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icon 즐겨찾기 추가
간편상담신청
- -

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교육부 공식 인정

아동복지론

강의맛보기
정가
150,000 원
판매가
6 9 comma 0 0 0 원
학습기간
2017.12.06 ~ 2018.03.20 (15 주)
수강신청 기간
2017.10.28 ~ 2017.12.05 (입금완료 기준)
학점
3학점
학습시간
45시간

※ 수료 시 학점인정 전공/자격중

학사
아동학 전공, 사회복지학전공
전문학사
아동.가족전공, 사회복지전공
자격증
보육기초, 선택, 선택
  • 강의소개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소개

학습목표
아동복지론은 아동을 권리의 주체자로서 인정할 뿐만 아니라 한 사회가 아동에게 행복한 삶의 기초를 실현할 수 있는 아동복지 정책과 서비스를 탐색하는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아동복지론의 목표는 첫째, 아동복지의 기본 개념과 아동의 기본 권리에 대한 학습을 시작으로 아동복지 발달의 역사, 국내외 아동복지의 특징, 아동복지정책과 아동복지행정, 아동복지실천의 접근 방법을 이해하는 것이다. 둘째 아동복지실천분야에 대한 구체적 이해와 지식을 높일 수 있는 보육아동, 빈곤아동, 다문화아동, 새터민아동, 이혼가정아동, 장애아동, 학대아동, 입양아동, 시설보호아동, 가정위탁아동을 위한 아동복지실천기술에 관한 내용, 그리고 아동복지의 전망과 과제를 이해하는 것이다.
1. 아동복지의 개념과 아동의 기본 권리를 이해하고 아동복지 대상과 유형, 원칙을 파악하여 아동복지에 대한 기초적 지식을 함양할 수 있다.
2. 아동복지 발달사에 나타난 아동관을 살펴보고 현대사회 아동복지의 특성을 분석할 수 있다.
3. 아동복지실천을 위한 아동복지정책과 행정, 그리고 실천 접근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4. 아동복지에서 구체적 실천 분야의 제 개념과 특성, 복지서비스 현황, 그리고 향후 복지실천 방향을 파악할 수 있다.
5. 미래사회에서 아동권리의 보장과 증진을 높일 수 있는 아동복지의 과제와 전망을 제시할 수 있다.
수강대상
1. 아동학 전공 학위 및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분
2. 아동복지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학습을 하고자 하시는 분
3. 아동학에 관심있는 직장인과 예비직장인, 비 전공자 등
학습방법
● 강의 : 온라인 30차시로 구성 중간고사(8주차)와 기말고사(15주차)도 차시에 포함하여 진행
● 학습 점검 문제 : 차시 별 점검 문제를 출제하여 학습자 복습 효과 증대
● 모바일 학습 :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여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학습 할 수 있는 환경 제공(단, 참여도 및 정기평가는 PC에서 응시 해야 함)
● 토론 : 학기 중 한 번의 토론 주제를 출제하여 자유롭게 학습자의 의사를 밝히고 다른 학습자와의 의견을 공유하여 학습의 이해도를 높임
● 돌발퀴즈 : 학기 중 2회 돌발 퀴즈를 출제 하여 학기 중간 학습 상태를 점검 할 수 있는 장치 마련
● 과제 : 해당 학기에 과제물을 1회 제출하도록 하고, 모사도 시스템을 통해 모사율을 채점하고 이를 반영함 으로써 인터넷 자료 및 유료사이트에서 구매한 과제물에 대해 점수를 부여 하지 않음으로 학습자가 스스로 해당 과목에 대해 연구 해 볼 수 있도록 유도
● 정기평가 : 다양한 문제 유형을 보유하고 출제함으로써 자칫 주관적 일 수 있는 학습자 평가를 객관적이고 변별력 있게 평가받을 수 있도록 함
수료기준 수료점수를 충족하시더라도, 수료필수사항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미수료 처리 됩니다.
구분 진도율 중간고사 기말고사 돌발퀴즈 과제 토론 보고서 총점
평가비중 15% 25% 25% 6% 20% 5% 4% 100점
수료기준 80% 필수 중간고사, 기말고사 모두 미응시 시 미수료 60점 이상
교수소개
교수명
이효정 
학력
1999년 총신대학교 사범대학 유아교육과 학사
2002년 총신대학교 일반대학원 유아교육학 석사
2009년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 유아교육학 박사 
약력
현 한국복지사이버대학 다문화사회학과 조교수 학과장
현 백석문화대학 유아교육과 겸임교수
현 한국성서대학교, 신흥대학, 경민대학, 백석대학, 혜전대학, 대전보건대학 강사
 
문의
수강신청 문의- (주)휴넷 고객행복센터 1600-0499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 계획서

촬영교수 : 이효정
운영교수 : -
기준학기 : 2018년도 1학기 과정
평가기간
과제 중간고사 기말고사 성적 이의 신청
2018.02.07 ~ 2018.03.13 2018.01.24 ~ 2018.01.27
2018.03.14 ~ 2018.03.17
2018.03.26 ~ 2018.03.28
보고서 토론 돌발퀴즈
2018.02.07 ~ 2018.03.13 2017.12.27 ~ 2018.01.23 강의수강 중
돌발응시 2회
성적분포
90점 이상 80점 이상 ~ 90점 미만 70점 이상~ 80점 미만 60점 이상~ 70점 미만 60점 미만
20% 40% 20% 15% 5%
교재
주교재 부교재
아동복지론
아동복지론
이효정, 최경희, 이선자, 김성숙, 김갑순, 강현경 외
-
유의사항
*2018년 1학기 첫번째 개강, 2018년 4월 학점인정 신청
강의계획서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17.12.06~2017.12.19 1) 강의제목: 아동복지의 개념
2) 강의주제: 아동복지의 개념
3) 강의세부내용:
-아동복지의 개념과 학문적 배경
-현대사회에서 확대된 아동복지의 개념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17.12.06~2017.12.19 1) 강의제목: 아동과 권리
2) 강의주제: 아동의 기본 권리와 아동기의 생활환경 탐색
3) 강의세부내용:
-UN 아동권리협약에 나타난 아동의 기본 권리
-아동기를 둘러싼 생활환경의 맥락과 특징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7.12.13~2017.12.26 1) 강의제목: 아동복지의 역사
2) 강의주제: 아동관의 발달과 아동복지제도의 발달과정
3) 강의세부내용:
-고대, 중세, 르네상스기, 근대, 현대의 아동관
-아동복지제도의 발달과정
3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7.12.13~2017.12.26 1) 강의제목: 국내외 아동복지의 발달
2) 강의주제: 한국의 아동복지와 주요 선진국의 아동복지 특징
3) 강의세부내용:
-한국의 아동복지의 발달과정
-영국, 미국, 스웨덴, 일본의 아동복지의 특징
5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7.12.20~2018.01.02 1) 강의제목: 아동복지의 정책 및 법제
2) 강의주제: 아동복지정책
3) 강의세부내용:
-아동복지정책의 개념과 특성
-아동복지정책의 이념과 가치
3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7.12.20~2018.01.02 1) 강의제목: 아동복지의 정책 및 법제
2) 강의주제: 아동복지관련법
3) 강의세부내용:
-아동복지법
-영유아보육법
4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7.12.27~2018.01.09 1) 강의제목: 아동복지 실천의 원칙과 기능
2) 강의주제: 아동복지 실천의 원칙과 기능
3) 강의세부내용:
-아동복지의 원칙
-아동복지사업의 기능
3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7.12.27~2018.01.09 1) 강의제목: 아동복지의 실천방법
2) 강의주제: 개인 및 집단 아동복지 실천
3) 강의세부내용:
-개인 아동복지 실천
-집단 아동복지 실천
3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 제출기간 : 4~7주차(4주간) ●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 출제범위 : 1~7주차 ●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5 2018.01.03~2018.01.16 1) 강의제목: 아동복지의 실천방법
2) 강의주제: 지역사회 및 통합적 아동복지의 실천
3) 강의세부내용:
-지역사회 아동복지 실천
-통합적 아동복지 실천
-통합론적 실천방법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18.01.03~2018.01.16 1) 강의제목: 보육아동을 위한 아동복지의 실천
2) 강의주제: 보육아동의 개념 및 보육아동을 위한 아동복지의 실천방향
3) 강의세부내용:
-보육의 개념 및 유형
-보육정책의 발달
-보육서비스의 현황
-보육아동을 위한 아동복지의 실천 방향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1.10~2018.01.23 1) 강의제목: 빈곤아동을 위한 아동복지의 실천Ⅰ
2) 강의주제: 빈곤아동의 개념과 현황, 유형과 특성
3) 강의세부내용:
-빈곤 및 빈곤아동의 개념
-빈곤아동의 현황과 유형 및 특성
-빈곤아동이 경험하는 어려움
3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1.10~2018.01.23 1) 강의제목: 빈곤아동을 위한 아동복지의 실천Ⅱ
2) 강의주제: 빈곤아동을 위한 복지서비스 현황과 복지실천 방향
3) 강의세부내용:
-빈곤아동을 위한 복지서비스의 현황
-빈곤아동을 위한 복지정책과 복지실천의 방향
3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1.17~2018.01.30 1) 강의제목: 다문화아동을 위한 아동복지의 실천Ⅰ
2) 강의주제: 다문화아동의 개념과 현황, 유형과 특성
3) 강의세부내용:
-다문화 및 다문화아동의 개념
-다문화아동의 현황과 유형 및 특성
-다문화아동이 경험하는 어려움
3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1.17~2018.01.30 1) 강의제목: 다문화아동을 위한 아동복지의 실천Ⅱ
2) 강의주제: 다문화아동을 위한 복지서비스 현황과 복지실천 방향
3) 강의세부내용:
-다문화아동을 위한 복지서비스의 현황
-다문화아동을 위한 복지정책과 복지실천의 방향
3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 응시기간 : 7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1~6주차 ●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8 2018.01.24~2018.01.30 <중간고사> 채점 후 성적공개 0
9 2018.01.31~2018.02.13 1) 강의제목: 새터민아동을 위한 아동복지의 실천
2) 강의주제: 새터민아동의 개념과 특성, 복지서비스 현황과 복지실천 방향
3) 강의세부내용:
-새터민아동의 개념과 현황
-새터민아동이 경험하는 어려움
-새터민아동을 위한 복지서비스의 현황
-새터민아동을 위한 복지정책과 복지실천의 방향
3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18.01.31~2018.02.13 1) 강의제목: 이혼가정아동을 위한 아동복지의 실천 영역
2) 강의주제: 이혼가정아동의 개념과 특성, 복지서비스 현황과 복지실천 방향
3) 강의세부내용:
-이혼가정의 개념과 원인
-이혼가정아동의 특성
-이혼가정아동이 경험하는 어려움
-이혼가정아동을 위한 복지서비스의 현황-이혼가정아동을 위한 복지정책과 복지실천의 방향
3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 참고: 굿네이버스
10 2018.02.07~2018.02.20 1) 강의제목: 장애아동을 위한 아동복지의 실천 Ⅰ
2) 강의주제: 장애아동의 개념과 특성, 유형과 특성
3) 강의세부내용:
-장애 및 장애아동의 개념
-장애아동의 현황과 유형 및 특성
-장애아동이 경험하는 어려움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2.07~2018.02.20 1) 강의제목: 장애아동을 위한 아동복지의 실천Ⅱ
2) 강의주제: 장애아동을 위한 복지서비스 현황과 복지실천 방향
3) 강의세부내용:
-장애아동을 위한 복지서비스의 현황
-장애아동을 위한 복지정책과 복지실천의 방향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보고서> 제출기간 : 10-14주차 (5주)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출제범위 : 1)과제:1-14주차 (우리나라에서 아동권리가 잘 이행되는 부분(긍정적인 면)과 아동권리가 잘 이행되지 않는 부분(부정적인 면)의 실례) 2)보고서:9-14주차 문항출제 : 1)과제:5문항 중 1문항 랜덤 2)보고서:2문항 중 1문항 랜덤
11 2018.02.14~2018.02.27 1) 강의제목: 학대아동을 위한 아동복지의 실천 Ⅰ
2) 강의주제: 학대아동의 개념과 특성, 유형과 특성
3) 강의세부내용:
-학대 및 학대아동의 개념
-학대아동의 현황과 유형 및 특성
-학대아동이 경험하는 어려움
3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18.02.14~2018.02.27 1) 강의제목: 학대아동을 위한 아동복지의 실천 Ⅱ
2) 강의주제: 학대아동을 위한 복지서비스 현황과 복지실천 방향
3) 강의세부내용:
-학대아동을 위한 복지서비스의 현황
-학대아동을 위한 복지정책과 복지실천의 방향
3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2.21~2018.03.06 1) 강의제목: 입양아동을 위한 아동복지의 실천 Ⅰ
2) 강의주제: 입양아동의 개념과 특성, 유형과 특성
3) 강의세부내용:
-입양 및 입양아동의 개념
-입양아동의 현황과 유형 및 특성
-입양아동이 경험하는 어려움
3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2.21~2018.03.06 1) 강의제목: 입양아동을 위한 아동복지의 실천 Ⅱ
2) 강의주제: 입양아동을 위한 복지서비스 현황과 복지실천 방향
3) 강의세부내용:
-입양아동을 위한 복지서비스의 현황
-입양아동을 위한 복지정책과 복지실천의 방향
3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2.28~2018.03.13 1) 강의제목: 시설보호아동을 위한 아동복지의 실천 Ⅰ
2) 강의주제: 시설보호아동의 개념과 특성
3) 강의세부내용:
-시설보호의 개념과 유형
-시설보호아동 발생 원인
-시설보호아동이 경험하는 어려움
3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2.28~2018.03.13 1) 강의제목: 시설보호아동을 위한 아동복지의 실천 Ⅱ
2) 강의주제: 복지서비스 현황과 시설보호아동을 위한 복지실천 방향
3) 강의세부내용:
-시설보호아동을 위한 복지서비스의 현황
-시설보호아동을 위한 복지정책과 복지실천의 방향
3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18.03.07~2018.03.20 1) 강의제목: 가정위탁아동을 위한 아동복지의 실천
2) 강의주제: 가정위탁아동의 개념과 특성, 복지서비스 현황과 복지실천 방향
3) 강의세부내용:
-가정위탁의 개념과 원인
-가정위탁아동이 경험하는 어려움
-가정위탁아동을 위한 복지서비스의 현황
-가정위탁아동을 위한 복지정책과 복지실천의 방향
3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 응시기간 : 14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9~13주차 ●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4지선다형
14 2018.03.07~2018.03.20 1) 강의제목: 아동복지의 방향
2) 강의주제: 아동복지의 과제와 방향 정립
3) 강의세부내용:
-아동복지 실천 영역에 따른 과제
-바람직한 아동복지의 실천 방향
3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18.03.14~2018.03.20 <기말고사> 0
  • 강의소개
  • 수강후기

수강후기

후기 별점
처음 이 과정을 선택했을 시기에는 수업도 길고 눈앞이 캄캄하게만 느껴졌습니다.
그런데 벌써 한 학기가 끝나가다니...정말 시간도 빨리 지나갔지만 강의마다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강의해주시고, 부드럽게 설명해주셔서 시험도 치를수 있었고, 퀴즈.과제도 잘 끝낼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사실 불금이나 주말에 나태해져 있을때 "띵똥"하는 소리와 함께 강의를 독려하는 문자를 발송해 주셔서 빠짐없이 공부할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약간 강의시간이 타이트하다는 생각도 했지만 더 긴장감을 주는게 공부하는 학생들에게는 더 좋은것 같구요.
아직 두 학기가 남고 한 학기 기말고사, 과제 채점이 남았지만 잘 해낼수 있을 것 같은 예감이 들어요~~
앞으로 남은 강의도 최선을 다해서 훌륭한 보육교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미래를 준비중이신 많은 분들도 모두 화이팅!!!^^
★★★★★
아동복지론을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신문과 뉴스에서 간접적으로 접하던 것을 좀더 심도있게 공부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현재의 실태에 대해 잘 알게되었습니다. 이번을 계기로, 향후 사회복지사의 업무를 수행하는데 있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24년 짧다면 짧은 인생이지만, 공부와 거리가 멀었던 저도 공부가
재밌다고 느꼈고 공부를 하면서 알아가는것도 재밌다고 느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제일 감사했던게 저도 하면 할수있구나
못하는 것 없구나라고 하면 된다고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감사합니다.ㅎㅎ
★★★★★
자녀를 둔 엄마로써 아동복지에 대해 조금은 알고 있었지만, 그냥 지나치게 되었던 부분도 아동복지 강의를 통해 좀더 익숙해질 수 있었고, 혹시 훗날 아동복지기관에 근무하게 되었을때 사회복지사로써의 자부심을 갖고
일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드립니다.
★★★★★
아동의 시기가 없이 성인이 되지 못한다. 아동의 발달에 교육, 안정 등은 원활히 이루어져야하며 지속적 성장에 도움을 주어야 한다. 이러한 중요한 아동의 시기에 대해 학습하는 것은 좋은 시간이였던것 같다.
그리고 자녀를 키우면서 조금더 이 시기를 집중해야줘야 겠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
★★★★
한 학기가 정말 순식간에 끝나고 벌써 종강이네요
이제 자격증 받을 일만 남았네요.ㅎㅎ
휴넷을 처음 접했을때만 해도 두려움반 으로 시작했는데 막상 해보니 모바일수업이라 넘 편하더라구요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핸드폰만 있으면 어디서든 강의를 들을 수 있으니까요
또한 카톡으로 실시간으로 문의사항을 물으면 해결이 되는점도 좋았어요
과제는 살짝 힘든감이 있지만 시험이나 나머지 과정은 무난하게 할수 있으니 좋네요
두학기 진행하는 동안 정말 편하게 잘 이용했습니다
또 자격증 딸 일 있으면 휴넷 이용할거에요.ㅎ
타싸이트에 비해 가격도 저렴하고 여러모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올한해가 얼마 안남았네요. 벌써 이렇게 1년이 금방지나가네요. 한학기 동안 정신없이 달려온 거 같습니다.
2학기 까지 마무리 해서 유종의 미를 거두고 싶습니다. 사회복지사 공부는 휴넷과 함께 하니 걱정 없습니다.
★★★★★
저의 경우 일과 학습을 병행하면서 동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는 과정이 무척 힘들었지만, 대학 졸업 후 29년만에 공부를 제대로 한 것 같아 큰 의미를 부여하고자 합니다. 학점은행제의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토론, 과제, 보고서 등의 주제는 이미 타 교육기관 등에서도 동일한 주제로 사용되고 있어 학습기관간 차별화가 이루어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학습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수강생이 동 교육과정을 제대로 학습하면 해결할 수 있는 주제의 선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아이를 키우는 엄마에게  아동복지론과 영아발달, 유아발달은 꼭 추천해 주고 싶은 과목이다. 아이를 키우는 것은 부모만이 아니라 사회와 국가가 함께 책임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한 아이를 키우려면 마을 전체가 필요하다고 하지않는가. 혼자가 아닌 더불어 살아가야 하는 세상이다. 환경이 여의치 않아 올바른 성장을 하지 못하는 아동들을 생각하니 가슴이 먹먹해진다. 아이들에게 '나'가 아닌 '우리'를 가르치려면 우리 어른이 솔선수범해야 한다. ★★★★★
벌써 휴넷을 수간하고 1학기가 끝났네요.
처음에는 어린 애들 키우면서 어떻게 할까? 걱정이 많이 되었는데 벌써 끝나서 조금 아쉬움이 남네요.
교수님! 강의 너무 좋았어요.
도움 많이 되었어요.
감사 합니다.
★★★★★
재미있게 듣고 현실적으로 나가오는 과목이라 관심이 더 가고 우리의 이웃을 한번 더 돌이켜 보는 시간들이 되어 넘 좋았습니다. 저도 자식을 키우는 엄마로서 우리가 생각해야할 문제들을 강의를 통해 잘 이해하고 들었으며 우리의 행복한 모습을 통해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나가는 것 그 아름다운세상을 살아가는 것이 바로 우리의 몫이라는 걸 다시알게해 준것 같습니다. ★★★★★
한 학기 동안 아동복지론에 대해 공부하면서 많은 내용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회사에 다니면서 피곤하고 지칠때도 있었지만 어제보다 나은 제가 된다는 마음과 쌓여가는 지식으로 하루 하루 알차게 보낼 수 있었습니다. 친절한 설명과 세세한 자료들이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수업을 들을 앞으로의 다른 분들도 어제보다 더 나은 자신이 되기를 바랍니다. ★★★★★
아동복지론은 사회복지사 과정의 필수의 과목이지만 그 뿐만 아니라 나중의 어머니가 되어 자녀를 키울때로 아주 유용한 정보가 많아 너무 좋은 시간이였습니다.
교수님께서 사회복지사가되어 아동복지를 할 때에 정말 필요한 요점을 잘 집어주셔서 이해도 쉬웠고 공부 내내 즐거웠습니다
벌써 한 학기가 지나간게 실감이 나지않는데 한학기 동안 열정으로 교육해주신 교수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이제 사회복지 2학기만 남았는데 2학기도 열심히 즐겁게 이수하겠습니다
휴넷 교육생 분들도 1학기 고생하셨습니다
★★★★★
아동복지의 필요성과 그 실태, 원인, 대안등에 대한 학습이 앞으로의 사회복지관련일을 계획하는 본인에게 많은 도움이 되엇습니다. 교수님께 감사드리오며, 더블어 휴넷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제가 가장 관심있는 복지분야이기때문에 열심히 들었는데 강의내용이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강의도 쉽고 정리가 체계적으로 잘 되어있어서 처음 배우는 제가 이해하기에도 부족함이 없었어요
개인적으로 이번학기 들은 8과목중 가장 즐겁게 들었던것 같습니다
★★★★★
휴넷을 이용하며......
보육교사 2급을 준비하는 임산부입니다.
처음 임신기간 10개월동안 무엇을 할지 고민을 많이하다가 새로운 미래를 위해 휴넷 보육교사 2급을 자격증 준비를 시작하게되었습니다. 요즘 사회적으로 말도 많고 탈도 많은 보육교사2급을 준비하면서 과연 보육교사 2급을 따도 취업을 할 수 있을까? 라는 불안감과 실습은 어디서 해야할까라, 임신 기간중 끝까지 잘 해낼 수 있을까? 라는 불안감까지 정말 많은 고민이 되었는데요 다행이도 저의 학습 플래너 분께서 제가 공부해야하는 과목 과정과 실습 연계 취업까지 많은 상담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해 주시는 덕에 믿고 휴넷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공부 중간에 아이를 낳아야 하는 과정에서 정말 불안감이 컸거든요 하지만 플래너분과 함께 한다는 생각으로
과정을 무사히 마칠꺼 같아 정말 다행입니다
임신중 강의를 하루에 2시간씩 앉아서 들어야 하는 상황에서 핸드폰을 이용한 자유로운 수업은 정말 저에게 많은 도움 이 되었구요
과제와 시험은 공부한 수준에 맞게 분별력있게 출제되어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첫 시험을 볼때는 난이도 걱정으로 불안했지만 한번 시험을 잘 보고나니 오히려 자심감이 생겨 다음 부터는 더 수월하게 진행 할 수 있었습니다.
하면서 제일 시간이 들었던건 과제와 보고서 진행이였는데요 과제와 보고서는 최대한 제 생각으로 쓰기위해서 노력했습니다 처음에는 2천자 맞추기에 노력했는데 분량에 신경 쓰기 보다는 최대한  인터넷 검색을 자제하며 제 생각위주로 작성했습니다.
곧 태어날 아이에 태교를 강의 교수님들의 또박또박한 강의 소리로 태교해서 아이에게도 그리고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제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는 자기계발 시간이였습니다
모두들 아직 남은 2학기 화이팅 하세요^^
★★★★★
아동 복지론은 태어나서 부터 사망 후 까지 인생 지침서입니다, 주변 아동이나 향후 후손에 이르기까지 본 학습내용을 물려주어 참작 토록 할 것임니다. 참으로 좋은 학습 기간 이었읍니다. ★★★★★
처음에는 생소한 인터넷강의와 강의내용으로 걱정과 부담으로 다가왔지만 교수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생소했던 강의 내용이 자연스럽게 알아가면서 재미있게 강의를 들을수 있었다 좋은 강의내용에 감사드리고 강의 듣는 동안 행복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귀에 쏙쏙 들어오는 좋은 강의 였습니다.
주위 사람이 사이버 강의를 한다고 하면 추천해줄만큼 훌륭했습니다.
감사하고 수고많으셨습니다.
★★★★★
휴넷과 함께 열심히 달려서 학습을 하였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처음 가입할때는 막막하더니 끝이 보입니다. 남은 시간도 휴넷과 함께 열심히 달려서 학점을 따겠습니다. ★★★★★
다른 공부와 병행하느라 시간이 부족하여 시험대비 공부에 충실하지 못했지만,
한 학기를 마무리 할 수 있었기에 보람입니다.
친구를 소개하고 싶을 만큼 좋았습니다.
수고하세요~~^^
★★★★★
교수님의 쉽고, 명료한 강의 내용으로 수업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최선을 다해 열강 해주시는 모습을 보고 감동받게 되고, 전문성의 필요성을 더욱 깨닫게 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그동안 아동복지에 대해 막연히 생각 했던 문제들을 자세히 접하고 보니 어른들의 책임이 무겁다고 느꼈다. 아동들은 그 잠재력이 무궁무진하니까 얼마든지 바르고 훌륭하게 자라날수 있도록  어른들이 관심과 애정을 가져야 하겠고  지역사회나 국가에서도 좀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사회의 그늘에서 양지바른 곳으로 나와 바르게 꽃피고 열매 맺을수 있도록   아동이 몸담고 있는 환경을 건강하고 바르게 만들어 주어야 된다고 생각한다. 부모교육과  가족상담프로그램등을 활성화 시켜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낙오되는 일이 없도록 지역사회와 가정 그리고 국가의 연계프로그램을 짜야되겠다 ★★★★★
내용적인 면에서는 이해가 충분히 이루어 져서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었지만. 강사의 강의 진행 방식에 있어서는 많은 수정이 요구된다. 매끄럽지 못한 것이 강의 집중도를 떨어트리는 요인이 될 수도 있을것 같다. ★★★
사춘기를 앞 둔 자녀를 둔 부모로써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 그로 인해서 발생될 문제점을 용이하게 풀어날갈 것 같습니다. ★★★★★
강의 설명 및 교재의 내용이 충실하였다. 자세히 설명이 되었있어 혼자 공부하는대도 큰 도움을 주었다. 아동복지론에 관심이 생겼고 더 깊이 있게 공부해 보고 싶다 ★★★★★
여기까지 함께 나의 꿈을 위하여 응원해준 휴넷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 내게 다가올 미래에대한 가치와 자존감을 높여주며 한해가 마무리되어가는 즘 올해는 야무지게 살아낸것 같아 뿌듯합니다. 준비하고 기다리는 모든정신적 청춘들에게 권해드립니다. 휴넷과 함께 라면 두렵지않아~~ ★★★★★
아동복지를 배우면서 사회문제에 대해 많이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미혼모의 문제가 입양이나 비행청소년문제로 이어져 있을 수 있게 되고, 비행청소년이 미혼모가 되기도 하고 사회전반적으로 각가지의 문제를 연계되어 법과 제도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 또는 보육교사를 준비하는 입장에서 사회문제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스마트 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점은 정말 좋습니다 ★★★★★
보육교사 준비를 어떻게 할지 막연하기만 하다가 휴넷을 지이에게 추천 받았습니다. 혹시나 해서 인터넷으로 괜찮은 곳인지 검색도 많이 해보고 했지만 불안하기는 여전했었습니다. 하지만 상담 받고 확신이 들었구요 수강신청 후 어느덧 한학기 마지막까지 왔습니다. 시작하길 참 잘 했다는 생각이 들고 저 자신이 대견합니다. ★★★★
교수님께서 강의 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공부 하였으나 시험 보기에는 많은 애로 사항이 있었습니다.공부를 안한 탓도 있겠지만 용어들이 조금 어려워 이해 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많은 것을 알았습니다. 불량청소년을 이해하고 미혼모를 이해하고 입양의 파양을 이해 할수 수 있고 다시 한번 생각해볼수 있는 기회인것 같아 좋은 수강 하고 갑니다.교수님 화이팅~~!!
★★★★
그동안 강의 듣느라 바쁘기도 하고 힘도 들었지만 참으로 유익하고 즐건 시간이었습니다. 교수님 여러 선생님 수고 많으셨고 감사드립니다. ★★★★★
사회복지사가 되면 아동복지분야에서 활동하고 싶었습니다.아동복지론을 공부하면서 그냥 막연하게만 생각해왔던 아동복지에 관한 실질적인 문제,제도에 대하여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고 사회복지사 공부에 좀더 박차를 가할 수 있는 기폭제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늦게 시작한 만큼 앞으로 남은 기간에도 더 열심히 공부하여 꼭 좋은 사회복지사가 되고싶습니다. ★★★★★
성실하게 강의하시는 것이 참 좋습니다. 들으면서 가끔 현장의 이야기도 해주시고 하시면 좋을텐데, 교과내용 담기도 빠듯한 시간이라서 그런지 빠르게 설명하시는 부분도 있었던것 같습니다. 즐겁게 공부한 학기였습니다. ★★★★
아동 복지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여러 종류의 복지에 대해 알수 있었으며, 저도 부모로서 알아야 할 많은 지식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
유아교육에 관하여 전혀 지식이 없는 내가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준 강의입니다. 이 강의는 아동에 대한 고찰 뿐만아니라 청소년들까지 생각하게 되는 강의입니다. 아동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어른,우리라는 것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시간이었습니다. ★★★★
수많은 학점 은행제  업체중 기관인정 우수업체는 2-3군데 밖에 안되는데 그 중 하나인 휴넷이라 믿고 선택해서 수강을 했습니다. 7과목을 짧은 기간에 이수 해야 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빡빡한 일정이었지만, 사회복지사를 짧은 기간에 딸 수 있다는 희망에 나름 열심히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오프라인 강이 보다는 더 상세히 강의을 해주셔서 공부하기가 더 편했던거 같습니다. 휴대폰으로 강의를 대부분 듣고, 과제나 시험은 컴퓨터로 하였습니다. 시험시간 지정이 나름 자유로워서 부담없이 학습할 수 있었습니다. ★★★★★
아동복지론을 통해 아동복지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생각해 보았고 부모 역할이 얼마나 아동에게 큰 영향을 끼치는지도 알 수 있었다.  휴넷을 통해 학교가지 않고 내가 원하는 시간에 이렇게 원하는 과목을 수강하고 사회복지사에 한발 더 다가갔다는 생각이 나 스스로  뿌듯하게 만들었다.  그래서, 과목을 수강한 이후 내아이를 바라보는 관점도 바뀌어졌음을 느낄 수 있었다. ★★★★★
보육교사를 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여러 교육기관을 둘러봤는데

휴넷이 체계적으로 길라잡이가 되어 있어서 클릭클릭 한장 한장 넘어 가기에 편하였다.

학사과정을 등록한 이후에도 혼자 공부하며 불편함과 어려움이 없다.
★★★★
꿈을 꾸기에 너무 늦은 나이가 아닐까 싶을때 휴넷을 만나서 꿈에, 한 발자국 더 가까이 다가 갈 수 있었다.
강의를 해주시는 분들이 정말 친절했고, 자세하고 풍부한 교안으로 공부를 편하게 할 수 있었다.
15주라는 긴 시간으로 인해 도중에 포기하는 사람들이 많은 시간제강의의 특성을 생각했을 때, 전체적으로 수월하게 넘어가는 과제와 시험등이 나처럼 직장에 다니면서 밤 늦게 공부하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추천하고 싶다.
★★★★★
아동복지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법과 관련된 사항들이 많았지만 누구에게 지원을 그리고 예방은 어떻게 하고 의무자가 누군인지에 대해서 확실하게 나뉘어 실제로도 써먹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따기 위해 처음으로 듣는 원격강의였는데 휴넷을 만나 수월했던 것 같습니다~
2학기도 무사히 마쳐서 훌륭한 사회복지사가 되고 싶네요~
★★★★★
궁금한거 있으면 친절히 상담도 잘해주시고 우리가 생활에서 모르고 있던 사회복지사의 일들을 알게 되엇어용 ★★★★
우연히 알게되어 이곳에서 8과목을 모두 이곳에서 수강을 하여 강의를 들었는데 정말 프로그램도 좋고
강의도 잘 듣게 되어 다음 강의도 이곳에서 들을려고 미리 강의수강도 하였습니다. 학습하는데 전혀 어려움이
없이 학습을 하게 되어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좀 더 좋은 서비스를 찾아 개선하고 좋의 강의를 듣게 해주신다면
더욱더 발전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처음에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어렵지 않게 시작할 수 있는 힘을 줄 수 있도록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
아동복지론 강의를 들으면서 부모로서 몰랐던 부분도 많이 알았다
자녀를 키우면서 몰랐던부분 꼭 문제가 있는 가정만 해당되는게 아니라 평범함 가정에서도
아동의 심리상태 발달과정등 많은것을 알수 있어서 재미있었다
★★★★★
제가 들은 강의는 아동복지론 이었습니다.
아동복지의 역사와 빈곤아동, 비행아동, 학대아동 등등 여러 분야별 아동복지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강사분께서 발음이 또박또박하고 낭랑한 목소리로 강의해 주셔서 머릿속에 잘 들어왔어요.^^
강의 신청 전에는 자격증 준비하기에 자료가 부족할까봐 걱정했는데 자료도 충분한 것 같아 이제 든든합니다.
쉽고 즐겁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
강의를 들으면서 얼마살지 않은 인생이지만 다시금 되돌아 볼 수 있는 기회도 되었습니다. 인생에 대한 공부도 같이 하는 것 같아 뿌듯합니다. ★★★★★
5월에 강의를 시작해서 어느덧 8월 여름을 앞두고 강의가 끝나가는 시점에서 제가 느끼는 것은 "아~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 학습을 시작하길 잘했구나~!" 라고 생각하였습니다. 처음에 시작할 때는 망설임도 있었고 직장을 병행하면서 잘할 수 있을까 걱정반, 염려반 이었지만 휴넷은 이해하기 쉬운 강좌, 스마트폰강의를 지원하여 직장인에게 출퇴근을 이용한 강의시간 제공 등으로 인해 그런 고민을을 날려주었고 충분히 저에겐 만족스러운 평생교육원 인듯 싶습니다^^ ★★★★★
현재 대한민국은 아동복지에 대해 굉장히 소홀한 복지라고 생각하였는데,
평소 기사나 블로그 등등 접하지못했던 용어나 지식을 풍부하게 접할 수 있는 수업이였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주옥같은 수업을 계속 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아동복지론을 통하여 아동의 복지에 대해 이해할 수 있게 되었으며, 전문적인 지식을 알게 되어 한단계 더 성장한 것 같다. ★★★★★
강사님이 인상이 너무 좋으시고, 조금 편한 분위기 속에서 강의를 수강한듯해서 집중력이 좋았음 ★★★★
아동관련 과목을 들어본적이 없어서 걱정했는데 강사님도 재미있고 강의도 이해하기 쉬워서 전반적으로 아주 만족했습니다. ★★★★★
자격증 취득을 위해 이 과정을 수강하게 되었지만 결혼을 앞둔 미혼의 여성으로서, 미래의 내 가정을 건설할 한 사람으로서 질 좋은 교육을 받아갑니다. 또한 교수님의 적절한 설명과 더불어 휴넷관리자의 친절한 서비스 덕분에 기분 좋은 배움을 얻어갑니다. ★★★★★
항상 배우는 것은  도전이라  생각합니다. 지금 저도 직장을 다니고 있지만. 자기계발과 미래를 위해서 열심히 하려고 노력합니다. 공부를 하면서 배우는 것도 많고 나의 미래를 설계하는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되고 있는 휴넷 감사합니다. ★★★★★
걱정반 믿음 반으로 시작하였는데 체계적인 동영상 강의와 그밖에 퀴즈, 과제 등이 많은 도움이 되었고 끝가지 할 수 있도록 해 준것 같다. 중간중간에 오는 문자 메세지도 좋았고 강의하시는 교수님의 열의를 느낄 수 있어서 졸립지 않고 힘이 났던거 같다. ★★★★★
아동이 출행하여 행복하게 건강하게 성장해야 한다는 사실을 자세히 알게 되었고
복지영역이 이론과 실제로 잘 설명되어서 이해하기가 쉬었다
또한 이교육을 통하여 복지사로 좀더 세밀하게 공부하고픈 계기가 생겼다
김연진교수님 감사합니다
★★★★★
아동복지에는 여러가지의 종류의 복지가 있으며 아동에게 처할수 있는 경우의 수가 많기에 많은것을 알려주셔서 좋은강의였습니다. 단지 아쉬운점은 교수님이 너무 급하게 진도만 빼려고 하는 느낌이 들어 아쉬웠고 내용은 많은데  ?은시간에하려고하셔서 그런것 같았습니다. ★★★★
아이를 키우면서 한번쯤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였고 좋은 강의 였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강의 부탁드립니다.
★★★★★
적은 나이도 아니고 주부면서 초등학생 아이를 키우며 과연 공부르르 잘해 낼 수 있을지 처음에는 걱정이 많이 되어서 많은 시간을 망설이다가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에 발을 디디게 되었습니다.
아동복지라는 과목이 전공분야도 아니었고 공부를 안하고 지낸지 오래 되었기에 자신감도 없었는데
빠듯하지 않게 짜여있는 스케쥴과 설명을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강사님들의 수업에 이번 학기를 마무리 할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요즘 보육기관에서 아동학대 및 아동폭력의 문제가 대두되고 있는데 휴넷 강사님의 수업내용처럼 초심을 잃지않고 배운대로 현장에서 적용한다면 그보다 더 좋은 아동복지대책은 없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혹시 저처럼 아직까지도 보육교사 수업을 놓고 망설이시는 분이 계신다면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을 강력하게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알찬 프로그램 속에서 평생교육원의 진정한 수업을 받아보실수 있으실 것입니다.
★★★★★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을 위해 아는 선생님의 권유로 휴넷에서 아동복지론을 듣게 되었는데..사실 나이가 있어 인터넷 강의에 대한 두려움이 많았습니다. 수업을 듣는 것부터 과제 및 시험까지 어떻게 해야하나 한가득 걱정을 안고 수업을 듣게 되었는데...과제나 시험과 학습과정에 대해 늘 친절히 문자로 알려주셔서 얼마나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요즘은 평생교육시대로 주변에 늦게 공부를 시작하려는 지인들이 많은데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을 적극추천해줘야 겠습니다 ★★★★★
수업이 이해가 쉽게 진행되어서 수업을 듣고 난 뒤 아동복지에 대해 많은 지식이 생겼습니다. 감사합니다. ★★★★★
보육교사에 대해 기본적인 지식을 가질 수 있는 학습 시간이었습니다.
휴넷과 함께 해서 포기하지 않고, 여기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나의 제2의 인생을 설계해준 휴넷에게 이 감사를 전합니다.
기말고사도 좋은 성적으로 마칠 수 있길 기대합니다.
★★★★★
보육교사자격증 공부를 시작하며, 아이와 어린이집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게 되어 좋은 기회가 되었다.
잘 마무리하여 꼭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습니다.
★★★★★
회사 다니면서 학습하는게 쉽지 않았지만 잘 짜여진 학습 스케쥴과 문자나 이메일 등으로 학습 스케쥴을 수시로 관리해주고 특히 시험당일이나 학습마감일 전 문자 보내주는 시스템때문에 잊지 않고 학습을 진행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일대일로 학습플래너가 전담해 주지 않아도 충분히 혼자서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
평소에 아동복지론에 관심이 있어서 휴넷으로 들어와 과목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강의 내용이 유익해서 지루하게만 생각했던 인터넷 강의였는데 이번에는 복습까지 해서 기말고사를 마쳤습니다. 실습 또한 지역아동센터에서 실습을 했던 터라 아동복지에 대하여 여러가지 생각해 보고 또한 거기에 대한 문제점과 저 나름대로의 해결방안을 생각해보는 값진 시간이였습니다.
★★★★★
6학년 아들을 둔 엄마로서, 아동복지론에 관심이 많아서 선택하여 강의를 들었는데 아이가 유아였을때 7개월 정도 제가 많이 아파서 양육자가 여럿이었던 과거가 떠올려지면서 건강문제로 아이에게 소홀했었던 것 같아서 마음 아팠습니다. 잘 자라주었지만, 지금까지 수건에 집착하며 습관처럼 나타나는 특유의 행동을 고쳐주려고 매번 지적해 온 것들이 미안하고 이제는 지적하지않고 스스로 그만할때까지 기다려주고 자연스럽게 관심을 다른 곳으로 돌리도록 방법을 생각해 보아야 겠습니다. 자격증을 얻기 위해 시작한 공부였는데 아이를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아이를 위한 공부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아동복지론 정말 잘 선택했고, 특히 교수님의 강의도 귀에 쏙쏙 들어오고 추천해 주신 영화도 보면서 감동도 많이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곧 출산을 앞둔 예비 엄마로써, 사회복지사를 준비하는 학생으로써, 아동복지론은 매우 유용한 수업이였습니다. 아동에 대한 전반적인 발달 상태부터 우리나라에서 시행되는 제도들 까지 한번에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선생님의 친절한 강의와 쉬운 설명으로 어느 수업보다 몰입도가 높았습니다. 앞으로 살아가면서 내 아이의 행복을 위해 부모의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 수업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교수님께서 진심으로 아동복지의 개선과 발전을 위하여 수십년간 연구하시고 고뇌하시고, 헌신하셨다는 것을 매 강의를 들으며 느낄 수 있었고, 뿐만아니라 그동안 잘 정리되어지지 않고 여기저기 산발되어있던 나의 아동복지에 대한 개념을 한학기동안 요약정리하여 개념화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일을 하면서 학습을 병행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었지만 교수님의 친절하고 세심한 강의 뿐만 아니라 휴넷의 기술적 지원 덕분에 학업과 일을 병행할 수 있었어요. 타기관의 학점은행 사이트와 비교하여 휴넷만이 가지는 특별한 점이 있다면, 빠른 고객서비스 (카카오톡 등을 통한 빠른 피드백 등)이 아닐까 싶습니다 :) ! ★★★★★
올 봄부터 사회복지사 2급을 아내와 함께 휴넷과 세움평생교육원을 이용해서 여러 강좌를 듣고 있습니다.
비록 조금은 어려운 부분과 잘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도 많았지만 강사님의 친절한 강의와 찬찬한 설명을 통해서 모르는 부분을 깨우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무엇보다도 아내와 함께 아동복지에 대해 몰랐던 점을 알았을 때는 더 좋았습니다. 우리 딸아이도 사랑으로 더 잘 양육해야겠다는 생각을 갖게 해서 더욱 기쁩니다. 고맙습니다.
★★★★★
아동복지론을 공부하면서 아동을 진심으로 사랑하고 존중하는 교수님의 마음을 느낄 수 있었고 과제를 통해 아직도 아동을 학대하고 힘들게 살아가는 아동을 접하게 되면서 다시 한 번 아동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아동복지라는 과목에서 우리나라의 여러 사회적인 문제들에 대해 알게되었네요
부모와 아동만 생각했었지 한부모,입양,새터민 다문화등등 우리사회곳곳에 산재해있는 문제 또는 복지사각지대에 대해 뒤돌아보게 되었던 과목이었습니다
앞으로 살아가는 동안에 많은 도움이 된 그런 배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30년을 한 곳에서 근무하는 직장인입니다. 요즈음은 명예퇴직이 명예스럽게 퇴직하지 않는 현실인지라, 현실을 직시하고 중늙은이(?)의 비애를 몸으로, 마음으로 체험하며 암울하게 지내고 있었습니다. 매일 아침 휴넷에서 보내주는 행복한 경영이야기를 읽고 있는데, 향후의 삶을 어찌 계획하면 좋을지...이렇게 해볼까, 저렇게 해볼까 여러 갈래의 고민을 하던 중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 사이트를 열게 되었습니다. 제게 맞는 공부를 마침 찾게 되었는데, 그것이 사회복지사 2급과정 학점은행제 였습니다. 길을 열어주신 휴넷에 감사드립니다 ★★★★
사회복지사 과정을 준비하면서 사이버교육원에 대한 이야기만 들어왔다. 그런데 지인의 추천으로 휴넷을 접하면서 이런 관리가 다 있나 신기할 정도였다. 학습적인 여건이나 자료 등은 물론이거니와, 시험이나 보고서, 과제물 등 제출기한까지 문자로 관리해주며 학습을 독려하는 문자까지... 아주 탁월하다 싶었다. 그 덕에 출결도 거의 만점에 가깝고(퇴근 후 너무 피곤해서 잠들어 버려 1,2번 정도 결석ㅠㅠ) 각종 과제의 제출 기한도 늘 염두에 두어 미리 준비하는 지경에 이르렀다. 내 주변에서도 사이버교육원을 이용할 사람이 있다면 주저없이 휴넷을 추천해 줄 것이다. 이제 1학기 마쳤을 뿐이지만, 2학기가 벌써 기대된다. ★★★★★
지루하지 않은 아동복지의 현황, 아동복지가 나아갈 점에 대해 학습하여 의미있는 수업이었다. 특히 교수님께서 쉽게 예를 들어 설명해주셔서 공부하는데 딱히 어려움이 없었다. 교수님의 인간적인 면모 또한 볼 수 있어서 공감하며 인강을 시청했다. 과제 같은 경우에는 아동학대에 대한 스크랩을 하다보니 언론에 노출되지 않은 부분이 많다는 점에서 심각성을 깨달을 수 있었다. 선택과목 중 아동복지론을 선택하고 수업을 들음으로서 내가 관심있어 하는 부분의 전문성을 키운 것 같아 뿌듯하다. ★★★★★
저는 6살때 처음 무용을 접하게 되면서 고등학교 2학년 까지 무용을 전공했었습니다.
무대에서는 단 1.2분의 짧은 작품을 위해서 매일 같이 반복되는 하루에도 끝없이 연습하고 또 연습하면서 트레이닝 받아오던 중,저는 대학교 입시를 앞두고 발목에 부상을 자주 당하면서 무용을 포기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오로지 10년 동안 무용만 해온 저는 공부하는 습관과 방법이 잡혀있지 않았기 때문에 공부를 하는게 쉽지도 않았고 용기도 나지 않았습니다, 2년제 항공운항과를 재학을 하면서 특1급호텔로 조기취업을 해서 근무를 하던중에 부모님의 권유를 통해 학점은행제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4년제 학위와 자격증을 따기 위해 시작하게 되었지만 매일 강의를 들으면서 흥미를 느끼게 되었고, 무언가를 하고 있다는 즐거움을 가지고 공부를 하고 있다는 저를 보면서 신기하기도 하고 뿌듯하기도 했습니다. 내년에 모든 학기가 끝나면 대학원도 함께 생각하고 있습니다, 스스로 공부를 하면서 목표가 생기고 제가 이루어 내고 싶은 꿈이 생기면서 제 스스로에 대한 믿음도 생긴거같습니다, 콩쿨에 나가 상을 받아왔던 딸의 모습에 자랑스러워하셨고, 그런모습에 저도 웃고 행복했었던 날들이 항상 그리웠고 부모님께 떳떳한 딸이 되고싶은 마음뿐이었는데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다시 꿈을 꾸게 만들어줘서 너무 감사합니다, 이 자리까지 오기에 있어서 오랜시간이 걸렸지만 많은 분들이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저처럼 다시 꿈을 이루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보육교사를 준비하면서 들은 수업이었습니다.
알찬 강의 잘 들었어요. 수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현대의 아동복지는 요보호아동을 위한 것만이 아닌 일반아동에 까지 그 혜택을 넓혀가므로 현대의 아동문제 뿐만 아니라 그에 따른 국가의 복지 정책과 앞으로 이뤄져야하는 복지의 형태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현대사회는 치료적 복지보다 예방적 복지를 지향하는 바 아동이 직면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생각하고 예방할 수 있는 것이 어떤것인지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좋은 점은 강의 교안에 자세한 설명이 나와 있고 교안과 강의 내용이 다르지 않아 이해를 돕는 점이 좋았습니다. ★★★★★
보육교사가 되면 유아교육기관에서 다양한 가정을 이루고있는 아이들을 만나게 될텐데 아동복지론 수강을 통해 이러한 아이들을 편견없이 보육하고 바라볼 수 있을 것 같고 내가 도움을 줄수있진 않을까 생각하게 되었다. ★★★★★
아동 복지에 대한 내용은 보육 기관에서 근무한 사람에게도 생소하고 구체적인 내용이 많았습니다. 현장에서 체득할 수 있는 상식 수준이 아니라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것 같아서 든든합니다. ★★★★
일과 육아를 동시에 한다는 것이 매우 힘겹게 느껴지는 시기에 보육교사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엄마로서 보육의 지식을 쌓으면서 학위까지 취득한다는 것이 아이를 위해서나 나 자신을 위해서 도움이 될 듯했고, 힘들어만 하는 나자신으로부터 목표와 성취를 향한 터닝 포인트가 되어준것같다. ★★★★★
인터넷강의에서 느낄 수 없는 아동복지에 대한 마인드를 느낄 수 있었고 강의내용도 교안에만 충실하지 않으시고 보충해서 해주시는 말씀이 학습의욕을 높였습니다. ★★★★★
처음에는 어떻게 하지 하면서도 지금은 쉽게 이해가 되고 친구들에게도 소개하고 합니다. 너무 재미있게 수업을 들어서 즐기면서 해도 이해가 됩니다. ★★★★★
이용가능기기 및 최소기술사양 고시
PC 하드웨어 환경
CPU 인텔® 코어 2 듀오 2.4 GHz 또는 AMD Athlon™ 64 X2 5600+ 2.8 GHz
메모리 2GB RAM 이상
통신장비 광대역 인터넷 연결
멀티미디어 장치 사운드카드, 스피커, 마이크, 헤드셋
모바일 이용환경
상세정보
iOS 아이폰, 아이패드 (iOS 6.1 이상)
Android 갤럭시 S3기준으로 최적화되어 있음 (안드로이드 4.1 이상)
PC 소프트웨어 환경
운영체제(OS) XP / Window Vista 이상
WIndow 7 / Window 8 권장
(최신 서비스팩 필요)
기본 S/W Internet Explorer 9.0 이상
Windows Media Player 11 이상
Adobe Flash Player
시청환경
점검 도구
자이닉스 다운로드
화면해상도 1024 * 7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