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icon 즐겨찾기 추가
간편상담신청
- -

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교육부 공식 인정

마케팅원론

강의맛보기

※ 민간자격증 발급 가능 과목

이 과목을 수료하면
마케팅기획전문가 자격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민간자격증명 마케팅기획전문가
주무부처 산업통상자원부
자격증 등록번호 2017-001701
정가
150,000 원
판매가
5 9 comma 0 0 0 원
학습기간
2018.05.30 ~ 2018.09.11 (15 주)
수강신청 기간
2018.05.10 ~ 2018.05.29 (입금완료 기준)
학점
3학점
학습시간
45시간

※ 수료 시 학점인정 전공/자격중

학사
경영학 전공, 회계학 전공
전문학사
경영 전공
자격증
경영학
  • 강의소개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소개

학습목표
본 교과목의 학습목표는 다음과 같이 몇 가지로 구분하여 설명할 수 있다.
1. 마케팅의 정의를 이해하고, 그 속에 내포되어 있는 핵심개념을 설명할 수 있다. 또한 마케팅 관리철학을 기업중심과 고객중심으로 구분하여 학습하며, 최근 영리조직은 물론 비영리조직까지의 확대된 마케팅의 적용범위에 대하여 알 수 있다.
2. 마케팅 환경분석을 통하여 시장상황을 분석할 수 있다. 마케팅의 환경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는 내적 요인과 외적 요인을 살펴봄으로써 이러한 요인들이 마케팅활동에 주는 영향력을 파악할 수 있다.
3. 마케팅활동의 주체인 소비자의 구매행동 유형을 살펴보고, 이들의 구매의사결정과정을 이해할 수 있다. 또한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에 영향을 미치는 개인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4. STP전략,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선택 및 포지셔닝을 학습하고, 이러한 요인들이 마케팅활동에 있어서 시장전략을 수립하는 데 중요한 이유를 알 수 있다.
5. 마케팅믹스(4p's)의 개발 및 관리에 대하여 이해할 수 있다. 제품(product), 가격(price), 유통(place) 및 촉진(promotion) 등 4가지 요인에 대하여 학습하고, 이를 잘 혼합하여 마케팅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6. 최근 점점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스포츠마케팅, 문화마케팅, 서비스마케팅, 비영리조직의 마케팅 등의 특수마케팅 분야를 학습함으로써 다양한 마케팅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수강대상
1. 마케팅 관련 분야 학위를 취득하고자 하는 자
2. 마케팅 전반에 대한 지식이 필요한 직장인 및 일반인
3. 영업, 마케팅, 홍보, CS부서 근무 실무자
학습방법
● 강의 : 온라인 30차시로 구성 중간고사(8주차)와 기말고사(15주차)도 차시에 포함하여 진행
● 학습 점검 문제 : 차시 별 점검 문제를 출제하여 학습자 복습 효과 증대
● 모바일 학습 :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여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학습 할 수 있는 환경 제공(단, 참여도 및 정기평가는 PC에서 응시 해야 함)
● 토론 : 학기 중 한 번의 토론 주제를 출제하여 자유롭게 학습자의 의사를 밝히고 다른 학습자와의 의견을 공유하여 학습의 이해도를 높임
● 돌발퀴즈 : 학기 중 2회 돌발 퀴즈를 출제 하여 학기 중간 학습 상태를 점검 할 수 있는 장치 마련
● 과제 : 해당 학기에 과제물을 1회 제출하도록 하고, 모사도 시스템을 통해 모사율을 채점하고 이를 반영함 으로써 인터넷 자료 및 유료사이트에서 구매한 과제물에 대해 점수를 부여 하지 않음으로 학습자가 스스로 해당 과목에 대해 연구 해 볼 수 있도록 유도
● 정기평가 : 다양한 문제 유형을 보유하고 출제함으로써 자칫 주관적 일 수 있는 학습자 평가를 객관적이고 변별력 있게 평가받을 수 있도록 함
수료기준 수료점수를 충족하시더라도, 수료필수사항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미수료 처리 됩니다.
구분 진도율 중간고사 기말고사 돌발퀴즈 과제 토론 보고서 총점
평가비중 15% 25% 25% 6% 20% 5% 4% 100점
수료기준 80% 필수 중간고사, 기말고사 모두 미응시 시 미수료 60점 이상
교수소개
교수명
한동여 
학력
서울여자대학교 경영학과 학사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경영학(마케팅) 석사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경영학(마케팅) 박사 
약력
숭실대학교 평생교육원 강사 광고학
한양사이버대학교 강사 소비자행동론, 서비스마케팅 
문의
수강신청 문의- (주)휴넷 고객행복센터 1600-0499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 계획서

촬영교수 : 한동여
운영교수 : -
기준학기 : 2018년도 2학기 과정
평가기간
과제 중간고사 기말고사 성적 이의 신청
2018.08.01 ~ 2018.09.04 2018.07.18 ~ 2018.07.21
2018.09.05 ~ 2018.09.08
2018.09.17 ~ 2018.09.18
보고서 토론 돌발퀴즈
2018.08.01 ~ 2018.09.04 2018.06.20 ~ 2018.07.17 강의수강 중
돌발응시 2회
오리엔테이션 1차교안피드백 1차참관토론 2차교안피드백 2차참관토론
모의수업1 모의수업2 모의수업3 모의수업4 최종평가회
성적분포
90점 이상 80점 이상 ~ 90점 미만 70점 이상~ 80점 미만 60점 이상~ 70점 미만 60점 미만
0% 0% 0% 0% 0%
교재
주교재 부교재
마케팅원론 (6판)
마케팅원론 (6판)
안광호, 하영원, 박흥수
마케팅원론
마케팅원론
윤훈현, 김재수, 오장균
유의사항
* 2018년 2학기, 2019년 2월 학위신청
강의계획서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18.05.30~2018.06.12 1) 강의제목 : 마케팅개념의 이해
2) 강의주제
➀ 마케팅의 정의
➁ 마케팅 관리철학의 발전
➂ 마케팅의 중요성과 적용범위
➃ 마케팅기능
3) 강의세부내용
① 마케팅의 핵심개념과 정의
② 기업중심과 고객중심적 마케팅철학
➂ 마케팅의 중요성과 적용범위
➃ 마케팅믹스와 마케팅의 새로운 추세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18.05.30~2018.06.12 1) 강의제목 : 전략적 시장계획
2) 강의주제
① 전략적 시장계획
② 제품수준에서의 마케팅계획
3) 강의세부내용
① 기업사명과 사업영역의 정의, 기업목표의 결정, 기존 사업포트폴리오의 평가, 사업단위별 경쟁전략의 결정
➁ 제품수준에서의 마케팅계획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8.06.06~2018.06.19 1) 강의제목 : 마케팅환경분석 (1)
2) 강의주제
① 마케팅환경의 중요성
➁ 미시환경의 유형
3) 강의세부내용
① 마케팅환경의 중요성
➁ 기업의 내부환경, 공급업자, 마케팅중간상,
소비자 집단, 경쟁, 대중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8.06.06~2018.06.19 1) 강의제목 : 마케팅환경분석 (2)
2) 강의주제
➀ 거시환경의 중요성
➁ 거시환경의 유형
3) 강의세부내용
➀ 거시환경의 중요성
➁ 경제적 환경, 사회․문화적 환경, 기술적 환경, 정치․법률적 환경, 자연적 환경, 매체환경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8.06.13~2018.06.26 1) 강의제목 : 마케팅정보시스템
2) 강의주제 : 마케팅정보시스템
3) 강의세부내용
① 내부정보시스템
② 고객정보시스템
➂ 마케팅 외부정보시스템
➃ 마케팅 조사시스템
➄ 마케팅의사결정지원시스템
3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8.06.13~2018.06.26 1) 강의제목 : 마케팅조사
2) 강의주제 : 마케팅조사
3) 강의세부내용
① 마케팅조사과정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8.06.20~2018.07.03 1) 강의제목 : 소비자행동의 이해 (1)
2) 강의주제
① 소비자구매행동의 유형
② 구매의사결정과정
3) 강의세부내용
① 고관여, 저관여 구매행동
② 욕구인식, 정보탐색, 대안평가, 구매행동, 구매 후 행동
40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제출기간 : 4~7주차(4주간)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출제범위 : 1~7주차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4 2018.06.20~2018.07.03 1) 강의제목 : 소비자행동의 이해 (2)
2) 강의주제 : 구매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
3) 강의세부내용
① 개인적 요인
② 환경적 요인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18.06.27~2018.07.10 1) 강의제목 :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선택 및 포지셔닝 (1)
2)강의주제 : 시장세분화(segmentation)
3) 강의세부내용
① 세분시장 마케팅의 배경
② 시장세분화의 단계
➂ 시장세분화의 의의
➃ 시장세분화의 기준
3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18.06.27~2018.07.10 1) 강의제목 :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선택 및포지셔닝 (2)
2) 강의주제
① 표적시장 선택(market targeting)
② 포지셔닝(positioning)
3) 강의세부내용
① 세분시장의 평가, 표적시장 선택, 시장공략전략의 선택
② 포지셔닝의 의의, 포지셔닝 전략, 포지셔닝 전략의 수립과정
5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7.04~2018.07.17 1) 강의제목 : 제품관리
2) 강의주제
① 제품의 개념과 구성요소
② 제품의 분류
➂ 제품의사결정
3) 강의세부내용
① 제품의 개념적 정의, 제품 구성요소의 관리
② 사용자의 구매목적에 따른 분류
➂ 제품믹스 및 제품계열관리
3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7.04~2018.07.17 1) 강의제목 : 브랜드자산 관리
2) 강의주제
① 브랜드자산의 의미와 중요성
② 브랜드자산의 체계적 관리
➂ 강력한 브랜드의 활용방안
3) 강의세부내용
① 브랜드자산의 의미와 중요성
② 브랜드인지도와 브랜드연상 관리
➂ 브랜드 확장전략
4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7.11~2018.07.24 1) 강의제목 : 신제품관리
2) 강의주제 : 신제품개발
3) 강의세부내용
① 신제품의 정의 및 분류
➁ 신제품개발의 성공요인
➂ 신제품 개발 과정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7.11~2018.07.24 1) 강의제목 : 제품수명주기관리
2) 강의주제 : 제품수명주기관리
3) 강의세부내용
① 제품수명주기의 형태
② 단계별 특성과 마케팅전략
37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응시기간 : 7주차(7일 중 1회 응시)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출제범위 : 1~6주차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8 2018.07.18~2018.07.24 <중간고사> 채점 후 성적공개 0
9 2018.07.25~2018.08.07 1) 강의제목 : 촉진(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2) 강의주제
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과정
➁ 촉진예산 결정
➂ 촉진믹스의 결정
➃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관리
3) 강의세부내용
① 표적청중파악, 메시지선택, 매체선택
② 촉진예산 결정
➂ 여러 가지 촉진수단의 특성
➃ IMC의 중요성과 등장배경
4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18.07.25~2018.08.07 1) 강의제목 : 촉진의 수단들 (1)
2) 강의주제
➀ 광고
➁ PR
3) 강의세부내용
① 우리나라의 광고현황, 광고관리
② PR의 수단들, PR관리
3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8.01~2018.08.14 1) 강의제목 : 촉진의 수단들 (2)
2) 강의주제
➀ 판매촉진
➁ 인적판매
3) 강의세부내용
① 판매촉진의 특성, 판매촉진의 수단들
② 인적판매의 중요성, 인적판매 과정
40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보고서> 제출기간 : 10~14주차 (5주간)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출제범위 : 1)과제:1-14주차 (경제학의 기본개념, 시장의 수요, 공급, 시장의 효용성, 경쟁시장, 거시경제데이터)) 2)보고서: 9-14주차 문항출제 : 1)과제:5문항 중 1문항 랜덤 2)보고서:2문항 중 1문항 랜덤
10 2018.08.01~2018.08.14 1) 강의제목 : 유통관리 (1)
2) 강의주제
① 유통경로의 개념과 필요성
② 유통경로의 구조
3) 강의세부내용
① 유통경로의 개념과 필요성
② 소비재유통경로, 수직적 마케팅시스템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18.08.08~2018.08.21 1) 강의제목 : 유통관리 (2)
2) 강의주제
① 유통경로 설계과정
② 경로갈등의 관리
➂ 물적유통
3) 강의세부내용
① 주요 경로대안의 파악과 평가
② 경로갈등의 중요성
➂ 물적유통의 목표, 개별 물적유통기능의 관리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18.08.08~2018.08.21 1) 강의제목 : 유통관리 (3)
2) 강의주제
① 소매상의 정의와 기능
② 소매업의 유형
➂ 도매상
3) 강의세부내용
① 소매상의 중요성
② 점포소매상과 무점포소매상
➂ 도매상의 유형
3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8.15~2018.08.28 1) 강의제목 : 가격관리 (1)
2) 강의주제
① 가격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들
② 가격결정의 목표
3) 강의세부내용
① 소비자, 원가, 경쟁, 유통경로, 정부의 규제
② 매출중심적, 이윤중심적, 현상유지적 가격목표
3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8.15~2018.08.28 1) 강의제목 : 가격관리 (2)
2) 강의주제
① 가격결정방법
② 가격전략의 실행 및 최종가격결정
3) 강의세부내용
① 비용중심적, 소비자중심적, 경쟁중심적,통합적 가격결정
② 심리적 가격전략, 초기고가와 시장침투가격
전략, 제품결합을 통한 가격책정
4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8.22~2018.09.04 1) 강의제목 : 스포츠마케팅(Sports Marketing)
2) 강의주제
① 스포츠산업의 특성
② 스포츠상품의 마케팅
➂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
3) 강의세부내용
① 스포츠마케팅의 특성, 기대효과
② 스포츠상품 마케팅믹스전략
➂ 스포츠 스폰서의 유형
5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8.22~2018.09.04 1) 강의제목 : 문화마케팅(Cultural Marketing)
2) 강의주제
① 문화산업의 특성
② 문화상품의 마케팅
➂ 문화를 활용한 마케팅
3) 강의세부내용
① 문화마케팅의 등장배경
② 문화상품의 마케팅믹스 전략
➂ 문화마케팅의 유형
3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18.08.29~2018.09.11 1) 강의제목: 서비스마케팅(Service Marketing)
2) 강의주제
① 서비스의 특성
② 전통적 마케팅과 서비스마케팅의 차이점
➂ 서비스마케팅의 믹스 전략
3) 강의세부내용
① 서비스의 개념과 특성
② 전통적 마케팅과 서비스마케팅의 차이점
➂ 제품, 가격, 유통, 촉진, 서비스과정, 사람, 물리적 증거 등의 믹스 전략
58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응시기간 : 14주차(7일 중 1회 응시) 응시시간 : 10분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출제범위 : 9~13주차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문항유형 : 4지선다형
14 2018.08.29~2018.09.11 1) 강의제목 : 체험마케팅(Experience Marketing)
2) 강의주제
① 체험마케팅의 중요성
② 체험마케팅의 유형
➂ 체험마케팅의 전략
3) 강의세부내용
① 체험마케팅의 정의, 중요성
② 감각, 감성, 인지, 행동, 관계마케팅
➂ 체험마케팅의 전략적 그리드 모형
2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18.09.05~2018.09.11 <기말고사> 0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수업방식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18-05-30 ~
2018-06-12
1) 강의제목 : 마케팅개념의 이해
2) 강의주제
➀ 마케팅의 정의
➁ 마케팅 관리철학의 발전
➂ 마케팅의 중요성과 적용범위
➃ 마케팅기능
3) 강의세부내용
① 마케팅의 핵심개념과 정의
② 기업중심과 고객중심적 마케팅철학
➂ 마케팅의 중요성과 적용범위
➃ 마케팅믹스와 마케팅의 새로운 추세
39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18-05-30 ~
2018-06-12
1) 강의제목 : 전략적 시장계획
2) 강의주제
① 전략적 시장계획
② 제품수준에서의 마케팅계획
3) 강의세부내용
① 기업사명과 사업영역의 정의, 기업목표의 결정, 기존 사업포트폴리오의 평가, 사업단위별 경쟁전략의 결정
➁ 제품수준에서의 마케팅계획
42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8-06-06 ~
2018-06-19
1) 강의제목 : 마케팅환경분석 (1)
2) 강의주제
① 마케팅환경의 중요성
➁ 미시환경의 유형
3) 강의세부내용
① 마케팅환경의 중요성
➁ 기업의 내부환경, 공급업자, 마케팅중간상,
소비자 집단, 경쟁, 대중
4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8-06-06 ~
2018-06-19
1) 강의제목 : 마케팅환경분석 (2)
2) 강의주제
➀ 거시환경의 중요성
➁ 거시환경의 유형
3) 강의세부내용
➀ 거시환경의 중요성
➁ 경제적 환경, 사회․문화적 환경, 기술적 환경, 정치․법률적 환경, 자연적 환경, 매체환경
4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8-06-13 ~
2018-06-26
1) 강의제목 : 마케팅정보시스템
2) 강의주제 : 마케팅정보시스템
3) 강의세부내용
① 내부정보시스템
② 고객정보시스템
➂ 마케팅 외부정보시스템
➃ 마케팅 조사시스템
➄ 마케팅의사결정지원시스템
38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8-06-13 ~
2018-06-26
1) 강의제목 : 마케팅조사
2) 강의주제 : 마케팅조사
3) 강의세부내용
① 마케팅조사과정
4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8-06-20 ~
2018-07-03
1) 강의제목 : 소비자행동의 이해 (1)
2) 강의주제
① 소비자구매행동의 유형
② 구매의사결정과정
3) 강의세부내용
① 고관여, 저관여 구매행동
② 욕구인식, 정보탐색, 대안평가, 구매행동, 구매 후 행동
40 원격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제출기간 : 4~7주차(4주간)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출제범위 : 1~7주차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4 2018-06-20 ~
2018-07-03
1) 강의제목 : 소비자행동의 이해 (2)
2) 강의주제 : 구매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
3) 강의세부내용
① 개인적 요인
② 환경적 요인
4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18-06-27 ~
2018-07-10
1) 강의제목 :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선택 및 포지셔닝 (1)
2)강의주제 : 시장세분화(segmentation)
3) 강의세부내용
① 세분시장 마케팅의 배경
② 시장세분화의 단계
➂ 시장세분화의 의의
➃ 시장세분화의 기준
31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18-06-27 ~
2018-07-10
1) 강의제목 :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선택 및포지셔닝 (2)
2) 강의주제
① 표적시장 선택(market targeting)
② 포지셔닝(positioning)
3) 강의세부내용
① 세분시장의 평가, 표적시장 선택, 시장공략전략의 선택
② 포지셔닝의 의의, 포지셔닝 전략, 포지셔닝 전략의 수립과정
5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7-04 ~
2018-07-17
1) 강의제목 : 제품관리
2) 강의주제
① 제품의 개념과 구성요소
② 제품의 분류
➂ 제품의사결정
3) 강의세부내용
① 제품의 개념적 정의, 제품 구성요소의 관리
② 사용자의 구매목적에 따른 분류
➂ 제품믹스 및 제품계열관리
35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7-04 ~
2018-07-17
1) 강의제목 : 브랜드자산 관리
2) 강의주제
① 브랜드자산의 의미와 중요성
② 브랜드자산의 체계적 관리
➂ 강력한 브랜드의 활용방안
3) 강의세부내용
① 브랜드자산의 의미와 중요성
② 브랜드인지도와 브랜드연상 관리
➂ 브랜드 확장전략
47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7-11 ~
2018-07-24
1) 강의제목 : 신제품관리
2) 강의주제 : 신제품개발
3) 강의세부내용
① 신제품의 정의 및 분류
➁ 신제품개발의 성공요인
➂ 신제품 개발 과정
4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7-11 ~
2018-07-24
1) 강의제목 : 제품수명주기관리
2) 강의주제 : 제품수명주기관리
3) 강의세부내용
① 제품수명주기의 형태
② 단계별 특성과 마케팅전략
37 원격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응시기간 : 7주차(7일 중 1회 응시)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출제범위 : 1~6주차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8 2018-07-18 ~
2018-07-24
0 원격
9 2018-07-25 ~
2018-08-07
1) 강의제목 : 촉진(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2) 강의주제
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과정
➁ 촉진예산 결정
➂ 촉진믹스의 결정
➃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관리
3) 강의세부내용
① 표적청중파악, 메시지선택, 매체선택
② 촉진예산 결정
➂ 여러 가지 촉진수단의 특성
➃ IMC의 중요성과 등장배경
49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18-07-25 ~
2018-08-07
1) 강의제목 : 촉진의 수단들 (1)
2) 강의주제
➀ 광고
➁ PR
3) 강의세부내용
① 우리나라의 광고현황, 광고관리
② PR의 수단들, PR관리
35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8-01 ~
2018-08-14
1) 강의제목 : 촉진의 수단들 (2)
2) 강의주제
➀ 판매촉진
➁ 인적판매
3) 강의세부내용
① 판매촉진의 특성, 판매촉진의 수단들
② 인적판매의 중요성, 인적판매 과정
40 원격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보고서> 제출기간 : 10~14주차 (5주간)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출제범위 : 1)과제:1-14주차 (경제학의 기본개념, 시장의 수요, 공급, 시장의 효용성, 경쟁시장, 거시경제데이터)) 2)보고서: 9-14주차 문항출제 : 1)과제:5문항 중 1문항 랜덤 2)보고서:2문항 중 1문항 랜덤
10 2018-08-01 ~
2018-08-14
1) 강의제목 : 유통관리 (1)
2) 강의주제
① 유통경로의 개념과 필요성
② 유통경로의 구조
3) 강의세부내용
① 유통경로의 개념과 필요성
② 소비재유통경로, 수직적 마케팅시스템
42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18-08-08 ~
2018-08-21
1) 강의제목 : 유통관리 (2)
2) 강의주제
① 유통경로 설계과정
② 경로갈등의 관리
➂ 물적유통
3) 강의세부내용
① 주요 경로대안의 파악과 평가
② 경로갈등의 중요성
➂ 물적유통의 목표, 개별 물적유통기능의 관리
42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18-08-08 ~
2018-08-21
1) 강의제목 : 유통관리 (3)
2) 강의주제
① 소매상의 정의와 기능
② 소매업의 유형
➂ 도매상
3) 강의세부내용
① 소매상의 중요성
② 점포소매상과 무점포소매상
➂ 도매상의 유형
3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8-15 ~
2018-08-28
1) 강의제목 : 가격관리 (1)
2) 강의주제
① 가격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들
② 가격결정의 목표
3) 강의세부내용
① 소비자, 원가, 경쟁, 유통경로, 정부의 규제
② 매출중심적, 이윤중심적, 현상유지적 가격목표
3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8-15 ~
2018-08-28
1) 강의제목 : 가격관리 (2)
2) 강의주제
① 가격결정방법
② 가격전략의 실행 및 최종가격결정
3) 강의세부내용
① 비용중심적, 소비자중심적, 경쟁중심적,통합적 가격결정
② 심리적 가격전략, 초기고가와 시장침투가격
전략, 제품결합을 통한 가격책정
48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8-22 ~
2018-09-04
1) 강의제목 : 스포츠마케팅(Sports Marketing)
2) 강의주제
① 스포츠산업의 특성
② 스포츠상품의 마케팅
➂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
3) 강의세부내용
① 스포츠마케팅의 특성, 기대효과
② 스포츠상품 마케팅믹스전략
➂ 스포츠 스폰서의 유형
55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8-22 ~
2018-09-04
1) 강의제목 : 문화마케팅(Cultural Marketing)
2) 강의주제
① 문화산업의 특성
② 문화상품의 마케팅
➂ 문화를 활용한 마케팅
3) 강의세부내용
① 문화마케팅의 등장배경
② 문화상품의 마케팅믹스 전략
➂ 문화마케팅의 유형
3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18-08-29 ~
2018-09-11
1) 강의제목: 서비스마케팅(Service Marketing)
2) 강의주제
① 서비스의 특성
② 전통적 마케팅과 서비스마케팅의 차이점
➂ 서비스마케팅의 믹스 전략
3) 강의세부내용
① 서비스의 개념과 특성
② 전통적 마케팅과 서비스마케팅의 차이점
➂ 제품, 가격, 유통, 촉진, 서비스과정, 사람, 물리적 증거 등의 믹스 전략
58 원격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응시기간 : 14주차(7일 중 1회 응시) 응시시간 : 10분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출제범위 : 9~13주차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문항유형 : 4지선다형
14 2018-08-29 ~
2018-09-11
1) 강의제목 : 체험마케팅(Experience Marketing)
2) 강의주제
① 체험마케팅의 중요성
② 체험마케팅의 유형
➂ 체험마케팅의 전략
3) 강의세부내용
① 체험마케팅의 정의, 중요성
② 감각, 감성, 인지, 행동, 관계마케팅
➂ 체험마케팅의 전략적 그리드 모형
28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18-09-05 ~
2018-09-11
0 원격
  • 강의소개
  • 수강후기

수강후기

후기 별점
생각보다 유익하고 재미있는 내용이 많았습니다. 전 급하게 학점이 필요해서 듣게 되었는데 만족합니다. 저 처럼 다른 학업과 병행하실 분들이 많을텐데, 괜히 어려운 강의 듣고 시간 뺏기는 것보다 이 강의들으면서 필요한 학점도 얻고 유익한 내용도 배우길 바랍니다. 편안한 마음으로 강의 듣다보면 재미도 있고 강의만 잘 따라와도 시험은 무난하게 통과하실 수 있습니다. ★★★★★
마케팅에 관심이 있으신 분 혹은 CPA 자격증에 관심 있으신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강의 내용이 전반적으로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기초 지식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내용이 많이 어렵지는 않아 수업 듣기에 용이합니다. ★★★★
꾸준히 학습하고 배워가고 있습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서 저 스스로가 성장하는 만큼은 그 기쁨도 함께 커집니다. 망설이지 않고 도전하는 자만이 성취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지난 한 학기 동안 유익한 내용을 배우게 되어 너무 즐거웠습니다. 온라인으로 듣는 것이라서 처음에 걱정되었는데 교수님들께서 이해하기 쉽게 설명도 잘해주시고, 보고서나 과제의 수준도 높아 학습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가끔은 강의 듣는 것을 빼먹을 때가 있었는데 그럴 때마다 문자로 알려주는 시스템이 있어서 그 점도 참 좋았습니다. 다른 전공들의 학사도 관리가 잘되어있겠지만 제가 강의를 수강해 본 바로는 경영학사에 유능한 교수님들이 많으신 것 같아서 다음 학기에도 휴넷에서 수강을 들을려고 계획중입니다.^^ ★★★★★
전체적으로 만족했습니다. 독학사 공부를 할 때 교수님들의 강의력과 이해력, 전달력이 주로 텍스트 위주라서 이해를 하려면 다시보고 이해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사이버대학도 다녔는데 특별히 뛰어나지는 않았습니다.
기업교육강사를 하면서 팀장리더십이나 다양한 실무와 인문학등 강의를 들으면서 신뢰가 쌓여있었는데 학점은행제의 휴넷 마케팅원론은 간단한 텍스트와 적절한 설명으로 마케팅에 대해서 이해가 잘 되었습니다.
학점 위주라기보다 마케팅을 잘 알게 해주셔서 감사함을 표합니다
★★★★
어려운 회계과목도 이번이 마지막 학기이다. 3년간 직장생활하면서 학기당 2~3과목을 수강하였고 매일 저녁 인터넷 동강을 했었다. 주말에는 도서관에서 레포트와 시험공부를 하느냐 바쁘기도 했다. 친구 부모가 상을 당했을 때는 밤에 잠도 못자고 문상했다가 시험을 본 적도 있었다. 이번 학기의 성적이 나오면 드디어 학사를 받게 된다. 잘 나오지는 않았지만 나 자신에게는 충실했었던 것 같다. 처음엔  학위증서를 받기 위해서 했지만 지금 생각해 보면 배움은 소중했다고 생각 된다. 강의내용의 좋았던 교수님도 있었고 전에 몰랐던 사실을 다시 알게되었고 세상을 다시보게 되기도 한다. 이후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다.  배우는 것은 끝이 없다고 말하고 싶다.  평생교육을 통해 자신을 다시 돌아보는 계기로 삶았으면 한다. 아직도 부족하지만 처음의 자신의 모습으로 돌아가는 초심을 잃지 말았으면 한다.
휴넷사이트에서 일요일날 쉬지 않고 인터넷서비스를 제공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또 교과목들이 강의도중 복습하는 동영상 강의도 만들어 졌었고 학점도 이제는 점수를 상대평가 하는 공정한평가도 생겨 났다. 학점은행제도 많이 발전하는 모습을 보니까 좋습니다. 고맙습니다.
★★★★★
마케팅에 대해 전반적인 이해에 많은 도움이 되었고 많은 예시를 통한 강의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늦은 나이에 공부를 할수 있게 기회를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아울러..내년에 자격증시험을 보기위해서 그동안 쉬었던 30년의 기간을 보충하려면
부단하게 노력해야 할것같습니다.
좋은 교육환경을 만들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
현재 진행하는 업무과 관련이 깊은 과목이어서 수업이 더 재미있고 귀에 잘 들어왔습니다. 제가 관심이 많기때문에 강의도 열심히 듣게 되고 공부도 열심히 했던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관심있는 과목으로 선정해서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상당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
마케팅이라는 분야는 어릴적부터 꼭 배워보고 싶었고 지금도 꾸준하게 배우고 수강하는 입장으로 하나 하나 마춰갈수 있고 제가 하고 있는 분야와 관련이 없는 부분도 있지만 한편으론 활용법을 배우고 또한 경쟁 기업에 대한서 대응할수 있는 마케팅 수단 을 배우고 그에 마춰 활용방안등을 알수 있는 좋인 기회 였습니다 ★★★★★
가장 유익한 수업이었다. 필요학점 이수를 위해 수강한 회계,경영 수업들 중 가장 만족스러운 수업.
수업 내용도 알차고 잘 짜여있으며 매 강의 내용이 잘 전달되어 마케팅 전반에 대한 이해에 큰 도움이 되었다. 다른 강의들은 약간씩 아쉬운 점들이 있었으나, 마케팅 강의는 크게 단점을 찾아볼 수 없었다.
★★★★★
마케팅의 이론에대해 설명해주시는 것에 그치지않고 그에대한 실제 사례를들어 충실하게 설명해주셔서 어렵게 않게 이해할 수 있었고 또한 강의의 내용도 아주 흥미롭고 유익하였으며 중간중간 이론에대하여 교수님이 미국에서 생활할때에 사람들을 대상으로 어떠한 실험을 해보았는지 과정과 결론을 말씀 해주셨는데 이 점 또한 이론에대하여 머릿속으로 형식적으로 아는 것 뿐만이 아닌 마음속으로도 깊게 느끼고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이에 대하여 후기에 강의의 내용을 너무 자세히 적으면 앞으로 강의를 들을 학생들에게 스포일러가 될 수 있으니 막연하게 이야기 합니다만 교수님이 제품 포지셔닝의 중요성을 학습자들에게 인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미국에서 학생들을 가르칠때에 학생들을 대상으로한 콜라의 실험 이야기와 시바스 리갈 이야기가 제일 흥미로웠고 인상 깊었던 바입니다.
마케팅에 대하여 머리로만이 아닌 마음으로까지 이해하며 재미있고 유익하게 공부하고자 하는 학습자들은 물론이고 평소에 마케팅에 관심없던 분들에게까지도 망설임 없이 윤성욱 교수님의 마케팅 원론 강의를 들어보시기를 적극 권장하는 바입니다.
★★★★★
마케팅 공부는 단순 영업사원이 아닌 생활에서 업무에서 마케팅이 적용되는 사례가 많다 교양과목으로 공부를 해두면 유용하게 쓰일수 있다 ★★★★★
마케팅에 대해 기본적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비 전공분야에 대한 설명이 잘 되어 있습니다. 만족스럽습니다. ★★★★
처음부터 끝까지 알차고 재미있는 강의였습니다~~교수님 설명도 자세하게 잘해주시고 좋았어요!!
마케팅원론 배우는 내내 즐거운 마음으로 배웠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
마케팅원론이라는 과목 특성 상 이론에 치중될 수 밖에 없는 과목인데도 다양한 사례에 대한 설명이 이해되기 쉬워서 듣기 좋았습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너무 진중한 목소리로 강의해주신 교수님 목소리가 잔잔해서 가끔 넋놓게 되는 경우가 있었다는 점일까요? 그래도 알찬 수업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
정말 좋았어요. 개인적으로 들은 강의중에 가장 재밌고 흥미롭게 들었습니다. 예시를 하나하나 들면서 설명해주시니 더 머리에 쏙쏙 들어왔습니다. ★★★★★
총 다섯과목 수강했습니다.
하루에 한과목씩 2강씩 들었습니다.
예습보다 복습에 중점을 두고 수업했습니다.
PPT자료를 출력해서 교재로 활용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강의 질도 좋고 교수님의 강의 내용도 재미있어서 즐겁게 수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
교수님의 강의와 커리큘럼이 무척 유익했습니다. 일과 학습을 병행하려니 고단하고 야근이 잦은 직종이라
힘들었지만 사례를 들어 설명해주시는 부분들이 재밌고 유익해서 피곤할 때도 그렇게 지루하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마케팅을 단순히 물건을 팔기 위한 수단으로만 생각했는데, 매우 다양하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분석하고 접근하는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로 인해 마케팅에 대한 인식도 바뀌게 되었습니다.
교수님 강의가 무척 재미있었는데,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다른 강의도 들을 계획 입니다.
★★★★★
구체적인 예시와 깔끔한 정리로 인해 내용을 알아보기 쉬워 수업을 들을 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휴넷의 학습은 참 고맙고 많은걸 얻어가는 기분이 드는 사이버 교육원이다.
학습의 공지사항도 도움이 많이되었고 학습하다가 기술적인 문제도 바로바로 친절히 해결해주니
너무 감사하다.
★★★★★
cpa를 위한 준비를 하면서 우연히 들어본 강의였지만 생각보다 재미있게 강의를 들을 수 있었던 것 같아서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강의 사이사이에 있는 사례제시가 정말 흥미로웠고 무엇보다도 수업이 커리큘럼을 충실하게 따라가서 유익하고 기억에 남는 강의였던 것 같습니다. 교수님 목소리가 처음에 지루하게 들릴 수 있으나 수업을 재밌게 하시려고 노력하셔서 지루하지 않은 수업이 된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직장다니면서 강의 듣는다고 강의가 밀리기도 했지만, 알찬 교재와 강의로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특히, 마케팅에 대한 재미있는 사례로 강의를 하셔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강의를 들었습니다. ★★★★★
평소에 마케팅에대한 지식이 전혀없엇는대 선생님의 강의를듣고 마케팅에대해 알게되고 흥미까지 생겨서 감사합니다!! ★★★★★
마케팅원론을 통해 마켓팅의 기본을 학습하고 쌓을 수 있었습니다.마케팅은 경영학에서 앞으로 더욱 비중이 커질것으로 생각되어지는 강의 였습니다. ★★★★★
길다고 생각했는데 벌써 기말까지 끝나버리고 후련하면서도 더 신경써서 할 껄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공부를 많이 못해서 동영상 강의를 더 들을 수 있는건지 걱정도되네요ㅜㅜ아무튼 문자로도 시험지정일이나 개강일 알려주시고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
마케팅원론 강의는 경영학 학점 취득 및 경영학 학습에 있어서 전반적으로 매우 중요한 과목입니다. 본 강의를 통해서 경영학의 핵심적인 틀 중 하나인 마케팅에 대해서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시간들이었다고 생각합니다. ★★★★★
예전 대학시절 마케팅과목을 수강했을 때 사례를 공부하는 재미가있었는데 , 이번 마케팅원론을 수강하면서도 교수님께서 사례중심으로 강의해주셔서 재미있게 수강할 수 있었습니다. ★★★★★
마케팅은 일상에서 흔히 접하는 것이라 쉬울 것 같지만, 학문적인 접근을 했을 때 막연한 감이 있었다. 이 강의를 통해서 매우 쉽고 실제 다양한 기업과 제품을 예로 들어 설명하여서 마케팅 전반에 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 또한, 여기서 배운 이론을 실생활에서 적용해보려는 욕구가 생겼다는 점도 이 번 강의의 성과라고 할 수 있겠다. ★★★★★
다양한 예시들로 개념 이해하기에도 쉬웠습니다. 군인이라 많은 시간을 할애하지는 못했지만
짧은 시간내에 개념들을 확실히 이해할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마케팅원론 수업을 들으며 단순히 기업의 입장이 아닌 개인적인 삶의 경영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음을 알게되어 감사했습니다. ★★★★★
초기에 마케팅에 대한 기반을 잘 쌓으면 어렵지 않게 클리어 할수 있는 과목.
마케팅이란 어떠한 것인가를 크게 세분화 해서 볼수 있다고 생각됨.
경영학개론이랑 같이 들으면 좋다고 생각됨
됨됨됨 해서 기분나쁘다면 죄송합니다.
★★★★
솔직히 다른 수업들은 강의시간이 너무 길어지거나 한 것이 많은데 이 수업은 내용이 그만큼 없어서 인지는 모르겠지만 길지 않고 정말 필요한 내용을 알차고 재밌게 간략하게 제대로 설명해 주었습니다. 경상도 사투리를 사용하시는 교수님도 매력적이라 이 수업은 들으면서 졸린 적이 한번도 없어요~^^0109 ★★★★★
마케팅에 대해 매우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교수님, 충실한 강의에 감사드립니다.
★★★★★
우리가 평소에 사용하고 보고 듣던 모든 물건들이 제작되어 어떻게 팔리고 전략적으로 어떻게 이용되고 있는지에 대해 깊이 생각해볼수 있는 시간들이었습니다. ★★★★★
솔직히 학점만 채우면 되겠지 했는데 공부를 하다보니 다양한 지식을 알게 되서 좋고 체계적으로 시스템이 잘 되 있어서 공부하기에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
회계사 시험 준비를 위해서 어쩌다가 듣게 된 휴넷 학점은행 강의였기에 사실상 얼마나 수업 내용이 좋을까 생각했는데 들으면 들을수록 정말 강의 내용이 알차고 정말 열심히 가르쳐주신 강사님들이 계셔서 좋았다.
또한 매번 문자를 보내오셔서 절대 잊지 않고 확실히 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했다. 다음에도 또 다른 학습을 해야 할 기회가 생긴다면 꼭 휴넷에서 듣고 싶다.
★★★★★
강의 하나하나 교수님께서 책을 읽어 주시는 듯 했습니다. 햇갈리는 것이 있으면 귀신같이 예를 들어 해결해 주셨고 파워포인트나 전체적인 강의도 노트를 적고 혼자 정리 하기 굉장히 편하게 되어 있어서 진도를 따라가는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시험도 난이도에 꼭 알맞고 정말 만족합니다! 강추하는 강의! ★★★★★
마케팅이라는 과목자체를 처음 접하는 사람으로써 쉽게 설명을 해주시고 여러가지 우리 주변에있는 회사들이나 사건들을 예로 설명을 해주시기때문에 더 빠르게 머리속에 들어올수 있었습니다! 처음듣는 분들이시라면 적극추천드려용 ★★★★★
수업을 들으면서 적절한 사례를 통한 사례를 통해 설명함으로써 이해도 잘되고 재밌는 수업이었다. ★★★★★
학점은행을 위해 휴넷에서 인터넷강좌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사용할 예정인데요. 학점은행 부분에서 문의드렸을때 친절히 답변해주신점 좋았습니다.
컴퓨터 오류나서 시험진행이 안될때에도 도움 신속하게 받은 편이구요.
대체적으로 만족하였습니다..
★★★★
x많은 교육원 중에서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을 선택한것을 후회하지 않는다.
휴넷교육원이 국가평진원 선정 우수기관이라서 학위취득하는데 까다롭지 않을까 걱정했던것이 사실이다.
또 다른 교육원과 달리 별도의 플레너가 없어서 걱정이 앞섰다. 하지만 내 생각이 틀렸다.
플레너가 없어도 주말 공휴일 언제든지 전화를 하면 상담원이 친절하게 상담해주었고
이메일과 문자메시지로 수강독려와 별도의 공지사항을 보내주어 학습하는데 도움이 굉장히 많이 됐다.
또 우수기관이라 믿을만 하고 시험도 수업만 들었으면 무난하게 풀정도로 나왔다. 과제나 보고서도 시간이 생각보다 오래걸리지 않았다.
그리고 여러 과목을 수강하면 할인혜택이 괴장히 커서 휴넷을 선택한것을 지금도 잘했다고 생각한다.
★★★★★
지금까지 여러 시간제 수업을 들었고, 경영학사 목표인 만큼 전공과목도 많이 들었었는데,
이번에 휴넷교육원에서 들은 마케팅원론이 가장 유용한 수업이었다고 생각한다.
실제로 4년제 대학에서 경영학과에 재학하다 중퇴를 하고 일을 하며 시간제 수업으로 학점을 채우고있는
본인은 대학교 1학년 때 수강했던 마케팅원론 수업보다 훨씬 교수님께서 꼼꼼하고 풍부한 수업준비를 해오시며
열정적으로 강의해주시기 때문에 그만큼 배울점이 많았다고 단연코 말할 수 있다.
시간제 수업을 듣다보면 대학교 강의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스타일의 교수님이 계시듯이..) 단순히 교재를
읽어주시거나 수년 넘게 바뀌지 않는 강의자료로 공감하기 어려운 강의도 있다.
하지만 내가 들은 '마케팅원론'의 교수님은 기본에 입각하면서도 변하는 현재에 맞춰 최근의 예시도 곁들여
설명해주시어, 이해하기 매우 쉽게 설명해주신다.
실제로 의도치않게 현재 일하는 부분에 있어서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이미 전공과목 학점을 다 채워 더 이상 다른 수업을 듣지 못하고 마지막에서야 휴넷에서 공부하게 된 것이 아쉬울 따름이다. 교수님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
일단 강의시간이 적음에도 내용이 알찬점이 매우 맘에 듭니다.
교수님 강의도 지루하지 않고 경험과 예를 들어 주면서 해주십니다.
업데이트된 교안 내용도 꼼꼼하게 작성되어 있어서 수월하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
마케팅의 이론과 사례를 통해 마케팅에 대해 흥미를 유발시켰으며 특히 처음에 하는 사례의 질문은 어떤 마케팅인가? 하는 궁금증을 유발시켰고 또한 마케팅과 관련한 책소개를 통해 마케팅에 대한 이해와 사례를 읽어볼 수 있도록 하여 강의가 끝난 후에도 마케팅에 대한 더욱 자세한 공부를 할 수 있게끔 하였다. ★★★★★
공학사학위를 취득하기 위해  학점은행 제도를 거치게되었습니다. 교양과 자유선택과목에서 학점이 부족했는데, 이왕에 하는 김에 시간을 들여서 제대로 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수많은 평생교육원 사이트들을 찾아다녔습니다. 3월에 시작해서 벌써 6월이 되었습니다. 휴넷을 통해 공부하길 잘했다고 생각이 들고, 질높고 체계적인 강의를 제공해주신 휴넷의 모든 교수님들께 감사드립니다. 학점은행으로 들어왔지만, 사이트를 둘러보니 여러가지 질좋은 지식컨텐츠들이 있더군요. 시간이 나는대로 자주 이용할 생각입니다. ★★★★★
마케팅 원론이란 수업은 정말 경영학도라면 물론이지만, 경영학도가 아니여도 들었을 때 살아가면서 도움되는 유익한 정보가 많은 정말 재미있는 수업이었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접하는 그 모든 것들이 모르면 스쳐지나가게 되지만 마케팅원론을 배우고선 왜 그렇게 되는지 알 수 있는 경우가 참 많았습니다. 특히 유통의 원리 과정, 광고들의 숨어있는 의미, 브랜의 파워등등  살아가면서 한번은 꼭 들어줘야 하는 과목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윤성욱교수님의 강의 방식도 저하고 잘 맞았던 같습니다.  지루하지 않고 흥미롭게 재미있게 수업했습니다.
★★★★★
기존에 관광마케팅과정을 수강하였던터라 마케팅의 재미와 실무에서의 영향은 알고있었지만 이과정을통해서
더욱더 글로벌한 마케팅사례와 기법을 배울수있었던거같습니다 자격증취득후 이과정에서 배웠던 지식을 응용해 실무에서 좀더 프로페셔널다운 1인으로 활동하겠습니다
★★★★★
사례를 통한 수업이 정말 재미있습니다.
현장에서 응용하여 사용할수 있는 마케팅 방법들을 많이 배우는 좋은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
이 수강을 처음에는 단지 AICPA 시험을 보기위한 학점채우는 용도로 밖에 생각하지 않았지만, 계속 열심히 수강하다보니 어느새 저도 모르게 마케팅에 대해 좀더 깊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나중에 비지니스쪽에서 일 할 분들이 있으시다면, 이 마케팅 원론수업을 추천합니다. 정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마케팅원론을 수강 하기전, 마케팅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던 저를 많이 도와준 마케팅원론 수업이였습니다. 특히, 마케팅을 처음 접하는 저에게 어려운 내용들을 교수님의 짜임새있는 강의로 인하여 마케팅에 대해 쉽고 빠르게 이해 할 수 있어서 기뻤습니다. ★★★★★
이번 과정을 통하여 느낀 점은 많은 것 같습니다. 처음 접하는 과목이지만 평생에 걸쳐서 경험을 통하여 알게되는 내용이어서 살아가는데 많은걸 얻고갑니다~ ★★★★★
마케팅분야 초심자도 쉽게 이해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잘 구성된 강의 였습니다.
다양한 기업 및 브랜드 사례, Q&A Feedback 방식의 주제 이야기 및 매 강의 마다 추천해주는 추천도서 코너 등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학문, 실무 모두 접목할 수 있는 기초를 튼튼히 할 수 있었던 강의 였습니다.
★★★★
인터넷 검색으로 알게된 휴넷!
인터넷 강의다 보니 쉽게 선택하지 못했는데 이해하기 쉬운 동영상강의와 많은 자료 등으로 학습하는데 도움이 충분히 되었다.
시간적 여유가 없어서 학점은행제를 선택했는데 후회없는 선택을 한 것 같아 만족한다.
★★★★
첫강의부터 마지막 강의까지 핵심내용만 뽑아서 피수강생들의 이해를 도와주시어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강의 총 시간을 생각하면 그리 긴 시간은 아니지만 강의 듣기 전/후의 저의 생각과 지식은 많이 늘은것 같습니다.
후에 주변에 추천하여 많은 사람들이 저와같은 기분을 느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매 수업마다 나와있는 사례가 공감이 많이 되어서 수업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꼼꼼한 설명으로 인해 수업을 들으면서 바로바로 이해가 되었습니다.
★★★★★
마케팅원론은 다른과목에 비해서 실생활과 관련된 주제들, 실제 시장에서 발생하는 여러가지 보이지 않는 전략들을 자세히 알 수 있어서 매우 흥미롭게 학습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
평소 마케팅분야에 관심이 많아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기본적인 용어부터 기초 개념까지 잘 정리 되었습니다. 마케팅을 공부하시거나 경영학을 학습중이신 분들께 추천합니다. ★★★★
마케팅원론에 대해 조금은 알게 된거 같아 뿌듯합니다
또한 체계적인 시스템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조금더 열심히 수갈할껄 하는 아쉬움도 같이 듭니다
★★★★★
마케팅이란 분야에 관심이 많이 생긴 계기가 되었다. 교수님의 열정적인 강의가 아주 만족스러웠다.
적절한 예시들과 강의가 현재 맡고 있는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이직을 하게 된다면 마케팅 쪽으로 공부를 해서 새로운 일을 도전해보고 싶어졌다.
교수님 최고였어요~!!!!
★★★★★
대학에서 마케팅관련 수업을 듣지 못했었는데, 이곳에서 짧은 시간이였지만, 강의내용이 알차
대학에서 1학기동안 체득하는 양 이상을 얻은 느낌이 들어 뿌듯하다.
★★★★★
ㅎㅎ정말 좋은 사이트 같습니다..시간없는 사람들 공부에 대한 열의나 사회생활에 필요한 학력을 만들수 있는 곳입니다. ★★★★★
혼자공부하기힘들까바 걱정 많이했는데 계속 문자로 챙겨줘서 안잊어버리고 일정에 전부 참여할수있었습니다. ★★★★★
우선 여러 타 학습기관에서 학습을 했었는데 유독 휴넷이 서비스면이나 시스템 품질면에서 우수한것 같고 여러 학습자료도 열람할수 있어서 개별 공부하는데도 크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벌써 기말고사고 끝난다니 시간참 빨리가는 것 같네요 !! 학습시작마다 문자와서 알려주고 시험도 문자와서 알려주는 서비스!!! 너무 좋습니다. 지인들한테 꼭 추천하고 싶네요 ★★★★★
늦은 나이의 어려운 도전이였고 현재도 진행중이지만 오랫만에 느끼는 성취감에 살아 있음을 느낍니다
본업외 시간에 학습한다는 것이 결코 쉽지만은 않아 중간에 포기할까도 생각했는데 친절하고 자세한 강의와
그에따른 보조적 서비스지원까지 그러기에 계속 이어갈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다 생각됩니다 앞으로의 도전도
계속 해나갈 생각입니다.
★★★★★
휴넷 사이버 평생교육원에서 수강하길 잘했습니다.
교수님도 친절하시고 인터페이스나 모든것이 다 편리하네요.
수강하는 과정이나 과제제출여부 같이 학습 진행 상황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모바일로도 수강가능해서 밖에서도 들을 수 있어서 정말 편했습니다.
★★★★★
처음 시작할 때는 과목에 대한 지식이 전무하여 막연한 두려움과 부담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한 페이지를 소홀히 하지 않으며 한 주차씩 공부를 해 나갈수록 알찬 강의 내용과 여러 컨텐츠 덕분에 종합적이고 구조적인 이해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효율적인 과제량과 퀴즈들 덕분에 4개월이 지난 지금 정말 만족하고 다른 분들께도 꼭 추천하고 싶은 과정입니다. ★★★★★
평소 마케팅에 관심이 많아서 따로 책을 찾아 읽어보기도 했습니다. 그러던 와중 한동여 교수님의 마케팅원론 수업은 저의 마케팅에 대한 관심을 아주 꽉 채워주셨습니다. 강의 듣는 동안 너무 즐거웠습니다. 다른 공부로 머리 아프고 우울했는데, 확실히 관심있는 분야라 유일하게 기다려졌던 강의입니다. 좋은 양질의 강의 제공해주신 휴넷과 한동여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
마케팅 강의는 처음이라 많이 걱정하였으나, 마케팅 개념을 이해하고, 마케팅의 다양한 종류들과 그 내용들을 공부하면서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대한 이해가 증진되고, 소비자로서의 합리적인 구매 방안도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추후 기업의 입장이 되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입장이 된다면 더욱 더 도움이 되는 강의라고 확신합니다. 마케팅의 전반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강의입니다. ★★★★★
잘 들었습니다. 마케팅 전반에 걸쳐 알기 쉬워서 좋았습니다. 다만 강의가 대략 10여분짜리 5개씩 구성되어있어서 좋지 않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냥 50분짜리 한 강으로 구성되면 좋았을 텐데 그런 부분이 좀 아쉬웠습니다. ★★★★★
중어중문학을 전공하며, 현재 취업을 준비중인 대학교 4학년 학생입니다. 경영학 지식이 부족하다고 판단해서 학교를 더 다니며 경영 전공을 취득해야 하나 고민이 많았습니다. 취업을 한 선배를 통해서 휴넷 경영학 학사 추천을 받았는데, 학교 전공 공부와 병행하여 수강할 수 있어서 시간 효율 면에서 정말 만족합니다. 이번 학기 세 과목을 들어보았는데 제가 기대한 그 이상으로 경영학 지식 습득에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부족한 점을 채워 주어서 감사합니다. ★★★★★
마케팅에 대한 기본적인 학습을 위해 수강하였는데 모든내용을 한번에 다 익힐 수는 없었지만 그래도 많은 도움이 되었던 강의였던 것 같습니다. 적절한 사례와 설명으로 대체적으로 이해가 잘 되었으며, 추천도서도 참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실생활과 관련된 내용들이 많아서 굉장히 흥미로왔습니다. case study 도 재미있었고, 강의 내용이 간략화 되어있어서 이해하기도 좋았습니다. 실제생활에서 느끼던 바를 이론적으로, 체계적으로 정리한 도뭉미 많이 된 학습과정이었습니다. ★★★★★
마케팅이라는 것이 그저 광고라고만 생각하고 있던 나의 생각을 변화 시켜 준 좋은 강의였다. 그 동안 꼭 마케팅이라는 것을 한 번 학습해야지 하며 미루어 오던 것을 이번에 듣게 되었는데 너무 좋은 강의 내용으로 많은 것을 알게 되었고 많은 경제적 자원이 들어가는 광고에만 의존하지 않고 많은 마케팅 수단이 있을음 알게되어 보다 효율적인 경영을 할 수 있을 것 같아 매우 만족스러운 강의였습니다. ★★★★★
대학교를 보건대학교를 나와 경영학쪽으로는 아예 강의를 처음 들어보는 것인데 마케팅원론을 들으면서 강의마다 적절한 예를 들어서 쉽게 설명해주어서 매우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마케팅이라는 것에 대해 많이 알게 되었고, 앞으로 살아가면서 실생활에 많이 적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동생이 편입을 하기위해 수강을 하였는데, 저도 경영학사를 따려는 목적으로만 한번 해보자. 생각하고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처음시작한게 1월 이었는데, 정말 재미있고 알찬 시간으로 지금까지 달려왔습니다. 야근도 잦고 쉬는날도 거의 없어서 학습을 하는데 있어서 어려움이 있었지만, 수업내용을 어렵지 않고 재미있게 다가갈수 있도록 강의해 주셔서 더욱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마케팅에 관한 전반적인 이해가 필요해 수강하게 됐는데 생각보다 너무 흥미롭고 재밌었다. 실생활에 접목해보는 습관이 생길 정도로 살아있는 수업이었다. 예를 들어, 이제 다양한 브랜드의 생수를 볼 때마다 어떤 제품을 선택할까 전처럼 고민하지는 않게 됐다. 잘 되는 가게와 안 되는 가게의 차이점을 마케팅 차원에서 분석할 수 있는 능력도 생긴 것 같다. 무엇보다 내가 많이 똑똑해진 것 같아 기분이 좋다. ★★★★★
마케팅이라는 분야에 대해 막연히 소비자를 속여 제품을 팔아먹는 상술이라는 매우 좋지 않은 생각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강의를 듣고나서 굉장히 과학적이고 창의적인 학문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소비자들의 심리를 활용한 마케팅과 같은 부분에서는 내가 실제로 겪은 경험을 투영해보기도 하고 여러 사례들을 보고 들을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던것 같습니다. 앞으로의 마케팅은 또 어떤 방향으로 발전할까 하는 기대도 해보게 됩니다. 저의 고정관념을 타파해주신 강사님과 휴넷에 감사드립니다. ★★★★★
교과과정이 딱딱한 수업만으로 이루어지지 않고 본수업 앞뒤에 자신의 생각을 적는 것도 도움이 많이 되었고 사례를 많이 보여줘서 마케팅수업이 재미있었습니다. 내용도 체계적인것 같고 편입을 위해서 학점이 필요해서 한것인데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된 것 같아서 다음 수업에 또 이용 할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
마케팅 관련 강의는 처음 듣기 때문에, 내가 이 강의가 마케팅 원론 강의로써 알차고 우수한 내용을 담고 있는지를 판단할 입장은 아니라고 본다. 다만 이것만은 분명히 말할 수 있다. 강의가 대단히 흡입력 있고 온라인강의임에도 불구하고 집중하게 만든다는 것이다. 교수님이 강의하는 방식이 온라인강의에도 적절한 것 같고 과목과도 잘 맞아떨어지지 않았나 싶다. 책을 소개하는 코너에서도 매주의 강의주제와 관련된 책을 소개해줘서 많은 도움일 받을 수 있었다. 마케팅에 대해 배우고 싶어하는 사람이 있다면 이 강의를 주저 없이 추천할 것 같다. ★★★★
마케팅에 대해 공부하다 보면 정말 많은 내용이 있지만 그것이 어떻게 사례가 적용되는지는 알기가 어려웠습니다. 그 부분에 구체적 사례를 제시해주시며 쉽게 정의해주신 강의 덕분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지금까지는 공대출신 IT 관련직이라 전혀 마케팅 믹스에대해 생각하지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마케팅이 기업활동에서 핵심적인 분야이며, 제품의 기획부터 포지셔닝, 가격결정, 유통, 프로모션, 차별화까지 배우면서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므로써 내 편으로 만들어한다는 교훈을 얻었습니다. ★★★★
접해보지 못한 분야라 어려울것이라는 막연한 불안감을 가지고 시작하였지만 적절한 사례와 친절한 강의로 보다 쉽게 내용을 이해할 수 있었고, 지루하지 않게 학습할 수 있었습니다. ★★★★★
학교에서도 경제학 강의를 수강하고 있는데, 학교 교수님 설명보다 훨씬 쉽고 이해되게 설명해주셔서 정말 좋은 것 같네요. 휴넷 마케팅 강의를 듣고 나서 학교가서 경제학 강의를 들으면 평소 어려웠던 경제학이 정말 쉽게 다가와서 좋았습니다. 강의 종료 후 반복 시청하고 친구들한테도 추천해뒀어요~. 자격증 때문이 아니더라도 꼭 듣고 싶은 강의입니다. 감사합니다! ★★★★★
제가 일상생활하면서 무심결에 보고 느끼던 컨텐츠나 광고들 그리고 판매되는 상품들의 마케팅 전략등을 아무런 지식없이 접하곤 했었는데 이번 과정을 수료하니 각 기업들의 마케팅 전략이나 일반 동네슈퍼에서라도 마케팅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보고 제 인생에 큰 도움이 된것 같습니다 지식은 보관하는것이 아니라 쓰여지고 행해질때 그 의미가 있다고 하는데 많이 이용하겠습니다.~ ★★★★★
우선 마케팅에 대해 아무런 지식이 없었습니다. 이제는 4P 마케팅의 원리를 구구절절하게 설명할 정도의 마케팅 전문가가 된것 같아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하지만 본 과정의 강의는 저처럼 지식이 전혀 없는 새로운 과목에 도전하기엔 너무 안성맞춤이였습니다.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교수님의 강의를 눈앞에서 보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평소 마케팅에 관심이 많았다. 회사근무하면서 마지막에 하고 싶은 일이 마케팅이었다. 그런데 마케팅은 고객관계를 잘 만들고 자사제품을 홍보하여 결국 판매와 연결시키는 것인데, 마케팅 활동은 훨씬 복잡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인간심리를 이해하는 것에서, 자사 제풍의 강약점을 파악하고 어떤 시장에 진입할 것인가. 심지어 연구개발단계부터 마케팅을 고려해야 한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마케팅이란 팔릴 물건을 만드는 것이라고 한다. 본 과정을 통하여 마케팅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갖게 되었다. ★★★★★
유학파 교수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해외 지식습득도 되는 것같다. 자주 본인의 경험을 말씀해 주셔 강의가 지루하지 않고 재밌었다. 학점은행으로서 강의 뿐만아니라 인생에 있어서 좋은 강의라고 생각한다. ★★★★★
진작 관심이 많았던 분야였는데 처음 접하고 알고 있던 것을 재정리하는 느낌과 새로운 것과 전문적인 것들을 배우는 기분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이쪽 분야에 흥미가 생겼어요. ★★★★
그 어디에 비교하여도 손색없는, 아니 그 어느 강의와 비교하여 단연 최고라 말씀드리고 싶은 명쾌한 강의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알기쉬운 사례의 제시와 그 이유를 자세하면서도 이해가 용이하도록 여러 시각적표현까지 제공되어 그어느하나 흠잡을 곳 없는 명강의입니다. ★★★★★
윤성욱교수님의 방향성있는 지도와 교수를 통해 마케팅의 중점적인 포인트들을 놓치지않음과 동시에 다양한 회사들의 마케팅 사례들과, 더불어 마케팅전략의 실제적인 적용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마케팅에대한 다소 편협했던 이전의 시야에서 벗어나 마케팅이라는 분야가 얼마나 넓고 다양하게 실생활에 적용될 수 있는지 알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
이용가능기기 및 최소기술사양 고시
PC 하드웨어 환경
CPU 인텔® 코어 2 듀오 2.4 GHz 또는 AMD Athlon™ 64 X2 5600+ 2.8 GHz
메모리 2GB RAM 이상
통신장비 광대역 인터넷 연결
멀티미디어 장치 사운드카드, 스피커, 마이크, 헤드셋
모바일 이용환경
상세정보
iOS 아이폰, 아이패드 (iOS 6.1 이상)
Android 갤럭시 S3기준으로 최적화되어 있음 (안드로이드 4.1 이상)
PC 소프트웨어 환경
운영체제(OS) XP / Window Vista 이상
WIndow 7 / Window 8 권장
(최신 서비스팩 필요)
기본 S/W Internet Explorer 9.0 이상
Windows Media Player 11 이상
Adobe Flash Player
시청환경
점검 도구
자이닉스 다운로드
화면해상도 1024 * 768
    • 2018년 2학기

      5월 30일 개강

      년 월 일
      ~
      년 월 일
    • 2018년 2학기

      6월 13일 개강

      년 월 일
      ~
      년 월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