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icon 즐겨찾기 추가
간편상담신청
- -

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교육부 공식 인정

소비자심리학

강의맛보기

※ 민간자격증 발급 가능 과목

이 과목을 수료하면
소비자심리분석사 자격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민간자격증명 소비자심리분석사
주무부처 산업통상자원부
자격증 등록번호 2017-001770
정가
150,000 원
판매가
5 9 comma 0 0 0 원
학습기간
2018.07.04 ~ 2018.10.16 (15 주)
수강신청 기간
2018.06.06 ~ 2018.07.03 (입금완료 기준)
학점
3학점
학습시간
45시간

※ 수료 시 학점인정 전공/자격중

학사
경영학 전공, 심리학 전공
전문학사
-
자격증
경영학
  • 강의소개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소개

학습목표
고객의 심리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성공적인 마케팅 기법을 학습하여 다양한 마케팅 기법을 실제에 활용할 수 있도록
1. 소비자의 행동을 파악하여 소비자 행동의 추세를 파악할 수 있다.
2. 고객의 심리를 올바르게 이해하여 경영의 기본이 되는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다.
3. 소비자 트렌드를 알고, 새로운 소비자 집단과 그 유형을 설명할 수 있다.
4. 구매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파악하여 소비자의 구매 패턴을 설명할 수 있다.
5. 라이프 스타일을 분석하여 최근 라이프스타일의 추세를 분석할 수 있다.
6. 소비자 태도 변화의 의미를 알고 이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7. 온라인 소비자 행동 특성을 알고 이를 전략적으로 활용하여 마케팅에 응용할 수 있다.
8. 최근 추세인 SNS를 활용한 마케팅의 효과를 파악하여 활용할 수 있다.
수강대상
1. 경영학 학사학위 희망자
2. 광고학, 심리학 전공 희망자
학습방법
● 강의 : 온라인 30차시로 구성 중간고사(8주차)와 기말고사(15주차)도 차시에 포함하여 진행
● 학습 점검 문제 : 차시 별 점검 문제를 출제하여 학습자 복습 효과 증대
● 모바일 학습 :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여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학습 할 수 있는 환경 제공(단, 참여도 및 정기평가는 PC에서 응시 해야 함)
● 토론 : 학기 중 한 번의 토론 주제를 출제하여 자유롭게 학습자의 의사를 밝히고 다른 학습자와의 의견을 공유하여 학습의 이해도를 높임
● 돌발퀴즈 : 학기 중 2회 돌발 퀴즈를 출제 하여 학기 중간 학습 상태를 점검 할 수 있는 장치 마련
● 과제 : 해당 학기에 과제물을 1회 제출하도록 하고, 모사도 시스템을 통해 모사율을 채점하고 이를 반영함 으로써 인터넷 자료 및 유료사이트에서 구매한 과제물에 대해 점수를 부여 하지 않음으로 학습자가 스스로 해당 과목에 대해 연구 해 볼 수 있도록 유도
● 정기평가 : 다양한 문제 유형을 보유하고 출제함으로써 자칫 주관적 일 수 있는 학습자 평가를 객관적이고 변별력 있게 평가받을 수 있도록 함
수료기준 수료점수를 충족하시더라도, 수료필수사항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미수료 처리 됩니다.
구분 진도율 중간고사 기말고사 돌발퀴즈 과제 토론 보고서 총점
평가비중 15% 25% 25% 6% 20% 5% 4% 100점
수료기준 80% 필수 중간고사, 기말고사 모두 미응시 시 미수료 60점 이상
교수소개
교수명
박성택 
학력
한국교통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졸업 (문학사)
충북대학교 경영대학원 졸업 (경영학석사)
충북대학교 대학원 경영정보학과 졸업 (경영학박사)
(경영정보학 전공, 특허가치평가 전공)
(현)성균관대학교 경영연구소 박사후연구원 
약력
충북대학교 경영정보학과 강사(2006.9 ~ 현재)
선문대학교 경영학부 강사(2006.9 ~ 현재)
홍익대학교 교양학부 강사(2009.9 ~ 현재)
한밭대학교 교양학부 강사(2012.3 ~ 현재)
한국교통대학교 행정학부 강사(2008.3 ~ 2008.12)
청주대학교 경영학과 강사(2008.3 ~2009.6)
 
문의
수강신청 문의- (주)휴넷 고객행복센터 1600-0499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 계획서

촬영교수 : 박성택
운영교수 : -
기준학기 : 2018년도 2학기 과정
평가기간
과제 중간고사 기말고사 성적 이의 신청
2018.09.05 ~ 2018.10.09 2018.08.22 ~ 2018.08.25
2018.10.10 ~ 2018.10.13
2018.10.22 ~ 2018.10.23
보고서 토론 돌발퀴즈
2018.09.05 ~ 2018.10.09 2018.07.25 ~ 2018.08.21 강의수강 중
돌발응시 2회
오리엔테이션 1차교안피드백 1차참관토론 2차교안피드백 2차참관토론
모의수업1 모의수업2 모의수업3 모의수업4 최종평가회
성적분포
90점 이상 80점 이상 ~ 90점 미만 70점 이상~ 80점 미만 60점 이상~ 70점 미만 60점 미만
20% 40% 20% 15% 5%
교재
주교재 부교재
소비자행동 - 이론과 실제
소비자행동 - 이론과 실제
황용철, 김동훈 저, 형설출판사, 2011
소비자행동론
소비자행동론
김문태, McGraw-Hill, 2012
유의사항
* 2018년 2학기, 10월 학점인정신청
강의계획서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18.07.04~2018.07.17 1) 강의제목: 소비자행동의 이해
2) 강의주제: 소비자행동의 개괄적 이해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소비자행동 배경
(2) 소비자행동의 정의
(3) 소비자행동의 추세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18.07.04~2018.07.17 1) 강의제목: 소비자행동의 환경적 영향요인
2) 강의주제: 준거집단과 마케팅, 가족의사결정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준거집단의 의의
(2) 소비자 준거집단과 마케팅
(3) 가족의사결정과 마케팅
4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8.07.11~2018.07.24 1) 강의제목: 소비자 관여도(1)
2) 강의주제: 관여도 개념, 대상, 유형, 이론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관여도의 개념
(2) 관여의 대상
(3) 관여의 유형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8.07.11~2018.07.24 1) 강의제목: 소비자 관여도(2)
2) 강의주제: 관여도와 소비자행동 유형, 저관여상황에서의 구매의사결정, 관여의 측정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관여도와 소비자행동의 이해
(2) 저관여 상황
(3) 관여의 측정 방법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8.07.18~2018.07.31 1) 강의제목: 소비자 트렌드와 소비자 정보처리과정(1)
2) 강의주제: 소비자 트렌드, 새로운 소비자 집단, 관여도의 유형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관여도의 개념
(2) 관여도 대상
(3) 관여도 유형
4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8.07.18~2018.07.31 1) 강의제목: 소비자 트렌드와 소비자 정보처리과정(2)
2) 강의주제: 소비자 정보처리과정 이해, 지각과 마케팅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소비자정보처리과정 목적
(2) 노출, 주의 이해의 개념
(3) 지각, 기억과 마케팅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8.07.25~2018.08.07 1) 강의제목: 소비자 의사결정과정(1)
2) 강의주제: 구매의사결정과 구매행동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구매의사결정
(2)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3) 의사결정의 유형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8.07.25~2018.08.07 1) 강의제목: 소비자 의사결정과정(2)
2) 강의주제: 의사결정과정의 단계와 마케팅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의사결정과정의 단계
(2) 문제인식, 정보탐색, 대안평가, 구매, 구매 후 행동
(3)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 마케팅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18.08.01~2018.08.14 1) 강의제목: 소비자 학습
2) 강의주제: 소비자 학습과 학습이론의 유형 이해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학습의 정의
(2) 학습 이론 유형
(3) 학습의 특징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18.08.01~2018.08.14 1) 강의제목: 소비자 동기(1)
2) 강의주제: 동기의 개념, 과정, 기능 분류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동기의 개념
(2) 동기의 과정, 동기의 기능 및 역할
(3) 동기의 분류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8.08~2018.08.21 1) 강의제목: 소비자 동기(2)
2) 강의주제: 동기 유발 요인 이해, 최적자극 수준과 동기유발, 동기의 역동성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동기 유발
(2) 최적자극수준
(3) 동기의 역동성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8.08~2018.08.21 1) 강의제목: 소비자 개성
2) 강의주제: 개성, 소비자 개성의 측정, 구매행동 모델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개성
(2) 소비자 개성의 측정
(3) 구매행동 모델
5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8.15~2018.08.28 1) 강의제목: 소비자 가치
2) 강의주제: 가치, 소비가치, 가치의 측정과 방법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가치의 의미와 개념
(2) 소비가치의 특징과 형태
(3) 가치의 측정과 방법
4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8.15~2018.08.28 1) 강의제목: 라이프스타일
2) 강의주제: 라이프스타일과 마케팅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라이프스타일 개념
(2) 라이프스타일 분석 및 유형
(3) 라이프스타일 추세
(4) 라이프스타일과 마케팅
5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 응시기간 : 7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1~6주차 ●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8 2018.08.22~2018.08.28 <중간고사> 채점 후 성적공개 0
9 2018.08.29~2018.09.11 1) 강의제목: 소비자 태도
2) 강의주제: 소비자 태도의 의의, 특성, 모델, 요소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태도의 의의
(2) 태도의 특성
(3) 태도 모델
(4) 태도 요소
4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18.08.29~2018.09.11 1) 강의제목: 소비자 태도변화
2) 강의주제: 소비자태도변화의 의미, 이론, 태도변화의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전략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태도변화의 의의
(2) 태도변화 이론
(3) 태도변화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4) 태도변화와 마케팅 전략
4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9.05~2018.09.18 1) 강의제목: 문화와 소비자행동(1)
2) 강의주제: 문화의 본질, 하위문화, 비교문화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문화의 본질
(2) 하위문화
(3) 비교문화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9.05~2018.09.18 1) 강의제목: 문화와 소비자행동(2)
2) 강의주제: 문화와 소비자 행동, 가치관, 마케팅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문화와 소비자 행동
(2) 문화와 마케팅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보고서> ● 제출기간 : 10-14주차 (5주간) ●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 출제범위 : 1)과제:1-14주차 : (소비자행동의 모델, 의사결정과정, 라이프스타일의 이해, 온라인 소비자 행동, 소비자 개성, 소비자 태도, 조직구매자 행동, 문화적 가치, 소비자 학습, 소비자 동기) 2)보고서:9-14주차 ● 문항출제 : 1)과제:5문항 중 1문항 랜덤 2)보고서:2문항 중 1문항 랜덤
11 2018.09.12~2018.09.25 1) 강의제목: 사회계층
2) 강의주제: 사회계층과 소비자행동, 인구통계학적 요인으로서의 사회계층, 소비자행동의 결정인자로서의 사회계층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사회계층과 소비자행동
(2) 인구통계학적 요인 및 사회계층
(3) 소비자행동의 결정인자로서 사회계층
(4) 사회계층과 마케팅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18.09.12~2018.09.25 1) 강의제목: 서비스 소비자행동
2) 강의주제: 서비스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이해, 소비자 경험과 사후평가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탐색, 경험, 신용자산
(2) 서비스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3) 소비자 경험
(4) 사후평가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9.19~2018.10.02 1) 강의제목: 조직 구매자 행동
2) 강의주제: 조직 구매자 행동과 상황, 조직구매모형, 정부 조직의 구매행동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조직 구매자 행동
(2) 구매상황
(3) 조직 구매 모형
(4) 정부 조직의 구매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9.19~2018.10.02 1) 강의제목: 온라인 소비자행동
2) 강의주제: 온라인 소비자 행동의 의의와 온라인 환경의 특성, 의사결정과정, 온라인 소비자 행동 전략과 마케팅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온라인 소비자 행동의 의의
(2) 온라인 환경의 특성
(3) 온라인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4) 온라인 소비자 행동 전략
(5) 온라인 소비자 행동과 마케팅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9.26~2018.10.09 1) 강의제목: SNS 마케팅(1)
2) 강의주제: 소셜미디어, SNS, 소셜커머스 이해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소셔림디어
(2) SNS
(3) 소셜 커머스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9.26~2018.10.09 1) 강의제목: SNS 마케팅(2)
2) 강의주제: 소셜마케팅 이해, SNS를 통한 마케팅 활용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소셜마케팅 효과
(2) 소셜마케팅 기법
(3) 소셜마케팅 활용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18.10.03~2018.10.16 1) 강의제목: 스마트폰 마케팅(1)
2) 강의주제: 스마트폰 활용분야, 모바일 웹과 2.0 이해, 모바일 오피스 사례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스마트폰의 활용 분야
(2) 모바일 오피스
(3) 모바일 웹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 응시기간 : 14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9~13주차 ●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4지선다형
14 2018.10.03~2018.10.16 1) 강의제목: 스마트폰 마케팅(2)
2) 강의주제: 모바일 마케팅, 스마트폰 활용 마케팅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모바일 마케팅
(2) 스마트폰 마케팅
(3) 스마트폰 마케팅 사례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18.10.10~2018.10.16 <기말고사> 0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수업방식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18-07-04 ~
2018-07-17
1) 강의제목: 소비자행동의 이해
2) 강의주제: 소비자행동의 개괄적 이해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소비자행동 배경
(2) 소비자행동의 정의
(3) 소비자행동의 추세
45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18-07-04 ~
2018-07-17
1) 강의제목: 소비자행동의 환경적 영향요인
2) 강의주제: 준거집단과 마케팅, 가족의사결정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준거집단의 의의
(2) 소비자 준거집단과 마케팅
(3) 가족의사결정과 마케팅
48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8-07-11 ~
2018-07-24
1) 강의제목: 소비자 관여도(1)
2) 강의주제: 관여도 개념, 대상, 유형, 이론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관여도의 개념
(2) 관여의 대상
(3) 관여의 유형
42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8-07-11 ~
2018-07-24
1) 강의제목: 소비자 관여도(2)
2) 강의주제: 관여도와 소비자행동 유형, 저관여상황에서의 구매의사결정, 관여의 측정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관여도와 소비자행동의 이해
(2) 저관여 상황
(3) 관여의 측정 방법
4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8-07-18 ~
2018-07-31
1) 강의제목: 소비자 트렌드와 소비자 정보처리과정(1)
2) 강의주제: 소비자 트렌드, 새로운 소비자 집단, 관여도의 유형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관여도의 개념
(2) 관여도 대상
(3) 관여도 유형
46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8-07-18 ~
2018-07-31
1) 강의제목: 소비자 트렌드와 소비자 정보처리과정(2)
2) 강의주제: 소비자 정보처리과정 이해, 지각과 마케팅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소비자정보처리과정 목적
(2) 노출, 주의 이해의 개념
(3) 지각, 기억과 마케팅
45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8-07-25 ~
2018-08-07
1) 강의제목: 소비자 의사결정과정(1)
2) 강의주제: 구매의사결정과 구매행동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구매의사결정
(2)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3) 의사결정의 유형
41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8-07-25 ~
2018-08-07
1) 강의제목: 소비자 의사결정과정(2)
2) 강의주제: 의사결정과정의 단계와 마케팅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의사결정과정의 단계
(2) 문제인식, 정보탐색, 대안평가, 구매, 구매 후 행동
(3)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 마케팅
4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18-08-01 ~
2018-08-14
1) 강의제목: 소비자 학습
2) 강의주제: 소비자 학습과 학습이론의 유형 이해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학습의 정의
(2) 학습 이론 유형
(3) 학습의 특징
42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18-08-01 ~
2018-08-14
1) 강의제목: 소비자 동기(1)
2) 강의주제: 동기의 개념, 과정, 기능 분류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동기의 개념
(2) 동기의 과정, 동기의 기능 및 역할
(3) 동기의 분류
4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8-08 ~
2018-08-21
1) 강의제목: 소비자 동기(2)
2) 강의주제: 동기 유발 요인 이해, 최적자극 수준과 동기유발, 동기의 역동성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동기 유발
(2) 최적자극수준
(3) 동기의 역동성
4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8-08 ~
2018-08-21
1) 강의제목: 소비자 개성
2) 강의주제: 개성, 소비자 개성의 측정, 구매행동 모델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개성
(2) 소비자 개성의 측정
(3) 구매행동 모델
5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8-15 ~
2018-08-28
1) 강의제목: 소비자 가치
2) 강의주제: 가치, 소비가치, 가치의 측정과 방법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가치의 의미와 개념
(2) 소비가치의 특징과 형태
(3) 가치의 측정과 방법
49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8-15 ~
2018-08-28
1) 강의제목: 라이프스타일
2) 강의주제: 라이프스타일과 마케팅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라이프스타일 개념
(2) 라이프스타일 분석 및 유형
(3) 라이프스타일 추세
(4) 라이프스타일과 마케팅
5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 응시기간 : 7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1~6주차 ●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8 2018-08-22 ~
2018-08-28
0 원격
9 2018-08-29 ~
2018-09-11
1) 강의제목: 소비자 태도
2) 강의주제: 소비자 태도의 의의, 특성, 모델, 요소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태도의 의의
(2) 태도의 특성
(3) 태도 모델
(4) 태도 요소
46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18-08-29 ~
2018-09-11
1) 강의제목: 소비자 태도변화
2) 강의주제: 소비자태도변화의 의미, 이론, 태도변화의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전략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태도변화의 의의
(2) 태도변화 이론
(3) 태도변화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4) 태도변화와 마케팅 전략
48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9-05 ~
2018-09-18
1) 강의제목: 문화와 소비자행동(1)
2) 강의주제: 문화의 본질, 하위문화, 비교문화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문화의 본질
(2) 하위문화
(3) 비교문화
41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9-05 ~
2018-09-18
1) 강의제목: 문화와 소비자행동(2)
2) 강의주제: 문화와 소비자 행동, 가치관, 마케팅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문화와 소비자 행동
(2) 문화와 마케팅
42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보고서> ● 제출기간 : 10-14주차 (5주간) ●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 출제범위 : 1)과제:1-14주차 : (소비자행동의 모델, 의사결정과정, 라이프스타일의 이해, 온라인 소비자 행동, 소비자 개성, 소비자 태도, 조직구매자 행동, 문화적 가치, 소비자 학습, 소비자 동기) 2)보고서:9-14주차 ● 문항출제 : 1)과제:5문항 중 1문항 랜덤 2)보고서:2문항 중 1문항 랜덤
11 2018-09-12 ~
2018-09-25
1) 강의제목: 사회계층
2) 강의주제: 사회계층과 소비자행동, 인구통계학적 요인으로서의 사회계층, 소비자행동의 결정인자로서의 사회계층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사회계층과 소비자행동
(2) 인구통계학적 요인 및 사회계층
(3) 소비자행동의 결정인자로서 사회계층
(4) 사회계층과 마케팅
45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18-09-12 ~
2018-09-25
1) 강의제목: 서비스 소비자행동
2) 강의주제: 서비스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이해, 소비자 경험과 사후평가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탐색, 경험, 신용자산
(2) 서비스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3) 소비자 경험
(4) 사후평가
44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9-19 ~
2018-10-02
1) 강의제목: 조직 구매자 행동
2) 강의주제: 조직 구매자 행동과 상황, 조직구매모형, 정부 조직의 구매행동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조직 구매자 행동
(2) 구매상황
(3) 조직 구매 모형
(4) 정부 조직의 구매
44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9-19 ~
2018-10-02
1) 강의제목: 온라인 소비자행동
2) 강의주제: 온라인 소비자 행동의 의의와 온라인 환경의 특성, 의사결정과정, 온라인 소비자 행동 전략과 마케팅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온라인 소비자 행동의 의의
(2) 온라인 환경의 특성
(3) 온라인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4) 온라인 소비자 행동 전략
(5) 온라인 소비자 행동과 마케팅
4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9-26 ~
2018-10-09
1) 강의제목: SNS 마케팅(1)
2) 강의주제: 소셜미디어, SNS, 소셜커머스 이해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소셔림디어
(2) SNS
(3) 소셜 커머스
45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9-26 ~
2018-10-09
1) 강의제목: SNS 마케팅(2)
2) 강의주제: 소셜마케팅 이해, SNS를 통한 마케팅 활용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소셜마케팅 효과
(2) 소셜마케팅 기법
(3) 소셜마케팅 활용
42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18-10-03 ~
2018-10-16
1) 강의제목: 스마트폰 마케팅(1)
2) 강의주제: 스마트폰 활용분야, 모바일 웹과 2.0 이해, 모바일 오피스 사례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스마트폰의 활용 분야
(2) 모바일 오피스
(3) 모바일 웹
44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 응시기간 : 14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9~13주차 ●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4지선다형
14 2018-10-03 ~
2018-10-16
1) 강의제목: 스마트폰 마케팅(2)
2) 강의주제: 모바일 마케팅, 스마트폰 활용 마케팅
3) 강의세부내용(세부목차):
(1) 모바일 마케팅
(2) 스마트폰 마케팅
(3) 스마트폰 마케팅 사례
45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18-10-10 ~
2018-10-16
0 원격
  • 강의소개
  • 수강후기

수강후기

후기 별점
교수님이 알기쉽게 강의를 잘 해주셔서 학습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주변에도 적극 추천합니다
잘 배우고갑니다.교수님들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소비자심리학의 과정을 문제없이 준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휴넷을 이용하는과정에서 미래의 걱정과 어려운현실을 많이 극복해나가고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강의 부탁드립니다. ★★★★★
일하면서 공부를 병행하는게 많이 힘들었지만 그래도 열심히하니까 너무 좋습니다.
앞으로 좋은 강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소비자 심리학은 제가 하고 있는 업무와 관련이 깊기 때문에 학업 집중도가 높았습니다. 교수님 강의도 귀에 잘 들어 왔습니다. 좋은 수업 들을 수 있도록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학점도 취득하면서 업무에 필요한 이론들도 배울 수 있어 즐거웠습니다. ★★★★★
소비자 심리학 처음 그렇게 큰 관심없이 배운 학문이 였지만 배우면서 정만 다양한정보와 능력 그리고 심리학이 다른 어떤것에도 통용되는것을 배?고 경영 경제 리더능력 이 모든것을 이루기위해서는 소비자의 심리를 ㅠ파악하고 빠르게 캐치하는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선도자 가되어 이끌끈다는 것이 얼마다 대단하고 중요한지 다시한번 일깨워주는 시간이였습니다 ★★★★★
소비자행동에 대한 심리학적 기반 토대로 여러 이론들을 배우면서 나와 내 주변의 많은 소비자들의 심리와 행태를 파악하게 되었고, 다시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
다른 인터넷 강좌에서는 교수님들이 특이한 말버릇이 있거나 교재를 읽기 바쁜데 이 교수님은 일대일로 수업을 하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신기하게도 아이컨택을 하면서 수업을 받는 것 같아 집중도도 높고 수업도 재미있습니다. 말씀을 워낙 잘 하시고 사례도 비교적 최근 것이어서 공부할 맛이 납니다. 어려울 수 있는 소비자심리학을 명쾌하고 쉽게 가르쳐주시는 것 같아 끝까지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
아주 좋은 강의였습니다. 특히 소비자의 구매 심리를 심리학으로 풀어내어 설명한 이론 및 경제적 지식이 저의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4년제 학사취득을 목표로 학점은행제수업인 소비자심리학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직장인이라서 야근후, 퇴근후 주말에 틈틈히 시간을 내서 들었습니다. 귀에 쏙쏙 들어오는 인터넷강의 였으며 직종과 관련되어 있다보니 더 노력한듯 합니다. 4년제 학사취득후 대학원 직학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정말 직종관련 지식을 쌓고 학점 또한 챙겨서 갑니다. 감사합니다^^ ★★★★★
직장을 다니면서 이렇게 학점을 취득할수있는게 제일 좋은거 같으며 체계적인 학습과 혹시 잊어버릴지 몰라 문자로 확인메시지 까지 감사드립니다. ★★★★★
본교육을통해 적은비용으로 기업의이미지 제고와 브랜드 가치를 제고시키는 방법을 인식하게 되였음. ★★★★★
편입공부를위해 처음 알아본 사이트인데 많은 도움을 주셔서 진행하는데 있어서 많은것을 얻어 감사하게 여깁니다. ★★★★★
학점을 급할게 취득해야할 경우가 생겨서 듣게 됐는데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사레를 제시하고 이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는 것은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강의주제에 맞는 사례들은 흥미로운 주제들이 많아서 재미있었습니다. 지루하지 않게 공부하고 싶으시다면 이 강의를 추천해드립니다. ★★★★★
기술적인 지식은 아니지만 여러가지 기반이 되는 여러 지식들을 배워가는 것 같습니다. 한 학기 잘 배우고 갑니다.^^ ★★★★★
기대이상의 강의를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경영학사 학점 채우기용으로 들은 과목이라 큰 기대업었지만 지루할 수도 있는 학문인데도 불구하고 교수님께서 이해가 쏙쏙되고 재밌는 수업으로 진행해주셨습니다. 들으면서 소비자학에 대해 관심이 커져서 대학원을 소비자학으로 가고싶어졌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교수님!
또한 과제나 보고서도 너무 어렵지도 않고 그렇다고 의미 없는 것도 아닌 주제여서 좋았습니다.
★★★★★
짧다면 짭은 기간이고 길다면 긴 기간이었는데 8과목 24학점은 직장 생할에 빠쁜  상태에서 전공분야가  전혀 다른 저에게 강의 초반에는 매우 생소하고 어려웠지만 꾸준히 하다보니 초반의 낯설었던 내용들이 후반부에 서로 중복되고 반복되면서 윤곽이 잡히고 점점 익숙해져 신문이나 매스컴등에서 강의와 관련있는 부분들이 나오면 더 찾아서 적극적으로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강의내용들이 중요한 핵심을 잘 요약하여 주셨고 보충적인 교재를 사서 부족하거나 이해가 덜 갔던 부분들을 추가로 공부하게 되고 이것이 서로 상승작용을 하여 새로운 공부 재미에 깊이 빠져 들었습니다.  매우 소중하고 기분이 좋았던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
휴넷 교수님들 덕분에 알차게 학습했습니다~ 조금 어려운 부분도 있지만 알차게 알려주셔서 감사하고 조금만더 쉽게 내주세요~ㅎㅎ이번 여름은 너무 바쁘네요 후기는 다음에 제대로 적겠습니다~교수님들 화이팅입니다! ★★★★★
매일 물건을 소비하며 살기 때문에 듣고싶었던 과목이었다.
내가 실제로 소비하는데 하는 생각을 이론적으로 들을 수 있어서 재밌고 유익했다.
★★★★★
매일 물건을 소비하며 살기 때문에 듣고싶었던 과목이었다.
내가 실제로 소비하는데 하는 생각을 이론적으로 들을 수 있어서 재밌고 유익했다.
★★★★★
단순히 제품만 소비자로써 살아왔는데 기업들이 이러한 복잡한 소비자의 심리를 분석하고 그에따른 전략을 세운다는 것을 알게 되어 새로웠다. 그리고 교수님의 이해하기 쉽게 강의하주셔서 좋았다. ★★★★★
소비자 심리를 파악하는 데에 아주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단순 목적으로 수업을 들은 것이 아니라 어디서든지 유용하게 활용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좋은 학습의 기회였습니다. ★★★★
약간 어려운감도 있었지만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쉽고 재밌게 공부할수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깔끔한 자료정리와 함께 강의중간의 퀴즈와 시험문제 모두 중요한 부분을 다시한번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
강의 처음부터 끝까지 이해가 잘되고 일상생활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을만한 내용들도 많아서 좋았습니다.
주변에 추천을 많이하여 도움을 받았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교수님의 강의에 대한 열정이 엄청나다는 것을 수업을 들으면서 알 수 있었습니다.
매 강의 항상 최선을 다해 배움을 주셔서 강의를 듣는 입장에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감사합니다.
★★★★★
여러수업을 들었지만 교수님의 목소리와 강의가 너무 열정적으로 와닿았습니다. 좋은강의 감사드리고 기회가된다면 다른친구께 소개해주고싶습니다. ★★★★
소비자의 심리학에 대해 공부를 할수있게되어서 좋았고
꼭 알아야할 부분들을 정확하고깔끔한 자료집과 함께 수업을 듣게 되어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감사합니다:)
★★★★★
교수님 강의 어렵지 않고 쉽게 들을 수 있어 좋았고
모바일 앱을 통해 언제어디서든 복습할 수 있어 좋았고
강의 맵이 다른 곳에 비해 잘 되어 있어
내가 선택 잘한 거 같다!!
★★★★★
소비자 심리학 교수님 너무 어려운 내용을 쉽게 잘 알려주시고 머릿속에 잘 들어옵니다~! 목소리도 너무 좋으시고 수업 너무 좋아요 ㅎㅎ ! ★★★★★
소비자 심리학 과정을 통해 경영학의 여러 분야중 심리학 부분을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교수님! 간단하면서도 명료한 설명 감사합니다~ ★★★★★
내용자체는 어려웠지만 우리가 모르고 지나쳤던 내용들. 그런 소중한 내용들을 다루고있어 너무 고마운 강좌였다. 앞으로도 많은 수강생이 있길 바란다. ★★★★★
소비자심리학을 배우기 전에는 막연히 어렵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교수님께서 어려운 내용은 이해하기쉽게 가르쳐주셨고 강의자료도 최신자료가 많아 이해가 더 잘 되었던것 같습니다. 소비자심리학에서 주로 배운 마케팅이라는 내용은 실제 업무에서도 도움이 되겠지만 주변을 좀더 의미있게 생각해보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어떤 광고를 보고 소비자뿐아니라 기업의 입장에서 보면서 다각도로 생각을 해보게 되었고 나라면 어떻게 했을까도 생각해는.. 특이한 취미?생활도 생겼습니다. 이러한 점이 저의 생활을 좀더 특이하지만 풍요롭고 재미있게 만들어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기회가 되면  교수님께 다른 과목도 배워보고싶습니다~ ★★★★★
최고의 선생님의 최고의 강의 내용, 프로그램의 쳬계화 및 서비스, 앞으로도 쭉 이용할 것이며, 주변 지인들에게 최대한 알리겠습니다 ★★★★★
소비를 하기만 했던 저에게,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게 한 강의입니다.
우선 교수님께서 설명을 잘 해주셔서 지루하지 않고 흥미롭게 들었습니다.
그리고, 소비자에게 판매를 유도, 또는 흥미를 유발하는 데 있어 기발한 것들 알게되었습니다.
소비, 하더라도 소비하는 이유도 알고, 사업할때 소비자를 소비로 이끄는 힘을 배우고 싶은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
학점은행제 이수를 위해 휴넷 소비자심리학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경영학을 전공하고 현재 사업을 하고 있어서 소비자들의 특성과 심리를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었는데 현재의 트렌드와 알기 쉬운 예를 들어 강의를 해 주셔서 사업에 적용하여 많은 도움과 아이디어를 얻고 있습니다. 솔직히 학점은행제 이수가 목적이었지만 강의를 듣다가 오히려 제 사업에 생각지도 못한 부분에 생각과 앞으로의 계획을 정리할 수 있게 되어 좋았습니다. ★★★★★
아 이런 것도 소비자 심리에 있는 내용이구나. 하는 생각을 수업을 들으면서 매번 느꼈습니다. 왜 병원에서는 치료 전에 이곳저곳 옮기게 하는지, 혈압은 왜 치료 전에 재게 하는지 등등, 모든 것이 소비자 심리를 안다면 쉽게 이해하는 것이었습니다. 학문적인 지식 뿐만 아니라 상식적인 측면에서도 꼭 들으면 좋은 강의입니다. 강력 추천합니다! ★★★★★
소비자심리학, 요즘은 소비자가 똑똑한 시대이고 소비자의 니즈가 상당히기업에 많이 차지를 하고 많이 반영이 되는 추세라고 본다. 나의 지금의 직업도 MD이지만 소비자가 어떤니즈를 원하는지 알기가 어렵다. 하지만 여기서는 여러 알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주고 내가 알지 못했던 소비자심리를 알고 나니 일하는거에도 많이 도움이 되었다. 앞으로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것같다. ★★★★★
소비자심리학이라는 과목을 가볍게만 생각했는데 수강하고 나니 소비자 심리학에 정말 많은것이 포함되있다는걸 알게되었고 저에게는 정말 유익한 수업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직업군인으로 학업에 대한 갈증이 많았었는데 소비자 심리학과목을 수강하면서 쉽게 이해하고 자세히 배울수 있어 공부를 시작하길 잘했다고 생각이들었습니다. 학기동안 수고하셨습니다. ★★★★★
매일 반복되는 회사일에서 벗어나서 새로운 영역의 강의를 들으면서 굉장히 즐거웠습니다. 아이디어를 많이 얻을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소비자심리학의 내용이 따로 준비중이던 자격증(텔레마케팅관리사)과 중복되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덕분에 자격증 공부와 학점은행 공부를 동시에 할 수 있었습니다. 자격증 공부를 하다가 이해가 되지 않던 부분이 강의를 들으면서 이해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혹시 저처럼 자격증 공부와 소비자심리학을 동시에 수강하시는 분이 있다면 둘을 병행하면서 공부하시는게 도움이 될 것이란 점을 말해드리고 싶습니다. 공부에 대한 부담도 덜수 있고,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으실 수 있을 겁니다. ★★★★★
그저 사회 구성원으로 돈을 벌어 물건을 구매하여 소비하는 사람이 아닌 왜 기업에서 마케팅을 이렇게 하는가, 그냥 소비만 하는 것이 아닌 나의 사회 계층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어떻게 소비문화가 이루어 졌는가에 대해서 잘 알 수 있었고, 앞으로의 생활에 큰 도움이 될 듯하다. ★★★★★
이용가능기기 및 최소기술사양 고시
PC 하드웨어 환경
CPU 인텔® 코어 2 듀오 2.4 GHz 또는 AMD Athlon™ 64 X2 5600+ 2.8 GHz
메모리 2GB RAM 이상
통신장비 광대역 인터넷 연결
멀티미디어 장치 사운드카드, 스피커, 마이크, 헤드셋
모바일 이용환경
상세정보
iOS 아이폰, 아이패드 (iOS 6.1 이상)
Android 갤럭시 S3기준으로 최적화되어 있음 (안드로이드 4.1 이상)
PC 소프트웨어 환경
운영체제(OS) XP / Window Vista 이상
WIndow 7 / Window 8 권장
(최신 서비스팩 필요)
기본 S/W Internet Explorer 9.0 이상
Windows Media Player 11 이상
Adobe Flash Player
시청환경
점검 도구
자이닉스 다운로드
화면해상도 1024 * 7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