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icon 즐겨찾기 추가
간편상담신청
- -

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교육부 공식 인정

성인학습및상담

강의맛보기
정가
150,000 원
판매가
5 9 comma 0 0 0 원
학습기간
2017.12.06 ~ 2018.03.20 (15 주)
수강신청 기간
2017.10.28 ~ 2017.12.05 (입금완료 기준)
학점
3학점
학습시간
45시간

※ 수료 시 학점인정 전공/자격중

학사
-
전문학사
-
자격증
평생교육사, 선택1
  • 강의소개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소개

학습목표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다양한 과거의 학습 경험을 가지고 있는 성인들의 학습을 효과적으로 지속하는데 목표가 있으며, 성인학습 및 상담 분야에서 기본적으로 다루어야 하는 내용, 사례, 선행연구들을 요약, 정리하여, 현장 종사자 및 전문가 집단이 응용ㆍ활용하는데 목표를 둔다.

1.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다양한 과정의 학습경험을 이해하고 성인들의 학습의 효과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지도방법을 학습할 수 있다.
2. 효과적인 학습을 위한 성인학습자의 6가지 특성을 이해하고 유형별 특성에 맞는 지도방법을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3. 성인학습의 교육적 특성에 대한 목적과 특성을 이해하고 능률적인 학습을 위한 원리를 적용할 수 있다.
4. 성인학습 상담자의 자질과 역할, 그리고 성격유형 검사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전문적인 상담자로 나아갈 수 있는 자신만의 상담전략을 마련할 수 있다.
5. 개별 유아교육기관의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의 모형을 구성할 수 있다.
수강대상
1. 평생교육사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분
2. 성인학습 및 상담 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학습을 하고자 하시는 분
3. 성인학습 및 상담 과정에 관심있는 직장인과 예비직장인, 비 전공자 등
학습방법
● 강의 : 온라인 30차시로 구성 중간고사(8주차)와 기말고사(15주차)도 차시에 포함하여 진행
● 학습 점검 문제 : 차시 별 점검 문제를 출제하여 학습자 복습 효과 증대
● 모바일 학습 :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여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학습 할 수 있는 환경 제공(단, 참여도 및 정기평가는 PC에서 응시 해야 함)
● 토론 : 학기 중 한 번의 토론 주제를 출제하여 자유롭게 학습자의 의사를 밝히고 다른 학습자와의 의견을 공유하여 학습의 이해도를 높임
● 돌발퀴즈 : 학기 중 2회 돌발 퀴즈를 출제 하여 학기 중간 학습 상태를 점검 할 수 있는 장치 마련
● 과제 : 해당 학기에 과제물을 1회 제출하도록 하고, 모사도 시스템을 통해 모사율을 채점하고 이를 반영함 으로써 인터넷 자료 및 유료사이트에서 구매한 과제물에 대해 점수를 부여 하지 않음으로 학습자가 스스로 해당 과목에 대해 연구 해 볼 수 있도록 유도
● 정기평가 : 다양한 문제 유형을 보유하고 출제함으로써 자칫 주관적 일 수 있는 학습자 평가를 객관적이고 변별력 있게 평가받을 수 있도록 함
수료기준 수료점수를 충족하시더라도, 수료필수사항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미수료 처리 됩니다.
구분 진도율 중간고사 기말고사 돌발퀴즈 과제 토론 보고서 총점
평가비중 15% 25% 25% 6% 20% 5% 4% 100점
수료기준 80% 필수 중간고사, 기말고사 모두 미응시 시 미수료 60점 이상
교수소개
교수명
이성엽 
학력
NCP University NLP Traine (과정 수료)
The University of Sydney (코칭 전문가과정 수료)
고려대학교 교육학 박사 (교육사회학 및 성인계속교육학) 
약력
현 아주대학교 평생교육원 원장
현 아주대학교 부교수
현 사단법인 한국인력개발학회 상임이사
현 NLP상담학회 부회장
현 ㈜예감 경영고문
현 (주)HUNET 자문교수 
문의
수강신청 문의- (주)휴넷 고객행복센터 1600-0499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 계획서

촬영교수 : 이성엽
운영교수 : -
기준학기 : 2018년도 1학기 과정
평가기간
과제 중간고사 기말고사 성적 이의 신청
2018.02.07 ~ 2018.03.13 2018.01.24 ~ 2018.01.27
2018.03.14 ~ 2018.03.17
2018.03.26 ~ 2018.03.28
보고서 토론 돌발퀴즈
2018.02.07 ~ 2018.03.13 2017.12.27 ~ 2018.01.23 강의수강 중
돌발응시 2회
성적분포
90점 이상 80점 이상 ~ 90점 미만 70점 이상~ 80점 미만 60점 이상~ 70점 미만 60점 미만
20% 40% 20% 15% 5%
교재
주교재 부교재
성인학습 및 상담
성인학습 및 상담
이현림, 김지혜
성인학습 및 상담
성인학습 및 상담
조성연, 박미진, 문미란
유의사항
*2018년 1학기 첫번째 개강, 2018년 4월 학점인정 신청
강의계획서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17.12.06~2017.12.19 1) 강의제목: 평생교육의 기초
2) 강의주제: 평생교육의 기초
(1) 평생교육의 정의
(2) 평생교육사의 개념
(3) Freire의 진정한 성인교육자
3) 강의세부내용:
(1) 평생교육의 정의
(2) 평생교육사의 개념
(3) Freire의 진정한 성인교육자
5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17.12.06~2017.12.19 1) 강의제목: 성인학습자 개념의 이해
2) 강의주제: 성인학습자의 개념 및 발달론적 접근
3) 강의세부내용:
(1) 성인의 개념
(2) 성인에 대한 발달론적 접근
3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7.12.13~2017.12.26 1) 강의제목: 성인학습자 특성의 이해
2) 강의주제: 성인학습자의 개념과 특성 이해
3) 강의세부내용:
(1) 성인학습자의 개념
(2) 성인학습자의 특성
4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7.12.13~2017.12.26 1) 강의제목: 성인학습자 유형의 이해
2) 강의주제: 성인학습자의 유형의 이해 및 학습 경향성 파악
3) 강의세부내용:
(1) 성인학습자의 유형
(2) 성인의 학습 경향성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7.12.20~2018.01.02 1) 강의제목: 성인학습의 의미 및 시대별 배경
2) 강의주제: 성인학습에 대한 의미 및 시대별 대두 배경
3) 강의세부내용:
(1) 성인학습의 의미
(2) 성인학습에 대한 이해
(3) 성인학습의 시대별 배경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7.12.20~2018.01.02 1) 강의세부내용: 성인학습의 이론적 배경
2) 강의주제 : 성인학습의 이론적 배경 이해
3) 강의세부내용:
(1) 생애주기이론
(2) 안드라고지
(3) 자기주도학습
(4) 구성주의이론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7.12.27~2018.01.09 1) 강의제목: 성인학습의 교육적 특성(1)
2) 강의주제:
(1) 안드라고지의 개념
(2) 안그라고지와 페다고지 이해, 분석
(3) 안드라고지의 원리
3) 강의세부내용:
(1) 안드라고지의 개념
(2) 안드라고지와 페다고지의 이해
(3) 안드라고지의 원리
4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7.12.27~2018.01.09 1) 강의제목: 성인학습의 교육적 특성(2)
2) 강의주제: 성인학습의 목적, 방향 및 특성
3) 강의세부내용:
(1) 성인학습에 대한 목적 및 방향
(2) 성인학습의 교육적 특성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 제출기간 : 4~7주차(4주간) ●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 출제범위 : 1~7주차 ●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5 2018.01.03~2018.01.16 1) 강의제목: 성인학습의 원리
2) 강의주제:
(1) 능률적인 학습을 위한 성인학습의 원리
(2) 성인학습의 촉진 전략 이해
3) 강의세부내용:
(1) 성인학습의 이론
(2) 성인학습의 원리
(3) 성인학습 촉진 전략
4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18.01.03~2018.01.16 1) 강의제목: 학습의 대한 이해
2) 강의주제: 성인학습 및 상담의 이론적 기초 이해
3) 강의세부내용:
(1) 학습의 개념 및 원리
(2) 인지이론 개요
(3) 동기와 준비성
(4) 기억, 망각과 연습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1.10~2018.01.23 1) 강의제목: 성인학습 전략 (1)
2) 강의주제:
(1) 성인학습을 위한 전략
(2) 성인학습의 활용
(3) 성인학습 퍼실리테이터의 역할
3) 강의세부내용:
(1) 성인학습의 전략
(2) 성인학습의 활용
(3) 퍼실리테이터로서의 성인학습자
4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1.10~2018.01.23 1) 강의제목: 성인학습 전략 (2)
2) 강의주제:
(1) 다양한 성인학습의 전략
(2) 성인교수자의 교수법
(3) 성인학습에서 학습자 동기부여의 중요성
3) 강의세부내용:
(1) 다양한 성인학습의 전략
(2) 성인교수자 교수법
(3) 학습자 동기부여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1.17~2018.01.30 1) 강의제목: 성인학습의 실제
2) 강의주제: 계속교육을 위한 성인교육의 교육과정
3) 상의세부내용:
(1) 성인 원격대학, 대학평생교육원
(2) 기업체 교육, 기타 성인교육 프로그램
4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1.17~2018.01.30 1) 강의제목: 성인학습의 이해
2) 강의주제:
(1) 성인 원격대학, 대학 평생교육원
(2) 기업체 교육 및 기타 성인교육 프로그램, 평생학습도시
3) 강의세부내용:
(1) 성인 원격대학
(2) 대학 평생교육원
(3) 기업체 교육
(4) 기타 성인교육 프로그램
(5) 평생학습도시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 응시기간 : 7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1~6주차 ●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8 2018.01.24~2018.01.30 <중간고사> 채점 후 성적공개 0
9 2018.01.31~2018.02.13 1) 강의제목: 성인학습 상담의 이해
2) 강의주제:
(1) 성인학습 상담의 의미와 필요성
(2) 상담 및 심리치료, 생활지도
(3) 상담의 목표 및 원리
3) 강의세부내용:
(1) 성인학습 상담의 의미와 필요성
(2) 상담, 심리치료, 생활지도
(3) 상담의 목표
(4) 성인학습 상담의 원리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18.01.31~2018.02.13 1) 강의제목: 성인학습 상담과 이론
2) 강의주제:
(1) 성인학습 상담의 특성요인적 상담
(2) 성인학습 상담의 인간중심적 상담
3) 강의세부내용:
(1) 특성요인적 상담
(2) 인간중심적 상담
4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2.07~2018.02.20 1) 강의제목: 성인학습 상담의 내용 (1)
2) 강의주제:
(1) 성인학습 상담의 정신분석적 상담
(2) 성인학습 상담의 행동주의적 상담
(3) 성인학습 상담의 인지,정서,행동적 상담
3) 강의세부내용:
(1) 정신분석적 상담
(2) 행동주의적 상담
(3) 인지, 정서, 행동적 상담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2.07~2018.02.20 1) 강의제목: 성인학습 상담의 내용 (2)
2) 강의주제:
(1) 성인학습 상담 중 진로 및 직업상담
(2) 성인학습 상담자의 자질과 역할
3) 강의세부내용:
(1) 진로, 직업상담
(2) 성인학습 상담자의 자질과 역할
4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보고서> ● 제출기간 : 10 ~ 14주차 (5주간) ●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 출제범위 : 1)과제:1-14주차 :(안드라고지(Andragogy가 등장 배경, 구성주의에서의 학습자와 교수자, 효율적인 학습을 위한 설계과정) 2)보고서:9-14주차 ● 문항출제 : 1)과제:5문항 중 1문항 랜덤 2)보고서:2문항 중 1문항 랜덤
11 2018.02.14~2018.02.27 1) 강의제목: 성인학습 상담기술
2) 강의주제:
(1) 성인학습 상담의 기술
(2) 성인학습 상담에서 갖춰야할 태도
(3) 성인학습 상담에 대한 내용
3) 강의세부내용:
(1) 성인학습 상담의 기술
(2) 성인학습 상담의 태도
(3) 성인학습 상담의 내용
5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18.02.14~2018.02.27 1) 강의제목: 성인학습 상담의 실제 (1)
2) 강의주제:
(1) 성인학습의 프로그램 개발 및 전개과정
(2) 성인학습지도법 및 교수매체와 학습환경
(3) 지도자의 역할과 자질
(4) 시민학습 체제를 통한 인력개발
3) 강의세부내용:
(1) 성인학습 프로그램 개발
(2) 성인학습의 전개과정
(3) 성인학습지도법 및 교수매채와 학습환경
(4) 지도자의 역할과 자질
(5) 시민학습 체제를 통한 인력개발
3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2.21~2018.03.06 1) 강의제목: 성인학습 상담의 실제 (2)
2) 강의주제:
(1) 성인학습 상담에 필요한 인생태도와 행동의 상관관계
(2) 성인학습 상담에 필요한 스트로크 및 정서적 지지의 중요성
3) 강의세부내용:
(1) 토의
(2) 인생태도와 행동의 상관관계
(3) 스트로크
(4) 정서적 지지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2.21~2018.03.06 1) 강의제목: 성인학습 상담의 실제 (3)
2) 강의주제:
(1) 성인학습 상담에서 필요할 체크리스트 및 문제해결 대화법
(2) Grow 코칭 모델
3) 강의세부내용:
(1) 체크리스트
(2) 문제해결 대화법
(3) Grow 코칭 모델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2.28~2018.03.13 1) 강의제목: 성인학습 상담의 실제 (4)
2) 강의주제: 성인학습 상담의 다양한 형태
3) 강의세부내용:
(1) 상담의 형태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2.28~2018.03.13 1) 강의제목: NLP 상담
2) 강의주제:
(1) NLP 상담의 개념
(2) NLP 상담의 이해, 주요용어 학습
3) 강의세부내용:
(1) NLP란?
(2) NLP 살펴보기
(3) NLP 용어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18.03.07~2018.03.20 1) 강의제목: 행동유형검사 DISC
2) 강의주제: 행동유형검사 DISC를 통한 행동유형별 특성
3) 강의세부내용:
(1) DISC 성격 행동유형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 응시기간 : 14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9~13주차 ●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4지선다형
14 2018.03.07~2018.03.20 1) 강의제목: 성격유형 검사 MBTI
2) 강의주제:
(1) MBTI 성격유형검사
(2) MBTI 성격유형검사에서 나타나는 선호경향
(3) MBTI성격유형별 특성
3) 강의세부내용:
(1) MBTI성격유형검사의 개요
(2) MBTI에 나타나는 선호경향
(3) MBTI유형별 특징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18.03.14~2018.03.20 <기말고사> 0
  • 강의소개
  • 수강후기

수강후기

후기 별점
처음 강의를 들을 때에는 걱정이 많았지만 1주차를 들으면서 걱정이 사라졌습니다. 걱정했던 바와 다르게 교수님의 강의는 즐거웠으며 수강하는데 큰 어려움없이 한주한주 배워나갔습니다. 지인에게 추천하거나 다음에 기회가 되어서 다시 공부를 하게 된다면 저는 휴넷을 선택하여 공부 하고 싶을 정도로 만족스러운 수강 이었습니다^^ ★★★★★
성인 학습의 개념 파악울 확실히 할수 있었고 여러 상담의 기법은 학습 상담뿐 아니라 실생활에서도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되며,은퇴를 한 저로서는 현업에 있을때 부하 직원들의 상담시 활용했었더라면 더욱 좋은 직장을 만들수 있었으리라 생각이되어 일찍 이런 강의가 있는 줄 알았으면 좋았을 것이라는 후회도 든다. ★★★★★
성인학습 상담은 시험을 보고 점수가 제일 낮게 나온 과목이다. 하지만 평생학습사가 되기 위한 마음 가짐이나 성인에 대한 이해를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또한 상담이라는 과목이 남에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하기에 많은 사람들이 교양으로도 들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
평생교육사로 진로 선택을 하는 내겐 이 공부가 많은 도움이 되는 거 같다.
필수 과목에서 선택한 과정들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  컴퓨터 앞에 앉아야만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폰으로도 언제 어디서나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것이 정말 좋은 거 같다. 그렇지 않았으면 날짜에 맞춰 출석하기가 힘들어 포기할 수 도 있었을 거 같다. 강의시간이 거의 40분이라 길게 느껴져 지루한 감이 있었다.
하지만 이렇게라도 지금이라도 공부할 수 있게 돼서 다행이다. 내가 나에게 칭찬을 하고 싶다. 올해 도전하길 잘했어. '휴넷'은 탁월한 선택이었어. 끝까지 화이팅!!!
★★★★
새로운 자격증에 대한 도전과
오랜만에 다시 학습에 임하는 두려움등에 대하여
학습도우미의 친절한 안내가
즐겁고 신나게 과목을 마칠수있었다.
그리고 학습내용이 매우 알차고 강의가 귀에쏙쏙 들어와서
자루하지 않고 자격증과 관계없이 학습내용이
삶에 매우 중요한 자산으로 남고 도움이 되어 매우 감사를 드린다.
★★★★★
많은 도움이 되고있습니다. 현재 치과에서 상담을 하고 많은 사람들을 만나면서 교육과 상담업무를 진행하고있습니다. 이에 많은 도움을 받고있습니다. 실제생활에서 바로 적용할수있는 팁들이 많고 교육을 받는 교육생으로써도 이해가쉽고 재밌습니다. ^^ 감사합니다. ★★★★★
일단 학습을 한번 시작하면 계속 들어야하는데 중간 중간 타임 들으며 클릭을 해야하니 시간조절도 되고 생각할
시간도 되어서 좋습니다. 간편한 학습 요약도 주제별로 명료하여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필요한 학습과목을 수강하였으면 좋겠습니다
★★★★★
직장에 다니랴 오프라인을 하랴 바쁜 시간에도 휴넷 홈페이지 강이를 빠짐없이 들으면서
수업을 했습니다.교육을 통해서 평생교육이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는 것을 알수있고
앞으로 언제, 어디서나 나이를 불구하고  배울수 있는 평생교육원이라고 생각합니다.
★★★★★
모르는 것들을 많이 알게되었고 교수님께서 최선을 다하시는 모습을 보고 자극을 받아 더 열심히 하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한학기동안 정말 고생많이 하셨고,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시는 교수님의 모습을 기대합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
평생교육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마지막 과목을 역시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을 선택하였습니다.
이해하기 쉬운 강의와 수준높은 교수님들의 강의가 매력적이고 시스템 또한 학습자 입장에서 편리하게
되어있어 한학기 동안 학습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처음해보는 인강수업으로인해 일하면서 짬내며 수업을 듣곤했다.
강의하시는 강사님들을 보면 어느새 내가 인터넷으로 수업을 듣고있다는것보단.
바로앞에서 강의하시는것처럼 귀에 쏙쏙 잘 와닿았다.
하지만 아쉬운거는 너무 빨리 시간이 지나고해서 아쉽긴했고..
처음으로 평생교육에 접해본거라서 아직도 많이 모르는 문제들이 많지만..
앞으로도 다른 강좌를 들을때 휴넷을 이용해야할것같다.
★★★★★
시험 문제에 오타가 종종 보입니다. 집중하고 문제를 풀고있다가 오타를 발견하게되면 이것이 오타인지, 아니면 학습내용에 포함되어있던 문장인지 재확인을 해야합니다.
학습시 교안이나 자료집의 오타는 발생할수 있지만, 시험상의 오타는 실질적으로 여러번 재검토후 학생들의 응시에 반영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중간고사때는 이런기회가 없어 말씀드리지 못했으나, 기말고사후 이런 설문을 작성할 수 있게되어 말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평생교육의 기회를 가질 수 있어서 기쁘고, 자기개발의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
자격증 하나 따려고 시작했는데~ 다양한 컨텐츠가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교육프로그램도 들어보려고 찾아보고 있어요!!! ★★★★★
늦은 나이에 시작한 평생교육사 과정을 어느덧 다 마치게 되며,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른 것이라는 말이 새삼 이해가 되며, 이 교육을 시작으로 또다른 교육에 대한 열정을 갖게 되는 계기였습니다.
평생교육사를 취득한 후 그 과정으로 직업을 삼을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지만, 앞으로의 사회에 필요한 자격증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휴넷에서 또다른 자격증을 취득하길 바랍니다.
★★★★
강사님의 열정적인 강의 잘 들었습니다. 기말고사 문제 REBT의 행동적 적극적 지시 기법이 아닌 보기를 찾는 문제에서 보기가 모두 옳은 것 같습니다. 문제 검수 다시 부탁 드립니다. ★★★★
성인학습및상담은 교안을 무지 많이 봤던 과목중에 하나인데, 정말 상담이라는게 어렵고, 사람의 감정앞에서 어떻게 대응해야할지 많이 생각하는 시간이었습니다. ★★★★★
방대한 내용의 성인 학습 및 상담 교과를 핵심만 간추려서 알기 쉽게 강의해주신 교수님과 학습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애써주신 휴넷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미래 학우 여러분께 적극적으로 권해드립니다. 꼭 수강하시고 뜻한 바 평생교육 전문가로 성장하시길 바랍니다.
★★★★★
지난 학기에 이어서 두번?로 수강하는 학기다. 전체적으로 큰 어려움 없이 무난하게 이수할 수 있었다. 다음에도 기회가 된다면 이곳을 이용할 의향이 있다. ★★★★★
상담자의 자질과 내담자를 도와주는데 필요한 학습이었다.
앞으로 인간관계에 많은 도움이될것이다. 그리고 평생학습자로서 긍지를 가지고 열심해야겠다.감사합니다.^^
★★★★★
우선 부족한 점을 잘 보완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게끔 문자와 각종 연락으로 인해 근명성실하게 수업을 참관할 수 있는점이 참 훌륭합니다. 성인이 되어서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고 무엇을 배워야 하며 학습의 전략을 어떻게 구상하고 발전시켜야 하는 문제들을 조목조목 짚어 알려 주시면서 잠시나마 잊고 있었던 성인학습의 목표를 다시 가다듬고 자기주도적 학습을 전생애에 걸쳐 부단히 노력해야 겠다는 점을 깨달아 정말 행복했습니다. 성인학습 및 상담을 공부하신다면 배움의 즐거움을 더욱 효과적이며 효율적으로 누릴 수 있다. 고 생각합니다. ★★★★★
이해가 잘 되게 설명이 이루어졌으며 구성이 잘 되었던 것 같다. 좋은 결과가 있길바랄뿐이다. ★★★★★
원격으로  수업을 듣는 것이 힘들고, 어려웠지만 평생교육에 대해서 좀 더 알게 되었고, 일생을 살아가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
재밌게 학습한 수업이었습니다.
교수님의 상세한 설명과 적절한 수업시간 배분으로 지루하지 않고 재밌게 수업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과정을 통하여  평생교육에 대한 많은 것을 배우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교수님! 수고하셨습니다
★★★★★
시간이 부족한 가운데에서도 최선을 다해 강의를 듣고 과제, 보고서, 중간고사까지 완료된 상황이고, 기말고사만 남았는데 마무리 잘 될수 있도록 많이 도와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동안 고생하신 교수님,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80점이상으로 꼭 패스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여러가지 학습을 병행하고 있는 나에게는 시간적인 여유가 많지 않았다. 그때 생각이 든게 학점은행제이고 학습을 다양하게 병행하는 나에게는 도움이 된것 같다. 학습의 여유가 조금 생겼고 내가 계획한 1년의 계획에 한발 다가갈수 있엇던 것 같아 조금은 나를 칭찬하고 싶다. ★★★★★
이번 학기 생업에 종사하며 시간과 노력을 쪼개어 만들어가면서 힘들게 공부했습니다.
강의를 들으며 학생들을 지도하는 저의 업무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고,
세움 학원의 강의 구성 또한 지루하지 않는 화면과 눈에 쏙쏙 들어오는 수업 구성으로 이해가 쉽고 핵심정리가 잘 되어 좀더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교수님 더 알차고 즐거운 강의 부탁드려요
★★★★★
교수자의 해박한 지식과 다양한 실천원리가 전달되어 개념이해와 실천에 큰 도움이 되었다. 프리젠테이션 슬라이드에 직접 판서해 주면서 설명하시기에 이해하기에 훨씩 수월했다. ★★★★★
강사님이 내용의 핵심과 전체적인 흐름을 잘 짚어 설명해주셨고 말의 빠르기등이 적절해 수강자로써 만족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보통 바쁘게 살아가면서 지역에 관심을 가진다는 것이 생소할정도로 없었지만 이번 과제를 통해 스스로 알아가는 점이 많았습니다. ★★★★★
회사 생활을 하면서 공부를 같이 한다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학습이 밀릴 때면 가끔 지칠 때도 있었지만 이렇게 설문을 하고 있는 마지막 시점을
만끽할 수 있는 지금은 과정을 마치고 나서야만  얻을수 있는 기분인가 봅니다.
모두들 고생하셨습니다.
★★★★★
성인 학습 및 상담에 대한 교육내용을 보고 내가 그냥 간과하였을 법한 여러가지 의 것을 많이 배웠습니다. 그렇지만 새로운 학습이다보니 그래도 어려운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만 차차 시간이 가면 좀더 이해할 수 잇는 폭이 될 수 있을거라 생각하고 열심히 강의해주신것에 대한 점수로 마땅 한것 같아 8점을 드립니다 ★★★★
배움이란 언제나 여정은 힘든것 같습니다.
다만 책한권을 다 읽고나면 부듯하면서 감동이 밀려오듯이 배움의 마무리에는 비슷한 감정과 잠동이 오는것 같습니다.
한마디로 어려우면서 유익합니다.
★★★★
늦게 시작한 공부이지만 열심히 학습하였다고 자부합니다. 어릴 때 대학진학을 못하여 공부에 대한 미련이 항상 숙제처럼 남아 있었는데, 지금 그 숙제를 하고 있는 기분이고 공부하는 것이 참 즐겁고 기쁩니다. 나이많아 써 먹을 데가 없을지도 모르는데 공부해야할까? 라는 물음표를 갖고 있을 때, "엄마 공부는 인생에 대한 예의예요. 그러니 지금이라도 공부하세요"  라고 격려해 주던 큰 딸이 참 고맙게 느껴집니다. 수업하면서 공부는 인생에 대한 예의라는 말이 점점 마음에 와 닿습니다. 배움은  죽는 순간까지 하는 것입니다. ★★★★★
처음에 시작할때는 끝까지 잘 해낼수 있을까 반심마음이였는데 이렇게 열심히 해서 끝내니 뿌듯하고 홀가분 합니다. 감사합니다 ★★★★★
직장을 다니면서 학습하기가 쉽지 않았지만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 덕분에 쉽게 공부하게 되어 감사합니다. ★★★★★
교육공학과에 재학중인 대학생입니다. 저희 학과에서는 평생교육과 관련된 전공과목을 들을 수 있는데, 평생교육에 관해 배우던 중 성인학습자에 대해 더 전문적인 지식을 쌓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의 성인학습 및 상담 과목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평소에 상담에도 많은 관심이 있었기에 '성인학습 및 상담'과목의 선택 및 수강에 더 적극적일 수 있었습니다.
강의 수강을 하며 학습 내용이 상당히 전문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성인학습과 상담에 대한 많은 지식을 쌓을 수 있었던 강의였고, 무엇보다 이성엽 교수님의 열정이 고스란히 느껴졌습니다. 교수님께서 직접 평생교육원에서 경험하신 사례들을 많이 이야기해주셔서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수업 자료들을 보면 다른 매체에 나왔던 기사문 혹은 좋은 문구들로 학습동기를 일으키게 해주셨던 것이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이성엽 교수님과 함께 성인학습 및 상담을 배웠던 내용들은 훗날 제가 평생교육사가 되었을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처럼 평생교육사를 희망하는 분들께도 이 강의를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이용가능기기 및 최소기술사양 고시
PC 하드웨어 환경
CPU 인텔® 코어 2 듀오 2.4 GHz 또는 AMD Athlon™ 64 X2 5600+ 2.8 GHz
메모리 2GB RAM 이상
통신장비 광대역 인터넷 연결
멀티미디어 장치 사운드카드, 스피커, 마이크, 헤드셋
모바일 이용환경
상세정보
iOS 아이폰, 아이패드 (iOS 6.1 이상)
Android 갤럭시 S3기준으로 최적화되어 있음 (안드로이드 4.1 이상)
PC 소프트웨어 환경
운영체제(OS) XP / Window Vista 이상
WIndow 7 / Window 8 권장
(최신 서비스팩 필요)
기본 S/W Internet Explorer 9.0 이상
Windows Media Player 11 이상
Adobe Flash Player
시청환경
점검 도구
자이닉스 다운로드
화면해상도 1024 * 7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