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icon 즐겨찾기 추가
간편상담신청
- -

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교육부 공식 인정

아동상담론

강의맛보기

※ 민간자격증 발급 가능 과목

이 과목을 수료하면
아동상담사 자격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민간자격증명 아동상담사
주무부처 교육부
자격증 등록번호 2017-001076
정가
150,000 원
판매가
4 9 comma 0 0 0 원
학습기간
2018.05.30 ~ 2018.09.11 (15 주)
수강신청 기간
2018.05.10 ~ 2018.05.29 (입금완료 기준)
학점
3학점
학습시간
45시간

※ 수료 시 학점인정 전공/자격중

학사
아동학 전공
전문학사
아동.가족전공
자격증
발달 및 지도, 상담교육등실제, 보육지식과기술(선택)
마감되었습니다!
  • 강의소개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소개

학습목표
아동상담의 다양한 이론적 지식을 습득하고 실제에 응용하는 방안과 대처 기술을 학습하여 다양한 문제를 가진 아동들의 실제 상담 장면에서 이를 활용하여 상담하는 능력을 배양시킬 수 있도록
1. 아동상담 관련 다양한 이론들에 대하여 각각의 발달배경과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2. 아동상담 관련 이론을 체계적으로 살펴보고 이를 실제 상담장면에 활용할 수 있다.
3. 아동상담이론을 실제에 응용하는 방안을 탐색하고 대처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4. 아동발달 과정에서 직면하는 학습부진, 학교폭력, ADHD, 비만, 방임, 학대, 성폭력 등 아동의 신체적, 사회적, 정서적 학습관련 문제를 설명할 수 있다.
5. 아동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아동상담, 관계기술, 생활지도 전략, 학부모 상담 등을 적용하여 아동의 발달적 문제를 다룰 수 있다.
수강대상
1. 아동학 전공 학위 및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분
2. 아동상담론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학습을 하고자 하시는 분
3. 아동학에 관심있는 직장인과 예비직장인, 비 전공자 등
학습방법
● 강의 : 온라인 30차시로 구성 중간고사(8주차)와 기말고사(15주차)도 차시에 포함하여 진행
● 학습 점검 문제 : 차시 별 점검 문제를 출제하여 학습자 복습 효과 증대
● 모바일 학습 :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여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학습 할 수 있는 환경 제공(단, 참여도 및 정기평가는 PC에서 응시 해야 함)
● 토론 : 학기 중 한 번의 토론 주제를 출제하여 자유롭게 학습자의 의사를 밝히고 다른 학습자와의 의견을 공유하여 학습의 이해도를 높임
● 돌발퀴즈 : 학기 중 2회 돌발 퀴즈를 출제 하여 학기 중간 학습 상태를 점검 할 수 있는 장치 마련
● 과제 : 해당 학기에 과제물을 1회 제출하도록 하고, 모사도 시스템을 통해 모사율을 채점하고 이를 반영함 으로써 인터넷 자료 및 유료사이트에서 구매한 과제물에 대해 점수를 부여 하지 않음으로 학습자가 스스로 해당 과목에 대해 연구 해 볼 수 있도록 유도
● 정기평가 : 다양한 문제 유형을 보유하고 출제함으로써 자칫 주관적 일 수 있는 학습자 평가를 객관적이고 변별력 있게 평가받을 수 있도록 함
수료기준 수료점수를 충족하시더라도, 수료필수사항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미수료 처리 됩니다.
구분 진도율 중간고사 기말고사 돌발퀴즈 과제 토론 보고서 총점
평가비중 15% 25% 25% 6% 20% 5% 4% 100점
수료기준 80% 필수 중간고사, 기말고사 모두 미응시 시 미수료 60점 이상
교수소개
교수명
고진영 
학력
숙명여자대학 교육학과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교육심리 전공(석사)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교육심리 전공(박사) 
약력
2007년 3월 ~ 2012년 3월 현재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겸임교수
2011년 3월 ~ 2012년 3월 현재 숭실대학교 대학원 박사과정 강사
2002년 12월 - 2012년 3월 현재 세종영재교육연구원 부원장 
문의
수강신청 문의- (주)휴넷 고객행복센터 1600-0499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 계획서

촬영교수 : 고진영
운영교수 : -
기준학기 : 2018년도 2학기 과정
평가기간
과제 중간고사 기말고사 성적 이의 신청
2018.08.01 ~ 2018.09.04 2018.07.18 ~ 2018.07.21
2018.09.05 ~ 2018.09.08
2018.09.17 ~ 2018.09.18
보고서 토론 돌발퀴즈
2018.08.01 ~ 2018.09.04 2018.06.20 ~ 2018.07.17 강의수강 중
돌발응시 2회
오리엔테이션 1차교안피드백 1차참관토론 2차교안피드백 2차참관토론
모의수업1 모의수업2 모의수업3 모의수업4 최종평가회
성적분포
90점 이상 80점 이상 ~ 90점 미만 70점 이상~ 80점 미만 60점 이상~ 70점 미만 60점 미만
20% 40% 20% 15% 5%
교재
주교재 부교재
아동상담론-이론과 실제
아동상담론-이론과 실제
김춘경
아동상담의 이론과 실제-사례중심
아동상담의 이론과 실제-사례중심
강문희 외
유의사항
* 2018년 2학기, 2019년 2월 학위신청
강의계획서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18.05.30~2018.06.12 1) 강의제목 : 아동상담론 입문
2) 강의주제 : 아동상담론의 목표와 특성을 개관하고, 아동상담론의 특수성과 아동의 문제를 보는 관점, 아동상담론의 기술적인 면에 대해 살펴본다.
3) 강의세부내용
(1) 아동상담론의 개관
(2) 아동상담론의 발달적 특수성
(3) 아동문제와 상담기술
6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18.05.30~2018.06.12 1) 강의제목 : 아동발달과 아동상담 1
2) 강의주제 : Freud, Erikson 등의 심리발달이론에 근거하여 아동의 발달단계별 심리적 발달특성을 이해한다.
3) 강의세부내용
(1) Freud의 심리성적 발달이론
(2) Erikson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
5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8.06.06~2018.06.19 1) 강의제목: 아동발달과 아동상담 2
2) 강의주제:
(1)Pavolv의 고전적 조건형성이론
(2)Skinner의 조작적 조건형성 이론
(3)Bandura의 사회학습이론
3) 강의세부내용
(1) Pavlov의 고전적 조건형성 발달이론
(2) Skinner의 조작적 조건형성 발달이론
(3) Bandura의 사회학습이론
3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8.06.06~2018.06.19 1) 강의제목 : 아동발달과 아동상담 3
2) 강의주제 : Piage의 인지발달단계에 의해 아동의 인지발달 특성을 이해하고 Maslow, Rogers 인본주의 이론의 의한 아동발달 특성을 이해한다.
3) 강의세부내용
(1) Piaget의 인지발달이론
(2) Maslow의 인본주의 발달이론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8.06.13~2018.06.26 1) 강의제목 : 아동상담론의 이론적 모델 1
2) 강의주제 : Freud, Erikson의 정신 역동적 상담이론의 인간관과 상담의 목표 및 기법에 대해 알아보고, 정신역동적 상담이론의 발달적 고려와 적용에 대해 이해한다.
3) 강의세부내용
(1) Freud의 정신분석적 상담이론의 인간관
(2) Freud의 정신분석적 상담이론의 심리적 문제의 발생과정
(3) 정신분석 상담이론의 발달적 고려 및 적용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8.06.13~2018.06.26 1) 강의제목 : 아동상담의 이론적 모델 2
2) 강의주제 : Rogers의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과 상담목표 및 기법에 대해 알아보고,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발달적 고려와 적용에 대해 이해한다.
3) 강의세부내용
(1)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및 목표
(2)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기법
(3)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발달적 고려 및 상담사례
5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8.06.20~2018.07.03 1) 강의제목 : 아동상담의 이론적 모델 3-1
2) 강의주제 : 행동주의적 상담이론의 인간관과 상담의 목표 및 기법에 대해 알아보고, 행동주의 상담이론의 발달적 고려와 적용에 대해 이해한다.

3) 강의세부내용
(1) 행동주의 상담이론의 인간관 및 목표
(2) 행동주의 상담이론의 기법 1
(3) 행동주의 상담이론의 기법 2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8.06.20~2018.07.03 1) 강의제목 : 아동상담의 이론적 모델 3-2
2) 강의주제 : 행동수정 이론의 개념 및 기법을 알고 아동상담 장면에서 행동수정이 적용되는 방법에 대해 실제 행동수정 상담사례를 중심으로 분석한다.
3) 강의세부내용
(1) 행동측정 및 행동변화
(2) 기본행동원리 및 새로운 행동형성 절차
(3) 바람직하지 않은 행동 감소 및 바람직한 행동증진 절차
4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 제출기간 : 4~7주차(4주간) ●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 출제범위 : 1~7주차 ●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5 2018.06.27~2018.07.10 1) 강의제목 : 아동상담의 이론적 모델 4
2) 강의주제 : 인지적 상담이론의 인간관과 상담의 목표 및 기법, 인지적 상담이론의 발달적 고려와 적용에 대해 이해한다.
3) 강의세부내용
(1) Ellis의 합리적 정서치료의 인간관 및 목표
(2) Ellis의 합리적 정서치료 기법
(3) Ellis의 합리적 정서치료의 적용
4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18.06.27~2018.07.10 1) 강의제목 : 아동상담의 이론적 모델 5
2) 강의주제 : 인지행동수정의 기본개념, 목표 및 기법에 대해 알아본다
3) 강의세부내용
(1) 인지행동수정의 기본개념
(2) 인지행동수정 기법
(3) 인지행동수정 적용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7.04~2018.07.17 1) 강의제목 : 아동상담 과정 1
2) 강의주제 : 아동상담자의 역할과 자격 및 상담실 구성, 접수면접, 아동 부모 면담과정에 대해 알아본다.
3) 강의세부내용
(1) 상담자의 역할과 자격
(2) 상담실의 물리적 환경구성
(3) 부모, 아동면담
4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7.04~2018.07.17 1) 강의제목 : 아동상담 과정 2-1
2) 강의주제 : 초기 아동상담과정에서 아동의 인지, 정서적 문제를 보다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심리검사 종류와 실시 및 활용에 대해 알아본다.
3) 강의세부내용
(1) 심리검사 활용
(2) 지능검사의 종류와 활용
(3) 심리검사의 유형
(4) 자기보고식 심리검사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7.11~2018.07.24 1) 강의제목 : 아동상담 과정 2-2
2) 강의주제 : 아동의 심리사회적 발달특성을 평가할 수 있는 투사검사의 종류를 이해하고 아동심리검사 결과를 이용해 프로파일을 해석해 활용한다.
3) 강의세부내용
(1) 투사적 심리검사
(2) HTP, CAT 검사의 이해와 활용
(3) 심리평가 보고서
4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7.11~2018.07.24 1) 강의제목 : 아동상담 과정 3
2) 강의주제 : 상담의 초기, 중기, 종료 등 진행과정에서 이루어지는 상담절차에 대해 살펴본다.
3) 강의세부내용
(1)초기: 상담의 기초 만들기
(2)중기: 갈등의 해결과 성격의 변화
(3)상담의 말기단계와 종료: 자아존중감과 현실 적응 능력향상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 응시기간 : 7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1~6주차 ●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8 2018.07.18~2018.07.24 <중간고사> 채점 후 성적공개 0
9 2018.07.25~2018.08.07 1) 강의제목 : 아동상담의 응용기법 1
2) 강의주제 : 아동상담론에 적용되는 놀이치료, 이론을 개관하고 실제사례를 중심으로 기법을 이해한다.
3) 강의세부내용
(1) 놀이치료의 개념 및 치료적 요소
(2) 놀이치료의 실제
(3) 놀이치료 적용사례
4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18.07.25~2018.08.07 1) 강의제목 : 아동상담의 응용기법 2
2) 강의주제 : 아동상담 장면에서 적용되는 미술치료 이론을 개관하고 실제사례를 중심으로 기법을 이해한다.
3) 강의세부내용
(1) 미술치료의 개념 및 원리
(2) 미술재료 계획과 기법
3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8.01~2018.08.14 1) 강의제목 : 아동상담의 응용기법 3
2) 강의주제 : 아동상담 장면에서 적용되는 음악치료와 이완치료 이론을 개관하고 실제사례를 중심으로 기법을 이해한다.
3) 강의세부내용
(1) 음악치료의 개념 및 치료적 가치, 기법
(2) 이완치료의 개념 및 치료적 가치, 기법
3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8.01~2018.08.14 1) 강의제목 : 아동상담의 응용기법 4
2) 강의주제 : 아동상담론 장면에서 적용되는 독서치료 이론을 개관하고 실제사례를 중심으로 기법을 이해한다.
3) 강의세부내용
(1) 독서치료의 개념
(2) 독서치료의 목적 및 치료적 효과
(3) 독서치료의 과정 및 자료선정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보고서> ● 제출기간 : 10~14주차 (5주간) ●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 출제범위 : 1)과제:1-14주차 : (아동상담의 특수성, 아동의 발달적 특징, 아동상담자의 부모, 아동면담방법, 놀이치료, 미술치료, 독서치료, 정신분석상담이론, 가족의 역기능과 아동의 문제) 2)보고서:9-14주차 ● 문항출제 : 1)과제:5문항 중 1문항 랜덤 2)보고서:2문항 중 1문항 랜덤
11 2018.08.08~2018.08.21 1) 강의제목 : 아동집단상담 1
2) 강의주제 : 아동상담에서 아동의 발달특성 및 문제유형에 따라 집단상담을 하는 이유와 계획, 활동방법을 이해한다.
3) 강의세부내용
(1) 집단상담 정의 및 필요성
(2) 집단상담의 목표설정
(3) 집단상담의 준비 및 구성
(4) 집단상담의 과정별 접근방법
3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18.08.08~2018.08.21 1) 강의제목 : 아동집단상담 2
2) 강의주제 : 아동대상 집단상담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고 그 효과가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알아본다
3) 강의세부내용
(1) 긍정심리 집단상담이 초등학생의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과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2) 초등학생의 분노조절능력 향상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의 개발
(3) 자기표현훈련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자기표현능력과 학교생활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3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8.15~2018.08.28 1) 강의제목 : 가족상담 1
2) 강의주제 : 가족상담의 기능과 아동의 문제행동을 연관 지어 이해하고 아동의 정신건강을 위한 건강한 가족기능에 대해 알아본다.
3) 강의세부내용
(1) 가족상담의 개념 및 목적
(2) 가족의 역기능과 아동의 문제
(3) 건강한 가족모델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8.15~2018.08.28 1) 강의제목 : 가족상담 2
2) 강의주제 : 가족상담의 구조적 가족치료의 개념을 이해, 해결 중심적 가족상담 원리와 개념을 이해하고 적용한다.
3) 강의세부내용
(1) 구조적 가족치료
(2) 해결 중심적 가족상담
(3) 가족상담 치료기법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8.22~2018.09.04 1) 강의제목 : 위기상담 1
2) 강의주제 : 아동발달 과정에서 가정 또는 부모의 문제로 인해 위기상황에 직면한 아동에게 효과적으로 개입하여 도와 줄 수 있는 상담방법을 적용한다.
3) 강의세부내용
(1) 이혼가정 아동의 상담
(2) 피학대 아동상담론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8.22~2018.09.04 1) 강의제목 : 위기상담 2
2) 강의주제 : 아동의 발달적 과정에서 사회 심리적 환경에 의한 위기문제 유형에 대해 알아보고, 상담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3) 강의세부내용
(1) 학교폭력
(2) ADHD
(3) 우울 및 자살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18.08.29~2018.09.11 1) 강의제목 : 아동 문제행동 지도의 실제 1
2) 강의주제 : 아동의 문제행동 개념을 이해하고 분류하며 원인을 설명한다. 부적응 행동을 상담하는 과정에서 고려해야 할 지도원리에 대해 이해한다.
3) 강의세부내용
(1) 아동의 문제행동 개념 및 분류
(2) 아동의 문제행동 원인
(3) 아동의 문제행동 상담접근 방법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 응시기간 : 14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9~13주차 ●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4지선다형
14 2018.08.29~2018.09.11 1) 강의제목 : 아동문제행동 지도의 실제 2
2) 강의주제 : 학습부진아의 발생원인을 이해하고 상담 방법을 알아본다. 교우관계에서 나타날 수 잇는 고립아동의 문제행동과 개념과 특성, 원인에 대해 알아본다.
3) 강의세부내용
(1) 학습관련 문제행동-학습부진아
(2) 교우관계 문제행동-고립아동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18.09.05~2018.09.11 <기말고사> 0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수업방식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18-05-30 ~
2018-06-12
1) 강의제목 : 아동상담론 입문
2) 강의주제 : 아동상담론의 목표와 특성을 개관하고, 아동상담론의 특수성과 아동의 문제를 보는 관점, 아동상담론의 기술적인 면에 대해 살펴본다.
3) 강의세부내용
(1) 아동상담론의 개관
(2) 아동상담론의 발달적 특수성
(3) 아동문제와 상담기술
62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18-05-30 ~
2018-06-12
1) 강의제목 : 아동발달과 아동상담 1
2) 강의주제 : Freud, Erikson 등의 심리발달이론에 근거하여 아동의 발달단계별 심리적 발달특성을 이해한다.
3) 강의세부내용
(1) Freud의 심리성적 발달이론
(2) Erikson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
5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8-06-06 ~
2018-06-19
1) 강의제목: 아동발달과 아동상담 2
2) 강의주제:
(1)Pavolv의 고전적 조건형성이론
(2)Skinner의 조작적 조건형성 이론
(3)Bandura의 사회학습이론
3) 강의세부내용
(1) Pavlov의 고전적 조건형성 발달이론
(2) Skinner의 조작적 조건형성 발달이론
(3) Bandura의 사회학습이론
35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8-06-06 ~
2018-06-19
1) 강의제목 : 아동발달과 아동상담 3
2) 강의주제 : Piage의 인지발달단계에 의해 아동의 인지발달 특성을 이해하고 Maslow, Rogers 인본주의 이론의 의한 아동발달 특성을 이해한다.
3) 강의세부내용
(1) Piaget의 인지발달이론
(2) Maslow의 인본주의 발달이론
42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8-06-13 ~
2018-06-26
1) 강의제목 : 아동상담론의 이론적 모델 1
2) 강의주제 : Freud, Erikson의 정신 역동적 상담이론의 인간관과 상담의 목표 및 기법에 대해 알아보고, 정신역동적 상담이론의 발달적 고려와 적용에 대해 이해한다.
3) 강의세부내용
(1) Freud의 정신분석적 상담이론의 인간관
(2) Freud의 정신분석적 상담이론의 심리적 문제의 발생과정
(3) 정신분석 상담이론의 발달적 고려 및 적용
39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8-06-13 ~
2018-06-26
1) 강의제목 : 아동상담의 이론적 모델 2
2) 강의주제 : Rogers의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과 상담목표 및 기법에 대해 알아보고,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발달적 고려와 적용에 대해 이해한다.
3) 강의세부내용
(1)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및 목표
(2)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기법
(3)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발달적 고려 및 상담사례
5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8-06-20 ~
2018-07-03
1) 강의제목 : 아동상담의 이론적 모델 3-1
2) 강의주제 : 행동주의적 상담이론의 인간관과 상담의 목표 및 기법에 대해 알아보고, 행동주의 상담이론의 발달적 고려와 적용에 대해 이해한다.

3) 강의세부내용
(1) 행동주의 상담이론의 인간관 및 목표
(2) 행동주의 상담이론의 기법 1
(3) 행동주의 상담이론의 기법 2
41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8-06-20 ~
2018-07-03
1) 강의제목 : 아동상담의 이론적 모델 3-2
2) 강의주제 : 행동수정 이론의 개념 및 기법을 알고 아동상담 장면에서 행동수정이 적용되는 방법에 대해 실제 행동수정 상담사례를 중심으로 분석한다.
3) 강의세부내용
(1) 행동측정 및 행동변화
(2) 기본행동원리 및 새로운 행동형성 절차
(3) 바람직하지 않은 행동 감소 및 바람직한 행동증진 절차
46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 제출기간 : 4~7주차(4주간) ●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 출제범위 : 1~7주차 ●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5 2018-06-27 ~
2018-07-10
1) 강의제목 : 아동상담의 이론적 모델 4
2) 강의주제 : 인지적 상담이론의 인간관과 상담의 목표 및 기법, 인지적 상담이론의 발달적 고려와 적용에 대해 이해한다.
3) 강의세부내용
(1) Ellis의 합리적 정서치료의 인간관 및 목표
(2) Ellis의 합리적 정서치료 기법
(3) Ellis의 합리적 정서치료의 적용
46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18-06-27 ~
2018-07-10
1) 강의제목 : 아동상담의 이론적 모델 5
2) 강의주제 : 인지행동수정의 기본개념, 목표 및 기법에 대해 알아본다
3) 강의세부내용
(1) 인지행동수정의 기본개념
(2) 인지행동수정 기법
(3) 인지행동수정 적용
41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7-04 ~
2018-07-17
1) 강의제목 : 아동상담 과정 1
2) 강의주제 : 아동상담자의 역할과 자격 및 상담실 구성, 접수면접, 아동 부모 면담과정에 대해 알아본다.
3) 강의세부내용
(1) 상담자의 역할과 자격
(2) 상담실의 물리적 환경구성
(3) 부모, 아동면담
48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7-04 ~
2018-07-17
1) 강의제목 : 아동상담 과정 2-1
2) 강의주제 : 초기 아동상담과정에서 아동의 인지, 정서적 문제를 보다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심리검사 종류와 실시 및 활용에 대해 알아본다.
3) 강의세부내용
(1) 심리검사 활용
(2) 지능검사의 종류와 활용
(3) 심리검사의 유형
(4) 자기보고식 심리검사
41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7-11 ~
2018-07-24
1) 강의제목 : 아동상담 과정 2-2
2) 강의주제 : 아동의 심리사회적 발달특성을 평가할 수 있는 투사검사의 종류를 이해하고 아동심리검사 결과를 이용해 프로파일을 해석해 활용한다.
3) 강의세부내용
(1) 투사적 심리검사
(2) HTP, CAT 검사의 이해와 활용
(3) 심리평가 보고서
47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7-11 ~
2018-07-24
1) 강의제목 : 아동상담 과정 3
2) 강의주제 : 상담의 초기, 중기, 종료 등 진행과정에서 이루어지는 상담절차에 대해 살펴본다.
3) 강의세부내용
(1)초기: 상담의 기초 만들기
(2)중기: 갈등의 해결과 성격의 변화
(3)상담의 말기단계와 종료: 자아존중감과 현실 적응 능력향상
44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 응시기간 : 7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1~6주차 ●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8 2018-07-18 ~
2018-07-24
0 원격
9 2018-07-25 ~
2018-08-07
1) 강의제목 : 아동상담의 응용기법 1
2) 강의주제 : 아동상담론에 적용되는 놀이치료, 이론을 개관하고 실제사례를 중심으로 기법을 이해한다.
3) 강의세부내용
(1) 놀이치료의 개념 및 치료적 요소
(2) 놀이치료의 실제
(3) 놀이치료 적용사례
46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18-07-25 ~
2018-08-07
1) 강의제목 : 아동상담의 응용기법 2
2) 강의주제 : 아동상담 장면에서 적용되는 미술치료 이론을 개관하고 실제사례를 중심으로 기법을 이해한다.
3) 강의세부내용
(1) 미술치료의 개념 및 원리
(2) 미술재료 계획과 기법
36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8-01 ~
2018-08-14
1) 강의제목 : 아동상담의 응용기법 3
2) 강의주제 : 아동상담 장면에서 적용되는 음악치료와 이완치료 이론을 개관하고 실제사례를 중심으로 기법을 이해한다.
3) 강의세부내용
(1) 음악치료의 개념 및 치료적 가치, 기법
(2) 이완치료의 개념 및 치료적 가치, 기법
37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8-01 ~
2018-08-14
1) 강의제목 : 아동상담의 응용기법 4
2) 강의주제 : 아동상담론 장면에서 적용되는 독서치료 이론을 개관하고 실제사례를 중심으로 기법을 이해한다.
3) 강의세부내용
(1) 독서치료의 개념
(2) 독서치료의 목적 및 치료적 효과
(3) 독서치료의 과정 및 자료선정
39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보고서> ● 제출기간 : 10~14주차 (5주간) ●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 출제범위 : 1)과제:1-14주차 : (아동상담의 특수성, 아동의 발달적 특징, 아동상담자의 부모, 아동면담방법, 놀이치료, 미술치료, 독서치료, 정신분석상담이론, 가족의 역기능과 아동의 문제) 2)보고서:9-14주차 ● 문항출제 : 1)과제:5문항 중 1문항 랜덤 2)보고서:2문항 중 1문항 랜덤
11 2018-08-08 ~
2018-08-21
1) 강의제목 : 아동집단상담 1
2) 강의주제 : 아동상담에서 아동의 발달특성 및 문제유형에 따라 집단상담을 하는 이유와 계획, 활동방법을 이해한다.
3) 강의세부내용
(1) 집단상담 정의 및 필요성
(2) 집단상담의 목표설정
(3) 집단상담의 준비 및 구성
(4) 집단상담의 과정별 접근방법
38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18-08-08 ~
2018-08-21
1) 강의제목 : 아동집단상담 2
2) 강의주제 : 아동대상 집단상담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고 그 효과가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알아본다
3) 강의세부내용
(1) 긍정심리 집단상담이 초등학생의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과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2) 초등학생의 분노조절능력 향상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의 개발
(3) 자기표현훈련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자기표현능력과 학교생활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37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8-15 ~
2018-08-28
1) 강의제목 : 가족상담 1
2) 강의주제 : 가족상담의 기능과 아동의 문제행동을 연관 지어 이해하고 아동의 정신건강을 위한 건강한 가족기능에 대해 알아본다.
3) 강의세부내용
(1) 가족상담의 개념 및 목적
(2) 가족의 역기능과 아동의 문제
(3) 건강한 가족모델
39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8-15 ~
2018-08-28
1) 강의제목 : 가족상담 2
2) 강의주제 : 가족상담의 구조적 가족치료의 개념을 이해, 해결 중심적 가족상담 원리와 개념을 이해하고 적용한다.
3) 강의세부내용
(1) 구조적 가족치료
(2) 해결 중심적 가족상담
(3) 가족상담 치료기법
4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8-22 ~
2018-09-04
1) 강의제목 : 위기상담 1
2) 강의주제 : 아동발달 과정에서 가정 또는 부모의 문제로 인해 위기상황에 직면한 아동에게 효과적으로 개입하여 도와 줄 수 있는 상담방법을 적용한다.
3) 강의세부내용
(1) 이혼가정 아동의 상담
(2) 피학대 아동상담론
4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8-22 ~
2018-09-04
1) 강의제목 : 위기상담 2
2) 강의주제 : 아동의 발달적 과정에서 사회 심리적 환경에 의한 위기문제 유형에 대해 알아보고, 상담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3) 강의세부내용
(1) 학교폭력
(2) ADHD
(3) 우울 및 자살
41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18-08-29 ~
2018-09-11
1) 강의제목 : 아동 문제행동 지도의 실제 1
2) 강의주제 : 아동의 문제행동 개념을 이해하고 분류하며 원인을 설명한다. 부적응 행동을 상담하는 과정에서 고려해야 할 지도원리에 대해 이해한다.
3) 강의세부내용
(1) 아동의 문제행동 개념 및 분류
(2) 아동의 문제행동 원인
(3) 아동의 문제행동 상담접근 방법
4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 응시기간 : 14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9~13주차 ●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4지선다형
14 2018-08-29 ~
2018-09-11
1) 강의제목 : 아동문제행동 지도의 실제 2
2) 강의주제 : 학습부진아의 발생원인을 이해하고 상담 방법을 알아본다. 교우관계에서 나타날 수 잇는 고립아동의 문제행동과 개념과 특성, 원인에 대해 알아본다.
3) 강의세부내용
(1) 학습관련 문제행동-학습부진아
(2) 교우관계 문제행동-고립아동
39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18-09-05 ~
2018-09-11
0 원격
  • 강의소개
  • 수강후기

수강후기

후기 별점
교수님의 명강의를 녹음하면서 한학기 동안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재미있게 열심히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아동을 위한 봉사를 하기 위해 과목을 선택했는데 대 만족이었습니다. 한학기 동안 감사했습니다.
★★★★★
우연히 친구 소개로 휴넷을 알게 되어서 가입하고 수강 신청을 해서 강의를 들었어요.
나름 생각 했던거 보다 교수님의 강의 내용도 좋은 거 같고 강의를 들으면 아이 키우는 부모로써 도움이 많이 되는 거 같아서 너무 좋았다.
★★★★★
4년제 학사 고민을 하다가 선택하게 된 휴넷 사이버 평생교육원!
준비하는 과정과 학기중에도 친철한 상담이 좋았으며 잘 짜여진 스케쥴이 직장생활을 하며 학사를 따려는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제 한 학기가 끝나가는데 다음 학기도 빨리 시작하고 싶습니다 ^-^
★★★★★
결실의 계절 가을이되어 휴넷에서의 2학기가 끝나가고 뿌듯함이라는 결실을 얻게되었네요. 포기하고 싶은 순간들도 있었고 놀고싶고 자고싶고 온갖 유혹들이 많았지만 여기까지 온 제 자신이 대견스럽습니다. 이끌어 주신 쌤들 모두모두 감사합니다. ★★★★
아동문제가 대두되는 요즘세대에 건강하고 행복한 아동 및 개인성장에 큰 도움이되는 강의였다
강사분이 너무너무 재밌고 강의도 잘하셔서 좋았다
★★★★★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지인 추천으로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pdf로 제작된 교안은 종이로 제작된 교안보다 훨씬 가벼워서 핸드폰, 회사내 컴퓨터로 틈틈히 교안을 읽으며 공부하기에 적합하였습니다.
매주 새로운 강의가 시작되면 문자로 알려주었고, 수강 기간내 수강하지 못한 강의가 있으면 문자로 다시한번 알려주어 해당 강의를 빠지지 않고 수강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중간에 출석률을 알려주어 조금더 열심히 하면 완강할 수 있다는 문자를 받고 더욱더 열심히 하게 되었습니다.
과제, 시험, 돌발퀴즈 등 다양한 부분에 있어서 문자로 알려주어 빠지지 않고 꼼꼼히 참여하게 해주었고
그로 인해 이렇게 완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동영상 강의는 제가 아동 상담이란 과목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도록 상세히 설명해주었습니다.

다양한 콘텐츠와 상세한 동영상 강의, 그리고 제가 깜빡하고 놓치지 않도록 문자 알림 서비스
모두 만족하였습니다.

1학기동안 제가 완강할 수 있도록 그동안 보내주신 관심과 격려 감사드립니다.
★★★★★
평소 관심있던 분야였는데 학습하게 되어 좋았다. 실무에서 활용하기 위해서는 구체적인 방법과 내용들을 더 많이 학습해야 된다고 생각이 들어 찾아봐야겠댜. ★★★
상담과 심리치료와 관련된 기본 용어와 개괄적인 내용를 배울 수 있어 도움이 되었다. 두 딸을 키우고 있는 입장에서 아이들의 성장과정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며, 좀 더 따뜻하고 효율적인 의사소통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
벌써 마지막 학기입니다. 중도 포기 하지 않고 끝까지 달려올 수 있게 도와주신 휴넷 관계자분 감사합니다.
할까? 말까? 망설이는 마음으로 시작했는데 어느덧 졸업을 앞두고 있네요. 좋은 강사님의 내용으로 삶의 지혜도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
휴넷의 모든 강의 학습이 좋았으며  아동 상담 교육을 통해 아이를 보는 관점이 달라졌고 이 강의를 통해 자아실현의 기회가 되었으며 나아가서는 재 취업의 기회를 마련하여 너무 기쁩니다 ★★★★★
수고해주신 교수님과 관계자 여러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남은 과정도 열심히 해서 끝까지 하겠습니다
★★★★★
아동상담을 배움으로써 미래의 아이와 어떻게 해야할지도 도움이되고 유아들에게 어떠한 방식으로 다가가고 이해해줘야할지를 알게되었다. ★★★★★
아동상담 공부를 통해  자녀를 키우는 입장에서 실제적이고 적용할수 있는 부분이 많아서 좋았던것 같습니다. 미래의 보육교사가 되던지 기타 여러 아동들을 대할때 아동상담과목을 통해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
아동상담 과목 자체의 내용도 유익했지만 강의하신 교수님의 설명이 매우 좋았습니다. 내용이 타과목에 비해 적지 않은 편이지만 중요한 부분 위주로 전체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해 주셔서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
교수님께서 너무나도 이해를 하기 쉽게 강의해주셨고 아동상담이 너무나도 중요한것이라는것을 알려준 과목이였으며 아이들마다 각기다를 방법으로 다가가야 하는것을 알았습니다. ★★★★★
상담의 이론이나 기술은 다소 어려운 내용인데 이를 잘 설명하려하였으며, 시험 수준도 적절하여 만족스럽다. 상담의 예가 적절하였고 보육현장에서 사용 가능한 상담의 기술을 습득 할 수 있었다. ★★★★★
보육교사라는 직업을 선택하기 까지 많은 고민을 했다. 내 자녀도 잘 양육하지 못해서 항상 고민하고 걱정하던 차에 보육교사 공부를 하면서 양육에 대한 고민까지 해결하고 싶었다. 그래서 아동상담을 공부하게 되었고 아동의 심리에 대해 알 수 있었고 그로인해 아동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었다. 조금 전문적인면이 있어서 초기에는 이론들이 어려웠지만 후반기에 이론으로 상담하는 과정들을 배우면서 이해할 수 있었고 내 자녀의 마음까지 알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다. ★★★★
너무오래간만에 하는 공부라 많이
해맬까봐 걱정했는데
너무 쉽게 풀이해 주시고 다른곳보다
더 실습에 도움되는 자료를 제공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내가 한 선택이 너무 잘했다고 생각한다
★★★★★
오프라인보단 온라인으로 수강하면 조금 나태해질 수 있는데 돌발퀴즈, 토론, 과제 등으로 좀 더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계획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친구에게 추천 받은 곳과 검색을 통해 비교한 후에 휴넷을 선택하게 되었는데요.
아동상담을 중점으로 알아본 결과 휴넷의 아동상담 강의의 내용 중 아동상담 응용기법, 위기상담 등 좀 더 다양한 내용을 학습할 수 있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고진영 교수님의 학습 진행 방법, 속도, 억양 등이 적절하여 학습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한 학기 동안 얻는 것이 많은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
열심히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집에서 편히 공부하고 학위따고 일석이조의 생각이 든다. 좋은과정을 소개받을수 있어서 더욱좋고. 편히 공부할수있어서 좋은 학위과정이라 생각이듭니다. ★★★★
저는 이번 휴넷에서 진행한 심리학 학사과정을 요트를 타고 태평양을 건너는 세계일주에 비유하고 싶습니다. 빼곡한 책상들이 층층이 숲을 이루는 일반 대학 학사과정과 달리 휴넷학점은행제 과정은 나만의 열정과 의지, 호기심을 방향키로 삼아 드넓은 학문의 파도 위에 몸을 맡겨 앞으로 앞으로 나아가는 과정이라고 느꼈습니다. 매 차시 수업을 듣고, 토론하고, 내 생각을 정리하는 순간 순간이 저에게는 신대륙을 발견하는 기분이였습니다. 덕분에 매일 2시간씩 책상에 앉아 공부할 수 있는 체력도 기르게 되었고, 도서관에서 오늘 강의와 관련된 내용을 보물섬을 찾기 위해 지도를 펼쳐든 어린 소년처럼 설레는 마음으로 탐험하고 다니는 재미도 알게되었습니다. 제가 지칠 때 즈음엔 교수님의 따뜻한 격려의 메시지가 제 어깨를 다독여주는 바람이 되어주었습니다. 여러모로 많이 도와주신 교수님과 휴넷 관계자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학습과정을 진행하면서 얻은 설레는 마음을 기반으로 더 넓은 세상 속으로 아이들의 꿈과 미래를 발견하고, 북돋아주는 한 줄기 바람이 되어 세상에 나아가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많은 것을 알게 되어 주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도움을 청할 때 도움을 줄 수 있고 효과적으로 봉사할 수 있을 것 같아 기쁩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요점을 잘 정리해 강의해 주셔서 많은것을 얻었습니다. 참으로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언제나 친절하게 전화받으시고 어려움 해결해 주신 관계자님들께도 감사드립니다. 늘 행복하게 사시길 빕니다. ★★★★★
이 강좌는 아동상담에 관한 것인데 오히려 성인인 제가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특히 가족상담에서 경계선 부문에 대한 강의는 제 자신을 돌아보게 하면서 저의 부족함 부분을 알게 해주었으며 이혼아동들에 대한 수업을 들으면서 정말 이혼이 얼마나 아이들에게 큰 정신적 영향을 미치는지 알게되었습니다. 힘들고 어려울 때 이혼해야겟다고 생각한 제 자신이 얼마나 어리석고 무책임하게 생각한것이며 아이들에게 얼마나 못할 짓인지를 깨닫게 해주어서 절대 이혼만을 않겠다는걸 우습게도 인강을 들으며 정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이유로 이 강좌를 또 차분한 목소리로 상세하게 설명해 주신 고진영교수님을 절대 잊지 못 할것입니다. ★★★★★
아동상담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된점이 많았고 상담의 중요한 점도 알았으며 상담이 필요한 이유도 알게 된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평소 생각하지 못했던 아동상담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
직장생활하면서 학사를 준비한다는 게 부담이 많이 되어서 고민도 맣이 되었지만, 전부터 궁금했던 교육과목에 대해 구체적이고 자세하게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서 만족한다. 특히 과제를 할 ? 좀 더 자료를 많이 찾아보게 되고 연구를 하게 되다 보니까 수업 때 놓쳤던 부분도 더 꼼꼼히 알 수 있게 된 것 같다. ★★★★★
제가 아이를 키워보지 못해서 아동에 대해 잘 몰랐는데 아동상담을 통해 많은것을 배웠습니다 살아가면서 많은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
처음에 아동상담이라는 과목에 대해 궁금하기도 했고 좀 더 전문적으로 알 고 싶어서 신청하게 되었는데 단순히 학사취득의 목적으로 의무적으로 한 것이 아니라 내 스스로가 알아보고 싶은 것들이 많고 과목에 대한 흥미를 많이 느꼈던 것 같다. 교수님의 아동상담 수업도 이해하기 쉽게끔 되있었고 이 사이버 강의 자체 구성도 초보도 용이하게끔 잘 되있어 다른 친구들에게 꼭 소개해 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음에도 이용할 기회가 생기게 되면 꼭 들어야겠다. ★★★★★
이해가 잘 될 수 있는 자세한 강의 및 실제 보육활동에 도움이 되는 내용등 아주 좋은 강의였습니다. 학습이 잘 마칠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이용가능기기 및 최소기술사양 고시
PC 하드웨어 환경
CPU 인텔® 코어 2 듀오 2.4 GHz 또는 AMD Athlon™ 64 X2 5600+ 2.8 GHz
메모리 2GB RAM 이상
통신장비 광대역 인터넷 연결
멀티미디어 장치 사운드카드, 스피커, 마이크, 헤드셋
모바일 이용환경
상세정보
iOS 아이폰, 아이패드 (iOS 6.1 이상)
Android 갤럭시 S3기준으로 최적화되어 있음 (안드로이드 4.1 이상)
PC 소프트웨어 환경
운영체제(OS) XP / Window Vista 이상
WIndow 7 / Window 8 권장
(최신 서비스팩 필요)
기본 S/W Internet Explorer 9.0 이상
Windows Media Player 11 이상
Adobe Flash Player
시청환경
점검 도구
자이닉스 다운로드
화면해상도 1024 * 768
    • 2018년 2학기

      5월 30일 개강

      년 월 일
      ~
      년 월 일
    • 2018년 2학기

      6월 13일 개강

      년 월 일
      ~
      년 월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