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icon 즐겨찾기 추가
간편상담신청
- -

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교육부 공식 인정

상담이론과 실제

강의맛보기

※ 민간자격증 발급 가능 과목

이 과목을 수료하면
어드바이스코치 자격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민간자격증명 어드바이스코치
주무부처 교육부
자격증 등록번호 2017-004118
정가
150,000 원
판매가
6 9 comma 0 0 0 원
학습기간
2018.07.04 ~ 2018.10.16 (15 주)
수강신청 기간
2018.06.06 ~ 2018.07.03 (입금완료 기준)
학점
3학점
학습시간
45시간

※ 수료 시 학점인정 전공/자격중

학사
심리학 전공, 청소년학 전공
전문학사
-
자격증
-
  • 강의소개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소개

학습목표
상담의 개념과 원리를 바탕으로 다양한 상담이론을 학습하고 다양한 상담 상황에서 이를 적용하는 능력을 배양하여 내담자의 다양한 문제점을 극복할 수 있도록 조력하는 성공적인 상담가로서의 역량을 습득할 수 있도록
1. 상담의 개념과 원리 기법에 대한 기초를 이해하고 상담의 윤리적 관점을 제시할 수 있다.
2. 정신분석학, 행동주의, 인간중심주의, 인지행동주의 등 다양한 상담이론을 설명할 수 있다.
3. 집단 상담, 가족상담, 비행청소년, 알코올 중독 등 다양한 상황에 따른 상담의 특징과 정의 방법을 제시할 수 있다.
4. 상담을 통해 내담자가 다양한 문제점을 극복할 수 있도록 조력하여, 사회생활에 성공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상담능력을 제시할 수 있다.
수강대상
1. 상담관련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분
2. 상담이론과 실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학습을 하고자 하시는 분
3. 상담관련 분야에 관심있는 직장인과 예비직장인, 비 전공자 등
학습방법
● 강의 : 온라인 30차시로 구성 중간고사(8주차)와 기말고사(15주차)도 차시에 포함하여 진행
● 학습 점검 문제 : 차시 별 점검 문제를 출제하여 학습자 복습 효과 증대
● 모바일 학습 :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여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학습 할 수 있는 환경 제공(단, 참여도 및 정기평가는 PC에서 응시 해야 함)
● 토론 : 학기 중 한 번의 토론 주제를 출제하여 자유롭게 학습자의 의사를 밝히고 다른 학습자와의 의견을 공유하여 학습의 이해도를 높임
● 돌발퀴즈 : 학기 중 2회 돌발 퀴즈를 출제 하여 학기 중간 학습 상태를 점검 할 수 있는 장치 마련
● 과제 : 해당 학기에 과제물을 1회 제출하도록 하고, 모사도 시스템을 통해 모사율을 채점하고 이를 반영함 으로써 인터넷 자료 및 유료사이트에서 구매한 과제물에 대해 점수를 부여 하지 않음으로 학습자가 스스로 해당 과목에 대해 연구 해 볼 수 있도록 유도
● 정기평가 : 다양한 문제 유형을 보유하고 출제함으로써 자칫 주관적 일 수 있는 학습자 평가를 객관적이고 변별력 있게 평가받을 수 있도록 함
수료기준 수료점수를 충족하시더라도, 수료필수사항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미수료 처리 됩니다.
구분 진도율 중간고사 기말고사 돌발퀴즈 과제 토론 보고서 총점
평가비중 15% 25% 25% 6% 20% 5% 4% 100점
수료기준 80% 필수 중간고사, 기말고사 모두 미응시 시 미수료 60점 이상
교수소개
교수명
김수연 
학력
서울 이화여자 대학교 교육심리학과
동경 와세다 대학교 임상심리학과 석사연구생
동경 오차노미즈여자 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석사
동경 오차노미즈여자 대학교 상담심리학과 박사
 
약력
총회신대원대학 조교수
고려대학교 강사
이화여자대학교 강사  
문의
수강신청 문의- (주)휴넷 고객행복센터 1600-0499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 계획서

촬영교수 : 김수연
운영교수 : -
기준학기 : 2018년도 2학기 과정
평가기간
과제 중간고사 기말고사 성적 이의 신청
2018.09.05 ~ 2018.10.09 2018.08.22 ~ 2018.08.25
2018.10.10 ~ 2018.10.13
2018.10.22 ~ 2018.10.23
보고서 토론 돌발퀴즈
2018.09.05 ~ 2018.10.09 2018.07.25 ~ 2018.08.21 강의수강 중
돌발응시 2회
오리엔테이션 1차교안피드백 1차참관토론 2차교안피드백 2차참관토론
모의수업1 모의수업2 모의수업3 모의수업4 최종평가회
성적분포
90점 이상 80점 이상 ~ 90점 미만 70점 이상~ 80점 미만 60점 이상~ 70점 미만 60점 미만
20% 40% 20% 15% 5%
교재
주교재 부교재
상담의 이론과 실제
상담의 이론과 실제
김헌수, 김태호
상담의 이론과 실제
상담의 이론과 실제
장성화 외
유의사항
* 2018년 2학기, 10월 학점인정신청
강의계획서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18.07.04~2018.07.17 1) 강의제목: 상담의 기초
2) 강의주제: 상담의 목표 이해와 비교, 상담 과정과 각 단계
3) 강의세부내용:
.상담의 개념과 기본 원리
.상담의 목표
.상담의 과정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18.07.04~2018.07.17 1) 강의제목: 상담의 기법과 윤리
2) 강의주제: 상담의 기법과 상담 이론
3) 강의세부내용:
.상담의 기법
.상담자의 교육과 윤리
5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8.07.11~2018.07.24 1) 강의제목: 정신분석학적 관점에서 상담이론(1)
2) 강의주제: 정신 분석학적 관점에서 성격 구조 설명
3) 강의세부내용:
. 정신적 결정론과 무의식
. 마음의 지형도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8.07.11~2018.07.24 1) 강의제목: 정신분석학적 관점에서 상담이론(2)
2) 강의주제: 프로이드의 성격 발달
3) 강의세부내용:
. 구순기, 항문기, 남근기, 잠복기, 생식기
. 정신분석학적 상담의 장단점
. 프로이드 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8.07.18~2018.07.31 1) 강의제목: 행동주의적 상담 (1)
2) 강의주제: 행동주의 이론, 파블로프의 고전적 조건현성의 특징
3) 강의세부내용:
.파블로프의 고전적 조건형성
.행동주의 상담 인간관
3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8.07.18~2018.07.31 1) 강의제목: 행동주의 상담 (2)
2) 강의주제: 스키너의 성격이론과 주요 개념, 퀼러, 톨만의 인지주의 학습이론의 주요 개념
3) 강의세부내용:
. 스키너 도구적 조건이론
. 행동주의 상담의 목표
. 행동주의 상담자와 내담자
3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8.07.25~2018.08.07 1) 강의제목: 인간 중심상담 (1)
2) 강의주제: 인간 중심적 상담 이해
3) 강의세부내용:
.인간관
.기본가정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8.07.25~2018.08.07 1) 강의제목: 인간 중심상담 (2)
2) 강의주제: 인간 중심적 상담과 자아실현 이해, 인간 중심 상담의 장단점
3) 강의세부내용:
.심리적 건강과 증상
.인간 중심적 상담
.인간 중심 상담의 장단점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 제출기간 : 4~7주차(4주간) ●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 출제범위 : 1~7주차 ●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5 2018.08.01~2018.08.14 1.강의제목: 인지행동주의 상담 (1)
2.강의주제: 피아제, 비고츠키의 인지 발달 이론
3.강의세부내용:
.파아제의 인지발달 이론
.비고츠키의 인지발달 이론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18.08.01~2018.08.14 1.강의제목: 인지행동주의 상담 (2)
2.강의주제: 인지주의 학습 이론과 엘리스 이론의 주요개념, 치료자의 역할 및 치료 기법
3.강의세부내용:
.인지 주의 학습 이론과 엘리스의 이론
.치료자의 역할 및 치료 기법
3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8.08~2018.08.21 1) 강의제목: 집단 상담 (1)
2) 강의주제: 집단 상담의 정의, 특징
3) 강의세부내용:
. 집단 상담의 의미
. 집단 상담의 목표
. 집단 상담의 과정
3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8.08~2018.08.21 1) 강의제목: 집단 상담 (2)
2) 강의주제: 집단 상담을 활용하여 심리적 문제를 해결. 예방하는 방법
3) 강의세부내용:
. 집단 상담의 개념과 목표
. 집단 상담의 장단점
. 집단 상담의 방법
. 자기표현 훈련 프로그램
. 자기성장 프로그램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8.15~2018.08.28 1) 강의제목: 벡의 인지치료 이론
2) 강의주제: 벡의 인지치료 이론과 주요 개념
3) 강의세부내용:
.벡의 인지적 상담이론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8.15~2018.08.28 1) 강의제목: 인지행동 치료
2) 강의주제: 인지행동치료의 주요개념과 기법
3) 강의세부내용:
.인지 행동주의 치료의 주요 개념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 응시기간 : 7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1~6주차 ●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8 2018.08.22~2018.08.28 <중간고사> 채점 후 성적공개 0
9 2018.08.29~2018.09.11 1.강의제목: 가족상담
2.강의주제: 가족상담의 의미와 치료의 개념, 가족 상담과 개인 상담의 차이
3.강의세부내용:
.가족 상담의 의의와 개념
.개인 상담과 가족 상담
.가족 상담의 전기 단계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18.08.29~2018.09.11 1.강의제목: 가족상담 치료 과정
2.강의주제: 상담의 전, 중, 후기 과정에서 사용되는 상담 기법 이해
3.강의세부내용:
.전기 가족상담
.중기 가족상담
.후기 가족상담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9.05~2018.09.18 1.강의제목: 구조적가족치료 이론 (1)
2.강의주제: 구조적 가족치료의 발달 배경과 주요개념
3.강의세부내용:
.구조적 가족치료의 발달 배경
.구조적 가족치료의 주요 개념
3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보고서> ● 제출기간 : 10 ~ 14주차 (5주간) ●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 출제범위 : 1)과제:1-14주차 (상담의 정의, 정신분석학적 상담, 구조적 가족치료, 해결중심 가족치료) 2)보고서:9-14주차 ● 문항출제 : 1)과제:5문항 중 1문항 랜덤 2)보고서:2문항 중 1문항 랜덤
10 2018.09.05~2018.09.18 1.강의제목: 구조적가족치료 이론 (2)
2.강의주제: 구조적 가족치료의 목표와 치료과정, 치료자 역할 및 치료 기법
3.강의세부내용:
. 구조적 가족치료의 목표와 치료과정
. 구조적 가족치료의 치료자의 역할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18.09.12~2018.09.25 1.강의제목: 해결 중심 가족치료 (1)
2.강의주제: 해결 중심 가족치료의 기본 원리, 목표와 치료 기법 이해
3.강의세부내용:
.해결 중심 가족치료의 목표
.해결 중심 가족치료의 기본 원리
5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18.09.12~2018.09.25 1.강의제목: 해결 중심 가족치료 (2)
2.강의주제: 해결 중심 가족치료에서 치료자의 역할, 주요 질문 유형
3.강의세부내용:
. 해결 중심적 가족치료에서 치료자의 역할
. 해결 지향적 질문법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9.19~2018.10.02 1.강의제목: 보웬의 다세대 가족 치료 (1)
2.강의주제: 보웬의 가족치료 3단계 과정과 가족 상담 기법
3.강의세부내용:
.보웬의 치료이론
.보웬의 치료 기법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9.19~2018.10.02 1.강의제목: 보웬의 다세대 가족 치료 (2)
2.강의주제: 보웬의 치료 기법과 사례
3.강의세부내용:
. 보웬의 치료 기법
. 적용 사례 및 평가
3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9.26~2018.10.09 1.강의제목: 경험적 가족치료 (1)
2.강의주제: 경험적 가족치료의 발달 배경 및 주요 개념, 치료 목표와 치료과정
3.강의세부내용:
.경험적 가족치료의 발달 배경 및 주요 개념
.경험적 가족치료의 치료 목표와 치료 과정
3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9.26~2018.10.09 1.강의제목: 경험적 가족치료 (2)
2.강의주제: 경험적 가족치료의 치료자 역할 및 치료 기법, 적용사례
3.강의세부내용:
.경험적 가족치료의 치료자의 역할 및 치료 기법
.경험적 가족치료의 적용사례 및 평가
3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18.10.03~2018.10.16 1) 강의제목: 비행 청소년 상담
2) 강의주제: 비행 청소년 가족의 일반적 모습과 특성, 위기 상담 시 고려 사항
3) 강의세부내용:
.비행 청소년의 가족상담
.위기 상담
3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 응시기간 : 14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9~13주차 ●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4지선다형
14 2018.10.03~2018.10.16 1) 강의제목: 알코올 중독 상담
2) 강의주제: 알코올 중독 상담 및 치료의 특성
3) 강의세부내용:
.알코올 중독의 원인
.알코올 중독자 가족의 특징
.알코올중독자 가족을 위한 치료적 접근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18.10.10~2018.10.16 <기말고사> 0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수업방식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18-07-04 ~
2018-07-17
1) 강의제목: 상담의 기초
2) 강의주제: 상담의 목표 이해와 비교, 상담 과정과 각 단계
3) 강의세부내용:
.상담의 개념과 기본 원리
.상담의 목표
.상담의 과정
44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18-07-04 ~
2018-07-17
1) 강의제목: 상담의 기법과 윤리
2) 강의주제: 상담의 기법과 상담 이론
3) 강의세부내용:
.상담의 기법
.상담자의 교육과 윤리
52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8-07-11 ~
2018-07-24
1) 강의제목: 정신분석학적 관점에서 상담이론(1)
2) 강의주제: 정신 분석학적 관점에서 성격 구조 설명
3) 강의세부내용:
. 정신적 결정론과 무의식
. 마음의 지형도
4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8-07-11 ~
2018-07-24
1) 강의제목: 정신분석학적 관점에서 상담이론(2)
2) 강의주제: 프로이드의 성격 발달
3) 강의세부내용:
. 구순기, 항문기, 남근기, 잠복기, 생식기
. 정신분석학적 상담의 장단점
. 프로이드 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41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8-07-18 ~
2018-07-31
1) 강의제목: 행동주의적 상담 (1)
2) 강의주제: 행동주의 이론, 파블로프의 고전적 조건현성의 특징
3) 강의세부내용:
.파블로프의 고전적 조건형성
.행동주의 상담 인간관
37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8-07-18 ~
2018-07-31
1) 강의제목: 행동주의 상담 (2)
2) 강의주제: 스키너의 성격이론과 주요 개념, 퀼러, 톨만의 인지주의 학습이론의 주요 개념
3) 강의세부내용:
. 스키너 도구적 조건이론
. 행동주의 상담의 목표
. 행동주의 상담자와 내담자
38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8-07-25 ~
2018-08-07
1) 강의제목: 인간 중심상담 (1)
2) 강의주제: 인간 중심적 상담 이해
3) 강의세부내용:
.인간관
.기본가정
41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8-07-25 ~
2018-08-07
1) 강의제목: 인간 중심상담 (2)
2) 강의주제: 인간 중심적 상담과 자아실현 이해, 인간 중심 상담의 장단점
3) 강의세부내용:
.심리적 건강과 증상
.인간 중심적 상담
.인간 중심 상담의 장단점
44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 제출기간 : 4~7주차(4주간) ●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 출제범위 : 1~7주차 ●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5 2018-08-01 ~
2018-08-14
1.강의제목: 인지행동주의 상담 (1)
2.강의주제: 피아제, 비고츠키의 인지 발달 이론
3.강의세부내용:
.파아제의 인지발달 이론
.비고츠키의 인지발달 이론
4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18-08-01 ~
2018-08-14
1.강의제목: 인지행동주의 상담 (2)
2.강의주제: 인지주의 학습 이론과 엘리스 이론의 주요개념, 치료자의 역할 및 치료 기법
3.강의세부내용:
.인지 주의 학습 이론과 엘리스의 이론
.치료자의 역할 및 치료 기법
37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8-08 ~
2018-08-21
1) 강의제목: 집단 상담 (1)
2) 강의주제: 집단 상담의 정의, 특징
3) 강의세부내용:
. 집단 상담의 의미
. 집단 상담의 목표
. 집단 상담의 과정
32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8-08 ~
2018-08-21
1) 강의제목: 집단 상담 (2)
2) 강의주제: 집단 상담을 활용하여 심리적 문제를 해결. 예방하는 방법
3) 강의세부내용:
. 집단 상담의 개념과 목표
. 집단 상담의 장단점
. 집단 상담의 방법
. 자기표현 훈련 프로그램
. 자기성장 프로그램
4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8-15 ~
2018-08-28
1) 강의제목: 벡의 인지치료 이론
2) 강의주제: 벡의 인지치료 이론과 주요 개념
3) 강의세부내용:
.벡의 인지적 상담이론
4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8-15 ~
2018-08-28
1) 강의제목: 인지행동 치료
2) 강의주제: 인지행동치료의 주요개념과 기법
3) 강의세부내용:
.인지 행동주의 치료의 주요 개념
4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 응시기간 : 7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1~6주차 ●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8 2018-08-22 ~
2018-08-28
0 원격
9 2018-08-29 ~
2018-09-11
1.강의제목: 가족상담
2.강의주제: 가족상담의 의미와 치료의 개념, 가족 상담과 개인 상담의 차이
3.강의세부내용:
.가족 상담의 의의와 개념
.개인 상담과 가족 상담
.가족 상담의 전기 단계
39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18-08-29 ~
2018-09-11
1.강의제목: 가족상담 치료 과정
2.강의주제: 상담의 전, 중, 후기 과정에서 사용되는 상담 기법 이해
3.강의세부내용:
.전기 가족상담
.중기 가족상담
.후기 가족상담
39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9-05 ~
2018-09-18
1.강의제목: 구조적가족치료 이론 (1)
2.강의주제: 구조적 가족치료의 발달 배경과 주요개념
3.강의세부내용:
.구조적 가족치료의 발달 배경
.구조적 가족치료의 주요 개념
32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보고서> ● 제출기간 : 10 ~ 14주차 (5주간) ●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 출제범위 : 1)과제:1-14주차 (상담의 정의, 정신분석학적 상담, 구조적 가족치료, 해결중심 가족치료) 2)보고서:9-14주차 ● 문항출제 : 1)과제:5문항 중 1문항 랜덤 2)보고서:2문항 중 1문항 랜덤
10 2018-09-05 ~
2018-09-18
1.강의제목: 구조적가족치료 이론 (2)
2.강의주제: 구조적 가족치료의 목표와 치료과정, 치료자 역할 및 치료 기법
3.강의세부내용:
. 구조적 가족치료의 목표와 치료과정
. 구조적 가족치료의 치료자의 역할
39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18-09-12 ~
2018-09-25
1.강의제목: 해결 중심 가족치료 (1)
2.강의주제: 해결 중심 가족치료의 기본 원리, 목표와 치료 기법 이해
3.강의세부내용:
.해결 중심 가족치료의 목표
.해결 중심 가족치료의 기본 원리
52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18-09-12 ~
2018-09-25
1.강의제목: 해결 중심 가족치료 (2)
2.강의주제: 해결 중심 가족치료에서 치료자의 역할, 주요 질문 유형
3.강의세부내용:
. 해결 중심적 가족치료에서 치료자의 역할
. 해결 지향적 질문법
4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9-19 ~
2018-10-02
1.강의제목: 보웬의 다세대 가족 치료 (1)
2.강의주제: 보웬의 가족치료 3단계 과정과 가족 상담 기법
3.강의세부내용:
.보웬의 치료이론
.보웬의 치료 기법
41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9-19 ~
2018-10-02
1.강의제목: 보웬의 다세대 가족 치료 (2)
2.강의주제: 보웬의 치료 기법과 사례
3.강의세부내용:
. 보웬의 치료 기법
. 적용 사례 및 평가
3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9-26 ~
2018-10-09
1.강의제목: 경험적 가족치료 (1)
2.강의주제: 경험적 가족치료의 발달 배경 및 주요 개념, 치료 목표와 치료과정
3.강의세부내용:
.경험적 가족치료의 발달 배경 및 주요 개념
.경험적 가족치료의 치료 목표와 치료 과정
34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9-26 ~
2018-10-09
1.강의제목: 경험적 가족치료 (2)
2.강의주제: 경험적 가족치료의 치료자 역할 및 치료 기법, 적용사례
3.강의세부내용:
.경험적 가족치료의 치료자의 역할 및 치료 기법
.경험적 가족치료의 적용사례 및 평가
37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18-10-03 ~
2018-10-16
1) 강의제목: 비행 청소년 상담
2) 강의주제: 비행 청소년 가족의 일반적 모습과 특성, 위기 상담 시 고려 사항
3) 강의세부내용:
.비행 청소년의 가족상담
.위기 상담
3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 응시기간 : 14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9~13주차 ●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4지선다형
14 2018-10-03 ~
2018-10-16
1) 강의제목: 알코올 중독 상담
2) 강의주제: 알코올 중독 상담 및 치료의 특성
3) 강의세부내용:
.알코올 중독의 원인
.알코올 중독자 가족의 특징
.알코올중독자 가족을 위한 치료적 접근
4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18-10-10 ~
2018-10-16
0 원격
  • 강의소개
  • 수강후기

수강후기

후기 별점
전공과 전혀 관련이 없는 과목임에도 불구하고, 과목내 알찬 내용과 정보로 인해 그 과목에 대해 다시 한번쯤 생각하게 되는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상담이라는 생소한 과목이 알고보면 꼭 필요한 과목이라는 것을 다시한번 상기시키게 되었고, 나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도 필요로 하는 과목이라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번 계기로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 같고, 반대로 나 자신이 상담자가 되어 지금껏 배운 것들을 활용해 내담자를 상담해주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모로 깊게 생각하게 되는 과목이 된 것 같아 뜻깊은 수업이었다고 생각합니다. ★★★★★
열정적이고 세심한 강의와 정확한 메세지의 정말 좋 강의에 감사드립니다~~^^건강하시고 축복 같이하세요~~감사합니다!! ★★★★★
내가 이렇게 전 강의를 결석하나 없이 마무리 할 수 있을 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었는데, 강의가 좋았기 때문에 이룰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아직 모든 내용을 완벽하게 안다고는 할 수 없지만 내용의 정리에 큰 도움을 주었던 것은 확실하다. 강의를 해 주신 교수님도 감사하고, 이런 강의를 제공해 준 휴넷도 너무 감사한 마음 뿐이다. ★★★★★
상담을 하면서 어려움은 누구나 많이 있습니다.저또한 다른 사람을 상담하면서 겪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수업을 들으면서 상담의 기초적인 지식이나 상담에 대해 더 자세히 알 수있어서 알찬 시간이 되었던거 같습니다.감사합니다.
★★★★★
지금 수업을 들으면서 평소 공부를 해야하는데 습관이 부족하였는데 그 습과을 조금은 만들 수 있었고 그로 인하여 지금은 학원 까지 다니면서 노력하게 되어 뜻 있는 수업이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이 수업은 정말 재미 있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
상담이론과 실제 과정을 학습하면서 이론 공부 뿐만 아니라 나 자신과 가족에 대해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론을 배움으로써 내가 과거 실수나 잘못했던 부분들은 반성을 하게 되었으며, 앞으로 생활하는데 있어서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사실 일하면서 하다 보니 힘들어서 포기 할까도 고민했었지만 그래도 매주 오는 독려 문자로 다시 마음을 가다듬고 끝까지 마무리 할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처음 시작할 ? 기대도 하지 않았습니다.
다른 사람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그냥 돈만 먹는다 이런 이야기를 많이 들었던 터라
그냥 내용이 부실할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내용이 정말 알찻고 퀴즈며 시험이며 보고서, 과제등 여러가지를 통해 한번더 공부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내용도 너무 좋았고 기억에 많이 남을 것 같습니다.
★★★★
처음에는 멋모르고 달려들어 시작했지만 벌써 한학기가 끝나는 시점이 되어 버렸네요~~
교수님 덕분에 상담이론이란 어떤것인지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것을 발판으로 더 낳은 삶으로 살아가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
휴넷사이버교육원을 통해 타전공 과목을 들으므로써 이 강의가 끝나고 또다른 것에 도전할 수 있는 자신감도 생기는 계기가 되었다. 벌써 한명 추천했는데 잘 하실지 모르겠다. ★★★★
네~일하면서 육아도 병행하는 워킹맘입니다,
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한데..이동하면서 차안에서 교육받고 할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경력단절의 시간이 있어서 자기개발은 절대적으로 필요하고 현실적인 시간이 부족했는데
이런 상황에서 가장 절실한 교육이었습니다.
★★★★★
학습 미완료가 되었거나 출석일이 다가왔을경우 메세지를 통해서 수강하여야 하는 차시와 시간을 다시 알려주고 전화로도 꼼꼼히 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격려해주어서 학습을 잘 마칠 수 있었다. ★★★★★
처음에는 이것을 들을 것인지 말 것인지 고민을 했는데 듣고 나서
정말로 잘들었다는 느낌이 들었다. 너무나도 핵심적이고 나에게
필요한 것들이 정확하게 수업이 되었고 너무나도 도움이 되었다.
★★★★★
타싸이트와 병행하여 학습을 진행하였는데, 휴넷은 확실하게 학습효과를 주는 시스템과 과제도 학습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과제여서 학습 후 다른 과목에 도전에 해 보고 싶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시험본 후 역시 효율적인 문제들로 학습효과를 더 배로 늘려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휴넷 화이팅!! ★★★★★
꼼꼼한 동영상가의 내용으로 금방이라도 상담사가 될수 있을것같다. 또한 무언가 다른 사람을 상담해줄 경우에는 내가 어떠한 입장에서 그사람을 상담해주어야하면 어떠한경우에는 어떠하게 대처를 하는 것이 올바른 등을 전문가정도는 아니더라도 어느정도의 지식을 갖춘것에 있어서 큰만족을 하고 있다.
보다 소홀할수도 있는 부부인 돌발퀴즈는 다시 풀수 있는 기회를 줘서 정답이 뭔지 바로 알고 그문제의 답을 바로 알게 해줘서 그문제를 정확히 이해할수 있어서 좋았고, 마지막에 과제 보고서는 강의 내용을 내가 한번더 정리할수 있었다는 점에서 핵심들이 머리에 쏙쏙 꼽혀 있는것 같다.
좋은 강의 잘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시작이반이라는 말이있듯이 용기를 내어보니 시간이 어느덧 훌쩍지나갔으며 지금은 시원섭섭하네요.. 용기를 내어보세요!!! ★★★★★
상담이론과 실제 꼭필요하지만 쉬우면서도 어려운 과정 이었다, 다른 과목보다 정이 많은 과목이며 지인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과목이며 휴넷사이버 평생교원 학습방 이다. ★★★★★
어려운 과목일거라 생각했지만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던 상담이론과 실제 상담이라는 부분은 언제나 항상 사용될수 있기에 그 개념을 배우고 싶다면 교육을 들어보는것을 추천한다. ★★★★★
시작할때만해도 고민을 많이 했었다. 직장생활과 병행해서 공부를 한다는게 쉽지 않았다. 그래도 강의가 알차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 시작이 반이라고 했던가.. 시작을 한지 얼마 지나지 않았는데 벌써 종강이라니...
온라인 강의로 가끔은 지루할때도 있었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연속선상에서 한번 다 들을 수 있어서 좋았고, 또 나의 시간적인 상황에 맞게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편리했다.
★★★★★
늦게 공부를 하는데 재미가 있고, 더 일찍 알았더라면 아이들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었을것을 한다. ★★★★★
비록 힘들었지만 휴넷 사이버 평생 교육원을 통해 유아교육과에 대한 교육을 받으면서 평소에 알더라도 미숙한 부분이 많았는데 부족한 부분들을 채울 수 있고, 알게된다는 것에 의미를 두니 너무 좋았다. 여러 교과를 이수하면서 지적 능력을 기를 수 있었던 것 같아 재밌었다. ★★★★★
피부관리실을 운영하며 몸이 아퍼 오는 분 보다 마음이 아퍼 오는 분들이 많아 심리학에 대해 궁금하고 접목학해보기 위해 공부를 시작했지만..내아이들 나의 일 나의 인간관계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해주었고 막연히 왜그럴까 했던나와 타인의  행동들이 조금은 이해되고 아이들이 터 커서 내품을 떠나기전 건겅한 마음으로 넓은 세상을 상처로 출발하는것이 아니라 건강한 마음으로 멈껏 꿈을 펼치고 인간관계에대해 내 생각이 아닌 이해로써 출발시키는데 도움이되는 귀한 수업시간이었다. ★★★★★
처음하는 강의여서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잘 몰랐지만 강의를 쉽게 잘 설명해 주어서 잘따라 갈 수 있었다. ★★★★★
저는 상담이론과실제 이과목을에서  많은것을 배우며 저 자신의 마음을 많이 다스리였습니다.
결혼한지얼마 안돼서 스트레스에 엄청 시달렸는데 이강의중 (해결중심 가족치료 모델, 기본원리와 치료목표 치료기법)에 대해 배우면서 많을 것을 위로 받았으며  이문제를 어떻게 해결해 나갈 방안도 찾게 되였습니다.
제가 졸업하여 취직하여 상담사가 되었을때도 이과목을 도움이 많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
앞으로 점점 심리학과 관련된 과목들이 중요과목으로 급부상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중에서도 점차 이웃간의 소통, 가족간의 소통이 사라지는 현대사회에서 상담이론과 실제는 도움을 주는 과목일 것이다.
특히나 내용 정리도 잘 되어있고 중요하고 알아두어야 할 점만 유용하게 얻어 갈 수 있어서 다행이다.
★★★★★
상담이라는 교양과목을 배우면서 평소 상담시 응용할 수 있는 실제적인 방법과 능력을 배울수 있었다 ★★★★★
강의 내용도 좋고 교육원에서 학습 진행률에 따라 관리도 체계적으로 잘해주셔서 빠짐없이 수강하고 잘 마칠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전화오는 시간이 매일 수업시간이여서 받지는 못했지만
꾸준함에 감사드리고, 좋은 정보 지식을 배워갑니다
★★★★
항상 배우면서 걱정이 많았어요..  이 길로 가도 될까 다른 길을 가야될까.. 하지만 휴넷 인강을 듣고 난 뒤 이상하게 머릿 속에 쏙쏙 들어오더라구요 ! 덕분에 많이 알아가고 배워갑니다! 다음엔 휴넷에서 어떤 강의를 들을까 생각하니 벌써 설레어지네요 ! ★★★★★
정말 즐거운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바쁜 시간에도 이렇게 좋은 공부를 강의와함께 들을 수 있는 것이 얼마나 즐거운 것인지 다시금 깨달았습니다. 항상 좋은 교육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
좋은 강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배운 내용 잊지 않고 참된 지식인으로 살아가는데 도움이 되도록 활용하겠습니다! ★★★★★
지루하지 않고 재밌는 수업이였습니다.
다음에 다시 기회에 된다면 세분화된 수업을 계속해서 듣고자 합니다
★★★★★
나이가 들어서그런지 인터넷 학습이 마음에 부담이 되었다. 그러나 하고보니 학교다니는것 보다 훨씬 시간적으로나 여러면에서 여유롭고 공부도 더 열심히하게 되었다 ★★★★★
주변에 자세히 보면 근심 걱정거리고 고민이 있는 사람들이 만습니다.
선물을 주거나 같이 스트레스를 풀으려고 놀러가는 것보다 진심어린 말한마디가 그사람에게 풀리지 않는 스트레스를 확풀어줄수 있는 최고의 약이 될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 강의로 배운 상담기술로 주변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어 볼까 합니다.
★★★★★
대학입학을 하지않고 학점을 얻어서 4년제 학사를 취득하기 위하여 학점은행제 사이트를 여러곳 찾아봤는데 휴넷이라는 페이지가 우수기관으로 채택 되기도하고, 사람들이 추천을 많이해주어서 당장 가입하여 강의를 듣기시작했다 처음에 어떻게 해야하는지 전혀 몰랐는데 질문페이지에 질문을 작성하면 적절하고 유익한 답을 해주어서 한학기를 생각보다 더 성실히 마칠수 있었다. 앞으로 4년제학사를 취득하기위해 휴넷과 함께 열심히 노력 해야겠다. ★★★★
회사일로 인해 바쁜와중에도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문자와 전화로 알려주시는게 정말 도움이 되었습니다. ★★★★★
전공은 회계이지만 심리학쪽에 관심이 많아서 교양으로 듣게되었어요~~ 이쪽에 관심이 많아서 인지 재미있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ㅎㅎ ★★★★
처음 학점은행제를 알아볼 때 정보가 없어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래서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등록되 있는 휴넷을 믿고 선택하게 되었고
결과적으로 만족하며 학습하고 있습니다.
학습설계도 해주시고 그에 맞게 하나하나씩 학습해 나가면 되기 때문에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동영상 강의를 듣고 있으니 1:1 과외를 받는 기분이었고 복습과 문제를 통해 내가 얼만큼 알고있는지 체크 할 수 있었고 자료집도 준비되어 있어 학습하는데 전혀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지인에게도 추천해주었는데 만족하며 강의를 듣고 있습니다.
늦은 나이에 시작한만큼 앞으로 남은 학기도 열심히 하길 바라며 화이팅!
★★★★★
상담이론에 대한 다양하고 체계적인 이론 및 적용사례를 구체적으로 접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
한 학기 동안 어렵지만 유익한 과목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는 해당 과목의 전공자도 아니고 앞으로도 관련 직종에 종사할 생각은 없지만, 인생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 중요한 것 들을 배울 수 있는 과목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
상담에 대해 전에는 애매모호하게 정의를 가지고 있었는데 어느정도 확실하게 머릿속제 잡힌것 같고
전문적인 상담에 대해 알게 된것에 충분한 효용가치가 있다고 느껴진다.
★★★★★
상담이란 정신적으로 문제가 있는 사람들이 받는 것이라는 인식이 강하기 때문에 부정적인 인상을 받게됩니다.
때문에 저희는 개개인이 내면에 품고 있는 문제들을 상담이 아닌 혼자서 해결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여러 어려움 때문에 해결하지는 못하고 오히려 악화되는 상황을 겪은 경험이 다들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신입사원으로 처음 회사생활에 적응하지 못해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어느날 회사에서 상담을 전담하는 부서가 있다는 것을 알았지만 상담을 받으면 주변인들이 이상한 시선으로 볼까봐 접근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상담이론과 실제를 학습하면서 상담에 대한 정확한 정의를 내릴 수 있었습니다. 그 후 회사에서 운영하는 상담센터를 이용하니 제가 갖고 있던 많은 문제점들을 손쉽게 해결할 수 있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다른 분들도 상담이론과 실제를 통해 상담에 대한 거부감을 없앨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상담이론과 실제라는 과목은 쉽지않은 내용이지만 쉬운설명과 보기쉬운 컨텐츠의 구성으로 공부하기 쉬웠습니다. 내용이 구성이 알차고 실무에서도 많이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체계적인 학습 관리 메뉴얼과 쉽게 적응할 수 있는 시스템 덕분에 모든 수업의 과정을 완벽히 진행할 수 있었다.
홈페이지를 통해 수업하는 내내 편안하게 진행 할 수 있었고 교수님들의 강의 역시 이해가 잘 되도록 초보인
사람들에게도 무리가 없었다.
덕분에 자기개발과 지식의 목표 역시 이루는데 도움이 되었고 친구 추천이나
다음 강의 까지 듣고 싶은 계획까지 생겼다.  너무나도 만족하고 탁월한 선택이었던것 같다.
★★★★★
교수님께서 어려운 이론들을 쉽게 강의해 주셔서 이해도가 높았습니다. 상담을 실제로 적용해 볼 수 있는 이론을 바탕으로 한 사례중심의 강의가 좋았습니다. 교수님의 알찬 강의내용이 상담에 관한 지식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상담에 관심있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
가족에 건강과 발전을 위해 참 좋은 내용이였고 심리,상담사를 목표로 하고있는 사람이라면
꼭 들어봐야할 수업인것같다 섬세하게 요목조목 설명을 잘해주시고 빠짐없이,빈틈없이 배울수있다
정리도 잘되있고 정말 좋은 교육이다
★★★★★
감사합니다. 시간에 ?기듯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지만, 체계적인 관리로 인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학점은행제에 따른 학위를 이수 할 생각을 갖고 계신 분들은 더이상 망설이지 마세요~ 그 망설이는 시간에 단기에 받을 수 있는 휴넷의 학점 은행제를 이용해 보세요^^ 개개인의 학습관리는 물론 학위 수여까지 많이 도와준답니다^^
★★★★★
너무너무 재미있는 수업을 배웠습니다 쉽게 접하지 못한 수업이였지만 뜻깊은 배움이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처음으로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 인터넷 강의를 학습하게 되었는데요
탄탄한 기반으로 다져져있는 강의들이 너무 좋았습니다.
교수님들도 사이버 상이지만 너무 열심히 수업을 지도해주시는 부분들 또한 너무 좋았습니다.
사정상 제대로 이수하지 못했던 수업들을 이번계기를 통해서 익힐수있어서 너무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 남은 수업과정들 또한 열심히 이수해서 좋은 결과를 바랄께요.
★★★★★
상담이라는 것에 대해 내가 갖고 있던 편견이나 오해를 없애준 강의였다. 어렵지만은 않고 재밌게 풀어주셔서 끝까지 들을 수 있었다. ★★★★★
우수한 강사진으로 강의를해서 영광이고 저의 대학원 진학을 위해 학사학위에 힘내어 주신 휴넷 강사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고맙습니다. ★★★★★
강의도좋고 토론을 통해서 한번더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고 검색도 해보고 직장에서 일하면서 다른생각이란건 많이는 안하고 자기의견도 많이 못하고 사는거같은데 어떤주제를 놓고 곰곰히 생각해보고 의견도 자유롭게 말해보고 좋은거같다. 상담이란것도 일상생활에 필요하고 녹아있는건데 강의를 들으면서 아 내가 이런생각을 하면서 지내는게 이런 이유가 있을 수도 있겠구나 느끼는 적도 많았고 우울하거나 지칠때 상담이란것도 받아본다면 좋겠다라고 느꼈다. ★★★★★
교수님의 강의가 적절한 수준으로 이해가 되었으며 내게 있는 무의식속 배경지식안 교수님의 강의가 잘 연계되어 잘 이해가 되었으며 즐거운 강의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학사과정 중 교양과목 때문에 여기저기 사이버 수업을 듣게되었습니다. 제가 다녔던 곳의 평생교육원에서도 들어봤고 마구잡이로 검색하거나 그 사이트에서 들어봤다던 지인의 권유로도 시행해봤습니다. 그러다가 착오로 인해 교양과목이 부족하여 우연히 알게된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 과정들도 흥미롭고 수강생들을 위한 편의와 배려가 느껴지는 강의었습니다. 물론 교수님도 잘 가르쳐주셨지만 사이트의 사소한 점에서 느껴지는 배려가 참 고마웠습니다. 다른 강좌를 듣는다면 다시 들을 의양이 있습니다.추천해요! ★★★★★
나의 1차적인 공부 목적은 사사회복지사 이고 2차적인 목적은 심리상담사이다. 그래서 처음부터 기대와 흥미를 느끼며 시작하였다. 심리학의 깊은 부분까지는 아니더라도 많은 도움과 함께 도전을 받았다. 그렁지만 중간고사 시험에서 남제를 만나면서 더 깊이 공부해야함을 느낀다. 또 여러 심리학자의 학설에 공감적인 부분과 그렇지 못한 부분을 나름대로 깊이있게 연구하고싶다.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
실제 가정에서 육아시 발생할수 있은 문제점을 파악하여 상담 및 이해에 크게 도움이 된것 갑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강의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대학졸업 후 오랜만에 교양과목을 선택함에 있어 직업상 사람을 대면하고 상담할 일이 많은데 상담에 여러가지 기법과 상황에 따른 아니면 위치에 따른 상담의 방향을 결정하는데 도움이 많이 된 것 같습니다. ★★★★★
타인과의 적절한 의사 소통 방법에 있어 많은 도움되는 과정 이었으며, 앞으로 살아가면서 있을 많은 일련의 상황속에서 어떻게 상대를 이해하고 이끌어 주며 함께 발전해 나갈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좋은 교육과정 이었습니다. ★★★★★
이용가능기기 및 최소기술사양 고시
PC 하드웨어 환경
CPU 인텔® 코어 2 듀오 2.4 GHz 또는 AMD Athlon™ 64 X2 5600+ 2.8 GHz
메모리 2GB RAM 이상
통신장비 광대역 인터넷 연결
멀티미디어 장치 사운드카드, 스피커, 마이크, 헤드셋
모바일 이용환경
상세정보
iOS 아이폰, 아이패드 (iOS 6.1 이상)
Android 갤럭시 S3기준으로 최적화되어 있음 (안드로이드 4.1 이상)
PC 소프트웨어 환경
운영체제(OS) XP / Window Vista 이상
WIndow 7 / Window 8 권장
(최신 서비스팩 필요)
기본 S/W Internet Explorer 9.0 이상
Windows Media Player 11 이상
Adobe Flash Player
시청환경
점검 도구
자이닉스 다운로드
화면해상도 1024 * 7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