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icon 즐겨찾기 추가
간편상담신청
- -

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교육부 공식 인정

청소년복지

강의맛보기
정가
150,000 원
판매가
6 9 comma 0 0 0 원
학습기간
2017.12.06 ~ 2018.03.20 (15 주)
수강신청 기간
2017.10.28 ~ 2017.12.05 (입금완료 기준)
학점
3학점
학습시간
45시간

※ 수료 시 학점인정 전공/자격중

학사
청소년학 전공, 사회복지학전공
전문학사
사회복지전공
자격증
사회복지사, 선택, 2급필수, 기초이론
  • 강의소개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소개

학습목표
1. 청소년기의 발달적 특징 및 개념,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청소년복지의 개념과 필요성을 알고, 구체적인 청소년복지의 대상과 수단, 실현방법 및 서비스 전달체계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2. 청소년 복지실천의 개념들을 정확히 설명할 수 있다.
3. 청소년 복지 실천의 원칙에 대한 다양한 사례들을 살펴보고 개별개입의 기본원칙인지, 집단개입의 기본원칙인지를 구분하여 설명할 수 있다.
4. 청소년수련활동과 자원봉사활동, 청소년문화활동의 개념을 구분하여 설명할 수 있다.
5. 다양한 청소년 활동의 사례들을 살펴보고 각 사례들의 복지실천 유형은 무엇이며  각 실천 유형들의 개념, 의의, 구성 및 실제를 구분하여 올바르게 설명할 수 있다.
6. 청소년 문제와 관련된 다양한 사례들을 살펴보고 각 문제들이 해당하는 문제영역, 개념, 특징, 원인, 현황, 대체방안, 제공할 수 있는 복지서비스가 무엇인지를 구분하여 올바르게 설명할 수 있다.
7. 청소년복지와 관련된 관계법의 종류를 5가지 이상 열거하고, 각 관계법의 개념, 주요내용,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설명할 수 있다.
8. 우리나라 아동 및 청소년복지정책의 변천과정, 청소년과 관련된 행정기관 및 정부산하기관의 종류와 역할에 대해 이해하여 우리나 청소년복지의 과제 및 전망에 대해 도출할 수 있다.
수강대상
1. 청소년학 전공 학위 및 청소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시는 분
2. 사회복지학 전공 학위 및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시는 분
3. 청소년복지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학습을 하고자 하시는 분
4. 청소년복지에 관심있는 직장인과 예비직장인, 비 전공자 등
학습방법
● 강의 : 온라인 30차시로 구성 중간고사(8주차)와 기말고사(15주차)도 차시에 포함하여 진행
● 학습 점검 문제 : 차시 별 점검 문제를 출제하여 학습자 복습 효과 증대
● 모바일 학습 :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여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학습 할 수 있는 환경 제공(단, 참여도 및 정기평가는 PC에서 응시 해야 함)
● 토론 : 학기 중 한 번의 토론 주제를 출제하여 자유롭게 학습자의 의사를 밝히고 다른 학습자와의 의견을 공유하여 학습의 이해도를 높임
● 돌발퀴즈 : 학기 중 2회 돌발 퀴즈를 출제 하여 학기 중간 학습 상태를 점검 할 수 있는 장치 마련
● 과제 : 해당 학기에 과제물을 1회 제출하도록 하고, 모사도 시스템을 통해 모사율을 채점하고 이를 반영함 으로써 인터넷 자료 및 유료사이트에서 구매한 과제물에 대해 점수를 부여 하지 않음으로 학습자가 스스로 해당 과목에 대해 연구 해 볼 수 있도록 유도
● 정기평가 : 다양한 문제 유형을 보유하고 출제함으로써 자칫 주관적 일 수 있는 학습자 평가를 객관적이고 변별력 있게 평가받을 수 있도록 함
수료기준 수료점수를 충족하시더라도, 수료필수사항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미수료 처리 됩니다.
구분 진도율 중간고사 기말고사 돌발퀴즈 과제 토론 보고서 총점
평가비중 15% 25% 25% 6% 20% 5% 4% 100점
수료기준 80% 필수 중간고사, 기말고사 모두 미응시 시 미수료 60점 이상
교수소개
교수명
조창호 
학력
1998년 대신대학교 졸업(신학과) 문학사
2002년 명지대 대학원 졸업(청소년지도학과) 교육학석사
2007년 명지대 대학원 졸업(청소년지도학과) 교육학박사 
약력
현) 청소년가족연구소 인터넷게임지도교육센터 대표
현) 한세대학교, 극동대학교, 방송통신대학교 강사
 
문의
수강신청 문의- (주)휴넷 고객행복센터 1600-0499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 계획서

촬영교수 : 조창호
운영교수 : -
기준학기 : 2018년도 1학기 과정
평가기간
과제 중간고사 기말고사 성적 이의 신청
2018.02.07 ~ 2018.03.13 2018.01.24 ~ 2018.01.27
2018.03.14 ~ 2018.03.17
2018.03.26 ~ 2018.03.28
보고서 토론 돌발퀴즈
2018.02.07 ~ 2018.03.13 2017.12.27 ~ 2018.01.23 강의수강 중
돌발응시 2회
성적분포
90점 이상 80점 이상 ~ 90점 미만 70점 이상~ 80점 미만 60점 이상~ 70점 미만 60점 미만
20% 40% 20% 15% 5%
교재
주교재 부교재
청소년복지론
청소년복지론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2014
청소년복지론
청소년복지론
노혁 / 2013
유의사항
*2018년 1학기 첫번째 개강, 2018년 4월 학점인정 신청
강의계획서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17.12.06~2017.12.19 1) 강의제목: 청소년의 이해
2) 강의주제: 청소년의 개념
3) 강의세부내용:
(1) 청소년의 개념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17.12.06~2017.12.19 1) 강의제목: 청소년기의 발달
2) 강의주제: 청소년기의 발달
3) 강의세부내용:
(1) 신체적·성적발달
(2) 성숙
3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7.12.13~2017.12.26 1) 강의제목: 청소년기의 발달 특성
2) 강의주제: 인지적 발달, 자아정체감 형성
3) 강의세부내용:
(1) 인지적 특성
(2) 인지적 발달과 청소년의 심리와 행동에 영향에 주는 영향
3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7.12.13~2017.12.26 1) 강의제목: 정서적·사회적 특성과 발달
2) 강의주제: 정서적 특성, 사회적 특성, 발달과업
3) 강의세부내용:
(1) 정서적 특성
(2) 사회적 특성
(3) 발달과업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7.12.20~2018.01.02 1) 강의제목: 청소년복지의 개념
2) 강의주제: 사회복지의 개념, 잔여적 복지와 제도적 복지의 개념, 우리나라 청소년복지의 배경
3) 강의세부내용:
(1) 사회복지의 개념
(2) 청소년복지의 의의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7.12.20~2018.01.02 1) 강의제목: 가족과 청소년문제
2) 강의주제: 청소년복지의 필요성과 특성, 가족의 구조와 환경에 따른 청소년 복지
3) 강의세부내용:
(1) 청소년복지의 필요성
(2) 가족의 양육환경과 구조적 변화에 따른 복지
4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7.12.27~2018.01.09 1) 강의제목: 사회문제와 가치관의 변화, 청소년복지의 특성
2) 강의주제: 청소년문제와 청소년복지, 청소년의 유해환경과 유익환경
3) 강의세부내용:
(1) 청소년문제와 복지
(2) 사회문제와 청소년복지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7.12.27~2018.01.09 1) 강의제목: 청소년복지의 변천
2) 강의주제: 청소년복지의 변천, 한국에서 청소년복지의 발달과정, 청소년복지의 도입과 전개 및 확대
3) 강의세부내용:
(1) 청소년복지의 변천
(2) 한국 청소년복지의 발달
5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 제출기간 : 4~7주차(4주간) ●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 출제범위 : 1~7주차 ●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5 2018.01.03~2018.01.16 1) 강의제목: 청소년복지의 분야
2) 강의주제: 사회복지의 구성과 역사, 사회복지 서비스의 개념과 접근방법
3) 강의세부내용:
(1) 사회복지의 구성
(2) 사회복지 서비스의 개념
(3) 청소년복지의 분야
4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18.01.03~2018.01.16 1) 강의제목: 청소년활동
2) 강의주제: 청소년활동과 청소년수련활동의 구성요소
3) 강의세부내용:
(1) 청소년활동
(2) 청소년수련활동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1.10~2018.01.23 1) 강의제목: 청소년지도자와 지도기법
2) 강의주제: 청소년지도사, 청소년상담사, 청소년활동의 지도기법
3) 강의세부내용:
(1) 청소년지도자
(2) 청소년활동의 지도기법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1.10~2018.01.23 1) 강의제목: 청소년의 권리와 참여
2) 강의주제: 청소년의 권리, 인권, 참여
3) 강의세부내용:
(1) 청소년의 권리
(2) 청소년의 참여
5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1.17~2018.01.30 1) 강의제목: 가족과 청소년복지
2) 강의주제: 가족의 개념과 변화, 가족기능과 양육환경의 변화, 청소년복지의 지지적 서비스
3) 강의세부내용:
(1) 가족의 개념과 변화
(2) 양육환경의 위기
(3) 지지적 서비스
5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1.17~2018.01.30 1) 강의제목: 학교문화와 청소년복지 (1)
2) 강의주제: 일반청소년과 학생청소년의 변화와 추세, 학교 교육비와 학교급식, 학교에서의 청소년문제
3) 강의세부내용:
(1) 학교문화의 의의와 특성
(2) 학교에서 청소년의 문제와 학교의 역할
(3) 학교에서 청소년이 겪는 문제
5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 응시기간 : 7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1~6주차 ●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8 2018.01.24~2018.01.30 <중간고사> 채점 후 성적공개 0
9 2018.01.31~2018.02.13 1) 강의제목: 학교문화와 청소년복지 (2)
2) 강의주제: 학교폭력의 정의, 유형, 원인, 예방과 해결방안
3) 강의세부내용:
(1) 학교폭력의 이해와 특징
(2) 학교폭력의 실태와 해결방안
4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18.01.31~2018.02.13 1) 강의제목: 학교문화와 청소년복지 (3)
2) 강의주제: 학업중단의 개념, 유형, 현황, 실태, 대책과 지도방안
3) 강의세부내용:
(1) 학업중단의 개념과 이해
(2) 학업중단의 특징 및 해결방안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2.07~2018.02.20 1) 강의제목: 청소년의 문화와 복지 (1)
2) 강의주제: 청소년문화, 여가문화
3) 강의세부내용:
(1) 청소년문화
(2) 청소년의 여가문화
59 <과제&보고서> ● 제출기간 : 10 ~ 14주차 (5주간) ●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 출제범위 : 1)과제:1-14주차 (청소년시기에 갖추어야 할 사항과 우선순위, 하트의 참여, 사이버문화와 청소년, 학교폭력과 왕따, 청소년의 일자리) 2)보고서:9-14주차 ● 문항출제 : 1)과제:5문항 중 1문항 랜덤 2)보고서:2문항 중 1문항 랜덤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2.07~2018.02.20 1) 강의제목: 청소년의 문화와 복지 (2)
2) 강의주제: 대중매체 접촉, 비판적수용, 적극적 활동
3) 강의세부내용:
(1) 청소년과 대중매체
(2) 청소년문화 복지의 모색
6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18.02.14~2018.02.27 1) 강의제목: 일과 청소년복지 (1)
2) 강의주제: 청소년과 일, 청소년노동 및 청소년 아르바이트의 실태와 문제점
3) 강의세부내용:
(1) 일과 청소년
(2) 청소년 노동의 실태와 문제점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18.02.14~2018.02.27 1) 강의제목: 일과 청소년복지 (1)
2) 강의주제: 청소년과 일, 청소년노동 및 청소년 아르바이트의 실태와 문제점
3) 강의세부내용:
(1) 일과 청소년
(2) 청소년 노동의 실태와 문제점
5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2.21~2018.03.06 1) 강의제목: 청소년의 성과 성문제 (1)
2) 강의주제: 청소년 성의식과 성행동
3) 강의세부내용:
(1) 성적 존재로서 청소년
(2) 청소년의 성의식과 성행동
5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2.21~2018.03.06 1) 강의제목: 청소년의 성과 성문제 (2)
2) 강의주제: 청소년의 성문제
3) 강의세부내용:
(1) 청소년의 성적고민
(2) 청소년의 성문제
5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2.28~2018.03.13 1) 강의제목: 청소년의 성과 성문제 (3)
2) 강의주제: 성교육의 실태와 관점
3) 강의세부내용:
(1) 성교육의 실태와 관점
2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2.28~2018.03.13 1) 강의제목: 청소년의 가출과 복지
2) 강의주제: 청소년가출의 특성과 문제점, 청소년쉼터의 필요성과 기능, 발전방안
3) 강의세부내용:
(1) 청소년가출
(2) 청소년가출의 특성과 문제점
(3) 청소년쉼터의 필요성과 기능
(4) 청소년쉼터의 발전방안
7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18.03.07~2018.03.20 1) 강의제목: 청소년비행의 예방과 치료
2) 강의주제: 청소년의 비행, 예방과 치료대책, 처우의 실태
3) 강의세부내용:
(1) 청소년의 비행
(2) 청소년 비행의 예방과 치료대책
(3) 청소년 비행에 대한 처우의 실태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 응시기간 : 14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9~13주차 ●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4지선다형
14 2018.03.07~2018.03.20 1) 강의제목: 청소년관련 중앙행정기관의 역사적 변천과정
2) 강의주제: 청소년정책담당 중앙행정기관의 역사적 변천과정, 청소년 중앙행정기관의 현재와 미래
3) 강의세부내용:
(1) 청소년정책담당 중앙행정기관의 역사적 변천과정
(2) 청소년 중앙행정기관의 현재와 미래
4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18.03.14~2018.03.20 <기말고사> 0
  • 강의소개
  • 수강후기

수강후기

후기 별점
처음 강의를 듣기 시작했을 때는 어려움이 있었지만, 강의를 수강하고 과제를 수행하면서 스스로 발전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
청소년에 대한 생각과 눈높이를 마추려 노력하는 계기가 되었네요. 나나름대로 아이들의 생각과 소통으로 진정한 미래에 희망을 가꾸어 나가야 할때입니다 ★★★★★
무엇보다 내가 아이를 키우고 있는 상황이라 사례 하나하나 귀에 쏙쏙 들어온 강의 였다. 청소년 복지는 국민 모두가 알아야 되는 내용인것 같다. 청소년은 청소년으로서 당연한 권리인 청소년 복지를 이해 해야하며 어른들은 무엇보다 우리의 미래자원 청소년들을 이해하고 올바른 길로 안내해야할 책임이 있다. 청소년을 이해하고 각자의 위치에서 해야할일들을 알아가는 교육이었다. 나는 학위취득을 목적으로 수강했지만 누구나 들을 수 있고 배워야 할 교양과목이다^^ ★★★★★
과정을 끝마치면서....
끝까지 잘 마무리하게 되어 보람이 있네요~
다양한 지식과 좋은 강의 내용으로
제자신이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이였고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어 행복한 시간이 되어 감사합니다.
★★★★★
그동안 청소년기와 그에 관련된 법률, 시설, 다양한 상황들 등등 잘 모르고 지내왔는데.. 이번 수업을 통해 다시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청소년 폭력 부분은 좀 충격적으로 받아들여졌고, 상처 받는 아이들이 줄어들도록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성교육, 청소년 노동, 가출 문제 등등은 남 얘기 같이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아이들에게 현실에 맞는 성교육을 해주고 싶습니다. 일할때 불합리한 상황들을 점차 줄어들도록 해야 우리도 선진국 대열에 들어서지 않을까..싶습니다. 가출 문제에 있어선... 우리 아이들이 가정이나 학교 등등에서 상처를 입고 가출을 하는 것인데 참 가슴 아프게 느껴집니다. 이들이 집 나와서 큰 피해 없이 잘 지내도록 도와주고 싶습니다. 시간이 되면 쉼터 같은 곳에서 봉사하고 싶다고 느꼈고, 아이의 상처가 치유되고, 사회로 잘 복귀해서 훌륭한 사회인이 되었음 합니다. 음.. 3달 정도의 시간이었으나 그동안 놓치고 있었던 것을 다시 바라보고, 생각, 고민들을 해봤던 듯 합니다. ★★★★★
중학생,고등학생 두자녀를 키우고 있다. 청소년 복지를 공부하면서 늘 잔소리만 하던 엄마에서 조금은 이해하려고 노력하고있다. 아이들도 공부하는 엄마의 모습을 격려하며 변화해가는 엄마의 모습에 본인들도 조금은 달라지도록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고있다.청소년 복지를 공부하면서 꼭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따기 위한 공부가 아닌 나와 아이들 사이의 벽을 허물고 조금은 더 가까기 다가갈 수 있는 그런 계기가 된듯 하다. 만ㅁㅎ은 이론들과 유형들을 보고 또 공부하고 자료를 찾아보면서 정말로 좋은 엄마.그리고 사회복지 현장에서는 훌륭한 전문가가 되고 싶다. 1년 반동안 공부를 하면서 많이 힘들었지만 사춘기 절정의 아이들과 같이 도서관도 다니고 공부도 같이 하면서 친구 같은 엄마로 변화할 수 있어서 정말로 행복한 시간들이었다. 이 공부를 시작한 것에 정말 후회는 없는 것같다. ★★★★★
한 학기 동안 정말 열심히 배웠고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청소년 복지를 배우면서 나중에 내 아이도 청소년이 된다면 여러가지 상황을 겪게 되겠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하루하루 열심히 더 배워 어제보다 나은 제가 되도록 노력해야 겠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모두들 열심히 하시기 바랍니다. 파이팅! ★★★★★
수고하셨습니다 청소년에 대한 심리, 고민, 놀이, 청소년문화복지, 가출 ,비행,예방과 치료대책, 쉼터 성교육, 청소년 고용정책, 청소년 문화와 복지, 학교 폭력,  학교생활, 학업 중단, 청소년 쉼터 등 청소년에 대한 다양한 정보,수업 재미 있었으며 수고하신 교수님께 감사합니다.
적극 추천 합니다.
★★★★★
우리 청소년들의 복지 문제를 이 과목을 통하여 많이 알게되었습니다.
참으로 유익한 시간이었고 감사한 마음으로 수강했습니다.
우리 청소년들의 세계에 더 깊이 들어가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
청소년 복지는 사회복지사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중요한 과목 이다.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중 많은 분포를 차기 하고 있기 때문이다. 지역내 아동센터의 자원봉사를 나가보면 의외로 청소년들은 불안감과 탈선, 학교생활 부적응, 가출등으로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 사회복지사의 직업적인 부분이 아니더라도 부모로써 많은 도움이 된 과목이고 성장기 자녀를 두었다면 강의를 들으면 현재 자녀의 상태를 파악할수 있을것이고 나 역시 자녀들을 지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사회복지 현장 실습을 마무리 하면서 인강을 병행했는데 무리 없이 잘 진행되었고 교수님 강의도 편안했고 교안이 잘 작성되어 읽어보기 편했다. ★★★★★
어려웠지만 강의를 하나씩 공부 할 때마다 재미가 있었어요. 그래서 많은 것을 알게 되어서 좋아요.  많은 도움이 되어서 감사드립니다. ★★★★★
강의는 참 잘들었습니다.열정적인 이고 친절하신 교수님으로 부터 재미있게 수업에 참여했습니다.감사합니다. ★★★★★
어렵게 시작한 평생교육원 과정, 시작이 반이라고 했다.
역시 시작하기를 잘 했다는 생각이 든다. 사이버 수업을 통해 수강하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노력만 잇다면 그리 어려운 것도 아니다. 참으로 보람찬 지난 4개월이었다. 다음 학기 수업도 기대된다. 강사님과 휴넷 관계자 모두에게 감사드린다
★★★★★
복지는 사회가 발전하면서 점차 더 관심을 가지게 되는 분야이며 그 나라 기준의 척도가 되기도 한다. 우리나라도 복지향상에 많은 심여를 기울이고 있으며 노인복지나 소외계층의 복지 만큼 중요한 청소년 복지를 본질적 계념부터 어떻게 이해하고 다가가야하는지 본 강의를 통해서 너무 손쉽게 배울수 있어서 유익하고 좋았다!! ★★★★★
예전 학원을 운영하며 청소년 시기의 아이들을 많이 겪어온 터라 많은 기대를 가지고 시작하였고 학습 진행 과정에서도 아이들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받았다. 아이들의 사고나 관심사, 처해져 있는 여건에 대해 조금은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을것 같고 여러가지 어려움을 겪으며 자라온 아이들에 대한 관심과 배려가 절실하다는 생각을 이 과정을 통해 다시한번 하게되는 계기가 되어 감사함을 느낀다.앞으로 청소년 관련 사회복지사로 일을 하게 된다면 좀더 깊이 있는 공부를 해야할것 같다 ★★★
휴대폰으로도 학습이 가능하여 굉장히 학습 효과가 컸던 것 같다. 앞으로 전문 강의를 포함하여 인문학 강의까지 계속 이용하고 싶다. 휴넷 화이팅!! ★★★★★
무엇보다 수강을 마쳤다니 신기할 따름입니다. 과연 청소년지도사를 수강 할 수 있을까? 라고 제 자신에게 의문이 생겼지만, 강의를 들으면서 그런 걱정이 사라졌습니다. 무엇보다 교수님께서 수업을 진행하시는 점이 너무 좋았고, 학습자를 배려한다는 것이 많이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
청소년 복지 과목은 청소년 지도사를 취득하기 위해 수강했습니다. 하지만 이 과정을 통해 청소년 복지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질풍노도의 시기 청소년기를 이해함으로써 청소년의 복지에도 적절한 도움을 줄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
청소년복지 과목은 전반적으로 이해하기 쉽고 과정을 수료하는데 있어 어려움이 적어 직장을 다니는 사람으로서 매우 감사하게 공부한 과목입니다. 수고 많으셧습니다! ★★★★
재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청소년 자녀를 둔 학부모로써 저 자신에 대해서도 다시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구요. 앞으로도 더 좋은 강의를 많이 개설해 주셔서 수강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시리라 믿으며,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
우리나라의 청소년 문제는 날로 심각해지고 있다. 메스컴에서는 이런 부분만 많이 방송이 되는 관계로 복지에 관한 문제는 묻혀 버리고 있는거 같다.  청소년은 우리 미래를 짊어지고 갈 일꾼동시에 희망이다.  앞으로라도 청소년의 복지문제를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했음 하는 바램이다. ★★★★★
내가 가능한 시간에 언제든 수강할 수 있는 평생교육원과 교수님들 너무 감사드립니다.
바쁜 일상속에서도 현실을 포기하지 않고 꿈을 꿀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
나는 아이들을 다 키운 엄마로서 늦게 공부를 시작하였다. 그동안은 아이들과 남편에 가사일에 경제적인 면까지 책임을 지느라 여력이 없었으나  큰아이는 미국유학을 마치고 직장생활을 시작했고 작은아이는 군인이다. 좀 늦기는 했지만 지금이 공부하기 제일 좋은 때인것 같다. 남편은 공부하는 나를 위해 아침마다 커피를 타주고  어느때는 저녁까지 챙겨준다. 공부를하니 이런 호사도 누릴수 있는것 같다. 응원해주는 가족모두가 고 맙고 주위 공부하고싶은 사람이 있음 추천해주고싶다 도전해보라고...늦지 않았다고....리포터 쓰는게 좀 버겁기는 하지만 시험볼때의 긴장감도 떨리는 마음에 점수기다리는 재미도 쏠쏠하다. 내나이에 누가 이 긴장감을 줄것인가? 인생을 다시한번 도전하는 기분이 들것이다. 성취감도 맛볼수 있을것이다.난 앞으로도 내 생을 다하는 그날 까지 배움면서 늘 손에서 책을 가까이하고 나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될것이다.이정희 화이팅! ★★★★
수강하는 기간이 쉽지는 않았지만 알차고 보람?으며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과제와 레포트 등이 다른 온라인 수업에 비교해 보았을때 수준이 매우 높았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시험문제도 난위도가 높아서 결코 쉬운 과정은 아니지만 형식상의 수업이 아니라는 점에서는 다소 자부심이 드는 수업이였습니다.
★★★★
현대사회에서는 청소년문제가 큰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음
현대사회의 부정적인 특징과 관련이 크다 할 수 있음
따라서 사회복지 분야를 전공하는 사람이라면 청소년 복지에 대한 관심과 연구가 필요하므로 반드시 이수하여야 할 교육이라고 생각함
★★★★★
사실 처음에는 여러차례 망설여지기도 했습니다. 그 이유는 필자의 나이(60 중반)로 봐서 주위에서 말리는 사람들도 그렇고 또한 필자 본인도 과연 학습하기에 머리가 따라줄까? 하는 생각이 지배적이었습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나이에 상관없이 한 번 해보고 싶은 공부이기도해서 용기를 내어 시작했는데 어느덧 한 학기 마지막 기말고사 치르고 몇자적어봅니다. 전 현대회장 정주영씨가 그랬다지요. 쉽지않은 일을 추진할 때 반대하는 주위사람들에게 '해보기나 했어!'이랬다지요. 필자도 해보니까 되네요. 감사합니다. ★★★★★
이 청소년복지라는 과정을 제가 수강하면서 모르던점도 잘알게 되고 내아이에 대해서 정확하게 판단할수도 있고, 내아이의 성의문제 학교폭력문제에 대해서 정확하게 판단할수있었습니다. ★★★★★
일을 하며 청소년지도사 과정을 밟고 싶어서 시작했는데, 처음엔 어느 기관을 골라 학습 과정을 진행해야 하나 많은 고민을 했었습니다. 주변 지인과 학점은행제 랭킹을 참고하여 고른 휴넷 사이버평생교육원은 정말 탁월한 선택이었습니다. 커리큘럼도 탄탄했고, 보유하고 있는 학점 과정도 상당히 많았을 뿐더러 교수님 한 분 한 분 모두 수준있는 강의를 해주셔서 정말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일정을 잊어버리지 않도록 SMS 알림 서비스까지 해주고 공지를 수시로 해줘서 출석 관리도 수월했고, 제가 학습 관리를 철저히 받고 있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휴넷 덕분에 무사히 모든 과정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
저 또한 청소년 시기를 지나 왔고,  고3 아들를 두고 있음에도 제대로 아이들의 활동과 고민에  대해 놓쳤던 부분들을 강의릉 통하여 깨닫게 되었고, 앞으로 사회복지사로 일하며 유용한 지식이 될 것 같습니다. ★★★★
학교에서 추천으로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어떤건지 잘 몰라 처음엔 많이 당황하고 놓치는 부분도 많았지만 잘 짜여져있는 교제와 강의 내용이 마음에 쏙~들어 오게 되었습니다. 마지막과정까지 잘 끝낼 수 있어 뿌듯하고 보람됩니다. 휴넷 덥분입니다.감사합니다~ ★★★★★
강의 내용을 MP3로 다운 받아서 필요할때 들을 수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어요. 모르는 내용을 반복해서 들으려면 컴퓨터를 열어야 하는 번거러움이 있어요. MP3를 이용하면 평상시 일할때나 외출시에 들을 수 있어서 공부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것 같네요. ★★★★★
다른 사이트에비해 강의 내용이나 수업방식이 간결하고 수강하기가 수월했고 무엇보다도 질문이 생길때마다
전화를 하면 너무 친절하게 응대해주셔서 매우 고맙고 좋았습니다.
지인분들이 원한다면 휴넷강추해드리고 싶어요....정말로
★★★★★
평생교육기관의 좋은점이 일을 하면서도 공부를 계속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청소년의 문제 . 복지에 대하여  많은것을 알게 되었다. ★★★★★
청소년과 청소년 복지 처우에 대한 이론, 제도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어 입문과정으로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
한주 강의를 마치고 딱 맞게 그담 강의를 보내줘서 밀림없이 잘 할수 있었습니다.
교수님의 강의가 귀에 속속 잘 들어올수 있도록 알기쉽게 가르쳐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청소년지도사 자격을 위해 청소년 복지를 수강하면서 청소년과 청소년복지에 대해 무지했던 많은 내용들을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청소년복지의 문제는 가정사회를 넘어 국가가 함께 해 나아가야할 많은 역할들을 알게 되기도 했습니다. 청소년들의 노동력이 보장되어져야 합니다. 예비 사회인으로 이 상회에 대한 공평과 정의를 배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가정과 학교와 사회 그리고 국가의 노력으로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바른 한 사람의 국민으로 책임감있게 설때 곧 나라의 미래가 되며 국력이 될꺼라 생각합니다. 소외되어 있는 청소년들 우리의 관심 밖에 있는 청소년들이 함께 맞잡은 어른들의 도움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청소년들이 행복한 대한민국을 꿈꾸어 봅니다. ★★★★★
지난 학기에 이어서 두번째로 수강하는 학기다. 전체적으로 큰 어려움 없이 무난하게 이수할 수 있었다. 다음에도 기회가 된다면 이곳을 이용할 의향이 있다. ★★★★★
청소년지도사 자격증이 필요한 시기에 휴넷사이트를 알게 되어 학업을 잘 마칠수 있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
청소년복지 과목은 나에게도 청소년기가 있었고 자식들에게도 역시 그런 시기가 있엇으며 손주가 청소년기를 맞게 될때 도움이 될것이고 특히 사회복지사를 꿈꾸는 사람으로서 빠트릴수없는 중요한 공부를 하게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 ★★★★★
청소년복지를 공부하면서 청소년들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조금이나마 갖게 되었습니다. 많은 어른들이 청소년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그들이 보다 바르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강의 형태나 학사일정 절차를 하나도 놓침 없이 적절한 안내가 되어 있었던 점이 매우 좋았습니다.또한 궁금한 점이 생겼을 때 전화를 드리면 하나하나 친절한 안내를 해주어서 참 좋았습니다
교수님께 감사드리고 관계자 여러분 고맙습니다.
저의 수강은 계속 됩니다...*^^*
★★★★★
휴넷을 알게 되어 너무나 기쁩니다. 오랜시간 고민 끝에 신청을 하게 되었어요. 공부를 다시 한다는게 좀 처럼 쉬운 일이 아니였기에 망설임 또한 많았습니다. 아이들 키우며 일하고 짬내서 공부를 할 수 있을까?? 라는 고민 끝에 한 번 도전해 보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한 학기를 보내고 나니.. 내가 잘 선택 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남들 보다 좋은 머리는 아니지만 휴넷의 자세한 설명과 진도 알림 서비스를 통해 빠지지 않고 출석할 수 있었고 중간중간 모르는 부분은 전화로 물어보면 친절히 알려주셔 맘 편히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가까운 지인을 통해 알게 된 휴넷~ 저 또한 다른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
처음부터 이 강의는 청소년지도사를 공부하는 사람의 마음가짐을 잡아주고 시작했다. 또한 중간중간 동기부여를 해주기 때문에 완강을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강의 내용도 물론 깔끔하고 군더더기가 없어서 집중하기도 쉬웠다. ★★★★
청소년 문화에 대한 이해가 많이 부족했었는데 이번 공부를 통해 많은 도움을 얻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오프라인수업으로도 참여했다면 더 도움이 됐을 수업이라고 느낍니다!!  하지만  체계적으로 수업을 종강하게되어 뿌듯하고 얻어가는 게 확실히 있다고 느낍니다. 가끔 과제가 많다고도 느꼈지만 온라인 수업치곤 생각과 내 투자를 하여 배울수 있는 게 많아 좋았습니다. 개발자에게도 감사하며 교수님 수업도 쉽게 잘 들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우리나라 청소년들에대해, 정부의 정책적인 면에서도 생각과 알아가는 게 있어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모르는 것은 더 찾아 볼 수 있게되고 제 논리적인 생각을 더 키워주었으니까요. ★★★★
쉬운 설명과 강의에 감사드립니다.
또한 유익한 강의와 정보 감사 드립니다.
나이들어 공부한다는게 쉬운 여정은 아니였던 같습니다.
그동안 이끌어주셔 많은 공부와 도움에 감사 드립니다.
★★★★★
직장다니면서 사이버 강의와 또 사회복지 실습까지 모두 완성해야 취득할 수 있는 사회복지사
공부는 결코 쉬운일은 아닌거 같아요~
근데, 내가 선택한 휴넷 강의는 쉽고 이해하기 쉽게 강의를 해 주셔서 덕분에 결강도 없이
열심히 공부 할수 있었던 거 같아요~
중간 중간 문제를 풀면서, 틀려도 정답이 나올 때 까지 풀다보면 문제가 머리에 기억되도록
만든 돌발퀴즈도 휴넷 사이버 교육의 장점인 거 같아요..
힘들지만, 포기하지 않고 국가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은 사람들은 모두 휴넷으로 모여라~~
★★★★★
근 20년만에 공부하며 자신감을 되찾게 되었고 생활의 활력소가 되었습니다. 공부는 때가 있는 것이 아니고 지금 이순간에도 쭉 이루어진다는 것을요 거기에 덤으로 자격증까지 취득할 수있으니 얼마나 행복한가요 ㅎㅎ ★★★★★
이용가능기기 및 최소기술사양 고시
PC 하드웨어 환경
CPU 인텔® 코어 2 듀오 2.4 GHz 또는 AMD Athlon™ 64 X2 5600+ 2.8 GHz
메모리 2GB RAM 이상
통신장비 광대역 인터넷 연결
멀티미디어 장치 사운드카드, 스피커, 마이크, 헤드셋
모바일 이용환경
상세정보
iOS 아이폰, 아이패드 (iOS 6.1 이상)
Android 갤럭시 S3기준으로 최적화되어 있음 (안드로이드 4.1 이상)
PC 소프트웨어 환경
운영체제(OS) XP / Window Vista 이상
WIndow 7 / Window 8 권장
(최신 서비스팩 필요)
기본 S/W Internet Explorer 9.0 이상
Windows Media Player 11 이상
Adobe Flash Player
시청환경
점검 도구
자이닉스 다운로드
화면해상도 1024 * 7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