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icon 즐겨찾기 추가
간편상담신청
- -

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교육부 공식 인정

청소년문화

강의맛보기
정가
150,000 원
판매가
6 5 comma 0 0 0 원
학습기간
2017.12.06 ~ 2018.03.20 (15 주)
수강신청 기간
2017.10.28 ~ 2017.12.05 (입금완료 기준)
학점
3학점
학습시간
45시간

※ 수료 시 학점인정 전공/자격중

학사
청소년학 전공
전문학사
-
자격증
2.3급공통필수
  • 강의소개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소개

학습목표
1. 청소년문화의 여러 가지 이론들을 나열하고 각 이론들의 개념, 특징, 시사점을 설명할 수 있다.
2. 청소년의 생물학적·심리적·사회적 특성의 발달 이론들을 나열하고 각 이론들의 특징과 시사점을 명확히 설명할 수 있다.
3. 여러 가지 사회변화와 가치 갈등 상황에서의 청소년 가치관의 특징과 의의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청소년을 둘러싸고 있는 다양한 집단 문화의 개념, 특성, 기능, 유형, 그리고 독특하게 형성된 특정 문화에 대해 구분하여 설명할 수 있다.
5. 오늘날 당면하고 있는 다양한 청소년문화의 정책전환의 필요성과 요건 및 각 정책의 방향과 활동영역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6. 청소년활동 문화지표 현황을 통해 각 지표의 특징과 그에 해당하는 청소년문화 향유의 특징을 구분하여 설명할 수 있다.
7. 현재 새롭게 창출되고 있는 청소년 문화의 유형들에 대한 개념, 특징, 대책, 그리고 새로운 청소년 문화 조성을 위한 제안 사항을 정리하여 설명할 수 있다.
수강대상
1. 청소년학 전공 학위 및 청소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시는 분
2. 청소년문화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학습을 하고자 하시는 분
3. 청소년문화에 관심있는 직장인과 예비직장인, 비 전공자 등
학습방법
● 강의 : 온라인 30차시로 구성 중간고사(8주차)와 기말고사(15주차)도 차시에 포함하여 진행
● 학습 점검 문제 : 차시 별 점검 문제를 출제하여 학습자 복습 효과 증대
● 모바일 학습 :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여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학습 할 수 있는 환경 제공(단, 참여도 및 정기평가는 PC에서 응시 해야 함)
● 토론 : 학기 중 한 번의 토론 주제를 출제하여 자유롭게 학습자의 의사를 밝히고 다른 학습자와의 의견을 공유하여 학습의 이해도를 높임
● 돌발퀴즈 : 학기 중 2회 돌발 퀴즈를 출제 하여 학기 중간 학습 상태를 점검 할 수 있는 장치 마련
● 과제 : 해당 학기에 과제물을 1회 제출하도록 하고, 모사도 시스템을 통해 모사율을 채점하고 이를 반영함 으로써 인터넷 자료 및 유료사이트에서 구매한 과제물에 대해 점수를 부여 하지 않음으로 학습자가 스스로 해당 과목에 대해 연구 해 볼 수 있도록 유도
● 정기평가 : 다양한 문제 유형을 보유하고 출제함으로써 자칫 주관적 일 수 있는 학습자 평가를 객관적이고 변별력 있게 평가받을 수 있도록 함
수료기준 수료점수를 충족하시더라도, 수료필수사항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미수료 처리 됩니다.
구분 진도율 중간고사 기말고사 돌발퀴즈 과제 토론 보고서 총점
평가비중 15% 25% 25% 6% 20% 5% 4% 100점
수료기준 80% 필수 중간고사, 기말고사 모두 미응시 시 미수료 60점 이상
교수소개
교수명
정재민 
학력
1995. 02 루터대학교 졸업
2004. 02 명지대 대학원 청소년지도학과 졸업
2009. 02 명지대 대학원 청소년지도학과 박사 
약력
현) 명지대학교, 건국대학교, 광운대학교, 경기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
현) (사)한국청소년지도학회 이사
 
문의
수강신청 문의- (주)휴넷 고객행복센터 1600-0499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 계획서

촬영교수 : 정재민
운영교수 : -
기준학기 : 2018년도 1학기 과정
평가기간
과제 중간고사 기말고사 성적 이의 신청
2018.02.07 ~ 2018.03.13 2018.01.24 ~ 2018.01.27
2018.03.14 ~ 2018.03.17
2018.03.26 ~ 2018.03.28
보고서 토론 돌발퀴즈
2018.02.07 ~ 2018.03.13 2017.12.27 ~ 2018.01.23 강의수강 중
돌발응시 2회
성적분포
90점 이상 80점 이상 ~ 90점 미만 70점 이상~ 80점 미만 60점 이상~ 70점 미만 60점 미만
20% 40% 20% 15% 5%
교재
주교재 부교재
청소년문화론
청소년문화론
한국청소년개발원
대중문화의 이해
대중문화의 이해
김창남
유의사항
*2018년 1학기 첫번째 개강, 2018년 4월 학점인정 신청
강의계획서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17.12.06~2017.12.19 1) 강의제목: 청소년에 대한 이해
2) 강의주제: 청소년, 문화, 청소년문화의 개념
3) 강의세부내용:
(1) 청소년의 정의
(2) 문화의 개념
(3) 청소년문화의 개념
(4) 청소년문화의 유형
(5) 청소년문화의 구성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17.12.06~2017.12.19 1) 강의제목: 문화의 이해 (1)
2) 강의주제: 문화의 개념과 역사적, 인류학적 고찰
3) 강의세부내용:
(1) 문화의 개념
(2) 문화의 역사적 고찰
(3) 문화의 인류학적 고찰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7.12.13~2017.12.26 1) 강의제목: 문화의 이해 (2)
2) 강의주제: 문화의 특성
3) 강의세부내용:
(1) 문화의 유형
(2) 문화의 속성
(3) 문화의 기능
(4) 문화의 변동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7.12.13~2017.12.26 1) 강의제목: 문화의 이해 (3)
2) 강의주제: 문화의 구분과 구성
3) 강의세부내용:
(1) 문화의 구분
(2) 문화의 구성
3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7.12.20~2018.01.02 1) 강의제목: 청소년문화의 이해 (1)
2) 강의주제: 청소년문화의 구성요소와 일반적 해석
3) 강의세부내용:
(1) 청소년문화의 구성 요소
(2) 청소년문화에 대한 일반적 해석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7.12.20~2018.01.02 1) 강의제목: 청소년문화의 이해 (2)
2) 강의주제: 가족과 청소년문화의 관계, 가족 내 상호작용방식과 청소년문화
3) 강의세부내용:
(1) 가족과 청소년문화 개요
(2) 가족 내 상호작용 방식과 청소년문화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7.12.27~2018.01.09 1) 강의제목: 사회집단과 청소년문화 (1)
2) 강의주제: 가족 내 상호작용 방식과 부모의 유형, 변화하는 가족제도, 청소년 의식
3) 강의세부내용:
(1) 가족 내 상호작용 방식과 청소년문화
(2) 변화하는 가족 제도와 청소년 의식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7.12.27~2018.01.09 1) 강의제목: 사회집단과 청소년문화 (2)
2) 강의주제: 학교생활에 관련된 청소년집단의 유형, 학교 밖의 생활 관련 청소년 집단의 유형
3) 강의세부내용:
(1) 학교와 청소년문화
(2) 학교생활 관련 청소년 집단 유형
(3) 학교 밖 생활 관련 청소년 집단 유형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 제출기간 : 4~7주차(4주간) ●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 출제범위 : 1~7주차 ●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5 2018.01.03~2018.01.16 1) 강의제목: 사회집단과 청소년문화 (3)
2) 강의주제: 계급, 지역과 청소년문화
3) 강의세부내용:
(1) 사회, 경제적 배경과 청소년문화
3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18.01.03~2018.01.16 1) 강의제목: 사회집단과 청소년문화 (4)
2) 강의주제: 사회집단과 하위문화, 청소년 집단의 유형과 부작용
3) 강의세부내용:
(1) 청소년 하위 집단과 청소년문화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1.10~2018.01.23 1) 강의제목: 사회집단과 청소년문화 (5)
2) 강의주제: 학교문화와 청소년, 청소년의 복지적 측면과 학교교육
3) 강의세부내용:
(1) 학교문화와 청소년
(2) 청소년복지와 학교교육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1.10~2018.01.23 1) 강의제목: 학교와 청소년문화 (1)
2) 강의주제: 교사문화와 수업문화
3) 강의세부내용:
(1) 구성원을 중심으로 본 학교문화의 특성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1.17~2018.01.30 1) 강의제목: 학교와 청소년문화 (2)
2) 강의주제: 학생문화와 청소년문화의 문화적 특성, 학교문화의 성격
3) 강의세부내용:
(1) 구성원을 중심으로 본 학교문화의 특성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1.17~2018.01.30 1) 강의제목: 학교와 청소년문화 (3)
2) 강의주제: 학교문화의 갈등의 시작과 끝, 학생문화의 변화
3) 강의세부내용:
(1) 학교문화의 갈등, 그 시작과 끝
(2) 학생문화의 변화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 응시기간 : 7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1~6주차 ●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8 2018.01.24~2018.01.30 <중간고사> 채점 후 성적공개 0
9 2018.01.31~2018.02.13 1) 강의제목: 학교와 청소년문화 (4)
2) 강의주제: 여가의 어원과 정의
3) 강의세부내용:
(1) 여가의 어원
(2) 여가의 정의
3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18.01.31~2018.02.13 1) 강의제목: 여가와 청소년문화 (1)
2) 강의주제: 청소년 여가의 중요성, 문제점과 방향
3) 강의세부내용:
(1) 청소년 여가의 중요성과 현황
(2) 청소년 여가의 문제점과 방향
4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2.07~2018.02.20 1) 강의제목: 여가와 청소년문화 (2)
2) 강의주제: 여가의 특성과 기능
3) 강의세부내용:
(1) 여가의 특성
(2) 여가의 기능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2.07~2018.02.20 1) 강의제목: 여가와 청소년문화 (3)
2) 강의주제: 가상공간과 사이버문화, 사이버문화의 특성
3) 강의세부내용:
(1) 사이버 문화의 특징
(2) 사이버 문화의 특성
4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보고서> ● 제출기간 : 10 ~ 14주차 (5주간) ●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 출제범위 : 1)과제:1-14주차 (자문화중심주의, 문화사대주의, 문화상대주의, 문화동화, 문화변동, 문화지체, 또래집단을 형성하는 과정에 중요하게 개입하는 요인, 여가의 정의, 매스 컬쳐(mass culture)와 파퓰러 컬쳐(popular culture)) 2)보고서:9-14주차 ● 문항출제 : 1)과제:5문항 중 1문항 랜덤 2)보고서:2문항 중 1문항 랜덤
11 2018.02.14~2018.02.27 1) 강의제목: 청소년과 사이버문화 (1)
2) 강의주제: 온라인 게임의 특성과 분류
3) 강의세부내용:
(1) 온라인게임의 특성
(2) 온라인게임의 분류
4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18.02.14~2018.02.27 1) 강의제목: 청소년과 사이버문화 (2)
2) 강의주제: 온라인게임의 몰입과 순기능
3) 강의세부내용:
(1) 온라인게임의 몰입
(2) 온라인게임의 순기능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2.21~2018.03.06 1) 강의제목: 청소년과 사이버 문화 (3)
2) 강의주제: 온라인게임의 중독과 역기능
3) 강의세부내용:
(1) 온라인게임의 중독
(2) 온라인게임의 역기능
4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2.21~2018.03.06 1) 강의제목: 청소년과 사이버문화 (4)
2) 강의주제: 사이버에서의 청소년의 언어생활과 일탈
3) 강의세부내용:
(1) 사이버에서의 청소년 언어생활
(2) 사이버에서의 청소년 일탈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2.28~2018.03.13 1) 강의제목: 청소년과 대중문화 (1)
2) 강의주제: 청소년문화와 대중문화
3) 강의세부내용:
(1) 청소년기의 정체성과 대중문화
(2) 성장세대와 청소년문화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2.28~2018.03.13 1) 강의제목: 청소년과 대중문화 (2)
2) 강의주제: 대중문화의 의의와 청소년문화
3) 강의세부내용:
(1) 1990년대의 대중문화와 청소년문화
(2) 대중문화의 개념과 의미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18.03.07~2018.03.20 1) 강의제목: 청소년과 대중문화 (3)
2) 강의주제: 대중문화의 계급과 경계
3) 강의세부내용:
(1) 대중문화의 계급과 경계의 와해
(2) 대중문화에 대한 비평
(3) 청소년 대중문화수용에 대한 시사점
4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 응시기간 : 14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9~13주차 ●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4지선다형
14 2018.03.07~2018.03.20 1) 강의제목: 청소년과 대중문화 (4)
2) 강의주제: 청소년의 대중스타의 수용, 영향과 과제
3) 강의세부내용:
(1) 발달심리적 측면에서의 이해
(2) 문화이론적 측면에서의 이해 – 팬덤을 중심으로
(3) 청소년 대중문화수용의 영향과 과제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18.03.14~2018.03.20 <기말고사> 0
  • 강의소개
  • 수강후기

수강후기

후기 별점
직장생활을 하면서 자기계발 차 시작을 하게 되었는데 현재 성교육 전문강사로 일하면서 청소년에 대한 지식이나 이해가 더 필요로 하였는데 알맞은 교육을 들은 것 같아 매우 만족합니다. ★★★★★
청소년 문화를 한편으론 미성숙하고 어린것이라고 규정짓던 내가 강의를 들으면서 청소년 문화에 대해 다시 일 깨운 계기가 되어서 정말 좋았고 앞으로도 관심있게 생각해 볼 수 있던 것 같아 기쁩니다! ★★★★
열심히 수강한 덕분에 청소년지도사 면접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종강이 얼마남지 않았는데 유종의 미를 거두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연수에 잘 다녀와서 꼭 청소년지도사가 되고싶습니다. 교수님 고생 많으셨어요^^ ★★★★
1학기 강의가 맘에들어 2학기도 여기서 신청했습니다. 강사님도 강의 잘 해주시고 좋았습니다.
간호과 3년제 졸업 후 임상에서 근무하던 중 학사학위를 받기위해 알아보던 인터넷 강의...
비록 교양과목만 들었지만 만족하는 강의 사이트였습니다.
학습독려 문자덕분에 날짜와 시간 잘 맞춰서 강의도 듣고 과제제출, 시험도 늦지않고 규칙적으로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2학기도 이제 끝나고 학사과정이 마무리되어가는 단계이지만 다음에 인터넷 강의를 통해
공부할 일이 있다면 또 휴넷을 통해서 하고 싶을 만큼 좋았습니다.
궁금한 것이 있을때 상담원에게 연결했는데 상담원들도 모두 친절하고 답변을 잘 해 주셨습니다.
강의 시작하기 전에 강의기간이라던지 신청방법 등 다양한 것들을 물어봤을 때도 친절하게 설명들을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여러모로 만족하는 강의였습니다 ^^
★★★★
청소년문화를 수강하면서 청소년들의 심리나 행동양식에 대해 이해 할 수 있게 되었고  전반적인 문화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룸으로써 문화에 대한 이론적 지식과 우리 사회의 문화적 현상들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다 ★★★★★
구체적으로 청소년 문화에 대해 깊이 생각하지 못했던 것을 이번 수강을 통하여 많은 것을 알고 깨닫게 되었습니다. 아주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참 잘 했다고 스스로 칭찬합니다.^^ ★★★★★
자유로운 시간에 학습하며 배울수있었고 또 알찬강의 내용 덕에 시간이 금방 지나가 어느새 학습을 끝냈네요
체계적 학습방법을 익힐수 있었고 즐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학사학위 취득을 위해 수강하게 되었지만 막상 듣고 보니 정말 살아가는데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학사학위를 취득한 후에도 종종 휴넷 인터넷 강의를 청강하게 될 것 같아요. 친구나 지인에게도 소개해주고 많은 분들이 만족하며 듣고 있습니다. ★★★★★
청소년문화를 성인문화의 하위문화라는 개념에서 벗어나 미래 우리문화의 중심문화로 이해하는데 도움을 받았음 ★★★★★
사이버 강의라면 보통 지루해서 켜놓고 시간 보내는식의 강의를 생각하였는데 마치 강의장에서 강의를 듣는 것처럼 리얼리티가 있게 재미있게 강의를 해 주셔서 아주 유익한 시간 이었다. ★★★★★
강의 내용도 좋았고,
시스템도 훌륭했습니다.
수강기간 내에 불편함 없이 강의 잘 들었습니다.
다른 강의도 찾아보아야 겠습니다.
★★★★★
청소년문화라는 얼운 과목을 휴넷과 함께 쉽게 수강할 수 있었다.
사실 청소년지도사를 준비하면서 청소년문화란 무엇인가 계속 고민했었다
하지만, 강의를 듣고 과제를 하니 어느정도 이해가 되었다. 그들의 문화를 다양한 관점에서 쉽게 풀이 해준 것이 좋았다. 정말 추천한다.
★★★★★
기성세대인 우리가 아직은  성인이 아니라는 이유로 무조건 어른 말이 맞다고 주장하기도 하는 모습을 종종 보게되는데 청소년 문화강의를 들으면서 요즘의 청소년들에 대한 많은 생각과 변화를 경험하게 되었다.청소년을 이해하기 위해서 또한 자녀가 자라 좀더 나은 영향력을 줄 수 있는 강의여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한학기동안 감사합니다..건강하십시오.
★★★★★
청소년! 아이들의 성장과정에서  초, 중, 고, 대를 겪으면 실제로 느낀것은 늘 시간과 부족한 대화내용이 마음에 앙금처럼 남아있었는데 청소년 문화를 접하면서 좀 더 세심하게 키우지 못한 것에 대한 후회와 함께 남은 청년기에 부모로써 아이에게 해 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현재의 상태에서 많은 격려를 보낸다. 청소년 문화를 접하므로써 터득할 수 있었던 공감대이다. ★★★★★
학교에서도 지금 심리이론을 듣고있는데 청소년발달과정에 필요한 이론들도 함께 들으면서 더 유익한 공부가 될 수 있었다. ★★★★★
수강하는 내내 어렵기도 했는데 정말 쉽게 잘 알려줘서 귀에 속 머리에 쏙~!!! 들어온거 같다
알려주시는 교양 교수님들도 많이 준비 해주셔서 정말 좋은 수강이였던거 같다
내 주변 사람들에게도 추천을 해줘야 될거 같다.
★★★★★
전화만 좀 덜 왔으면 좋겠어요 문자 알림으로 충분하니까
강의 내용은 참 좋습니다. 유익하고
★★★★★
정말 재밌고 또 몰랐던것들을 알게되고 나자신에게도 적용할수 있는 유용한 교육이였던거 같아서 정말 좋았습니다. 지식이 한층더 넓어진거 같은 느낌이 들어서 좋았고, 나중에 나에게 적용할수있으니까 좋았어요 ~ ★★★★★
과목명은 '청소년문화'지만 단순히 청소년문화만을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더 나아가서 대중문화, 사이버문화, 여가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얻을 수 있는 강의였다. ★★★★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인 청소년에 대해 다시 한번 알게되서 도움이 되었다. 내가 청소년기에 주변에서 본 것들을 지금 강의를 들으면서 그 때는 이렇기에 행동들이 이랬구나 하는 것을 알게되었다. ★★★
뜻깊은 수업이였습니다.
인터넷으로 처음으로 학점은행제 수강해보았는데 강의도 전혀 실강과 뒤떨어지지 않습니다.
여러 예를 통하여 이해를 도와주셨고 덕분에 많이 배워 갑니다.
감사합니다^^
★★★★
간과할 수 있는 청소년의 문화에 대해 깊게 알수 있는 계기가 되어 앞으로 청소년들의 문제에 대해 적극적으로 다룰 수 있을 것 같다. ★★★★
정재민 교수님의 명확한 강의와 일목용연한 교안 친절한 안내..
수강생만 열중한다면 편안하게 수강 할 수 있는 보람된 수강이었습니다.
정재민 교수님께 감사드림니다.
★★★★★
청소년지도사 과정이 정말 필요한 교안으로 구성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청소년문화 강의 역시 중요한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시고 꼭 필요한 맥을 짚어주신 것 같아 만족스럽습니다. ★★★★★
청소년들을 만나는 직업을 가지고 있는 사람으로써, 청소년지도사 관련 과목을 꼭 공부하고 싶었습니다. 그때 만난 것이 휴넷이었습니다. 휴넷을 만나고서 제가 공부하고 싶었던, 제가 배우고 싶었던 것들을 모두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정말 감사했습니다. 특히 학습 커리큘럼을 정말 체계적으로 잘 짜놨고, SMS 서비스로 학습 관리까지 해줬기에 제가 더 수월하게 공부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청소년문화에 관한 여러 가지를 공부할 수 있어서 정말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
청소년이 있는 현장에서 함께하는 시간이 많은데 각양 각색의 다양성을 표현하는 청소년의 문화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전문성 신장 자기 계발에 도움이되었다.
고맙습니다 행복하셔요
★★★★★
항상 교육을 받으면서 느끼지만 좋은 질의 교육과 양 많은 내용으로 인해 많은 지식을 습득하고, 좋은 성적을 얻게 되는 것 같습니다. 고맙습니다. ★★★★★
청소년 문화에 대해 깊게 생각해 보지 않았는데~ 이번 강의를 듣고 청소년들의 문화-하위문화에 대해 깊게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학교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내용들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
안녕하세요 워킹맘 정유희 입니다.
두 남자 아이를 키우면서 청소년 복지에 관심을 갖게 되어 공부를 시작하였는데... 벌써 기말 고사를 보고 마무리를 하고 있네요 강의를 듣고 생각하면서 많은 것을 느끼게하는 시간 이였습니다.
저의 삶에 또다른 충전을 주신 휴넷 가족 여러분 모두 감사 드립니다
★★★★★
팬덤등 공감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청소년 문화에 대하여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실무에 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
이 과정을 통해 지식뿐만 아니라 청소년문화에 대한 인식의 변화와 가치관 형성에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
감사합니다. 휴넷사이버 평생교육원을 통하여 청소년지도사 과정을 배우는 동안 지도자로서의 긍지를 키우는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청소년문화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습득했고, 청소년에 대한 이해와 관심의 폭이 더욱더 넓어지고 깊어졌다고 봅니다. 앞으로 청소년복지현장에서 더 자신감있게 일할 수 있게 되어서 기쁩니다. 감사드립니다. ★★★★★
처음 시작할때는 아주 길것만 같았던 과정이 벌써 마무리 되었네요.
학습하면서 장애나 여러가지 문의 사항이 있었을 때 바로바로 해결해 주셔서 별 어려움 없이 수강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모바일로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편리함 때문에 휴넷을 선택하게 되었답니다.
열심히 강의 듣고 12월에 있을 면접까지 합격해서 좋은 청소년 지도사가 되고 싶어요~
저처럼 직장다니시면서 준비중이신 분들도 걱정없이 교육 과정 마칠 수 있으니 꼭 도전해 보세요!
★★★★★
학습구성과 진행이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 학습자가 학습을 진행하는데 좋고, 집중하기 쉽습니다. 또한
알림이 바로바로 알려주어 태만하지 않고 학습을 계속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
강의는 전반적으로 좋았으나, 과제를 할 때 강의자료 참고도 모사라고 판단하는 것은 좀 부당하다고 생각합니다. ★★★★★
이용가능기기 및 최소기술사양 고시
PC 하드웨어 환경
CPU 인텔® 코어 2 듀오 2.4 GHz 또는 AMD Athlon™ 64 X2 5600+ 2.8 GHz
메모리 2GB RAM 이상
통신장비 광대역 인터넷 연결
멀티미디어 장치 사운드카드, 스피커, 마이크, 헤드셋
모바일 이용환경
상세정보
iOS 아이폰, 아이패드 (iOS 6.1 이상)
Android 갤럭시 S3기준으로 최적화되어 있음 (안드로이드 4.1 이상)
PC 소프트웨어 환경
운영체제(OS) XP / Window Vista 이상
WIndow 7 / Window 8 권장
(최신 서비스팩 필요)
기본 S/W Internet Explorer 9.0 이상
Windows Media Player 11 이상
Adobe Flash Player
시청환경
점검 도구
자이닉스 다운로드
화면해상도 1024 * 7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