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icon 즐겨찾기 추가
간편상담신청
- -

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교육부 공식 인정

시장조사론

강의맛보기
정가
150,000 원
판매가
5 9 comma 0 0 0 원
학습기간
2018.05.30 ~ 2018.09.11 (15 주)
수강신청 기간
2018.05.10 ~ 2018.05.29 (입금완료 기준)
학점
3학점
학습시간
45시간

※ 수료 시 학점인정 전공/자격중

학사
경영학 전공
전문학사
경영 전공
자격증
경영학
마감되었습니다!
  • 강의소개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소개

학습목표
시장조사의 개괄적인 이해와 개념의 정리를 바탕으로 마케팅 조사의 실행과 기획 등의 절차 및 기본적인 통계기법과 분석방법을 학습하여 시장조사에 필요한 다양한 기법을 활용할 수 있는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함양하도록
1. 시장조사의 기본인 마케팅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알 수 있다.
2. 마케팅 조사 방법인 질적 조사와 양적 조사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3. 비확률표본추출방법과 표본의 크기를 결정하여 설문을 작성할 수 있다.
4. 자료분석 절차 방법을 알고, 이를 통해 가설을 검증할 수 있다.
5. 모집단 평균의 차이를 알고 두 개 모집단의 영가설과 연구가설을 설정할 수 있다.
6. 분산분석의 정의를 알고 일원분산분석을 할 수 있다.
7. 다중회귀분석을 통해 표본을 분석할 수 있다.
8. 군집분석의 정의와 종류를 알고 군집분석의 유의사항을 설명할 수 있다.
수강대상
1. 경영학 전공 학위를 취득하고자 하는 분
2. 시장조사론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학습을 하고자 하시는 분
3. 시장조사론에 관심있는 직장인과 예비직장인, 비 전공자 등
학습방법
● 강의 : 온라인 30차시로 구성 중간고사(8주차)와 기말고사(15주차)도 차시에 포함하여 진행
● 학습 점검 문제 : 차시 별 점검 문제를 출제하여 학습자 복습 효과 증대
● 모바일 학습 :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여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학습 할 수 있는 환경 제공(단, 참여도 및 정기평가는 PC에서 응시 해야 함)
● 토론 : 학기 중 한 번의 토론 주제를 출제하여 자유롭게 학습자의 의사를 밝히고 다른 학습자와의 의견을 공유하여 학습의 이해도를 높임
● 돌발퀴즈 : 학기 중 2회 돌발 퀴즈를 출제 하여 학기 중간 학습 상태를 점검 할 수 있는 장치 마련
● 과제 : 해당 학기에 과제물을 1회 제출하도록 하고, 모사도 시스템을 통해 모사율을 채점하고 이를 반영함 으로써 인터넷 자료 및 유료사이트에서 구매한 과제물에 대해 점수를 부여 하지 않음으로 학습자가 스스로 해당 과목에 대해 연구 해 볼 수 있도록 유도
● 정기평가 : 다양한 문제 유형을 보유하고 출제함으로써 자칫 주관적 일 수 있는 학습자 평가를 객관적이고 변별력 있게 평가받을 수 있도록 함
수료기준 수료점수를 충족하시더라도, 수료필수사항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미수료 처리 됩니다.
구분 진도율 중간고사 기말고사 돌발퀴즈 과제 토론 보고서 총점
평가비중 15% 25% 25% 0% 30% 5% 0% 100점
수료기준 80% 필수 중간고사, 기말고사 모두 미응시 시 미수료 60점 이상
교수소개
교수명
조승호 
학력
숭실대 철학과 졸업 (문학사)
고려대 신문방송학과 졸업 (문학석사)
The University of Alabama, Ph.D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약력
미시시피주립대 조교수(2007.8 ~ 2010.2)
한세대학교 조교수(2010.3 ~ 2011.2)
숭실대학교 조교수(2011.3 ~ 현재)
 
문의
수강신청 문의- (주)휴넷 고객행복센터 1600-0499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 계획서

촬영교수 : 조승호
운영교수 : -
기준학기 : 2018년도 2학기 과정
평가기간
과제 중간고사 기말고사 성적 이의 신청
2018.08.01 ~ 2018.09.04 2018.07.18 ~ 2018.07.21
2018.09.05 ~ 2018.09.08
2018.09.17 ~ 2018.09.18
보고서 토론 돌발퀴즈
2018.08.01 ~ 2018.09.04 2018.06.20 ~ 2018.07.17 강의수강 중
돌발응시 2회
오리엔테이션 1차교안피드백 1차참관토론 2차교안피드백 2차참관토론
모의수업1 모의수업2 모의수업3 모의수업4 최종평가회
성적분포
90점 이상 80점 이상 ~ 90점 미만 70점 이상~ 80점 미만 60점 이상~ 70점 미만 60점 미만
20% 40% 20% 15% 5%
교재
주교재 부교재
마케팅조사론
마케팅조사론
이훈영
공공이익 증진을 위한 마케팅과 소비자연구의 새로운 관심
공공이익 증진을 위한 마케팅과 소비자연구의 새로운 관심
김영신 외
유의사항
* 2018년 2학기, 2019년 2월 학위신청
강의계획서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18.05.30~2018.06.12 1) 강의제목: 마케팅 조사의 이해
2) 강의주제: 마케팅, 마케팅 컨셉, 마케팅 조사 이해
3) 강의세부내용:
(1) 마케팅 주요 개념들
(2) 마케팅 조사의 정의, 의의, 목적
(3) 마케팅 조사의 활용
5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18.05.30~2018.06.12 1) 강의제목: 마케팅 조사의 종류(1)
2) 강의주제: 마케팅 조사 방법 이해, 질적 접근 조사 학습
3) 강의세부내용:
(1) 마케팅 조사방법
(2) 질적 조사의 의의 및 목적
(3) 질적 접근 조사 방법론
- 문헌조사
- 사례조사
- 전문가 의견 등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8.06.06~2018.06.19 1) 강의제목: 마케팅 조사의 종류(2)
2) 강의주제: 양적접근조사 목적, 특성, 종류 이해 및 설문조사의 특성과 종류 학습
3) 세부내용:
(1) 횡단조사, 시게열조사, 패널조사
(2) 서베이
(3) 서베이 종류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8.06.06~2018.06.19 1) 강의제목: 마케팅 조사의 종류(3)
2) 강의주제: 실험설계의 이해
3) 세부내용:
(1) 실험설계의 주요 개념
(2) 실험설계의 전제조건
(3) 실험설계의 방법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8.06.13~2018.06.26 1) 강의제목: 실험설계(1)
2) 강의주제: 실험설계의 종류, 원시실험설계와 순수실험설계 이해
3) 세부내용:
(1) 실험설계의 정류
(2) 실험설계 방법
3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8.06.13~2018.06.26 1) 강의제목: 실험설계(2)
2) 강의주제: 솔로몬의 4집단 설계, 유사실험설계 이해, 실험결과의 타당성 문제 서술, 외적타당도와 내적타당도와의 관계
3) 세부내용:
(1) 유사실험설계
(2) 실험의 타당성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8.06.20~2018.07.03 1) 강의제목: 마케팅 실행 과정
2) 강의주제: 마케팅조사의 실행과정 및 계획수립 방법 학습, 자료 분석 방법 이해, 마케팅조사의 사례 활용
3) 세부내용:
(1) 마케팅 조사의 실행과정
(2) 마케팅조사 사례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8.06.20~2018.07.03 1) 강의제목: 표본선정
2) 강의주제: 표본선정과정 이해, 확률표본방법 숙지
3) 세부내용:
(1) 전수조사와 표본조사
(2) 표본추출과정
4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 제출기간 : 4~7주차(4주간) ●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 출제범위 : 1~7주차 ●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5 2018.06.27~2018.07.10 1) 강의제목: 비확률표본추출방법 및 표본크기결정
2) 강의주제: 비확률표본추출법표본 및 크기 결정 요인
3) 세부내용:
(1) 비확률표본추출법
(2) 표본의 크기 결정
(3) 오류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18.06.27~2018.07.10 1) 강의제목: 설문지 작성 및 온라인설문
2) 강의주제: 설문지 작성 및 작성절차, 온라인 설문 및 FGI
3) 세부내용:
(1) 설문지 작성절차
(2) 자료의 수집과 검증 및 분석
(3) 온라인 설문조사와 온라인 표적집단조사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7.04~2018.07.17 1) 강의제목: 자료/측정 및 척도와 변수
2) 강의주제: 자료/측정 이해, 척도의 활용과 적용, 변수의 종류와 역할
3) 세부내용:
(1) 척도의 종류
(2) 변인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7.04~2018.07.17 1) 강의내용: 신뢰도와 타당도
2) 강의주제: 신뢰도와 타당도의 개념 이해
3) 세부내용:
(1) 신뢰도의 개념과 측정방법
(2) 타당도의 개념과 종류
4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7.11~2018.07.24 1) 강의제목: 조작적정의, 마케팅조사 측정, 추정
2) 강의주제: 조작적 정의 개념과 태도측정 실행
3) 세부내용:
(1) 조작적 정의에 대한 개념
(2) 태도측정도구
(3) 추정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7.11~2018.07.24 1) 강의제목: 자료분석 준비와 가설검증
2) 강의주제: 자료분석 준비 절차와 가설검증 방법 이해
3) 세부내용:
(1) 자료분석절차
(2) 가설검증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 응시기간 : 7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1~6주차 ●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8 2018.07.18~2018.07.24 <중간고사> 채점 후 성적공개 0
9 2018.07.25~2018.08.07 1) 강의제목: 가설설정방법
2) 강의주제: 가설설정방법의 이해, 단일모집단 평균검증, 비율검증 이해
3) 세부내용:
(1) 비방향적 가설
(2) 방향적 가설
(3) 평균검증(t)
(4) 단일모집단 비율검증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18.07.25~2018.08.07 1) 강의제목: 두 모집단 평균차이 및 쌍체 비교
2) 강의주제: 두 개 모집단 평균검증과 단일 모집단 쌍체 비교 이해
3) 세부내용:
(1) 두 개 모집단의 영가설과 연구가설
(2) 두 개 모집단의 평균비교 검증방법
(3) 쌍체 비교의 이해
(4) 쌍체 비교의 사례 이해
(5) 쌍체 비교의 검증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8.01~2018.08.14 1) 강의제목: 두 모집단 비율차이, 카이스퀘어, 적합도 검증
2) 강의주제: 두 모집단의 비율차이 검증 이해, 독립성 검증, 적합도 검증 이해
3) 세부내용:
(1) 두 모집단 비율검증 가설 및 공식과 사례
(2) 독립성 검증 정의
(3) 적합도 검증의 활용과 사례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8.01~2018.08.14 1) 강의제목: 분산분석
2) 강의주제: 분산분석의 개념, 일원분산분석 이해
3) 세부내용:
(1) 분산분석의 정의
(2) 분산분석의 가정 및 종류
(3) 일원분산분석의 개념
(4) 일원분산분석의 사례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보고서> ● 제출기간 : 10-14주차 (5주간) ●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 출제범위 : 1)과제:1-14주차 : (마케팅에서 본인이 관심있는 주제와 관련하여 가설 만들기, 브랜드의 태도, 충성도를 활용하여 SPSS 통계분석, 실험설계모형, 변인검증의 통계적 의미) 2)보고서:9-14주차 ● 문항출제 : 1)과제:5문항 중 1문항 랜덤 2)보고서:2문항 중 1문항 랜덤
11 2018.08.08~2018.08.21 1) 강의제목: 사후검증과 이원분산분석
2) 강의주제: 사후검증과 이원분산분석의 이해
3) 세부내용:
(1) 사후검증의 종류
(2) 사후검증의 결과 분석
(3) 이원분석 정의
(4) 주효과
(5) 상호작용 효과
4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18.08.08~2018.08.21 1) 강의제목: 상관관계
2) 강의주제: 상관관계에 대한 전반적 이해
3) 세부내용:
(1) 상관관계의 개념이해
(2) 상관관계 분석 방법의 이해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8.15~2018.08.28 1) 강의내용: 편상관분석 & 회귀분석
2) 강의주제: 편상관관계의 이해, 통계적 유의성과 실제적 유의성 이해
3) 세부내용:
(1) 편상관분석의 이해
(2) 단순회귀분석의 이해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8.15~2018.08.28 1) 강의제목: 다중회귀분석 & 더미를 이용한 회귀방식
2) 강의주제: 다중회귀분석 이해, 독립변수의 유의성과 중요성 및 유용한 선택방법, 다중공선성
3) 세부내용:
(1) 다중회귀분석 이해
(2) 더미(Dummy)를 이용한 회귀방식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8.22~2018.09.04 1) 강의제목: 요인분석
2) 강의주제: 요인분석의 전반적 이해
3) 세부내용:
(1) 요인분석
4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8.22~2018.09.04 1) 강의내용: 군집분석
2) 강의주제: 군집분석의 전반적 이해
3) 세부내용:
(1) 군집분석의 정의
(2) 군집화의 기본개념
(3) 군집분석의 종류와 유의사항
3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18.08.29~2018.09.11 1) 강의제목: 판별분석
2) 강의주제: 판별분석의 개념과 정의 및 활용
3) 세부내용:
(1) 판별분석의 개념과 적용
(2) 판별분석을 위한 가정과 표본의 크기
(3) 판별분석의 예
(4) 판별분석 결과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 응시기간 : 14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9~13주차 ●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4지선다형
14 2018.08.29~2018.09.11 1) 강의제목: 다차원척도법
2) 강의주제: 지각도와 다차원척도법
3) 세부내용:
(1) 지각도의 개념과 활용 및 지각도의 작성을 위한 자료
(2) 다차원척도법에 의한 지각도 작성절차
(3) 지각도 작성의 예
(4) 다차원?도법 활용과 사례
3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18.09.05~2018.09.11 <기말고사> 0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수업방식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18-05-30 ~
2018-06-12
1) 강의제목: 마케팅 조사의 이해
2) 강의주제: 마케팅, 마케팅 컨셉, 마케팅 조사 이해
3) 강의세부내용:
(1) 마케팅 주요 개념들
(2) 마케팅 조사의 정의, 의의, 목적
(3) 마케팅 조사의 활용
51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18-05-30 ~
2018-06-12
1) 강의제목: 마케팅 조사의 종류(1)
2) 강의주제: 마케팅 조사 방법 이해, 질적 접근 조사 학습
3) 강의세부내용:
(1) 마케팅 조사방법
(2) 질적 조사의 의의 및 목적
(3) 질적 접근 조사 방법론
- 문헌조사
- 사례조사
- 전문가 의견 등
41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8-06-06 ~
2018-06-19
1) 강의제목: 마케팅 조사의 종류(2)
2) 강의주제: 양적접근조사 목적, 특성, 종류 이해 및 설문조사의 특성과 종류 학습
3) 세부내용:
(1) 횡단조사, 시게열조사, 패널조사
(2) 서베이
(3) 서베이 종류
4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8-06-06 ~
2018-06-19
1) 강의제목: 마케팅 조사의 종류(3)
2) 강의주제: 실험설계의 이해
3) 세부내용:
(1) 실험설계의 주요 개념
(2) 실험설계의 전제조건
(3) 실험설계의 방법
44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8-06-13 ~
2018-06-26
1) 강의제목: 실험설계(1)
2) 강의주제: 실험설계의 종류, 원시실험설계와 순수실험설계 이해
3) 세부내용:
(1) 실험설계의 정류
(2) 실험설계 방법
34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8-06-13 ~
2018-06-26
1) 강의제목: 실험설계(2)
2) 강의주제: 솔로몬의 4집단 설계, 유사실험설계 이해, 실험결과의 타당성 문제 서술, 외적타당도와 내적타당도와의 관계
3) 세부내용:
(1) 유사실험설계
(2) 실험의 타당성
45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8-06-20 ~
2018-07-03
1) 강의제목: 마케팅 실행 과정
2) 강의주제: 마케팅조사의 실행과정 및 계획수립 방법 학습, 자료 분석 방법 이해, 마케팅조사의 사례 활용
3) 세부내용:
(1) 마케팅 조사의 실행과정
(2) 마케팅조사 사례
41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8-06-20 ~
2018-07-03
1) 강의제목: 표본선정
2) 강의주제: 표본선정과정 이해, 확률표본방법 숙지
3) 세부내용:
(1) 전수조사와 표본조사
(2) 표본추출과정
47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 제출기간 : 4~7주차(4주간) ●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 출제범위 : 1~7주차 ●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5 2018-06-27 ~
2018-07-10
1) 강의제목: 비확률표본추출방법 및 표본크기결정
2) 강의주제: 비확률표본추출법표본 및 크기 결정 요인
3) 세부내용:
(1) 비확률표본추출법
(2) 표본의 크기 결정
(3) 오류
4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18-06-27 ~
2018-07-10
1) 강의제목: 설문지 작성 및 온라인설문
2) 강의주제: 설문지 작성 및 작성절차, 온라인 설문 및 FGI
3) 세부내용:
(1) 설문지 작성절차
(2) 자료의 수집과 검증 및 분석
(3) 온라인 설문조사와 온라인 표적집단조사
4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7-04 ~
2018-07-17
1) 강의제목: 자료/측정 및 척도와 변수
2) 강의주제: 자료/측정 이해, 척도의 활용과 적용, 변수의 종류와 역할
3) 세부내용:
(1) 척도의 종류
(2) 변인
4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7-04 ~
2018-07-17
1) 강의내용: 신뢰도와 타당도
2) 강의주제: 신뢰도와 타당도의 개념 이해
3) 세부내용:
(1) 신뢰도의 개념과 측정방법
(2) 타당도의 개념과 종류
47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7-11 ~
2018-07-24
1) 강의제목: 조작적정의, 마케팅조사 측정, 추정
2) 강의주제: 조작적 정의 개념과 태도측정 실행
3) 세부내용:
(1) 조작적 정의에 대한 개념
(2) 태도측정도구
(3) 추정
42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7-11 ~
2018-07-24
1) 강의제목: 자료분석 준비와 가설검증
2) 강의주제: 자료분석 준비 절차와 가설검증 방법 이해
3) 세부내용:
(1) 자료분석절차
(2) 가설검증
45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 응시기간 : 7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1~6주차 ●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8 2018-07-18 ~
2018-07-24
0 원격
9 2018-07-25 ~
2018-08-07
1) 강의제목: 가설설정방법
2) 강의주제: 가설설정방법의 이해, 단일모집단 평균검증, 비율검증 이해
3) 세부내용:
(1) 비방향적 가설
(2) 방향적 가설
(3) 평균검증(t)
(4) 단일모집단 비율검증
4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18-07-25 ~
2018-08-07
1) 강의제목: 두 모집단 평균차이 및 쌍체 비교
2) 강의주제: 두 개 모집단 평균검증과 단일 모집단 쌍체 비교 이해
3) 세부내용:
(1) 두 개 모집단의 영가설과 연구가설
(2) 두 개 모집단의 평균비교 검증방법
(3) 쌍체 비교의 이해
(4) 쌍체 비교의 사례 이해
(5) 쌍체 비교의 검증
39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8-01 ~
2018-08-14
1) 강의제목: 두 모집단 비율차이, 카이스퀘어, 적합도 검증
2) 강의주제: 두 모집단의 비율차이 검증 이해, 독립성 검증, 적합도 검증 이해
3) 세부내용:
(1) 두 모집단 비율검증 가설 및 공식과 사례
(2) 독립성 검증 정의
(3) 적합도 검증의 활용과 사례
42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8-01 ~
2018-08-14
1) 강의제목: 분산분석
2) 강의주제: 분산분석의 개념, 일원분산분석 이해
3) 세부내용:
(1) 분산분석의 정의
(2) 분산분석의 가정 및 종류
(3) 일원분산분석의 개념
(4) 일원분산분석의 사례
39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보고서> ● 제출기간 : 10-14주차 (5주간) ●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 출제범위 : 1)과제:1-14주차 : (마케팅에서 본인이 관심있는 주제와 관련하여 가설 만들기, 브랜드의 태도, 충성도를 활용하여 SPSS 통계분석, 실험설계모형, 변인검증의 통계적 의미) 2)보고서:9-14주차 ● 문항출제 : 1)과제:5문항 중 1문항 랜덤 2)보고서:2문항 중 1문항 랜덤
11 2018-08-08 ~
2018-08-21
1) 강의제목: 사후검증과 이원분산분석
2) 강의주제: 사후검증과 이원분산분석의 이해
3) 세부내용:
(1) 사후검증의 종류
(2) 사후검증의 결과 분석
(3) 이원분석 정의
(4) 주효과
(5) 상호작용 효과
49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18-08-08 ~
2018-08-21
1) 강의제목: 상관관계
2) 강의주제: 상관관계에 대한 전반적 이해
3) 세부내용:
(1) 상관관계의 개념이해
(2) 상관관계 분석 방법의 이해
4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8-15 ~
2018-08-28
1) 강의내용: 편상관분석 & 회귀분석
2) 강의주제: 편상관관계의 이해, 통계적 유의성과 실제적 유의성 이해
3) 세부내용:
(1) 편상관분석의 이해
(2) 단순회귀분석의 이해
45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8-15 ~
2018-08-28
1) 강의제목: 다중회귀분석 & 더미를 이용한 회귀방식
2) 강의주제: 다중회귀분석 이해, 독립변수의 유의성과 중요성 및 유용한 선택방법, 다중공선성
3) 세부내용:
(1) 다중회귀분석 이해
(2) 더미(Dummy)를 이용한 회귀방식
41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8-22 ~
2018-09-04
1) 강의제목: 요인분석
2) 강의주제: 요인분석의 전반적 이해
3) 세부내용:
(1) 요인분석
49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8-22 ~
2018-09-04
1) 강의내용: 군집분석
2) 강의주제: 군집분석의 전반적 이해
3) 세부내용:
(1) 군집분석의 정의
(2) 군집화의 기본개념
(3) 군집분석의 종류와 유의사항
38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18-08-29 ~
2018-09-11
1) 강의제목: 판별분석
2) 강의주제: 판별분석의 개념과 정의 및 활용
3) 세부내용:
(1) 판별분석의 개념과 적용
(2) 판별분석을 위한 가정과 표본의 크기
(3) 판별분석의 예
(4) 판별분석 결과
4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 응시기간 : 14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9~13주차 ●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4지선다형
14 2018-08-29 ~
2018-09-11
1) 강의제목: 다차원척도법
2) 강의주제: 지각도와 다차원척도법
3) 세부내용:
(1) 지각도의 개념과 활용 및 지각도의 작성을 위한 자료
(2) 다차원척도법에 의한 지각도 작성절차
(3) 지각도 작성의 예
(4) 다차원?도법 활용과 사례
36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18-09-05 ~
2018-09-11
0 원격
  • 강의소개
  • 수강후기

수강후기

후기 별점
다른 평생교육사이트에서도 수업을 듣지만, 휴넷 사이버 평생교육원에서는 더 질 좋은 동영상강의를 들을 수 있었고, 시험 문제도 한 번 더 생각하도록 만들어 놨기 때문에 저에게 유익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편입을 할 수 있는 자격이 생기도록 학점을 취득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자료집의 내용과 시험지의 내용의 정확성이 매우 차이가 납니다 오타도 심히 많은 수준이며 이런 황당한 시험은 처음보네요 자료집에 없는 자료가 수두룩하고 설명도 끝까지 안써있고 표만 ? 그려놓고 뭘 어쩌라는 말씀이신지??
통계쪽에 대한 이해가 떨어져 자료를 분석하는데 어려움이있었는데 이번 강의를 수강하면서 관련 업무를 처리할 때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감사합니다. ★★★★★
시장조사론 과목에 충실한 다양한 시장조사 방법들과 분석방법을 제시해주는 충실한 강의내용으로,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
휴넷 시장조사론 강의를 선택하기까지 많은 고민이 뒤따랐습니다. 경영학 과목 중 결코 쉬운 과목이 아니란 것은 알고 있었지만 경영학도라면 꼭 알고 넘어가야 할 학습내용이 많은 과목임을 알기에 주저없이 선택했습니다. 역시나 휴넷의 시장조사론은 교수님의 열정적인 강의를 확인할 수 있었고 수강을 모두 마무리한 지금, 더 없이 홀가분하고 만족할 만한 강의를 수강했다고 생각합니다.
경영학을 선택하신 분들은 주저하지 마시고 한번 수강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처음에는 집중도 잘안되고 수업듣는게 힘이들었지만 하나씩 배워나가는것에 흥미를 가지게 되어서 더욱더 열심히 수업을 듣게 되었고여 조금더 집중해서 듣지 못한점이 아쉽긴하지만 많은것을 배워가는 시간을 가져서 너무 좋습니다. ★★★★★
매차수 때마다 출결관리나 과제 등을 문자 알림으로 알려주는 방식이 저한텐 너무 감사했습니다.
편입을 하면서 정신없이 자격증이다 영어다 공부하면서 학은제는 자꾸 뒤로 미루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문자 알림으로 알려줌으로써 그날 문자가 잊어먹지 않고 바로 학습을 하도록 저를 바꿔주었습니다.
그 외에도 홈페이지 구성이나 학습내용에 있어서 알기 쉽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남녀노소 불문하고
모두가 쉽게 이해 될 수 있도록 구성되 있었습니다. 저는 아직 젊지만 처음 접하는 학점은행제 시스템에 많이
당황하기도 하고 어려워 하기도 했지만 공지사항 및 친절한 상담 센터로 이렇게 포기하지 않고
끝낼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마지막까지 저를 이끌어 주었던 휴넷에 감사드립니다.
★★★★★
개인적으로 과목 자체는 굉장히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교수님께서 잘 가르쳐 주셔서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교수님 강의 + 예습, 복습을 하시면 충분히 많은 것을 배워갈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
열심히 달려온 4개월을 돌아보며
즐겁게 내안에 양식을 쌓는 시간이었습니다.
학사취득의 목표는 달성했지만 그외 자기개발을위해 앞으로도 휴넷을 많이 이용 하고 싶습니다.
앞으로의 발전도 휴넷과 함께 이루어 나가겠습니다^^
감사했습니다~
★★★★★
시장 조사 영역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 가능하도록 폭넓은 사례를 다루고 있어서 유익한 강의 였습니다. ★★★★★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체계적인 교육시스템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조금만 더 열심히 했으면 하는 아쉬움도 듭니다
복습하면서 부족한점을채워가겠습니다
★★★★★
몇몇의 학점은행제를 하고 있는데 휴넷은
시대에 맞는 질좋은 강의에 매우 만족합니다.^^
감사합니다. 수고하세요~^^
★★★★★
같이 병행하는 학점은행제보다 더 많은 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며 교과적인 면에서도 우수한 점이 있습니다. 제가 진행하고 있는 과제, 보고서, 수강 진행정도를 자세히 알 수 있는 학습홈은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
강의의 수준이나 질이 낮지 않았고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도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교수님께서 이해가 쉽게 잘 설명해 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과제와 보고서, 토론 등 구성면에 있어서도 완성도가 높아서 좋았습니다. 다음학기에도 휴넷사이버평생 교육원에서 들어야겠습니다. 아주만족합니다. ★★★★★
시장조사론을 수강하기 전에 대략적으로 잡혀 있던 개념이 수강을 완료하고 나니 체계적으로 잡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저같은 경우는 경여학사를 준비중이였는데 과목을선택하던 중 시장조사론이 눈이 띄였습니다. 강의목차라든지 여러가지를 봤는데 맘에들어서 하게되었구요. 역시 후회없이 아주 좋았습니다. ★★★★★
늦은 나이에 공부하느라 힘은 들었지만 친절하고 쉬운  강의에 끝 강의 까지 잘 수강 할 수 있었습니다
강의 하시느라 수고많이 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용가능기기 및 최소기술사양 고시
PC 하드웨어 환경
CPU 인텔® 코어 2 듀오 2.4 GHz 또는 AMD Athlon™ 64 X2 5600+ 2.8 GHz
메모리 2GB RAM 이상
통신장비 광대역 인터넷 연결
멀티미디어 장치 사운드카드, 스피커, 마이크, 헤드셋
모바일 이용환경
상세정보
iOS 아이폰, 아이패드 (iOS 6.1 이상)
Android 갤럭시 S3기준으로 최적화되어 있음 (안드로이드 4.1 이상)
PC 소프트웨어 환경
운영체제(OS) XP / Window Vista 이상
WIndow 7 / Window 8 권장
(최신 서비스팩 필요)
기본 S/W Internet Explorer 9.0 이상
Windows Media Player 11 이상
Adobe Flash Player
시청환경
점검 도구
자이닉스 다운로드
화면해상도 1024 * 768
    • 2018년 2학기

      5월 30일 개강

      년 월 일
      ~
      년 월 일
    • 2018년 2학기

      6월 13일 개강

      년 월 일
      ~
      년 월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