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icon 즐겨찾기 추가
간편상담신청
- -

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교육부 공식 인정

영유아교수방법론

강의맛보기
정가
150,000 원
판매가
4 9 comma 0 0 0 원
학습기간
2018.05.30 ~ 2018.09.11 (15 주)
수강신청 기간
2018.05.10 ~ 2018.05.29 (입금완료 기준)
학점
3학점
학습시간
45시간

※ 수료 시 학점인정 전공/자격중

학사
아동학 전공
전문학사
아동.가족전공
자격증
영유아교육, 보육지식과기술(필수)
마감되었습니다!
  • 강의소개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소개

학습목표
영유아교수방법의 다양한 이론적 지식을 습득하고 실제에 응용하는 방안과 대처 기술을 학습하여 다양한 문제를 가진 아동들의 실제 상담 장면에서 이를 활용하여 상담하는 능력을 배양시킬 수 있도록
1. 영유아교수방법 관련 다양한 이론들에 대하여 각각의 발달배경과 특징을 체계적으로 살펴보고 이를 실제 상담장면에 활용할 수 있도록 이론적 기초를 확립할 수 있다.
2. 영유아교수방법이론을 실제에 응용하는 방안을 탐색하고 대처기술을 습득하여 적용할 수 있다.
3. 아동발달 과정에서 직면하는 학습부진, 학교폭력, ADHD, 비만, 방임, 학대, 성폭력 등 아동의 신체적, 사회적, 정서적 학습관련 문제를 탐색할 수 있다.
4. 아동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영유아교수방법, 관계기술, 생활지도 전략, 학부모 상담 등을 적용하여 아동의 발달적 문제를 다룰 수 있는 실천력을 배양할 수 있다.
수강대상
1. 아동학 전공 학위 및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분
2. 영유아교수방법론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학습을 하고자 하시는 분
3. 아동학에 관심있는 직장인과 예비직장인, 비 전공자 등
학습방법
● 강의 : 온라인 30차시로 구성 중간고사(8주차)와 기말고사(15주차)도 차시에 포함하여 진행
● 학습 점검 문제 : 차시 별 점검 문제를 출제하여 학습자 복습 효과 증대
● 모바일 학습 :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여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학습 할 수 있는 환경 제공(단, 참여도 및 정기평가는 PC에서 응시 해야 함)
● 토론 : 학기 중 한 번의 토론 주제를 출제하여 자유롭게 학습자의 의사를 밝히고 다른 학습자와의 의견을 공유하여 학습의 이해도를 높임
● 돌발퀴즈 : 학기 중 2회 돌발 퀴즈를 출제 하여 학기 중간 학습 상태를 점검 할 수 있는 장치 마련
● 과제 : 해당 학기에 과제물을 1회 제출하도록 하고, 모사도 시스템을 통해 모사율을 채점하고 이를 반영함 으로써 인터넷 자료 및 유료사이트에서 구매한 과제물에 대해 점수를 부여 하지 않음으로 학습자가 스스로 해당 과목에 대해 연구 해 볼 수 있도록 유도
● 정기평가 : 다양한 문제 유형을 보유하고 출제함으로써 자칫 주관적 일 수 있는 학습자 평가를 객관적이고 변별력 있게 평가받을 수 있도록 함
수료기준 수료점수를 충족하시더라도, 수료필수사항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미수료 처리 됩니다.
구분 진도율 중간고사 기말고사 돌발퀴즈 과제 토론 보고서 총점
평가비중 15% 25% 25% 6% 20% 5% 4% 100점
수료기준 80% 필수 중간고사, 기말고사 모두 미응시 시 미수료 60점 이상
교수소개
교수명
한남주 
학력
중앙대학교 사범대학 유아교육학과 졸업(문학사)
중앙대학교 대학원 유아교육전공 (문학석사)
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유아특수교육 전공(교육학석사)
중앙대학교 대학원 유아교육전공 (문학박사)
 
약력
2000 . 3 . ~ 2001 . 2 . 1년 평촌은정유치원 교사
2001 . 3 . ~ 2004 . 2 . 2년 11월 배영유치원 교사
2004 . 3 . ~ 2007 . 8 . 3년 6월 부천대학 시간강사
2004 . 3 . ~ 2008 . 3 . 2년 6월 서울신학대학교 시간강사
2006 . 9 . ~ 2011.2 3년 3월 중앙대학교 시간강사
2007 . 1 . ~ 2008 . 3 . 1년 3월 면목1동어린이집 통합지원교사
현)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조교수  
문의
수강신청 문의- (주)휴넷 고객행복센터 1600-0499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 계획서

촬영교수 : 한남주
운영교수 : -
기준학기 : 2018년도 2학기 과정
평가기간
과제 중간고사 기말고사 성적 이의 신청
2018.08.01 ~ 2018.09.04 2018.07.18 ~ 2018.07.21
2018.09.05 ~ 2018.09.08
2018.09.17 ~ 2018.09.18
보고서 토론 돌발퀴즈
2018.08.01 ~ 2018.09.04 2018.06.20 ~ 2018.07.17 강의수강 중
돌발응시 2회
오리엔테이션 1차교안피드백 1차참관토론 2차교안피드백 2차참관토론
모의수업1 모의수업2 모의수업3 모의수업4 최종평가회
성적분포
90점 이상 80점 이상 ~ 90점 미만 70점 이상~ 80점 미만 60점 이상~ 70점 미만 60점 미만
20% 40% 20% 15% 5%
교재
주교재 부교재
영유아 교수방법
영유아 교수방법
신혜은, 고태순 외 1명 저(2011)
영유아교수방법
영유아교수방법
이순형, 이혜승, 이성옥 외 2 저(2010)
유의사항
* 2018년 2학기, 2019년 2월 학위신청
강의계획서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18.05.30~2018.06.12 1) 강의제목: 영유아 교수방법
2) 강의주제:
- 영유아기 교수와 학습의 의미
3) 강의세부내용(간략)
- 교육, 교수와 학습, 교수방법의 의미 - 교수학습방법
- 교수학습의 과정
- 영유아 교수방법의 방향 및 특징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18.05.30~2018.06.12 1) 강의제목: 학습자(영 ․ 유아)의 특성
2) 강의주제:
- 영아와 유아의 영유아의 발달적 차이, 교수방법
3) 강의세부내용(간략)
- 영 ․ 유아의 신체, 인지, 언어, 사회정서 발달
3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8.06.06~2018.06.19 1) 강의제목: 발달이론과 영유아 교수방법(1)
2) 강의주제:
- 성숙주의, 경험주의, 생태학적 관점에서의 아동관과 교육의 의미
3) 강의세부내용(간략)
- 성숙주의 관점 이해 및 시사점
- 경험주의 관점 이해 및 시사점
- 생태학적 관점 이해 및 시사점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8.06.06~2018.06.19 1) 강의제목: 발달이론과 영유아 교수방법(2)
2) 강의주제:
- 정신분석, 구성주의 관점에서의 아동관과 교육의 의미
3) 강의세부내용(간략)
- 정신분석 관점 이해 및 시사점
- 구성주의 관점 이해 및 시사점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8.06.13~2018.06.26 1) 강의제목: 영유아 교수.학습 모델(1)
2) 강의주제:
- 교사주도 모델의 특징과 장단점
3) 강의세부내용(간략)
- 설명법
- 개념학습법
3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8.06.13~2018.06.26 1) 강의제목: 영유아 교수.학습 모델(2)
2) 강의주제:
- 영유아주도모델의 특징과 장단점
3) 강의세부내용(간략)
- 영유아주도모델
- 탐구학습법
- 협동학습법
- 토의학습법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8.06.20~2018.07.03 1) 강의제목: 영유아 교수방법의 원리
2) 강의주제:
- 영유아기에 적절한 교수방법의 원리
3) 강의세부내용(간략)
- 놀이중심의 원리
- 흥미의 원리
- 개별화의 원리
- 구체성의 원리
- 생활중심의 원리
- 통합의 원리
- 탐구학습의 원리
- 사회화의 원리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8.06.20~2018.07.03 1) 강의제목: 영유아 교사
2) 강의주제:
- 보육교사의 특수성과 역할
3) 강의세부내용(간략)
- 보육교사의 특수성
- 보육교사의 양육, 교수, 관계적 역할
- 하루일과 안에서 수행해야 하는 교사의 역할
3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 제출기간 : 4~7주차(4주간) ●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 출제범위 : 1~7주차 ●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5 2018.06.27~2018.07.10 1) 강의제목: 영유아 교사의 교수행동
2) 강의주제:
- 교수행동 유형과 교수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3) 강의세부내용(간략)
- 교수행동 유형
- 교수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18.06.27~2018.07.10 1) 강의제목: 상호작용
2) 강의주제:
- 상호작용의 중요성과 성공적인 상호작용을 위한 필요조건
3) 강의세부내용(간략)
- 정서공유, 주의공유, 목적공유
- 바람직한 상호작용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7.04~2018.07.17 1) 강의제목: 상호작용과 발문
2) 강의주제:
- 발문의 중요성과 유형
3) 강의세부내용(간략)
- 연령에 따른 상호작용의 목적
- 바람직한 발문의 유형
- 바람직한 발문의 조건
3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7.04~2018.07.17 1) 강의제목: 환경과 교수방법
2) 강의주제:
- 보육 환경구성의 원리
3) 강의세부내용(간략)
- 환경구성의 일반적 원리
- 실내 환경 구성
- 실외 환경 구성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7.11~2018.07.24 1) 강의제목: 일과운영과 일상생활
2) 강의주제:
- 어린이집 일과운영의 구체적 원리
3) 강의세부내용(간략)
- 하루일과 운영의 구체적 원리
- 하루일과의 구성 요소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7.11~2018.07.24 1) 강의제목: 자유선택 활동(1)
2) 강의주제:
- 자유선택활동의 의미와 중요성
3) 강의세부내용(간략)
- 자유선택활동이 갖는 교육적 의미
- 언어영역, 쌓기 영역, 역할 영역의 구성과 지도방법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 응시기간 : 7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1~6주차 ●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8 2018.07.18~2018.07.24 <중간고사> 채점 후 성적공개 0
9 2018.07.25~2018.08.07 1) 강의제목: 자유선택활동(2)
2) 강의주제:
- 자유선택활동영역에서의 영 ․ 유아 교수법
3) 강의세부내용(간략)
- 조형영역 및 음률 영역의 교구 및 교수 방법
- 수 · 조작 및 과학 영역의 교구 및 교수 방법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18.07.25~2018.08.07 1) 강의제목: 대소집단 활동(1)-문학
2) 강의주제:
- 이야기 나누기와 문학활동
3) 강의세부내용(간략)
- 이야기 나누기의 교수방법
- 문학활동의 교수방법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8.01~2018.08.14 1) 강의제목: 대소집단 활동(2)-동극
2) 강의주제:
- 동극활동과 게임
3) 강의세부내용(간략)
- 동극의 정의와 가치
- 다양한 게임의 유형과 지도 방법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8.01~2018.08.14 1) 강의제목: 대소집단 활동(3)-동작
2) 강의주제:
- 동작의 기본요소와 중요성
3) 강의세부내용(간략)
- 동작교육의 개념과 기본 요소
- 동작교육의 지도방법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보고서> ● 제출기간 : 10-14주차 (5주간) ●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 출제범위 : 1)과제:1-14주차 2)보고서:9-14주차 ● 문항출제 : 1)과제:5문항 중 1문항 랜덤 (성공적인 교수·학습과정운영을 위한 교사의 역할, 자유선택활동영역, 어린이집 하루일과안에서의 교수행동, 대집단 활동과 교사, 장애유아 지도와 실외놀이) 2)보고서:2문항 중 1문항 랜덤
11 2018.08.08~2018.08.21 1) 강의제목: 대소집단 활동(4)-음악활동
2) 강의주제:
- 음악의 공통요소, 유형
3) 강의세부내용(간략)
- 음악의 공통요소
- 새노래 배우기, 악기연주하기, 음악감상하기의 지도방법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18.08.08~2018.08.21 1) 강의제목: 대소집단 활동(5)-미술
2) 강의주제:
- 미술활동의 특징
3) 강의세부내용(간략)
- 미술활동의 교수방법
- 미적요소
3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8.15~2018.08.28 1) 강의제목: 대소집단 활동(6)-과학
2) 강의주제:
- 영유아기의 과학활동
3) 강의세부내용(간략)
- 영유아 과학교육
- 동물기르기의 교육적 가치 및 교사의 역할
- 창의적 실험구성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8.15~2018.08.28 1) 강의제목: 대소집단 활동(7)-요리와 견학
2) 강의주제:
- 요리와 견학활동
3) 강의세부내용(간략)
- 요리활동의 교수방법
- 견학활동의 교수방법
- 주의집중 활동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8.22~2018.09.04 1) 강의제목: 주제중심 교육과정과 교수방법
2) 강의주제:
- 주제중심 교육과정과 교수방법
3) 강의세부내용(간략)
- 주제중심 교육과정
- 프로젝트 접근법
- 레지오에밀리아 프로그램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8.22~2018.09.04 1) 강의제목: 장애영유아 교수방법(1)
2) 강의주제:
- 유아특수교육의 의미 및 교수방법
3) 강의세부내용(간략)
- 발달지체 유아의 정의
- 장애영유아를 위한 교수방법
4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18.08.29~2018.09.11 1) 강의제목: 장애여유아 교수방법(2)
2) 강의주제:
- 장애유아 통합교육
3) 강의세부내용(간략)
- 교육과정 수정
- 삽입된 학습 기회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 응시기간 : 14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9~13주차 ●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4지선다형
14 2018.08.29~2018.09.11 1) 강의제목: 영유아 교수방법 평가
2) 강의주제:
- 영유아 교수방법 평가의 의미와 목적 및 평가유형
3) 강의세부내용(간략)
- 평가의 목적 및 과정
- 영유아 평가 유형 및 방법
- 평가의 중요성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18.09.05~2018.09.11 <기말고사> 0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수업방식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18-05-30 ~
2018-06-12
1) 강의제목: 영유아 교수방법
2) 강의주제:
- 영유아기 교수와 학습의 의미
3) 강의세부내용(간략)
- 교육, 교수와 학습, 교수방법의 의미 - 교수학습방법
- 교수학습의 과정
- 영유아 교수방법의 방향 및 특징
4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18-05-30 ~
2018-06-12
1) 강의제목: 학습자(영 ․ 유아)의 특성
2) 강의주제:
- 영아와 유아의 영유아의 발달적 차이, 교수방법
3) 강의세부내용(간략)
- 영 ․ 유아의 신체, 인지, 언어, 사회정서 발달
38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8-06-06 ~
2018-06-19
1) 강의제목: 발달이론과 영유아 교수방법(1)
2) 강의주제:
- 성숙주의, 경험주의, 생태학적 관점에서의 아동관과 교육의 의미
3) 강의세부내용(간략)
- 성숙주의 관점 이해 및 시사점
- 경험주의 관점 이해 및 시사점
- 생태학적 관점 이해 및 시사점
4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8-06-06 ~
2018-06-19
1) 강의제목: 발달이론과 영유아 교수방법(2)
2) 강의주제:
- 정신분석, 구성주의 관점에서의 아동관과 교육의 의미
3) 강의세부내용(간략)
- 정신분석 관점 이해 및 시사점
- 구성주의 관점 이해 및 시사점
4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8-06-13 ~
2018-06-26
1) 강의제목: 영유아 교수.학습 모델(1)
2) 강의주제:
- 교사주도 모델의 특징과 장단점
3) 강의세부내용(간략)
- 설명법
- 개념학습법
38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8-06-13 ~
2018-06-26
1) 강의제목: 영유아 교수.학습 모델(2)
2) 강의주제:
- 영유아주도모델의 특징과 장단점
3) 강의세부내용(간략)
- 영유아주도모델
- 탐구학습법
- 협동학습법
- 토의학습법
42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8-06-20 ~
2018-07-03
1) 강의제목: 영유아 교수방법의 원리
2) 강의주제:
- 영유아기에 적절한 교수방법의 원리
3) 강의세부내용(간략)
- 놀이중심의 원리
- 흥미의 원리
- 개별화의 원리
- 구체성의 원리
- 생활중심의 원리
- 통합의 원리
- 탐구학습의 원리
- 사회화의 원리
41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8-06-20 ~
2018-07-03
1) 강의제목: 영유아 교사
2) 강의주제:
- 보육교사의 특수성과 역할
3) 강의세부내용(간략)
- 보육교사의 특수성
- 보육교사의 양육, 교수, 관계적 역할
- 하루일과 안에서 수행해야 하는 교사의 역할
35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 제출기간 : 4~7주차(4주간) ●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 출제범위 : 1~7주차 ●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5 2018-06-27 ~
2018-07-10
1) 강의제목: 영유아 교사의 교수행동
2) 강의주제:
- 교수행동 유형과 교수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3) 강의세부내용(간략)
- 교수행동 유형
- 교수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4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18-06-27 ~
2018-07-10
1) 강의제목: 상호작용
2) 강의주제:
- 상호작용의 중요성과 성공적인 상호작용을 위한 필요조건
3) 강의세부내용(간략)
- 정서공유, 주의공유, 목적공유
- 바람직한 상호작용
4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7-04 ~
2018-07-17
1) 강의제목: 상호작용과 발문
2) 강의주제:
- 발문의 중요성과 유형
3) 강의세부내용(간략)
- 연령에 따른 상호작용의 목적
- 바람직한 발문의 유형
- 바람직한 발문의 조건
38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7-04 ~
2018-07-17
1) 강의제목: 환경과 교수방법
2) 강의주제:
- 보육 환경구성의 원리
3) 강의세부내용(간략)
- 환경구성의 일반적 원리
- 실내 환경 구성
- 실외 환경 구성
41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7-11 ~
2018-07-24
1) 강의제목: 일과운영과 일상생활
2) 강의주제:
- 어린이집 일과운영의 구체적 원리
3) 강의세부내용(간략)
- 하루일과 운영의 구체적 원리
- 하루일과의 구성 요소
39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7-11 ~
2018-07-24
1) 강의제목: 자유선택 활동(1)
2) 강의주제:
- 자유선택활동의 의미와 중요성
3) 강의세부내용(간략)
- 자유선택활동이 갖는 교육적 의미
- 언어영역, 쌓기 영역, 역할 영역의 구성과 지도방법
4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 응시기간 : 7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1~6주차 ●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8 2018-07-18 ~
2018-07-24
0 원격
9 2018-07-25 ~
2018-08-07
1) 강의제목: 자유선택활동(2)
2) 강의주제:
- 자유선택활동영역에서의 영 ․ 유아 교수법
3) 강의세부내용(간략)
- 조형영역 및 음률 영역의 교구 및 교수 방법
- 수 · 조작 및 과학 영역의 교구 및 교수 방법
41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18-07-25 ~
2018-08-07
1) 강의제목: 대소집단 활동(1)-문학
2) 강의주제:
- 이야기 나누기와 문학활동
3) 강의세부내용(간략)
- 이야기 나누기의 교수방법
- 문학활동의 교수방법
4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8-01 ~
2018-08-14
1) 강의제목: 대소집단 활동(2)-동극
2) 강의주제:
- 동극활동과 게임
3) 강의세부내용(간략)
- 동극의 정의와 가치
- 다양한 게임의 유형과 지도 방법
41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8-01 ~
2018-08-14
1) 강의제목: 대소집단 활동(3)-동작
2) 강의주제:
- 동작의 기본요소와 중요성
3) 강의세부내용(간략)
- 동작교육의 개념과 기본 요소
- 동작교육의 지도방법
41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보고서> ● 제출기간 : 10-14주차 (5주간) ●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 출제범위 : 1)과제:1-14주차 2)보고서:9-14주차 ● 문항출제 : 1)과제:5문항 중 1문항 랜덤 (성공적인 교수·학습과정운영을 위한 교사의 역할, 자유선택활동영역, 어린이집 하루일과안에서의 교수행동, 대집단 활동과 교사, 장애유아 지도와 실외놀이) 2)보고서:2문항 중 1문항 랜덤
11 2018-08-08 ~
2018-08-21
1) 강의제목: 대소집단 활동(4)-음악활동
2) 강의주제:
- 음악의 공통요소, 유형
3) 강의세부내용(간략)
- 음악의 공통요소
- 새노래 배우기, 악기연주하기, 음악감상하기의 지도방법
4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18-08-08 ~
2018-08-21
1) 강의제목: 대소집단 활동(5)-미술
2) 강의주제:
- 미술활동의 특징
3) 강의세부내용(간략)
- 미술활동의 교수방법
- 미적요소
38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8-15 ~
2018-08-28
1) 강의제목: 대소집단 활동(6)-과학
2) 강의주제:
- 영유아기의 과학활동
3) 강의세부내용(간략)
- 영유아 과학교육
- 동물기르기의 교육적 가치 및 교사의 역할
- 창의적 실험구성
44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8-15 ~
2018-08-28
1) 강의제목: 대소집단 활동(7)-요리와 견학
2) 강의주제:
- 요리와 견학활동
3) 강의세부내용(간략)
- 요리활동의 교수방법
- 견학활동의 교수방법
- 주의집중 활동
42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8-22 ~
2018-09-04
1) 강의제목: 주제중심 교육과정과 교수방법
2) 강의주제:
- 주제중심 교육과정과 교수방법
3) 강의세부내용(간략)
- 주제중심 교육과정
- 프로젝트 접근법
- 레지오에밀리아 프로그램
39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8-22 ~
2018-09-04
1) 강의제목: 장애영유아 교수방법(1)
2) 강의주제:
- 유아특수교육의 의미 및 교수방법
3) 강의세부내용(간략)
- 발달지체 유아의 정의
- 장애영유아를 위한 교수방법
47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18-08-29 ~
2018-09-11
1) 강의제목: 장애여유아 교수방법(2)
2) 강의주제:
- 장애유아 통합교육
3) 강의세부내용(간략)
- 교육과정 수정
- 삽입된 학습 기회
42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 응시기간 : 14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9~13주차 ●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4지선다형
14 2018-08-29 ~
2018-09-11
1) 강의제목: 영유아 교수방법 평가
2) 강의주제:
- 영유아 교수방법 평가의 의미와 목적 및 평가유형
3) 강의세부내용(간략)
- 평가의 목적 및 과정
- 영유아 평가 유형 및 방법
- 평가의 중요성
42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18-09-05 ~
2018-09-11
0 원격
  • 강의소개
  • 수강후기

수강후기

후기 별점
영유아를 가르친다는 것이 사랑만 있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보호와 교육적인 면이 필요한데, 이 과목에서 많은 점을 배웠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다시 한번 복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서 내실을 더 다지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수고 많으셨습니다. ★★★★★
교수님의 친절한 강의 모습과 구체적인 표현 사례들을 직접 구현하시는 모습이 좋은 예로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
한남주교수님의 강의법이 쉬웠고 예시가 많아 이해하기 좋고,가의 정리가 잘 되었으며 다음에 강의를 복습하더라도 정리가 잘 될 수 있어서 1학기 강의를 편하게 마칠 수 있었음. ★★★★★
직장을 다니며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정말 좋은 기회였고,
결코 떨어지지 않는 수업의 퀄리티로 유아교육 전반에 대한 지식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추천합니다!
★★★★★
두려운 반으로 시작하여 지금은 마무리 단계에 왔습니다. 좀 더 일찍 시작할것을 후회되지만은 지금도 늦지 않았다는 마음으로 자격증을 받고 새로운 도전을 하려고 합니다. 끝까지 최선을 다해 마무리 하고 싶습니다. ★★★★
잘 듣고 갑니다~ 여러 사이버 수업을 들어?는데, 구성도 깔끔하고, 학습하기에 좋은 환경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수업진행에 적절하고 유익하였습니다.
★★★★★
네 열심히 학습했습니다. 어려운내용들을 알기쉽게 자세히 설명해주시고 강의해주셔서 학습하는 동안 즐겁고 유익했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휴넷에서 수강하고 싶네요. ㅎㅎ ★★★★★
영유아교수방법은 영유아와의 수업 전반에서 교수법을 파악하기에 유용한 과목입니다. 특히 휴넷의 영유아교수방법론 교수님은 교수법에 대해 그리고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을 잘 해 주셔서 공부하는 자체가 즐겁고 교수법에 대한 이해가 높아졌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드립니다. ★★★★★
보육교사가 되었을때 영유아를 가르치는 교수방법에 대해 배우면서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아직 일을 시작한건 아니지만, 기본적인 지식과 이론을 알고 나니 직접 보육교사가 되어도 잘 할 수 있을거 같은 자신감에 든든한 마음까지 드네요 ★★★★
시작하는 것이 무서운 나이인데 친절한 안내와 설계사의 도움으로 잘 진행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끝까지 잘 마무리 하여서 좋은 결과 있으면 좋겠습니다
★★★★
열정적으로 가르쳐 주시는 교수님! 수업을 들으며 영유아를 가르칠 때 어떤 방법을 쓸 수 있는지 머릿속으로 시뮬레이션하면서 배우게 되었어요^^ 감사합니다. ★★★★★
아이의 초등학교 입학으로 보육실습은 2학기로 잠시 미루었지만 작년 3월에 시작한 공부가 마무리 단계입니다.  물론 자격증을 위한 과정의 마무리는 맞지만 보육교사로서의 공부가  마무리는 아니겠지요.

공부를 하면 할 수록 해야할 공부는 점점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보육의 질은 교사의 질을 넘어설 수 없다는 교수님의 말씀을 기억합니다. 일생의 기초를 마련하는 중요한 영유아기의 시기를, 그 무한한 가능성의 출발선상에 있는 영유아들을 제가 돌볼수 있다는 기쁨에 더하여 두 어깨가 무겁습니다.
교수님의 가르침대로 영유아들의 시선을 따라가고 열심히 반응해주고 있는 그대로를 수용해주며 내면의 가능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교사가 되도록 부단히 노력하겠습니다.
아이가 태어나 첫 걸음마를 떼었을때 환호성을 지르던 부모의 마음으로 영유아를 바라보겠습니다.
내아이의 똥기저귀를 갈며 건강한 똥에 감사하던 그 마음으로 영유아를 돌보겠습니다.
한명한명 사랑으로 안아주고 많이 웃어주겠습니다.

진심어린 강의 감사합니다.
★★★★★
컴퓨터를 잘 할줄 모르는 저에게 원격으로 프로그램설치등 여러가지 친절한 안내로 시작할수 있었고 교육받는 동안 쉽고 빠른시간안에 적절한 교육을 받을수 있어서유익하고 보람있었다 ★★★★★
한남주 교수님 수업 잘 들었습니다. 열정적이고 재미있는 강의 덕분에 영유아 교수에 대해 더 진지하게 생각하고 즐겁게 학습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수업 시 제시된 강의 노트도 요약이 잘 되어있어 학습하기 더욱 좋았습니다. ★★★★★
영유아 교수 방법의 강의를 들으며, 영유아에게 어떤 교수 방법이 적절한 지, 또 어떤 방법이 있는지에 대해 알 수 있었으며, 이 강의를 통해 조금이나마 영유아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었다. ★★★★
체계적으로 강의가 잘 되어있고, 깜빡하고 듣지 못한 강의들이 있었을 때에 문자로 강의와 과제 등이 있다고 알람이 와서 정말 도움이 되었습니다. 틈틈히 강의를 듣고, 교수님들의 말씀들이 정말 다 도움이 되었습니다. ★★★★
일을 하면서 학습하고 과제 준비하기엔 너무 버겁다.
핸드폰으로 교육과정과 일정을 알려주고 강의진행현황과 격려를 매주 문자로 받아보기 때문에 학습일정을 놓치지 않고 진행할수 있었다.
★★★★★
구체적인 설명과 예시로 해당 과목을 학습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개설된 강의 중 교수님 강의가 더 있다면 언제나 먼저 수강신청을 할 것이다. ★★★★★
보육교사자격증을 위해 공부하고 있는중에 배우게된 영유아교수방법과목은 마지막 학점이기도하지만
보육교사에공부를 하는 나에게는 큰도움을 준 과목이다.
마지막 수업인만큼 최선을다해 학습했고 좋은 결과로 학습을 마무하고싶다
★★★★★
강의 내용도 알차고, 학습기간 내내 문자나 이메일로 학습 진도 사항과 과제물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습니다.
그래서 출석확인이나 다른 평가 내용에 대해 잊지 않고 잘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또, 출석률에 따라 격려의 메세지도 한번씩 보내주셔셔 사이버로 하는 공부이지만. 힘내서 잘 마칠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때 어떻게 보내면 좋을지에 대해 많은 지식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
아주 즐겁게 들었습니다. 제가 보육쪽으로 일을 하게 된다면 아주 유용하게 활용 할 수 있는 수업인 것 같습니다. ★★★★★
이번 수업은 참 재밌게 들었다.
설명도 재밌었고, 이해하는데도 어려움이 없었다.
과목명만 보면 자칫 어렵겠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 그런 선입견을 깨고 재밌는 수업을 들어서 좋았다.
★★★★★
한학기동안 정말 감사합니다.
생각보다 훨씬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여기에서 한층 더 자라나게 된것같아 뿌듯합니다.
모두모두 수고 많으 셨습니다.
★★★★★
재미있게 공부할수 있었습니다. 영유아들의 대해 많은 도움이 되고 재미있게 참여할수있었습니다. ★★★★★
너무 늦게 시작하는건 아닌지 걱정도하며 시작했는데 무사히 7과목을 끝내니 기분이 좋네요.
레포트를 처음으로 써보는거라 어려웠는데 자료찾으면서 더 많은 공부가된것 같아요...
몇개월 다시 시작하려합니다. 이번학기도 화이팅
★★★★
주부로써 보내는 일상이에서 오랫만에 나를 위한 투자라 생각하고 시작한 공부였습니다. 휴넷은 인강이 잘 되어있어서 아이를 키우면서도 별 무리없이 해나갈 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조금 힘들었던 부분은 레포트 비중이 높은 편이라 밤을 새우면서 공부했었는데 힘들었던 것 만큼이나 끝냈을때 뿌듯함도 느끼게 되었습니다. 사실 처음 시작할때는 조금은 늦은 나이가 아닐까 고민도 했었지만...지금 시작하길 잘 했고 잘 선택한 강의 였다 생각을 합니다. 앞으로 남은 학기도 열심히 달려보려합니다. ★★★★★
저는 보육교사 자격증을 시작하면서 듣게된 강의였는데 너무나도 생소한 수업이였지만 재미있고 자세하 예시설명으로 이해하기 쉽도록 강의해주셔서 즐거운 1학기를 보낼수 있었습니다. 이강의를 추천합니다. ★★★★★
휴넷이 우수 인증을 받은 학습기관임을 느끼게 됩니다 . 교수진의 수업의 질도 훌륭하지만 수업진행 방식, 동영상 강의의 세련된 제작 등이 강의를 듣기에 지루하지 않고 좋습니다. 학사일정도 잘 짜여있어서 부담스럽지 않고 좋습니다. ★★★★★
휴넷은 국가인증센터에서 인증받은 만큼 전문적인 교수들의 강의가 인상 깊었다.
다양한 사례를 들어가며 수업을 진행 하고, 보다 알기 쉽게 내용을 구성 한 것 같아 좋았다.
★★★★
영유아교수방법을 통해 실제 보육현장에서 영유아를 어떻게 지도해야할지를 잘 알게 되었습니다. 교수님 수고하셨습니다. ★★★★
사이버 강의의 질이 높은 것에 대해 매우 만족합니다. 대면해서 듣는 강의만을 선호하였는데 이번에 사이버 강의를 듣게 되면서 패러다임의 전환이 왔습니다. 정말 공부가 됩니다. ★★★★★
교수님께서 귀에 쏙쏙 들어오게 잘 강의해 주셔서 즐겁게 수업할 수 있었다. 보육시설에서의 다양한 수업내용도 들을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교재에 대해 예를 들어 설명도 잘 해 주셔서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었고  예비부부나 어린자녀를 가진 부모들이 듣는다면 많은 도움이 될 듯 하다 ★★★★★
인터넷에서 흔히 보던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등 저랑은 상관없는 얘기들 같았습니다. 하지만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여기저기 경로를 찾아보다가 왜 사이버 평생교육원에서 공부를 하는지 알게 되었고, 그렇다면 믿을수 있는 교육원을 찾던중 휴넷을 찾게 되었습니다.  걱정도 되었지만, 설계되어진 프로그램을 차근차근 실행하며 수업을 들으니 한 학기가 무사히 끝난것 같습니다. 앞으로 더 남은 학기가 있지만, 이번학기 처럼 차근차근 한다면 제가 목표한 자격증을 취득하는데 큰 도움이 될거라 확신합니다. 이번기회를 계기로 더 많은 공부를 해야겠다는 마음도 팍팍 듭니다. 감사합니다. ★★★★★
보육교사로서 조금은 소홀했던점, 어떻게 해야 할지 확실히 몰랐던 점 등을 자세히 알 수 있는 알찬 강의 감사합니다. 책자로 받을 수 있다면 수시로 볼 수 있을텐데..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
자격증 취득을 위해 이 과정을 수강하게 되었지만 결혼을 앞둔 미혼의 여성으로서, 미래의 내 가정을 건설할 한 사람으로서 질 좋은 교육을 받아갑니다. 또한 교수님의 적절한 설명과 더불어 휴넷관리자의 친절한 서비스 덕분에 기분 좋은 배움을 얻어갑니다. ★★★★★
일찍이 아이 둘의 엄마가 되어 이루지 못했던 교육의 꿈을 휴넷에서 이루도록 도움을 주시는 것에 감사드려요.
과연 아이키우면서 꾸준히 학습할 수 있을까 과제, 보고서, 중간, 기말, 돌발퀴즈 등을 잘 마무리 지을 수 있을까 항상 노심초사 했는데, 정말 강의 안에 모든 내용이 다 내포되어 있네요.. ㅎㅎ
아이를 키우면서 보육교사를 준비해서 그런지 아이들 키우는데 부모교육, 영유아교수 등에 담긴 아이교육에 관한 내용은 정말 도움되었어요. 주변 보육교사를 준비하지 않는 엄마들에게도 추천을 할 만큼..^^
보육교사를 준비하시지 않더라도 꼭 들어볼 만한 교육내용이 알차게 담겨있더군요. ㅎㅎ
이번학기 잘 마무리한 것처럼 다음학기에도 지금과 같은 성적만큼, 아니 그 이상의 점수가 되도록 노력해볼랍니다. ㅎㅎ
★★★★★
영유아교수방법을 수강하면서 영유아를 다루는 지식이나 이해의 폭이 좀 더 넓어진 것 같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
강의 교안 정리도 한눈에 들어오게 정리도 잘 되어있구요. 교수님의 차분하면서 명랑한 목소리도 강의 듣을때 좋았구요. 수업중 예시도 재미나게 들어주셔서 쉽게 이해도 되고, 정말 재미나게 수업했습니다.
남은 과목 중 또 교수님 수업이 있었으면 하네요~~~~
교수님~ 재미나게 수업 잘 했습니다.
★★★★★
교수방법에 대해서 막연하고, 솔직히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었다. 그러나 수강을 하면서 다양한 영역별 접근할 수 있는 교수방법이 있었고, 이를 실제로 적용해보면서 아이들의 반응도 확인하고, 나 스스로 교수방법을 조절하고 수정해나가면서 나만의 교수방법을 만들어나갈 수 있어서 좋은 수강이 되었다. ★★★★★
교수님이 친절하게 설명을 잘 해주셔서 이해도 잘되고 좋았는데 직접 영유아에게 교수방법을 대입시키는 부분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
강의를 잘 활용 하고 모를 때는 참고를 할 수 있어 좋을 것 같고 너무 재미있게 강의를 들었습니다. 한 남주 교수님 수업을 또 듣고 싶습니다. ★★★★★
교수님이하 많은 분들이 교육도 잘 해주시고, 수업 독려 및 참여를 할 수 있도록 해주셔서 끝까지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감사드리며, 다른 분들에게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프로그램 운영에 있어서 수강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시스템이나, 교수님의 열정적인 강의와 더불어 일목요연하게 알기 쉽도록 찬찬한 강의로 학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도록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아이를 키울때는 이런 내용들을 모르고 카더라 통신의 말만 듣고 키웠다. 내 아이와 맞지 않고 아이의 발달에 맞지 않는 줄도 모르고 키웠다가 요즘 휴넷 강의를 듣고 얼마나 많은 것을 알게 되었는지 감사하다. 보육실습을 마친뒤라서 현장에서 아이들을 많이 보고 선생님들이 아이들에게 어떻게 하는지 , 어떤 프로그램으로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 많이 배우고 휴넷 강의랑 접목도 많이 되었다. 늦었지만 아직 다 크지 않은 내 아이에게도 접목되는 부분이 있고 보다 효율적이 되는것을 보고 강의를 듣기를 보육교사를 선택하기를 잘한것 같아 아주 만족스럽다. ★★★★★
선생님의 성실하고 열정적인 강의 잘 들었습니다.
제가 더 열심히 수강했어야 하는데 바쁘다는 핑계로 선생님의 말씀을
꼬박꼬박듣지 못해서 아쉽네요
수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교수님의 상냥하신 말투와 직접 강의를 듣는 듯 알차고 재미있게 잘 들었습니다. 열심히 하지못해 좋은 성적은 거두지 못할 듯 하지만, 휴넷과, 열심히 지도해 주신 교수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감사드립니다. ★★★★
처음 시작할때는 겁도 조금 나고 어떻게 수업을 해야 하나 고민도 했는데 쉽게 쉽게 예를 들어가며 강의를 듣다보니 내가 애키울때 생각도 새록새록 나면서 발달단계에 맞춰 우리 딸을 키우지 못한것에 대한 미안함과 보육교사가 된다면 내가 맡을 영유아들에게는 발달단계에 맞춰 상호 작용을 해가면 보육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갖게 한 수업입니다 ★★★★★
19개월 아이를 키우면서 어떻게 아이와 소통을 해야하는지, 어떤 환경을 제공해야하는지 막막하기만 했었다. 영유아 교수방법을 배우고 아이의 성장과정에 맞는 환경제공과 아이와의 소통을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배우게 되어 너무 만족했다. ★★★★★
영유아교수방법은 보육교사의 지침이 될 수 있는 깨알같은 현장에서 실제적으로 다뤄져야하는 기본적인 과목이라 생각된다. 실습을 마무리하고 보육교사로서의 준비시점에 있을 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친절한 교수님의 교수방법도 머리에 쏙쏙 들어왔다~ 수고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다른수업들도 좋았지만, 영유아교수방법의 경우 실제로 교육현장에 나가 많은 도움이될만한 수업이었습니다. 교수님께서 매 강의마다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도록 자세히 설명해주시고, 자료집도 꼼꼼히 정리되어있어 혼자서 인터넷으로 공부하는데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주위에도 추천드리고싶습니다. ★★★★★
영유아 교수방법은 영유아를 어떻게 가르치고 활동해야하는지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받은 과목이다 실습을 하며 이교재로 많은 생각과 수정 계획 활동을 참고로 하여 수업을 어렵지않게 할수 있었다 그래서 나에게는 많은 도움이 된 과목이며 좋은 수강을 들었다고 생각한다 ★★★★★
보육교사 자격증을 준비하면서 여러 과목의 수업을 온라인으로 듣고 있습니다. 제가 들었던 수업 중 가장 학생에 대한 배려가 깊은 수업이었습니다. 단락만 읽어주는 식이 아니라 단락에 대한 추가적 설명과 실제사례에 적용할 수 있도록 예를 구체적으로 들어주셔서 수업의 이해도도 좋았고, 듣는 귀를 즐겁게 만들어 주셨습니다. ★★★★
어린이집에서 일어날 수 있는 실무 과정을 제대로 이해하게 됐고, 도움도 많이 된것 같다. 특히, 아이들과의 상호작용을 긍정적으로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고, 어린이집에서 일어나는 전반적인 교육 내용을 알수 있어서 좋았다. ★★★★
영유아 교수 과목은 필수과목입니다. 이 과정을 듣고서 영유아들에게 알맞은 교수 방법을 할 수 있는 것이죠! 저는 두 딸아이를 키우는 엄마이자 보육교사를 희망하는 사람으로 영유아 교수방법은 저에게 매우 유용한 과목이었죠. 아이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한 교수방법이 가장 최상의 교육이자 보육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적절하고 알맞은 교수방법으로 제 아이들과 앞으로 보육교사가 되서 일할 저에게 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됩니다. 정성껏 강의해주시고 쉽게 알려주신 교수님게 감사드립니다. ★★★★
원격으로 보육교사를 공부하면서 실질적으로 큰 도움을 받았다고 생각한다. 보육실습 과정에서 어느 과목보다도 많은 것을 알려준 과목이였다. 재미 있었고 많은 도움이 되었다. ★★★★★
아동보육에 대한 부분은 여성분들이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지만 저는 남자로서 재미있게 학습했습니다. 향후에 잘 지도해 주신 학습내용을 바탕으로 현장에 잘 실천하고 교육할 수 있는 멋진 보육사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휴넷 화이팅!! ★★★★★
차분하면서도 필요한 것을 조곤조곤 설명해 주시고 짜임새있는 강의를 통해서 알차게 수업을 들었습니다. 선생니의 이름을 예를 들어 설명해 주셔서 교수님에 대해 친근감이 더 들었네요. 보육교사에 관심있는 분이 있으면 적극 추천하고 싶습니다. ★★★★★
영유아들과 만나는 수업에 대해 걱정이 많았는데 수업을 마치고 보니 이젠 무엇을 더 준비해야 하는지를 알수 있어서 자신감있게 아이들을 만날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감사합니다. ★★★★★
지금 실제적으로 실습을 하고 있는 학습자로서 실습계획안 작성시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내용의 구성이 좋았으며, 강의하시는 교수님께서 교안데로 읽는 수업이 아닌 꼼꼼한 예시와 설명으로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강의 해주셨습니다. ★★★★
공부하면서 시간에 ?기고 작은 핑계들로 미뤄서 하는 경향이 있었으나, 워낙 과정의 내용이 좋아 열심히 들었다. 토론과 게포트 참여를 위해 도서관을 들르긴 했지만 덕분에 여러가지 책을 보면서 더 많은 내용들을 공부 할수 있었다. 수업 내용중에 다양하고 풍부한 예시와 현장 이야기들은 아주 큰 도움이 될 것 같다.현재 실습중인데, 수업 내용이 생각이나서 활용을 해보려고 노력하고 있다.아주 유익한 과정이었다. ★★★★
보육교사자격증을 위한 시간이었지만 수업을 듣다보니 엄마인 나 자신에게 더욱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하고 많은 교육정보를 알게해주신 교수님께 감사드려요 ★★★★★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하여 영유아교수방법론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교수님의 차분한 목소리와 체계적인 내용, 이해하기 쉬운 설명으로 즐겁고 알찬 수업을 들을 수 있어서 기말고사까지 치고나니 제 스스로가 대견하고 뿌듯한 기분이 드네요. 보육교사 자격증을 위하여 다른 수업을 들을 때는 지루하고 집중력이 떨어지곤 했는데, 교수방법론은 집중하여 들을 수 있었고, 현재 실습을 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교안도 여느 책과 견주어도 뒤지지 않을 만큼 잘 구성되어있어서 수업 이후에도 필요한 부분을 쉽게 찾아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실습중인데 교수님이 말씀해주신 내용을 잘 기억하고 아이들에게 좋은 교수법으로 다가갈 수 있는 교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학기 동안 수고하셨습니다. ★★★★
영유아교수방법을 통하여 전반적인 보육이론과 실제를 적절히 배합시킬 수 있는 기회를 얻은 것같아 너무 만족합니다. 첫강부터 굉장히 흥미롭게 수강했고 배우는 시간이 정말 달콤할 정도였습니다. 이론부분이 어렵긴 어려웠지만 이론의 배경과 과정들을 꼼꼼하게 흩어 볼 수 있는 강의여서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되었던것같습니다. 재미있게 강의해주신 교수님께 너무 감사합니다. ★★★★★
보육실습 들어가기전에 학습을 완료할 수 있어 다행이란 생각이 듭니다. 오프라인에 비해 확실히 혼자하는 공부라 깊이도 없고, 힘들었는데....깔끔한 교안과 적절한 설명 중간중간 찾아보기를 통해 생소한 용어들을 설명으로 볼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휴넷 교수님들 이력이 화려하신 만큼 수업 내용도 진국!!! 과제도 이것저것 자료 찾아보면서 많은 공부가 되었습니다. ★★★★★
수업내용이 조금 지루할수도 있었는데 재미있게 강의해주신 교수님들 우선 감사드립니다. 이렇게 강의를 다 끝내고 시험까지 마치고 나니 후련하기도 하고 아쉬운것 같기도 하고 보육계통에서 일하는 사람으로서 가져야할 자질같은 부분에서 도움을 많이 얻었다고 생각합니다. 직접 뵙고 수업을 들은것은 아니지만 뵌것처럼 정이 든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번창하는 휴넷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홧팅 ★★★★
이용가능기기 및 최소기술사양 고시
PC 하드웨어 환경
CPU 인텔® 코어 2 듀오 2.4 GHz 또는 AMD Athlon™ 64 X2 5600+ 2.8 GHz
메모리 2GB RAM 이상
통신장비 광대역 인터넷 연결
멀티미디어 장치 사운드카드, 스피커, 마이크, 헤드셋
모바일 이용환경
상세정보
iOS 아이폰, 아이패드 (iOS 6.1 이상)
Android 갤럭시 S3기준으로 최적화되어 있음 (안드로이드 4.1 이상)
PC 소프트웨어 환경
운영체제(OS) XP / Window Vista 이상
WIndow 7 / Window 8 권장
(최신 서비스팩 필요)
기본 S/W Internet Explorer 9.0 이상
Windows Media Player 11 이상
Adobe Flash Player
시청환경
점검 도구
자이닉스 다운로드
화면해상도 1024 * 768
    • 2018년 2학기

      5월 30일 개강

      년 월 일
      ~
      년 월 일
    • 2018년 2학기

      6월 13일 개강

      년 월 일
      ~
      년 월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