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icon 즐겨찾기 추가
간편상담신청
- -

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교육부 공식 인정

정신건강론

강의맛보기

※ 민간자격증 발급 가능 과목

이 과목을 수료하면
멘탈트레이너(Mental Trainer) 자격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민간자격증명 멘탈트레이너(Mental Trainer)
주무부처 보건복지부
자격증 등록번호 2017-001036
정가
150,000 원
판매가
6 9 comma 0 0 0 원
학습기간
2017.12.06 ~ 2018.03.20 (15 주)
수강신청 기간
2017.10.28 ~ 2017.12.05 (입금완료 기준)
학점
3학점
학습시간
45시간

※ 수료 시 학점인정 전공/자격중

학사
아동학 전공, 사회복지학전공
전문학사
아동.가족전공, 사회복지전공
자격증
건강영양 및 안전, 선택, 선택, 기초이론
  • 강의소개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소개

학습목표
노년학, 사회복지학, 상담학, 아동학의 주요관점에서 정신건강의 개념과 배경을 이해하고, 아동 전문가로서의 전문성을 갖추고, 이후에 이론과 자질을 함양함으로써 현대사회의 많은 문제들을 예방하고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1. 정신건강에 대한 기초이론을 바탕으로 인생발달주기에 따른 정신건강문제를 설명할 수 있다.
2. 정신장애의 주원인이 되는 스트레스의 발생 원인과 대처방안을 열거할 수 있다.
3. 각 발달단계별 진단 및 발병하는 정신장애의 종류를 파악하고, 원인과 특성, 진단기준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습득할 수 있다.
4. 영유아기의 문제행동 유형과 원인을 알고, 바람직하게 지도하는 방안을 숙지할 수 있다.
5. 정신건강의 실천영역을 확인하고, 정신건강 서비스전달체계를 파악할 수 있다.
6. 다양한 정신건강서비스 실천을 통해 현대사회의 많은 문제들을 어떻게 예방하고, 해결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수강대상
1. 아동학 전공 학위 및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시는 분
2. 사회복지학 전공 학위 및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시는 분
3. 정신건강론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학습을 하고자 하시는 분
4. 정신건강론에 관심있는 직장인과 예비직장인, 비 전공자 등
학습방법
● 강의 : 온라인 30차시로 구성 중간고사(8주차)와 기말고사(15주차)도 차시에 포함하여 진행
● 학습 점검 문제 : 차시 별 점검 문제를 출제하여 학습자 복습 효과 증대
● 모바일 학습 :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여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학습 할 수 있는 환경 제공(단, 참여도 및 정기평가는 PC에서 응시 해야 함)
● 토론 : 학기 중 한 번의 토론 주제를 출제하여 자유롭게 학습자의 의사를 밝히고 다른 학습자와의 의견을 공유하여 학습의 이해도를 높임
● 돌발퀴즈 : 학기 중 2회 돌발 퀴즈를 출제 하여 학기 중간 학습 상태를 점검 할 수 있는 장치 마련
● 과제 : 해당 학기에 과제물을 1회 제출하도록 하고, 모사도 시스템을 통해 모사율을 채점하고 이를 반영함 으로써 인터넷 자료 및 유료사이트에서 구매한 과제물에 대해 점수를 부여 하지 않음으로 학습자가 스스로 해당 과목에 대해 연구 해 볼 수 있도록 유도
● 정기평가 : 다양한 문제 유형을 보유하고 출제함으로써 자칫 주관적 일 수 있는 학습자 평가를 객관적이고 변별력 있게 평가받을 수 있도록 함
수료기준 수료점수를 충족하시더라도, 수료필수사항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미수료 처리 됩니다.
구분 진도율 중간고사 기말고사 돌발퀴즈 과제 토론 보고서 총점
평가비중 15% 25% 25% 6% 20% 5% 4% 100점
수료기준 80% 필수 중간고사, 기말고사 모두 미응시 시 미수료 60점 이상
교수소개
교수명
윤매자 
학력
1979. 3. 계명문화대학 유아교육과 졸업
2003. 2. 숙명여자대학교대학원 아동복지학과 문학석사
2010. 8. 숙명여자대학교대학원 아동복지학과 문학박사
 
약력
현) 화성 '행복한 재단' 이사
현) 장안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현) 대한아동복지학회 논문심사위원 
문의
수강신청 문의- (주)휴넷 고객행복센터 1600-0499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 계획서

촬영교수 : 윤매자
운영교수 : -
기준학기 : 2018년도 1학기 과정
평가기간
과제 중간고사 기말고사 성적 이의 신청
2018.02.07 ~ 2018.03.13 2018.01.24 ~ 2018.01.27
2018.03.14 ~ 2018.03.17
2018.03.26 ~ 2018.03.28
보고서 토론 돌발퀴즈
2018.02.07 ~ 2018.03.13 2017.12.27 ~ 2018.01.23 강의수강 중
돌발응시 2회
성적분포
90점 이상 80점 이상 ~ 90점 미만 70점 이상~ 80점 미만 60점 이상~ 70점 미만 60점 미만
20% 40% 20% 15% 5%
교재
주교재 부교재
정신건강론 개정
정신건강론 개정
유수현 외 5
최신 정신건강론
최신 정신건강론
나동석 외4
유의사항
*2018년 1학기 첫번째 개강, 2018년 4월 학점인정 신청
강의계획서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17.12.06~2017.12.19 1) 강의제목: 정신건강의 이해
2) 강의주제:
- 정신건강의 개념조건과 기준
3) 강의세부내용:
- 정신건강의 정의와 개념
- 정신건강의 조건
- 정신건강의 기준
- 정상과 이상행동
55 ● 교․강사 주요이력 제공 ● 학습 오리엔테이션 제공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17.12.06~2017.12.19 1) 강의제목: 정신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2) 강의주제:
- 정신건강의 견해, 생태체계와 유전적, 심리적, 물리적 환경요인
3) 강의세부내용:
- 정신건강의 견해
- 정신건강과 생태체계
- 정신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41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7.12.13~2017.12.26 1) 강의제목: 인간관계와 정신건강
2) 강의주제:
- 인간관계의 본질, 인간관계이론과 인간관계 형성
3) 강의세부내용:
- 인간관계의 본질, 원리, 의미
- 인간관계이론과 성격의 주요이론
- 인간관계의 중요성과 특성
43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7.12.13~2017.12.26 1) 강의제목: 적응과 정신건강
2) 강의주제:
- 적응의 개념, 적응기제유형과 방어기제 형성
3) 강의세부내용:
- 적응의 개념과 중요성
- 적응기제의 유형
- 방어기제 형성에 따른 적응과정
51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7.12.20~2018.01.02 1) 강의제목: 스트레스와 정신건강
2) 강의주제:
- 스트레스의 개념, 발생원인과 반응
3) 강의세부내용:
- 스트레스의 개념과 원인
- 스트레스와 정신건강과의 관계
- 신체적, 생리적, 심리적, 행동적 반응
41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7.12.20~2018.01.02 1) 강의제목: 스트레스 대처와 정신건강
2) 강의주제:
- 스트레스 관리와 대처방법
3) 강의세부내용:
- 스트레스 대처의 개념
- 스트레스 대처유형과 전략
- 스트레스 관리방법
43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7.12.27~2018.01.09 1) 강의제목: 영아기의 정신건강
2) 강의주제:
- 영아기의 발달특성과 애착
3) 강의세부내용:
- 영아기의 신체적, 심리적 발달특성
- 영아의 기질과 발달과제
- 영아기의 애착과 정신건강
52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제출기간 : 4~7주차(4주간)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출제범위 : 1~7주차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4 2017.12.27~2018.01.09 1) 강의제목: 유아기의 정신건강
2) 강의주제:
- 유아기의 발달특성과 부모의 양육행동
3) 강의세부내용:
- 유아기의 각 영역별(신체, 정서, 사회, 인지, 성적)발달과 정신건강
- 부모의 양육태도와 양육행동
- 유아기의 정신건강에 미치는 요인
32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18.01.03~2018.01.16 1) 강의제목: 아동기의 정신건강
2) 강의주제:
- 아동기의 발달특성과 정신건강
3) 강의세부내용:
- 아동기의 각 영역별(신체, 심리, 정서, 도덕성, 또래관계)발달과 정신건강
- 아동기 교사관계와 정신건강
52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18.01.03~2018.01.16 1) 강의제목: 청소년기의 정신건강
2) 강의주제:
- 청소년기 발달과 발달과제
3) 강의세부내용:
- 청소년기의 각 영역별(신체, 성적, 심리, 자아정체감, 가치관)발달과 정신건강
- 청소년기의 심리적 부적응
- 청소년기의 부적응 행동
51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1.10~2018.01.23 1) 강의제목: 성인기의 정신건강
2) 강의주제:
- 성인기 발달과 부모역할
3) 강의세부내용:
- 성인기의 각 영역별(신체, 심리, 정서 사회적)발달과 정신건강
- 성인초기 문제와 정신건강의 실천
- 중년기의 문제점과 정신건강 개입
51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1.10~2018.01.23 1) 강의제목: 노인기의 정신건강
2) 강의주제: 노인기의 발달과업과 가족생활
3) 강의세부내용:
- 노인기의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변화와 정신건강
- 노인기의 성격변화
- 노인기의 가족생활과 정신건강의 개입
46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1.17~2018.01.30 1) 강의제목: 가족과 정신건강
2) 강의주제:
- 가족의 이해와 가족문제의 관점
3) 강의세부내용:
- 가족의 의미와 기능
- 가족문제의 관점
- 가족문제와 정신건강
59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1.17~2018.01.30 1) 강의제목: 가족생활주기별 정신건강
2) 강의주제:
- 가족생활주기와 정신건강
3) 강의세부내용:
- 가족생활주기의 단계
- 가족생활주기와 과업 및 가족기능
- 가족생활주기별 정신건강
31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8 2018.01.24~2018.01.30 <중간고사> 채점 후 성적공개 0
9 2018.01.31~2018.02.13 1) 강의제목: 영유아기의 발달장애 (1)
2) 강의주제:
- 영유아기의 지적, 학습장애
3) 강의세부내용:
- 발달장애의 종류와 원인
- 지적, 학습장애의 진단기준
- 지적, 학습장애로 인한 문제행동의 지도방법
53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18.01.31~2018.02.13 1) 강의제목: 영유아기의 발달장애 (2)
2) 강의주제:
- 영유아기의 의사소통, 광범위성 발달장애
3) 강의세부내용:
- 의사소통, 광범위성발달 장애의 원인과 특성
- 의사소통, 광범위성발달 장애의 진단
- 의사소통, 광범위성발달 장애로 인한 문제행동의 지도방법
39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2.07~2018.02.20 1) 강의제목: 영유아기 정서와 행동장애 (1)
2) 강의주제:
- ADHD, 품행장애, 반항성장애
3) 강의세부내용:
- 정서, 행동장애의 종류와 원인
- ADHD, 품행, 반항성장애의 진단기준
- ADHD, 품행, 반항성장애로 인한 문제행동의 지도방법
47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2.07~2018.02.20 1) 강의제목: 영유아기 정서와 행동장애 (1)
2) 강의주제:
- ADHD, 품행장애, 반항성장애
3) 강의세부내용:
- 정서, 행동장애의 종류와 원인
- ADHD, 품행, 반항성장애의 진단기준
- ADHD, 품행, 반항성장애로 인한 문제행동의 지도방법
48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보고서> 제출기간 : 10~14주차 (5주간)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출제범위 : 1)과제:1-14주차 (심리학적관점에서의 병적불안과 정상적불안 구분, 안나 프로이드의 방어기재, 스트레스, 영유아기 발달 장애, 정신건강과 사회복지실천 활용방법) 2)보고서:9-14주차 문항출제 : 1)과제:5문항 중 1문항 랜덤 2)보고서:2문항 중 1문항 랜덤
11 2018.02.14~2018.02.27 1) 강의제목: 영유아기의 기타 장애 (1)
2) 강의주제:
- 영유아기의 배설, 섭식, 비만, 틱장애
3) 강의세부내용:
- 배설, 섭식, 비만, 틱 장애에 대한 원인과 특성
- 배설, 섭식, 비만, 틱 장애의 진단기준
- 배설, 섭식, 비만, 틱 장애로 인한 문제행동의 지도방법
53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보고서> 제출기간 : 10~14주차 (5주간)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출제범위 : 1)과제:1-14주차 (심리학적관점에서의 병적불안과 정상적불안 구분, 안나 프로이드의 방어기재, 스트레스, 영유아기 발달 장애, 정신건강과 사회복지실천 활용방법) 2)보고서:9-14주차 문항출제 : 1)과제:5문항 중 1문항 랜덤 2)보고서:2문항 중 1문항 랜덤
11 2018.02.14~2018.02.27 1) 강의제목: 영유아기의 기타 장애 (2)
2) 강의주제:
- 영유아기의 반응성 애착, 선택적 함구증, 인터넷 중독, 모바일폰 중독
3) 강의세부내용:
- 반응성 애착, 선택적 함구증, 인터넷 중독, 모바일폰 중독에 대한 원인과 특성
- 반응성 애착, 선택적 함구증, 인터넷 중독, 모바일폰 중독의 진단기준
- 반응성 애착, 선택적 함구증, 인터넷 중독, 모바일폰 중독으로 인한 문제행동의 지도방법
38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2.21~2018.03.06 1) 강의제목: 정신건강서비스 실천
2) 강의주제:
- 정신건강의 예방복지와 치료복지
3) 강의세부내용:
- 정신건강을 위한 예방복지의 개념
- 치료놀이의 목적과 특성
- 음악치료, 미술치료 프로그램의 활용
52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2.21~2018.03.06 1) 강의제목: 정신건강과 사회복지실천
2) 강의주제:
- 사회복지실천에의 활용방안
3) 강의세부내용:
- 정신역동, 심리사회이론의 개념과 활용방안
- 인지행동의 강점에 대한 활용방안
- 팀워크의 개념과 활용방안
39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2.28~2018.03.13 1) 강의제목: 정신건강서비스 전달체계 (1)
2) 강의주제:
- 정신보건 정책
3) 강의세부내용:
- 정신보건법의 의미
- 정신보건정책과 기본방향
- 정신보건사업의 종류
44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2.28~2018.03.13 1) 강의제목: 정신건강서비스 전달체계 (2)
2) 강의주제:
- 정신보건 정책
3) 강의세부내용:
- 지역사회정신보건사업
- 생명사랑과 자살예방사업
- 음주폐해 예방과 알코올 중독 상담, 재활사업
50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18.03.07~2018.03.20 1) 강의제목: 정신건강서비스 지원방안
2) 강의주제:
- 가족의 정신건강과 지원방안
3) 강의세부내용:
- 가족의 정신건강관리의 역할
- 정신건강의 통합적 지원방안
48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응시기간 : 14주차(7일 중 1회 응시) 응시시간 : 10분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출제범위 : 9~13주차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문항유형 : 4지선다형
14 2018.03.07~2018.03.20 1) 강의제목: 보육교사의 정신건강지원 방안
2) 강의주제:
- 보육교사의 정신건강관리와 지원방안
3) 강의세부내용:
- 보육교사의 정신건강의 의미
- 보육교사의 정신건강관리와 역할
- 보육교사의 정신건강의 지원방안
44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18.03.14~2018.03.20 <기말고사> 0
  • 강의소개
  • 수강후기

수강후기

후기 별점
저는 사회복지사과정을 공부하기 위해 고심하던 차에 친구의 소개로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사회복지사에 대해서는 전혀 공부해 본 적도 없었고 관심 밖의 분야였기 때문에 어떤 내용을 배우게 될지 알 수 없었습니다. 막상 강의를 듣기 시작하니 단어 하나하나가 생소하고 어렵게만 느껴졌습니다. '사회복지사자격을 위해 이런 공부를 왜 해야 하나'하는 생각도 들고 '이러 복자의 개념이나 정의를 이론적으로 이렇게까지 자세히 알아야 할까?'하는 생각도 들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공부를 하면 할수록 사회복지사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의 지식적 소양이 넓어진다면 복지에 대한 관심도 좁아지고 어려운 사람을 돌보는 마음도, 사회복지사의 고충에 관한 이해도 그만큼 높아지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게 되었습니다. 제가 공부를 한 요령은 간단합니다. 교육원의 동영상 강의 프로그램을 잘 따르면 되는 것입니다. 먼저 학습목표와 꼭 알아야 할 내용을 살펴보는 과정에서 소제목들을 중심으로 교안을 한번 쭉 살펴봅니다. 그러고 나서 동영상 강의를 자세히 봅니다. 특별히 교안에 없는 내용을 자세히 강의하실 때에는 필기도 하고 강조하는 부분을 체크하고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은 몇 번이고 되돌려가며 듣기도 합니다. 확인학습을 할 때도 최대한 교안을 보고 스스로 문제를 풀어본 후 정답을 확인합니다. 객관식뿐만 아니라 주관식도 꼭 직접 써봅니다. 그러면 강의에서 들었던 내용 중 중요한 부분이 무엇인지도 알 수 있었고 확실히 이해되지 않는 부분도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동영상 강의를 다 본 후에는 확인학습에서 풀었던 부분은 교안에 눈에 잘 띄게 표시를 해 둡니다, 그렇게 해놓으면 시험 볼 때 많은 도움이 되더라구요, 대부분 학습자분들이 그러시겠지만 공부를 할 시간도 많지 않고 강의 듣기에도 빠듯한 시간이라 한번 강의를 들을 때 꼼꼼히 공부했습니다. 따로 복습할 시간이 거의 없으니까요, 각 주마다 따로 철을 해서 1강 앞에 접착식 메모지를 붙여서 그 주에 배운 내용이 무엇인지 소제목들을 써놓았더니 시험 볼 때 정말 편리 했습니다. 어느 주에 무슨 내용이 있는지 한눈에 파악이 되니까요. 비교적 어려운 내용이었음에도 기대치 않게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된 것은 좋은 프로그램 덕분인 것 같습니다. 제대로 듣지 않으면 공부할 수 없는 시스템인 것 같아요. 예습과 복습을 하기에도 좋은 프로그램인 것 같구요. 또 돌발퀴즈와, 토론, 과제도 해야 할 때에는 큰 부담이었는데 막상 다 하고 나니 확실히 공부엔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아직도 공부해야 할 과목도 있고 시간적 여유가 없다 보니 자격증을 취득하는 데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릴 것 같지만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의 도움을 받아 꼭 해내겠습니다. 모든 학습자 여러분들도 꼭 이루시길 바랍니다. ★★★★★
정신건강론은 보육교사 과정에서 필수과목이다. 그 만큼 교사로써 갖춰야할 전문성을 배우는 과정이기도 하다. 일주일에 50분 가량의 강의를 들으면서 어려운 부분은 다시 듣기를 통해서 수업을 이끌어 갈수 있었고 교안이 요점 정리가 잘 되어 있었다. 중간중간에 출석을 체크해주는 부분들도 휴넷의 최대 장점중의 하나이고 돌발 퀴즈를 통해서 중간고사 정검을 하는 시간을 갖았다.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준비는 매회 나오는 퀴즈를 통해서 밑줄을 긋고 요점정리를 하였고 윤매자 교수님의 자세한 설명과 아기자기한 강의를 통해서 정신건강론을 무시히 마칠수 있었다. 핸드폰에서도 강의를 들을수 있다는점도 휴넷만의 고마운점이 아닐까 싶다. 휴넷님들께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더불어 하계 방학중 보육 실습을 나가게 되는데 휴넷에서 인강을 듣고 자신감이 생겼다. 나와 같이 휴넷을 수강하시는 분들께도 행복이 함께 하길 바란다. ★★★★★
사회복지사 자격증 공부를 위해 수강하게 되었지만 자식을 키우는 엄마로써 많은 면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수강자료도 출력하여 보고 매우 열심히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매우 유용한 수강이었습니다.
★★★★★
사회복시사 자격증을 위해 시작한 공부였지만 공부하는 과정을 통해 나 자신을 이해하는 시간이 되어서 기분이 좋았다. 앞으로 사회에 나가서도 많은 도움될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늘 발전하는 휴넷 믿음과 신뢰로 더 잘 되리라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
대학다니는 시절 심리학에 관심이 많아서 심리학 교양수업을 많이 들었는데 정신건강론을 통해 조금 더 전문적인 지식들을 배우게 된 기분입니다. 내용 알차고 좋았습니다. ★★★★★
회사 를 다니면서 학습을 한다는게 힘든점이다 그러나 나의 계힉데로 학습한 결과가  좋게 나올것 같다 학습의 진행속도  교수님의 다양한 수업 방식이 매우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
평소 정신건강에 많은 관심이 있었는데 이 과정을 통해 정말 많은 것을 알아갔다.지인 중 아픈 아이를 둔 사람이 있는데 그 사람과 고민을 함께 나누면서 좀더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가지면 도움이 더 되지 않을 까 하는 생각에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다.자폐를 가진 아이를 더 이해할수 있도록 자료도 찾아보고..늦은 나이에 공부를 시작하면서 장애인 복지시설에서 일하면서 장애아들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싶어졌다. 가족들의 격려과 열심히 하고자 하는 열정으로 공부를 마칠수 있었다. 앞으로 어떤 미래가 펼쳐질 지는 모르지만 사회복지사 공부를 시작한 것은 정말 후회없는 선택이었던 것 같다. ★★★★★
직장일로 바쁜 날이 많았지만, 수강시간이 자유로워 언제든지 수강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강의내용이 알차고 강의를 쉽게 설명해 주셔서 이해가 잘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성실하고 친절한 설명으로 나이 50 넘어서도 이해하기 쉬 운 강의였습니다.온라인 강의가 어렵지 않게 가능 했습니다. 지인들에게 많이 자랑했습니다. ★★★★
자격증  취득 공부를 시작하고, 멀게만 보였던 과정이 거의 끝나가니 마음이 후련하고도 뿌듯합니다.
휴넷 사이버 평생교육원에서 수강하길 정말 잘했어요~ 강의 구성도  여러 프로그램도 훌륭했어요~ 개인 스케쥴에 맞춰서 문자 안내도 정말 잘해주셨구요~~감사합니다!!!
★★★★★
교재의 내용과 교재의 편집이 체계적이고 잘 정리되어 학습하는데 상당히 도움이 된다. 또한, 시험문제도 합리적이고 교수내용과 교재와 맥락이 상통하여 어렵게 느껴졌던 정신건강론이 사회복지 과목중에 가장 흥미있고 유익한 과목이 되었다. ★★★★★
벌써 수강후기를 남기는 시기가 오다니 그동안 열심히 배웠고 교수님의 설명또한 재미있고 의미가 깊은 시간들이었다. 많은 것을 배우면서 한 층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다. 남은 기간동안 열심히 합시다. ★★★★★
정말 귀에 쏙쏙 들어오는 수업 설명과, 중요한 요점을 콕콕 찝어주시는 열강에 감사드립니다^^ 잘 배웠습니다! ★★★★★
처음엔 정신건강론이라고해서 어렵고 정말 힘들거 같다고 생각을 했는데 들으면 들을수록 우리 일상생활이나 많은 곳에서 일어나는 경우도 있고 공부를 하면서도 내가 앞으로 자식을 키울때도 도움이 될거 같다는 생각에 더욱더 열심히 했던것 같다. 요새는 정말 정신건강이 아픈사람들이 많은 시대인데 많은 전문가선생님들께서 아픈 현대인들을 치료해주시니 너무 감사하다. 나도 열심히 공부했으니 이 배운것을 현장에서도 또 공부하고 노력하고 열심히 발전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교수님 수업도 재밌고 머리에 잘 들어왔던것 같아서 소중한 시간이었다. ★★★★★
과정을 진행하는 동안 수료에 필요한 여러부분을 전체적으로 피드백 받을 수 있고
학기를 진행하는 동안 이수하고 있는 내용을 수시로 확인이 가능하므로 수업을 안정적으로 진행 할 수 있다
★★★★★
자격증을 위해 듣기 시작한 과목이지만 현대 시대를 살아가면서 정상적으로 살기란 매우 어려운 일이다. 자신의 상황을 돌이켜보며 자신의 문제행동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수업내용이었던것 같다. ★★★★★
그동안 등외시 했던 분야 였지만 이번 학습을 통해 자격증 취득보다는 내 인생을 살아가는데 많은 도움을 받고 새롭게 설게할수 있는 게기가 된 학습 기간 이었습니다 교안을 자주 보면서 생활해 보겠습니다, ★★★★★
휴넷에서 공부를 할수 있게 되어 감사합니다.
보육교사가 되기 위해서 지금 열심히 공부하고 아이를 키우고 있는데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배움의 열정이 또 많이 생겼고 공부를 할수 있다는 자신감도 생겼습니다.
공부를 하고자 하는 많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자기 개발을 위해 좀더 많은 지식을 얻고 열심을 가지고 꾸준히 노력을 할 것입니다.
★★★★★
강의을 듣는 시간 내내~~ 사람은 정말로 정신의 건강이 매우 중요함을 다시금 깨닫는 시간이였습니다.
그러면서 가족간의 친밀한 상호작용을 통해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것이 최상의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인것도 다시금 되새김을 하도록 하여주었습니다. 더불어서 앞으로 교육,지도의 길을 걷고자 준비중인 저로서는 교사의정신건강 또한 매우 중요함을 일깨웠으며, 그러기 위해서는 인격과 자질 및 품성을 이해하고 갖추도록 긍정적인 생각으로 그에관련된 프로그램 개발 및 지식을 습득하도록 꾸준히 노력해야 겠다고 다짐을 하면서 수업을 마쳤습니다. 양식을 쌓는 지식을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정신 건강에 대한 이론을 들으면서 현대사회의 문제점에 대해 배울 수 있었고, 다양한 해결 방법을 모색할 수 있음을 배웠다. 멘탈!이 매우 중요한 사회이고, 정신과 관련한 문제는 비단 약해서 그런 것만은 아니다. 우을증 등이 마음의 감기인데, 섹안경을 안끼는 사람이 되고 싶다. 강의를 들은 후에 멘탈갑을 유지할 수 있고, 주변사람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을 것 같다. ★★★★
안녕하십니까?
저는 직장맘이 아닌 가정주부로만 10년 넘게 자녀키우며 살림만 하며 지내오다. 다니는 교회에서 유치부 교사로 오랫동안 봉사하면서, 아이들을 만난다는 것이 너무 즐거웠고, 또한 제 적성에 맞고 소질이 있는 것을 느끼면서, 또한 주위에서 봉사를 할때 자격증이 있느냐고 물어보아서, 이참에 한번 도전해봐서 자격증을 자 라는 생각으로 처음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두려움이 많이 앞서고 겁이났지만  차츰 직접 얼굴을 보고 수업받는것은 아니지만 사이버를 통해 교수님 강의를 들을때, 너무 말씀도 잘하시고 쉽게 알려주셔서 귀에 쏙쏙들어오고, 자꾸보니 괭장히 친근감까지 느껴지기 까지 했습니다.  공부를 하면서 예전 학창시절로 돌아간 것 같은 기분이 들었고, 주부이기에 살림을 하면서, 직접 학교 강의 실에서 수업받는 것은 아니지만 집에서 컴퓨터를 켜고 수업듣고, 매모하며, 예전 그 학창시절로 돌아간것 같아 기분이 좋고, 더 젊어지는 느낌까지 들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어린자녀에게 엄마도 늦은 나이에 비록 사이버이지만 공부하며, 시험도 보며 도전하는 모습을 보여줄때 아이들에게 좋은 영향까지 미칠것이라는 생각까지 들었습니다.  
진심을 담아 글을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번창하세요...
★★★
느슨해 질 수 있는 일상에서 뭔가 자신을 발전 시킬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 생각하다가 도전하게 되었다.
매일매일 성실히 강의를 듣기위해 노력을 기울이며 뿌듯함도 느끼고 스스로 매우 만족 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자격증을 받기 위한 나머지 강의와 실습과정 또한 흥미롭게 기다려 진다.
★★★★
수강을 하기전에는 이런 학과가 있다는거 자체도 알지도 못했다.  정신건강이란 우리 생활에서 가장 기본적으로 알아야 되는 학문임에 틀림없다고 새삼 느껴졌고 너무 내 자신이 똑똑하다고 느껴져 무관심하게 넘기면서 생활하지 않았다 싶다.  교육을 받고 나서 느낀점은 정신건강이란 내 자신은 물론 우리 주변인들을 인해 반드시 필요한 학문임에 틀림없다. ★★★★★
개인적으로 심리학이나 정신건강에 관심이 많았었는데, 정신건강론을 듣게 되어서 유익한 시간이였고 무엇보다도 영유아의 여러가지 발달장애에 대해 잘 알고 대처하는 법 등을 생각하며, 교육현장에서는 어떻게 적용할까 하는 고민도 해보는 시간이였다. ★★★★★
일을 하는동안 수업을 듣느라 힘들었지만 주말에도, 점심시간에도 담당해주시는 상담원 분들이 너무나 친절하게 상담해 주시고, 출석률이나 보고서 및 과제 등 여러가지 일정을 알려주어서 나쁘지 않은 출석률로 수행을 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정신건강론을 제가 매우 재밌게 들은 수업 중 하나입니다. 한 인간의 내면을 어린 시절이나 여러가지이론들을 통해 배우게 되어 자신에 대해 객관화시켜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구요.아이에 대해서도 좀 더 관대하게 바라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또한 정신건강론을 배우다보면 사람에 대해 좀 더 따뜻한 시선을 가질 수 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
처음 사이버 평생교육원을 이용했는데, 매우 체계적입니다.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시 이용할 게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정신 건강에 대해 심도 깊게 알 수 있는 부분들이 참 많았고 예전부터 관심 있던 과목이였기에 이 기회에 배울 수 있게 되어서 정말 좋았다. 나에게도 적용할 수 있는 부분들이 있어서 더더욱 좋았던 것 같다.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가르쳐주신 교수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
요즘은 사회가 변화되면서 다양한 문제가 일어나고 있는데, 정신건강론을 통해 보다 영유아기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의 다양한 정신건강과 관련된 내용을 배울 수 있었다는 것이 좋았다.
다만, 이해하기 어려운 말들도 있었지만, 그래도 교수님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시려고 한 것이 만족스럽다. 100% 교과 내용을 이해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지만 나름 도움이 될 수 있던 교과목이었다.
★★★★
열심히 하다보니 여기 까지 왔습니다. 이제 몇 과목만 남았습니다. 길게만 느껴졌었는데.. 끝이 보이니 더 열심히 해보렵니다. ★★★★★
2학기 보육교사 과목의 마지막 과목이었습니다. 다양하고 많은 교육을 받을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다음학기에도 많은 도움 받도록 하겠습니다. ★★★★★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하여 이과정을 수강하였지만 결혼을 앞둔 미혼의 여성으로, 미래에 가정을 이끌어갈 한 구성원으로서 아주 좋은 배움을 얻어갑니다. ★★★★★
오랜만에 인터넷 강의를 수강하였고, 중간에 늘어짐?이 없지 않아 있었지만 그래도 꾸준히 학습을 진행해 온 나 자신에게 작은 격려를 보내고 싶다~ ★★★★
예 나늠 열심히 강의을 들으려고 노력했답니다. 강의는 공부만이 아니라 우리들의 생횔에도 연결해서 아이들 교육에게도 필요하고 여러모로 활용할 수 있는 강의인 것 같습니다. ★★★★★
알찬내용으로 잘꾸며진 교육내용과 강사진의 수업진행이 지루하지 않고 쏙쏙 귀에 들어오는 강의 시간이었습니다
사회복지 수업도 휴넷으로 강의를 이어가려합니다
★★★★★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따기 위해 처음으로 듣는 원격 강의였는데 휴넷을 만나 수월했던 것 같네요~
2학기도 무사히 마쳐서 훌륭한 사회복지사가 되고 싶습니다.
★★★★★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1등으로 되어있어서 무심코 들어왔는데 왜 1위를 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좋은 학습하고 갑니다. ★★★★★
이번 과정을 수강하면서 알지 못했던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교안이 보기 쉽게 잘 되어있어서 더욱 좋았다. 또한 불편사항이나 문의사항이 있을때 빠르게 답변과 처리가 더욱 마음에 들었다. 이름만 있는 유명한 교육원이 아니라 이름값하는 휴넷이어서 더욱 좋았다. ★★★★★
정신건강론을 수강하면서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많이 깨닫게 해주며 아동에서 성인에 이르기까지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한 여러 지침들을 알수 있어서 좋았다. 특히 아동의 발달을 이해하며 영유아의 발달장애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것 같다. ★★★★★
이론적으로 모르는게 너무 많았는데 정신건강이 무엇인지 다시금 깨닫는 시간이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
교안이 충실하여서 따로 교재가 필요없고 담당교수님이 친절한 부연설명으로 따라가면서 이해하기가 쉬웠습니다 한학기동안 감사했습니다 ★★★★
벌써 어느덧 1년 반이란 시간이 훌쩍 가버렸네요. 처음 보육교사를 하고자 설계를 받고 시작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먼저, 보육교사와 사회복지사의 두 길에서 헤매일때 길을 잡아주시고 베러 플랜(batter plan)으로 설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보육교사도 하면서 전문학사에서 학사를 취득(예정)할수 있게 그리고 사회복지사까지 취득(예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베러 플랜(batter plan)이 베스트 플랜(best plan)이 될수있게 지속적인 문자와 메일로 격려해주시고 가격적인 면에서도 패키지란 상품으로 많이 절약할수가 있었습니다. 또한 질문에 신속히 답변해 주셔서 감사하구요, 함께 주시는 자료집은 정말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혹시라도 보육교사 사회복지사 학사등 자신의 삶을 업그레이드 시키고 싶으시다면 휴넷을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
친구 추천으로 휴넷을 알게 되었는데 우려와는 달리 강의도 재미있고 유익해서 앞으로도 많이 애용하겠습니다. ★★★★★
가장 좋은것은 직장일로 인해 강의실이나 기타 장소에 상관없이 교육을 받을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휴대폰으로도 강의를 들을수 있어 좋았습니다. 강의내용도 좋았으며, 정신건강에 대한 흥미를 더욱더 느낄수 있었습니다. 앱으로 이용에도 상당히 다른 앱보다 잘 운영이 되고 강의도 잘 재생되는 점이 좋았습니다. 다른 사이버평생교육원과 비교하면 시험에 대한 공지가 문자로 오긴 하지만 앱에 들어가서 확인하는것은  다른 타사에서는 볼 수 없었는데 휴넷에서는 시험 공지 및 과제 제출에 대한 내용을 쉽게 볼 수 있어 가장 좋았습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목표로 하신다면 휴넷에서 보다 깔끔하고 용이한 수업을 들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저는 6살때 처음 무용을 접하게 되면서 고등학교 2학년 까지 무용을 전공했었습니다.
무대에서는 단 1.2분의 짧은 작품을 위해서 매일 같이 반복되는 하루에도 끝없이 연습하고 또 연습하면서 트레이닝 받아오던 중,저는 대학교 입시를 앞두고 발목에 부상을 자주 당하면서 무용을 포기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오로지 10년 동안 무용만 해온 저는 공부하는 습관과 방법이 잡혀있지 않았기 때문에 공부를 하는게 쉽지도 않았고 용기도 나지 않았습니다, 2년제 항공운항과를 재학을 하면서 특1급호텔로 조기취업을 해서 근무를 하던중에 부모님의 권유를 통해 학점은행제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4년제 학위와 자격증을 따기 위해 시작하게 되었지만 매일 강의를 들으면서 흥미를 느끼게 되었고, 무언가를 하고 있다는 즐거움을 가지고 공부를 하고 있다는 저를 보면서 신기하기도 하고 뿌듯하기도 했습니다. 내년에 모든 학기가 끝나면 대학원도 함께 생각하고 있습니다, 스스로 공부를 하면서 목표가 생기고 제가 이루어 내고 싶은 꿈이 생기면서 제 스스로에 대한 믿음도 생긴거같습니다, 콩쿨에 나가 상을 받아왔던 딸의 모습에 자랑스러워하셨고, 그런모습에 저도 웃고 행복했었던 날들이 항상 그리웠고 부모님께 떳떳한 딸이 되고싶은 마음뿐이었는데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다시 꿈을 꾸게 만들어줘서 너무 감사합니다, 이 자리까지 오기에 있어서 오랜시간이 걸렸지만 많은 분들이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저처럼 다시 꿈을 이루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용가능기기 및 최소기술사양 고시
PC 하드웨어 환경
CPU 인텔® 코어 2 듀오 2.4 GHz 또는 AMD Athlon™ 64 X2 5600+ 2.8 GHz
메모리 2GB RAM 이상
통신장비 광대역 인터넷 연결
멀티미디어 장치 사운드카드, 스피커, 마이크, 헤드셋
모바일 이용환경
상세정보
iOS 아이폰, 아이패드 (iOS 6.1 이상)
Android 갤럭시 S3기준으로 최적화되어 있음 (안드로이드 4.1 이상)
PC 소프트웨어 환경
운영체제(OS) XP / Window Vista 이상
WIndow 7 / Window 8 권장
(최신 서비스팩 필요)
기본 S/W Internet Explorer 9.0 이상
Windows Media Player 11 이상
Adobe Flash Player
시청환경
점검 도구
자이닉스 다운로드
화면해상도 1024 * 7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