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icon 즐겨찾기 추가
간편상담신청
- -

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교육부 공식 인정

청소년문제와보호

강의맛보기
정가
150,000 원
판매가
5 9 comma 0 0 0 원
학습기간
2017.12.06 ~ 2018.03.20 (15 주)
수강신청 기간
2017.10.28 ~ 2017.12.05 (입금완료 기준)
학점
3학점
학습시간
45시간

※ 수료 시 학점인정 전공/자격중

학사
청소년학 전공
전문학사
-
자격증
2.3급공통필수, 2급/3급
  • 강의소개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소개

학습목표
1. 청소년문제행동의 유형별 문제행동에 대한 개념, 특징, 그리고 해당 문제행동의 원인을 발달단계로서 청소년기에서 나타나는 생물학적·심리적·사회적 특성과의 관련지어 설명할 수 있다.
2. 청소년비행의 다양한 이론들을 이해하여 청소년비행 개념, 위험행동의 관련요인, 각 주요내용을 설명할 수 있다.
3. 청소년의 인지적·정서적인 다양한 문제들에 대한 개념, 특징, 원인, 실태 및 진단평가, 치료 및 대처방안, 해당 문제의 예방과 대책을 올바르게 설명할 수 있다.
4. 다양하게 발생하는 청소년문제 사례를 살펴보고 부모와 가정, 학교와 교사, 그리고 지역사회와 국가가 각 문제들을 예방하기 위해 수행해야 하는 역할과 대처방안을 설명할 수 있다.
수강대상
1. 청소년학 전공 학위 및 청소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시는 분
2. 청소년문제와보호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학습을 하고자 하시는 분
3. 청소년문제와보호에 관심있는 직장인과 예비직장인, 비 전공자 등
학습방법
● 강의 : 온라인 30차시로 구성 중간고사(8주차)와 기말고사(15주차)도 차시에 포함하여 진행
● 학습 점검 문제 : 차시 별 점검 문제를 출제하여 학습자 복습 효과 증대
● 모바일 학습 :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여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학습 할 수 있는 환경 제공(단, 참여도 및 정기평가는 PC에서 응시 해야 함)
● 토론 : 학기 중 한 번의 토론 주제를 출제하여 자유롭게 학습자의 의사를 밝히고 다른 학습자와의 의견을 공유하여 학습의 이해도를 높임
● 돌발퀴즈 : 학기 중 2회 돌발 퀴즈를 출제 하여 학기 중간 학습 상태를 점검 할 수 있는 장치 마련
● 과제 : 해당 학기에 과제물을 1회 제출하도록 하고, 모사도 시스템을 통해 모사율을 채점하고 이를 반영함 으로써 인터넷 자료 및 유료사이트에서 구매한 과제물에 대해 점수를 부여 하지 않음으로 학습자가 스스로 해당 과목에 대해 연구 해 볼 수 있도록 유도
● 정기평가 : 다양한 문제 유형을 보유하고 출제함으로써 자칫 주관적 일 수 있는 학습자 평가를 객관적이고 변별력 있게 평가받을 수 있도록 함
수료기준 수료점수를 충족하시더라도, 수료필수사항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미수료 처리 됩니다.
구분 진도율 중간고사 기말고사 돌발퀴즈 과제 토론 보고서 총점
평가비중 15% 25% 25% 6% 20% 5% 4% 100점
수료기준 80% 필수 중간고사, 기말고사 모두 미응시 시 미수료 60점 이상
교수소개
교수명
조승희 
학력
1998.2.20~2002.2.22 호서대 청소년지도학과/신학과 졸업 문학사
2002.3.1 ~2004.2.25 명지대 대학원 청소년지도전공 교육학석사
2005.3.1 ~2010.2.14 명지대 대학원 청소년지도전공 교육학박사 
약력
2001.12.01~2002.09.30 사단법인 한국청소년학회 간사 사)한국청소년학회
2004.09.01~2004.12.30 한국청소년개발원 교육정책실 위촉연구원 한국청소년개발원
2000.06.01~2003.03.30 아하! 청소년성문화센터 성교육지도자 YMCA
2003.05.01~2004.08.31 성교육센터 ‘탁틴스쿨’ 성교육 전문강사 사)청소년을위한내일여성센터
2006.09.01~2007.03.30 국가청소년위원회 청소년상담자 Youth Companion 국무총리산하
2008.12.15~2010.01.15 사)청소년교육전략21 교육팀장 사)청소년교육전략21
2010.01.18~현재 명지대학교 청소년연구센터 전임연구원 명지대학교 
문의
수강신청 문의- (주)휴넷 고객행복센터 1600-0499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 계획서

촬영교수 : 조승희
운영교수 : -
기준학기 : 2018년도 1학기 과정
평가기간
과제 중간고사 기말고사 성적 이의 신청
2018.02.07 ~ 2018.03.13 2018.01.24 ~ 2018.01.27
2018.03.14 ~ 2018.03.17
2018.03.26 ~ 2018.03.28
보고서 토론 돌발퀴즈
2018.02.07 ~ 2018.03.13 2017.12.27 ~ 2018.01.23 강의수강 중
돌발응시 2회
성적분포
90점 이상 80점 이상 ~ 90점 미만 70점 이상~ 80점 미만 60점 이상~ 70점 미만 60점 미만
20% 40% 20% 15% 5%
교재
주교재 부교재
청소년문제와 보호
청소년문제와 보호
이명숙 / 2013
청소년비행론
청소년비행론
김준호 외 4명 / 2013
유의사항
*2018년 1학기 첫번째 개강, 2018년 4월 학점인정 신청
강의계획서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17.12.06~2017.12.19 1) 강의제목: 청소년의 정의와 특성
2) 강의주제: 청소년의 정의와 청소년기 특성
3) 강의세부내용:
(1) 청소년의 정의
(2) 청소년기의 신체적, 심리적 변화
4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17.12.06~2017.12.19 1) 강의제목: 청소년기 문제행동
2) 강의주제: 청소년 문제행동의 정의와 특징
3) 강의세부내용:
(1) 청소년문제행동의 정의
(2) 인간발달생태학적 관점에서 본 청소년기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7.12.13~2017.12.26 1) 강의제목: 청소년의 위험행동
2) 강의주제: 청소년의 위험행동의 개념과 특징
3) 강의세부내용:
(1) 위험행동의 개념
(2) 위험요인, 보호요인
(3) 청소년 위험행동의 범주
3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7.12.13~2017.12.26 1) 강의제목: 청소년문제행동의 이론적 접근
2) 강의주제: 청소년문제행동 이론
3) 강의세부내용:
(1) 청소년 발달과 문제 행동
(2) 청소년문제행동에 대한 이론적 접근
4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7.12.20~2018.01.02 1) 강의제목: 국내외 청소년보호
2) 강의주제: 청소년보호의 역사 및 관련 정책
3) 강의세부내용
(1)아동·청소년 보호를 위한 국제적 노력
(2)우리나라 청소년보호의 개념 및 역사
4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7.12.20~2018.01.02 1) 강의제목: 청소년보호 정책
2) 강의주제: 청소년보호법과 행정기구
3) 강의세부내용:
(1) 청소년보호 관련 주요 정책
(2) 청소년보호 관련 행정기구 및 단체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7.12.27~2018.01.09 1) 강의제목: 청소년의 심리적문제
2) 강의주제: 심리적문제의 개념과 유형
3) 강의세부내용:
(1)심리적 문제의 개념
(2)심리적 문제의 유형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7.12.27~2018.01.09 1) 강의제목: 청소년 자살
2) 강의주제: 자살의 개념 및 원인
3) 강의세부내용:
(1) 자살의 개념 및 실태
(2) 청소년 자살의 원인 및 특징
(3) 청소년 자살의 위험요인과 보호요인
3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 제출기간 : 4~7주차(4주간) ●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 출제범위 : 1~7주차 ●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5 2018.01.03~2018.01.16 1) 강의제목: 청소년 섭식장애
2) 강의주제: 청소년 섭식장애의 특징
3) 강의세부내용:
(1) 섭식장애의 정의와 유형
(1) 섭식장애의 원인
(2) 섭식장애의 치료
3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18.01.03~2018.01.16 1) 강의제목: 청소년 약물 예방
2) 강의주제: 청소년 약물남용 예방
3) 강의세부내용:
(1) 약물의 종류와 증상
(2) 청소년 약물남용 예방과 치료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1.10~2018.01.23 1) 강의제목: 청소년 가출
2) 강의주제: 청소년 가출의 원인과 유형
3) 강의세부내용:
(1) 가출 청소년의 정의와 원인
(2) 청소년 가출의 유형
(2) 청소년 가출 이후의 어려움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1.10~2018.01.23 1) 강의제목: 청소년 가출과 부모
2) 강의주제: 청소년 가출의 상호복합적 요인과 가출청소년에 대한 부모의 대처전략
3) 강의세부내용:
(1) 청소년가출의 상호복합적 요인과 가출 청소년의 인지
(2) 가출청소년에 대한 정부 계획
(3) 초기 가출 시 부모의 감정과 대처
(2) 상황별 부모의 대처전략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1.17~2018.01.30 1) 강의제목: 학교부적응
2) 강의주제: 학교부적응의 개념과 원인
3) 강의세부내용:
(1) 학교 부적응의 개념과 이론적 배경
(2) 학교 부적응의 원인과 요인
(2) 학교 부적응 유형 및 청소년 특성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1.17~2018.01.30 1) 강의제목: 청소년과 학교부적응
2) 강의주제: 학교부적응의 개념과 원인
3) 강의세부내용:
(1) 청소년 학교부적응의 대책
(2) 학업중퇴 청소년
(2) 대안교육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 응시기간 : 7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1~6주차 ●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8 2018.01.24~2018.01.30 <중간고사> 채점 후 성적공개 0
9 2018.01.31~2018.02.13 1) 강의제목: 청소년과 폭력
2) 강의주제: 청소년보호법과 행정기구
3) 강의세부내용:
(1) 학교 폭력의 정의 및 유형
(2) 집단 따돌림
(3) 학교력의 영향과 원인
(4) 학교폭력의 실태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18.01.31~2018.02.13 1) 강의제목: 청소년 폭력의 실태
2) 강의주제: 청소년 폭력의 실태와 유형
3) 강의세부내용:
(1) 학교폭력 실태와 처벌
(2) 학교폭력에 대응하는 학교 안전망
(3) 학교폭력 예방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2.07~2018.02.20 1) 강의제목: 성폭력
2) 강의주제: 성폭력의 정의
3) 강의세부내용:
(1) 성폭력의 정의와 유형
(2) 청소년 성폭력의 원인
(3) 청소년 성폭력 가해자와 피해자
(4) 피해자 연령에 따른 특징
43 <과제&보고서> ● 제출기간 : 10 ~ 14주차 (3주간) ●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 출제범위 : 1)과제:1-14주차 (가출팸의 위험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할 수 있는 대안, 청소년 프로아나 예방법, 청소년유해환경의 법적정의, 종류와 처벌, 대중매체가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과 대책) 2)보고서:9-14주차 ● 문항출제 : 1)과제:5문항 중 1문항 랜덤 2)보고서:2문항 중 1문항 랜덤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2.07~2018.02.20 1) 강의제목: 청소년 성폭력
2) 강의주제: 청소년 성폭력의 실태
3) 강의세부내용:
(1) 아동․청소년 성폭력 실태
(2) 성폭력 피해자의 위기관리 및 대처법
(3) 가해자 처벌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18.02.14~2018.02.27 1) 강의제목: 성매매
2) 강의주제: 성매매의 정의
3) 강의세부내용:
(1) 성매매 정의 및 유형
(2) 성매매 피해자 지원시스템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18.02.14~2018.02.27 1) 강의제목: 청소년 성매매
2) 강의주제: 청소년 성매매의 정의
3) 강의세부내용:
(1) 청소년 성매매의 정의와 원인
(2) 청소년 성매매 유입방법
(3) 피해 청소년 특성
(4) 성매매피해 청소년 대상 현장지원기관의 성보호 서비스
(5) 외국의 아동․청소년 성보호 추세
3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2.21~2018.03.06 1) 강의제목: 사이버문제행동
2) 강의주제: 사이버문제행동의 유형
3) 강의세부내용:
(1)사이버문제행동의 유형
(2) 사이버문제행동의 특징
4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2.21~2018.03.06 1) 강의제목: 청소년과 사이버문제행동
2) 강의주제: 청소년 사이버비행의 원인과 사이버 범죄 사건처리절차
3) 강의세부내용:
(1)사이버 비행의 원인과 실태
(2) 사이버 범죄 사건처리절차
(3) 사이버 범죄 유형별 예방 수칙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2.28~2018.03.13 1) 강의제목: 온라인 게임중독
2) 강의주제: 인터넷 중독의 개념과 유형
3) 강의세부내용:
(1) 인터넷 중독의 정의와 유형
(2) 인터넷 중독의 원인과 단계
(3) 청ᅅᅩ년 인터넷 이용 실태
(4) 인터넷 중독 예방법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2.28~2018.03.13 1) 강의제목: 청소년과 온라인 게임중독
2) 강의주제: 게임중독 진단기준과 셧다운제
3) 강의세부내용:
(1) 게임중독의 진단 기준
(2) 인터넷 게임 중독의 특징
(3) 우리나라 청소년 온라인 게임이용 실태
(4) 셧다운제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18.03.07~2018.03.20 1) 강의제목: 청소년 범죄
2) 강의주제: 소년범의 유형과 소년범죄 처리과정
3) 강의세부내용:
(1) 범죄의 개념
(2) 소년범의 유형과 처리과정
(3) 한국과 일본의 소년범 처리절차
3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 응시기간 : 14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9~13주차 ●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4지선다형
14 2018.03.07~2018.03.20 1) 강의제목: 소년사법제도
2) 강의주제: 청소년범죄 실태 파악
3) 강의세부내용:
(1) 소년범죄 실태
(2) 소년 보호관찰 현황
(3) 소년원과 소년교도소
3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18.03.14~2018.03.20 <기말고사> 0
  • 강의소개
  • 수강후기

수강후기

후기 별점
열심히 강의하여 주신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느슨해지기 쉬운 인터넷강의인데 퀴즈와 두 번의 시험 또 과제 등으로 촘촘하게 관리하는 시스템 덕에 오프라인 수업 못지 않은 강도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
수강 시작이 엊그제같은데 벌써 기말고사를 마치고 종강을 앞두고있네요. 어느덧 한해를 마무리 하는 12월입니다. 청소년지도사 학점은행제를통해 타 전공을 인터넷 강의로만 공부한다는데 쉽지는않았는데 휴넷을 통해 많이 얻어가고 배워갑니다. 직강이 아니라 스스로 공부하는 방식이어서 공부하기 싫은 유혹도 많았지만 문자로 공부 독려도 해주사고 게시판이나 전화상담을 통해 모르는건 금방 해결할 수 있었어요. 면접도 합격을 하고 이제 정말 휴넷 성적만 남았네요~! 마무리 잘 하고싶어요! 고맙습니다. ★★★★
'청소년문제와보호'를 수강하면서 현대사회의 청소년문제와 해결방안을 개인적인 소견으로 이해하며 정리해 볼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물혼, 점수를 떠나서 말이죠ㅎㅎ
교수님의 교수방식도 편안하게 강의를 들을 수 있었던 중요한 계기가 되었고 무엇보다 중1 청소년 자녀들 둔
저에게는 사전과도 같았던 과목이었습니다.  교수님, 감사합니다^^
★★★★★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제가 일을 하면서 학습을 했던 터라 사실 못낸 과제도 있고 미흡하기는 했지만 문자나 메일로 주기적으로 관리해 주셔서 잘 끝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강의 중간에 예시나 문제들이 학습을 이해하는 데에 더 도움이 되었고
과제를 하면서 알지 못했던 부분을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청소년지도사를 취득하기 위한 필수과목으로 시작했으나, 청소년을 둔 학부모로서 큰 도움을 받았네요. 앞으로 좋은 지도자가 되는 것에도 신경을 써야겠지만, 현재를 살고 있는 청소년들을 이해하고, 그들의 어려움도 생각하게 하는 좋은 강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4월에 수강신청해서 언제 끝나나 싶었는데, 이렇게 시간이 흘렀습니다. 나름 강의 놓치지 않고 꾸준히 참여해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에 결과를 바탕으로 타 자격증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학습의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고생하셨습니다. ★★★★★
이제 강의듣기가 끝이 났는데, 다 듣고 나니 처음에 인터넷강의를 듣기 전에 '에이, 집중이 되겠어? 그냥 대충듣지 뭐'라고 생각했던 제가 부끄럽게 느껴졌어요. 교수님께서 예시들이나 중요한 포인트들을 잘 집어주셔서 집중력이 안좋은 제가 강의를 듣는 시간만큼은 오직 강의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되었어요. 혼자 공부했으면 뭐가 중요하고, 어떤부분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모르는 상태로 그저 외우기에만 바빴을텐데, 강의를 듣고 이해와 암기를 동시에 할 수 있다보니 훨씬 더 외우기 쉽게 되었습니다. 이제 기말고사를 치는 일만 남았는데요 ! 끝까지 열심히해서 자격증합격은 물론이고, 제 스스로에게도 만족하는 학습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모두들 화이팅하세요 ~~^ㅇ^! ★★★★★
작은부분도 꼼꼼히 챙겨주셔서 학습하는데 큰 무리없이 해서 좋았습니다! 처음하는 청소년지도사 과정이었지만 함께여서 좋았고 청소년지도사로서의 꿈을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
체계적인 학사관리로 빠짐없이 수강할 수 있도록 잘 되어 있습니다.
부족한 부분은 후에 복습하기로 재학습 할 수 있으며 문자와 메일로
학습관리를 해줘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청소년지도사 자격을 취득하기 위하여 수업을 들었는데 존에 청소년쪽 분야에 대해서는 배운적이 없어 걱정을 했지만, 수업을 쉽게 설명해주셔서 편하게 수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예시를 같이 알려주시면서 조금더 학습에 편안하게 다가 온 것 같습니다. ★★★★★
학점을 이수해야해서 처음으로 인터넷 강의를 듣게 되었는데 되게 재밌고 항상 sns 문자 서비스로 내가 실수로 응시하지 못하면 안내문자가 와서 실수를 하지않고 강의를 끝까지 잘 들을 수 있게 해줘서 더 편리하게 잘 들은 것 같습니다 ★★★★
직장체험을 통해 청소년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청소년 공부를 하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청소년 공부를 하게 되면서 청소년들에 시각점, 청소년들에 문화권에 대한  좋지 않은 문화가아닌 청소년들이 성장하는 가운데 보다 나은 문화를 제공해줘야 할 부분들에 대해 깨달아 알게 된 계기가 되었던것 같습니다.
★★★
청소년문제와 보호 과목을 들으면서 처음엔 막막 했지만 강의를 들을수록 교수님의 깔끔한 수업방식과 다양한 예시로 너무 만족스럽고 강의듣는내내 수월했습니다~ 수강신청전에 교육원 종류도 너무많고 어디서 어떻게 해야될지 고민이 많았었는데 그 고민 후회없고 만족합니다 ^^ 끝까지 잘 마칠수 있어서 뿌듯해요 감사합니다 ★★★★★
만족스러운 수업이었습니다. 항상 생각하게 하고 배우게 하시는 그런 과정들이 정말 좋았거든요:)
다른 분들에게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지금 하고 있는 일에서 이 강의가 정말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처음으로 인터넷강의에 소홀하지 않고 열심히 듣고 배웠던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매우 재밌고 흥미로웠던 과목이였습니다.
교수님께서 여러 예를 들어주시면서 설명해주셔서 이해하기 쉬웠고 수업이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뜻깊은 수업에 참여할수 있어 감사드립니다.^^
★★★★★
주부와 직장을 함께 하면서 과정 수행이 아주 쉽지만은 않았다.
그래도 끝까지 유종의 미를 거두고 싶다.
★★★★★
청소년 문제와 보호에 대하여 자세한 강의 잘 들었습니다.
이해하기 쉬운 자료와 적절한 평가 방법이 좋아서 상당히 만족스러운 강의였습니다.
초기에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이 좀 부담되긴 했으나 한편으로 믿음이 갑니다.
★★★★★
저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실무경험을 하고 있는데, 지도사 자격증이 필요해서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리저리 알아보다가 같이 일하는 지도사 선생님의 추천으로 휴넷을 알게되어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청소년 지도사를 따려면 여덟과목을 모두 이수해야하는데, 8과목을 모두 이수 할 수 있는 사이버교육원은 휴넷밖에 없기도 해서 부랴부랴 등록하여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어쩌면 지루할 수 있는 40분이 넘는 강의를 다채로운 색감의 영상과, 공부할 때 도움받을 수 있는 교안,자료집,요약집도 제공 해주셔서 공부하기 정말 편한 환경을 제공 받았습니다.
나태해 질 수  있는 기간에는 돌발퀴즈라는 작은 이벤트로 나태해지지 않도록 자신을 다 잡을 수 있었고, 공부한 것을 다시 상기시켜 볼 수도 있었습니다.
14주라는 짧지 않은 기간이였지만, 체감상 길게 느껴지지 않았고, 지도사가 되기 위한 지식도 휴넷에서 충분히 채울 수 있어 주변에서 지도사를 준비하는 분들에게 휴넷을 추천해 줄 생각입니다.
★★★★★
일을 하며 청소년지도사 과정을 밟고 싶어서 시작했는데, 처음엔 어느 기관을 골라 학습 과정을 진행해야 하나 많은 고민을 했었습니다. 주변 지인과 학점은행제 랭킹을 참고하여 고른 휴넷 사이버평생교육원은 정말 탁월한 선택이었습니다. 커리큘럼도 탄탄했고, 보유하고 있는 학점 과정도 상당히 많았을 뿐더러 교수님 한 분 한 분 모두 수준있는 강의를 해주셔서 정말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일정을 잊어버리지 않도록 SMS 알림 서비스까지 해주고 공지를 수시로 해줘서 출석관리도 수월했고, 제가 학습 관리를 철저히 받고 있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휴넷 덕분에 무사히 모든 과정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
처음 시작할땐 어떻게 해낼까? 고민이 많았는데 시작이 반이라고,, 마무리하게 되네요,,
문자로 공지사항 잘 알려주시고 할습 공지 잘 해주셔서 자기주도학습을 실습한것 같아요//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
이 후기를 작성하면서 느낀점은 청소년 지도사 공부에 대해 많은 공부법과 생각을 배울 수 있어 좋았다는 점입니다. 앞으로 이러한 교육이 자주 실시되어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청소년 문제와 보호 강의를 득고나서 청소년 문제의 다양한 종류와 그 개념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청소년 문제의 원인에 대해 파악하고 해결할 수 있는 실마리를 얻을 수 있는 유익한 강의였다. 또한 청소년 문제에 대한 예방 및 보호 방안에 대해 한번 더 생각 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 ★★★★★
청소년 지도사 자격증을 준비하고 있어서 마냥 어렵게만 느껴졌는데,수업도 들을수록 공감가는 부분도있고,재밌게 수업받은거 같아서 기뻐요. ★★★★★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의 청소년지도사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고, 앞으로 청소년 정책과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과 적용 에 작은 힘이라도 보태도록 하겠습니다. ★★★★★
청소년 문제에 대한 잘못된 선입견이 바로잡히는 기회가 되었고, 청소년들의 문제를 어떠한 시각으로 바라보며 또 어떻게 보호해야 하는가에 대한 훌륭한 배움을 얻게 되었다. ★★★★★
비전공자로 청소년단체에 근무를 하고 있었는데 해당과정 수강이 청소년 활동 실무에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청소년 교육에 관심만 많았던 저는 실질적인 능력을 갖추고자 청소년 상담사 3급 준비를 하게 되었습니다.
타전공 4년제 졸업생이어서 학점은행제를 통해 상담관련 교과목을 추가로 이수해야 했는 데, 사이버 상의 학습이었지만 생각보다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교안도 매우 잘 정리되어 있고, 학습 초기에 학습자의 생각을 묻고 답하는 쌍방향의 기능은 지식습득적 학습을 넘어선 효과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퀴즈까지 풀고 마지막 요점 내용을 확인하면 배운 내용이 잘 정리가 되었습니다. 문의가 있었을 때 친절하게 답변해주신 고객센터 직원분의 대처도 참 좋았습니다. 일방적으로 저만 교수님의 얼굴을 뵈면서 공부를 했지만 정말 한 학기 동안 수고가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가정주부로 안이하게 살다가 삶에 자극을 주고 싶어 학점은행제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육아와 공부를 병행하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너무나 뿌듯하고, 공부를 하며 더 큰 꿈이 생겼습니다.
감사합니다!!
★★★★★
청소년들의 위기나 문제들을 알수있었으며 어떻게 지도해야 할지도 알게 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교육과정을 통해 청소년 문제의 다양한 형태를 이해하고 배우게 되었습니다. 아는 것이 힘이다는 말이 실감나고 그로인해 남은 삶을 어떻게 살아가야 할 것인지 목표가 점더 구체적으로 세워지는 기회의 장도 되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구체적인 대응방안을 지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휴넷사이버 평생교육원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드립니다. 청소년복지 전문가로 자신감을 갖게해주심을 감사드립니다 ★★★★★
지난 학기에 이어서 두번?로 수강하는 학기다. 전체적으로 큰 어려움 없이 무난하게 이수할 수 있었다. 다음에도 기회가 된다면 이곳을 이용할 의향이 있다. ★★★★★
15년내에 청소년 지도사 자격증이 필요하였습니다. 그러나 자격증을 취득하는 기간이 생각 보다 오래 걸려 망막하던 시기에 여러 사이트에 문의해 보았습니다. 대답은 어렵다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휴넷사이트에서는 가능하다고 하면서 어떻게 하면 15년도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지 상세히 설명해 주셨습니다. 그래서 지금 이렇게 수강을 해서 마치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청소년지도사를 공부하기 위해 휴넷에 가입해서 학습을 진행했습니다. 알찬 구성의 학습계획과 수업 내용은 어렵지 않게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웠고 항상 즐겁게 학습할 수 있었습니다. ★★★★★
10여년전 사이버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받았습니다. 그 당시만해도 수업에 필요한 정보를 얻기가 매우 힘들었습니다. 그런 이유로 다시 인터넷 강의를 듣겠다는 결심을 하기가 매우 힘들었습니다. 큰 결심을 하고 수강신청 후 많이 달라졌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유무선 통신을 통한 빠른 답변과 수업에 필요한 각종 컨텐츠가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었습니다. ★★★★★
개인의 전문성 향상에 도움을 위해 열심히 강의 해주신 교수님 감사 합니다.
관련 담당자님 수강자에게 전달하는 응원메세지 많이 고맙습니다.
강의 계획과 수강자의 개인 전문성 신장이나 자격검증을 위한 교육에 도움을 주었습니다.
감사합니다...*^^*수강자 최갑숙 드림
★★★★★
졸업 후 직장에 다니고 있으면서 또 다른 복지에 관하여 공부할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청소년지도사를 취득하여 좋은 복지사가 되길 스스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유익한 수업내용과 강의자료와 특히 요약본이 있었기 때문에 이론을 익히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
강력 추천하고픈 과목이다!
정말 재미있게 공부한 과목이다! 줄줄줄 읽어 내려가며 강의 하시는 강사님도 있는반면, 청소년 문제와 보호라는 과목은 열정적인 '조승희교수님' 덕분에 나 또한 재미있게 공부하며  졸지않고 몰입할 수 있었다.
다만 개인적인 시간으로 열심히 공부하지 못함이 반성이 된다.
★★★★★
청소년지도사 자격증을 따기위한 공부가 아니라 청소년들을 위해 현장에서 정말 필교한 지도사가 되기위해 더 많이 공부하고 현장에서 발로 뛰면서 배우는데 이제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교수님들의 강의 잘 새겨서 현장에서 살아있는 교육을 실습할 수 있게되기를 바랍니다. ★★★★★
직장생활과 함께 진행하는 수업 수강이 쉽지는 않았지만, 청소년기의 문제행동들에 대해 전반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였습니다. 저 자신이 청소년기에 직접 경험했던 것들이 이미 이론으로 연구되었던 것들이라는 것에 놀라기도 하고, 이 시대의 청소년들에게 발생할 수밖에 없는 문제행동들의 원인을 포괄적으로 접할 수 있게 되어서 재밌게 수강한 것 같습니다. 여러 사례와 함께 자세히 설명해주신 교수님 감사드립니다. 고생하셨습니다^^ ★★★★★
직장생활을 하면서 자기계발을 위해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수강하게 되었는데 현재 성교육 전문강사로 일하고 있으면서 청소년에 대한 이해가 더 필요하였는데 너무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다른 자격증도 도전해보고싶습니다. 감사하고 수고하셨습니다^^ ★★★★★
교수님의 화통한 강의 뿐아니라 지루하지 않은 청소년들의 알 수없는 현 실체를 알아감으로서 청소년 뿐아니라 어른들이 정말 이 아이들을 잘 이끌어 미래의 청소년들이 비행이나 중독에 빠지지않는 건강한 육체 건강한 정신으로 살아가기를 원하고 또한 이런 강의들은 정말 청소년뿐아니라 남녀 노소할것없이 들어야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정말 많은 도움이되는 수업이였습니다. ★★★★★
이용가능기기 및 최소기술사양 고시
PC 하드웨어 환경
CPU 인텔® 코어 2 듀오 2.4 GHz 또는 AMD Athlon™ 64 X2 5600+ 2.8 GHz
메모리 2GB RAM 이상
통신장비 광대역 인터넷 연결
멀티미디어 장치 사운드카드, 스피커, 마이크, 헤드셋
모바일 이용환경
상세정보
iOS 아이폰, 아이패드 (iOS 6.1 이상)
Android 갤럭시 S3기준으로 최적화되어 있음 (안드로이드 4.1 이상)
PC 소프트웨어 환경
운영체제(OS) XP / Window Vista 이상
WIndow 7 / Window 8 권장
(최신 서비스팩 필요)
기본 S/W Internet Explorer 9.0 이상
Windows Media Player 11 이상
Adobe Flash Player
시청환경
점검 도구
자이닉스 다운로드
화면해상도 1024 * 7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