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icon 즐겨찾기 추가
간편상담신청
- -

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교육부 공식 인정

평생교육방법론

강의맛보기
정가
150,000 원
판매가
5 9 comma 0 0 0 원
학습기간
2017.12.06 ~ 2018.03.20 (15 주)
수강신청 기간
2017.10.28 ~ 2017.12.05 (입금완료 기준)
학점
3학점
학습시간
45시간

※ 수료 시 학점인정 전공/자격중

학사
-
전문학사
-
자격증
평생교육사, 필수
  • 강의소개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소개

학습목표
평생교육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평생교육의 기본가정 및 특성에 대한 학습뿐만 아니라, 성인교육의 기본가정 및 개념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또한, 성인학습자의 인지적, 신체적 특성뿐만 아니라 성인학습자의 학습에 대한 장애요인에 대한 분석도 요구되고 있다. 따라서 평생교육방법론은 학습자로 하여금 미래지향적인 시각을 가지도록 해야 한다.
1. 평생교육현장에서의 효과적인 학습상황을 위해 요청되는 교육방법 및 기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2. 평생교육현장에서 실천적인 방법을 모색할 수 있다.
3. 성인학습자의 특성을 3가지 이상 설명할 수 있다.
4. 다양한 성인학습 이론에 대해 파악할 수 있다.
5.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설계하고 운영하는 방법에 대해 2가지 이상 설명할 수 있다.
수강대상
1. 평생교육현장에서 이뤄지는 평생교육 방법에 대해 학습하고 싶은 사람
2. 평생교육 평가기법, 평생교육 교수법, 평생교육자로서 성공적인 교수전략 개발 등의 이론적인 지식습득이 필요한 사람
3. 평생교육사 2,3급 취득을 원하는 사람
학습방법
● 강의 : 온라인 30차시로 구성 중간고사(8주차)와 기말고사(15주차)도 차시에 포함하여 진행
● 학습 점검 문제 : 차시 별 점검 문제를 출제하여 학습자 복습 효과 증대
● 모바일 학습 :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여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학습 할 수 있는 환경 제공(단, 참여도 및 정기평가는 PC에서 응시 해야 함)
● 토론 : 학기 중 한 번의 토론 주제를 출제하여 자유롭게 학습자의 의사를 밝히고 다른 학습자와의 의견을 공유하여 학습의 이해도를 높임
● 돌발퀴즈 : 학기 중 2회 돌발 퀴즈를 출제 하여 학기 중간 학습 상태를 점검 할 수 있는 장치 마련
● 과제 : 해당 학기에 과제물을 1회 제출하도록 하고, 모사도 시스템을 통해 모사율을 채점하고 이를 반영함 으로써 인터넷 자료 및 유료사이트에서 구매한 과제물에 대해 점수를 부여 하지 않음으로 학습자가 스스로 해당 과목에 대해 연구 해 볼 수 있도록 유도
● 정기평가 : 다양한 문제 유형을 보유하고 출제함으로써 자칫 주관적 일 수 있는 학습자 평가를 객관적이고 변별력 있게 평가받을 수 있도록 함
수료기준 수료점수를 충족하시더라도, 수료필수사항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미수료 처리 됩니다.
구분 진도율 중간고사 기말고사 돌발퀴즈 과제 토론 보고서 총점
평가비중 15% 25% 25% 6% 20% 5% 4% 100점
수료기준 80% 필수 중간고사, 기말고사 모두 미응시 시 미수료 60점 이상
교수소개
교수명
김남숙 
학력
숭실대학교 평생교육학과 학사
숭실대학교 평생교육학과 석사
숭실대학교 평생교육학과 박사 
약력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조교수
삼육대학교 평생교육사양성과정 강사
국민권익위원회 공무원교육기획 전문원 - 공무원 교육기획
한국교육개발원 전문원 평생교육제도 및 정책 연구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전문원 - 평생교육 HRD 분야 제도 및 정책 연구 
문의
수강신청 문의- (주)휴넷 고객행복센터 1600-0499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 계획서

촬영교수 : 김남숙
운영교수 : -
기준학기 : 2018년도 1학기 과정
평가기간
과제 중간고사 기말고사 성적 이의 신청
2018.02.07 ~ 2018.03.13 2018.01.24 ~ 2018.01.27
2018.03.14 ~ 2018.03.17
2018.03.26 ~ 2018.03.28
보고서 토론 돌발퀴즈
2018.02.07 ~ 2018.03.13 2017.12.27 ~ 2018.01.23 강의수강 중
돌발응시 2회
성적분포
90점 이상 80점 이상 ~ 90점 미만 70점 이상~ 80점 미만 60점 이상~ 70점 미만 60점 미만
20% 40% 20% 15% 5%
교재
주교재 부교재
평생교육방법론
평생교육방법론
이미나 외
평생교육방법론
평생교육방법론
기영화(2004)
유의사항
*2018년 1학기 첫번째 개강, 2018년 4월 학점인정 신청
강의계획서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17.12.06~2017.12.19 1) 강의제목: 평생교육기본가정 및 특성
2) 강의주제:
- 성인교육의 기본가정 및 개념
3) 강의세부내용:
- 성인교육의 기본가정인 안드라고지의 발달배경
- 페다고지와의 관점
46 ● 교․강사 주요이력 제공 ● 학습 오리엔테이션 제공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17.12.06~2017.12.19 1) 강의제목: 평생교육교수자의 역할과 기능
2) 강의주제:
- 평생교육교수자의 특성과 자질 등
3) 강의세부내용:
- 성인교육에 있어서의 교수자의 자질 역할, 태도 등에 대한 소개
43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7.12.13~2017.12.26 1) 강의제목: 성인학습자의 인지적, 신체적 특성
2) 강의주제:
- 학습자로서의 성인기의 특성 이해
3) 강의세부내용:
- 성인학습에 있어서의 학습자의 특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방법론적 제시
43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7.12.13~2017.12.26 1) 강의제목: 성인학습자의 학습장애요인
2) 강의주제:
- 성인학습자의 학습에 대한 장애요인 심리적 불안요인 등 소개
3) 강의세부내용:
- 성인들의 학습에 있어 장애요인, 심리적 불안요인 등을 설명
40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7.12.20~2018.01.02 1) 강의제목: 성인학습의 특성과 교수방법
2) 강의주제:
- 성인의 특성을 반영한 교수방법
3) 강의세부내용:
- 성인기의 인지적, 신체적, 정의적 특성 등을 반영한 교육방법 소개
43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7.12.20~2018.01.02 1) 강의제목: 성인교육방법의 원리
2) 강의주제:
- 성인교육방법의 주요이론 소개
3) 강의세부내용:
- 성인교육방법인 자기주도학습, 자발성의 원리 등에 대한 설명
40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7.12.27~2018.01.09 1) 강의제목: 성인학습주요이론(1)
2) 강의주제:
- 성인교육에 있어서의 주요이론 소개
3) 강의세부내용:
- 존듀이, 파울로프레이리(전환학습), 경험학습 등의 이론 설명
41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제출기간 : 4~7주차(4주간)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출제범위 : 1~7주차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4 2017.12.27~2018.01.09 1) 강의제목: 성인학습주요이론(2)
2) 강의주제:
- 성인교육에 있어서의 주요이론소개
3) 강의세부내용:
- 말콤노올즈, 잭머지로 등의 학습이론설명
42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18.01.03~2018.01.16 1) 강의제목: 평생교육교수원리 및 전략
2) 강의주제:
- 평생교육방법의 교수개념과 전략소개
3) 강의세부내용:
- 평생교육의 도입, 전개, 정리단계의 수업진행방법소개
40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18.01.03~2018.01.16 1) 강의제목: 평생교육방법의 선정기준
2) 강의주제:
- 교수기법선정 방법 및 고려사항
3) 강의세부내용:
- 평생교육에 있어서의 대상적 특징, 집단규모 등을 고려한 교수기법선정 방법
41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1.10~2018.01.23 1) 강의제목: 집단중심교육방법 (1) - 집단중심교육방법의 기초
2) 강의주제:
- 집단중심교육방법의 기초
3) 강의세부내용:
- 집단중심교육개념 및 교육방법소개
36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1.10~2018.01.23 1) 강의제목: 집단중심교육방법 (2) - 집단중심교육방법의 유형
2) 강의주제:
- 집단중심교육방법의 유형
3) 강의세부내용:
- 강의, 토론, 경험학습기법 소개
38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1.17~2018.01.30 1) 강의제목: 전문가참여교육방법(1)
2) 강의주제:
- 전문가 중심
3) 강의세부내용:
- 워크숍 세미나 등의 교육진행방법
38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1.17~2018.01.30 1) 강의제목: 전문가참여교육방법(2)
2) 강의주제:
- 전문가 중심 평생교육방법
3) 강의세부내용:
- 면담, 패널토의, 토론 등의 교육방법
44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응시기간 : 7주차(7일 중 1회 응시)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출제범위 : 1~6주차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8 2018.01.24~2018.01.30 <중간고사> 채점 후 성적공개 0
9 2018.01.31~2018.02.13 1) 강의제목: 개별체험중심교육방법(1)
2) 강의주제:
- 개인 체험중심교육방법
3) 강의세부내용:
- OJT, 코칭 등의 교육방법
40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18.01.31~2018.02.13 1) 강의제목: 개별체험중심교육방법(2)
2) 강의주제:
- 개인 체험중심교육방법
3) 강의세부내용:
- 멘토링, 상담방식, 개인지도 등의 교수방법
40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2.07~2018.02.20 1) 강의제목: 체험중심교육방법(1)
2)강의주제:
- 체험중심교육방법 소개
3) 강의세부내용:
- 체험적 교육방법인 모의실험, 사례연구 등에 대한 교수기법소개
40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보고서> 제출기간 : 10~14주차 (5주간)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출제범위 : 1)과제:1-14주차 2)보고서:9-14주차 문항출제 : 1)과제:5문항 중 1문항 랜덤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필요한 평생교육프로그램 제안, 평생교육사의 역할, 교육프로그램에 맞는 적절한 교수기법, 성인학습자의 특성과 효율적 학습전략, 학습경험과 성인학습주요이론) 2)보고서:2문항 중 1문항 랜덤
10 2018.02.07~2018.02.20 1) 강의제목: 체험중심교육방법(1)
2)강의주제:
- 체험중심교육방법 소개
3) 강의세부내용:
- 체험적 교육방법인 모의실험, 사례연구 등에 대한 교수기법소개
42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18.02.14~2018.02.27 1) 강의제목: 지역사회중심교육방법
2) 강의주제:
- 지역사회중심 교육방법의개념과 의의
3) 강의세부내용:
- 지역사회중심 교육방법의 유형과 기능
38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18.02.14~2018.02.27 1) 강의제목: 지역사회중심교육방법
2) 강의주제:
- 지역사회중심 교육방법의개념과 의의
3) 강의세부내용:
- 지역사회중심 교육방법의 유형과 기능
41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2.21~2018.03.06 1) 강의제목: 평생교육매체
2) 강의주제:
- 매체의 개념과 필요성
3) 강의세부내용:
- 매체활용의 목적과 필요성
37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2.21~2018.03.06 1) 강의제목: 평생교육매체 유형과 기능
2) 강의주제:
- 매체활용 유형 및 유의점
3) 강의세부내용
- 교수매체 선정기준 및 고려사항
40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2.28~2018.03.13 1) 강의제목: 평생교육프로그램 실행과정
2) 강의주제:
-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념
3) 강의세부내용
- 평생교육프로그램의 의의 및 원리
40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2.28~2018.03.13 1) 강의제목: 평생교육프로그램 운영방법
2) 강의주제:
- 프로그램 운영의 실행과정 및 전략
3) 강의세부내용:
- 프로그램 운영의 영역 및 프로그램일정 별 준비사항 등
40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18.03.07~2018.03.20 1) 강의제목: 평생교육사의 역할과 전문성(1) - 평생교육사의 개념
2) 강의주제:
- 평생교육사의 개념
3) 강의세부내용
- 평생교육사의 역할과 직무
44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응시기간 : 14주차(7일 중 1회 응시) 응시시간 : 10분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출제범위 : 9~13주차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문항유형 : 4지선다형
14 2018.03.07~2018.03.20 1) 강의제목: 평생교육사의 역할과 전문성(2) - 평생교육사의 전문성
2) 강의주제
- 평생교육사의 전문성
3) 강의세부내용
- 평생교육사의 특성 및 전문요건 등
37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18.03.14~2018.03.20 <기말고사> 0
  • 강의소개
  • 수강후기

수강후기

후기 별점
늦은 나이쉰에 이렇게 또 한가지 자격증을 취득하는데 한발짝 나아갔습니다.
꿈이 있다면, 열정이 있다면 나이는 숫자라고 할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모든 주부님들에게 깨어나라고, 할수 있다고, 대단한것이 아니라도 좋다고, 모두가 평생교육의 이념처럼 요람에서 무덤까지 학습하자고 속삭여 봅니다.  휴넷으로 공부합시다.
★★★★★
선생님께서 조분조분 설명해 주시며 가끔씩 예상치 못한 부분에서 재미있는 예를 들어주시는데 수업이 지루하지 않아 좋습니다. ★★★★
평생교육 방법론을 통하여 평생교육교수자의 역활과 기능에 관하여 이해하게 되었고, 성인학습자의 인지적, 신체적 특성과 학습장애요인, 성인학습의 특성과 교수방법등을 이해하게 되었다. 그 외에 다양한 성인학습의 주요이론에 관하여 이해하게 되었으며, 전반적으로 평생교육사의 정진적인 능력을 배양함에 있어 필요한 것들을 학습할 수 있었다. 교수자의 편안한 강의 능력과 다양한 학습매체의 전달로 편안한 수강의 기회를 얻게 되었다. 평생교육사를 준비하는 많은 학습자가 이 강의를 듣고 배우기를 바란다. ★★★★★
평생교육방법론을 통해 평생교육의 교수법에 대해 학습을 할 수 있었고 평생교육사의 역할 중 학습자를 가르치는 교수자의 역할이 있고, 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학점은행제라 처음에는 우습게 보고 교육의 질을 의심했지만, 실제 경험해 본 결과 교육의 질도 우수 했으면 커리큘럼 수준도 높았습니다. 토론과 과제를 통해 고민할 수 있는 기회와 더 많은 지식을 습득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평생교육방법론을 포함하여 7과목을 수강하는 직장인으로 커리큘럼을 따라가기가 생각했던 것보다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때에따라 적절한 문자 메시지가 상당히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다행히 시간 활용을 잘하여 이 과목의 수강을 마칠 수 있어서 정말 감사합니다 ★★★★
김남숙 교수님께서는 수업을 차분하고 안정적으로 하셔서 듣기에 편했고, 수업내용을 표나 도형으로 잘 정리하여 피피티로 수업을 해주셔서 한눈에 파악하기 쉬웠다. ★★★★★
평생교육사 과정은 육아와 직장 일에 지쳐있는 나에게 주는 선물과도 같았다.
소진된 나에게 힘을 주는 공부. 나의 꿈에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공부.
공부하는 이 시간이 나에게는 힘이다.
★★★★★
평생교육방법에 대한 자세한 이론과 설명을 들을 수 있었으며 평생교육에 대해서 좀 더 알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평생교육에 다양한 방법들을 접하게 되었고 이를 학습하여 꼭 실습에서 사용해 보고 싶다 ★★★★★
처음 이용한 사이버 학습이었는데, 구성이 잘 되어 있어서 잘 적응할 수 있었다. 엊그제 시작한 것 같은데, 벌써 마치게 되었다고 생각하니까 뿌듯한 마음이 든다. 사이버로 학습하니까 꼼꼼하게 진도를 나가고, 강의를 반복해서 복습할 수 있어서 좋았다. ★★★★★
내 생에 첫 국가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어머니께서 추천해주신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
첫 수업을 들으며 필기하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모든 수업을 끝내고 이제 기말고사만 남겨두고 있어요^^
앞으로 5과목과 실습이 더 남아 있지만 자격증 취득할 때까지 긴장감 놓치지 않고, 열심히 하렵니다~!
학습알리미 설정을 해놓고 문자가 중간 중간 올 때 응원해주는 것 같아서 더 좋았어요^^
★★★★★
평생교육원에 근무하면서 체계적인 학습 없이 업무를 진행하고 있던차에 기회를 내어 학습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교육을 진행하다보니 업무를 하면서 "아~" 하는 탄성이 나오게 되는 계기가 되었는데.. 일을 하는 동안 기계적으로 처리하던 업무를 이해하며 진행할 수 있는 중요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평생교육을 직접 실천하며 평생교육을 학습하는 학습자의 마음과 관리자의 마음을 모두 이해할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평생교육사 자격취득을 위하여 학습을 하였지만 학습을 하면서 평생학습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의 깊이를 더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휴넷의 친절한 안내 덕분에 과목을 안전하게 수강할 수 있어서 감사한다. ★★★★★
스스로의 한계를 뛰어넘는 것을 자주 즐기는 편이다. 평생교육사는 나의 이런 학습의 욕구를 채워줄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학습과정이라 판단되었고 바로 실천에 옮겨 공부를 시작 하게 되었다. 배울 점도 또한 선입견을 가지고 있던 것들을 올바르게 고쳐나갈 수 있어 더욱 더 좋은 계기를 마련 할 수 있었다. ★★★★★
강의를 통해 자기주도 학습이 얼마나 중요한지 한번더 알게 되었구요 아들들에게도 용이하게 대체할 수 있는 힘을 주어서 감사 드립니다. 아들들이라 학습을 가르치는데 힘이 많이 들어서 걱정을 많이 하였습니다. 이 강의를 통해 조금이라도 우리 아들들에게 변화를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을 한번 더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교수님께서 어렵게 다가갈 수 있는 평생교육방법론에 대해 어렵지 않게 쉽고 재밌게 수업을 해주셨으며, 저와는 잘 맞았습니다. 그리고 교수님의 학생들에 대한 마음과 열정이 저에게도 느껴져서 마음이 좋았고, 그 느낌 그대로 저 또한 열심히 할 수 있었습니다. 인터넷 공부이긴 하지만 열심히 준비해주시고, 학생들을 생각해주시는 마음이 느껴지는 시간들이었습니다. 한학기 수고 많이 하셨고 앞으로도 화이팅 넘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교육사회학을 통하여 교육이란것에 대한 이념과 개념이 정립 되었다면, 교육방법론을 통하여 교육이란것? ㅏㄱ습이란 것을 출어 나갈 수 있는 길을 제공하느것이라고 생각한다. 현재 내가 공부를 하는것 또한 교육의 방법이며 이 과목을 공부함에 실천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
교육방법론에 대하여 소상하게 강의해주신 교수님께 감사드리며 무사히 학습을 마칠수 있도록 여러측면에서 학습에 도태되지 않토록 관심을 가져주심에 감사드립니다 ★★★★★
평생교육 방법론을 공부하고 평생교육에 대해 많은 도움을 받았다. 쉴 틈이 없이 강의도 재 수강하면서 들었다. 가정, 직장, 공부를 병행하려니 힘들었지만, 배움에 대한 보람은 컸다. 잘 사는 법도 공부를 통해서 바르게 알 수 있기 때문에 공부는 죽을 때까지 평생 해야만 된다는 것을 나이가 들수록 절감한다. 공부를 하면 세상을 바르게 사는데 판단력이 바로 선다. 나이만 먹고 판단력이 미흡한 사람들을 많이 봐 왔다. 그 사람들은 공부를 지겨워 하는 사람들이며 책 한 줄도 안 읽는 사람들이 많다는 생각이 든다. ★★★★★
평생교육사 자격과 관련된 타과목을 많이 수강해보았습니다. 어려운 용어로 감이 잘 안잡히는 과목도 있었는데 평생교육방법론은 교수님이 쉽게 설명을 해주셔서 매우 유익했습니다. 직접적인 사례로 풀어주신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다음에도 김남숙교수님 과목을 수강하려 합니다. ★★★★★
마흔 살 너머의 창조는 학습과 훈련과 가벼운 정신적 태도의 산물이라고 한다. 마흔 넘어 학습하기 힘들었을 때, 휴넷 사이버 평생교육은 동기부여와 창조활동에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
2015년 한해동안 평생교육방법론 수업을 들으며 많은 배움과 그 가운데 기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수강중 공인인증서 발급이 안되어 수업을 듣지 못하여 출석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었다.
휴넷측의 능동적인 대처를 원했는데, 바로 답답함을 해소해주지 않고 조금의 언쟁이 있고나서야 처리를 도와주었다. 그 점은 아쉬움으로 남는다.
인강이다보니 다소 힘들었다. 장소와 환경에 규제가 없는만큼 스스로의 의지가 중요한데, 수업이 다소 지루했다. 뭔가 엑티비티한 느낌이 없다보니 자주 졸리고, 집중이 안되었다.
공간의 변화나 선생님의 엑션이 필요하지 않나싶다.
인터넷강의보다 현장강의가 똑같은 경로인 인강임에도 불구하고, 현장강의를 더 선호하는지를
한번쯤은 고려해주었으면 한다.
나머지는 매우 만족스러웠다. 감사드린다.
★★★★
여러군데 인터넷 강의를 들어보았지만 특히 휴넷은 직원들이 친절해서 내마음에 쏙들었습니다. 그래서 주위에 얘기많이 하고 있습니다. 저로인해 다니게된 사람두 있구요 ★★★★★
유익한 공부로 평생학습에 관심이 있다면 도움이 될 것이다. 시간이나 신체적인 상황으로 부담스러웠지만 휴넷 덕분에 마무리를 잘 할 것 같다. 감사드립니다. ★★★★★
어렵게만느껴지던 학습들이 하나하나 진도가 나감으로 감도오고 약간은 재미도 있고
자신감도 붙었어요 감사 합니다
★★★★★
이제 현재까지 배우며 경험을 얻게 되었으니 사회복지학을 배우기 위해 건강이 다하는 날 까지 죄선을 다하여 배우고자 합니다
휴넷의 무긍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
평생교육사 자격증취득을 위해 알게된 강의였는데 생각보다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았고 평생교육사 자질을 가질수 있는 기회가 되는 좋은 경험이었던것 같다. ★★★★★
휴넷을 통하여 평생교육사 자격증을 공부하면서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어느덧 2과목과 실습만이 남아있는데요 그동안 많이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
차분하고 꼼꼼한 강사님 강의 잘 들었습니다. 좋은 강사님을 선발해 주신 휴넷에게도 감사드리며, 양질의 콘텐츠를 준비해 주신 강사님께도 감사합니다. ★★★★
평생교육사 자격 취득에 필요한 과정을 잘 안내 해 주었고, 평생교육사로서 가져야 할 자세, 능력 등을 담아가는 가는 과정으로 본 과정을 추천하고 싶어요. 아자~ 아자 화이팅. ★★★★★
저의 경우 업무에 필요한 평생교육사 자격취득을 위한 학습계획은 직장에 다녀 접근이 쉬운 사이버교육을 통한 학점은행제 취득이 목표로 하여 학습동기에 대한 명확한 목표가 수립되었다.  사이버 강의 수강을 통한 학습전략으로 학습내용의 중요한 목표, 학점취득방법, 수강후기, 기존 수강했던 수강생의 수강후기 등을 통한 정보습득의 과정을 통해 학습전략을 세웠다. 이러한 전략으로 학습자가 학습내용의 중요한 측면에 주의를 기울이게 하는 선택과 그 후의 학습된 자료가 잘 전이되도록 하는 과정을 수립했다.

이전에 오프라인 교육에서 활용한 노트정리의 방법, 밑줄치기, 큰소리로 읽기 등의 전략을 세웠으나 신체적인 기억력의 저하로 어려움을 겪어 사이버강의의 특성인 강의를 크게 틀어놓고 이해하는 방법으로 실행하는것이 직무에서 겪었던 의문점이나 이해로 인해 학습의 효과가 높았던것 같다. 면대면교육에서 즉각적 질문등이 어려웠으나 필요한 부분은 인터넷을 통해 자료를 찾을 수 있었다. 조직적 전략으로 토론과 보고서 작성 등을 통해 전체 강의내용에 대한 관계기술, 개요만들기, 개념에 대한 관계도, 핵심아이디어와 이에 대한 세부내용 관계를 정리하면서 실제로 강의에서 학습한 내용에 대한 전체내용 파악을 할 수 잇었다.

학창시절에 주의산만과 집중방해요소 등은 실무에서 경험했던 사건등을 이론과 접목해서 연관짓는 학습을 통해 보다 풍부하고 노력을 덜 들이고 이해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자발적인 학습과 충분한 동기 부여, 접근성이 높은 사이버강의를 통해 성인기의 신체노화 등의 감소로 처음에 우려한 학습불안을 극복하게 되었다.
사이버 학습전략을 통해 학업성취도나 교육만족도가 높아 전통적으로 사용하는 학습환경의 학습전략보다 성인기에는 사이버학습도 충분한 학습목표에 접근할 수 있다 보다 쉽게 평생교육에 접할 수 있는 학습방법이 되었다.
★★★★★
방법론의 수업을 통해, 다양한 성격과, 다양한 연령에 따라 어떻게 공부를 하는지, 그리고 접근을 해야하는지 이해하는 시간이었습니다. ★★★★★
아아들과 남편앞에 열공하는 나의 모습 도전받는 우리가족  ㅋㅋㅋ 성장하는 시간이 되어감사합니다 ★★★★★
아아들과 남편앞에 열공하는 나의 모습 도전받는 우리가족  ㅋㅋㅋ 성장하는 시간이 되어감사합니다 ★★★★★
늦은 나이임에도 공부를 시작한 내 자신에게 뿌듯하다. 시작이 반이라고 벌써 중반정도 진행되고 있고 학습진행도 잘 진행되어 휴넷에 감사를 드립니다. 내년 이맘때쯤이면 목표했던 학습도 완료될 것이기 때문에 생각하면 벌써 마음이 설레입니다. 휴넷에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
평생교육방법론의 내용은 유익하고 평생교육사가 되었을 때에 필요한 지식과 요령을 알려주었으며
특히 평생교육사의 자질에 대해 배울 수 있었으며 평생교육사의 리더십에 대해 생각하게 하며 중요한 직무의 자질과 필요성, 프로그램의 교육방법이 우리가 학습하는 내용이여서 쉽게 접근할 수 있겠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현재의 직무에 적응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누구나 평생교육사에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
직업을 가지고 수업을 하는 입장에서 평생교육사를 취득할 수 있는 이 과정이 저에게는 너무나 소중한 기회를 주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평생교육 방법론에 대한, 이전에 생각하지 못한 것들에 대하여 배울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이렇나 강의를 개설 진행하며 여러 모로 도움을 주신 휴넷에도 감사를 드립니다.
★★★★★
어려운 과목이라는 소리에 사실 접근하는데 어려웠습니다. 그러나 자신감이라는 결과물로 얻게 되어 두배로 자신감이 생겼고 더불어서 너무나 교수님께 감사하였습니다.
한 학기동안 감사합니다.
★★★★★
제2의 인생을 꿈꾸면서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는데 자신감과 철저한 학습 프로그램에 만족합니다. ★★★★★
긴 학습여정이 끝나니 시원섭섭합니다.
성인학습의 특성과 역할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
저는 어린시절 간난과 어머니의 폭력으로 하고싶은 공부를 못해 늦은 나이에 방송대 들어왔다. 잃어버린 나를 찾기 위해 공부를 하다가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에 있는 과목을 이수하면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어서 수업을 받게 되었는데 차분하게 설명해 주시는 교수님 은혜로 수업을 잘 마치게 되었다. 휴넷 파이팅!! ★★★★★
평생교육 학습이 많은 도움이되고 끝나고 나니 흐믓합니다. 실습도 열심히 하렵니다.감사합니다. ★★★★★
강의도 어렵지 않게 구성되어 흥미있게 학습할 수있어 감사드립니다.
시험문제도 한번더 생각하여 학습하게 하는 묘한 매력이 있습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드립니다.
★★★★★
학습이 쉽지는 않았다. 직장근무를 마치고 저녁마다 들어야하는 강의였기 때문이다. 중간고사도 매우 힘들게 치뤘던 기억이난다. 기말고사도 좋은 성적을 낼 자신은 없지만은 최선을 다해 응시할 것이다. 마지막 수업을 진행할 동안 후원자가 되어준 가족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고 평생교육사로서 지역사회가 필요로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학습자들과 꾸준한 관계를 맺고싶다. 감사합니다. ★★★★★
평소 하는 일도 있고 가사일도 하면서 평생교육 강좌를 듣는 것이 몹시 힘들었다. 하지만 유익한 점도 많았고 몰랐던 사실들도 많이 알게 돼서 한편으로는 매우 만족한다. ★★★★
평생교육사를 위한 좋은교육 부탁드리며, 자격증을 따고 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전문성향상을 위한 교육도 병행하였으면 좋겠습니다. ★★★★★
한번에 많은 과목을 수강하여 빨리 끝내고 싶은 생각이었으나 수업을 듣고 과제를 해보니 처음의 생각은 완전히 너무나 큰 오산인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서두르지 않고 한 과목 한 과목 꼼꼼히 수업을 진행해 나가야 좋을 것 같습니다.
많은 것을 배운 과목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만만하거나 쉽게 생각할 공부는 아닌것 같다는 생각은 되지만 어쨌던 내 생애 있어서 한번 쯤은 돌아봐서 다행인 학습이었다는 생각이 들어 너무 감사합니다. ★★★★
잘해낼수 있을까 하는 두려움속에서 출발했던 것이 엇그제 같은데
벌써 종강하게 되었네요
수고해주신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
처음에는 생소하고 어려운 교육이었으나  수업을 마치는 지금은 평생교육과 평생교육사 그리고 관련기관에 대한 많은 지식을 습득하게 되어서 보람을 느낀다. ★★★★★
성인학습에 대한 주요 이론을 바탕으로 평생교육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론들을 익힐 수 있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업무에 적용하여 과정 설계 및 교육 콘텐츠, 프로그램 구성, 효율적인 학습을 위한 장치 등을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현재 4년제 대학 학부생으로 평생교육사 과정을 준비하는 와중에, 여러 사정상 평생교육방법론 과목을 학점은행제로 듣게 되었습니다. 정말 많은 평생교육원 사이트를 알아보다가, 평생교육진흥원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기관이라 하여서 믿고, 처음으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무엇보다 휴넷사이트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잘 잡혀 있다는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학습창 내부의 카테고리도 세부적으로 되어 있고, 현재 제 학습 상황들을 면밀히 볼 수 있다는 점과 또한 학습 격려 문자 등 세밀한 부분을 놓치지 않고 학습관리를 해준다는 점에서 학점은행제 기관에 대한 나름의 편견들을 좀 깨었던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한 학기 수업을 다 들으면서 제일 좋았던 점은, 평생교육방법론이라는 과목에서 배워가야 할 중요한 포인트들을 짚어주시면서, 흐름과 맥락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성인학습자의 특성이나, 평생교육사로서 갖추고 해야할 직무와 내용 등을 실제적으로 예시나 사례를 통해 설명해주셔서 보다 쉽게 이해됐고, 이번 여름방학에 하게 될 평생교육 현장실습을 준비하는데 있어 이러한 것들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비록 온라인 상이지만, 함께 평교방 들으셨던 모든 수강생 분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
본  평생교육방법론 과정을 통해 지역의 평생교육사로서 역활과 기능에 무한한 비전과 가치를 느끼고 이의 실천을 위해 지역에 산재해 있는 자원과의 유기적인 협력 시스템을 구축, 지역 변화의 중심 축으로 이끌어 가야 함을 느낀다 ★★★★★
처음 시작할 때만 해도 이렇게 많은 분량의 내용을 진도도 안놓치고 잘 따라갈 수 있을까 걱정과 두려움이 앞섰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갈 수록 쉬운 해설과 이해하기 쉽게 풀어주는 교수님의 강의를 통해 자신감이 생겼고 결국 이렇게 한번도 안빠지고 수료하게 되네요! 좋은 강의 제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치는 시간까지 참 즐겁게 공부했습니다. ★★★★★
평생교육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수강하게 되었는데, 교육내용과 강사의 전문지식과 전달력 모두 만족스러웠습니다. ★★★★★
많은 과목을 수강하면서 동영상 및 컨텐츠의 오류 없이 학습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시스템이 안정적으로 이루어진 것 같습니다.
다만 조금 아쉬웠던 점은 학습독려 SMS 의 내용이 조금 부실하다고 느껴졌습니다.
학습 차수만 간단하게 알려줄 뿐, 현재 학습자의 진도율 또는 과제 및 보고서 제출에 대한 독려가 없었던 점이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학습에 오류 없이 진행할 수 있어서 좋았고, 직장인으로써 과제 및 보고서 A4 2~3 장으로 기본 분량이 많지 않아 학습에 부담감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좋은 교육 컨텐츠 제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수고하세요:)
★★★★
평생교육에대한 전혀 지식이 없었는데도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따라가기가 조금 힘들었지만 수업 진행하면서 어느정도는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진행됐습니다.
감사합니다.
★★★★
일상생활을 하면서 시간에 맞추어 공부하느라 고생이 많았으며 특히 기말고사시 시험이 어려워 문제풀이 하느라 혼이 났으며, 과제제출에도 많은 자료를 준비하고 작성하느라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지만 평생교육방법론에 강의가 고생한 만큼 많은 기억 남으리라 봅니다. ★★★★
평생교육사를 취득하게 위해 휴넷을 통해 인터넷강의를 들었지만  일반적으로 인터넷강의에서 나타날 수 있는 단점이 보완되어 있어 체계적인 강의 커리큘럼과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오프라인 수업 못지않은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 감사합니다. ★★★★★
휴네지식콘서트를 통해 알게 되었지만 평생교육사 수업도 많은 도움울 얻게되었다 부담되는 수강료로 지식콘서트는 수강못하고 있지만 듣고 싶은 강의들이 있다,지식창고로서 앞으로도 계속 이용할 생각이다. ★★★★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있던 평생교육에 대해서 잘 배웠습니다. 평생교육사 과정을 수료 후 평생교육기관에서 평생교육사로서 역할과 직무를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평생교육기관에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어떻게 구성해서 어떻게 운영해야 하는지를 알게 된 시간이었습니다. 과정 내용과 교수님의 열정적인 강의가 참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현재 직업상담사로 일을 하고 있으며 취업성공패키지 참여자 청년층에게  청년층 진로지도를 하면서 관련내용을 바탕으로 지도하는 많은 자료를 보면서 앞에서 할 수 있는 이야기가 많았습니다. 진로지도를 하면서 스스로 질문도 많이 해보고 어떻게 적용하면 되는지 고민을 많이 하였습니다. 교육대학원에서도 상담심리를 전공하고 있지만 많은 것을 생각하게 만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나이가 나이인지라 컴맹에서 여러가지로 애로사항이 많은가운에 강의를 나름대로 듣고 들었지만 입력 된건 하나도 없어 더군다나 시험이라고 시작하니 머리속이 백지로돌 아가 운수 대통해야 찍은게...ㅎㅎ 주위에 도와줄 사람이 없어 더욱깜깜 그래도 이나이에 이렇게라도 할수있는 평생교육이있어서 정말 행복 합니다,통과는 시켜주실 꺼죠? 앞으로 열심히 할수있도록 희망 을주세요~ 그럼 그동안 수고 하셨습니다 ★★★★★
평생교육방법론, 시민교육과 학교 밖 청소년교육, 한부모교육 등을 목적으로 학습한 과목이다.
수업이 진행될수록 질높은 지식과 이론적 토대들이 머리속에 저장되고,
또 현장에 접목했을 때 느낄 수 있는 보람과 성취감을 맛보게 해준 과목이었다.
이제 이 과목을 마친다고 생각하니 아쉬움이 너무 크고
김남숙 교수님의 차분한 목소리가 그리워 질 것 같다.
★★★★★
대학원 동양화 전공 과정 중 이수과정으로 평생교육방법론 수업을 접하게 됐고 처음에는 단순히 ‘부족한 학점을 채우는’ 정도로 생각한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평생교육방법론 수업을 들으며 성인학습의 원리를 잘 활용하면 다른 학문의 성취에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측면을 느낄 수 있었다. ★★★★★
평생교육방법론의 참신함!!!

이것이 수강을 하면서 느낀점이었다.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공부는 하지만 평소 교육에 관련에 특성화된 교육은 받기 힘든데 평생교육사 과목중에 필수과목으로 들어가 있다는 것은 공부하는 사람으로써 정말 괜찮은 과목구성이 아닌가 생각을 한다.

과목을 수강하면서 그냥 단순히 평생교육이라는 교육적인 관점이 아니라 교육을 하기 위한 교수자의 역할과 기능 그리고 교육의 중심이 되는 성인학습자의 여러 특성과 교수방법에 대해 알아가는 강의는 참으로 앞으로 도움이 되는 좋은 강의 였다고 생각을 한다. 그리고 여러가지 학습이론을 통해 평생교육에서 어떤 교수원리와 전략으로 교육을 시켜야 하는지 이론적으로도 그리고 실제적으로도 배울수 있는 좋은 강의가 아니였나 싶다. 마지막으로 전문가 참여교육, 체험중심 교육, 사회중심 교육이나 매체개발과 프로그램실행등의 실제적인 실무이론을 잘 배울수 있었고 마지막까지 평생교육사의 역할을 다시 되짚어보는 잘 짜여진 최고의 강의가 아닌가 생각해 본다.
★★★★★
일반 대학교 수업 못지않는 강의이다. 교수님도 좋고 사전지식을 평가하거나 후에 배운것에 대한 퀴즈를 푼다거나 하는것은 많은 도움이된다. ★★★★★
정보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100세 시대에 어떻게 나를 행복하게 살 수 있는지 알 수있는 좋은 수업 있었습니다. ^^ ★★★★★
학점 은행제 수업을 처음 접하게 되어 어떻게 해야할지 처음에는 많이 막막했다. 수업방식도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듣게 되고 혼자서 모든 것을 하게 되니 재미있기도 했고, 좀 시간과 여건이 맞지않아 어려움도 있었다. 하지만 계속적으로 오는 문자의 알림 협박(?)으로 수업을 독려해주시기도 하여 끝까지 잘 오게 되어 감사하다. ★★★★★
먼저 감사하다는 말을 남기고 싶습니다. 직장을 다니면서 학습을 병행하고 집에서는 다둥이 아빠로서 아이들을 돌보면서 학습을 진행하는 것에 많은 한계가 있었습니다. 매일 밤 11시 이후에나 강의를 들을 수 있었고, 과제도 주말에 아이들이 잠을 자는 시간에나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휴넷에서 제공하는 문자 서비스나 응원 메세지가 있어 동기부여도 되었고, 처음 시작할 때의 마음가짐을 생각하면서 자기반성을 여러번 하다보니 어느덧 학습을 무사하게 마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원하는 목표 달성을 위해 도전해야 할 과목이 많이 남아있지만 평생교육사 자격증 취득과 삶에 있어 평생학습을 위해 앞으로도 휴넷과 함께 도전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훌륭한 강의 콘텐츠와 많은 이들의 자격증 취득과 학점인정, 자기계발을 위해 힘써주기 바랍니다. ★★★★
너무 좋았습니다. 교수님에 동영상 강의도 설명이 쉬웠구요.
휴넷사이버 평생교육의 무궁한 발전하기를 기원합니다.
★★★★★
평생교육사들이 무엇을 하는지와 평생교육의 중요성 그리고 방법에대한 이해가 많이 되었습니다.
또한 평쾌한강의 감사 드립니다.
★★★★★
교수님의 평생교육방법론 강의를 접하면서 이제까지 등한시 하였던 평생교육방법에 대하여 자세하게 학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교수님의 차분하고 자세한 강의가 수업에 임하는 학습자의 입장에서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강의 부탁드리며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
평생교육의 수혜자가 될수도 있고 공급자가 될수도 있는 지금의 현 시대를 생각한다면 평생교육이란 의미.
개인적으로 깊이 있게생각합니 다
★★★★★
폭넓고 다양한 학습을 할 수 있어서 좋았구요 내가 시낙날때마다 할 수 있어서 좋았고 부족한 부분은 언제든지 복습할 수 있어서 더욱 좋았답니다. 이번 겨울학기부터 제가 대학평생교육원에서 웃음치료 레크레이션 자격증반을 개설하여 강의하게 되었는데 많은 도움이 된것같아 고맙습니다 ★★★★★
인터넷 온라인 강좌를 이번 과정을 통해 처음 해 봤는데 교수님의 강의를 시간 나는데로 틈틈히 빼놓지 않고 들었는데 반해 처음에는 교재와 부교재를 적절히 활용하지 못했던 아쉬움도 남았슴다. 그러나 직장생활하면서 시간을 쪼개어 공부하는 맛도 꽤 괜찮았음다 향후 평생교육사로서 자질과 능력을 갖추기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슴다 ★★★★★
평생 교육사를 취득하기 위해서 이 수업을 듣고있는중입니다. 직장을 다니면서 수업을 듣는다는게 생각보다 쉽지않습니다. 그렇지만, 잊지않게 휴넷에서 수업이 안들은게 있다면 문자도 보내주고, 시험보라고 문자로 알려줘서 최대한 시간을 빼서라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쉽지않겠지만, 빠른시간내에 평생교육사 자격증을 취득한 후에 관련된 일을 해보고 싶습니다! ★★★★★
일을 하면서 공부를 한다는 부분에 있어 걱정을 많이 했는데 어렵지 않게 알려주시는 선생님 덕분에 흥미를 가지며 열시미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
바쁜 와중에도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효율적으로 학습을 진행할 수 있어서 매우 좋았습니다. 또한 학습에 있어 기술적 문제가 발생했을 때에도 적극적으로 문제에 대처해주어 곤란에 빠지지 않고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여기서 학습한 것에 대해 안도했습니다. 앞으로도 많이 배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평생교육프로그램에 대해 좀 더 깊이 이해할 수 있게 되었으며 나아가 앞으로 본인이 어떤 엄무를 진행해야 하는지, 그러기 위해서는 어떤 면에 좀더 공부를 해야 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
이용가능기기 및 최소기술사양 고시
PC 하드웨어 환경
CPU 인텔® 코어 2 듀오 2.4 GHz 또는 AMD Athlon™ 64 X2 5600+ 2.8 GHz
메모리 2GB RAM 이상
통신장비 광대역 인터넷 연결
멀티미디어 장치 사운드카드, 스피커, 마이크, 헤드셋
모바일 이용환경
상세정보
iOS 아이폰, 아이패드 (iOS 6.1 이상)
Android 갤럭시 S3기준으로 최적화되어 있음 (안드로이드 4.1 이상)
PC 소프트웨어 환경
운영체제(OS) XP / Window Vista 이상
WIndow 7 / Window 8 권장
(최신 서비스팩 필요)
기본 S/W Internet Explorer 9.0 이상
Windows Media Player 11 이상
Adobe Flash Player
시청환경
점검 도구
자이닉스 다운로드
화면해상도 1024 * 7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