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icon 즐겨찾기 추가
간편상담신청
- -

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교육부 공식 인정

아동문학교육

강의맛보기

※ 민간자격증 발급 가능 과목

이 과목을 수료하면
아동문학놀이지도사 자격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민간자격증명 아동문학놀이지도사
주무부처 교육부
자격증 등록번호 2017-004117
정가
150,000 원
판매가
4 9 comma 0 0 0 원
학습기간
2018.05.30 ~ 2018.09.11 (15 주)
수강신청 기간
2018.05.10 ~ 2018.05.29 (입금완료 기준)
학점
3학점
학습시간
45시간

※ 수료 시 학점인정 전공/자격중

학사
아동학 전공
전문학사
아동.가족전공
자격증
영유아교육, 보육지식과기술(선택)
마감되었습니다!
  • 강의소개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소개

학습목표
1. 다양한 국내외 아동문학의 분석을 통하여 질 좋은 아동문학의 기준을 탐색하고 여러 작가와 그들의 작품에 대해 비교, 평가할 수 있다.
2. 아동문학 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과 최근 동향을 파악하여 설명할 수 있다.
3.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교수법을 익히고,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수강대상
1. 아동학 전공 학위 및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분
2. 아동문학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학습을 하고자 하시는 분
3. 아동문학교육에 관심있는 직장인과 예비직장인, 비 전공자 등
학습방법
● 강의 : 온라인 30차시로 구성 중간고사(8주차)와 기말고사(15주차)도 차시에 포함하여 진행
● 학습 점검 문제 : 차시 별 점검 문제를 출제하여 학습자 복습 효과 증대
● 모바일 학습 :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여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학습 할 수 있는 환경 제공(단, 참여도 및 정기평가는 PC에서 응시 해야 함)
● 토론 : 학기 중 한 번의 토론 주제를 출제하여 자유롭게 학습자의 의사를 밝히고 다른 학습자와의 의견을 공유하여 학습의 이해도를 높임
● 돌발퀴즈 : 학기 중 2회 돌발 퀴즈를 출제 하여 학기 중간 학습 상태를 점검 할 수 있는 장치 마련
● 과제 : 해당 학기에 과제물을 1회 제출하도록 하고, 모사도 시스템을 통해 모사율을 채점하고 이를 반영함 으로써 인터넷 자료 및 유료사이트에서 구매한 과제물에 대해 점수를 부여 하지 않음으로 학습자가 스스로 해당 과목에 대해 연구 해 볼 수 있도록 유도
● 정기평가 : 다양한 문제 유형을 보유하고 출제함으로써 자칫 주관적 일 수 있는 학습자 평가를 객관적이고 변별력 있게 평가받을 수 있도록 함
수료기준 수료점수를 충족하시더라도, 수료필수사항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미수료 처리 됩니다.
구분 진도율 중간고사 기말고사 돌발퀴즈 과제 토론 보고서 총점
평가비중 15% 25% 25% 6% 20% 5% 4% 100점
수료기준 80% 필수 중간고사, 기말고사 모두 미응시 시 미수료 60점 이상
교수소개
교수명
조연경 
학력
1994년 2월 배화여대 유아교육과 졸업
1997년 2월 한국방송통신대학 유아교육학과 졸업(교육학사)
2006년 2월 성신여대 교육대학원 졸업 (교육학석사)(유아교육 전공)
2013년 2월 성신여대 대학원 박사 수료 (교육학 유아교육 전공)
 
약력
서울 성실유치원 근무(1994. 3~1995. 2)
서울 배화여자대학교 부속 유치원 근무(1995. 3~1998. 8)
사랑마을 어린이집 원장(2008. 10~2009. 11)
한양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과 학과장, 주임교수(2008. 3~2011. 2)
성결대학교 평생교육원 보육실습 강의(2010. 9 ~ 2010. 2)
성공회대학교 민주사회교육원 교육학개론 강의(2010. 9 ~ 2011. 8)
국제대학교 보육실습 강의(2009. 9 ~ 2010. 2)
경민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영유아교수방법론, 아동발달 강의(2008.10 ~ 현재)
배화여대 평생교육원 보육실습 강의, 아동문학 강의(2012. 3 ~ 현재)
경기북부보육교사교육원 놀이지도, 보육과정, 아동수과학지도 강의(2011. 9~현재)
㈜ 지식과 미래 독학사 강의 원고집필 및 촬영교수(2012. 3~ 현재)
EBS+2독학사 강의 유아 놀이 이론과 실제 강의
 
문의
수강신청 문의- (주)휴넷 고객행복센터 1600-0499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 계획서

촬영교수 : 조연경
운영교수 : -
기준학기 : 2018년도 2학기 과정
평가기간
과제 중간고사 기말고사 성적 이의 신청
2018.08.01 ~ 2018.09.04 2018.07.18 ~ 2018.07.21
2018.09.05 ~ 2018.09.08
2018.09.17 ~ 2018.09.18
보고서 토론 돌발퀴즈
2018.08.01 ~ 2018.09.04 2018.06.20 ~ 2018.07.17 강의수강 중
돌발응시 2회
오리엔테이션 1차교안피드백 1차참관토론 2차교안피드백 2차참관토론
모의수업1 모의수업2 모의수업3 모의수업4 최종평가회
성적분포
90점 이상 80점 이상 ~ 90점 미만 70점 이상~ 80점 미만 60점 이상~ 70점 미만 60점 미만
20% 40% 20% 15% 5%
교재
주교재 부교재
아동문학
아동문학
김현자 외
유아 문학 교육의 이론과 실제
유아 문학 교육의 이론과 실제
이송은 외
유의사항
* 2018년 2학기, 2019년 2월 학위신청
강의계획서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18.05.30~2018.06.12 1) 강의제목: 아동문학이란 무엇인가
2) 강의주제: 아동문학의 개념
3) 강의세부내용:
(1) 유아문학의 개념
(2) 유아문학의 구성요소
(3) 유아 문학의 특징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18.05.30~2018.06.12 1) 강의제목: 아동문학의 가치와 목적
2) 강의주제: 아동문학의 가치
3) 강의세부내용:
(1) 아동문학의 가치
(2) 아동문학교육의 목적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8.06.06~2018.06.19 1) 강의제목: 세계 아동문학의 역사 1
2) 강의주제: 세계 아동문학의 역사
3) 강의세부내용:
(1) 19세기 이전의 아동문학
(2) 19세기 아동문학
3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8.06.06~2018.06.19 1) 강의제목: 세계 아동문학의 역사 2
2) 강의주제: 세계 아동문학의 역사
3) 강의세부내용:
(1) 20세기 아동문학
(2) 아동문학의 현재와 미래, 그리고 독자
(3) 외국의 아동문학상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8.06.13~2018.06.26 1) 강의제목: 한국 아동문학의 역사 1
2) 강의주제: 한국 아동문학의 역사
3) 강의세부내용:
(1) 구비문학시대
(2) 아동문화 운동시대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8.06.13~2018.06.26 1) 강의제목: 한국 아동문학의 역사 2
2) 강의주제: 한국 아동문학의 역사
3) 강의세부내용:
(1) 아동문학시대
(2) 21세기를 향한 전망과 문제점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8.06.20~2018.07.03 1) 강의제목: 유아의 발달특성과 유아문학 1
2) 강의주제: 유아의 발달특성과 유아문학
3) 강의세부내용:
(1) 유아의 발달단계에 따른 문학경험
(2) 유아의 기본적 요구와 문학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8.06.20~2018.07.03 1) 강의제목: 유아의 발달특성과 유아문학 2
2) 강의주제: 유아의 발달특성과 유아문학
3) 강의세부내용:
(1) 유아의 언어발달과 문학
(2) 유아의 사회, 정서발달과 문학
(3) 아동발달 이론과 아동문학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 제출기간 : 4~7주차(4주간) ●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 출제범위 : 1~7주차 ●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5 2018.06.27~2018.07.10 1) 강의제목: 유아문학의 장르 1
2) 강의주제: 운문의 특징과 종류
3) 강의세부내용:
(1) 동시
(2) 전래동요 및 창작동요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18.06.27~2018.07.10 1) 강의제목: 유아문학의 장르 2
2) 강의주제: 산문의 장르별 특징과 종류
3) 강의세부내용:
(1) 전래동화, 환상동화
(2) 생활동화
(3) 정보책, 전기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7.04~2018.07.17 1) 강의제목: 교육과정과 아동문학의 교육내용 1
2) 강의주제: 표준보육과정에 따른 아동문학 경험
3) 강의세부내용:
(1) 0세의 경우
(2) 1세의 경우
(3) 2세의 경우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7.04~2018.07.17 1) 강의제목: 교육과정과 아동문학의 교육내용 1
2) 강의주제: 표준보육과정에 따른 아동문학 경험
3) 강의세부내용:
(1) 0세의 경우
(2) 1세의 경우
(3) 2세의 경우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7.11~2018.07.24 1) 강의제목: 아동문학의 교수학습 접근방법
2) 강의주제: 아동문학의 교수학습방법
3) 강의세부내용:
(1) 아동문학의 교수학습 접근방법
(2) 문학작품 소개활동
5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7.11~2018.07.24 1) 강의제목: 아동문학을 통한 사고활동
2) 강의주제: 아동문학을 통한 사고활동
3) 강의세부내용:
(1) 반응중심 동화 지도방안
(2) 반응중심 동시 지도방안
2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 응시기간 : 7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1~6주차 ●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8 2018.07.18~2018.07.24 <중간고사> 채점 후 성적공개 0
9 2018.07.25~2018.08.07 1) 강의제목: 그림책의 정의
2) 강의주제: 그림책의 정의
3) 강의세부내용:
(1) 그림책의 정의
(2) 유아의 성장과 그림책
2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18.07.25~2018.08.07 1) 강의제목: 그림책의 특성
2) 강의주제: 그림책의 특성
3) 강의세부내용:
(1) 그림책의 특성
(2) 그림책 선정을 위한 준거
5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8.01~2018.08.14 1) 강의제목: 문학활동을 위한 이론적 기초
2) 강의주제: 문학활동을 위한 이론적 기초
3) 강의세부내용:
(1) 반응중심 문학활동
(2) 총체적 언어와 통합적 문학활동
3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8.01~2018.08.14 1) 강의제목: 그림책을 활용한 수업설계
2) 강의주제: 그림책 활용 수업 설계
3) 강의세부내용:
(1) 그림책을 활용한 수업 설계
(2) 그림책을 활용한 수업 실제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보고서> ● 제출기간 : 10~14주차 (5주간) ●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 출제범위 : 1)과제:1-14주차 (아동문학의 개념 및 가치, 연령별 언어발달특성에 따른 책의 특성, 아동문학의 구성요소, 전래동화와 환상동화, 국내 아동문학계의 최신경향, 반응중심 문학활동, 통합적 문학활동, 그림책 활용 수업 설계) 2)보고서:9-14주차 ● 문항출제 : 1)과제:5문항 중 1문항 랜덤 2)보고서:2문항 중 1문항 랜덤
11 2018.08.08~2018.08.21 1) 강의제목: 동화 구연 1
2) 강의주제: 동화 구연
3) 강의세부내용:
(1) 동화 구연의 개념
(2) 동화 구연의 교육적 가치
(3) 동화 선정의 기준과 주의사항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18.08.08~2018.08.21 1) 강의제목: 동화 구연 2
2) 강의주제: 동화 구연
3) 강의세부내용:
(1) 동화 구연의 방법
(2) 동화 선정의 기준과 주의사항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8.15~2018.08.28 1) 강의제목: 동화의 전달방법 1
2) 강의주제: 매체동화 중 그림동화
3) 강의세부내용:
(1) 낱장식 동화
(2) TV동화
(3) 병풍동화
(4) 우산동화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8.15~2018.08.28 1) 강의제목: 동화의 전달방법 2
2) 강의주제: 매체동화 중 그림동화
3) 강의세부내용:
(1) 융판․ 자석동화
(2) OHP 동화
(3) 컴퓨터를 이용한 동화
3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8.22~2018.09.04 1) 강의제목: 극화활동 1
2) 강의주제: 극화활동
3) 강의세부내용:
(1) 줄 인형극
(2) 그림자 인형극
2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8.22~2018.09.04 1) 강의제목: 극화활동 2
2) 강의주제: 극화활동
3) 강의세부내용:
(1) 막대인형극
(2) 동극
5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18.08.29~2018.09.11 1) 강의제목: 아동문학의 창의적 접근방법
2) 강의주제: 아동문학의 창의적 접근방법
3) 강의세부내용:
(1)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2) 생활동화의 활용
(3) 이야기의 재구성
3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 응시기간 : 14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9~13주차 ●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4지선다형
14 2018.08.29~2018.09.11 1) 강의제목: 아동문학의 주제별 통합적 접근방법
2) 강의주제:
3) 강의세부내용:
(1) 계절관련 통합적 접근
(2) 다문화 관련 통합적 접근
4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18.09.05~2018.09.11 <기말고사> 0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수업방식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18-05-30 ~
2018-06-12
1) 강의제목: 아동문학이란 무엇인가
2) 강의주제: 아동문학의 개념
3) 강의세부내용:
(1) 유아문학의 개념
(2) 유아문학의 구성요소
(3) 유아 문학의 특징
4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18-05-30 ~
2018-06-12
1) 강의제목: 아동문학의 가치와 목적
2) 강의주제: 아동문학의 가치
3) 강의세부내용:
(1) 아동문학의 가치
(2) 아동문학교육의 목적
39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8-06-06 ~
2018-06-19
1) 강의제목: 세계 아동문학의 역사 1
2) 강의주제: 세계 아동문학의 역사
3) 강의세부내용:
(1) 19세기 이전의 아동문학
(2) 19세기 아동문학
38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8-06-06 ~
2018-06-19
1) 강의제목: 세계 아동문학의 역사 2
2) 강의주제: 세계 아동문학의 역사
3) 강의세부내용:
(1) 20세기 아동문학
(2) 아동문학의 현재와 미래, 그리고 독자
(3) 외국의 아동문학상
4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8-06-13 ~
2018-06-26
1) 강의제목: 한국 아동문학의 역사 1
2) 강의주제: 한국 아동문학의 역사
3) 강의세부내용:
(1) 구비문학시대
(2) 아동문화 운동시대
4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8-06-13 ~
2018-06-26
1) 강의제목: 한국 아동문학의 역사 2
2) 강의주제: 한국 아동문학의 역사
3) 강의세부내용:
(1) 아동문학시대
(2) 21세기를 향한 전망과 문제점
4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8-06-20 ~
2018-07-03
1) 강의제목: 유아의 발달특성과 유아문학 1
2) 강의주제: 유아의 발달특성과 유아문학
3) 강의세부내용:
(1) 유아의 발달단계에 따른 문학경험
(2) 유아의 기본적 요구와 문학
4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8-06-20 ~
2018-07-03
1) 강의제목: 유아의 발달특성과 유아문학 2
2) 강의주제: 유아의 발달특성과 유아문학
3) 강의세부내용:
(1) 유아의 언어발달과 문학
(2) 유아의 사회, 정서발달과 문학
(3) 아동발달 이론과 아동문학
4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 제출기간 : 4~7주차(4주간) ●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 출제범위 : 1~7주차 ●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5 2018-06-27 ~
2018-07-10
1) 강의제목: 유아문학의 장르 1
2) 강의주제: 운문의 특징과 종류
3) 강의세부내용:
(1) 동시
(2) 전래동요 및 창작동요
4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18-06-27 ~
2018-07-10
1) 강의제목: 유아문학의 장르 2
2) 강의주제: 산문의 장르별 특징과 종류
3) 강의세부내용:
(1) 전래동화, 환상동화
(2) 생활동화
(3) 정보책, 전기
4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7-04 ~
2018-07-17
1) 강의제목: 교육과정과 아동문학의 교육내용 1
2) 강의주제: 표준보육과정에 따른 아동문학 경험
3) 강의세부내용:
(1) 0세의 경우
(2) 1세의 경우
(3) 2세의 경우
4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7-04 ~
2018-07-17
1) 강의제목: 교육과정과 아동문학의 교육내용 1
2) 강의주제: 표준보육과정에 따른 아동문학 경험
3) 강의세부내용:
(1) 0세의 경우
(2) 1세의 경우
(3) 2세의 경우
4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7-11 ~
2018-07-24
1) 강의제목: 아동문학의 교수학습 접근방법
2) 강의주제: 아동문학의 교수학습방법
3) 강의세부내용:
(1) 아동문학의 교수학습 접근방법
(2) 문학작품 소개활동
5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7-11 ~
2018-07-24
1) 강의제목: 아동문학을 통한 사고활동
2) 강의주제: 아동문학을 통한 사고활동
3) 강의세부내용:
(1) 반응중심 동화 지도방안
(2) 반응중심 동시 지도방안
29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 응시기간 : 7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1~6주차 ●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8 2018-07-18 ~
2018-07-24
0 원격
9 2018-07-25 ~
2018-08-07
1) 강의제목: 그림책의 정의
2) 강의주제: 그림책의 정의
3) 강의세부내용:
(1) 그림책의 정의
(2) 유아의 성장과 그림책
27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18-07-25 ~
2018-08-07
1) 강의제목: 그림책의 특성
2) 강의주제: 그림책의 특성
3) 강의세부내용:
(1) 그림책의 특성
(2) 그림책 선정을 위한 준거
55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8-01 ~
2018-08-14
1) 강의제목: 문학활동을 위한 이론적 기초
2) 강의주제: 문학활동을 위한 이론적 기초
3) 강의세부내용:
(1) 반응중심 문학활동
(2) 총체적 언어와 통합적 문학활동
38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8-01 ~
2018-08-14
1) 강의제목: 그림책을 활용한 수업설계
2) 강의주제: 그림책 활용 수업 설계
3) 강의세부내용:
(1) 그림책을 활용한 수업 설계
(2) 그림책을 활용한 수업 실제
4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보고서> ● 제출기간 : 10~14주차 (5주간) ●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 출제범위 : 1)과제:1-14주차 (아동문학의 개념 및 가치, 연령별 언어발달특성에 따른 책의 특성, 아동문학의 구성요소, 전래동화와 환상동화, 국내 아동문학계의 최신경향, 반응중심 문학활동, 통합적 문학활동, 그림책 활용 수업 설계) 2)보고서:9-14주차 ● 문항출제 : 1)과제:5문항 중 1문항 랜덤 2)보고서:2문항 중 1문항 랜덤
11 2018-08-08 ~
2018-08-21
1) 강의제목: 동화 구연 1
2) 강의주제: 동화 구연
3) 강의세부내용:
(1) 동화 구연의 개념
(2) 동화 구연의 교육적 가치
(3) 동화 선정의 기준과 주의사항
4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18-08-08 ~
2018-08-21
1) 강의제목: 동화 구연 2
2) 강의주제: 동화 구연
3) 강의세부내용:
(1) 동화 구연의 방법
(2) 동화 선정의 기준과 주의사항
4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8-15 ~
2018-08-28
1) 강의제목: 동화의 전달방법 1
2) 강의주제: 매체동화 중 그림동화
3) 강의세부내용:
(1) 낱장식 동화
(2) TV동화
(3) 병풍동화
(4) 우산동화
4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8-15 ~
2018-08-28
1) 강의제목: 동화의 전달방법 2
2) 강의주제: 매체동화 중 그림동화
3) 강의세부내용:
(1) 융판․ 자석동화
(2) OHP 동화
(3) 컴퓨터를 이용한 동화
38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8-22 ~
2018-09-04
1) 강의제목: 극화활동 1
2) 강의주제: 극화활동
3) 강의세부내용:
(1) 줄 인형극
(2) 그림자 인형극
28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8-22 ~
2018-09-04
1) 강의제목: 극화활동 2
2) 강의주제: 극화활동
3) 강의세부내용:
(1) 막대인형극
(2) 동극
5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18-08-29 ~
2018-09-11
1) 강의제목: 아동문학의 창의적 접근방법
2) 강의주제: 아동문학의 창의적 접근방법
3) 강의세부내용:
(1)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2) 생활동화의 활용
(3) 이야기의 재구성
34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 응시기간 : 14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9~13주차 ●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4지선다형
14 2018-08-29 ~
2018-09-11
1) 강의제목: 아동문학의 주제별 통합적 접근방법
2) 강의주제:
3) 강의세부내용:
(1) 계절관련 통합적 접근
(2) 다문화 관련 통합적 접근
49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18-09-05 ~
2018-09-11
0 원격
  • 강의소개
  • 수강후기

수강후기

후기 별점
개인적으로 아동 관련 공부를 해본 적이 없었지만, 아이를 키우는 부모의 입장이 되면서 아이들에 대한 지식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관심은 있는 반면 어떻게 지식을 얻어야 할지 모르고 있었던 시기에 휴넷 사이버 학습을 통해 다양한 학습을 하게 되었고, 이번 아동문학 과정까지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사이버 교육이라는 것이 그렇겠지만, 누구나 걱정반 호기심반으로 시작하는 것이 아닐까 싶어요.
그런데 저는 오랜만에 하는 공부임에도 지금은 참 즐겁게 느껴지네요.
그저 아이들을 보면서 이해하지 못하고 있던 많은 것들과 아이들을 마음 가는 대로 대하고 가르치던 스스로가 많이 잘못 되었구나 하는 것을 가장 많이 배운 것 같습니다.
가장 좋았던 것은 역시나 작은 것이라도 배우면 해보게 되고 해보면 아이들도 즐거워 하니 공부를 하면서도 재미도 있고 의미도 있었던 것 같아요.
사이버 강의를 듣다 보니 가사와 육아에도 지장이 없고, 맘 편하게 시간이 날 때 들을 수 있고, 편한 시간에 듣게 되니 집중도 더 잘되더라구요.
특히나, 아동문학은 지금 저희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이었습니다. 제가 직접 아이들과 함께 배운 것을 해 볼 수 있으니 더 잘 이해가 되는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사이버 강의라 지루하고 재미없다고 생각 할 수도 있지만, 저는 생각보다 재미있게 들었습니다. 중간 중간 나오는 돌발퀴즈도 복습에 도움이 많이 되었고, 보고서는 형식적으로 답을 제출하기 보다 직접 우리 아이들과 해볼 내용으로 고민해서 적게 되더라구요. 그만큼 문제 출제 의도도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아동문학 과정은 여러모도 배울것이 많았던 과정이었습니다.
★★★★
수업 잘 들었습니다
한 학기가 순식간에 지나갔어요
지난학기에 이어 이번학기에도 휴넷에서 수업을 들었는데요
모바일이라 수업듣기가 너무 편했구요 시간날때마다 들으수 있으니 넘 좋네요
시험도 무난한 편이고 여러모로 편리합니다
★★★★★
수업을 들으며 많은 아동문학작품을 이해하고 또 수업에 어떻게 적용하여 보다 재미난 수업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한 많은 팁을 주셨고, 비록 인터넷상에서 만나 뵙는 교수님이지만 현강을 듣는 것 처럼 생동감 넘치는 수업을 진행하시고자 노력하시는 모습에 보다 더 열심히 들으려 노력하였으며, 또 과제를 수행하면서 도서관에서 접한 많은 책과 논문들을 보면서 현재의 아동문학의 문제점 뿐만 아니라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한 많은 고민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였다. 영유아 교육기관에서 이루어지는 독서가 문학으로서, 더 나아가 미래 어른이 되어서 어릴적 읽었던 문학작품의 영향으로 전인적 발달을 이루고 독서를 보다 친숙하게 받아들여 질 수 있을 것이란 기대를 해본다. ★★★★★
독서지도사 자격증 과목을 수강 하고 아동문학 과목을 수강 했습니다. 독서지도사 과목과는 비슷하면서도 다른 내용으로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전 14개월 여자 아이를 키우고 있는 주부 입니다.
사실 어린 아이를 키우며 보육교사 자격증을 딴다는게 쉽지 않더라구요~
하지만 핸드폰으로 수강할수있어 중간중간 들으며 많이 편리해서 좋았습니다.
수업내용을 들으며 실제로 아이를 키우며 많은 정보를 배우고 익힐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
수업듣는 동안 많은 것을 배웠고 책에서의 다양한 내용으로 한 층더 의미가 깊게 보고 알아갔던 시간들이었습니다. 앞으로 남은 기간 동안 힘을 내서 열심히 합시다. ★★★★★
많은 것들을 배웠던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저번 1학기보다는 보다 다양하고 폭이 넓은 과목들과 수업내용들을 들으면서 재미있고 뜻깊은 시간들이었던 것 같습니다. 모르는 상황또한 책에 나온 자세한 설명으로 배우고 익혔습니다. 남은 수업과 학기까지 열심히 합시다. ★★★★★
책이 주는 이로움때문에 내 아이에게도 책읽기는 강조하고 있었지만, 아동문학의 역사적 지시에 대해서는 몰랐는데 아동문학의 발달과 아동문학에 대해 자세히 알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교수님의 쉽고, 명료한 강의 내용으로 수업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최선을 다해 열강 해주시는 모습을 보고 감동받게 되고, 전문성의 필요성을 더욱 깨닫게 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시작 할때는 할수 있을까? 하는 두려움이 많았다. 공부한지 오래되고 ,자신감도 없고, 하지만 도전하기로 결심하고 휴넷을 소개 받아 시작 하였는데 탁월한 선택이였다. 끝까지 마칠수 있도록 도와주신 관계자분께 감사드린다.
저처럼 만학도이신분이 고민하고 계신다면 지금 시작 하세요. 파이팅!
★★★★★
그림책을 읽어주는 방법과 다양한 매체활용방법 등 실제로 아이를 가르치는데 유익한 문학적 지식을 많이 배웠습니다. 요즘 아이들의 교육방향이 수학조차도 논술형태로 바뀌어서 책을 읽는 것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데 이 과목은 그러한 부분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과목입니다. ★★★★★
강의를 들으면서 아동문학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된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 아동들을 좀 더 이해하기 위해 그림책을 많이 읽어보려 한다. ★★★★★
직장생활과 병행하려니 힘들기도 했으나, 강의가 쉽게 진행이되어 많은 어려움 없이 진행한 것 같습니다. 상담원 분들이 너무 친절하시고, 학사 일정이나 출석률에 따라 안내를 진행해주셔서 잘 마무리 하는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처음에는 별 감동없이 듣다가 후반에 갈수록 흥미가 생긴 과목이다. 유아에게 문학이 중요다고 생각했고 어느정도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도우되는 부분이 많았고 특히 과제와 관련된'쿠슐라와 그림책 이야기'를 읽고 큰  감동을 받았다 ★★★★★
어렸을 적  읽었던 작품들에 대해 전래동화와 환상 동화로 구분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으며, 아동 문학 작품에 대해 다양하게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
자격증 취득을 위해 이 과정을 수강하게 되 었지만 결혼을 앞둔 미혼의 여성으로서 미래의 내 가정을 건설할 사람으로서, 질좋은 교육을 받아갑니다. 또한 교수님의 적절한 설명과 더불어 휴넷관리자의 친절한 서비스 덕분에에 기분좋은 배움을 얻어갑니다. ★★★★★
지금까지 고생하신 교수님, 관계자 분들 감사합니다.
깜빡할 때 문자를 보내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마지막까지 화이팅!
★★★★★
교수님께서 알기 쉽게 학습을 가르쳐 주셔서 공부가 즐거웠으며, 몰랐던 부분도 많이 알게 되어  휴넷을 하기 잘했다고 많이 느꼈습니다. ★★★★★
아동문학에 대해 잘 몰랐는데 여러책들도 알게되고 문학이 유아에게 미치는 영향에대해 자세히 알게 되었다. ★★★★★
직장생활을 하며 수업을 들은지 벌써 14주차가 되었다니 믿기지가 않습니다.
강의를 하나하나 들으며 즐겁게 수업을 받을수 있어서 기뻤습니다.
교수님의 재미나고 유익한 수업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고된 직장일을 끝내고 매주 수업을 들으려 강의를 켤때마다 아..너무 힘든데 오늘은 쉬고싶다는 생각도 들었지만 막상 수업을 듣고 난 후 내가 얻은 지식은 힘든마음을 비온 후 같이 씻겨주었습니다.
자기개발을 한다는 기쁨은 참 큰 것같습니다. 학습자 여러분들도 힘내서 수강하시고 힘내시길 바랍니다.
★★★★★
대학 졸업한지 20년이상 된후 다시 공부를 하니 감회가 새료웠습니다. 과제나 시험에 대한 부담감이 없지 않았지만 하루하루 차근히 하다보니 걱정한것보다 힘든 과정은 아니었습니다. ★★★★★
어렵게만 느껴질거라 생각했던 수업이 너무나 재미있고 쉽게 쏙쏙 이해가 되어 수업내내 배움의 즐거움은 물론 집중과 이해도가 높아져 너무나 유익한 시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친구들에게도 꼭 소개해주고싶어요. ★★★★★
아동문학의 전반적인 흐름과 구체적으로 어떻게 접근하고 활용해야할지를 알게 된것 같다. 문학작품들이 재미있고 읽고 싶어하는 책들도 많이 생긴것 같다. 특히 나의 자녀에게 문학작품을 잘 선정하여 함께 공유하고 나누고 싶다. ★★★★★
아동문학에 대해 잘모르는 것이 많았는 데 이수업을 통해서  아동문학의 역사부터 앞으로의 아동문학의 발전 까지 세세하게 알 수 있었다. 아이들에게 있어서 아동문학의 중요성을 알게되는 시간이였다. ★★★★★
결혼 몇 년만에 늦은 나이에 소중한 아기를 임신하고 영유아의 발달과정에 따른 효과적인 아동문학 지도방법을 알기 위해 이 강의를 수강하였는데, 아동문학에 대한 역사 및 기본지식과 유아의 발달 특성에 따른 유아문학의 장르, 그림책을 활용한 수업설계 등 총체적인 아동문학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배울 수 있어서 정말 만족하였다. 아기의 두뇌가 세 살까지 거의 완성된다고 하는데, 이러한 효과적인 아동문학 수업을 통해 아동기, 청소년기, 성인기에 이르기까지 올바른 학습습관을 길러주고 보육교사로서 전문성을 겸비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 아직 강의를 접하지 않은 모든 이들에게 추천해주고 싶고, 그동안 교육과정 중에 행정적으로 원할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신 담당자분께도 감사드린다. ★★★★★
저번학기에이어 이번학기도 마무리가되어갑니다.
강의듣고 공부하면서 일하기도 참힘들지만
문자서비스도 잘오고 자료도 정말좋아서 이번에도 열시미했습니다.
다음학기도 화이팅!
★★★★★
타 전공 학위를 취득하기위해 온라인으로 학습을 하게 시작되었습니다.
인터넷에 검색을 통하여 휴넷이라는 평생교육원을 알게되었고 어느덧 마지막 학기까지 오게되었습니다.
수강생을 위한 강의도 정말 휼륭했습니다.
★★★★
아동문학이라는 과목은 매우 중요하다. 특히 요즘 영유아들에게는 책이라는 요소가 미디어에 많이 밀려 있다. 이번 교육을 통해서 많은 아동에 필요한 문학을 많이 알 수 있었다.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교육영상이 너무 많은 것을 담으려다보니 이해하기가 어려운 부분들이 있었다. ★★★★
교수님께서 만들기 자료나 동화책을 준비하여 설명해 주셔서 내용에 대한 이해도가 높았습니다. 만들기 자료의 경우 만드는 방법을 직접 보지 못해 아쉬웠지만 인터넷 강의의 한계이니 어쩔 수 없지요.. 열의를 가지고 강의해 주신 교수님께 감사합니다! ★★★★★
강사님의 수업준비를 높이 평가하며 효율적인 아동문학 학습을 수강하여 만족하였습니다. 다른 친구나 지인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
아동문학이라는 것을 이론적으로 접근하였을 때, 어찌보면 딱딱한 설명과 주제로 관철되기 쉽다는 생각이 있었다. 이 또한 수업이기에 이런 학문적 접근이 당연할 것이라 생각하었고, 이 때문에 마땅히 들어야 할 과목이지만 선뜻 흔쾌히 신청할 수는 없었다.
물론 학문적 접근도 있었으나, 그것을 실질 예로 풀어주었을 때 흡수할  수 있는 지식, 경험은 나 자신에게 큰 도움을 주었다. 특히 이제 5살이 된 아이의 엄마로 접해보니, 이 보다 간결하고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과목은 없지 않았나 생각한다.
가장 인상깊은 것은 총체적 접근이라는 용어이다. 총체적, 말 그대로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등과 같은 일련의 언어습득 과정은 개별적이 아닌 동시에 접근할 수 있도록 가르치는 게 현명하고, 아동문학으로 대표되는 그림책이 가장 효율적 수단이라는 것이었다.
그간 내가 일이 바쁘다는 이유로, 할 게 많다는 이유로 그림책 읽기를 전적으로 아이에게 떠넘긴건 아닌가 하는 반성도 들었다.
이렇게 훌륭한 강의를 진행해주신 교수님과 휴넷관계자분들께 심심한 감사의 말씀 드리고 싶다.
★★★★★
아동문학 강의를 통해 보육교사로서 유아동들에게 어떠한 관점으로 문학을 가르쳐야 하는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다양한 문학장르와 이론적 지식을 바탕으로 아동문학에 접근하는 방법을 알고, 실제 교육 현장에서 아동에게 좀 더 유익하고 즐거운 문학 활동을 전달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그동안 좋은 내용으로 수고해주신 교수님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강의 내용을 잘 기억하여 아동들에게 더 나은 교육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아동문학 강의를 통해 보육교사로서 유아동들에게 어떠한 관점으로 문학을 가르쳐야 하는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다양한 문학장르와 이론적 지식을 바탕으로 아동문학에 접근하는 방법을 알고, 실제 교육 현장에서 아동에게 좀 더 유익하고 즐거운 문학 활동을 전달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그동안 좋은 내용으로 수고해주신 교수님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강의 내용을 잘 기억하여 아동들에게 더 나은 교육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회사를 다니면서도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이 학습할 수 있도록 독려해준 휴넷~~~ 정말 감사드립니다~~~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까지 할 수 있도록 계속 관심 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제가 몰랐던 부분들을 자세하게 설명해 주시고 예를 들어서 설명을 하셔서 즐겁게 수강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루함을 달래는 부분들도 맘에 듭니다. 감사합니다. ★★★★
강의가 좋았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교안내용과 많은 설명, 참고문헌, 관련도서 정보를 제공해준다면 공부에 도움이 많이 될거 같다. 과제를 쓸 때에도 단순 교안이나 강의만 참고하면 감점 된다는데 관련도서나 참고문헌 정보를 제공해준다면 공부하는데 도움이 되겠다. ★★★★
타 기관에서 일부과목을 수강하였었는데 휴넷에서 진작 들을걸 하는 후회와 아쉬움이 있습니다.
결석을 하면 몇차시 이상 결석시 문제가 생긴다고 미리 전화로 알려주시고 관리를 해주는것 같아 좋았습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아동문학 강의시 교안에 있는 내용에서 좀더 첨부해서 설명해주셨으면 하는 아쉬움도 조금 있었습니다. 그래도 감사합니다.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자녀를 양육하다 보니 책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그림책 교육을 많이 시키는데 지식이 부족함을 느꼈다. 아동문학 강의를 들으면서 유익한 책에 관한 정보도 얻고, 유아들에게 어떤 방식으로 흥미있게 교육을 시킬 수 있는지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최근 독서활동으로 사회, 정서, 인지적인 측면을 모두 만족시키는 교육을 할 수 있고 심리치료에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 보육교사가 되면 독서활동으로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가르치고 싶다. ★★★★
아이들에게 문학을 어떻게 설명하고 읽어줄 수 있을까  고민이었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무엇보다 장르별 좋은 책들을 많이  알게 되어 많이 활용할 수 있을 거 같다. 늘 친절한 말씨와 다양한 구연으로 수업지도를 해 주신 교수님도 좋았고,유아들에게 책의 내용을 다양하게 전달할 수 있는 법을 알게 되어 좋았다 ★★★★
둘째를 임신한 몸으로 첫애 키우면서 미래에 대한 준비를 한다는 것 자체로 약간의 두려움이 있었다. 애기가 아프거나 수강 비용이 너무 세서 경제적으로 부족해져 중간에 그만두게 되면 어쩌나하는 걱정이었다. 보육교사를 알게 되면서부터 학점은행 사이버 수강사이트 중 가장 괜찮다는 이곳에 들어와 수강 비용, 강의..등 보육교사 자격증에 필요한 여러가지를 알아보게 되었다. 한 과목당 가격이 세서 처음에 좌절할 뻔했으나 학습 설계를 받고 보육교사 이벤트가 매월 존재한다는 설계사님의 정보 덕분에 저렴한 가격에 수강신청을 할 수 있었다. 학습을 진행하면서 아기가 감기는 물론이고 단추를 삼켜서 응급실에도 가는...(그 때 일을 생각하면.. ㅠㅠ) 아이가 어리다보니 여러가지 예상치 못한 일들이 많이 발생하는 어려움이 있었지만, 학습 출석인정 기간이 2주나 되어 그 주에 듣지 못했어도 여유롭게 다음 주 에 들을 수 있어 계획적인 학습이 어려운 주부인 나에게 가장 큰 장점이 아니었나 싶다. 마침내 이번 학기 학습을 다 마치고 다음학기를 준비하게 되었다는 이 뿌듯함..ㅎㅎ자잘하게 이야기적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내가 이곳에 후기를 적을 것이라는 상상은 전혀 하지 못했다..
아이를 키우는 주부라는 이름으로 쉽지 않았던 환경 안에서 100% 출석할 수 있었던 지금의 화이팅 넘치는 마음으로 다음학기도 이번과 같은 성적으로 마치겠다는 다짐을 하며...ㅎㅎㅎ
이지혜 화이팅!!ㅎㅎ

마지막으로... 주부님들.. 용기를 갖고 한 번 도전해 보세요!! 지금의 환경이라면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ㅎㅎㅎ
★★★★★
바쁘게 또 한학기를 보냈다.
시작은 항상 어려우나, 하고나면 매번 성취감을 느낀다.
이맛에 휴넷을 이용하는게 아닌가싶다.
열심히는 했으나 성적이 어떻게 나올지 두근두근...
교수님도 휴넷도 나에게는 좋은 친구다. 화이팅!!
★★★★★
어렵지만 잘 설명해 주신데에 대해서 먼저 감사하고, 중간중간 퀴즈, 시험, 토론, 과제, 보고서 등 활동할 것들이 많아 힘들었지만 공부한 내용을 다시 상기시키고 장기기억으로 남게 해주어 고맙습니다. ★★★★★
일을 하면서 시작하게 된 학점은행제지만 힘들기도 했지만 이렇게 마치려고 하니 뿌듯하고 좋네요!! ★★★
이용가능기기 및 최소기술사양 고시
PC 하드웨어 환경
CPU 인텔® 코어 2 듀오 2.4 GHz 또는 AMD Athlon™ 64 X2 5600+ 2.8 GHz
메모리 2GB RAM 이상
통신장비 광대역 인터넷 연결
멀티미디어 장치 사운드카드, 스피커, 마이크, 헤드셋
모바일 이용환경
상세정보
iOS 아이폰, 아이패드 (iOS 6.1 이상)
Android 갤럭시 S3기준으로 최적화되어 있음 (안드로이드 4.1 이상)
PC 소프트웨어 환경
운영체제(OS) XP / Window Vista 이상
WIndow 7 / Window 8 권장
(최신 서비스팩 필요)
기본 S/W Internet Explorer 9.0 이상
Windows Media Player 11 이상
Adobe Flash Player
시청환경
점검 도구
자이닉스 다운로드
화면해상도 1024 * 768
    • 2018년 2학기

      5월 30일 개강

      년 월 일
      ~
      년 월 일
    • 2018년 2학기

      6월 13일 개강

      년 월 일
      ~
      년 월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