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icon 즐겨찾기 추가
간편상담신청
- -

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교육부 공식 인정

마케팅관리론

강의맛보기

※ 민간자격증 발급 가능 과목

이 과목을 수료하면
마케팅분석전문가 자격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민간자격증명 마케팅분석전문가
주무부처 산업통상자원부
자격증 등록번호 2017-001769
정가
150,000 원
판매가
5 9 comma 0 0 0 원
학습기간
2018.05.30 ~ 2018.09.11 (15 주)
수강신청 기간
2018.05.10 ~ 2018.05.29 (입금완료 기준)
학점
3학점
학습시간
45시간

※ 수료 시 학점인정 전공/자격중

학사
경영학 전공
전문학사
경영 전공
자격증
경영학
마감되었습니다!
  • 강의소개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소개

학습목표
1. 마케팅 관리론은 마케팅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설명하고 관리 패러다임의 변화와 시장지향성에 대해서 설명할 수 있다.
2. 시장 세분화, 표적시장 선정, 포지셔닝의 이해를 통해 마케팅 수립 과정을 이해하고 파악할 수 있다.
3. 마케팅 관련 정보시스템을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으며, 마케팅 조사의 절차와 방법에 대해서 설명할 수 있다.
4.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설명할 수 있으며, 소비자 행과 구매결정 과정에 대해서 설명할 수 있다.
5. 제품을 분류하고 제품의 수명주기를 설명할 수 있다.
6.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이해하고 촉진 수단의 특성을 비교 설명할 수 있다.
7. 유통의 기능을 설명할 수 있으며, 유통채널의 갈등을 이해할 수 있다.
8. 가격결정 접근법을 설명할 수 있다.
9. 마케팅의 실제적인 내용을 학습하여 미래지향적인 마케팅의 전략을 제시 할 수 있다.
수강대상
1. 경영학 전공 학위를 취득하고자 하는 분
2. 마케팅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학습을 하고자 하시는 분
3. 마케팅에 관심있는 직장인과 예비직장인, 비 전공자 등
학습방법
● 강의 : 온라인 30차시로 구성 중간고사(8주차)와 기말고사(15주차)도 차시에 포함하여 진행
● 학습 점검 문제 : 차시 별 점검 문제를 출제하여 학습자 복습 효과 증대
● 모바일 학습 :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여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학습 할 수 있는 환경 제공(단, 참여도 및 정기평가는 PC에서 응시 해야 함)
● 토론 : 학기 중 한 번의 토론 주제를 출제하여 자유롭게 학습자의 의사를 밝히고 다른 학습자와의 의견을 공유하여 학습의 이해도를 높임
● 돌발퀴즈 : 학기 중 2회 돌발 퀴즈를 출제 하여 학기 중간 학습 상태를 점검 할 수 있는 장치 마련
● 과제 : 해당 학기에 과제물을 1회 제출하도록 하고, 모사도 시스템을 통해 모사율을 채점하고 이를 반영함 으로써 인터넷 자료 및 유료사이트에서 구매한 과제물에 대해 점수를 부여 하지 않음으로 학습자가 스스로 해당 과목에 대해 연구 해 볼 수 있도록 유도
● 정기평가 : 다양한 문제 유형을 보유하고 출제함으로써 자칫 주관적 일 수 있는 학습자 평가를 객관적이고 변별력 있게 평가받을 수 있도록 함
수료기준 수료점수를 충족하시더라도, 수료필수사항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미수료 처리 됩니다.
구분 진도율 중간고사 기말고사 돌발퀴즈 과제 토론 보고서 총점
평가비중 15% 25% 25% 6% 20% 5% 4% 100점
수료기준 80% 필수 중간고사, 기말고사 모두 미응시 시 미수료 60점 이상
교수소개
교수명
최재웅 
학력
한동대학교 경영경제 / 국제법 전공
Seeds Training Asia Region Master Facilitator, La Jolla, California
Quantum Learning Network Facilitator, San Diego, California
Marketplace certified Trainer, Korea Representative, Knoxville,Tenessee
Mark Liew Coaching Certified Coach, Singapore
 
약력
현) 폴앤마크 대표
현) 에듀사람인 수석교수
현) 중앙일보 인력개발원 전문교수
현) 잡코리아 전문교수
한국가솔학습연구소 대표
코넬아카데미 상임이사
Maximum Impact Korea 창립멤버
Quantum Kearning Korea 창립멤버
맥스웰 리더십 프로그램 개발
Stanford 대학 청소년 프로그램 국내 도입 및 강의
미국 경영 시뮬레이션 프로그램(Marketplace) 개발 및 도입
맥스웰 리더십 컨퍼런스 총괄팀장(2006)
(존 맥스웰, 송자회장, 이경숙총장)
Quantum Learning Network 국내 도입 및 퀀텀교수법 프로그램 개발
한동대학교 경영/경제/국제법 전공
 
문의
수강신청 문의- (주)휴넷 고객행복센터 1600-0499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 계획서

촬영교수 : 최재웅
운영교수 : -
기준학기 : 2018년도 2학기 과정
평가기간
과제 중간고사 기말고사 성적 이의 신청
2018.08.01 ~ 2018.09.04 2018.07.18 ~ 2018.07.21
2018.09.05 ~ 2018.09.08
2018.09.17 ~ 2018.09.18
보고서 토론 돌발퀴즈
2018.08.01 ~ 2018.09.04 2018.06.20 ~ 2018.07.17 강의수강 중
돌발응시 2회
오리엔테이션 1차교안피드백 1차참관토론 2차교안피드백 2차참관토론
모의수업1 모의수업2 모의수업3 모의수업4 최종평가회
성적분포
90점 이상 80점 이상 ~ 90점 미만 70점 이상~ 80점 미만 60점 이상~ 70점 미만 60점 미만
0% 0% 0% 0% 0%
교재
주교재 부교재
마케팅관리론
마케팅관리론
Philip Kotler, KEVIN LANE KELL
마케팅관리론
마케팅관리론
김철중 외
유의사항
* 2018년 2학기, 2019년 2월 학위신청
강의계획서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18.05.30~2018.06.12 1) 강의제목: 마케팅 개념의 이해
2) 강의주제: 마케팅의 기초 개념
3) 강의세부내용:
① 마케팅의 정의 ② 마케팅 관리철학의 발전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18.05.30~2018.06.12 1) 강의제목: 마케팅의 범위와 관리
2) 강의주제: 마케팅 적용 범위와 관리 영역
3) 강의세부내용:
① 마케팅의 범위 ② 마케팅기능과 관리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8.06.06~2018.06.19 1) 강의제목: 전략적 시장계획
2) 강의주제: 기업전략과 마케팅전략
3) 강의세부내용:
① 사업영역의 정의
② 기존 사업포트폴리오의 평가
5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8.06.06~2018.06.19 1) 강의제목: 마케팅 환경분석
2) 강의주제: 마케팅 환경분석 주요 영역
3) 강의세부내용:
① 내적 환경요인
② 외적 환경요인
4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8.06.13~2018.06.26 1) 강의제목: 마케팅 정보시스템
2) 강의주제: 마케팅 정보시스템 의의
3) 강의세부내용:
① 고객정보시스템
② 마케팅조사시스템
③ 마케팅의사결정지원시스템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8.06.13~2018.06.26 1) 강의제목: 마케팅조사
2) 강의주제: 마케팅조사과정
3) 강의세부내용:
① 조사문제 정의 및 목적 결정
② 마케팅조사설계
③ 자료의 수집과 분석
5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8.06.20~2018.07.03 1) 강의제목: 소비자 구매행동의 이해
2) 강의주제: 소비자 구매행동 체계
3) 강의세부내용:
① 소비자 구매행동 유형
② 구매의사결정과정
44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제출기간 : 4~7주차(4주간)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출제범위 : 1~7주차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4 2018.06.20~2018.07.03 1) 강의제목: 구매의사결정 영향 요인
2) 강의주제: 구매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3) 강의세부내용:
① 개인적 요인
② 심리적 요인
③ 사회적 요인
④ 문화적 요인
4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18.06.27~2018.07.10 1) 강의제목: 마케팅 전략 수립(1)
2) 강의주제: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택
3) 강의세부내용:
① 시장세분화
② 표적시장 선택
5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18.06.27~2018.07.10 1) 강의제목: 마케팅 전략 수립(2)
2) 강의주제: 포지셔닝
3) 강의세부내용:
① 포지셔닝의 의의
② 포시셔닝 전략
③ 포지셔닝 전략 수립과정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7.04~2018.07.17 1) 강의제목: 제품관리(1)
2) 강의주제: 제품 구성 요소와 분류
3) 강의세부내용:
① 제품의 개념과 구성요소
② 제품의 분류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7.04~2018.07.17 1) 강의제목: 제품관리(2)
2) 강의주제: 제품의사결정과 서비스마케팅
3) 강의세부내용:
① 제품의사결정
② 서비스마케팅
4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7.11~2018.07.24 1) 강의제목: 브랜드자산의 개념 및 관리
2) 강의주제: 브랜드 자산의 개요
3) 강의세부내용:
① 브랜드 자산의 의의와 중요성
② 브랜드자산의 체계적 관리
5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7.11~2018.07.24 1) 강의제목: 신제품 개발과 제품수명주기관리
2) 강의주제: 신제품 개발 및 수명주기 관리
3) 강의세부내용:
① 신제품 개발
② 제품수명주기관리
52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응시기간 : 7주차(7일 중 1회 응시)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출제범위 : 1~6주차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8 2018.07.18~2018.07.24 <중간고사> 채점 후 성적공개 0
9 2018.07.25~2018.08.07 1) 강의제목: 촉진전략(1)
2) 강의주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3) 강의세부내용:
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과정
② 촉진예산 결정
4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18.07.25~2018.08.07 1) 강의제목: 촉진전략(2)
2) 강의주제: 촉진믹스 결정 및 IMC
3) 강의세부내용:
① 촉진믹스의 결정
②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관리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8.01~2018.08.14 1) 강의제목: 촉진 수단(1)
2) 강의주제: 광고, PR
3) 강의세부내용:
① 광고관리
② PR관리
49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보고서> - 제출기간: 10~14주차 (5주간) - 제출방법: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 출제범위 : 1) 과제: 1-14주차 (마케팅의 범위와 관리, 전략적 시장기획, 구매의사결정,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신제품개발과 수명주기 관리) 2) 보고서:10-14주차 - 문항출제 : 1) 과제: 5문항 중 1문항 랜덤 2) 보고서: 2문항 중 1문항 랜덤
10 2018.08.01~2018.08.14 1) 강의제목: 촉진 수단(2)
2) 강의주제: 판매촉진과 인적판매
3) 강의세부내용:
① 판매촉진 특성 및 수단
② 인적판매의 중요성 및 과정
4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18.08.08~2018.08.21 1) 강의제목: 유통관리(1)
2) 강의주제: 유통경로의 설계
3) 강의세부내용:
① 유통경로의 개념과 필요성
② 유통경로의 구조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18.08.08~2018.08.21 1) 강의제목: 유통관리(2)
2) 강의주제: 경로갈등관리와 물적유통
3) 강의세부내용:
① 경로갈등관리 ② 물적유통 개념 및 목표
4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8.15~2018.08.28 1) 강의제목: 유통관리(3)
2) 강의주제: 소매상과 도매상
3) 강의세부내용:
① 소매상 ② 도매상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8.15~2018.08.28 1) 강의제목: 가격결정과 관리(1)
2) 강의주제: 가격결정 요인과 목표
3) 강의세부내용:
① 가격결정 요인 ② 가격결정 목표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8.22~2018.09.04 1) 강의제목: 가격결정과 관리(2)
2) 강의주제: 가격결정 방법과 실행
3) 강의세부내용:
① 가격결정 방법
② 가격전략의 실행
4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8.22~2018.09.04 1) 강의제목: 인터넷 마케팅(1)
2) 강의주제: 인터넷 마케팅 개념
3) 강의세부내용:
① 인터넷 마케팅 의의
② 인터넷 마케팅 성공요인
3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18.08.29~2018.09.11 1) 강의제목: 인터넷 마케팅(2)
2) 강의주제: 인터넷 마케팅 환경
3) 강의세부내용:
① 인터넷 거시환경
② 인터넷 전자상거래
44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응시기간 : 14주차(7일 중 1회 응시) 응시시간 : 10분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출제범위 : 9~13주차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문항유형 : 4지선다형
14 2018.08.29~2018.09.11 1) 강의제목: CRM
2) 강의주제: 고객관계관리
3) 강의세부내용:
① CRM의 정의
② CRM 구성요소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18.09.05~2018.09.11 <기말고사> 0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수업방식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18-05-30 ~
2018-06-12
1) 강의제목: 마케팅 개념의 이해
2) 강의주제: 마케팅의 기초 개념
3) 강의세부내용:
① 마케팅의 정의 ② 마케팅 관리철학의 발전
42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18-05-30 ~
2018-06-12
1) 강의제목: 마케팅의 범위와 관리
2) 강의주제: 마케팅 적용 범위와 관리 영역
3) 강의세부내용:
① 마케팅의 범위 ② 마케팅기능과 관리
45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8-06-06 ~
2018-06-19
1) 강의제목: 전략적 시장계획
2) 강의주제: 기업전략과 마케팅전략
3) 강의세부내용:
① 사업영역의 정의
② 기존 사업포트폴리오의 평가
5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8-06-06 ~
2018-06-19
1) 강의제목: 마케팅 환경분석
2) 강의주제: 마케팅 환경분석 주요 영역
3) 강의세부내용:
① 내적 환경요인
② 외적 환경요인
46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8-06-13 ~
2018-06-26
1) 강의제목: 마케팅 정보시스템
2) 강의주제: 마케팅 정보시스템 의의
3) 강의세부내용:
① 고객정보시스템
② 마케팅조사시스템
③ 마케팅의사결정지원시스템
41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8-06-13 ~
2018-06-26
1) 강의제목: 마케팅조사
2) 강의주제: 마케팅조사과정
3) 강의세부내용:
① 조사문제 정의 및 목적 결정
② 마케팅조사설계
③ 자료의 수집과 분석
5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8-06-20 ~
2018-07-03
1) 강의제목: 소비자 구매행동의 이해
2) 강의주제: 소비자 구매행동 체계
3) 강의세부내용:
① 소비자 구매행동 유형
② 구매의사결정과정
44 원격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제출기간 : 4~7주차(4주간)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출제범위 : 1~7주차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4 2018-06-20 ~
2018-07-03
1) 강의제목: 구매의사결정 영향 요인
2) 강의주제: 구매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3) 강의세부내용:
① 개인적 요인
② 심리적 요인
③ 사회적 요인
④ 문화적 요인
48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18-06-27 ~
2018-07-10
1) 강의제목: 마케팅 전략 수립(1)
2) 강의주제: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택
3) 강의세부내용:
① 시장세분화
② 표적시장 선택
5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18-06-27 ~
2018-07-10
1) 강의제목: 마케팅 전략 수립(2)
2) 강의주제: 포지셔닝
3) 강의세부내용:
① 포지셔닝의 의의
② 포시셔닝 전략
③ 포지셔닝 전략 수립과정
44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7-04 ~
2018-07-17
1) 강의제목: 제품관리(1)
2) 강의주제: 제품 구성 요소와 분류
3) 강의세부내용:
① 제품의 개념과 구성요소
② 제품의 분류
4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7-04 ~
2018-07-17
1) 강의제목: 제품관리(2)
2) 강의주제: 제품의사결정과 서비스마케팅
3) 강의세부내용:
① 제품의사결정
② 서비스마케팅
47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7-11 ~
2018-07-24
1) 강의제목: 브랜드자산의 개념 및 관리
2) 강의주제: 브랜드 자산의 개요
3) 강의세부내용:
① 브랜드 자산의 의의와 중요성
② 브랜드자산의 체계적 관리
5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7-11 ~
2018-07-24
1) 강의제목: 신제품 개발과 제품수명주기관리
2) 강의주제: 신제품 개발 및 수명주기 관리
3) 강의세부내용:
① 신제품 개발
② 제품수명주기관리
52 원격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응시기간 : 7주차(7일 중 1회 응시)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출제범위 : 1~6주차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8 2018-07-18 ~
2018-07-24
0 원격
9 2018-07-25 ~
2018-08-07
1) 강의제목: 촉진전략(1)
2) 강의주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3) 강의세부내용:
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과정
② 촉진예산 결정
49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18-07-25 ~
2018-08-07
1) 강의제목: 촉진전략(2)
2) 강의주제: 촉진믹스 결정 및 IMC
3) 강의세부내용:
① 촉진믹스의 결정
②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관리
4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8-01 ~
2018-08-14
1) 강의제목: 촉진 수단(1)
2) 강의주제: 광고, PR
3) 강의세부내용:
① 광고관리
② PR관리
49 원격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보고서> - 제출기간: 10~14주차 (5주간) - 제출방법: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 출제범위 : 1) 과제: 1-14주차 (마케팅의 범위와 관리, 전략적 시장기획, 구매의사결정,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신제품개발과 수명주기 관리) 2) 보고서:10-14주차 - 문항출제 : 1) 과제: 5문항 중 1문항 랜덤 2) 보고서: 2문항 중 1문항 랜덤
10 2018-08-01 ~
2018-08-14
1) 강의제목: 촉진 수단(2)
2) 강의주제: 판매촉진과 인적판매
3) 강의세부내용:
① 판매촉진 특성 및 수단
② 인적판매의 중요성 및 과정
48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18-08-08 ~
2018-08-21
1) 강의제목: 유통관리(1)
2) 강의주제: 유통경로의 설계
3) 강의세부내용:
① 유통경로의 개념과 필요성
② 유통경로의 구조
42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18-08-08 ~
2018-08-21
1) 강의제목: 유통관리(2)
2) 강의주제: 경로갈등관리와 물적유통
3) 강의세부내용:
① 경로갈등관리 ② 물적유통 개념 및 목표
46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8-15 ~
2018-08-28
1) 강의제목: 유통관리(3)
2) 강의주제: 소매상과 도매상
3) 강의세부내용:
① 소매상 ② 도매상
44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8-15 ~
2018-08-28
1) 강의제목: 가격결정과 관리(1)
2) 강의주제: 가격결정 요인과 목표
3) 강의세부내용:
① 가격결정 요인 ② 가격결정 목표
44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8-22 ~
2018-09-04
1) 강의제목: 가격결정과 관리(2)
2) 강의주제: 가격결정 방법과 실행
3) 강의세부내용:
① 가격결정 방법
② 가격전략의 실행
49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8-22 ~
2018-09-04
1) 강의제목: 인터넷 마케팅(1)
2) 강의주제: 인터넷 마케팅 개념
3) 강의세부내용:
① 인터넷 마케팅 의의
② 인터넷 마케팅 성공요인
36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18-08-29 ~
2018-09-11
1) 강의제목: 인터넷 마케팅(2)
2) 강의주제: 인터넷 마케팅 환경
3) 강의세부내용:
① 인터넷 거시환경
② 인터넷 전자상거래
44 원격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응시기간 : 14주차(7일 중 1회 응시) 응시시간 : 10분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출제범위 : 9~13주차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문항유형 : 4지선다형
14 2018-08-29 ~
2018-09-11
1) 강의제목: CRM
2) 강의주제: 고객관계관리
3) 강의세부내용:
① CRM의 정의
② CRM 구성요소
42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18-09-05 ~
2018-09-11
0 원격
  • 강의소개
  • 수강후기

수강후기

후기 별점
혼자라면 절대 끝내지 못했을 겁니다.
모니터 앞에 앉아 있는 나는 혼자이지만 늘 강의를 듣거나 자격증을 준비하면서 혼자서 준비한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상담사분들이 너무나도 친절히 도와주셨기에 이번 강의도 무사히 끝마칠 수 있었다고 생각이 듭니다. 학위를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은 아시겠지만 많은 분들이 직장을 가지고 학업을 병행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또한 낮에는 직장에서 일을 하고 짬짬이 시간을 만들어 강의도 듣고 빠른 시간안에 학위이수를 위해 별도의 자격증을 준비하였는데 쉬운 일만은 아니였습니다. 그러나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나 상당을 해주시던 상담자분들과 담당자분들이 있었기에 차근차근 준비해나가면서 끝마칠 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사회에서 능력은 있으나 단지 학력 때문에 차별을 받아 억울하셨던 분들이라면 더는 고민하지 마십시오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듯이 고민으로 하루하루 보내는 것 보다는 시작을 하는게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처음 다짐한 마음만 잃지 않는다면 당신도 분명 성공할 것이라 믿습니다.
★★★★★
솔직히 학점은행제를 예전부터 해왔고, 타 사이트를 통해서도 수강을 해봤습니다. 부끄럽지만 수료하지 못한 과목도 있고 성적이 별로 안 좋은 과목도 있었네요.. 하지만 제가 이걸 하는이유, 해야하는 이유가 있기때문에 휴넷을 또 이용하게 되었고 무엇보도 과목 구성도 맘에들고 가격도 굉장히 싸게 했어요. 8월 말에 무더운 날씨에 수강등록한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과제를 끝내고 기말고사만을 남겨두었네요. 뭐 이 수업을 듣는 목적은 다 다를겁니다. 학점을 취득해, 편입을 할 수도 , 단순히 자격증 때문에, 아니면 4년제 혹은 2년제 학위 취득 등 다양하지만 본인 취지와 의지대로 수업듣고 자료 찾아보고 하면서 나아간다면 성적은 잘 받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어려운 부분도 있었는데 교안자료 보면서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
마케팅 분야에 처음 접해보는 과목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설명잘해주시고 용어별로 정리가 잘 되어 있었기때문에 학습하는데 크게 어려움이 없는 그런 과목이었습니다. 교수님 설명도 잘해주시고 과제나 보고서 부분에 있어서도  막히는 부분없이 수월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강의 잘 들었습니다^^ ★★★★★
적절한 사례를 통해 잘 설명해주셔서 강의를 집중하면서 들었고, 이해도 잘 되서 좋았습니다. 한 학기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매일매일 열심히 듣고있는 수강생입니다. 이곳에 오기전에 다른 교육기관에서도 받아본적이있지만
휴넷만큼 간단하면서도 어렵지않고, 복잡하지않은 체계가 잘잡혀있는곳은 여기밖에 없는것같습니다.
앞으로도 휴넷과함께 개인발전에 힘쓰고싶습니다. 이런 공간을 제공해준 휴넷에게 항상 감사합니다.^^
★★★★★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취업현장에서 느끼는 조금은 부족한 부분을 채우기 위해 사이버를 선택하게 되었다.
일하면서 공부한다는게 쉽지는 않았지만 노력한 만큼의 결과물에 대한 대가와 도전정신으로 하나씩 이루어갈 수 있는 자신감도 생기고 자격증에도 도전해 본다.
★★★★★
이번이 아니면 또 시간을 내서 마케팅관리론을 공부할 수 없기에 최선을 다했다. 공부하면서 여러 차례 위기가 왔으나 마음을 다잡으며 공부했다. 실무에도 도움이 됐고 그 동안 여기저기에서 들었던 내용들을 한 자리에서 정리하고 검토할 수 있는 기회였다. 마케팅 실무자는 물론 경영자, 학생, 브랜드 매니저 모두에게 추천하고 싶은 강의이다. ★★★★★
다른 평생교육원사이트에서도 학점은행제를 통해 수업을 듣습니다. 하지만 이 곳 휴넷 사이버 평생교육원에서 듣는 강의들은 강의의 질도 높고, 문제도 다른 사이버평생교육원보다 한 번 더 생각할 수 있게 만들어 놓아서 유익했다고 생각합니다. ★★★★★
강의내용이나 구성이 알차게 짜여져 있어 매우 만족스럽게 학습하였습니다.
강의 수강 후 요점정리가 매우 도움이 되었습니다.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
학점을 취득하기 위해 시작했던 공부였습니다. 그런데, 학점보다 더 많은 걸 얻어가네요. 감사합니다. ★★★★★
학습 진행 중 독려 sms가 큰 도움이 되었던거 같습니다 가끔 시험 기간을 잊었을 때 sms로 발송되는 메시지를 보고 시험을 본 적도 있어서 고마웠습니다 ★★★★★
평소에 마케팅에 대해서 전혀 관심이없었는대 편입을 계기로 선생님의 강의를 듣고 마케팅에 대해 관심이 생겼습니다!! 편입후에 마케팅을 따로 공부를 할 예정입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선생님 ★★★★★
뒤늦은 공부로 늘 학위의 아쉬운 부분이 남아있어서 공부를 하고 싶었지만 여건이 허락되지 않아 이제서야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직장일도하고, 부업도 하면서, 공부를 하려니 많이 버거웠지만
마케팅관리론은 항상 배우고 싶었고 내가 하고있는 업무와도 접목이 되어 활용할수 있기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주위에 학위를 취득하고자하는 친구들이나 지인들에게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
광고대행사를 다니면서 전문대 보다는 4년제 학사가 필요하여 무작정 시작을 하였다.
생각보다 유익하고 마케팅에 대해서 기초부터 탄탄하게 배울수 있는 기회가 되었던 것 같다.
학사를 넘어 대학원까지 가려고 생각중이기 때문에이 강의로 기초를 단단히 하여 대학원에서도 착실하게 수업을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
이 강의로 난 또 성장을 하였다고 생각한다.
★★★★★
처음들어보는 강의라서 잘 들을수 있을지 불안했지만 강의가 좋아서 잘 해낸거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그동안 3개월동안 배웠던 기억들이 많이 생각나며, 함께 열심히 강의를 해주신 선생님께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건강하세요! ★★★★
자세하고 체계적인 마케팅관리론 수업을 통해 경영학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강의해주신 교수님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
너무 재미있게 공부잘했어요^^
친구들한테 추천해주려구요
공부하는 내내 동영상 재밌었네요 ㅎㅎ
수고하세요^^
★★★★★
처음에는 집중도 잘안되고 수업듣는게 힘이들었지만 하나씩 배워나가는것에 흥미를 가지게 되어서 더욱더 열심히 수업을 듣게 되었고여 조금더 집중해서 듣지 못한점이 아쉽긴하지만 많은것을 배워가는 시간을 가져서 너무 좋습니다. ★★★★★
정말 너무 즐거운 수업이였습니다.
주변에 지인에게도 소개하여 많이들 알아간 경우가 있습니다.
앞으로도 휴넷이 더 발전하길 기도합니다.
★★★★★
몰라서 많이 궁금했던 부분들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듣고 차츰차츰 지식을 쌓아가는 기분입니다.자기계발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휴넷에서 처음으로 전공수업을 수강하였는데
다른곳보다도 전공과목이 많이 개설되어있어 이리저리 옮겨들을필요없이 좋았습니다.
번창했으면 좋겠습니다.
★★★★★
사실 마케팅관리라고 하면 매일 하는 소리가 똑같은 소리 같았는데, 이 강의를 통해 여러 전략들에 대해 알게 되고 그 이유들에 대해 알게 되었다. 때문에 마케팅의 세걔가 간단한 세계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으며 이런 것에 대해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았다. ★★★★★
무엇보다 자신의 시간을 쪼개서 틈틈이 공부를 할수있는 여건이 휴넷사이버 평생교육원을 통해서 가능하다는 것을 다시한번 새삼 느끼고 무엇보다 하고자 하면 열린다는 말이 다시한번 느끼고 휴넷 평생교육원에 감사드린다. ★★★★
교안이 정리가 잘되어 있어서 수업을 이해하는데 어렵지않았고, 꼼꼼히 설명해주시는 강사님 덕분에 마케팅관리에 대한 이해가 잘 되었던것 같다. ★★★★★
휴넷의 학습은 강의와 강의참고자료가 함께 이루어져 보다 편리하게 공부할수있었습니다.
또한 배우 강의내용을 토대로 시험과 과제가 이루어지고있으며 과제와 보고서를 통해 좀더 깊이 공부할수있는 기회가 주어져 좋았습니다.
그리고 sns로 학습상황을 알려주셔서 빠짐없이 출석할수있었습니다.감사합니다:)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체계적인 수강시스템과 알찬 강의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조금더 열심히 수강 했어야 하는 아쉬움도 남지만 복습이라도 철저히 하겠습니다
★★★★★
같이 병행하고 있는 학점은행제보다 더 많은 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며 교과적인 면에서도 우수합니다.
내가 진행하고 있는 과제, 보고서, 수강 진행정도 등을 자세히 학습홈에 높은 점수를 드리고 싶습니다.
과제는 다소 여러운 점이 있으나, 전반적인 내용이 괜찮습니다. 감사합니다. 한 학기 동안 고생많으셨습니다.
★★★★
현재 회사에 근무하면서 학사취득을 위해 마케팅 관리론을 신청하였습니다. 학사 취득을 위해 단순히 공부한다는 개념으로 듣게 되었지만 오히려 회사 실무에 있어서 마케팅에 대한 이해와 접근 방식을 스스로 정리할 수 있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강의의 수준이나 질이 낮지 않았고, 어려운 부분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교수님께서 이해가 쉽게 잘 설명해 주셔서 학습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과제와 보고서 토론 등 구성면에 있어서도 완성도가 높아서 좋았습니다. 다음학기에도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 들어야겠습니다. 아주 만족합니다. ★★★★★
고등학교 졸업 후 바로 취직을 하게 되서 공부할 기회가 없다가 우연찮은 계기로 이렇게 학점은행제 학위를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아무 지식도 없이 어떻게 학위를 딸 수 있을까 정말 많은 고민을 하고 부담을 안고 시작한 과정이었는데 처음 걱정과는 다르게 직장 일과 병행해야 되는 부분에도 알림서비스로 놓치는 부분이 없도록 세심하게 신경 써주는 휴넷 교육원 덕분에 과정의 끝까지 빈틈 없이 잘 해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전문학사 취득을 위해서 과정을 진행하게 되었지만 꾸준히 더 노력해서 학사 편입까지 더 노력하겠습니다. 그 밑바탕에 휴넷교육원이 있었음을 잊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휴넷이 있었기에 제가 빠른 학점을 이수할 수 있었어요 정말 감사해요. 휴넷은 제가 주변 지인들에게 소개할만큼 신뢰하는 교육원이었어요. 친구들도 제 소개로 들어보고 정말 좋다고 또 친구들도 친구들 지인한테 소개할만큼 휴넷이 최우수기관 A등급인데는 다이유가 있어요. 휴넷 그리울거에요 정말 훌륭한 강의와 이해하기 쉬운 강의자료들로 많은 것들을 배웠어요. 앞으로 더 번창하는 휴넷되세요. 휴넷 짱! 휴넷 화이팅! ★★★★★
타 사이트를 여러군데 수강해보았지만 이렇게 잘 짜여져있고 수강생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강의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 독학하면서 의지가 약해질때도 강의덕분에 잘 버틸수있었던것 같습니다 ★★★★★
돌발퀴즈, 보고서, 과제등 여러 학습과정을 거치면서 학습내용에 대해 심도있는 학습이 가능하였고 다른 사이버평생교육원들 보다 훨씬 학습효과가 뛰어난 것 같습니다. 다만 시험난이도는 다른 곳들보다 조금 어려웠습니다. 학습 상담도 지체없이 잘 진행되고 원격지원도 친절히 해주셔서 학습하는데 있어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또한 공인 자격증도 받을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자기계발을 위해 들으시려는 분들께 강추합니다.
★★★★★
군에 입대하고 하사로 복무하면서 새로운 목표가 생겼습니다. 바로 대학을 나오는 것이었는데 강원도에 복무하는 터라 정규대학은 어려움이 많고, 사이버대학은 학습계획을 제 일과에 맞출 수 없어서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강의 내용도 이해하기 쉽고 과정이 탄탄하여 굉장히 만족합니다. 또한 수강비용도 저렴하여 부담없이 학사학위에 도전할 수 있었답니다. 감사합니다.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 Forever!! ★★★★★
먼저 마케팅관리론을 이수할 수 있도록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에 감사를 드린다. 기술분야 직업인으로서 추가적 경영과정을 배우고자 한 나에게 경영의 한부분인 마케팅분야를 쉽게 접근해주었다. 단순히 제품을 구입해서 사용할줄만 알았지 제작사 측면에서는 고객상대로 각종 광고나 판매전략을 수립하여 판매전략을 높히게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러한 부분을 일깨워주었던 곳이 마케팅관리론이었다. ★★★★★
경영학개론으로 전체적인것을 배우고 처음으로 마케팅에 관한 세세한것들을 배웠는데 정말 유익한 강의였습니다. ★★★★★
너무나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이였습니다. 길지도 짧지도 않은 학기동안 정말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에서도 퀄리티있는 학습이 가능하다는걸 깨달았고 기분좋게 마무리할수있어서 더욱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강의 후 바로 주제에 맞는 기업의 사례를 따로 수업해 주셔서 이해하기 쉬웠고 그 동안 아무렇지 않게 보았던 많은 광고들을 보며 어떤 분석하는 시각과 창의적인 생각의 중요성을 배웠고 과제를 하며 swot분석과 4p분석을 확실이 알게되어 너무 즐겁고 알찬 3개월이었습니다. 제 꿈에 한 걸음 더 다가 간 것 같아 성취감도 들고 너무 만족합니다. ★★★★★
인터넷을 통해서 해야 하는 수강과정이라 다른 타사에 비해 디자인도 매우 깔끔하고 쉽게 되어있어서 하는 내내 만족하며 불편함 없이 잘 하였습니다. 학습 과정에 대한 설명도 부수적으로 매우 잘되어있어서 참고로 매우 좋은 자료로 도움이 되었습니다. ★★★★★
교수님이 마케팅의 개념에 대해 쉽게 가르쳐주셔서 재미있게 공부 할 수 있었으며 수업 자료도 쉽게 나타나 있어서 좋았다 . 특히 중간중간에 사례를 적용시켜 마케팅의 개념을 전달하여 이해하기 쉽고 재밌게 마케팅을 배울 수 있었다. ★★★★★
마케팅관리론은 무엇보다 교수님의 강의뿐만 아니라, 직접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사례 즉, 케이스를 매회마다 소개하고 재미있게 설명해주셔서 강의시간이 금방 지나갔다고 느꼈고 마케팅에 대한 이해가 이론적인 접근보다도 실제 사례를 통한 접근방식의 수업이 좋았습니다! ★★★★★
이용가능기기 및 최소기술사양 고시
PC 하드웨어 환경
CPU 인텔® 코어 2 듀오 2.4 GHz 또는 AMD Athlon™ 64 X2 5600+ 2.8 GHz
메모리 2GB RAM 이상
통신장비 광대역 인터넷 연결
멀티미디어 장치 사운드카드, 스피커, 마이크, 헤드셋
모바일 이용환경
상세정보
iOS 아이폰, 아이패드 (iOS 6.1 이상)
Android 갤럭시 S3기준으로 최적화되어 있음 (안드로이드 4.1 이상)
PC 소프트웨어 환경
운영체제(OS) XP / Window Vista 이상
WIndow 7 / Window 8 권장
(최신 서비스팩 필요)
기본 S/W Internet Explorer 9.0 이상
Windows Media Player 11 이상
Adobe Flash Player
시청환경
점검 도구
자이닉스 다운로드
화면해상도 1024 * 768
    • 2018년 2학기

      5월 30일 개강

      년 월 일
      ~
      년 월 일
    • 2018년 2학기

      6월 13일 개강

      년 월 일
      ~
      년 월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