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icon 즐겨찾기 추가
간편상담신청
- -

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교육부 공식 인정

청소년활동론

강의맛보기
정가
150,000 원
판매가
5 9 comma 0 0 0 원
학습기간
2017.12.06 ~ 2018.03.20 (15 주)
수강신청 기간
2017.10.28 ~ 2017.12.05 (입금완료 기준)
학점
3학점
학습시간
45시간

※ 수료 시 학점인정 전공/자격중

학사
청소년학 전공
전문학사
-
자격증
2.3급공통필수, 2급필수
  • 강의소개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소개

학습목표
1. 청소년활동의 이론과 교육적 가치, 청소년개발의 관점에서의 청소년활동 원리를 파악함으로써 청소년활동의 목적과 효과를 알 수 있다.
2. 교육적 경험으로서의 청소년활동을 이해하고, 청소년기에 당면한 기본적인 발달욕구와 관련한 청소년활동의 중요성을 파악할 수 있다.
3.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활동의 장, 활동 지도자 등 청소년활동의 구성과 내용을 이해함으로써 그 체계를 파악하고, 청소년활동의 실제적 적용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4. 다양한 청소년활동의 실제적 내용을 파악하고, 사례를 제시할 수 있다.
5. 청소년활동의 발전과정과 법적·제도적 기반, 영역과 유형, 체계를 이해하고 그것이 의미하는 바를 제시할 수 있다.
6. 우리나라 청소년활동의 현황과 실제적인 내용을 학습하여 미래지향적인 청소년활동의 발전방향을 제시할 수 있다.
수강대상
1. 청소년학 전공 학위 및 청소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시는 분
2. 청소년활동론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학습을 하고자 하시는 분
3. 청소년활동론에 관심있는 직장인과 예비직장인, 비 전공자 등
학습방법
● 강의 : 온라인 30차시로 구성 중간고사(8주차)와 기말고사(15주차)도 차시에 포함하여 진행
● 학습 점검 문제 : 차시 별 점검 문제를 출제하여 학습자 복습 효과 증대
● 모바일 학습 :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여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학습 할 수 있는 환경 제공(단, 참여도 및 정기평가는 PC에서 응시 해야 함)
● 토론 : 학기 중 한 번의 토론 주제를 출제하여 자유롭게 학습자의 의사를 밝히고 다른 학습자와의 의견을 공유하여 학습의 이해도를 높임
● 돌발퀴즈 : 학기 중 2회 돌발 퀴즈를 출제 하여 학기 중간 학습 상태를 점검 할 수 있는 장치 마련
● 과제 : 해당 학기에 과제물을 3회 제출하도록 하고, 모사도 시스템을 통해 모사율을 채점하고 이를 반영함 으로써 인터넷 자료 및 유료사이트에서 구매한 과제물에 대해 점수를 부여 하지 않음으로 학습자가 스스로 해당 과목에 대해 연구 해 볼 수 있도록 유도
● 정기평가 : 다양한 문제 유형을 보유하고 출제함으로써 자칫 주관적 일 수 있는 학습자 평가를 객관적이고 변별력 있게 평가받을 수 있도록 함
수료기준 수료점수를 충족하시더라도, 수료필수사항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미수료 처리 됩니다.
구분 진도율 중간고사 기말고사 돌발퀴즈 과제1 과제2 과제3 토론 보고서 총점
평가비중 15% 25% 25% 6% 5% 5% 10% 5% 4% 100점
수료기준 80% 필수 중간고사, 기말고사 모두 미응시 시 미수료 60점 이상
교수소개
교수명
하성민 
학력
명지대 대학원 청소년지도학과 교육학박사
한림대 대학원 사회복지학과 문학석사
단국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정치학사 
약력
현) 서울시립 서대문청소년수련관 재직
사회복지사 1급, 청소년지도사 1급
 
문의
수강신청 문의- (주)휴넷 고객행복센터 1600-0499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 계획서

촬영교수 : 하성민
운영교수 : -
기준학기 : 2018년도 1학기 과정
성적분포
90점 이상 80점 이상 ~ 90점 미만 70점 이상~ 80점 미만 60점 이상~ 70점 미만 60점 미만
20% 40% 20% 15% 5%
교재
주교재 부교재
청소년활동론
청소년활동론
김진호, 권일남 외
청소년활동론
청소년활동론
김윤나, 정건희 외
유의사항
*2018년 1학기 첫번째 개강, 2018년 4월 학점인정 신청
강의계획서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17.12.06~2017.12.19 1) 강의제목: 청소년활동의 개념
2) 강의주제: 청소년활동의 일반적 개념
3) 강의세부내용:
① 청소년활동의 필요성
② 청소년활동의 개념과 의미
5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17.12.06~2017.12.19 1) 강의제목: 특별활동과 학교밖 청소년 활동
2) 강의주제: 학교내 특별활동과 학교밖 청소년활동의 제도적 개념
3) 강의세부내용:
① 학교 특별활동으로서의 청소년활동 개념
② 학교밖 청소년활동의 제도적 개념
5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7.12.13~2017.12.26 1) 강의제목: 청소년개발 관점의 청소년활동Ⅰ
2) 강의주제: 청소년발달과 청소년개발의 이해
3) 강의세부내용:
① 청소년발달의 개념과 원리
② 청소년개발의 개념과 의의
5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7.12.13~2017.12.26 1) 강의제목: 청소년개발 관점의 청소년활동Ⅱ
2) 강의주제: 개발 관점의 청소년활동 이해
3) 강의세부내용:
① 청소년개발의 목표, 내용과 작동체계
②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위한 과제
5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7.12.20~2018.01.02 1) 강의제목: 청소년활동 영역 및 유형Ⅰ
2) 강의주제: 정책에서의 청소년활동 분류
3) 강의세부내용:
① 청소년활동의 정책적 제도화 필요성
② 정책적 지표에서의 청소년활동 분류
5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7.12.20~2018.01.02 1) 강의제목: 청소년활동 영역 및 유형Ⅱ
2) 강의주제: 학교 및 현장에서의 청소년활동 분류
3) 강의세부내용:
① 학교교육에서의 청소년활동 분류
② 청소년활동 현장에서의 유형 분류
4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7.12.27~2018.01.09 1) 강의제목: 청소년활동의 이론적 토대
2) 강의주제: 활동 과정과 참여의 이론적 기초
3) 강의세부내용:
① 청소년활동 과정의 이론적 기초
② 청소년활동 참여의 이론적 기초
51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제출기간 : 4~7주차(4주간)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출제범위 : 1~7주차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4 2017.12.27~2018.01.09 1) 강의제목: 청소년활동 관련 이론
2) 강의주제: 청소년활동 관련 핵심이론 이해
3) 강의세부내용:
① 경험학습 이론
② 몰입경험 이론
③ 구성주의 학습이론
5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18.01.03~2018.01.16 1) 강의제목: 청소년활동의 교육적 가치Ⅰ
2) 강의주제: 청소년기 발달과 활동 필요성
3) 강의세부내용:
① 청소년기의 성장과 활동의 관계
② 청소년 발달과 활동의 관계
5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18.01.03~2018.01.16 1) 강의제목: 청소년활동의 교육적 가치Ⅱ
2) 강의주제: 청소년활동의 효과와 가치
3) 강의세부내용:
① 청소년의 역량개발을 위한 청소년활동
② 청소년활동의 효과와 가치
5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1.10~2018.01.23 1) 강의제목: 청소년활동의 발전과정
2) 강의주제: 청소년활동의 역사와 변화
3) 강의세부내용:
① 우리나라 청소년활동의 역사 및 배경
② 근대이후 청소년활동의 과정
③ 학교밖 청소년활동의 제도적 변화
5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1.10~2018.01.23 1) 강의제목: 청소년활동의 법적·제도적 기반
2) 강의주제: 청소년활동진흥법과 관련 제도
3) 강의세부내용:
① 청소년활동진흥법
② 청소년수련시설 및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5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1.17~2018.01.30 1) 강의제목: 청소년활동프로그램Ⅰ
2) 강의주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념과 유형
3) 강의세부내용:
①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의 개념
②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의 유형
5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1.17~2018.01.30 1) 강의제목: 청소년활동프로그램Ⅱ
2) 강의주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
3) 강의세부내용:
①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 이론
②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 과정
52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응시기간 : 7주차(7일 중 1회 응시)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출제범위 : 1~6주차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8 2018.01.24~2018.01.30 <중간고사> 채점 후 성적공개 0
9 2018.01.31~2018.02.13 1) 강의제목: 청소년활동의 장Ⅰ
2) 강의주제: 청소년활동의 장 이해
3) 강의세부내용:
① 청소년활동의 장 이해
② 청소년단체에 대한 이해
5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18.01.31~2018.02.13 1) 강의제목: 청소년활동의 장Ⅱ
2) 강의주제: 청소년활동 시설 및 기관
3) 강의세부내용:
① 청소년수련시설 이해 및 현황
② 청소년활동 관련 기관 이해
5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2.07~2018.02.20 1) 강의제목: 청소년활동지도자Ⅰ
2) 강의주제: 청소년활동지도자의 개념과 역할
3) 강의세부내용:
① 청소년활동지도자의 개념과 유형
② 청소년활동지도자의 역할과 전문성
53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보고서> 제출기간 : 10~14주차 (5주간)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출제범위 : 1)과제 : 1-14주차 (청소년활동의 교육적가치, 청소년활동의 중요성, 청소년 활동의 발전과정, 청소년 활동방향) 2)보고서 : 9-14주차 문항출제 : 1)과제 : 3문항 제출 2)보고서 : 2문항 중 1문항 랜덤
10 2018.02.07~2018.02.20 1) 강의제목: 청소년활동지도자Ⅱ
2) 강의주제: 청소년활동지도자의 양성 및 리더십
3) 강의세부내용:
① 청소년활동지도자의 양성 개요, 응시자격 등
② 청소년활동지도자의 리더십
5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18.02.14~2018.02.27 1) 강의제목: 청소년활동의 실제Ⅰ
2) 강의주제: 청소년활동의 실제 및 내용
3) 강의세부내용:
① 청소년문화활동
② 청소년수련활동
③ 청소년방과후활동
5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18.02.14~2018.02.27 1) 강의제목: 청소년활동의 실제Ⅱ
2) 강의주제: 청소년활동의 실제 및 내용
3) 강의세부내용:
① 청소년자치(참여)활동
② 청소년자원봉사활동
③ 청소년국제교류활동
5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2.21~2018.03.06 1) 강의제목: 청소년활동과 지역사회Ⅰ
2) 강의주제: 지역사회와 청소년
3) 강의세부내용:
① 지역사회와 청소년활동의 관계
② 지역사회 청소년개발
5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2.21~2018.03.06 1) 강의제목: 청소년활동과 지역사회Ⅱ
2) 강의주제: 지역중심 청소년활동 과제 및 실제
3) 강의세부내용:
① 청소년활동기관 파트너십 유형과 과제
② 지역중심 청소년활동 사례
5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2.28~2018.03.13 1) 강의제목: 외국의 청소년활동Ⅰ
2) 강의주제: 외국의 청소년활동 이해
3) 강의세부내용:
① 미국의 청소년활동 이해
② 호주의 청소년활동 이해
5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2.28~2018.03.13 1) 강의제목: 외국의 청소년활동Ⅱ
2) 강의주제: 외국의 청소년활동 이해
3) 강의세부내용:
① 영국의 청소년활동 이해
② 프랑스의 청소년활동 이해
③ 독일의 청소년활동 이해
5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18.03.07~2018.03.20 1) 강의제목: 청소년활동의 현황과 발전과제Ⅰ
2) 강의주제: 청소년활동의 현황과 과제 이해
3) 강의세부내용:
① 청소년활동의 과정 및 현황
② 청소년활동의 한계와 발전과제
53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응시기간 : 14주차(7일 중 1회 응시) 응시시간 : 10분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출제범위 : 9~13주차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문항유형 : 4지선다형
14 2018.03.07~2018.03.20 1) 강의제목: 청소년활동의 현황과 발전과제Ⅱ
2) 강의주제: 청소년활동의 현황과 과제 이해
3) 강의세부내용:
① 청소년활동의 개념 재정립
② 청소년활동의 특성화, 다양화 전개
5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18.03.14~2018.03.20 <기말고사> 0
  • 강의소개
  • 수강후기

수강후기

후기 별점
너무나 바쁘게 살아가는 현실에 맞춰 인터넷으로 강의를 들을 수 있게 허락하신 휴넷에 감사를 드리며 강의 매 시간마다 충실한 강의와 네트워크 형성도 잘 돼 있었던 점에 대해 감사를 드리며 지인들에게 적극 권유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무엇보다 처음 접하는 청소년 분야에 도전한다는 것이 걱정반 기대반이었습니다. 사회복지학을 전공하고 청소년부야에 도전을 한다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교수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자신감도 많이 얻고, 처음 듣는 것도 알기 쉽게 설명을 해주시다보니 편안하게 수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
열심히 한 만큼 나에게 돌아오는 것이 있는 그런 수업 과정이었습니다. 청소년 지도사 자격증을 따기 위해 학점이 필요하여 여기 저기에서 알아보다가, 휴넷이 가장 믿음직하다는 추천을 받아서 수강을 하게 됐는데, 저의 선택이 틀리지 않았다는 것을 스스로 증명해준 휴넷에게 박수를 쳐주고 싶습니다. 정말 재밌게 잘 배웠습니다. 홈페이지도 깔끔하고, 커리큘럼도 군더더기가 없어 학습을 진행하는 데 큰 도움이 됐습니다. 놓치고 있는 것이 있을 때는 항상 문자로 알려줘서 늦지 않게 모든 학습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마치 수강생 한 명 한 명을 모두 신경 써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정말 좋습니다!! 휴넷!! 직장을 다니는 저에게 또 다른 기회를 잡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줘서 정말 감사합니다^^ ★★★★★
휴넷 사이버 평생교육원을 통해서 청소년지도사 관련 수업을 이수하였다. 시공간의 제한이 적은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고, 비교적 수준높은 강의와 수강방식에 적잖이 놀라웠다. 돌발퀴즈와 과제, 보고서의 작성 경우에 있어서도 꽤 잘 갖추어진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바쁜 와중에도 이렇게 수업을 듣고 이수할 수 있게 되어서 이 프로그램을 지인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
언제나 다양한 교육 내용과 참신한 교수님의 설명으로 많은 것을 배우고 알아가며 돌아갑니다. 모쪼록 이러한
강의 지속적으로 배워 좋은 청소년 지도사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강의 내용말고도 학습자가 스스로 찾아서 심화 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안내하여,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준비된 과정이었습니다. ★★★★
자격증 취득을 위해 막막했던 저에게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은 한 줄기 빛과도 같은 너무나 감사한 곳이 었습니다. 앞으로 다양한 자격증과 공부를 하게된다면 또다시 [휴넷]을 찾아 오겠습니다. 사랑합니다^^* ★★★★★
청소년지도사 과정을 소개받고 나이가 많아 망설였지만 담당 플래너의 도움으로 모든 과정을 무사히 마쳤습니다.
그런데 청소년지도사 과정만 이수한다고 자격증이 나오는것이 아니라 면접이라는 관문을 통과해야한다는 사실을 후에 알았고 정보에 어두웠다는 생각이 들기도하고 면접에 통과 할 수 있을지 걱정을 하고 있는 상황이라
나중에 공부하시는 분들중에 저처럼 제대로 알지 못한 상태에서 접근하게 될까봐 후기를 남깁니다
★★★★★
청소년지도사 과정을 소개받고 나이가 많아 망설였지만 담당 플래너의 도움으로 모든 과정을 무사히 마쳤습니다.
그런데 청소년지도사 과정만 이수한다고 자격증이 나오는것이 아니라 면접이라는 관문을 통과해야한다는 사실을 후에 알았고 정보에 어두웠다는 생각이 들기도하고 면접에 통과 할 수 있을지 걱정을 하고 있는 상황이라
나중에 공부하시는 분들중에 저처럼 제대로 알지 못한 상태에서 접근하게 될까봐 후기를 남깁니다
★★★★★
휴넷 회원이어서 청소년학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친절한 안내로 쉽게 학습에 임할 수 있었습니다. 강의 내용도 첫 수강생에게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시고 강의자료 또한 내용이 꼼꼼하게 작성되어 있어 자가 반복학습에도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무사히 교육을 마칠 수 있어서 감사드립니다. 끝난다고 생각하니 좀 더 열심히 할껄하는 아쉬움이 많이 남네요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
무엇보다 열과 성의를 다하여  본 학문을 처음 접하는 초보수강생으로서 강의를 마칠수 있을가 하는 우려감을 갖고 시작했으나 강사님의 상세한 설명과 강의를 들으면서 접근이 용이하고 이해하는데 이해를 할수 있어 이를 무난히 극복하고 수료하게 된것이라  생각됩니다 ★★★★★
휴넷사이버 평생교육원을 통해 청소년복지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앞으로 지향해야할  문제점을 깊이 생각할 수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교수님의 설득력있는 강의기법과  이해력과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문제풀이를 통한 재정리 단계도 학습의 효과를 높였다고 봅니다.  특히 교수님들의 진정성있는 수업진행 방식도 많은 도전이 되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
청소년지도사를 공부하는데 아주 유익한 학습처입니다.
바쁜시간에 학습페이스를 놓치면 문자나 안내로 학습을 할수 있도록하여서 빠지지 않고 출석과 참여를 하게되었습니다. 주변에 추천을 하고 싶습니다~
★★★★★
청소년지도사 과정의 마지막 수업을 들으며...하고싶은 꿈을 위해 시작한 공부라 늦은나이라 생각해서 청소년지도사 공부하며 자격증 과정도 공부하며 올 일년을 정신없이 보내고 있는것 같습니다. 올 두번째 자격증 2차 공부하며 교수님이 강의를 들으며 더욱더 청소년 지도사의 꿈이 강해지는것 같습니다. 남은 기간도 열심히 홧팅! ★★★★★
모바일로 학습이 가능해서 출,퇴근시 학습을 할 수 있어서 이용이 매우 편리하였습니다. 또한 교수님의 강의가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서 학습 진행에 어려움이 적었던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청소년지도사 준비하는 중에 있습니다. 여러곳을 찾다가 이곳이 강의자료도 이해하기 쉽게 제공해주시고 부가적으로 읽을거리를 통해서 학습내용을 정리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직장이 바쁘다는 핑게로 더 열심히 하지 못한 점이 아쉽습니다. ★★★★
처음으로 도전한 자격증반.. 휴넷을 소개 받고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강의 듣기도 힘들었지만 다른 사이트보다 훨씬 알차고 편안하게 강의가 구성되어 있어 좋았습니다.
이번 과정이 마쳐지면 다른 과정을 찾을때는 고민하지 않고 휴넷 사이버 평생교육원과 함께 할 석 같아요~
감사합니다.
★★★★★
청소년지도사를 향한 힘찬 발걸음으로 어제 시작한 것 같은 벌써 마무리가 되어 갑니다. 힘들고 포기하고 싶었는데 어김없이 도착하는 문자로 독려해 주시는 휴넷 선생님 덕분에 무사히 여기까지 왔습니다.감사합니다. ★★★★
대학 졸업하고 타 전공 학위를 취득하기 위해 들었는데 정말 만족스럽고, 일하면서 재미있게 잘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청소년지도사2급 자격시험에 포함된 필수 강의라서 수강하게 되었는데 인터넷 강의 수업을 처음 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어렵지 않게 강의를 마치게 된 것은 지도하신 박정배 교수님과 휴넷 담당자들의 수고라고 생각합니다.
자세하게 안내해주시고 때에 맞추어 연락주신 모든 수고에 감사드립니다.
★★★★★
이로써 청소년지도사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요건이 되었습니다.
사이버로 학점을 취득한다는것이 생각보다 쉽지는 않군요.. 휴넷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갑니다.
후에 또 뵙길바라며^^ 감사합니다.
★★★★★
수업을 중간에 끊어 들어서 맥락이 이어지지 않을 경우에 강의 본과 요약본을 통해 강의 내용을 이해할 수 있어서 좋은 시간 이였습니다. ★★★★
박정배 강사님의 설명이 학습내용을 이해하는 데 있어 매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청소년과 관련된 다양한 문제들에 대해 다르게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도 되었습니다. 수업 정말 잘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교수님 , 관계관님, 교육준비와 컨텐츠 개발에 학습자 우선을 고려 해 주셔서 무리 없이 수강을 할 수 있었습니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
청소년들이 자신의 잠재역량을 긍정적으로 변화시켜 나가는데 한몫을 하고싶어 청소년지도사 공부르르 하게되었다. 특히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시스템을 통해 위기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삶위 역량을 강화 하고 보호, 치료, 자립,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느느데 조력자 역활을 하고싶음. ★★★★★
이용가능기기 및 최소기술사양 고시
PC 하드웨어 환경
CPU 인텔® 코어 2 듀오 2.4 GHz 또는 AMD Athlon™ 64 X2 5600+ 2.8 GHz
메모리 2GB RAM 이상
통신장비 광대역 인터넷 연결
멀티미디어 장치 사운드카드, 스피커, 마이크, 헤드셋
모바일 이용환경
상세정보
iOS 아이폰, 아이패드 (iOS 6.1 이상)
Android 갤럭시 S3기준으로 최적화되어 있음 (안드로이드 4.1 이상)
PC 소프트웨어 환경
운영체제(OS) XP / Window Vista 이상
WIndow 7 / Window 8 권장
(최신 서비스팩 필요)
기본 S/W Internet Explorer 9.0 이상
Windows Media Player 11 이상
Adobe Flash Player
시청환경
점검 도구
자이닉스 다운로드
화면해상도 1024 * 7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