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icon 즐겨찾기 추가
간편상담신청
- -

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교육부 공식 인정

청소년지도방법론

강의맛보기

※ 민간자격증 발급 가능 과목

이 과목을 수료하면
청소년생활지도자 자격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민간자격증명 청소년생활지도자
주무부처 교육부
자격증 등록번호 2017-001080
정가
150,000 원
판매가
6 5 comma 0 0 0 원
학습기간
2017.12.06 ~ 2018.03.20 (15 주)
수강신청 기간
2017.10.28 ~ 2017.12.05 (입금완료 기준)
학점
3학점
학습시간
45시간

※ 수료 시 학점인정 전공/자격중

학사
청소년학 전공
전문학사
-
자격증
2.3급공통필수
  • 강의소개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소개

학습목표
청소년에 대한 이해와 청소년지도방법과 그 과정, 실제현장에서 필요한 효율적인 청소년지도를 위한 방법에 대해 숙지하여
1. 청소년에 관한 기본적인 개념과 역사 및 학문적 기초를 인지할 수 있다.
2. 청소년 관련 이론을 통한 청소년지도방법과 과정에 따른 지도 원리를 설명할 수 있다.
3.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효율적인 학습방법을 익혀 적용할 수 있다.
4. 청소년지도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청소년지도방법에 대해 논리적으로 설명할 수 있다.
5. 청소년지도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와 실천방법의 이해를 통해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다.
4. 청소년정책기본계획의 주요정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청소년지도 전문가로서 자신의 역할을 정의할 수 있고 실행방안을 마련할 수 있다.
수강대상
1. 청소년학 전공 학위 및 청소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시는 분
2. 청소년지도방법론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학습을 하고자 하시는 분
3. 청소년지도방법론에 관심있는 직장인과 예비직장인, 비 전공자 등
학습방법
● 강의 : 온라인 30차시로 구성 중간고사(8주차)와 기말고사(15주차)도 차시에 포함하여 진행
● 학습 점검 문제 : 차시 별 점검 문제를 출제하여 학습자 복습 효과 증대
● 모바일 학습 :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여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학습 할 수 있는 환경 제공(단, 참여도 및 정기평가는 PC에서 응시 해야 함)
● 토론 : 학기 중 한 번의 토론 주제를 출제하여 자유롭게 학습자의 의사를 밝히고 다른 학습자와의 의견을 공유하여 학습의 이해도를 높임
● 돌발퀴즈 : 학기 중 2회 돌발 퀴즈를 출제 하여 학기 중간 학습 상태를 점검 할 수 있는 장치 마련
● 과제 : 해당 학기에 과제물을 1회 제출하도록 하고, 모사도 시스템을 통해 모사율을 채점하고 이를 반영함 으로써 인터넷 자료 및 유료사이트에서 구매한 과제물에 대해 점수를 부여 하지 않음으로 학습자가 스스로 해당 과목에 대해 연구 해 볼 수 있도록 유도
● 정기평가 : 다양한 문제 유형을 보유하고 출제함으로써 자칫 주관적 일 수 있는 학습자 평가를 객관적이고 변별력 있게 평가받을 수 있도록 함
수료기준 수료점수를 충족하시더라도, 수료필수사항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미수료 처리 됩니다.
구분 진도율 중간고사 기말고사 돌발퀴즈 과제 토론 보고서 총점
평가비중 15% 25% 25% 6% 20% 5% 4% 100점
수료기준 80% 필수 중간고사, 기말고사 모두 미응시 시 미수료 60점 이상
교수소개
교수명
서향리 
학력
한국체육대학교 체육학사
명지대학교 대학원 청소년지도학전공 교육학석사
명지대학교 대학원 청소년지도학전공 교육학박사
 
약력
현) 한국체육학회 정회원
현) 장애인조정연맹 이사
현) 청소년가족활동연구센터 대표 
문의
수강신청 문의- (주)휴넷 고객행복센터 1600-0499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 계획서

촬영교수 : 서향리
운영교수 : -
기준학기 : 2018년도 1학기 과정
평가기간
과제 중간고사 기말고사 성적 이의 신청
2018.02.07 ~ 2018.03.13 2018.01.24 ~ 2018.01.27
2018.03.14 ~ 2018.03.17
2018.03.26 ~ 2018.03.28
보고서 토론 돌발퀴즈
2018.02.07 ~ 2018.03.13 2017.12.27 ~ 2018.01.23 강의수강 중
돌발응시 2회
성적분포
90점 이상 80점 이상 ~ 90점 미만 70점 이상~ 80점 미만 60점 이상~ 70점 미만 60점 미만
20% 40% 20% 15% 5%
교재
주교재 부교재
청소년지도방법론
청소년지도방법론
성열준 외
청소년학-청소년 이해와 지도
청소년학-청소년 이해와 지도
한상철 / 2011
유의사항
*2018년 1학기 첫번째 개강, 2018년 4월 학점인정 신청
강의계획서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17.12.06~2017.12.19 1) 강의제목: 현대사회와 청소년
2) 강의주제: 현대사회와 청소년의 특성
3) 강의세부내용:
(1) 현대한국사회의 특성
(2) 청소년의 발달과 사회적 맥락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17.12.06~2017.12.19 1) 강의제목: 청소년기에 관한 제학자들
2) 강의주제: 청소년기에 관한 학자들의 연구
3) 강의세부내용:
(1) 성격이론
(2) 도덕성발달이론
4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7.12.13~2017.12.26 1) 강의제목: 청소년과 문화 1
2) 강의주제: 청소년문화에 대한 이해
3) 강의세부내용:
(1) 세대에 대한 개념과 이해
(2) 청소년문화의 개념 및 구성요소
4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7.12.13~2017.12.26 1) 강의제목: 청소년과 문화 2
2) 강의주제: 청소년과 미디어문화
3) 강의세부내용:
(1) 미디어의 영향력
(2) 청소년과 대중매체문화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7.12.20~2018.01.02 1) 강의제목: 청소년기의 정신건강 1
2) 강의주제: 정신건강의 이해
3) 강의세부내용:
(1) 정신건강의 정의와 기준, 적응과제
(2) 청소년기의 주요정서의 특징 및 형태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7.12.20~2018.01.02 1) 강의제목: 청소년기의 정신건강 2
2) 강의주제: 청소년기의 주요정서장애
3) 강의세부내용:
(1) 스트레스, 우울감, 자살
(2) 인터넷 중독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7.12.27~2018.01.09 1) 강의제목: 청소년정책1
2) 강의주제: 청소년정책(수정․보완)의 기본계획
3) 강의세부내용:
(1)청소년정책 기본계획의 추진과제와 요인
(2)청소년정책의 변천과정
4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7.12.27~2018.01.09 1) 강의제목: 청소년정책 2
2) 강의주제: 청소년관련법
3) 강의세부내용:
(1)헌법
(2)청소년관련법(청소년헌장, 청소년기본법, 청소년복지지원법, 청소년보호법, 청소년성보호에 관한 법률)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 제출기간 : 4~7주차(4주간) ●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 출제범위 : 1~7주차 ●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5 2018.01.03~2018.01.16 1) 강의제목: 청소년정책 3
2) 강의주제: 청소년관련기관과 외국의 청소년정책
3) 강의세부내용:
(1) 청소년관련기관
(2) 외국의 청소년정책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18.01.03~2018.01.16 1) 강의제목: 청소년지도사
2) 강의주제: 청소년지도사 &상담사 자격검정과 청소년지도자의 이해
3) 강의세부내용:
(1)청소년지도사・청소년상담사 자격검정과 그 절차
(2)청소년지도자의 이해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1.10~2018.01.23 1) 강의제목: 청소년지도과정의 이해
2) 강의주제: 청소년지도의 이해
3) 강의세부내용:
(1) 청소년지도의 특징 및 원리
(2)청소년지도방법의 이론적 기초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1.10~2018.01.23 1) 강의제목: 청소년지도과정의 이해
2) 강의주제: 청소년지도과정
3) 강의세부내용:
(1) 사전단계, 초기단계
(2) 중간단계, 종결단계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1.17~2018.01.30 1) 강의제목: 청소년지도방법의 원리 1
2) 강의주제: 자율참여의 원리
3) 강의세부내용:
(1) 자율참여의 필요성, 의미, 특징
(2) 활동몰입과 자율참여 방법및 촉진전략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1.17~2018.01.30 1) 강의제목: 청소년지도방법의 원리 2
2) 강의주제: 심성계발과 문제해결의 원리
3) 강의세부내용:
(1) 심성계발의 필요성과 심성계발수련활동의 기본전제
(2) 문제해결법의 의미와 접근방법
(3) 심성계발과 문제해결 및 의사결정의 프로그램진행방법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 응시기간 : 7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1~6주차 ●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8 2018.01.24~2018.01.30 <중간고사> 채점 후 성적공개 0
9 2018.01.31~2018.02.13 1) 강의제목: 청소년상담 1
2) 강의주제: 상담의 이해와 기법 1
3) 강의세부내용:
(1) 상담의 개념, 원리 및 과정
(2) 청소년상담의 기법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18.01.31~2018.02.13 1) 강의제목: 청소년상담 2
2) 강의주제: 상담의 이해와 기법 2
3) 강의세부내용:
(1) 행동주의적 상담기법
(2) 정신분석학적 상담기법
3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2.07~2018.02.20 1) 강의제목: 청소년활동지도의 실천 1
2) 강의주제: 청소년지도자의 지도력
3) 강의세부내용:
(1) 리더십의 정의, 속성, 유형
(2) 리더십의 종류
43 <과제&보고서> ● 제출기간: 10 ~ 14주차 (5주간) ●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 출제범위 : 1) 과제: 1-14주차 (내가 속한 세대와 현재 청소년 세대의 특징과 차이점, 청소년의 긍정적인 자율참여의 유형과 지도방법, 현재 한국사회의 특성과 청소년 지도방법, 주요 정서장애와 엘리스 성격이론, 심성계발 프로그램진행방법) 2)보고서:9-14주차 ● 문항출제 : 1)과제:5문항 중 1문항 랜덤 2)보고서:2문항 중 1문항 랜덤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2.07~2018.02.20 1) 강의제목: 청소년활동지도의 실천 2
2) 강의주제: 청소년지도자의 리더십
3) 강의세부내용:
(1) 청소년리더십의 발달단와 개발
(2)청소년지도자의 리더십
3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18.02.14~2018.02.27 1) 강의제목: 청소년활동프로그램 지도 1
2) 강의주제: 청소년활동의 이해와 지도프로그램의 유형
3) 강의세부내용:
(1) 청소년활동의 이해
(2) 청소년지도프로그램의 유형
4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18.02.14~2018.02.27 1) 강의제목: 청소년활동프로그램 지도 2
2) 강의주제: 청소년지도 프로그램의 개발과정 과 지도사례
3) 강의세부내용:
(1) 청소년지도프로그램의 개발과정
(2) 청소년지도프로그램의 지도사례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2.21~2018.03.06 1) 강의제목: 대상별 청소년지도방법 1
2) 강의주제: 개인중심지도방법과 집단중심지도방법
3) 강의세부내용:
(1) 개인중심 지도방법
(2) 집단중심 지도방법
4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2.21~2018.03.06 1) 강의제목: 대상별 청소년지도방법 2
2) 강의주제: 집단지도의 실제
3) 강의세부내용:
(1) 청소년지도의 실제
(2) 토론토의식 & 현장활동 지도방법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2.28~2018.03.13 1) 강의제목: 청소년지도방법의 실천현장 1
2) 강의주제: 청소년자원봉사 및 수련활동 지도방법
3) 강의세부내용:
(1) 청소년자원봉사지도방법에 대한 이해
(2) 청소년수련활동지도방법에 대한 이해
4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2.28~2018.03.13 1) 강의제목: 청소년지도방법의 실천현장 2
2) 강의주제: 청소년놀이지도방법 및 다문화 가정 청소년
3) 강의세부내용:
(1) 청소년놀이지도방법에 대한 이해
(2) 다문화가정 청소년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18.03.07~2018.03.20 1) 강의제목: 청소년들의 제문제와 향후과제 1
2) 강의주제: 청소년비행
3) 강의세부내용:
(1) 청소년비행의 개념, 원인과 현황
(2) 청소년비행의 제문제와 대책
5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 응시기간 : 14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9~13주차 ●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4지선다형
14 2018.03.07~2018.03.20 1) 강의제목: 청소년들의 제문제와 향후과제 2
2) 강의주제: 청소년지도의 향후과제
3) 강의세부내용:
(1) 청소년보호·복지시설
(2) 청소년지도 과제와 청소년단체·시설운영 및 청소년정책과 행정의 과제들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18.03.14~2018.03.20 <기말고사> 0
  • 강의소개
  • 수강후기

수강후기

후기 별점
청소년지도방법론 쉽게 생각하며 강의를 들었는데 어렵기도 했지만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것을 정확한 지식이 없어 많은 부분을 놓치고 사는 어른들이 많다는 생각을 했다. 해서 아는것도 정확히 알아서 지금의 청소년들이나 자녀를 키우는 분들이나 단체 등등 강의를 들었으면한다. ★★★★★
이번 학습을 통해 청소년에 대한 이해가 폭넓어 질 것 같다.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었던 것을 감사하게 생각한다. 때로는 성실하게 학습하지 못할 때에도 문자와 메일을 통해 학습관리를 해 주셨기때문에 끝까지 잘 마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
청소년지도방법론은 되게 옹골차다. 청소년들을 지도 하는 방법이 미숙한 나에게는 사뭇 멀게 느껴졌지만 강의를 통해서 더 알게되고 직접 찾아보고 배움의 시간이 되었던거 같아 기쁩니다! ★★★
휴넷에서 약 3달 정도 수업을 들었습니다. 저는 원래 작년까지는 다른 사이버교육원에서 수업을 이수했었습니다. 그러나 함께 듣던 친구가 휴넷으로 넘어가면서 강력히 추천을 하더라구요ㅎㅎ 처음에는 강의가 다 거기서 거기겠지~하는 맘이었는데 이왕이면 추천받은 곳에서 한번 들어볼까하는 생각에 신청하기 시작했어요~ 그런데 조곤조곤하게 귀에 들어오게끔 진행해주시는 선생님도, 수업이 시작하기 전과 후 둘 다 O,X퀴즈를 하면서 내가 생각했던게 맞는지 아닌지 미리 맞춰보는 것에서 재미를 느끼기도 했고, 복습에도 좋은 프로그램이었던 것 같습니다 ^^!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꼭 휴넷으로 다시 올 거에요ㅎㅎ 좋은 커리큘럼 너무 감사합니다~ ★★★★★
전문대 간호과를 졸업하고 항상 학사를 마음에 두고 있던 간호사 입니다.
병원생활 하면서 해야지해야지 하다가 6년차인 올해부터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비록 교양과목만 듣고 있지만 만족스러운 강의였습니다.
청소년지도방법론을 공부하면서 많은 것들을 알게 되었고 간호사로서 청소년지도방법론을 공부하게 되어 좋았습니다.
앞으로 제가 계속 병원생활을 하지 않는다면 청소년지도와 관련된 일을 하고 싶을 만큼 관심이 생겼습니다.
남은 2학기도 좋은 강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학습을 하는 과정인 절차가 가장 마음에 들었으며, 학습을 한 후에는 퀴즈를 통해 그 지식을 확인해보고, 요점정리까지 마지막에 해준다는 점입니다. 그러다보니 들었던 내용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면서 머리속에 기억을 하게 된다는 점입니다. ★★★★★
강의 듣는 시간이 촉박한 가운데 과제물과 보고서가 같이 제출해야하는 어려움과 시험문제의 주관식 문제가 힘이 들며 타자가 느린 저희들은 공부할 기회에서 멀어질까 노심초사하며 열심히 하려 애쓰고 있답니다, 객관식 문제로 조금은 쉽게 문제를 제출헤 주시면 감사하?습니다^^~
덕분에 공부하는 시간이 즐거웠습니다. 모두들 수고하셨습니다.
★★★★
성실하게 후회없이 수업에 임하였습니다.
내용또한 알차서 수업시간이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다양한 지도방법을 배울수있어서 좋았고 내용은 난이도가 있어 학습이 조금 어려웠으나 끝내고 나니 보람이 있습니다.
★★★★
아주 좋았습니다. 앞으로 이러한 교육을 통해 좀더 나은 청소년 지도사가 되도록 노력 많이 하겠습니다. 후넷 사이버 평생교육원의 많은 발전과 영광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청소년지도사 과정 이수과목중의 하나인 청소년지도사과목은 청소년학의 전반적인 교육내용을 망라하고 있습니다. 다른 과목의 교육내용을 상기시키거나 다른 방식으로 서술함에 있어 도움이 되리라고 봅니다. ★★★★
청소년지도사 자격증을 따려고 휴넷의 수업을 수강하게되었습니다. 많은 인터넷 학교들과 수업들이 홍수같이 많은 속에서 좋은 교육기관을 찾는것은 쉽지 않은것인데요 다행히 저는 휴넷을 만나서 한학기 열심히 수업을 듣고 배운것 같습니다. 좋은 청소년지도사로 현장에서 실습하고 활동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많은 교육지도사들이 배출 되기를 바랍니다. ★★★★★
개인의 전문성 향상에 도움을 위해서 열심히 강의 해주신 교수님 감사 합니다.관련 담당자님강의 계이나 수강자에게 전달하는 응원메세지 많이 고맙습니다. 전문성 신장이나 자격검증을 위한 교육에 도움을 주었습니다.감사합니다. ★★★★★
이제 학기를 마치게 됩니다. 한 참을 바쁘게 지낸 듯 합니다.  컨테츠 개발과 학습효과 증진을 위해서 노력해 주신 학원 당국과 관계관님, 그리고 학습증진을 위해 적절한 강의기법을 연구하여 학생들의 수준을 향상시켜 주신 교수님!
모두 고맙고 감사했습니다. 다시 한 번   고맙고 행복하였습니다.
김재경 올림
★★★★★
한주에 같은 강의 주제로 수업을 2번 들을 수 있어서 집중적으로 깊은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던것 같다. 다른 주에 같은 주제로 나눠지면 분산되는 이론지식이 쌓이는 느낌이 들었다. ★★★★
이용가능기기 및 최소기술사양 고시
PC 하드웨어 환경
CPU 인텔® 코어 2 듀오 2.4 GHz 또는 AMD Athlon™ 64 X2 5600+ 2.8 GHz
메모리 2GB RAM 이상
통신장비 광대역 인터넷 연결
멀티미디어 장치 사운드카드, 스피커, 마이크, 헤드셋
모바일 이용환경
상세정보
iOS 아이폰, 아이패드 (iOS 6.1 이상)
Android 갤럭시 S3기준으로 최적화되어 있음 (안드로이드 4.1 이상)
PC 소프트웨어 환경
운영체제(OS) XP / Window Vista 이상
WIndow 7 / Window 8 권장
(최신 서비스팩 필요)
기본 S/W Internet Explorer 9.0 이상
Windows Media Player 11 이상
Adobe Flash Player
시청환경
점검 도구
자이닉스 다운로드
화면해상도 1024 * 7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