bookmark icon 즐겨찾기 추가
간편상담신청
- -

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교육부 공식 인정

광고학

강의맛보기

※ 민간자격증 발급 가능 과목

이 과목을 수료하면
광고기획전문가 자격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민간자격증명 광고기획전문가
주무부처 문화체육관광부
자격증 등록번호 2017-002413
정가
150,000 원
판매가
6 9 comma 0 0 0 원
학습기간
2018.05.30 ~ 2018.09.11 (15 주)
수강신청 기간
2018.05.10 ~ 2018.05.29 (입금완료 기준)
학점
3학점
학습시간
45시간

※ 수료 시 학점인정 전공/자격중

학사
경영학 전공
전문학사
-
자격증
경영학
  • 강의소개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소개

학습목표
1. 광고의 핵심 개념을 알고, 광고의 기능을 설명할 수 있다.
2. 일상에서 쉽게 접하는 광고에 대해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심리학 등 다양한 이론적 바탕으로 접근하여 광고의 효과를 설명할 수 있다.
3. 사회 문화적 관점에서 광고의 역할과 실행을 알고,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할 수 있다.
4. 소비자의 심리를 파악하여 광고의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을 설계할 수 있다.
5. 현대인의 삶에 중요한 한 축을 형성하는 광고에 대해, 교양인으로서의 광고에 대한 올바른 시각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
수강대상
1. 경영학 전공 학위를 취득하고자 하는 분
2. 광고학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학습을 하고자 하시는 분
3. 광고학에 관심있는 직장인과 예비직장인, 비 전공자 등
학습방법
● 강의 : 온라인 30차시로 구성 중간고사(8주차)와 기말고사(15주차)도 차시에 포함하여 진행
● 학습 점검 문제 : 차시 별 점검 문제를 출제하여 학습자 복습 효과 증대
● 모바일 학습 :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여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학습 할 수 있는 환경 제공(단, 참여도 및 정기평가는 PC에서 응시 해야 함)
● 토론 : 학기 중 한 번의 토론 주제를 출제하여 자유롭게 학습자의 의사를 밝히고 다른 학습자와의 의견을 공유하여 학습의 이해도를 높임
● 돌발퀴즈 : 학기 중 2회 돌발 퀴즈를 출제 하여 학기 중간 학습 상태를 점검 할 수 있는 장치 마련
● 과제 : 해당 학기에 과제물을 1회 제출하도록 하고, 모사도 시스템을 통해 모사율을 채점하고 이를 반영함 으로써 인터넷 자료 및 유료사이트에서 구매한 과제물에 대해 점수를 부여 하지 않음으로 학습자가 스스로 해당 과목에 대해 연구 해 볼 수 있도록 유도
● 정기평가 : 다양한 문제 유형을 보유하고 출제함으로써 자칫 주관적 일 수 있는 학습자 평가를 객관적이고 변별력 있게 평가받을 수 있도록 함
수료기준 수료점수를 충족하시더라도, 수료필수사항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미수료 처리 됩니다.
구분 진도율 중간고사 기말고사 돌발퀴즈 과제 토론 보고서 총점
평가비중 15% 25% 25% 6% 20% 5% 4% 100점
수료기준 80% 필수 중간고사, 기말고사 모두 미응시 시 미수료 60점 이상
교수소개
교수명
김효규 
학력
고려대학교 정경대학 산문방송학과 졸업 (학사)
고려대학교 대학원 산문방송학과 졸업 (매스 커뮤니케이션, 석사)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졸업 (광고학 박사)
 
약력
동국대학교 광고홍보학과 부교수
제일기획 미디어전략연구소 선임연구원 (2005. 8 ~ 2006. 8)
동국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 (2006.9 ~ 현재)
제일기획 미디어전략연구소 비상임 자문교수 (2011. 1 ~ 현재)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 광고홍보자문교수 (2011.1-현재)
 
문의
수강신청 문의- (주)휴넷 고객행복센터 1600-0499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 계획서

촬영교수 : 김효규
운영교수 : -
기준학기 : 2018년도 2학기 과정
평가기간
과제 중간고사 기말고사 성적 이의 신청
2018.08.01 ~ 2018.09.04 2018.07.18 ~ 2018.07.21
2018.09.05 ~ 2018.09.08
2018.09.17 ~ 2018.09.18
보고서 토론 돌발퀴즈
2018.08.01 ~ 2018.09.04 2018.06.20 ~ 2018.07.17 강의수강 중
돌발응시 2회
오리엔테이션 1차교안피드백 1차참관토론 2차교안피드백 2차참관토론
모의수업1 모의수업2 모의수업3 모의수업4 최종평가회
성적분포
90점 이상 80점 이상 ~ 90점 미만 70점 이상~ 80점 미만 60점 이상~ 70점 미만 60점 미만
20% 40% 20% 15% 5%
교재
주교재 부교재
광고학개론
광고학개론
심성욱 외
광고학 개론
광고학 개론
김봉현 외
유의사항
* 2018년 2학기, 2019년 2월 학위신청
강의계획서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18.05.30~2018.06.12 1) 강의제목: 광고의 정의와 역할
2) 강의주제: 광고의 정의와 광고의 역할
3) 강의세부내용:
(1) 광고의 정의
(2) 현대 사회에서 광고의 기능과 역할 이해
5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18.05.30~2018.06.12 1) 강의제목: 광고 산업의 이해
2) 강의주제: 광고 산업 및 관련 산업
3) 강의세부내용:
(1) 광고 산업 구성의 주요 요소들
(2) 광고 산업 전문가들의 역할 이해
3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8.06.06~2018.06.19 1) 강의제목: 국내 광고의 변천사
2) 강의주제: 광고 산업의 변화를 시대의 흐름에 따라 이해
3) 강의세부내용:
(1) 시대별 광고의 흐름
(2) 한국 광고의 변화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8.06.06~2018.06.19 1) 강의제목: 국제광고
2) 강의주제: 국제광고의 이해
3) 강의세부내용:
(1) 국제광고 관련 문화의 이해
(2) 국제광고 전략의 이해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8.06.13~2018.06.26 1) 강의제목: 광고의 전략적 접근 (1)
2) 강의주제: 커뮤니케이션 과정으로서의 광고
3) 강의세부내용
(1) 정보원천의 효과 및 광고전략
(2) 메시지 효과 및 소구방법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8.06.13~2018.06.26 1) 강의제목: 광고의 전략적 접근 (2)
2) 마케팅 과정으로서의 광고
3) 강의세부내용
(1) 상황분석과 STP
(2) 마케팅 전략 수립에 관련한 개념 및 이론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8.06.20~2018.07.03 1) 강의제목: 광고와 소비자 심리 (1)
2) 강의주제: 정보처리과정
3) 강의세부내용
(1) 광고의 커뮤니케이션 목표
(2) 인간의 정보처리과정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8.06.20~2018.07.03 1) 강의제목: 광고와 소비자 심리 (2)
2) 강의주제: 설득전략
3) 강의세부내용
(1) 설득전략의 이해
(2) 기타 소비자심리학 개념과 이론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 제출기간 : 4~7주차(4주간) ●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 출제범위 : 1~7주차 ●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5 2018.06.27~2018.07.10 1) 강의제목: 광고와 소비자 행동 (1)
2) 강의주제: 소비자 행동의 개념 및 의사결정 과정
3) 강의세부내용
(1) 소비자 행동 개념 및 소비자 유형
(2) 소비자 의사결정 과정의 이해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18.06.27~2018.07.10 1) 강의제목: 광고와 소비자 행동 (2)
2) 강의주제: 소비자 의사 결정의 유형 및 내외적 요인
3) 강의세부내용
(1) 소비자 의사 결정의 유형의 이해
(2) 소비자 의사 결정에 대한 내외적 요인들 이해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7.04~2018.07.17 1) 강의제목: 광고 전략의 이해
2) 강의주제: 광고 전략의 개념과 과정의 이해
3) 강의세부내용
(1) 광고 전략의 개념
(2) 광고 전략의 과정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7.04~2018.07.17 1) 강의제목: 광고 전략의 수립
2) 강의주제: 마케팅 계획과 광고계획의 이해
3) 강의세부내용
(1) 마케팅 계획
(2) 광고 계획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7.11~2018.07.24 1) 강의제목: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으로서의 광고
2) 강의주제: IMC에 대한 이해와 ATL/BTL 광고
3) 강의세부내용
(1) IMC정의 및 전략
(2) ATL 광고와 BTL 광고
4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7.11~2018.07.24 1) 강의제목: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계획
2) 강의주제: 광고계획과 IMC계획의 차이 및 시너지 창출
3) 강의세부내용
(1) 광고계획과 IMC계획의 차이의 이해
(2) 매체 믹스를 통한 시너지 창출
3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 응시기간 : 7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1~6주차 ●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8 2018.07.18~2018.07.24 <중간고사> 채점 후 성적공개 0
9 2018.07.25~2018.08.07 1) 강의제목: 크리에이티브 전략 (1)
2) 강의주제: I광고 메시지 분류 및 크리에이티브 전략
3) 강의세부내용:
(1) 광고 메시지에 따른 분류
(2) 크리에이티브 전략의 이해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18.07.25~2018.08.07 1) 강의제목: 크리에이티브 전략 (2)
2) 강의주제: 크리에이티브 전략 수립의 모형 및 메시지 원천
3) 강의세부내용
(1) 크리에이티브 전략 수립의 모형의 이해
(2) 크리에이티브 메시지 원천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8.01~2018.08.14 1) 강의제목: 크리에이티브 표현 및 광고제작
2) 강의주제: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의 표현
3) 강의세부내용:
(1)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전략
(2) 크리에이티브의 표현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8.01~2018.08.14 1) 강의제목: 광고제작
2) 강의주제: 광고기획 및 광고 제작단계
3) 강의세부내용:
(1) 광고기획에 대한 이해
(2) 광고제작단계: ATL 및 BTL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18.08.08~2018.08.21 1) 강의제목: 광고 매체에 대한 이해 (1)
2) 강의주제: 매체 유형 및 특징 1
3) 강의세부내용:
(1) 인쇄매체
(2) 전파매체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18.08.08~2018.08.21 1) 강의제목: 광고 매체에 대한 이해 (2)
2) 강의주제: 매체 유형 및 특징 2
3) 강의세부내용:
(1) 디지털매체
(2) 옥외매체 및 기타 광고매체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8.15~2018.08.28 1) 강의제목: 매체 기획 및 전략적 활용 (1)
2) 강의주제: 매체기획의 목표 및 과정
3) 강의세부내용:
(1) 매체기획에 대한 이해
(2) 매체기획 목표 및 수립과정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8.15~2018.08.28 1) 강의제목: 매체 기획 및 전략적 활용 (2)
2) 강의주제: 매체 기획 측정 및 평가
3) 강의세부내용:
(1) 매체기획 증정단위와 요인들
(2) 매체기획의 활용 및 평가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8.22~2018.09.04 1) 강의제목: 광고 조사와 효과 측정 (1)
2) 강의주제: 광고 조사 유형 및 목적
3) 강의세부내용:
(1) 광고조사의 유형
(2) 광고조사의 목적
3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8.22~2018.09.04 1) 강의제목: 광고 조사와 효과 측정 (2)
2) 강의주제: 광고 조사 자료 및 실행
3) 강의세부내용(간략):
(1) 광고캠페인 개발을 위한 광고조사 자료
(2) 광고효과 조사 실행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18.08.29~2018.09.11 1) 강의제목: 학문으로서의 광고 및 광고의 미래 (1)
2) 강의주제: 광고학의 발달 및 연구분야
3) 강의세부내용:
(1) 광고학의 발달
(2) 광고학 연구 분야의 구성
3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 응시기간 : 14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9~13주차 ●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4지선다형
14 2018.08.29~2018.09.11 1) 강의제목: 학문으로서의 광고 및 광고의 미래 (2)
2) 강의주제: 광고 및 광고학의 미래
3) 강의세부내용:
(1) 미래의 광고
(2) 광고학의 미래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18.09.05~2018.09.11 <기말고사> 0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수업방식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18-05-30 ~
2018-06-12
1) 강의제목: 광고의 정의와 역할
2) 강의주제: 광고의 정의와 광고의 역할
3) 강의세부내용:
(1) 광고의 정의
(2) 현대 사회에서 광고의 기능과 역할 이해
51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18-05-30 ~
2018-06-12
1) 강의제목: 광고 산업의 이해
2) 강의주제: 광고 산업 및 관련 산업
3) 강의세부내용:
(1) 광고 산업 구성의 주요 요소들
(2) 광고 산업 전문가들의 역할 이해
38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8-06-06 ~
2018-06-19
1) 강의제목: 국내 광고의 변천사
2) 강의주제: 광고 산업의 변화를 시대의 흐름에 따라 이해
3) 강의세부내용:
(1) 시대별 광고의 흐름
(2) 한국 광고의 변화
42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8-06-06 ~
2018-06-19
1) 강의제목: 국제광고
2) 강의주제: 국제광고의 이해
3) 강의세부내용:
(1) 국제광고 관련 문화의 이해
(2) 국제광고 전략의 이해
39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8-06-13 ~
2018-06-26
1) 강의제목: 광고의 전략적 접근 (1)
2) 강의주제: 커뮤니케이션 과정으로서의 광고
3) 강의세부내용
(1) 정보원천의 효과 및 광고전략
(2) 메시지 효과 및 소구방법
4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8-06-13 ~
2018-06-26
1) 강의제목: 광고의 전략적 접근 (2)
2) 마케팅 과정으로서의 광고
3) 강의세부내용
(1) 상황분석과 STP
(2) 마케팅 전략 수립에 관련한 개념 및 이론
4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8-06-20 ~
2018-07-03
1) 강의제목: 광고와 소비자 심리 (1)
2) 강의주제: 정보처리과정
3) 강의세부내용
(1) 광고의 커뮤니케이션 목표
(2) 인간의 정보처리과정
41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8-06-20 ~
2018-07-03
1) 강의제목: 광고와 소비자 심리 (2)
2) 강의주제: 설득전략
3) 강의세부내용
(1) 설득전략의 이해
(2) 기타 소비자심리학 개념과 이론
41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 제출기간 : 4~7주차(4주간) ●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 출제범위 : 1~7주차 ●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5 2018-06-27 ~
2018-07-10
1) 강의제목: 광고와 소비자 행동 (1)
2) 강의주제: 소비자 행동의 개념 및 의사결정 과정
3) 강의세부내용
(1) 소비자 행동 개념 및 소비자 유형
(2) 소비자 의사결정 과정의 이해
39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18-06-27 ~
2018-07-10
1) 강의제목: 광고와 소비자 행동 (2)
2) 강의주제: 소비자 의사 결정의 유형 및 내외적 요인
3) 강의세부내용
(1) 소비자 의사 결정의 유형의 이해
(2) 소비자 의사 결정에 대한 내외적 요인들 이해
4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7-04 ~
2018-07-17
1) 강의제목: 광고 전략의 이해
2) 강의주제: 광고 전략의 개념과 과정의 이해
3) 강의세부내용
(1) 광고 전략의 개념
(2) 광고 전략의 과정
42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7-04 ~
2018-07-17
1) 강의제목: 광고 전략의 수립
2) 강의주제: 마케팅 계획과 광고계획의 이해
3) 강의세부내용
(1) 마케팅 계획
(2) 광고 계획
44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7-11 ~
2018-07-24
1) 강의제목: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으로서의 광고
2) 강의주제: IMC에 대한 이해와 ATL/BTL 광고
3) 강의세부내용
(1) IMC정의 및 전략
(2) ATL 광고와 BTL 광고
46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7-11 ~
2018-07-24
1) 강의제목: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계획
2) 강의주제: 광고계획과 IMC계획의 차이 및 시너지 창출
3) 강의세부내용
(1) 광고계획과 IMC계획의 차이의 이해
(2) 매체 믹스를 통한 시너지 창출
38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 응시기간 : 7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1~6주차 ●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8 2018-07-18 ~
2018-07-24
0 원격
9 2018-07-25 ~
2018-08-07
1) 강의제목: 크리에이티브 전략 (1)
2) 강의주제: I광고 메시지 분류 및 크리에이티브 전략
3) 강의세부내용:
(1) 광고 메시지에 따른 분류
(2) 크리에이티브 전략의 이해
39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18-07-25 ~
2018-08-07
1) 강의제목: 크리에이티브 전략 (2)
2) 강의주제: 크리에이티브 전략 수립의 모형 및 메시지 원천
3) 강의세부내용
(1) 크리에이티브 전략 수립의 모형의 이해
(2) 크리에이티브 메시지 원천
41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8-01 ~
2018-08-14
1) 강의제목: 크리에이티브 표현 및 광고제작
2) 강의주제: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의 표현
3) 강의세부내용:
(1)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전략
(2) 크리에이티브의 표현
44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8-01 ~
2018-08-14
1) 강의제목: 광고제작
2) 강의주제: 광고기획 및 광고 제작단계
3) 강의세부내용:
(1) 광고기획에 대한 이해
(2) 광고제작단계: ATL 및 BTL
4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18-08-08 ~
2018-08-21
1) 강의제목: 광고 매체에 대한 이해 (1)
2) 강의주제: 매체 유형 및 특징 1
3) 강의세부내용:
(1) 인쇄매체
(2) 전파매체
44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18-08-08 ~
2018-08-21
1) 강의제목: 광고 매체에 대한 이해 (2)
2) 강의주제: 매체 유형 및 특징 2
3) 강의세부내용:
(1) 디지털매체
(2) 옥외매체 및 기타 광고매체
44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8-15 ~
2018-08-28
1) 강의제목: 매체 기획 및 전략적 활용 (1)
2) 강의주제: 매체기획의 목표 및 과정
3) 강의세부내용:
(1) 매체기획에 대한 이해
(2) 매체기획 목표 및 수립과정
42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8-15 ~
2018-08-28
1) 강의제목: 매체 기획 및 전략적 활용 (2)
2) 강의주제: 매체 기획 측정 및 평가
3) 강의세부내용:
(1) 매체기획 증정단위와 요인들
(2) 매체기획의 활용 및 평가
4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8-22 ~
2018-09-04
1) 강의제목: 광고 조사와 효과 측정 (1)
2) 강의주제: 광고 조사 유형 및 목적
3) 강의세부내용:
(1) 광고조사의 유형
(2) 광고조사의 목적
37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8-22 ~
2018-09-04
1) 강의제목: 광고 조사와 효과 측정 (2)
2) 강의주제: 광고 조사 자료 및 실행
3) 강의세부내용(간략):
(1) 광고캠페인 개발을 위한 광고조사 자료
(2) 광고효과 조사 실행
42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18-08-29 ~
2018-09-11
1) 강의제목: 학문으로서의 광고 및 광고의 미래 (1)
2) 강의주제: 광고학의 발달 및 연구분야
3) 강의세부내용:
(1) 광고학의 발달
(2) 광고학 연구 분야의 구성
37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 응시기간 : 14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9~13주차 ●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4지선다형
14 2018-08-29 ~
2018-09-11
1) 강의제목: 학문으로서의 광고 및 광고의 미래 (2)
2) 강의주제: 광고 및 광고학의 미래
3) 강의세부내용:
(1) 미래의 광고
(2) 광고학의 미래
4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18-09-05 ~
2018-09-11
0 원격
  • 강의소개
  • 수강후기

수강후기

후기 별점
단순히 교양학점을 얻어내기 위해 선택했던 과목이였지만, 학습을 진행하면서 우리가 주변에서 보고 듣던 광고들이 어떠한 과정을 거치는지 자연스레 알게 되었습니다. 교양을 쌓는다는게 이런걸까요? ★★★★★
광고학을 공부하면서 마케팅원론과 겹치는 내용이 많아 개념을 학습할 때 공부하기 수월했을 뿐만 아니라 광고에 대한 새로운 내용을 알 수 있게 되어서 광고에 대해 더욱 더 자세히 알 수 있었다. ★★★★★
광고라는 낯선 분야를 접하게 되면서, 광고학이라는 이 전공과목을 수강하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누구나 관심만있다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해주셨던 강사님들, 그리고 꾸준히 관리해주셨던 플래너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시험과 과제 등 꼭 수강자로서 이해해야할 내용들을 담고 있어서 정말 유익했구요!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
회사를다니면서 듣는다는게 쉽지않았지만 그이상으로 오는 뿌듯함덕분에 기분좋은 수강이였습니다. 책상에 앉아서 학교를 안다니면서도 공부를 한다는것자체가 휴넷의 큰 메리트인것같습니다. 한학기감사합니다. ★★★★★
학점취득을 위해서 광고학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강의를 듣다보니 단순히 학점취득을 위해서 뿐만 아니라
실생활에서 수많은 광고를 볼때 새롭게 보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강의 부탁드립니다^^
★★★★★
이강의를 듣고 많은 도움이 된거 같습니다 다른 학생들도 많이 참여 했음 좋겠고 앞으로도 인생 살면서 도움이 많이 될거 같습니다 강사분들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신거 같고 암튼 많은 도움이 된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2학기때도 신청할게요! ★★★★★
광고에 대해서 많은 지식과 정보를 알 수 있었던 기회였습니다. 광고마케팅을 알게 됨으로써 제가 더욱 더 성장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좋은 강의 들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평소에는 광고를 보면서 단순히 '10초짜리 장면'이라는 생각으로 아무 생각없이 보다가 광고학 배우면서 아 이광고는 어떤의도를 가지고 만들었을까? '이 광고는 이장면에서 소비자의 자극을 이끌어내려고 했구나' 같은 감정을 느껴서 제자신에게 배움의 즐거움에 대해서 다시한번 느끼게 되는 시간이였습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
짧은 기간동안 강의를 듣는것이 많이 힘이들고 시간상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렇게
마지막 까지 시험을 마칠수 있어 너무나 기쁘다. 휴넷사이버 평생교육원을 통해
새로운 도전을 추구할수 있는 계기간 되어 너무나 감사하게 생각한다.
★★★★★
공학을 전공한 제가 광고학이라는 것을 처음 접하다 보니 신기하기도 하고 어렵기도 하고 이렇게까지 해야하나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하지만 효과적인면을 따져보니 그러하지 않으면 않되겠구나 라는 반성도 해 보았습니다. 어렵기도 하고 재미있기도하고 신기하기도하고 그러 했습니다. 15주간 새로운 경험 잘 하고 마무리 합니다. 감사합니다. ★★★★★
광고학 김효규교수님. 온화하시면서 카리스마있으시고 목소리도 좋으셔서
귀에 쏙쏙 잘 들어왔습니다. 늘 관심있어하던 광고분야여서 이 과정이 특히 도움이 많이
?어요! 교수님 감사합니다~~ ♡ 재밌었어요!
★★★★★
광고학을 접하면서 광고에 대한 본질을 깊이 있게 이해할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교수님의 진솔하며 현실성을 감안한 강의가 진정으로 마음에 와닿았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본인의 학습 목표인 학사취득에 한걸음 더 가까베 닥아가는것 같아 좋았습니다
간혹 학습의 진행과정에서 궁금한 사항에 대하여 질의시 즉각적인 답신도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되엇습니다
2016년도에 남은 학과의 수업을 위하여 더욱 정진 할것이며 더 많은 지도편달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광고에대하여 너무나 재밋게 수업해 주셨습니다.
누구나 광고가 익숙하지만 그안에 숨어져 있는 비밀들을 파해쳐 보고 싶다면
지금 바로 수강하세요~!!!!!!!!!^*^
★★★★★
학점취득을 목적으로 수강했지만 공부를 한다는 생활 자극과 그냥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광고에 대한 상식을 알 수 있어서 아주 유용한 시간이었습니다. ★★★★★
광고가 우리 주변에 많이 퍼져있는만큼 거기에 대해 한번쯤 의문을 품을만한 내용을 담고있어
아주 흥미롭게 들었고 강의도 어렵지 않아 지루하지않게 들을수 있었다.
더 다양한 광고종류라던지 다양한 내용을 알수있어 좋았다.
★★★★
아니요 중간고사를 놓칠 뻔 했습니다 생각없이 문제를 푸니까 잘 안나왔고 서운 했습니다 과제내용도 너무 어려워서 썼긴 했는데 0점은 아니었으면 바람 입니다. ★★★★
처음에는 어렵다고 생각을 해서 힘들었지만 점차 적응이 되고 나서부터는 머릿속에도 잘 들어오고 이해하기가 쉬워져서 잘 마칠 수 있었던 것 같다. ★★★★★
어렵게 생각했던 과목인데, 막상 접하고 나니 강의록도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쉽게 되어있고, 교수님의 목소리도 졸리지 않은 톤에, 어렵지 않은 설명까지 받으니 광고학에 대해 흥미가 많아졌습니다. 기존에 접하고 있던 광고들도 신선하게 느껴졌습니다. ★★★★★
광고는 일상생활에서 늘 접하고 있지만 그 방법이나 과정등을 알고 본다면 더 흥미를 느낄수 있을것 같다
그러나 용어도 어렵고 들어도 잊어버리기 쉽상이어서 힘들었지만 유익한 시간이 된것같다
★★★★
꼭 알아야 하는 필수내용과 자세한 설명 덕분에 수업을 수월하게 진행할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
학점을 채우기위해서 들었기에 기대를 하지 않았던 과목인데 기대이상의 성과를 거둔 수업이었습니다.
지루할 수도 있는 내용인데 지루하지 않게 학습자의 수준에 맞게 강의가 구성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전까지는 광고가 다 똑같은 광고라고만 생각했는데 이제 광고마다 다른 점이 있다는 걸 알게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동영상 강의 중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퀴즈 풀이와 본인 생각을 적을 수 있게 하는 부분이 좋았습니다. ★★★★★
학기중 틈틈이 학습하였, 용어 정리와 중간 중간 사례를 설명하여 이해하기 쉬웠다.
동영상이나 실제 사례를 더욱 강화하여 주셨으면 합니다.
★★★★★
일단 인터넷으로 편하게 집에서 강의를 들을수있어서 너무 좋았고, 처음엔 어렵게 느껴지긴했지만
막상 강의를 다듣고보니 많이 배운게 느껴지고 가끔 수업날짜 깜빡하고 못들을뻔한적도있는데
휴넷에서 직접 핸드폰으로 문자도 보내주셔서 빼먹지않고 강의 잘들을수있었습니다.
추천하구요
집에서 편히 학점따세요 ~
★★★★★
평소에 그냥 스쳐지나갔던 광고들이 이렇게 많은 의미가 담겨있는지 몰랐습니다. 이 수업이 아니였다면 깊게 생각해볼 기회가 없었을텐데 수업을 통해 광고에 대해 많은 것을 알 수 있었던 계기가 된것 같아 정말 좋았습니다.
인생에 도움이 많이 될것같아요~~
★★★★★
전공과는 전혀 다른 교양과목이고 인터넷 강의로 처음부터 끝까지 듣는 부분이라 처음에는 상당히 걱정도 많이하고 시험이나 과제 같은것도 많이 걱정했었는데, 프로그램도 잘 짜여있고 스케줄도 제페이지에서 정확하고 깔끔하게 볼 수 있게 되어있는게 매우 인상적이었어요!
이번 학기는 첫학기라서 생각보다 집중도 있게 듣지는 못했지만, 다음 학기에는 더 열심히 들어서 얻어가는게 많은 수업이 되었으면 해요^^
★★★★
처음에는 배우기에 힘이 들고 전반적으로 조금 어려움을 느꼈지만, 가면 갈수록 쉽고 알찬 내용들을 배울 수 있어서 점치 흥미가 생기기 시작하였습니다. 지인의 소개로 알게 된 프로그램인데 지인에게 정말 감사하다고 느낄 정도네요! 다음 학기 때도 재밌게 수강하길 바랍니다! ★★★★★
고등학교때 배우던 단어들이 나와 흥미를 갖고 듣게 되었고, 뒤로갈수록 어렵지만 강의를 듣고난후 퀴즈와 정리된 요약자료가 있어 매우 좋았습니다. ★★★★
처음으로 들어보는 인터넷학점은행제 교육이였습니다. 처음 해본 공부였지만 강사님께서 매우 열심히 가르쳐주시고 중간고사보다 기말고사를 더 열심히 공부하였기에 좋은결과 기대하며 이 수업을 마쳤습니다.패션디자인을 공부하고 있는 학도로서 감사하고 그열정에 보답하여 마케팅 부분에서 많이 활용하겠습니다~ 화이팅!!!! ★★★★★
나름 열심히 한다 했지만 점수는 60점 이상을 애매하게 넘기는 수준이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저 나름대로 출석률 100%라는 것에만족하고 성실성있게 다 수강 했다는 점에서 전 저에게 만족감을 느낍니다.
좋은 수강이었습니다.
★★★★
처음으로 휴넷을 이용하는데 이해하기 쉽고 간략하면서도 귀에 쏘옥쏘옥들와서 공부도 잘되고 매우 만족합니다. 광고에대해 공부를 했는데 동생들한테 이런 것이 있다라고해서 막 자랑도 합니다. 감사합니다!!!!!!!!!!!!!!!@@@@@@@ㅎㅎ ★★★★
두아이의 엄마이자 워킹맘인 저에게 짧은 시간동안 학사를 받을 수 있게 해준 좋은 강의였습니다.
특히 광고학 강의는 회사에서 일하면서 실전에서도 적용할수있는 내용들이 많아서 좋았답니다.
무엇보다 가장큰 휴넷의 강점은 모바일강의일듯해요. 아침 저녁 출퇴근이 약 1시간20분이라 오전에 2과목 오후에 2과목을 지하철에서 보고 들을수있다는게 정말 좋았던것 같아요. 그래서 애를 2명이나 키우는 엄마임에도 100% 출석을 기록한것 같아요. 출석을 100%하니 자동으로 시험이나 과제 퀴즈에도 열심히 하게 되더군요. 포기가 안되서 그런지 ㅎㅎ 휴넷을 저는 언론사에 나온 기사를 보고 알았는데 거기서 어떤분이 상을 받았는데 학점은행제 휴넷에서 공부를 했더라구요. 제가 거기까지 나오지는 못하겠지만, 졸업을 할 수있는것만으로도 휴넷 강의 좋은것 같아요.
★★★★★
덕분에 광고학에 대해 잘 알게되었고, 뿐만 아니라 과제나 보고서를 통해서 웹 서핑을 하다보니깐 점점 관심을 더 가지게 되었고 비록 강의는 완벽하게 보지 않았지만 그래도 나름대로 좋은 학습이었다. ★★★★
교양과목으로 광고학을 학습하게 되었는데
학습과정에 세밀하고 디테일하게 나누어져 있으며
학습하기 쉽도록 구성되있고 꾸준하고 일정한 학습 차시로 나열되어있어서 더욱 집중하고 관심을 갖게 된다.
광고전략과 과정 순서 그리고 개발, 등 그에대한 방안 고려까지 관심이 없었던 광고 과목인데도 듣다보니 설명도 잘해주시고 배울점도 많고 유익한것 같아서 너무 좋았습니다. 즐겁게 강의 듣고 광고에 대해서도 더욱 깊게 배울수 있었습니다. 주변 친구나 지인들에게도 소개하여 이러한 학습을 할수 있도록 추천하고 싶네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 모두 휴넷 수강하세요!
★★★★★
너무 즐겁게 수강한 것 같다. 즐겁게 공부하는 것이 바로 휴넷 사이버평생교육 인강에서 나온 말이 아닌가 싶을 정도이다. 다른 사람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해 주고 싶다. ★★★★★
좋은 수업을 받아서 정말 좋았습니다. 2학기때도 꼭 들을꺼고요. 인터넷 강의는 처음 해봐서 조금 걱정이였지만 쉽게 알려주시고 저가 원하는 시간에 볼수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더 열심히 해서 학사학위를 위해 최선을 다해 듣고 배우고겠습니다. 아무쪼록 감사합니다.!! ★★★★
일단 평소에 광고에 대해서 조금 흥미가 있었던 나로써는 흥미가 가고 수강내내 듣기가 좋았다.
현재 아예 알지도 못했던 광고에 대해 조금은 이해를 하게되었으며 광고학을 통하여 배운부분을 이제는 실생활에서 볼때 아 저거는 무슨 광고다 라는 식으로 나름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할수있었던 부분은 너무 좋았다.
시간이 후딱간거같아서 아쉽기는 하지만 그래도 배웠다는 부분에서 뿌듯함을 느끼게 해주는 강의 였다고 생각한다.
★★★★
광고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는데 체계적으로 잘 배울 수 있었던 것 같아서 매우 만족스럽다.
문자로 학습 독려를 해준 것도 정말 좋았다.
★★★★★
하루하루 수강할때마다 익숙하고 그런것들을 더 상세하게 알게되고 더 깊게 알수있어서 더 수강할때 많은걸 배웠습니다. 또한 남들도 쉽게 알고있었던것들을 얘기해줘서 더 수강때 배웠던 내용을 알려주고 싶습니다. 여렵고 이해안되는 부분도 있었지만 점점 계속 수강을 하다보니깐 점점 이해도 되고 더 알게되었습니다. ★★★★★
우연치 않던 기회에 알게된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 우리가 평소에 많이 접하는 광고에 대해 제대로 알아보고 학습할수 있는 좋은기회가 된거같습니다. 알차게 구성된 강의내용과 진행으로 정말 너무 만족스러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감사합니다 ★★★★★
현대사회를 살아가면서 꼭 필요한 과목이라고 생각한다. 그간 모르던 전문 용어 라든가,광범위하게만 생각했던 광고에 대해서도,  한학기 공부하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열심히 강의해주신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 ★★★★★
처음에는 이 과정을 잘 끝낼 수  있을지 의아해 했다.
하지만 과정 중 궁금하거나 혼자하기 힘들었던 내용들을 물어보아도 하나하나 답변해주는 휴넷이 고맙고 나에게는 과정을 무사히 마칠 수 있게 해주는 힘이 되었다.
이 기세를 몰아 더욱 열심히 해 학사과정을 무사히 마칠 것이다.
★★★★
학습내용에 큰 부족함은 없었습니다만, 경영학의 초보자라 어려움이 있네요.
반복재수강이나 수강기간이 끝나고도 일정기간 복습이 가능하면 좋을 것 같아요~
★★★★
많은 교육원 중에서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을 선택한것을 후회하지 않는다.
휴넷교육원이 국가평진원 선정 우수기관이라서 학위취득하는데 까다롭지 않을까 걱정했던것이 사실이다.
또 다른 교육원과 달리 별도의 플레너가 없어서 걱정이 앞섰다. 하지만 내 생각이 틀렸다.
플레너가 없어도 주말 공휴일 언제든지 전화를 하면 상담원이 친절하게 상담해주었고
이메일과 문자메시지로 수강독려와 별도의 공지사항을 보내주어 학습하는데 도움이 굉장히 많이 됐다.
또 우수기관이라 믿을만 하고 시험도 수업만 들었으면 무난하게 풀정도로 나왔다. 과제나 보고서도 시간이 생각보다 오래걸리지 않았다.
그리고 여러 과목을 수강하면 할인혜택이 괴장히 커서 휴넷을 선택한것을 지금도 잘했다고 생각한다.
★★★★★
아...전공이 이쪽이 아니라 어려운 부분이 있었지만 광고에 대해 여러가지 정보를 얻을수 있었습니다 ★★★★
처음 플래너님께 쉬운 과목 추천을 부탁드렸는데
광고학을 추천강의에 넣어주셔서 한번도 접해보지 않은 분야라 괜찮을까? 하는
걱정이 있었고 생소할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강의를 들어보니 전혀 그렇지 않았다
강의를 들으면서 실생활에서 무심코 지나쳤던 것들 하나하나를
광고학과 연상시켜 생각하니 더욱더 이해가 잘 되었던 것 같고
광고의 매력을 다시한번 느낄수 있게 해준 강의였다.
직장인이라는 핑계로 시험공부는 완벽하게 해내진 못하였지만
과제를 열심히 수행하였고 만족스런 결과를 얻게 되어 기쁘다.
나에게 광고라는 학문을 재미있게 배울수 있게 한
휴넷과 교수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
광고를 보기만하고 따로 공부해보는 것은 처음이였는데, 학교에서 수업을 듣는 것보다 이해가 쉽게 잘 설명해주신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또, 광고학이 일상생활에서도 활용할 수 있어 배운 보람이 있습니다. 광고에 대해서 더 깊게 배워보고 싶은 마음이 드네요. ★★★★
막연히 보기만했던 광고에 대해 좀더 심도있게 알수 있는 학습기간이었습니다.
누구에게나 추천할만한 강의인것 같아요!
★★★★★
회사를 다니면서 대학을 다니기엔 시간이 부족하고, 공부는 하고 싶었는데. 시간을 조금 투자하여 수강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평상시에 관심만 많았지 어떻게 공부를 해볼까 엄두가 안 나던 찰나에 좋은 수강을 들었고, 쉬운 예시들과 내용들로 대학 강의 때보다도 더 집중하고 즐겁게 공부를 한 것 같아서 매우 만족합니다! 덕분에 조금 더 지식인이 된 것 같아 감사드립니다! ★★★★★
만족합니다. 강의 자체가 지루하지 않습니다. 내가 평상시에 접했던 광고가 이러한 과정을 통해 보여지는구나 라는것을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광고학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을 함양하게 되어 좋고, 앞으로 관련된 사례에 접할 때 많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아주 값진 시간이었다고 봅니다.
★★★★★
광고학을 수강신청하여 접해보지 않았던 수업을 내가 원하는 시간대에 내가 듣고싶은 수업을 들으니 정말 이것이 가장 큰 메리트라고 생각하고, 그와 동시에 내가 필요로하는 학점도 취득 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수업이 정말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광고학이라는 강의를 들으며 나 또한 많은걸 배우고 많은걸 느끼고 많이 변화하게 되어지는 느낌도 받을 수 있었고,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또 한번 듣고 싶은 마음이 생깁니다. 광고에 대하여 전반적으로 기본개념들과 세세한 부분까지 설명해주시는 교수님 덕분에 강의내용이 쉽게 다가오는 부분도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정말 제가 수강했던 광고학이라는 강의는 정말 추천해주고 싶고, 다른분들께서도 광고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알고 싶고 배우고 싶다면 정말 추천합니다!
★★★★★
전문대 과정이라서 4년제 학위에 대한 열망이 있었는데
우연히 휴넷을 알게되었습니다. 학점은행제를 하면서 대학때 배우지못했던 심리학이나 광고학 리더심의
과정을 거치고 많이 배웠습니다. 전문적인 용어가 나오도 무섭기보다는 오히려 반갑네요
배움에 대한 열망 있으시거든 어서 휴넷을 오세요 ^^
★★★★
저는 경영을 비롯하여 마케팅에 관심이 있어 이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교수님께서 교안을 잘 정리해주셔서 강의내용이 교안과 거의 일치하였고 복습하기도 수월했습니다.
광고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 수강하면 좋은 시간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
학사 학위 취득을 하기 위해서 듣게된 광고학 이지만 정말 잘 고른 강의라고 생각한다.
강의를 듣는동안 시간 가는줄 몰랐으며 직장 생활을 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다.
★★★★★
평소 마케팅 분야에 관심이 많아 꼭 한번 듣고 싶은 수업이었는데 학점은행제 마지막 학기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학점 은행제를 진행하며 생각했던 것과 많이 달랐던 수업도 있었는데 광고학 수업은 생각 이상으로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일주일에 한번 있는 광고학 수업이 기다려 지기까지 했답니다. 경영학 수업을 듣는 분들께 강력 추천합니다. ★★★★
'광고' 라는 것에 대해 무지하였지만, 학습 전/후 많이 달라진 저 자신을 볼 수 있었습니다.
짧지만 짧고 길다면 긴 학습기간동안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고, 부족함없는 과정으로 도움을 주셔서 너무나도 감사드립니다. 광고 에 대한 기초부터 조금 더 깊숙한 이해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앞으로의 인생을 살아가기 위한 쉽지 않은 리더십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고 생각을 하게 되었으며, 주어진 시간 및 환경내에서 최선을 다하였기에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처음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 수업을 들었던 날이 생각이 납니다. 단순히 강의 내용을 듣고 끝나는 과정일거라 생각했는데 생각 열기, 생각 다듬기, 퀴즈, 주요 단어 검색, 학습 요약 정리 과정을 통해 머릿속에 다시 한번 각인시키고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접하고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훌륭한 강의를 제공해 주신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에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
티비를 보면 하루에도 수많은 광고가 쏟아져 나옵니다. 예전에는 이러한 광고를 무심코 넘겨 보거나 아무런 의식없이 보았지만 광고학을 배우면서 광고 대행사나 공급자 들이 얼마나 광고에 대해 중요하게 생각하고 광고가 정말 나타내고자 하는 메세지는 무엇인가에 대해서 생각 하게되었습니다. 아직은 많이 부족하지만 선생님의 친절하고 알기 쉽게 가르쳐 주었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질좋은 강의 부탁드리겠습니다 ^^* ★★★★★
학점 취득을 목적으로 수강하였지만 교수님의 열정적인 강의로 광고학에 대해서 심도 있는 내용을 익힐 수 있었으며 매우 유익했던 지난 15주를 보낸 것 같아서  만족스러웠다. ★★★★★
듣기어려운 광고학을 쉽게 풀어주시고 적절한 예를들어 학습이 재밌게 해주신 교수님께 감사드린다
내용도 오목조목알차고 빠짐없이 순서대로 차근차근 배울수있었다, 광고계에 대해 모르는것들을 많이 알게되었고 광고에 관심도 높아졌다. 안들었으면 후회했을만한 수업이다
★★★★★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을 통해서 금전적인 부담없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학업을 이어갈 수 있어서 기쁩니다. 평생교육사 자격증도 취득하고 4년제 학사 학위도 취득할 수 있게 되어서 정말 좋습니다. 대학 등록금이 매우 비싸고 직접 가서 수업을 들으려면 직장생활을 하면서 학업을 이어가는 것이 불가능한데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을 통해 직장 생활 하면서 학업을 병행할 수 있어서 추천하고 싶습니다. ★★★★★
강의비가 다른곳에 비해 저렴한 것 같아 많은 기대하지 않고 강의를 들었는데
쉽게 설명해주시고 좋은 강의를 선택한 것 같아 기분이 좋았다. 내 전공과 다른 분야의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
★★★★★
처음에는 학점을 채우자는 목적으로 별 생각 없이 들었는데 들어보면서 전공과는 관련이 있는 과목도 있고 없는 과목도 있지만 그것을 떠나서 나에게 상식적으로 정말 많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배운 과목들을 활용해서 나중에 사회에나가서 활용 할 수 있다면 여기에 투자한 비용이 아깝지 않을 만큼 이번 학기에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은 저에게 유익하고 보람찬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
처음 학점은행제를 시작하면서 정말 막막하기만 했는데 어느새 한학기가 지났네요 회사를 다니며 제대로 강으를 들을 수 있을까? 라는 생각도 했지만 출석률 100% 성공했어요~ 학교를 다니면서도 배웠지만 광고학에 대해 이렇게 자세히 알 수 있게되어 기쁩니다. 벌써 한학기가 끝났다니 시원섭섭하지만 다음 학기를 기약하겠습니다. 인터넷강의만으로 괜찮을까?라는 생각도 체계적인 관리 덕에 해결되었고 강의 이론도 제공되어 좋았어요~ 다음학기에 뵙겠습니다. ★★★★
광고학에 대해 다양한 이론적인 면이 있다는것을 처음으로 자세하게 배우는 과정이여서 관련학과가 아니라 조금 이해나 집중도가 떨어졌지만, 충분히 광고에 세세한 부분에 대해 관심을 조금 가지게 된거 같아서 광고도 어떤분야든 소비자를 위해 다양한 매체를 위해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심리학강의과 경제등 엮어서 강의를 들으면서 나름 마인드에 도움이 된거 같아 만족합니다. ★★★★★
무엇보다 광고의 종류가 이렇게나 많은지에 깜짝 놀랐고, 평소에 인식하지 못한 것도 광고의 일부분이라는 것을 알게되고 배우게 되면서 신기했다. 무엇을 광고하게 된다면, 어떤식으로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가야하는지에 대해 알 수 있어 유익한 과목이었다. ★★★★★
보다 쉽게 설명이되고 보다 편리하게 강의를 들을 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던 거 같아요. 이번 강의를 통해 광고의 대해 많이 배우고 많은 걸 알게되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사이버 강의였지만 교수님 인상이 너무 인상 깊었습니다.
부드럽고 섬세한 목소리로 한 학기동안 명강의 잘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여러 교양 과목들이 있는 가운데 그 중 광고학을 선택한 이유는 광고학이라는 과목 자체가 신선했기 때문이다.
광고학을 배우고 나서 일반적으로 광고에 대해 무관심하게 생각해 왔던 과거들이 생각되고 일상에서 광고를 통해 얻는 정보들이 어떤 형식인지 알게 되었다.
★★★★★
광고학에 대해서는 1도 모르는 저로써는 교양과목으로 광고학을 들으면서 정말 많은 것들을 배우고 세상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 보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매번 양질의 강의와 훌륭한 교수진들이 있기에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의 교양을 선택하게되었고 수강과목 전부 즐겁게 수강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휴넷은 역시짱이구요 광고학 정말조항ㅆ습니다.휴넷은 역시짱이구요 광고학 정말조항ㅆ습니다.휴넷은 역시짱이구요 광고학 정말조항ㅆ습니다.휴넷은 역시짱이구요 광고학 정말조항ㅆ습니다.휴넷은 역시짱이구요 광고학 정말조항ㅆ습니다.휴넷은 역시짱이구요 광고학 정말조항ㅆ습니다.휴넷은 역시짱이구요 광고학 정말조항ㅆ습니다.휴넷은 역시짱이구요 광고학 정말조항ㅆ습니다. ★★★★★
최고의 선생님의 최고의 강의 내용, 프로그램의 쳬계화 및 서비스, 앞으로도 쭉 이용할 것이며, 주변 지인들에게 최대한 알리겠습니다 ★★★★★
학위 수여를 목표로 학점은행제로 광고학 강의를 수강하였는데 제가 오히려 사업을 하고 상황에서 실제적으로 모르고 있었던 광고에 대한 부분을 깊이 이해하고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활용할 수 있게 되어서 좋았습니다. 그만큼 효과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듣기에 좋고 보기도 좋고 도움도 많이 되는 3박자를 갖춘 매우 뛰어난 강사분이 강의를 해주시니 너무너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기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광고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말 자세하게 배울 수 있는 과정입니다. 처음 접하시는 분들에게는 용어나 설명 자체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겠지만 광고에 대해 이해도가 많이 상승하였습니다. ★★★★
여러광고가 있지만 소비자 입장을 기본으로 생각하는 광고가 좋은 광고인건 진리인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교육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평소 광고에 관심이 많아서 어떻게 광고를 제작하고 소비심리와 행동을 분석하여 어필하는지 궁금하였는데 광고학을 수강하면서 호기심을 해결하고 더 흥미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매우 유용했고 학습하기 좋았습니다. ★★★★★
광고학을 전공으로 하지 않더라도 현대사회에 사라가면서 광고의 의미와 광고의 필요성을 알게된다면 많은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추천합니다.. 광고학~ ★★★★★
현재 대형온라인쇼핑몰에서 일을 하고있다. 매일 나도 광고를 접하고 노출자리 하나를 따내기위해서 항상 업체에서 미팅을오고 광고를 해달라고 하는데 이런걸 인식을 못하고 일을 하고 있었던거같다. 모든일에는광고가 필요하고 마케팅이 필요한데 광고란 없어서는 안되는거 같고 이 과정을 통해서 쉽게 여러 광고방법에 대해서 알았기때문에 업무에도 도움이 되지않을까 싶다. ★★★★
생소한 학문이였지만 광고학을 수강하면서 광고의 제작 단계라던지, 그냥 흘려보던 광고지만 어떻게 제작되고 어떤 전락과 목적이 있는지 알게 되고, 좀더 깊이있게 지식을 습득할 수 있어서 뿌듯했다. ★★★★★
저는 광고학을 정말 만족스럽게 수강하였습니다 광고학이라함은 광고를 하는법을 배우는가했는데 이 강의를 통해서 광고란 무엇인지 보다 더 진심으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
인터넷으로 교양을 처음 듣기에 처음엔 많이 걱정도 있었다. 직장을 다니면서 얼마나 잘 청취할 수 있을까, 진도에 대한 부담때문에 수강신청을 한 이후에 취소를 할까 말까 고민을 하기도 했다. 그래도 지금 아니면 안될 것 같아서 수강을 하기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교수님의 자료가 도움이 많이 되었고, 방송일을 하는 나로써는 광고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을 받았다. 커리큘럼이 알찼고 다음에 좋은 기회가 있으면 교수님 강의를 더 듣고 싶다. ★★★★★
광고학에대하여 많은 길잡이가 되었던 과목이었다고 생각이 듭니다. 해당 광고학 공부로 인하여 업무로 필요로 하는 부분이 매워질수 있었으며 한학기동안 즐거웠던 공부가 되었습니다. ★★★★★
저는 개인적으로 광고쪽 일을 하고싶은 사람으로써, 광고학에 대해서 관심이 무척이나 많았습니다. 그래서 학습이수를 하고있던 8과목중에서 가장 관심있는 과목이었기때문에 강의도 가장 열심히 귀를 쫑긋거리며 들었던 것 같습니다. 광고학중에서도 다양한 범위의 내용들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광고에 관심을 가지고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
저는 편입을목표하고 있기에 학사취득을 하기위해서 휴넷 사이버 강의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광고학은 나중에 편입을 희망하는 학과이기도 하고 이쪽분야에 상당히 관심이 있어서 다른 과목보다도 훨씬 열심히 들었던 것 같습니다. 광고학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던 저에게 학문의 지식을 넓힐 수 있었던 기회였던 것같고 수업내용또한 흥미를 유발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있기 때문에 끝까지 잘 마칠수 있었습니다. ★★★★★
광고학을 쉽게 설명해주시고 과제나 시험도 수업 외의 심화과정을 요구하는 것이아닌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과 잘 부합 돼 있어서 부담스럽지않게 수강할 수 있어 전공이 아닌 사람들에게도 추천할만하다. ★★★★★
광고학의 내용을 단순히 이론으로만 접한다면 단순한 이론의 나열이라 지루 했었을 텐데, 해당 교수님의 방대한 자료 덕분에 수강 내내 흥미로왔어요!!! 감사합니다~~ ★★★★★
광고를 그냥 보고 접하는 것이 아니고, 왜,어떻게 라고 접하게 할 수있는 좋은 강의 였습니다. 역사와 종류,다양성,마케팅등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
이용가능기기 및 최소기술사양 고시
PC 하드웨어 환경
CPU 인텔® 코어 2 듀오 2.4 GHz 또는 AMD Athlon™ 64 X2 5600+ 2.8 GHz
메모리 2GB RAM 이상
통신장비 광대역 인터넷 연결
멀티미디어 장치 사운드카드, 스피커, 마이크, 헤드셋
모바일 이용환경
상세정보
iOS 아이폰, 아이패드 (iOS 6.1 이상)
Android 갤럭시 S3기준으로 최적화되어 있음 (안드로이드 4.1 이상)
PC 소프트웨어 환경
운영체제(OS) XP / Window Vista 이상
WIndow 7 / Window 8 권장
(최신 서비스팩 필요)
기본 S/W Internet Explorer 9.0 이상
Windows Media Player 11 이상
Adobe Flash Player
시청환경
점검 도구
자이닉스 다운로드
화면해상도 1024 * 768
    • 2018년 2학기

      5월 30일 개강

      년 월 일
      ~
      년 월 일
    • 2018년 2학기

      6월 13일 개강

      년 월 일
      ~
      년 월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