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icon 즐겨찾기 추가
간편상담신청
- -

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교육부 공식 인정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

강의맛보기
정가
150,000 원
판매가
5 9 comma 0 0 0 원
학습기간
2017.12.06 ~ 2018.03.20 (15 주)
수강신청 기간
2017.10.28 ~ 2017.12.05 (입금완료 기준)
학점
3학점
학습시간
45시간

※ 수료 시 학점인정 전공/자격중

학사
-
전문학사
-
자격증
평생교육사, 필수
  • 강의소개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소개

학습목표
1.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관한 기초적인 지식 및 이론을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다.
2.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할 수 있다.
3.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에서 요구의 우선순위 및 의사결정을 합리적으로 함으로써 요구 분석을 진행할 수 있다.
4.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목적, 목표, 학습목표를 수립하고 설계할 수 있다.
5. 학습의 전이전략을 기획 및 실행 할 수 있다.
6. 평생교육 프로그램 마케팅을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다.
7.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평가할 수 있다.
수강대상
1. 평생교육사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분
2.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학습을 하고자 하시는 분
3.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에 관심있는 직장인과 예비직장인, 비 전공자 등
학습방법
● 강의 : 온라인 30차시로 구성 중간고사(8주차)와 기말고사(15주차)도 차시에 포함하여 진행
● 학습 점검 문제 : 차시 별 점검 문제를 출제하여 학습자 복습 효과 증대
● 모바일 학습 :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여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학습 할 수 있는 환경 제공(단, 참여도 및 정기평가는 PC에서 응시 해야 함)
● 토론 : 학기 중 한 번의 토론 주제를 출제하여 자유롭게 학습자의 의사를 밝히고 다른 학습자와의 의견을 공유하여 학습의 이해도를 높임
● 돌발퀴즈 : 학기 중 2회 돌발 퀴즈를 출제 하여 학기 중간 학습 상태를 점검 할 수 있는 장치 마련
● 과제 : 해당 학기에 과제물을 1회 제출하도록 하고, 모사도 시스템을 통해 모사율을 채점하고 이를 반영함 으로써 인터넷 자료 및 유료사이트에서 구매한 과제물에 대해 점수를 부여 하지 않음으로 학습자가 스스로 해당 과목에 대해 연구 해 볼 수 있도록 유도
● 정기평가 : 다양한 문제 유형을 보유하고 출제함으로써 자칫 주관적 일 수 있는 학습자 평가를 객관적이고 변별력 있게 평가받을 수 있도록 함
수료기준 수료점수를 충족하시더라도, 수료필수사항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미수료 처리 됩니다.
구분 진도율 중간고사 기말고사 돌발퀴즈 과제 토론 보고서 총점
평가비중 15% 25% 25% 6% 20% 5% 4% 100점
수료기준 80% 필수 중간고사, 기말고사 모두 미응시 시 미수료 60점 이상
교수소개
교수명
박치동 
학력
공주사범대학 상업교육과 졸업(경영학사)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육대학원 졸업(교육학 석사)
숭실대학교 대학원 평생교육학과 졸업(평생교육학 박사)
 
약력
선린인터넷고등학교 외 2교 교사 근무 18.3년(1986~2004)
서울특별시교육연구정보원 교육연구사 근무 1.5년(2004~2006)
서울특별시교육청 장학사 근무 5.0년(2006~2011)
한국저작권위원회 저작권위원 역임(2009~2011) 
문의
수강신청 문의- (주)휴넷 고객행복센터 1600-0499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 계획서

촬영교수 : 박치동
운영교수 : -
기준학기 : 2018년도 1학기 과정
평가기간
과제 중간고사 기말고사 성적 이의 신청
2018.02.07 ~ 2018.03.13 2018.01.24 ~ 2018.01.27
2018.03.14 ~ 2018.03.17
2018.03.26 ~ 2018.03.28
보고서 토론 돌발퀴즈
2018.02.07 ~ 2018.03.13 2017.12.27 ~ 2018.01.23 강의수강 중
돌발응시 2회
성적분포
90점 이상 80점 이상 ~ 90점 미만 70점 이상~ 80점 미만 60점 이상~ 70점 미만 60점 미만
20% 40% 20% 15% 5%
교재
주교재 부교재
평생교육 프로그램개발론
평생교육 프로그램개발론
김진화 저, 교육과학사, 2009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
김용현, 김종표 외 2명 저, 양서원, 2010
유의사항
*2018년 1학기 첫번째 개강, 2018년 4월 학점인정 신청
강의계획서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17.12.06~2017.12.19 1) 강의제목: 평생교육과 프로그램 개발(1)
2) 강의주제: 평생교육의 이해, 프로그램개발 인식의 출발
3) 강의 세부 내용:
(1) 평생교육의 이해, 산업교육의 이해, 청소년 지도
(2) 맥락적 인식, 논리적 인식, 학문적 인식
5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17.12.06~2017.12.19 1) 강의제목: 평생교육과 프로그램 개발(2)
2) 강의주제: 프로그램개발의 철학적 토대, 프로그램개발 주체, 프로그램개발의 영역
3) 강의 세부 내용:
(1) 인문주의 평생교육 철학, 진보주의 평생교육 철학, 행동주의 평생교육 철학, 인본주의 평생교육 철학, 비판주의 평생교육 철학,
(2) 프로그램 개발의 주체: 평생교육기관
(3) 문해교육 및 기초교육, 대학평생교육, 여성평등교육, 농촌사회교육/농촌지도사업, 직업기술교육, 공무원교육, 환경교육, 문화교육/박물관교육, 산업교육, 청소년지도, 사이버 평생교육, 지역평생교육
5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7.12.13~2017.12.26 1) 강의제목: 평생교육 프로그램개발의 기초(1)
2) 강의주제: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개념 및 개발의 이해
3) 강의 세부 내용:
(1) 프로그램의 개념․실체․형태․종류․목적․성격
(2) 프로그램개발의 의미, 구별을 필요로 하는 개념들
4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7.12.13~2017.12.26 1) 강의제목: 평생교육 프로그램개발의 기초(2)
2) 강의주제: 프로그램개발의 성격과 특성
3) 강의 세부 내용:
(1) 프로그램개발의 성격과 특성
(2) 프로그램개발의 원리와 전개방법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7.12.20~2018.01.02 1) 강의제목: 평생교육 프로그램개발의 기초(3)
2) 강의주제: 프로그램개발의 제한요인, 프로그램개발 전문가의 역할
3) 강의 세부 내용:
(1) 프로그램개발의 제한요인
(2) 평생교육사의 주요 직무, 프로그램개발 전문가의 역할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7.12.20~2018.01.02 1) 강의제목: 평생교육 프로그램개발 이론과 모형(1)
2) 강의주제: 프로그램개발 이론의 성립, 프로그램개발의 패러다임
3) 강의 세부 내용:
(1) 프로그램개발 이론의 뜻․성격․형성과정
(2) 실증주의 패러다임, 구성주의 패러다임, 비판주의 패러다임 및 프로그램개발 시사점
5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7.12.27~2018.01.09 1) 강의제목: 평생교육 프로그램개발 이론과 모형(2)
2) 강의주제: 프로그램개발의 이론 및 접근방법
3) 강의 세부 내용:
(1) 전통적 합리성 이론, 맥락적 상호작용 이론, 체제이론, 비판적 실천이론, 계획 실천 이론
(2) 점증주의 접근, 기술공학적 접근, 체제적 접근, 참여계획 접근, 경영관리적 접근, 자원활용 계획 접근, 요구 주임 게획 접근, 직무분석 중심 계획 접근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7.12.27~2018.01.09 1) 강의제목: 평생교육 프로그램개발 이론과 모형(3)
2) 강의주제: 프로그램개발 모형의 이해
3) 강의 세부 내용:
(1) Tylerian의 모형, 확장교육 모형, 성인교육 모형, 인적자원개발형 모형, 지역사회교육 모형, Freir의 모형
(2) 프로그램 기획, 프로그램 설계, 프로그램 마케팅, 프로그램 실행, 프로그램 평가
5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 제출기간 : 4~7주차(4주간) ●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 출제범위 : 1~7주차 ●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5 2018.01.03~2018.01.16 1) 강의제목: 평생교육 프로그램 기획(1)
2) 강의주제: 프로그램 기획의 이해, 프로그램 기획의 원리와 과제, 프로그램개발팀 구성과 운영
3) 강의 세부 내용:
(1) 프로그램 기획의 개념 및 성격
(2) 프로그램 기획의 원리와 과제
(3) 프로그램개발팀 구성과 운영
3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18.01.03~2018.01.16 1) 강의제목: 평생교육 프로그램 기획(2)
2) 강의주제: 프로그램개발 상황분석, 프로그램 학습고객분석, 프로그램개발 방향설정
3) 강의 세부 내용:
(1) 상황분석의 이해와 영역
(2) 매핑의 이해, 매핑의 전략 및 방법, 매핑의 사례, 학습고객의 요구 및 필요분석, 우선순위 설정
(3) 프로그램 형태 결정, 프로그램의 범위와 모델의 설정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1.10~2018.01.23 1) 강의제목: 평생교육 프로그램 요구분석(1)
2) 강의주제: 프로그램 요구의 개념, 프로그램 요구의 유형, 프로그램 요구의 발현 주체
3) 강의 세부 내용:
(1) 생물학적·심리학적 의미, 교육적 의미, 프로그램 요구, 구별을 필요로 하는 유사 용어
(2) 요구의 본질 차원, 요구의 근거 차원, 요구의 수준 차원, 요구의 발현 차원
(3) 프로그램 요구의 발현 주체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1.10~2018.01.23 1) 강의제목: 평생교육 프로그램 요구분석(2)
2) 강의주제: 프로그램 요구분석의 방법
3) 강의 세부 내용:
(1) 프로그램 요구분석의 계획
(2) 형식적 요구분석 기법
(3) 무형식적 분석 기법
4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1.17~2018.01.30 1) 강의제목: 직무분석과 교육필요점 분석
2) 강의주제: 직무분석의 방법 및 절차, 교육필요점과 작업 KAST 분석
3) 강의 세부 내용:
(1) 직무분석의 이해
(2) 최초분석법, 비교확인법, 다쿰(DACUM)법
(3) Job Model 설정, 직업명세서 작성, 직무명세서 작성, 작업명세서 작성
(4) 교육필요점 분석, 그 절차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1.17~2018.01.30 1) 강의제목: 우선순위 설정과 의사결정
2) 강의주제: 우선순위 설정과 의사결정의 개념, 우선순위 설정의 이론적 기초, 우선순위 설정과 의사결정의 기준, 우선순위 설정의 접근방법
3) 강의 세부 내용:
(1) 우선순위 설정의 개념, 프로그램개발과 의사결정
(2) 의사결정의 원리, 의사결정 모형, 의사결정 지침
(3) 우선순위 설정과 의사결정의 기준
(4) 스크린 여과 접근, 중요성-실현가능성 접근, 서열화 접근, 평정화 접근, 통계분석적 접근
3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8 2018.01.24~2018.01.30 <중간고사> 채점 후 성적공개 0
9 2018.01.31~2018.02.13 1) 강의제목: 프로그램 목적과 목표 설정(1)
2) 강의주제: 프로그램 목적 및 목표의 이해, 프로그램 목적 설정과 진술, 학습목표의 영역과 유형
3) 강의 세부 내용:
(1) 교육목적․프로그램목적․학습목표의 개념, 교육목적․프로그램목적․학습목표의 기능
(2) 프로그램 목적의 설정, 프로그램 목적의 진술방법
(3) 학습목표의 영역, 학습목표의 유형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18.01.31~2018.02.13 1) 강의제목: 프로그램 목적과 목표 설정(2)
2) 강의주제: 학습목표의 설정 방법과 진술 방법
3) 강의 세부 내용:
(1) DLO 방식, C/L 방식, DMLC 방식, ISN 방식, LON 방식, LEN 방식
(2) 학습목표 진술의 원칙, 학습목표 진술의 행위 동사, 학습목표 진술의 기본 요건, 학습목표의 진술 양식, 학습목표의 진술 절차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2.07~2018.02.20 1) 강의제목: 평생교육 프로그램 설계(1)
2) 강의주제: 프로그램 설계의 기본원리 및 구조, 프로그램 내용 선정 원리와 방법
3) 강의 세부 내용:
(1) 프로그램 설계의 이해
(2) 프로그램 설계의 기본 원리, 프로그램 설계의 기본 구조
(3) 프로그램 내용 선정의 원리, 프로그램 내용선정의 진행절차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보고서> ● 제출기간 : 10 ~ 14주차 (5주간) ●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 출제범위 : 1)과제:1-14주차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원리와 제한요인, 평생교육사의 주요직무 및 프로그램개발 전문가의 역할, ISD 모형의 구성과 의미 및 사례, 프로그램 마케팅 구성 요소, 프로그램 평가) 2)보고서:9-14주차 ● 문항출제 : 1)과제:5문항 중 1문항 랜덤 2)보고서:2문항 중 1문항 랜덤
10 2018.02.07~2018.02.20 1) 강의제목: 평생교육 프로그램 설계(2)
2) 강의주제: 프로그램 내용 조직의 원리와 방법, 프로그램 형태별 설계방법
3) 강의 세부 내용:
(1) 프로그램내용 조직의 기본원리
(2) 교육내용 조직의 방법
(3) 교육체제 설계, 교육내용 설계, 교육운영 설계 방법, 교육매체 설계 방법
4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18.02.14~2018.02.27 1) 강의제목: 평생교육 프로그램 마케팅(1)
2) 강의주제: 프로그램 마케팅의 필요성과 모형에 대한 이해
3) 강의 세부 내용:
(1) 프로그램 마케팅의 이해
(2) 전통적 모형, 교환 모형, 적응 모형
(3) 생산물, 진흥, 장소, 가격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18.02.14~2018.02.27 1) 강의제목: 평생교육 프로그램 마케팅(2)
2) 강의주제: 프로그램 마케팅 전략과 절차
3) 강의 세부 내용:
(1) 프로그램 마케팅 전략
(2) 문제 인지 및 문제정의, 목표 설정, 시장 분할, 마케팅 전략 수립, 프로그램 마케팅 수행, 마케팅 평가 및 조절
(3) 프로그램 마케팅 기법과 사례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2.21~2018.03.06 1) 강의제목: 평생교육 프로그램 실행과 운영(1)
2) 강의주제: 프로그램 실행과 운영의 원리, 프로그램 교수학습 관리
3) 강의 세부 내용:
(1) 프로그램 실행과 운영의 의미
(2) 프로그램 실행과 운영의 원리
(3) 프로그램 학습관리, 프로그램 교수관리
5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2.21~2018.03.06 1) 강의제목: 평생교육 프로그램 실행과 운영(2)
2) 강의주제: 교수학습 전략, 프로그램 운영관리
3) 강의 세부 내용:
(1) 도입단계, 전개단계, 정리단계
(2) 프로그램 교수학습 전략
(3) 프로그램 운영관리의 과정, 프로그램 운영관리의 영역, 프로그램 실행 및 운영 관리의 유의사항
4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2.28~2018.03.13 1) 강의제목: 평생교육 프로그램 평가(1)
2) 강의주제: 프로그램 평가의 이해, 프로그램 평가의 영역과 원리, 프로그램 평가의 접근 모형
3) 강의 세부 내용:
(1) 프로그램 평가의 중요성, 평가의 일반적 개념, 프로그램 평가의 개념
(2) 프로그램 평가의 영역, 프로그램 평가의 기능, 프로그램 평가의 일반적 원리, 프로그램 평가의 준거
(3) 목표달성 평가 접근, 의사결정 평가 접근, 탈목적 평가 접근, 실험 평가 접근, 참여자 평가 접근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2.28~2018.03.13 1) 강의제목: 평생교육 프로그램 평가(2)
2) 강의주제: 프로그램 평가자의 능력과 역할, 프로그램 평가의 절차와 실제
3) 강의 세부 내용:
(1) 평가자의 업무 및 능력, 평가자의 역할
(2) 평가의 세부목표 설정, 평가 내용과 방법의 결정, 평가도구의 제작, 평가의 실시, 평가결과의 처리와 분석, 프로그램 평가의 활용, 프로그램 평가의 실제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18.03.07~2018.03.20 1) 강의제목: 한국 평생교육 프로그램개발의 실제
2) 강의주제: 우리나라 평생교육기관 프로그램 개발의 특성 및 실제 운영 상황
3) 강의 세부 내용:
(1) 산업교육 프로그램개발의 실제
(2) 대학 평생교육 프로그램개발의 실제
(3) 정보주도형 농촌사회교육프로그램 개발의 실제
(4) 공무원 교육원 프로그램 개발의 실제
(5) 한국 평생교육기관 프로그램 개발의 특성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 응시기간 : 14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9~13주차 ●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4지선다형
14 2018.03.07~2018.03.20 1) 강의제목: 평생교육 프로그램개발의 학문적 과제
2) 강의주제: 평생교육 프로그램개발의 연구동향 및 이론적 과제, 한국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과제
3) 강의 세부 내용:
(1) 평생교육학의 발전과 프로그램개발
(2) 평생교육 프로그램개발의 연구동향과 이론적 과제
(3) 한국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과제
4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18.03.14~2018.03.20 <기말고사> 0
  • 강의소개
  • 수강후기

수강후기

후기 별점
자기개발의 일환으로 신청을 했습니다. 자격증을 가지고 기회가 되면 취직을 하기위해서 대비한는 보험 같은 생각으로 시작을 했습니다. 하지만 현재 저의교육에 대한 생각을 많이 바꿔놓고 저희 아이들을 기르면서 교육을 하기에도 많은도움이 되어서 생각보다 유익했습니다. 거기에 덤으로 자격증을 받을 수 있으니 저한테는 더할 나위 없습니다. 저는 출퇴근 시간을 이용해서 들었습니다. 강추 입니다.^^* ★★★★★
평생교육사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일부 과목을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을 통해서 접하게 되었다. 가장 큰 이유는 재학하는 학교에서 일부 과목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이었지만, 막상 접하게 된 온라인 방식의 강의에 대한 만족도는 기대 이상으로 높았다고 할 수 있다. 솔직히 학교수업처럼 열심히 필기하면서 듣기보다는 워낙 많은 내용들을 다루는만큼 정리한다는 생각으로 들었고, 중요한 부분 정도를 메모하거나 페이지를 체크하는 정도로 과목 준비를 했던 것 같다. 교수님은 굉장히 차분하게 그 많은 내용들을 대부분 다루어주셨는데, 그래도 조금 더 중요한 부분을 잘 파악할 수 있도록 강의를 해주신점, 그리고 제공된 교안의 내용이 매우 좋은 점이 특별히 만족스러웠다. 실제 프로그램 개발에 있어 강의를 통해 배운 지식이 얼마나 도움이 될 수 있을지는 모르겠으나, 중간중간 기초적인 이론의 내용들이 차후 현장에서의 경험에 분명히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 15주동안 지각없이 놓치지않고 수업 들었던 나도 고생했고, 좋은 강의를 제공해주신 교수님과 평생교육원에도 감사드립니다. ★★★★★
매우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교수님을 비롯해 사이버평생교육원 휴넷에도 감사드립니다. 작년 전반기에 사이버대학원을 졸업하고 평생학습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학습의 즐거움도 알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생각을 가지고 평생학습을 지속 실천하기 위해 평생교육사에 도전하기로 결심하고 이번 학기에 3개 과목을 신청했는데 동기부여가 부족해서 그런지 사이버대학원보다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과목의 어려움보다는 제 의지의 어려움이었으며, 사이버학점은행 과목의 경우 보다 더 자기주도적 학습이 중요하기 때문이 익숙하지 않음에 어려움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저의 경우 직장을 다니고 있고 아직은 어린 세 자녀의 아버지이다 보니 학습시간이 부족하다보니 가끔은 투정과 포기라는 단어도 떠올렸던 것 같습니다. 이것또한 곧 지나가리라는 명언처럼 벌써 과목을 수료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힘들때마나 휴넷에서 보내주는 응원메세지와 진도 점검은 많은 힘이 되어준 것 같습니다. 아직도 평생교육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는 여러 과목이 남아 있지만 끝까지 휴넷과 함께 도전하여 올해 안에 꼭 목표를 달성하겠습니다. 저와 함께 평생교육사 과목을 수강하는 모든 분들도 파이팅해서 꼭 자격증 취득하십시오. 파이팅입니다. ★★★★★
먼저 이 강의를 맡아주신 교수님께 감사드린다. 실제적이고 현실감 있는 강의가 무엇보다 인상적이었고 많은 지식을 습득할 수 있었다. 아직은 평생교육사에 대해 다 알지 못하여 실감이 나지 않는 부분들이 많고, 너무 광범의한 평생교육사의 일에 겁이 나기도 하다. 하지만 온라인 강의가 주는 장점은 부족한 부분들에 있어서 복습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해하지 못한 부분들은 다시 들을 수 있어 참 좋았다. 명쾌하고도 막힘없는 교수님의 강의와 실제적인 강의자료를 제공해 주심에 다시 한번 감사 드린다. ★★★★★
평생교육사라는 자격증 취득을 위해 수업을 들었는데, 충실한 강의자료, 강사, 훌륭하신 강의로 이해하기 쉽게 학습을 한 것 같습니다. 특히 주요 일정 및 핵심 체크 사항에 대한 주기적으로 연락을 해 줌으로써 꼼꼼한 학습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행정시스템에도 만족합니다. 다른 과목도 수강하고 있는데, 다음번에도 자격증 취득을 위해 도전할 계획이 있는데, 휴넷을 통해서 준비한다면 좋은 성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
평생교육학 수업중 여태까지 중 가장 좋은 평가를 주고싶은 수업입니다. 강사분 설명이나 슬라이드 정리나 흐름을 따라가기 쉬었고 강조되어야할 부분을 직접 언급해주시고 언더라인쳐서 주목하게 해주셔서 수업집중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 처음 이번 학기 등록을 하면서 이 과목을 수강해야 할지 많이 망설였습니다. 문과 출신의 저에게 프로그램 개발이라 하는 영역은 너무나도 어렵게 느껴졌거든요. 교안 자료를 받아본 직후에도 그저 눈앞이 깜깜했는데, 강의를 들을수록 점차 재미를 붙여갔습니다. 우선 강의 화면 구성이 보기에 매우 좋았습니다. 다른 수업들과 달리 교수님이 직접 쓰시는 메모나 밑줄, 강조 표시등을 볼 수 있어 마치 면대면 교육을 받는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어려울 수 있는 부분도 쉽게 해석하여 주시고, 중요 내용은 여러번의 강조와 반복을 통해 확실히 각인할 수 있게 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덕분에 시험공부도 즐겁게 했으며, 중간고사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습니다. ★★★★
평생교육사 과정을 사이버강의로 수강해야겠다고 마음을 먹고 이곳저곳 많이 알아봤는데, 수강료가 아주 저렴한곳도 있었고, 1+1행사처럼 다른강의 수강권을 주는 곳도 있었지만,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의 차별화된 학습설계와 친근친절한 상담에 반해 믿음을 가지고 수강을 결정했습니다. 솔직히 원격강의 학습중 질문사항이나 학사문의를 할 때 망설여지기도 하는데, 답변이 빨리 등록되고 친절하셔서 거리낌없이 질문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로서 자격증강의를 수강하지만, 사회생활을 하면서도 휴넷 계속 이용하고 싶어요^^ ★★★★★
평생교육사 공부를 자의로 시작했지만 원격교육은 처음인지라 호기심이 앞섰다. 8과목을 3개월 하고 반동안 공부하면서 느낀점은 원격 교육은 면대면 교육 이상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육아와 개인적인 일들로 공부시간은 주로 밤이었는데 과중한 과제를 하면서 정말 포기 해야겠다는 생각을 얼마나 많이 했는지. 인터넷에서 평생교육사 공부 포기한 사람의 수기도 찾아보면서 포기직전까지 갔었다. 그때 처음 만나게된 동기중에 대부분이 나보다 나이가 많은 어르신들이었다. 어르신들께서 보여준 공부에 대한 열정이 나에게 얼마나 자극이 되었는지 모른다. 평생교육사는 그런분들이 되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지금까지 잘 버티고 있는 나에게 화이팅이다!!! ★★★★★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이라는 생소한 주제를 공부하는 것이 쉽지는 않았지만 새로운 지식을 습득한다는 것은 늘 기쁨이었습니다. 강의를 개설하신 분들과 교수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릴 뿐입니다. ★★★★★
휴넷은 항상 제가 어느 한 곳에 만족하여 머무르지 않게 저에게 자극을 주는 아주 좋은 친구이자 멘토이자 조력자입니다. 항상 바쁘게 사회생활을 하면서도 배움의 끈을 놓치지 않게 관심을 가져주고 알려주려고 하는 휴넷의 정성에 매번 감사하고 감동하며 살고 있습니다. 저의 배움의 끈이 죽기 전까지 이어지길 바라고, 제가 알게 된 것을 다른 사람과 나눌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준비했던 평생교육사 과정도 휴넷이 옆에 있어줘서 가능했습니다. 저에게 다양한 삶을 살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준 휴넷에게 정말 감사합니다.^^ ★★★★★
직장인의 바쁜 일상 속에서도 미래를 위해 시간과 용기를 내어 본 과목을 수강하였습니다. 어느새 세달이 훌쩍 지나고 기말 고사까지 치뤘네요. 좋은 결과가 있길 바라며, 평생 교육의 시대, 더 나은 사람으로 발전하는 길을 쭉 휴넷과 함께할 걸을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감사합니다. ★★★★★
직장인이라 쉽사리 자격증 취득을 생각하기 어려웠습니다.
특히나 오프라인으로 할 수 없기 때문에 온라인을 선택했고 많은 사이트 중에 휴넷을 선택한 것은
공식적으로 인정된 사이트이기 때문입니다. 짧지 않은 시간이었지만 학습하면서 학습해야하는 이유를 깨닫게
해주었고 학습과정을 문자와 이메일로 매번알려주어서 높은 출석률도 나올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이 있어서 다른 자격증도 도전할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
★★★
평생교육사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마음을 먹고 여러기관을 찾아 보고 비교해 보았지만
모든 과목을 한곳에서 수강 할 수 있다는 장점에 휴넷기관을 선택 하였습니다.
과목별 강의도 잘 되어 있었으며 공부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아직 모든 과목을 수료하진 못했지만 남은 과목도 파이팅 하렵니다~~~
★★★★★
가장 빠른 시간내에 평생교육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은 욕심에 사전 정보 없이 시작하였으나, 육아, 직장, 학교, 학점은행 모두 스트레스를 가져다 주었다. 하지만 3주차 정도 지나면서 적응을 하기 시작하였다. 휴일 심야시간을 통하여 수업을 듣고 교안을 통해서 학습하였다.
매주 새로운 강의가 오픈되는 스트레스가 있었지만 상대적으로 온라인을 통하여 과제, 보고서, 시험이 있어 부담이 덜 되었다. 오프라인 시험이 있는 것보다 훨씬 강도가 덜 했다.
평생교육사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시는 분은 적극적으로 추천을 드립니다.
★★★★★
정년을 1년여 앞둔 시점에 인생2막을 설계하면서, 앞으로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가를 고민하게 되었고,
지금까지의 살아온 전공이 아닌 또다른 뭔가로 남은 생애 동안 사회에 봉사할 기회를 찾게 되었다.
평생교육사 과정은 조금은 낯설고 생소하지만, 그래도 내 체력에 맞는,
그리고 과거부터 한번쯤 해보고 싶었던 일 중의 하나이기에 이 과정을 선택하게 되었다.
강의 초기에는 내 자신이 해 낼 거라는 자신감도 부족했으나 차츰 진도를 나가면서 역시 이 과정을 선택하길 잘 했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이번 교육과정의 이수로 남은 내 삶이 좀더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변화해 가길 희망하며,
교육과정을 위해 애쓰신 분들과 훌륭하고 열성적인 강의를 해 주신 교수님께 깊이 감사드린다.
★★★★★
평생교육학원을 운영하면서 평생교육사를 취득하기 위해 본 강의를 들었습니다
처음엔 자격증이 목표였으나 과정을 들으면서 실제 운영에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지식은 물론이고 실무에도 도움이 되고 자격증까지 취득하게 되니 일타3피 하는 기쁨이 있습니다
★★★★★
교수님이 세부사항까지 일일이 설명을 이해하기쉽게 해주셔서 재미있는 과목으로 선정되어 알차게
공부에 임할수가 있었습니다.
강의를 2회 나누어서 해주시는것도 좋지만 집중면에서는 연속적으로 해주시는것이 능률적으로 여겨집니다.
★★★★★
교수님께서 알기 쉽게 설명해주시고 열성을 다해 강의를 해주셔서 저 또한 열심히 할 수 있었습니다. 한학기 동안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항상 열심히 최선을 다하시는 교수님의 모습이 좋습니다. 한학기동안 감사했습니다. ★★★★★
매우 유익한 과목입니다. 평생교육사 자격증 때문에 선택한 과목이긴 하지만 저에게도 아주 유용한 과목이었습니다. ★★★★★
바쁜 생활속에 짬짬이 시간내어 수업을 하다 보니 벌써 마무리 할 때가 되었다.
무엇을 하든 하지 않든 시간은 흐르게 되어있다.
미래를 위해서 무엇을 하고 무엇이 될 수 있는 시간을 함께해준 휴넷에 감사한다.
★★★★★
시험을 치고 나니 후회가 조금 된다. 더 열심히 할걸하는 생각이 든다. 프로그램 개발에 대해 많은 것을 알고 직접 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개발해 보았다. 나중에 평생교육사로 일하게 되면 꼭 실행해 보고 싶다. ★★★★★
하면할수록 제미있고 처음엔 너무 어렵고 생소 했지만 많이 배우고 자신감도 쑥쑥자란것 같아요 감사 합니다 ★★★★★
한학기동안 수업해주셔서 수고많으셨고 이 강의 덕분에 평생교육사의 자질을 가질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것 같아 감사합니다. 자칫하면 이해하기 어려울수도 있는 과목을 쉽게 가르쳐주셔서 감사합니다~! ★★★★★
사회복지와 복수로 평생교육사 도 함께 수강하였는데 필수과목인것을 추후에 인지하여 예정기간에 실습진행을 못하였다. 평생교육을 공부하는 사람이 이런부분을 놓쳤다는게 좀 어이 없긴하지만 늦게 들어서 다른과목과 달리 한과목만 집중해서 수강할수 있어서 오히려 여유가 생겨서인지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된것같다. ★★★★★
사회복지와 복수로 평생교육사 도 함께 수강하였는데 필수과목인것을 추후에 인지하여 예정기간에 실습진행을 못하였다. 평생교육을 공부하는 사람이 이런부분을 놓쳤다는게 좀 어이 없긴하지만 늦게 들어서 다른과목과 달리 한과목만 집중해서 수강할수 있어서 오히려 여유가 생겨서인지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된것같다. ★★★★★
사회복지와 복수로 평생교육사 도 함께 수강하였는데 필수과목인것을 추후에 인지하여 예정기간에 실습진행을 못하였다. 평생교육을 공부하는 사람이 이런부분을 놓쳤다는게 좀 어이 없긴하지만 늦게 들어서 다른과목과 달리 한과목만 집중해서 수강할수 있어서 오히려 여유가 생겨서인지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된것같다. ★★★★★
사회복지와 복수로 평생교육사 도 함께 수강하였는데 필수과목인것을 추후에 인지하여 예정기간에 실습진행을 못하였다. 평생교육을 공부하는 사람이 이런부분을 놓쳤다는게 좀 어이 없긴하지만 늦게 들어서 다른과목과 달리 한과목만 집중해서 수강할수 있어서 오히려 여유가 생겨서인지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된것같다. ★★★★★
시험문제나 교재에 오타가 있는 것은 과정의 수준을 저하 시키는 요인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내용 부분은 그렇다 하더라도 오타는 발생하지 않아야 겠네요~!
★★★★★
평생교육사 과정을 무사히 마칠수 있도록 독려문자와 멜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학기도 잘 부탁드립니다
★★★★
프로그램개발론을 통해 어떻게 개발이 되어가는지 또한 평가가 이뤄져서 다시 개발을 하게 되는지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개발이 단기간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닌 장기간의 노고와 수요자의 요구와 필요가 잘 융합이 되어야한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습니다. 필요한 사람이 없으면 프로그램도 사라지는 법, 변화되는 시대에 발맞춰서 변화되는 프로그램이 계속 개발되어가야한다고 알게되었습니다. ★★★★★
타 대학에서 평생교육사과목을 이수하다가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과 실습과목을 남기고
너무 과정자체가 따분해서 다른 자격증과정만 다 이수하고 졸업을 하는바람에
늘 마무리하지 못한것에 대한 미련이 있었습니다.

휴넷 이전에 다른 사이버대학 단과과정을 들었는데 학습에 대한 피드백이나
시험정보를 적절하게 제공받지 못해 결국 시험을 못치르고 아까운 시간과 돈만
낭비한채 한학기를 마무리했습니다.

다시 그 학교에서 이수하라는 연락이 왔지만
수업정보는 전혀 제공하지도 않은채
등록만을 목적으로 전화가 오는데 너무 화가 났습니다.

다른 학습기관을 찾던중 우연히 휴넷을 알게 되었고
다양한 학습과정이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네요.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을 잘 마치고, 이제 실습만 하면되는데
평생교육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난 이후에도
여러 과정에 도전해 보고싶은 마음이 드네요.
★★★★
평생교육사를 공부하면서 새로운 방식과 새로운 생각을 하게 되었으며 평생학습이라는 의미를 잘 알게 되었으며 평생교육사 공부는 전문인으로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인데 저처림 바쁜 직장인이 사이버로 교육을 받게 된것에 휴넷에 등록한 것을 뿌듯하게 생각하고 휴넷관계자들의 관심과 관리, 교수님의 강의, 강의 내용, 강의 자료등 모든 것이 만족스러웠습니다. ★★★★★
평생교육학에서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은 꽃이자 피날레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어렵고 필수적인 학문이기에 너무나 걱정도 많았고 어려움 부분 또한 많았습니다. 하지만 차곡차곡 쌓인것이 많은 것을 알게 되었고 더불어서 전체적인 흐름 또한 알게 되어서 정말 보람된 한 한기가 된 것 같습니다.
너무나 감사합니다.
★★★★★
정보를 제공받고, 전문적인 상담과 적극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어서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면서 어려움이 많았지만 극복하고 자신감도 생기게 되었고  제2인생을 꿈꾸는 전환점에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평생교육사 자격 취득 후 업무를 수행하는데 가장 실질적이고 도움이 되는 과목이라 생각됩니다.
강추 합니다.
★★★★★
강의 형태나 학사일정 절차를 하나도 놓침없이 적절한 안내가 되어 있었던 점이 매우 좋았습니다.
또한 궁금한 점이 생겼을 때 전화를 드리면 하나하나 친절한 안내를 해주어서 참 좋았습니다.
★★★★★
학교 교육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이 평생 교육이라고 생각된다. 하지만 아직도 우리 사회는 기득권의 반발과 이해 부족으로 큰 변화가 없다. 앞으로 평생교육사들이 더욱  힘을 합쳐 적극적인 홍보와 제도 개선을 통해 학교교육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확고한 평생교육체제를 구축하는데 앞장서야겠다. ★★★★★
구성이 잘 이뤄져 있었고 그 결과 공부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다.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합니다 ★★★★★
평생교육사로서 알아야 할 지식과 도전을 배웠습니다. 먼저 저 자신의 자질부터 키워야겠다는 생각과 함께 평생교육사로서 업무들에 대해 많은 책임감도 느낍니다. 비록 인터넷 강의 였지만 앞으로 반복 수강하고 싶고 나 자신을 견고히 할 일들을 찾아 배워가며 일해야겠습니다. 도움주심에 감사합니다. ★★★★★
직장생활과 병행하며 늦은나이에 자격증에 도전하느라 힘들지만 여기까지 오는데 최선을 다했습니다.
휴넷의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 덕분에 자격증도 꼭 딸 수 있길 희망합니다.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
직장 생활과 병행하며 학습하니 쉽지는 않았지만
유익한 내용으로 공부하는 시간이 즐거웠습니다.
★★★★★
즐거운 수업이였습니다. 강의를 놓칠 일 없이 안내문자가 와서 너무 좋았고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평생학습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있어 도움을 받았습니다. 평생학습을 하는데 있어 새로운 프로그램의 개발은 무엇보다 필요한 일일지언데 프로그램개발이 부담감을 덜어내고  어떻게 하면 질 좋은 프로그램으로 학습자들이 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을지에 대해 많은 교훈을 얻는 학습의 시간이었습니다. ★★★★★
평생교육사라는 유망자격증을 접하게되어 시작하게 되었고 자기계발을 할수 있고 성인이 되어서 이렇게 공부할 기회를 가지게 된것에 대해서 너무 뿌듯하다. ★★★★★
잠깐 멈췄던 공부와의 인연을 다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열정을 다시 한번 피워볼 수 있는 의지를 주어서 고맙습니다.
★★★★
평생교육사를 공부하면서 그 중 어려운 과목이었습니다.
수업은 끝이 났지만 좀 더 많은 학습과 경험이 필요한 과목인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평생교육방법론과 평생교육경영론에서 다룬 내용들을 좀 더 상세하게 학습하는 과정이었다. 현장에서 학습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수행, 평가하는데 있어서 큰 도움을 받았다. 학습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배려해주신 교수님과 휴넷 임직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
수강을 하는 동안는 정신적, 신체적으로 은근히 스트레스를 받았지만, 강의를 대부분 마치고 시험, 과제과 보고서를 하면서 더 깊이있게 알 수 있는 시간이어서 뿌듯하고 성취감을 느꼈다.
없는 곳에서 조용히 메일과 문자로 격려을 해 주신 한희정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1학기동안 학습자가 안보이는 곳에서 열심히 강의를 해 주신 모든 교수님께 고개숙여 감사합니다.
(꾸벅~)
2학기도 잘 부탁드려요.^^
★★★★
늦은 공부를 하면서 여러가지 부분들을 알게 되어서 너무 감사 드립니다. 공부한다는 것이 이리 어려운 것이었다면 어렸을때 했더라면 참 좋았을텐데...멍하니 수업을 들었던 어린시절을 떠올리며 휴넷에서의 강의는 그래도 듣게 되고 보게 되게 흥미롭게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육아를 하지 않고 공부만 하면서 대학캠퍼스를 여유롭게 공부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
평생교육 프로그램개발론 강의를 듣고 나니 평생교육센터에서 새로운 프로그램을 기획해 진행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
평생교육 강좌를 신청해서 가정생활, 꾸준히 해 오고 있는 활동들과 함께 공부를 하는 것이 쉽지 않았다. 꽉 짜여진 학습일정이 다소 숨이 막히고, 스트레스로 작용하기도 했지만, 한 학기가 끝나면서 뿌듯한 마음이 더 크다. 이 강좌는 누구나 평생에 꼭 한 번은 들어야 하는 인생필수 강좌가 되어야만 하겠다.  기존에 하고 있는 일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 ★★★★★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은 정말 생소한 부분이 많아서 이해하기도 힘들고 어려웠는데 많이 도와주신 덕분에 잘 마무리 할 수 있었던 것 같고, 시간이 부족한 가운데에서도 최선을 다해 강의를 듣고 과제, 보고서, 중간고사까지 완료된 상황이고, 기말고사만 남았는데 마무리 잘 될수 있도록 많이 도와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동안 고생하신 교수님,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80점이상으로 꼭 패스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에 관하여 많은것을 배울수 있는 알차고 유익한 시간이었던것 같습니다.
학습하기 쉽고 교안도 잘 되어있고 시스템도 안정적이어서 너무 좋았어요~~
★★★★★
평생교육진흥원 홈피에 우수교육기관을 확인 하고 수강하게 된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론 수업은
사이버평생교육원에 대한 좋은 인상을 받게 되었다 학습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는 만족스럽고
수업의 질도 높았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학습을 한 번 진행한 후에는 2배속으로 강의를 들을 수 없다는 점이다.
한 학기동안 알차게 강의해주신 교수님과 운영에 많은 배려와 신경을 써주신 휴넷에 감사드린다.
★★★★
여러가지 학습을 병행하고 있는 나에게는 시간적인 여유가 많지 않았다. 그때 생각이 든게 학점은행제이고 학습을 다양하게 병행하는 나에게는 도움이 된것 같다. 학습의 여유가 조금 생겼고 내가 계획한 1년의 계획에 한발 다가갈수 있엇던 것 같아 조금은 나를 칭찬하고 싶다. ★★★★★
여러가지 학습을 병행하고 있는 나에게는 시간적인 여유가 많지 않았다. 그때 생각이 든게 학점은행제이고 학습을 다양하게 병행하는 나에게는 도움이 된것 같다. 학습의 여유가 조금 생겼고 내가 계획한 1년의 계획에 한발 다가갈수 있엇던 것 같아 조금은 나를 칭찬하고 싶다. ★★★★★
휴넷을 통해 평생교육사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정말 괜찮은 교육원입니다. 홈페이지도 한 눈에 알아보시 쉽게 만들어져 있고, 교육의 내용도 알차며, 시험문제도 여러 유형이 있네요. 현재는 평생교육사가 목표지만 이 목표를 이루고나면 사회복지사 공부도 해보려 하는데 그때도 정말 기대됩니다. 앞으로 남은 3과목 열심히 해서 좋은 성적 받고, 실습까지 잘 마무리 했으면 좋겠네요^^ ★★★★★
평생교육사 과정의 과목중에서 나의 대학전공과 제일 관련이 깊은 과목이라서 다른 어떤 과목보다 열심히 수업에 임했다. 그래서 많은 것을 배우고 익히게 되었다. 만약에 평생교육사와 관련된 일을 하게된다면 제대로 열심히 할 수 있는 기본이 되겠다. 휴넷과 담당 교수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이라는 강좌명이 낯설었었는데 수업을 들으면서 쉽고 재미있게 학습하였습니다. ★★★★
프로그램 개발에 관한 이론과 실제를 배울 수 있는 기회였다. 많은 이론들을 배울 수 있었고, 강의자가 꼼꼼히 설명을 잘 해주셔서 지루하지 않게 공부할 수 있었다. ★★★★★
조금은 어렵고 평소 접해보지 못한 과목이여서 난해한 부분도 있었지만 평생교육사가 무엇을 하는지~~
조금은 더 알게 된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수업 잘 들었습니다~ 평생교육사 자격증을 위해 꼭 필요한 수업이지만 재미있게 잘 수강한 것 같습니다. ★★★★★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을 수강하고 나서 이때 까지 막연하게 생각하고 있었던 프로그램개발에 대하여 교수님의 자세하고 차분한 강의를 통하여 재미있고 알차게 수업을 머두 듣고 시험에 임하였습니다. 좋은 결과 있기를 희망합니다. ★★★★★
늦은 나이에 시작한 학습이기에 다소 힘들었지만 설레이면서도 재미있게 수업에 임했습니다. 마무리 또한 잘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감사합니다. ★★★★★
벚꽃 나드으리~와 함게 시작한 1학기 평생교육사 과정. 이번학기 끝까지 잘 마무으리~ 다음 학기도 반드시 휴넷에서 수강 하으리~ 기다려진다 2학기 낙엽 떨어지는 가으리~* ★★★★★
프로그램개발론은 좀 길게 제작 되어 공부가 힘들었지만 평생교육시 가장 팰요한 것으로 프로그램 작성시 나의 생가가의 기준점이 되어 흔드리지 않는 원칙이 된것 같습니다. 감사 합니다. ★★★★★
평생교육사의 꿈을 꾸기 시작하면서 가장 듣고 싶었던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론을 이번 학기에 수강하게 되어 너무 기뻤고 한 학기 동안 조금 힘들고 어려울 때도 있었지만 과정을 잘 따라와서 마친 나 자신이 자랑스럽기도 하다. 교수님 감사드립니다. ★★★★★
자신의 평생교육개발과 삶의 목표, 목표를 설정하기에 도움을 주는 과목이었고, 자신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켜줄 수 있는 과목이라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행복했다. ★★★★★
이번 평생학습 과정을 통해서 많은 분야에서 폭넓게 공부하게 되어서 좋았고 제가 평생교육원에서 다음학기부터 강위하게 되었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
업무에 필요하기도 하고, 개인적으로 직무적으로 궁금한 내용이 많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평생교육사2급을 취득하기 위해 수업을 꼬박꼬박듣고 과제 및 시험을 치루면서
생각했던 것보다 교육과정을 이수하는 것이 힘들었지만 강의를 듣고 정보를 얻고 알게된 내용을 되뇌이면서
평생프로그램개발에 관한 관점과 인식을 변화하게 된 계기가 되어 좋습니다.
열심히 학습하였지만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을지 걱정되지만 남은 수강 더 노력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사회복지사를 준비하다가 지인에게 휴넷을 소개받았습니다. 제가 배우고있던 평생교육원과 비교해볼때 과목당 수강료는 비슷하였고, 차이점이 있다면 휴넷은 보고서가 하나 더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사실 직장을 다니며 공부하는 저로서는 타 평생교육원보다 해야 할 것이 더 있다는 게 좀 마음에 걸렸지만, 휴넷을 이용하다보니 그런 우려가 싹 사라졌습니다.
우선 과정의 이해도가 훨씬 더 좋았습니다. 또한 돌발퀴즈나 과제의 난이도가 어렵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홈페이지나 나의 강의실에서 나의 학습진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점도 좋았습니다.
아직 2학기의 3과목이 남은 상황이지만, 타인에게 언제든 추천하고 싶고 저 또한 마지막까지 열심히 해서 좋은 평생교육사로 일하고 싶습니다.
★★★★★
이번 학기 수업 중 개인적으로 가장 어려웠건 과목이였습니다. 그러나 박치동 교수님의 밑줄쫙~수업은 중요포인트를 놓치지 않고 온라인 강의임에도 불구하고 혼자가 아닌 교수님과 함께 공부하고 있음을 느끼는 강의였습니다. 중요한 내용을 주의집중하여 학습할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박치동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
본 과정을 학습함을써 알지못했던 학습자별 프로그램개발의 방법 및 역할을 알게 되어 평생교육사로 가는 과정에서 보다 능력을 갖출 수 있게 되어 뿌듯했습니다. ★★★★★
지속적이고 꾸준한 학습을 유지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고, 운영 방식 역시 그에 맞게 갖춰져 있어서 실제 목표로 한 학습 효과를 달성하는 데에 적합했다. ★★★★★
평생교육 과정을 통해서 더 많은 학문적인 지식과 사회적인 배경을 이해하게 되어서 저에게 너무나도 유익하고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 평생교육의 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로 삼겠습니다. ★★★★★
자격증 취득을 목적으로 수강하였는데, 시험뿐만 아니라 과제, 토론도 참여해야 해서 수강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았다. 하지만, 부담이 되는 것들로 인해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진거 같아 그 점에 감사드린다. 그리고 늘 문의사항에 친절히 답변해 준 담당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
처음에는 어려움이 있었지만 공부를 마치게 되어 매우 좋습니다. 여러가지 부분에 대하여 배우고 전문가로서 평생교육에 더욱 힘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앞으로 평생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들이었다. 평생교육사로서의 역할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수업을 무사히 마치게 되서 뿌듯하다. ★★★★★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을 학습하면서 박치동교수님의 자세한 강의를 듣고, 평생교육프로그램 구성 절차와 중요성을 인식하게 되었으며, 향후 프로그램 개발 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체계적인 수업방식과 설명으로 자칫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이론을 쉽게 이해 할 수 있었습니다. 평생교육사가 실무능력 중 가장 중요한 요인 중의 하나인 프로그램개발능력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
콘텐츠 프로그램 개발의 A부터 Z까지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프로그램 개발의 기초부터 개발 모형, 마케팅 등 아주 유익한 교육이었습니다. 강추강추 합니다 ★★★★★
이용가능기기 및 최소기술사양 고시
PC 하드웨어 환경
CPU 인텔® 코어 2 듀오 2.4 GHz 또는 AMD Athlon™ 64 X2 5600+ 2.8 GHz
메모리 2GB RAM 이상
통신장비 광대역 인터넷 연결
멀티미디어 장치 사운드카드, 스피커, 마이크, 헤드셋
모바일 이용환경
상세정보
iOS 아이폰, 아이패드 (iOS 6.1 이상)
Android 갤럭시 S3기준으로 최적화되어 있음 (안드로이드 4.1 이상)
PC 소프트웨어 환경
운영체제(OS) XP / Window Vista 이상
WIndow 7 / Window 8 권장
(최신 서비스팩 필요)
기본 S/W Internet Explorer 9.0 이상
Windows Media Player 11 이상
Adobe Flash Player
시청환경
점검 도구
자이닉스 다운로드
화면해상도 1024 * 7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