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icon 즐겨찾기 추가
간편상담신청
- -

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교육부 공식 인정

외국어로서의한국어이해교육론

강의맛보기
정가
300,000 원
판매가
5 5 comma 0 0 0 원
학습기간
2018.07.04 ~ 2018.10.16 (15 주)
수강신청 기간
2018.06.06 ~ 2018.07.03 (입금완료 기준)
학점
3학점
학습시간
45시간

※ 수료 시 학점인정 전공/자격중

학사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
전문학사
-
자격증
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육론
  • 강의소개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소개

학습목표
1. 성공적인 의사소통을 위해 학습자가 한국어교육에서 듣기와 읽기의 개념(듣기·읽기란 무엇인가)을 정확하게 말할 수 있다.
2. 바르게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이해하는 기술 및 교수방법론을 적용할 수 있다.
3. 학습자는 주어진 상황에서 주어진 자료를 분석하고 활용하여 이해 교육 방안을 마련할 수 있다.
4. 듣기 내용을 구성하고 듣기 전략의 개념을 설명할 수 있다.
5. 듣기 평가의 기준과 유형을 분류할 수 있다.
6. 주제별 읽기 학습 전략을 말할 수 있다.
7. 읽기 평가의 기준과 유형을 분류할 수 있다.
수강대상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 학사학위 희망자
학습방법
● 강의 : 온라인 30차시로 구성 중간고사(8주차)와 기말고사(15주차)도 차시에 포함하여 진행
● 학습 점검 문제 : 차시 별 점검 문제를 출제하여 학습자 복습 효과 증대
● 모바일 학습 :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여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학습 할 수 있는 환경 제공(단, 참여도 및 정기평가는 PC에서 응시해야 함)
● 토론 : 학기 중 한 번의 토론 주제를 출제하여 자유롭게 학습자의 의사를 밝히고 다른 학습자와의 의견을 공유하여 학습의 이해도를 높임
● 돌발퀴즈 : 학기 중 2회 돌발 퀴즈를 출제 하여 학기 중간 학습 상태를 점검 할 수 있는 장치 마련
● 과제 : 해당 학기에 과제물을 1회 제출하도록 하고, 모사도 시스템을 통해 모사율을 채점하고 이를 반영함으로써 인터넷 자료 및 유료사이트에서 구매한 과제물에 대해 점수를 부여 하지 않음으로 학습자가 스스로 해당 과목에 대해 연구 해 볼 수 있도록 유도
● 정기평가 : 다양한 문제 유형을 보유하고 출제함으로써 자칫 주관적 일 수 있는 학습자 평가를 객관적이고 변별력 있게 평가받을 수 있도록 함
수료기준 수료점수를 충족하시더라도, 수료필수사항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미수료 처리 됩니다.
구분 진도율 중간고사 기말고사 돌발퀴즈 과제 토론 보고서 총점
평가비중 15% 25% 25% 6% 20% 5% 4% 100점
수료기준 80% 필수 중간고사, 기말고사 모두 미응시 시 미수료 60점 이상
교수소개
교수명
조민정 
학력
학사 1988.3.~1992.2. 서울교육대학교 국어교육 초등국어교육
석사 1992.3.~1994.2. 연세대학교 대학원 국어학 통사론(문법론)
박사 1994.3.~2001.2. 연세대학교 대학원 국어학 통사론(문법론) 
약력
2001년 ~ 현재 연세대학교 학부 강사
2009년 ~ 현재 연세대학교 대학원 강사 
문의
수강신청 문의- (주)휴넷 고객행복센터 1600-0499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 계획서

촬영교수 : 조민정
운영교수 : -
기준학기 : 2018년도 2학기 과정
평가기간
과제 중간고사 기말고사 성적 이의 신청
2018.09.05 ~ 2018.10.09 2018.08.22 ~ 2018.08.25
2018.10.10 ~ 2018.10.13
2018.10.22 ~ 2018.10.23
보고서 토론 돌발퀴즈
2018.09.05 ~ 2018.10.09 2018.07.25 ~ 2018.08.21 강의수강 중
돌발응시 2회
오리엔테이션 1차교안피드백 1차참관토론 2차교안피드백 2차참관토론
모의수업1 모의수업2 모의수업3 모의수업4 최종평가회
성적분포
90점 이상 80점 이상 ~ 90점 미만 70점 이상~ 80점 미만 60점 이상~ 70점 미만 60점 미만
20% 40% 20% 15% 5%
교재
주교재 부교재
한국어이해교육론
한국어이해교육론
강현화 외(2013)
한국어교수법의 실제
한국어교수법의 실제
곽지영 외(2007)
유의사항
* 2018년 2학기, 10월 학점인정신청
강의계획서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18.07.04~2018.07.17 1) 강의제목 : 교과목 소개 및 연구 대상 개괄
2) 강의주제 :
-언어적 의사소통에서 이해 활동의 정의·중요성, 이해활동을 위한 교수법
43 ● 교․강사 주요이력 제공 ● 학습 오리엔테이션 제공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18.07.04~2018.07.17 1) 강의제목 : 듣기 활동의 개괄
2) 강의주제 :
-언어적 의사소통에서 듣기 활동, 듣기활동(Understanding Activity)의 목표 및 듣기 교육 방안
52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8.07.11~2018.07.24 1) 강의제목 : 읽기 활동의 개괄
2) 강의주제 :
-언어적 의사소통에서 읽기 활동, 읽기 활동의 목적과 필요성, 읽기 교육의 목표
44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8.07.11~2018.07.24 1) 강의제목 : 선행 연구로 본 이해교육
2) 강의주제 :
-언어 교육 이론과 듣기 교육, 언어 교육 이론과 읽기 교육, 듣기 교육 전반에 대한 연구, 읽기 교육 전반에 대한 연구
49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8.07.18~2018.07.31 1) 강의제목 :듣기 교육에 대한 선행연구(1)
2) 강의주제 :
-교수 자료 및 교재 연구, 담화 연구, 전략 연구, 다른 언어 기능과의 연계 연구, 듣기 교수 방법론
50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8.07.18~2018.07.31 1) 강의제목 : 듣기에 대한 선행연구2
2) 강의주제 :
-듣기 이해와 속도, 듣기와 과제 활동, 듣기의 단계와 평가, 학문 목적 듣기 연구
60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8.07.25~2018.08.07 1) 강의제목 : 듣기 교육의 원리
2) 강의주제 :
-듣기 지도의 개념, 듣기 지도의 변화, 듣기 지도의 원리
51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제출기간 : 4~7주차(4주간)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출제범위 : 1~7주차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4 2018.07.25~2018.08.07 1) 강의제목 :듣기 자료의 내용 구성 원리
2) 강의주제 :
-음소 인식 과정과 지도, 구어적 특성에 따른 듣기 자료 구성 원리
44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18.08.01~2018.08.14 1) 강의제목 : 듣기 내용 구성의 원리 및 듣기 전략(1)
2) 강의주제 :
-듣기 내용의 구성 원리, 듣기 전략의 개념, 듣기 전략의 선택
48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18.08.01~2018.08.14 1) 강의제목 : 듣기 전략 및 효과
2) 강의주제 :
-듣기 목적에 따른 전략, 듣기 전략의 효과
50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8.08~2018.08.21 1) 강의제목 : 듣기 활동의 실제(1)
2) 강의주제 :
-듣기 활동 유형, 듣기 전 활동 유형
43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8.08~2018.08.21 1) 강의제목 : 듣기 활동의 실제(2)
2) 강의주제 :
-듣기 중 활동 유형, 듣기 후 활동 유형
46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8.15~2018.08.28 1) 강의제목 : 듣기 평가의 실제(1)
2) 강의주제 :
- 듣기 평가 기준, 듣기 평가 유형(1)
35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8.15~2018.08.28 1) 강의제목 : 듣기 평가의 실제(2)
2) 강의주제 :
-듣기 평가 유형(2), 듣기 평가 유형(3)
41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응시기간 : 7주차(7일 중 1회 응시)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출제범위 : 1~6주차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8 2018.08.22~2018.08.28 <중간고사> 채점 후 성적공개 0
9 2018.08.29~2018.09.11 1) 강의제목 : 읽기 교육의 이해
2) 강의주제 :
-읽기 교육론 개괄, 읽기의 정의와 특성 그리고 교육 목표
49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18.08.29~2018.09.11 1) 강의제목 : 읽기에 대한 선행연구 개괄
2) 강의주제 :
-숙달도와 읽기 교육 목표, 읽기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43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9.05~2018.09.18 1) 강의제목 : 읽기 교육의 선행연구(1)
2) 강의주제 :
-읽기 교수 방안, 읽기 교육에 대한 선행 연구
44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보고서> - 제출기간 : 10~14주차 (5주간) -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 출제범위 : 1) 과제:1-14주차 (듣기 활동, 읽기활동, 듣기 교육, 듣기 전략, 듣기 활동, 듣기평가, 읽기교육, 읽기교육의 연구, 읽기전략, 읽기 교수방안, 읽기 활동) 2) 보고서:9-14주차 - 문항출제 : 1) 과제:5문항 중 1문항 랜덤 2) 보고서:2문항 중 1문항 랜덤
10 2018.09.05~2018.09.18 1) 강의제목 :읽기 교육의 선행연구(2)
2) 강의주제 :
-읽기 교육에 대한 선행 연구, 한국어 교육에서 읽기 교수 방안 연구
45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18.09.12~2018.09.25 1) 강의제목 :주제별 읽기에 대한 선행연구
2) 강의주제 :
-읽기 교재 개발에 대한 연구, 읽기 학습 전략, 읽기와 어휘&담화
52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18.09.12~2018.09.25 1) 강의제목 : 읽기 교육의 원리(1)
2) 강의주제 :
-읽기 이해에 미치는 요인, 텍스트 특성과 읽기 교육
42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9.19~2018.10.02 1) 강의제목 : 읽기 교육의 원리(2)
2) 강의주제 :
-읽기과제와 자료, 읽기 과정과 스키마 이론
49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9.19~2018.10.02 1) 강의제목 : 읽기 전략
2) 강의주제 :
-읽기 전략과 유형, 단계별 읽기와 전략: 읽기 전 단계
43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9.26~2018.10.09 1) 강의제목 : 읽기 전략 및 읽기 활동 유형(1)
2) 강의주제 :
-단계별 읽기와 전략: 읽기 중 단계, 단계별 읽기와 전략: 읽기 후 단계, 읽기 활동 유형
48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9.26~2018.10.09 1) 강의제목 : 읽기 전략 및 읽기 활동 유형(2)
2) 강의주제 :
-읽기 중 활동 유형, 읽기 후 활동 유형
43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18.10.03~2018.10.16 1) 강의제목 : 읽기 평가의 실제(1)
2) 강의주제 :
-읽기 평가 기준
-읽기 평가 유형(1)
37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응시기간 : 14주차(7일 중 1회 응시) 응시시간 : 10분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출제범위 : 9~13주차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문항유형 : 4지선다형
14 2018.10.03~2018.10.16 1) 강의제목 : 읽기 평가의 실제(2)
2) 강의주제 :
-읽기 평가 유형(2), 읽기 평가 유형(3)
55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18.10.10~2018.10.16 <기말고사> 0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수업방식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18-07-04 ~
2018-07-17
1) 강의제목 : 교과목 소개 및 연구 대상 개괄
2) 강의주제 :
-언어적 의사소통에서 이해 활동의 정의·중요성, 이해활동을 위한 교수법
43 원격 ● 교․강사 주요이력 제공 ● 학습 오리엔테이션 제공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18-07-04 ~
2018-07-17
1) 강의제목 : 듣기 활동의 개괄
2) 강의주제 :
-언어적 의사소통에서 듣기 활동, 듣기활동(Understanding Activity)의 목표 및 듣기 교육 방안
52 원격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8-07-11 ~
2018-07-24
1) 강의제목 : 읽기 활동의 개괄
2) 강의주제 :
-언어적 의사소통에서 읽기 활동, 읽기 활동의 목적과 필요성, 읽기 교육의 목표
44 원격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18-07-11 ~
2018-07-24
1) 강의제목 : 선행 연구로 본 이해교육
2) 강의주제 :
-언어 교육 이론과 듣기 교육, 언어 교육 이론과 읽기 교육, 듣기 교육 전반에 대한 연구, 읽기 교육 전반에 대한 연구
49 원격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8-07-18 ~
2018-07-31
1) 강의제목 :듣기 교육에 대한 선행연구(1)
2) 강의주제 :
-교수 자료 및 교재 연구, 담화 연구, 전략 연구, 다른 언어 기능과의 연계 연구, 듣기 교수 방법론
50 원격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18-07-18 ~
2018-07-31
1) 강의제목 : 듣기에 대한 선행연구2
2) 강의주제 :
-듣기 이해와 속도, 듣기와 과제 활동, 듣기의 단계와 평가, 학문 목적 듣기 연구
60 원격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18-07-25 ~
2018-08-07
1) 강의제목 : 듣기 교육의 원리
2) 강의주제 :
-듣기 지도의 개념, 듣기 지도의 변화, 듣기 지도의 원리
51 원격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제출기간 : 4~7주차(4주간)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출제범위 : 1~7주차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4 2018-07-25 ~
2018-08-07
1) 강의제목 :듣기 자료의 내용 구성 원리
2) 강의주제 :
-음소 인식 과정과 지도, 구어적 특성에 따른 듣기 자료 구성 원리
44 원격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18-08-01 ~
2018-08-14
1) 강의제목 : 듣기 내용 구성의 원리 및 듣기 전략(1)
2) 강의주제 :
-듣기 내용의 구성 원리, 듣기 전략의 개념, 듣기 전략의 선택
48 원격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18-08-01 ~
2018-08-14
1) 강의제목 : 듣기 전략 및 효과
2) 강의주제 :
-듣기 목적에 따른 전략, 듣기 전략의 효과
50 원격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8-08 ~
2018-08-21
1) 강의제목 : 듣기 활동의 실제(1)
2) 강의주제 :
-듣기 활동 유형, 듣기 전 활동 유형
43 원격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18-08-08 ~
2018-08-21
1) 강의제목 : 듣기 활동의 실제(2)
2) 강의주제 :
-듣기 중 활동 유형, 듣기 후 활동 유형
46 원격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8-15 ~
2018-08-28
1) 강의제목 : 듣기 평가의 실제(1)
2) 강의주제 :
- 듣기 평가 기준, 듣기 평가 유형(1)
35 원격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18-08-15 ~
2018-08-28
1) 강의제목 : 듣기 평가의 실제(2)
2) 강의주제 :
-듣기 평가 유형(2), 듣기 평가 유형(3)
41 원격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응시기간 : 7주차(7일 중 1회 응시)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출제범위 : 1~6주차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8 2018-08-22 ~
2018-08-28
0 원격
9 2018-08-29 ~
2018-09-11
1) 강의제목 : 읽기 교육의 이해
2) 강의주제 :
-읽기 교육론 개괄, 읽기의 정의와 특성 그리고 교육 목표
49 원격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18-08-29 ~
2018-09-11
1) 강의제목 : 읽기에 대한 선행연구 개괄
2) 강의주제 :
-숙달도와 읽기 교육 목표, 읽기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43 원격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18-09-05 ~
2018-09-18
1) 강의제목 : 읽기 교육의 선행연구(1)
2) 강의주제 :
-읽기 교수 방안, 읽기 교육에 대한 선행 연구
44 원격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보고서> - 제출기간 : 10~14주차 (5주간) -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 출제범위 : 1) 과제:1-14주차 (듣기 활동, 읽기활동, 듣기 교육, 듣기 전략, 듣기 활동, 듣기평가, 읽기교육, 읽기교육의 연구, 읽기전략, 읽기 교수방안, 읽기 활동) 2) 보고서:9-14주차 - 문항출제 : 1) 과제:5문항 중 1문항 랜덤 2) 보고서:2문항 중 1문항 랜덤
10 2018-09-05 ~
2018-09-18
1) 강의제목 :읽기 교육의 선행연구(2)
2) 강의주제 :
-읽기 교육에 대한 선행 연구, 한국어 교육에서 읽기 교수 방안 연구
45 원격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18-09-12 ~
2018-09-25
1) 강의제목 :주제별 읽기에 대한 선행연구
2) 강의주제 :
-읽기 교재 개발에 대한 연구, 읽기 학습 전략, 읽기와 어휘&담화
52 원격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18-09-12 ~
2018-09-25
1) 강의제목 : 읽기 교육의 원리(1)
2) 강의주제 :
-읽기 이해에 미치는 요인, 텍스트 특성과 읽기 교육
42 원격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9-19 ~
2018-10-02
1) 강의제목 : 읽기 교육의 원리(2)
2) 강의주제 :
-읽기과제와 자료, 읽기 과정과 스키마 이론
49 원격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18-09-19 ~
2018-10-02
1) 강의제목 : 읽기 전략
2) 강의주제 :
-읽기 전략과 유형, 단계별 읽기와 전략: 읽기 전 단계
43 원격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9-26 ~
2018-10-09
1) 강의제목 : 읽기 전략 및 읽기 활동 유형(1)
2) 강의주제 :
-단계별 읽기와 전략: 읽기 중 단계, 단계별 읽기와 전략: 읽기 후 단계, 읽기 활동 유형
48 원격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18-09-26 ~
2018-10-09
1) 강의제목 : 읽기 전략 및 읽기 활동 유형(2)
2) 강의주제 :
-읽기 중 활동 유형, 읽기 후 활동 유형
43 원격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18-10-03 ~
2018-10-16
1) 강의제목 : 읽기 평가의 실제(1)
2) 강의주제 :
-읽기 평가 기준
-읽기 평가 유형(1)
37 원격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응시기간 : 14주차(7일 중 1회 응시) 응시시간 : 10분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출제범위 : 9~13주차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문항유형 : 4지선다형
14 2018-10-03 ~
2018-10-16
1) 강의제목 : 읽기 평가의 실제(2)
2) 강의주제 :
-읽기 평가 유형(2), 읽기 평가 유형(3)
55 원격 ● 러닝가이드 제공 ● 동영상 교안 제공 ● 자료실에 강의노트 제공 ● 핵심정리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18-10-10 ~
2018-10-16
0 원격
  • 강의소개
  • 수강후기

수강후기

후기 별점
이용가능기기 및 최소기술사양 고시
PC 하드웨어 환경
CPU 인텔® 코어 2 듀오 2.4 GHz 또는 AMD Athlon™ 64 X2 5600+ 2.8 GHz
메모리 2GB RAM 이상
통신장비 광대역 인터넷 연결
멀티미디어 장치 사운드카드, 스피커, 마이크, 헤드셋
모바일 이용환경
상세정보
iOS 아이폰, 아이패드 (iOS 6.1 이상)
Android 갤럭시 S3기준으로 최적화되어 있음 (안드로이드 4.1 이상)
PC 소프트웨어 환경
운영체제(OS) XP / Window Vista 이상
WIndow 7 / Window 8 권장
(최신 서비스팩 필요)
기본 S/W Internet Explorer 9.0 이상
Windows Media Player 11 이상
Adobe Flash Player
시청환경
점검 도구
자이닉스 다운로드
화면해상도 1024 * 7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