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icon 즐겨찾기 추가
간편상담신청
- -

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교육부 공식 인정

영유아보육프로그램개발과평가

강의맛보기
정가
150,000 원
판매가
4 9 comma 0 0 0 원
학습기간
2018.05.30 ~ 2018.09.11 (15 주)
수강신청 기간
2018.05.10 ~ 2018.05.29 (입금완료 기준)
학점
3학점
학습시간
45시간

※ 수료 시 학점인정 전공/자격중

학사
아동학 전공
전문학사
아동.가족전공
자격증
영유아교육, 보육지식과기술(선택)
마감되었습니다!
  • 강의소개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소개

학습목표
영유아보육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를 이해하고 현장에서 실제 적용되고 있는 프로그램을 파악하여 교육 현장에서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의 모형을 구성할 수 있도록
1. 영유아보육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를 이해하고 다양한 영유아보육프로그램의 실제를 파악할 수 있다.
2. 국가 수준의 프로그램, 국내 주요대학별 프로그램, 기업보육프로그램, 해외 프로그램과 최근 현장에서 적용되고 있는 프로그램을 파악하여 그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3. 다양한 영유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와 각 프로그램의 목표, 구성 등을 기술할 수 있다.
4. 개별 유아교육기관의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의 모형을 구성할 수 있다.
수강대상
1. 아동학 전공 학위 및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분
2. 영유아보육프로그램개발과평가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학습을 하고자 하시는 분
3. 영유아보육프로그램개발과평가에 관심있는 직장인과 예비직장인, 비 전공자 등
학습방법
● 강의 : 온라인 30차시로 구성 중간고사(8주차)와 기말고사(15주차)도 차시에 포함하여 진행
● 학습 점검 문제 : 차시 별 점검 문제를 출제하여 학습자 복습 효과 증대
● 모바일 학습 :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여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학습 할 수 있는 환경 제공(단, 참여도 및 정기평가는 PC에서 응시 해야 함)
● 토론 : 학기 중 한 번의 토론 주제를 출제하여 자유롭게 학습자의 의사를 밝히고 다른 학습자와의 의견을 공유하여 학습의 이해도를 높임
● 돌발퀴즈 : 학기 중 2회 돌발 퀴즈를 출제 하여 학기 중간 학습 상태를 점검 할 수 있는 장치 마련
● 과제 : 해당 학기에 과제물을 1회 제출하도록 하고, 모사도 시스템을 통해 모사율을 채점하고 이를 반영함 으로써 인터넷 자료 및 유료사이트에서 구매한 과제물에 대해 점수를 부여 하지 않음으로 학습자가 스스로 해당 과목에 대해 연구 해 볼 수 있도록 유도
● 정기평가 : 다양한 문제 유형을 보유하고 출제함으로써 자칫 주관적 일 수 있는 학습자 평가를 객관적이고 변별력 있게 평가받을 수 있도록 함
수료기준 수료점수를 충족하시더라도, 수료필수사항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미수료 처리 됩니다.
구분 진도율 중간고사 기말고사 돌발퀴즈 과제 토론 보고서 총점
평가비중 15% 25% 25% 6% 20% 5% 4% 100점
수료기준 80% 필수 중간고사, 기말고사 모두 미응시 시 미수료 60점 이상
교수소개
교수명
이성숙 
학력
전남대학교 사범대학 영어교육과 졸업 (문학사)
방송통신대학교 유아교육과 졸업 (교육학사)
전남대학교 대학원 교육학과 졸업 (교육학 석사) (교육심리 전공)
중앙대학교 대학원 유아교육과 졸업 (문학박사) (유아교육전공)
 
약력
한미 몬테소리 협회 강사 (1989. 9 - 1996. 12)
홍익유치원 설립자 및 원장(1993. 3 - 2001. 2 )
협성대학교 영유아보육과 겸임 교수(1999. 3 - 2001. 2)
한양 여자 전문대학 유아교육과 강사(1995. 3 - 2002. 2)
숭의 여자 전문대학 유아교육과 강사(1995. 9 - 2003. 8)
중앙대학교 유아교육과 강사(2001. 3 - 2005. 8)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과 겸임교수 (2002. 3 - 2006. 2)
현재 :
한국유아교육센터 대표 (2001. 3 – 현재) ;
유아교육기관 컨설턴트 (2001. 3 – 현재)
분홍탑 몬테소리 연구소 연구원 (2000.3 –현재)
수원여자대학 유아교육과 출강(2008- 현재 )

 
문의
수강신청 문의- (주)휴넷 고객행복센터 1600-0499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 계획서

촬영교수 : 이성숙
운영교수 : -
기준학기 : 2018년도 2학기 과정
평가기간
과제 중간고사 기말고사 성적 이의 신청
2018.08.01 ~ 2018.09.04 2018.07.18 ~ 2018.07.21
2018.09.05 ~ 2018.09.08
2018.09.17 ~ 2018.09.18
보고서 토론 돌발퀴즈
2018.08.01 ~ 2018.09.04 2018.06.20 ~ 2018.07.17 강의수강 중
돌발응시 2회
오리엔테이션 1차교안피드백 1차참관토론 2차교안피드백 2차참관토론
모의수업1 모의수업2 모의수업3 모의수업4 최종평가회
성적분포
90점 이상 80점 이상 ~ 90점 미만 70점 이상~ 80점 미만 60점 이상~ 70점 미만 60점 미만
20% 40% 20% 15% 5%
교재
주교재 부교재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김혜경(2010)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박찬옥, 김낙홍 외 3명, 정민사, 2011
유의사항
* 2018년 2학기, 2019년 2월 학위신청
강의계획서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18.05.30~2018.06.12 1) 강의제목: 영유아프로그램의 기초 (1)
2) 강의주제: 영유아프로그램의 개념, 시대별 유아교육사상
3) 강의 세부 내용:
(1) 개념
(2) 역사적 고찰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18.05.30~2018.06.12 1) 강의제목: 영유아프로그램의 기초 (2)
2) 강의주제: 프로그램의 경향
3) 강의세부내용:
(1) 헤드스타트 프로그램
(2) 영유아 프로그램의 모형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8.06.06~2018.06.19 1) 강의제목: 국가 수준 프로그램 (1)
2) 강의주제: 유치원 교육과정
3) 강의세부내용:
(1) 교육과정의 목적과 목표
(2) 교육과정 영역의 성격
(3) 교육과정 영역의 내용구성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8.06.06~2018.06.19 1) 강의제목: 국가수준 프로그램 (2)
2) 강의주제: 표준보육과정
3) 강의세부내용:
(1) 표준보육과정의 목적과 목표
(2) 표준보육과정의 영역의 성격
(3) 표준보육과정의 영역별 내용구성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8.06.13~2018.06.26 1) 강의제목: 주요대학 프로그램 (1)
이화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과
어린이 연구원
2) 강의주제: 이화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 프로그램
3) 강의세부내용:
(1) 단원중심 교육과정
(2) 교육과정 구성과 내용
3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8.06.13~2018.06.26 1) 강의제목: 주요대학 프로그램 (2) 연세대학교 어린이 생활 지도 연구원
2) 강의주제: 연세대학교 어린이 생활 지도 연구원 프로그램
3) 강의세부내용:
(1) 개방주의 교육의 이론적 배경
(2) 개방주의 교육의 교육목표
(3) 개방주의 프로그램의 내용
4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8.06.20~2018.07.03 1) 강의제목: 주요대학 프로그램 (3) 중앙대학교 부속유치원
2) 강의주제: 중앙대학교 부속유치원 프로그램
3) 강의세부내용:
(1) 활동중심 통합교육의 이론적 배경
(2) 활동중심 교육목표
(3) 교육과정의 운영
(4) 주제선정 및 전개의 실제 운영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8.06.20~2018.07.03 1) 강의제목: 주요대학 프로그램(4)
덕성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
2) 강의주제: 덕성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 프로그램
3) 강의세부내용:
(1) 상호작용이론의 이론적 배경
(2) 교수 학습 원리
(3) 교육과정 계획 및 운영
(4) 활동전개의 실제
3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 제출기간 : 4~7주차(4주간) ●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 출제범위 : 1~7주차 ●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5 2018.06.27~2018.07.10 1) 강의제목: 기업보육프로그램 (1) 삼성복지재단
2) 강의주제: 삼성 어린이집 보육프로그램
3) 강의세부내용:
(1) 삼성어린이집 프로그램 이론적 배경
(2) 삼성어린이집 프로그램의 목표
(3) 삼성어린이집 프로그램의 내용
(4) 교수학습 방법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18.06.27~2018.07.10 1) 강의제목: 기업보육프로그램(2) 푸른보육경영
2) 강의주제: 푸르니 어린이집
3) 강의세부내용:
(1) 보육이념 및 목표
(2) 교수학습방법
(3) 하루일과
(4) 평가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7.04~2018.07.17 1) 강의제목: 최근 현장적용프로그램 (1) 프로젝트 접근법
2) 강의주제: 프로젝트 접근법
3) 강의세부내용:
(1) 프로젝트 접근법의 유래와 의의
(2)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목적와 목표
(3)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과정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7.04~2018.07.17 1) 강의제목: 최근 현장적용프로그램 (2)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2) 강의주제: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3) 강의세부내용:
(1)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이론적 배경과 주요개념
(2)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교육원리와 환경구성
(3)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에서 구성원들의 역할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7.11~2018.07.24 1) 강의제목: 최근 현장적용프로그램(3) 발도르프 접근법
2) 강의주제: 발도르프 접근법
3) 강의세부내용:
(1) 발도르프 교육의 기본개념
(2) 발도르프 학교의 교육과정과 환경
(3) 발도르프 학교의 운영 사례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7.11~2018.07.24 1) 강의제목: 최근 현장적용프로그램 (4) 몬테소리 프로그램
2) 강의주제: 몬테소리 프로그램
3) 강의세부내용:
(1) 프로그램의 기본개념과 목표
(2)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내용
(3)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운영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 응시기간 : 7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1~6주차 ●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8 2018.07.18~2018.07.24 <중간고사> 채점 후 성적공개 0
9 2018.07.25~2018.08.07 1) 강의제목: 최근 현장 적용프로그램 (5)
2) 강의주제: 방과후 프로그램, 생태교육프로그램, 장애통합프로그램
3) 강의세부내용:
(1) 방과후 프로그램
(2)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
(3) 장애통합프로그램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18.07.25~2018.08.07 1) 강의제목: 최근 현장 적용프로그램 (6)
2) 강의주제: 종일제 프로그램, 반편견 교육프로그램, 위스타트 프로그램
3) 강의세부내용:
(1) 종일제 프로그램
(2) 반편견프로그램
(3) 위스타트 프로그램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8.01~2018.08.14 1) 강의제목: 프로그램의 편성과 운영(1)
2) 강의주제: 영유아교수법의 특성, 교사의 준비
3) 강의세부내용:
(1) 연령에 대한 이해
(2) 교사의 준비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8.01~2018.08.14 1) 강의제목: 프로그램의 편성과 운영(2)
2) 강의주제: 교수학습의 운영방법과 단계
3) 강의세부내용:
(1) 계획
(2) 주제전개
(3) 교육과정 편성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보고서> ● 제출기간 : 10-14주차 (5주간) ●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 출제범위 : 1)과제:1-14주차 : (영유아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와 특징,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위스타트 프로그램, 연령별 차별화와 흥미 영역의 구성,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 프로젝트 접근법, 일과 활동별 유형과 지도방법, 주요대학 프로그램, 몬테소리 교육, 교수학습의 운영방법과 단계, 발도르프 교육) 2)보고서:9-14주차 ● 문항출제 : 1)과제:5문항 중 1문항 랜덤 2)보고서:2문항 중 1문항 랜덤
11 2018.08.08~2018.08.21 1) 강의제목: 일과 활동별 유형과 지도 (1)
2) 강의주제: 일과의 내용과 교사역할 , 활동유형별 지도법
3) 강의세부내용:
(1) 일과의 내용과 교사의 역할
(2) 활동유형별지도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18.08.08~2018.08.21 1) 강의제목: 일과 활동별 유형과 지도 (2)
2) 강의주제: 활동유형별 지도법
3) 강의세부내용:
(1) 활동 유형별 지도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8.15~2018.08.28 1) 강의제목: 교실구성 (1)
2) 강의주제: 연령의 차별화, 흥미 영역의 구성
3) 강의세부내용:
(1) 연령별 차별화
(2) 흥미영역의 구성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8.15~2018.08.28 1) 강의제목: 교실구성(2)
2) 강의주제: 표준보육과정의 교실구성
3) 강의세부내용:
(1) 1세미만의 교실 구성
(2) 1세 교실 구성
(3) 2세 교실 구성
(4) 3, 4, 5세 교실 구성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8.22~2018.09.04 1) 강의제목: 평가의 개념과 목적 , 평가의 기준과 방법
2) 강의주제: 개념, 목적, 평가기준과 방법 , 다양한 평가척도
3) 강의세부내용:
(1) 개념
(2) 목적
(3) 평가기준과 방법
(4) 다양한 평가척도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8.22~2018.09.04 1) 강의제목: 평가사례
2) 강의주제: 호주의 QIAS
3) 강의세부내용:
(1) QIAS개요
(2) 질영역과 원칙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18.08.29~2018.09.11 1) 강의제목: 우리나라의 평가(1)
2) 강의주제: 유치원 평가
3) 강의세부내용:
(1) 추진계획
(2) 추진체계
(3) 평가지표의 구성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 응시기간 : 14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9~13주차 ●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4지선다형
14 2018.08.29~2018.09.11 1) 강의제목: 우리나라의 평가(2)
2) 강의주제: 보육시설 평가인증제도
3) 강의세부내용:
(1) 기본개요
(2) 평가인증지표의 구성
(3) 40인 이상 보육시설 평가인증지표
(4) 보육시설 평가에 필요한 문서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18.09.05~2018.09.11 <기말고사> 0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수업방식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18-05-30 ~
2018-06-12
1) 강의제목: 영유아프로그램의 기초 (1)
2) 강의주제: 영유아프로그램의 개념, 시대별 유아교육사상
3) 강의 세부 내용:
(1) 개념
(2) 역사적 고찰
45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18-05-30 ~
2018-06-12
1) 강의제목: 영유아프로그램의 기초 (2)
2) 강의주제: 프로그램의 경향
3) 강의세부내용:
(1) 헤드스타트 프로그램
(2) 영유아 프로그램의 모형
4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8-06-06 ~
2018-06-19
1) 강의제목: 국가 수준 프로그램 (1)
2) 강의주제: 유치원 교육과정
3) 강의세부내용:
(1) 교육과정의 목적과 목표
(2) 교육과정 영역의 성격
(3) 교육과정 영역의 내용구성
44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8-06-06 ~
2018-06-19
1) 강의제목: 국가수준 프로그램 (2)
2) 강의주제: 표준보육과정
3) 강의세부내용:
(1) 표준보육과정의 목적과 목표
(2) 표준보육과정의 영역의 성격
(3) 표준보육과정의 영역별 내용구성
4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8-06-13 ~
2018-06-26
1) 강의제목: 주요대학 프로그램 (1)
이화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과
어린이 연구원
2) 강의주제: 이화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 프로그램
3) 강의세부내용:
(1) 단원중심 교육과정
(2) 교육과정 구성과 내용
36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8-06-13 ~
2018-06-26
1) 강의제목: 주요대학 프로그램 (2) 연세대학교 어린이 생활 지도 연구원
2) 강의주제: 연세대학교 어린이 생활 지도 연구원 프로그램
3) 강의세부내용:
(1) 개방주의 교육의 이론적 배경
(2) 개방주의 교육의 교육목표
(3) 개방주의 프로그램의 내용
46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8-06-20 ~
2018-07-03
1) 강의제목: 주요대학 프로그램 (3) 중앙대학교 부속유치원
2) 강의주제: 중앙대학교 부속유치원 프로그램
3) 강의세부내용:
(1) 활동중심 통합교육의 이론적 배경
(2) 활동중심 교육목표
(3) 교육과정의 운영
(4) 주제선정 및 전개의 실제 운영
4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8-06-20 ~
2018-07-03
1) 강의제목: 주요대학 프로그램(4)
덕성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
2) 강의주제: 덕성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 프로그램
3) 강의세부내용:
(1) 상호작용이론의 이론적 배경
(2) 교수 학습 원리
(3) 교육과정 계획 및 운영
(4) 활동전개의 실제
37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 제출기간 : 4~7주차(4주간) ●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 출제범위 : 1~7주차 ●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5 2018-06-27 ~
2018-07-10
1) 강의제목: 기업보육프로그램 (1) 삼성복지재단
2) 강의주제: 삼성 어린이집 보육프로그램
3) 강의세부내용:
(1) 삼성어린이집 프로그램 이론적 배경
(2) 삼성어린이집 프로그램의 목표
(3) 삼성어린이집 프로그램의 내용
(4) 교수학습 방법
39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18-06-27 ~
2018-07-10
1) 강의제목: 기업보육프로그램(2) 푸른보육경영
2) 강의주제: 푸르니 어린이집
3) 강의세부내용:
(1) 보육이념 및 목표
(2) 교수학습방법
(3) 하루일과
(4) 평가
42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7-04 ~
2018-07-17
1) 강의제목: 최근 현장적용프로그램 (1) 프로젝트 접근법
2) 강의주제: 프로젝트 접근법
3) 강의세부내용:
(1) 프로젝트 접근법의 유래와 의의
(2)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목적와 목표
(3)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과정
4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7-04 ~
2018-07-17
1) 강의제목: 최근 현장적용프로그램 (2)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2) 강의주제: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3) 강의세부내용:
(1)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이론적 배경과 주요개념
(2)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교육원리와 환경구성
(3)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에서 구성원들의 역할
4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7-11 ~
2018-07-24
1) 강의제목: 최근 현장적용프로그램(3) 발도르프 접근법
2) 강의주제: 발도르프 접근법
3) 강의세부내용:
(1) 발도르프 교육의 기본개념
(2) 발도르프 학교의 교육과정과 환경
(3) 발도르프 학교의 운영 사례
4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7-11 ~
2018-07-24
1) 강의제목: 최근 현장적용프로그램 (4) 몬테소리 프로그램
2) 강의주제: 몬테소리 프로그램
3) 강의세부내용:
(1) 프로그램의 기본개념과 목표
(2)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내용
(3)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운영
4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 응시기간 : 7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1~6주차 ●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8 2018-07-18 ~
2018-07-24
0 원격
9 2018-07-25 ~
2018-08-07
1) 강의제목: 최근 현장 적용프로그램 (5)
2) 강의주제: 방과후 프로그램, 생태교육프로그램, 장애통합프로그램
3) 강의세부내용:
(1) 방과후 프로그램
(2)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
(3) 장애통합프로그램
41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18-07-25 ~
2018-08-07
1) 강의제목: 최근 현장 적용프로그램 (6)
2) 강의주제: 종일제 프로그램, 반편견 교육프로그램, 위스타트 프로그램
3) 강의세부내용:
(1) 종일제 프로그램
(2) 반편견프로그램
(3) 위스타트 프로그램
42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8-01 ~
2018-08-14
1) 강의제목: 프로그램의 편성과 운영(1)
2) 강의주제: 영유아교수법의 특성, 교사의 준비
3) 강의세부내용:
(1) 연령에 대한 이해
(2) 교사의 준비
4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8-01 ~
2018-08-14
1) 강의제목: 프로그램의 편성과 운영(2)
2) 강의주제: 교수학습의 운영방법과 단계
3) 강의세부내용:
(1) 계획
(2) 주제전개
(3) 교육과정 편성
39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보고서> ● 제출기간 : 10-14주차 (5주간) ●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 출제범위 : 1)과제:1-14주차 : (영유아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와 특징,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위스타트 프로그램, 연령별 차별화와 흥미 영역의 구성,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 프로젝트 접근법, 일과 활동별 유형과 지도방법, 주요대학 프로그램, 몬테소리 교육, 교수학습의 운영방법과 단계, 발도르프 교육) 2)보고서:9-14주차 ● 문항출제 : 1)과제:5문항 중 1문항 랜덤 2)보고서:2문항 중 1문항 랜덤
11 2018-08-08 ~
2018-08-21
1) 강의제목: 일과 활동별 유형과 지도 (1)
2) 강의주제: 일과의 내용과 교사역할 , 활동유형별 지도법
3) 강의세부내용:
(1) 일과의 내용과 교사의 역할
(2) 활동유형별지도
39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18-08-08 ~
2018-08-21
1) 강의제목: 일과 활동별 유형과 지도 (2)
2) 강의주제: 활동유형별 지도법
3) 강의세부내용:
(1) 활동 유형별 지도
39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8-15 ~
2018-08-28
1) 강의제목: 교실구성 (1)
2) 강의주제: 연령의 차별화, 흥미 영역의 구성
3) 강의세부내용:
(1) 연령별 차별화
(2) 흥미영역의 구성
41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8-15 ~
2018-08-28
1) 강의제목: 교실구성(2)
2) 강의주제: 표준보육과정의 교실구성
3) 강의세부내용:
(1) 1세미만의 교실 구성
(2) 1세 교실 구성
(3) 2세 교실 구성
(4) 3, 4, 5세 교실 구성
45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8-22 ~
2018-09-04
1) 강의제목: 평가의 개념과 목적 , 평가의 기준과 방법
2) 강의주제: 개념, 목적, 평가기준과 방법 , 다양한 평가척도
3) 강의세부내용:
(1) 개념
(2) 목적
(3) 평가기준과 방법
(4) 다양한 평가척도
42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8-22 ~
2018-09-04
1) 강의제목: 평가사례
2) 강의주제: 호주의 QIAS
3) 강의세부내용:
(1) QIAS개요
(2) 질영역과 원칙
4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18-08-29 ~
2018-09-11
1) 강의제목: 우리나라의 평가(1)
2) 강의주제: 유치원 평가
3) 강의세부내용:
(1) 추진계획
(2) 추진체계
(3) 평가지표의 구성
41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 응시기간 : 14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9~13주차 ●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4지선다형
14 2018-08-29 ~
2018-09-11
1) 강의제목: 우리나라의 평가(2)
2) 강의주제: 보육시설 평가인증제도
3) 강의세부내용:
(1) 기본개요
(2) 평가인증지표의 구성
(3) 40인 이상 보육시설 평가인증지표
(4) 보육시설 평가에 필요한 문서
42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18-09-05 ~
2018-09-11
0 원격
  • 강의소개
  • 수강후기

수강후기

후기 별점
일과,일상 그리고 양육을 병행하는 과정속에서 수업에 일일히 출석하며 강의를 듣는 일이 쉽지 많은 않았다.
많은 어린 자녀를 둔 부모의 입장에서 모든 강의 들이 실제적으로 경험되어졌으며 이론적인 부분들에 있어서는 꼭 필요하냐는 의문점도 없지 않아 있었지만 오래 전부터 영유아 및 아동 발달을 위해 전 생애를 바친 많은 학자들이 있었기에 지금 우리가 아이들 양육하는 과정에서 그들을 이해하고 정식적으로 치유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지 않았나 생각한다. 비록 학위를 위함도 있었지만 체계적이고 휼륭한 교수진들의 강의는 물론이고 효율적인 학사 일정과 정성 어린 상담은 학습을 진행하는데 큰 도움을 주었다.
★★★★★
보육교사를 공부하는데 휴넷에서 강의를 듣게 되어 좋았습니다.
무언가를 배울수 있다는 것은 참으로 보람되고 열정이 생깁니다.
감사합니다.
★★★★★
영유아교수법의 다양한 방법을 소개 받고 어떠한 특성이 있는지를 알아보았고, 나에게 맞는 것이 있는지 내가 더 수정 하고 보완해야 할 사항이 있는 지 알아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를 통해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방법과 지도방법 등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기존 배웠던 보육교사 취득과정과 겹치는 내용도 있었지만 새로운 내용도 많아서 복습도 되고,다시 한 번 짚어보며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라는 과목을 수강하면서 아동들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 수 있었다. 사실은 우리 시대에 아이들을 키우면서는  이렇게 까지 아동들에 대해서 많은 학습들이 발달되지 않았고 알 수 있는 방법도 적었다. 하지만 자격증을 목표로 수강을 듣긴 하였어도 나중에 보육교사가 되어 아이들을 가르칠 때도 내용을 잊지않고 가르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그리고 아동들에 대해 어떻게 다루어야 하고 영역별로도 상세하게 나누어져 있어서 좋았다. ★★★★
한 학기 아이를 키우는 엄마로써 정말 많은 것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배운 내용들이 우리 아이들 뿐만 아니라 다른 아이들에게도 꼭 도움이 되도록 정진하여 좋은 교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했습니다. ★★★★
학습을 마치니 후련하고 아쉽다. 이것이 끝이 아니라 시작이라 생각하고 더 열심히 정진해 나가야 겠다. ★★★
휴넷을 통해 사이버 평생 교육원을 처음 이용해 보는 학생입니다. 처음에는 잘 해낼 수 있을까 막연하게 겁도 나고 어렵게만 느껴졌는데, 잘 모르는 부분은 친절하게 상담도 해 주시고, 학습 진행 속도에 맞춰 꼬박꼬박 메세지도 전해 받은 덕에 무사히 일정을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학습 자체가 재미있었고, 또 쉽게 배울 수 있도록 많은 부분 배려해 주셔서도 그랬지만요. 덕분에 준비하고 있는 자격증 및 학위 취득에 매우 많은 도움 받고 있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감사하다는 말씀 전합니다. 남은 학습 과정들도 잘 부탁드리고요. ^^ ★★★★★
많은 부담을 가지고 강이에 임했었는데 생각 밖으로 편안함으로 경청을 하게 되었다.
많은 지식을 얻기보다는 나를 발견하는 학습으로 임하였으며 좀더 발전하고자 하는 의미에서
나에게는 참!~ 좋은 시간들 이였다.
교수님!~~ 수고 많으셨습니다. 건강하세요.
★★★★★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과목은 보육교사를 꿈꾸고 있는 분들이라면 들어야할 유익한 강의이다.  현장에 나가서 우리가 교육 계획안을 직접 만들고 교육을 하는 과정을 배울수 있는 기회이고  인터넷 강의의 장점인 다시듣기를 통해서 놓치고 있던 부분과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까지 알수 있었다. 교수님의 강의는 대체적으로 자세하게 실제 현장에서 유아들을 가르치는 생생함까지 느낄수 있었고 시험을 통해서 다시 확인 하는 과정을 거치며 학습을 나의 것으로 만들어 갈수 있었다. 돌발퀴즈의 먼저 풀고 중간고사 시험을 준비하였고 마지막 과제와 보고서하면서 기말고사의 준비를 하게 되었다. 오프라인 수업과 별반 다를게 없고  시간적 장소적 여유로움까지 겸비한 휴넷 강의는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4학기 과정도 나와 함께 할 것이다. 발음도 정확하셔서 듣기 편했고 자세한 강의 감사 드립니다. ★★★★★
벌써 학습을 시작한지 1년반이 다 되어 간다~
이 휴넷을 통해서 어린 아이들 케어까지 겸해서 공부 할 수 있어서 너무 다행스럽고 좋았다.
작년에 아이가 1학년 들어갈 시기에 시작해서 이래저래 아이 학교에도 가봐야 하고 할 일이 태산이었습에도
아마 오프란인 수업을 들어야 했다면 불가능 했을지 모른다.
하지만 매주 화요일마다 수업시작이다 수업진행하라는 등의 문자를 통해 또 한주 한주 빼먹지 않고 수업 진행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보육교사 준비하시는 분들은 휴넷으로 오세요~~^^
★★★★★
영유아들과 매일 함께하는 직업을 가진 한 사람으로서 교육을 마치고 매우 만족스럽고 뿌듯했다.
또한 몰랐던 지식을 배우고 익힐수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
자녀들 키울때는 전문 지식이 부족하여 좌충우돌 하면서 진땀나게 키웠지만 앞으로 손자 손녀들의 교육에는
좀더 전문적인 지식과 지난 경험을 절충하여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수 있는 할머니가 되기 위해 나이55세에
도전 했을 때는 잘 마무리 할 수 있을까? 하는 두려움이 있었으나 휴넷평생교육원의 수업구성과 방법이 부족한
저에겐 구세주였습니다 상담 또한 잘 안내해 주셔 무사히 마무리 할 수 있어 감사합니다
★★★★★
보육 과정을 학습하기 위해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의 학습은 매우 중요한 것 같다. 영유아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에 대해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배울 수 있었던 것은 좋았다. 다만, 학습의 내용에 대한 설명이 조금은 이해하기 어려운 점도 있어 아쉽기도 하다. ★★★★
이론적으로 도움이 될만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알 수 있어서 좋았다. 나름의 교사관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도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
다른 경로의 싸이트도 들어가서 공부해봤습니다. 휴넷은 광고나 이벤트는 좋았으나 학습시 중간에 멈추면 1과정을 처음부터 들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공부한곳부터 리플레이 되면 더 좋을것 같습니다 ★★★★★
벌써 2학기 마무리 과정이네요~ 휴넷이용하면서 불편한 점 없이 잘 이용하였습니다. 남은 한학기 휴넷과 잘 마무리 하고 싶네요 ★★★★
재미있고,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영유아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를 통해서 아이들에게 좀 더 유익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자 하는 마음이 생깁니다. 실제 현장에서도 아이들과 나 자신을 위해 좀 더 재미있고 안전한 놀이를 계획해서 진행하고자 합니다. ★★★★★
정해진 수업기간에 수업듣고 수업따라가는것이 힘들었는데 이젠 거의 다 왔다고 생각하니까 뿌듯합니다.; 내가원하는시간에 집에서 편하게 듣는 강의. 여러분도 도전하세요 ★★★★★
강의 내용은 전반적으로 아주 잘 된 것 같습니다. 그 예로 이번 공부로  평소 몰랐던  영유아 교육시설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시험 난이도가 00사이버대학보다 높은 것은 사실로 눈 높이에 맞추어 주시면 좋겠습니다. 강의 잘 들었습니다. ★★★★★
휴넷에서 공부를 하게 되어 참으로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취업이라는 막막한 벽 앞에서 희망이라는 빛을 찾아 온 휴넷~ 덕분에 보육교사 자격증 잘 취득하고 제2의 희망을 품어 봅니다.
과제 제출기간도 넉넉하고 수업도 저에게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수업진행 알림도 바쁜 일상에서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어렵지 않게 귀에 쏙쏙 들어오게 수업해 주신 교수님 감사합니다~~~ ^^
★★★★★
자격증 취득을 위해 이 과정을 수강하게 되었지만 결혼을 앞둔 미혼의 여성으로서, 미래의 내 가정을 건설할 한 사람으로서 질 좋은 교육을 받아갑니다. 또한 교수님의 적절한 설명과 더불어 휴넷관리자의 친절한 서비스 덕분에 기분 좋은 배움을 얻어갑니다. ★★★★★
시간이 참 빠르네요  시작한지 얼마안됐는데  매주마다 새로운 강의시작 문자를 받고 강의듣고 시험에 과제에 하다보니 15주가 금방 지났습니다. 보람된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아이키우면서 몰랐던 부분도 많이 알게되엇네요...아이가 영아때 공부를 했다면 아이를 아주 잘 키울수
있었겠는데...ㅋㅋ
★★★★
영유아의 프로그램은 여러가지가 있고 외국에서 들어온것과 많은 종류에 아이들에게 많은 것들을 경험할수있는것을 알수있었습니다. ★★★★★
수업을 들으면서 즐거웠습니다. 하기전에 걱정이 많았지만 무사히 수강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휴넷의 교육과정은 수업내용뿐만 아니라 학사일정도 잘 짜여 있다. 시험 전에 과제, 토론, 보고서 등을 작성하여 시험을 대비하여 생각할 수 있고, 분량도 적당하였다. 동영상 강의 제작도 지루하지 않게 잘 짜여있어 수업 진행이 매우 원활하여 만족스러웠다. ★★★★★
선생님이 꼼꼼하게 잘 설명해주셔서 다양한 이론과 실재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영유아에 대해 인식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어린이집을 운영한다는 것을 많이 배웠다. 보육교사의 꿈이 한층 더 가까워졌다. ★★★★★
학습내용에 대한 질문시 적절한 답변을 제공받아서 좋아습니다. 그리고 적절한 공지사항 및 학습에 도움이 되는 참고자료를 받아서 많은 도움을 받아서 그동안 임직원과 휴넷가족여러분 감사합니다. 화이팅...행복하세요..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
나이 들어 공부하는게 쉽지만은 않았다. 첨엔 부담스럽기도 하고 내용또한 와닿지 않았는데 다른 사이트보다 강사진도 완벽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도움을 받은거 같다. 끝까지 포기 하지 않고 할 수 있었던 나에게도 칭찬을 하고 싶다. ★★★★★
보육자격증 막차를 탄 수강생 ㅠㅠ 엉터리 실습생이 되지 않도록 귀한 교안 잘 활용하렵니다. 멋지고, 뜻 깊은 강의와 과제였습니다. 감사드려요 ★★★★★
바쁜일상에 문자로 알려주는 나의 학습진도율 독려및,공지 알림 서비스와 교수님의 열정적인 강의와 친절한 답변에 온라인 학습을 하면서의 직접적인 소통의 부재로 인한 어렵고도 우려했었던 부분들을 깔끔히 잊어버리고 학습에 매진 할 수 있었습니다. 한 학기의 마무리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
영유아프로그램평가라는 책제목이 처음에는 넘 어려워서 제목외우는 데에도 시간이 한참 걸렸다. 강의하시는 교수님의 카리스마와 안정감이 강의를 듣는데 도움을 주었고 내용이 잘 갖추어져 있어서 현장에 나가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
처음 강의를 들을때 부터 많은 충격을 받았습니다 이제까지 모르고 지냈던 내자신을 돌아보게 되었고 많은것을 느끼고 많은것을 배웠습니다 그동안 감사합니다 앞으로 나의삶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믿습니다 ★★★★★
보육교사 과정을 공부하며 너무 유익한 과목이 되었던것 같습니다! 강의에 나온 내용이 귀에 쏙쏙 들어오고, 실전에서도 매우 유익하게 쓰일것 같습니다. 주변에 다른 보육교사지망생들에게도 추천해주고싶습니다.. ★★★★★
어린이집 취업시 도움이 될 내용이 풍성하게 둘어가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원칙과 사례를 조화롭게 잘 설명해주신 것 같아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처음엔 과목명만 보고 이게 먼가 싶었는데 현재 쓰이고 있는 영유아 프로그램들을 좀 더 심도 있게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구요. 영유아의 흥미에 대한 영역들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던 과목이었습니다. 영유아에 대한 프로그램이 참 다양하다는 것도 알게 되었구 많이 공부해야하는 것도 알았습니다. 한학기동안 교수님도 수고하시고 강의 잘 들었습니다. ★★★★
만3세 아이를 둔 엄마로서 유익한 정보가 많이 있었다. 연령에 맞는 환경이라든지 아이가 다니고 있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의 교육과정 전반에대한 이해가 되었다. 가정에서 어떻게 연계해야 하는지 지도방법에 좋은 팁을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였다. ★★★★
본 과정을 들으면서 보육실습을 하였는데 굉장히 많은 부분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론적으로 아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것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마치 고르고 영양가 있는 식단을 섭취한 사람이 알찬 힘을 쓸 수 있는 것처럼 본 프로그램을 통하여서 많은 부분에 힘을 얻은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과정개설이 잘되어있고 강의내용도 좋았으며 학습안내가 상세해서 좋았다. 다른과정 수강시 다시 휴넷을 이용할것같다.. 상세하게 신경써주는 부분들이 많이 와닿게 느껴졌던것 같음.. 감사합니다 ★★★★★
벌써 수업이 끝나다니,,,,참 시간이 금방 흘러갑니다. 강의 듣기가 버거울때도 많았지만 이렇게 시험까지 다 치고 이제 결과만 기다리는 시간이 되고 보니...뿌듯합니다. 처음에는 너무 이론위주의 내용이 많아서 힘에부첬던것도 사실이지만 갈수록 실질적인 내용의 수업이 많아서 재미있게 보았던것 같습니다. 다른 수강생들에게도 좋은 즐거운 수업시간이었으리가 생각됩니다. 다들 좋은 결과 있으시기를 *보육생들 화이팅 ★★★★★
온라인 과정이라 내용이 부실하지 않을까..걱정을 했지만, 오히려 다양하게 이해하기 쉽게 교육내용을 만들어 주셔서 크게 감동하였다. 오히려 바쁘다는 핑계로 부지런히 학습을 하지 못한 내가 부끄러웠다. 지금은 보육 실습을 위해 어린이집 현장에서 일을 하고 있는데, 아이들과의 상호작용이라던지, 어려움이 닦쳤을 때 강의 내용들이 생각이 나서 적절히 응용 활용하고 있다.공부하면서 어려움과 후회도 있었지만, 지금에서 생각해보니 잘한 결정이며,휴넷을 만난 것이 큰 행 운인것 같다 ★★★★★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를 통하여 다른 기관에서 일어나고 있는 프로그램들을 자세히 배우고, 다른나라에서 평가하는 방법을 통하여 우리나라와 비교하며 알게 되었습니다 ★★★★★
영유아 프로그램을 이해한는데 많은 도움을 받았고 구성 또한 꼭 필요한 부분으로 잘 구성되어 원격으로도 충분히 학점을 받을 수 있다는 자신감을 주는 과목이었다. ★★★★★
수업의 절차가 세분화 되어있고 생각하게 하는 질문을 던져 수업에 참여할 수 밖에 없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수업에서 소홀하기 쉬운 집중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
보육을 학습하기에는 남녀의 구분이 없다고 생각해서 공부했습니다. 물론 현 사회에서는 남자 선생님들의 성희롱이나 성폭력 등에 대한 우려로 부모들이 꺼려하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저는 남자로서 학습하였으며, 본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를 통해서 잘 학습하고 배웠습니다. 이 학습된 내용을 바탕으로 멋진 보육사, 감동 넘치는 보육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교수님의 열정적인 강의로 보육교사의 꿈을 이룰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동안 몰랐던것 체계적으로 잘 정리된 느낌이에요.아이들을 보육하는것은 정말 쉬운일이 아니고 또한 귀한 일인것 같습니다. 열심히 가르쳐 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아들을 돌보면서 초심을 잃지 않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그동안 수고하셨습니다. 휴넷도 좋은 강의 들을 수 있도록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이용가능기기 및 최소기술사양 고시
PC 하드웨어 환경
CPU 인텔® 코어 2 듀오 2.4 GHz 또는 AMD Athlon™ 64 X2 5600+ 2.8 GHz
메모리 2GB RAM 이상
통신장비 광대역 인터넷 연결
멀티미디어 장치 사운드카드, 스피커, 마이크, 헤드셋
모바일 이용환경
상세정보
iOS 아이폰, 아이패드 (iOS 6.1 이상)
Android 갤럭시 S3기준으로 최적화되어 있음 (안드로이드 4.1 이상)
PC 소프트웨어 환경
운영체제(OS) XP / Window Vista 이상
WIndow 7 / Window 8 권장
(최신 서비스팩 필요)
기본 S/W Internet Explorer 9.0 이상
Windows Media Player 11 이상
Adobe Flash Player
시청환경
점검 도구
자이닉스 다운로드
화면해상도 1024 * 768
    • 2018년 2학기

      5월 30일 개강

      년 월 일
      ~
      년 월 일
    • 2018년 2학기

      6월 13일 개강

      년 월 일
      ~
      년 월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