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간편상담신청
- -

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aside_ie11

가족생활교육

모바일 민간자격증 발급가능
강의맛보기

※ 민간자격증 발급 가능 과목

이 과목을 수료하면
가족생활교육전문가 자격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민간자격증명 가족생활교육전문가
주무부처 여성가족부
자격증 등록번호 2017-001750
정가
150,000 원
판매가
6 9 comma 0 0 0 원
학습기간
2020.06.10 ~ 2020.09.22 (15 주)
수강신청 기간
2020.04.01 ~ 2020.06.09 (입금완료 기준)
학점
3학점
학습시간
45시간

※ 수료 시 학점인정 전공/자격중

학사
아동학 전공, 사회복지학전공
전문학사
아동.가족전공, 사회복지전공
자격증
핵심과목
  • 강의소개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소개

학습목표
1. 가족에 대한 개념과 그 역할과 기능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2. 가족생활교육이 가지는 의미를 분석하고 사회변화에 따라 어떤 가족의 문제가 발생하였는지 정의할 수 있다.
3. 가족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한 방편으로서 가족생활교육이 등장하게 된 배경 등에 대하여 진술할 수 있다.
4. 가족생활교육이 어떤 발달 과정을 거쳐 오늘에 이르게 되었으며, 발달 과정에서 어떤 쟁점과 과제를 안고 있는 지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5. 가족생활교육의 주요 영역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열거할 수 있다.
6. 가족생활교육사가 현장에서 실천해야 할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을 상황에 맞게 계획, 개발하는 과정과 원칙을 설명할 수 있다.
7. 프로그램을 실행과 평가의 방법을 학습함으로써 프로그램기획자로서의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
8. 우리나라의 가족생활교육의 현황을 파악하고 가족생활교육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조명하면서 가족생활교육사의 역할과 윤리적 가치에 대해 명명할 수 있다.
9. 가족생활교육의 사회복지적 개입 방안을 제시할 수 있다.
학습방법
-
수료기준 수료점수를 충족하시더라도, 수료필수사항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미수료 처리 됩니다.
교수소개
교수명
최광수 
학력
1992년 아세아연합신학대학 아세아학 학사
2002년 숭실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사회복지학 석사
2010년 백석대학교 기독교전문대학원 사회복지학 박사
 
약력
현) 총신대학교 조교수
현) 천안시 건강가징지원센터 위원
현) 청소년교육상담복지 대표
현) 초이스(Choi's) 가족복지상담센터 원장 
문의
수강신청 문의- (주)휴넷 고객행복센터 1600-0499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 계획서

촬영교수 : 최광수
운영교수 :
기준학기 : 2020년도 2학기 과정
평가기간
유의사항
* 2020년 2학기/10월 학점인정신청
강의계획서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20.06.10~2020.06.23 1) 강의제목: 가족의 개념과 일반적 특성
2) 강의주제: 가족의 개념과 일반적 특성
3) 강의목표
① 가족의 전통적, 현대적 개념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가족의 일반적 특성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가족의 전통적 개념, 현대적 개념 이해
② 가족의 일반적 특성
4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20.06.10~2020.06.23 1) 강의제목: 가족의 기능과 이론적 관점
2) 강의주제: 가족의 기능과 이론적 관점
3) 강의목표
① 가족의 전통적 측면과 체계론적 관점의 기능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가족에 대한 이론적 관점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가족의 전통적 측면, 체계론적 관점의 기능
② 가족에 대한 이론적 관점
3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20.06.17~2020.06.30 1) 강의제목: 가족생활교육의 개념과 목적
2) 강의주제: 가족생활교육의 개념과 목적
3) 강의목표
① 가족생활교육의 개념이 무엇인지 설명할 수 있다.
② 가족생활교육의 목적이 무엇인지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가족생활교육의 개념
② 가족생활교육의 목적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20.06.17~2020.06.30 1) 강의제목: 가족생활교육의 발달 및 장애요인
2) 강의주제: 가족생활교육의 발달 및 장애요인
3) 강의목표
① 가족생활교육의 발달과 역사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가족생활교육의 장애요인의 핵심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가족생활교육의 발달과 역사
② 가족생활교육의 장애요인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20.06.24~2020.07.07 1) 강의제목: 사회와 가족 환경변화에 따른 가족생활교육의 필요성
2) 강의주제: 사회와 가족 환경변화에 따른 가족생활교육의 필요성
3) 강의목표
① 사회의 변화에 따른 필요성에 대하여 핵심내용으로 설명할 수 있다.
② 가족환경 변화에 따른 필요성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사회의 변화에 따른 필요성
② 가족환경 변화에 따른 필요성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20.06.24~2020.07.07 1) 강의제목: 가족구조와 기능 변화에 따른 가족생활교육의 필요성
2) 강의주제: 가족구조와 기능 변화에 따른 가족생활교육의 필요성
3) 강의목표
① 사회의 변화에 따른 필요성에 대하여 핵심내용으로 설명할 수 있다.
② 가족환경의 변화에 따른 필요성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가족 구조의 변화에 따른 가족생활교육의 필요성
② 가족기능의 변화에 따른 가족생활교육의 필요성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20.07.01~2020.07.14 1) 강의제목: 가족생활교육과 가족생활주기 이해
2) 강의주제: 가족생활교육과 가족생활주기 이해
3) 강의목표
① 가족생활주기 이해와 단계과업에 따른 가족생활교육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변화하는 가족생활주기에 따른 가족생활교육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가족생활주기 이해와 단계과업에 따른 가족생활교육
② 변화하는 가족생활주기에 따른 가족생활교육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 제출기간 : 4~7주차(4주간) ●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 출제범위 : 1~7주차 (가족, 가족생활교육, 가족구조, 가족생활주기, 가족체계) ●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4 2020.07.01~2020.07.14 1) 강의제목: 가족생활교육의 쟁점
2) 강의주제: 가족생활교육의 쟁점
3) 강의목표
① 가족생활교육과 가정생활교육의 차이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가족생활교육과 가족상담의 차이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③ 가족연구자와 가족생활교육사의 관계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④ 가족생활교육에서의 가치의 문제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가족생활교육과 가정생활교육의 차이
② 가족생활교육과 가족상담의 차이
③ 가족연구자와 가족생활교육사의 관계
④ 가족생활교육에서의 가치의 문제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20.07.08~2020.07.21 1) 강의제목: 가족의 체계이론적 이해와 생태체계이론적 이해
2) 강의주제: 가족의 체계이론적 이해와 생태체계이론적 이해
3) 강의목표
① 가족의 체계이론적 이해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가족의 생태체계이론적 이해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가족의 체계이론적 이해
② 가족의 생태체계이론적 이해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20.07.08~2020.07.21 1) 강의제목: 가족 체계의 속성과 경계 및 시너지
2) 강의주제: 가족 체계의 속성과 경계 및 시너지
3) 강의목표
① 가족체계의 속성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가족의 경계 이해와 시너지 효과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가족 체계의 속성
② 가족의 경계 이해와 시너지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20.07.15~2020.07.28 1) 강의제목: 가족생활교육의 다양성
2) 강의주제: 젠더관점과 다양성 및 가족생활교육에의 적용점
3) 강의목표
① 젠더관점과 가족생활교육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다양성과 가족생활교육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젠더관점과 가족생활교육
② 다양성과 가족생활교육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20.07.15~2020.07.28 1) 강의제목: 가치관 이해와 가족생활교육
2) 강의주제: 가치관 이해와 가족생활교육에의 적용점
3) 강의목표
① 가치관 이해와 가족생활교육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가치관 교육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가치관 이해와 가족생활교육
② 가치관 교육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20.07.22~2020.08.04 1) 강의제목: 프로그램의 개념 이해와 중요성 및 유형
2) 강의주제: 프로그램의 개념 이해와 중요성 및 유형
3) 강의목표
① 프로그램 개념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프로그램 계획의 중요성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③ 프로그램 개발의 유형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프로그램의 개념 이해
② 프로그램 계획의 중요성
③ 프로그램 개발의 유형
3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20.07.22~2020.08.04 1) 강의제목: 프로그램의 구성요소와 대상 및 목표설정
2) 강의주제: 프로그램의 구성요소와 대상 및 목표설정
3) 강의목표
① 프로그램 구성요소와 체계적 관점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프로그램 개발의
4) 강의세부내용:
① 프로그램의 구성요소와 체계적 관점
② 프로그램 개발의 대상선정방법
③ 프로그램의 목적과 목표 이해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 응시기간 : 7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1~6주차 ●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객관식
8 2020.07.29~2020.08.04 <중간고사> 채점 후 성적공개 0
9 2020.08.05~2020.08.18 1) 강의제목: 프로그램의 계획 수립 단계 이해
2) 강의주제: 프로그램의 계획 수립 단계 이해
3) 강의목표
① 프로그램의 일반적인 계획 수립 단계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① Clark과 Bredhoft의 6단계 ‘계획의 바퀴(Planning Wheel)’ 모델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프로그램의 일반적인 계획 수립 단계
② Clark과 Bredhoft의 ‘계획의 바퀴(Planning Wheel)’모델
3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20.08.05~2020.08.18 1) 강의제목: 프로그램 개발 시 고려 사항과 내용 구성원리
2) 강의주제: 프로그램 개발 시 고려 사항과 내용 구성원리
3) 강의목표
① 프로그램 개발 시 고려 및 검토 사항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프로그램 내용 구성 원리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프로그램 개발 시 고려 및 검토사항
② 프로그램의 내용 구성 원리
4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20.08.12~2020.08.25 1) 강의제목: 욕구분석의 중요성 및 욕구의 개념과 종류
2)강의주제: 욕구분석의 중요성 및 욕구의 개념과 종류
3) 강의목표
① 욕구분석의 중요성 및 욕구의 개념과 유형 및 종류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매슬로우의 욕구단계이론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욕구분석의 중요성 및 욕구의 개념과 유형
② Arcus와 동료들이 제시한 욕구의 종류
③ 매슬로우의 욕구단계이론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보고서> ● 제출기간 : 10 ~ 12주차 (3주간) ●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 출제범위 : 1)과제:1-12주차 (가족, 가족생활교육, 가족구조, 가족생활주기, 가족체계, 젠더관점과 가족생활교육, 욕구분석) 2)보고서:9-12주차 (프로그램, 욕구분석, 부부관계교육) ● 문항출제 : 1)과제:5문항 중 1문항 랜덤 2)보고서:2문항 중 1문항 랜덤
10 2020.08.12~2020.08.25 1) 강의제목: 가족생활교육의 욕구조사 이해 및 방법
2) 강의주제: 가족생활교육의 욕구조사 이해 및 방법
3) 강의목표
① 욕구조사에 대하여 개요적으로 설명할 수 있다.
② 욕구조사 방법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욕구조사 이해
② 욕구조사 방법
3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20.08.19~2020.09.01 1) 강의제목: 부부관계 향상교육의 개요적 이해
2) 강의주제: 부부관계 향상교육의 개요적 이해
3) 강의목표
① 부부관계 향상교육의 중요성과 개념 및 전제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부부관계 향상교육의 이론적 기초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부부관계 향상교육의 중요성과 개념 및 전제
② 부부관계 향상교육의 이론적 기초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20.08.19~2020.09.01 1) 강의제목: 부부관계교육의 주제영역과 실제
2) 강의주제: 부부관계교육의 주제영역과 실제
3) 강의목표
① 부부관계교육 내용의 주제 영역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부부관계 향상 프로그램의 실제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부부관계교육 내용의 주제 영역
② 부부관계 향상 프로그램의 실제
3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20.08.26~2020.09.08 1) 강의제목: 부부의사소통기법과 세 가지 원리
2) 강의주제: 부부의사소통기법과 세 가지 원리
3) 강의목표
① 부부관계 향상을 위한 의사소통기법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더 나은 의사소통을 위한 세 가지 원리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부부관계 향상을 위한 의사소통기법
② 더 나은 의사소통을 위한 세 가지 원리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20.08.26~2020.09.08 1) 강의제목: 자녀양육방법과 역기능가정의 자녀 특징
2) 강의주제: 자녀양육방법과 역기능가정의 자녀 특징
3) 강의목표
① 부모의 자녀 양육 리더십 스타일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② 역기능가족에서의 자녀의 역할들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부모의 자녀 양육 리더십 스타일
② 역기능가족에서의 자녀의 역할들
3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20.09.02~2020.09.15 1) 강의제목: 부모이해와 부모교육
2) 강의주제: 부모이해와 부모교육
3) 강의목표
① 부모의 동기와 역할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부모교육의 정의와 필요성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③ 부모교육 프로그램의 실제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부모의 동기와 역할
② 부모교육의 정의와 필요성
③ 부모교육 프로그램의 실제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20.09.02~2020.09.15 1) 강의제목: 성교육 프로그램
2) 강의주제: 성교육 프로그램
3) 강의목표
① 성교육의 개요적 내용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성교육의 이론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③ 성교육 프로그램의 실제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성교육의 개요적 이해
② 성교육의 이론
③ 성교육 프로그램의 실제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20.09.09~2020.09.22 1) 강의제목: 다문화가족의 부모교육
2) 강의주제: 다문화가족의 부모교육
3) 강의목표
① 한국의 다문화사회 현실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다문화가족 학력인구 현황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③ 다문화가족 부모교육 내용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한국의 다문화사회 현실
② 다문화가족 학령인구 현황
③ 다문화가족 부모교육 주제
3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 응시기간 : 14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9~13주차 ●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객관식
14 2020.09.09~2020.09.22 1) 강의제목: 가족생활교육의 과제와 전망
2) 강의주제: 가족생활교육의 과제와 전망
3) 강의목표
① 가족생활교육의 전문직과 자격기준을 제시할 수 있다.
② 가족생활교육의 전문화를 위한 과제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③ 가족생활교육의 대중화를 위한 과제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④ 가족생활교육의 전망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가족생활교육의 전문직과 자격
② 가족생활교육의 전문화를 위한 과제
③ 가족생활교육의 대중화를 위한 과제
④ 가족생활교육의 전망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20.09.16~2020.09.22 <기말고사> 0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수업방식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강의소개
  • 수강후기

수강후기

후기 별점
네 처음이 였는데 따라가려고 노력을 많이 해보았습니다
일하다 바빠서 잊을수도 있었는데 문자로 잘알려주셔서 까먹지 않고 잘 챙겨 들을 수 있었고
교수님이 말씀하시는게 재밌어 일을 하러가는 중에도 라디오 처럼 들으면서 갈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사회복지학전공과 자격증을 위한 학습과정은 휴넷이 이상적인 교육원이라고 생각합니다. 열심히 하려는 의지만 있다면 누구나 무난하게 목표를 성취하리라고 생각되는군요 . ★★★★★
그동안 살아오면서 몰랐거나 잊고 지나쳤던 것들을 가족생활교육이란 학숩을 통해서 많이  배우고 느꼈던것 같아 마음이 흡족 합니다. ★★★★★
교수님들의 강의와 교안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았으며, 자격증을 위해 공부를 시작했지만, 나와 가족들을 위해 더 깊이 생각하고 인생을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아서 더 좋았습니다. ★★★★★
학교 다니면서 강의를 매주 챙겨 듣는 것이 쉽지는 않았지만 문자메세지로 주는 안내와 격려에 끝까지 잘 마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수강으로 도움되는 강의내용과 과제수행으로 학점 외에도 많은 것을 얻어가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무식은 암흑이요 지식은 광명이다]
가족생활교육을 수강하게 되면서 앞써 말한 속담이 머리속에 그려졌다.
배움의 중요성을 강조한 말로써, 비록 컴퓨터로 강의를 들었지만, 이해하기 쉽게 강의를 잘 해주셔서 감사했다.
그리고 현재 가족에 대한 중요성과 미래의 가족을 꾸미게 될 예비부모로써 어떻게 교육을 해야하고 앞으로 어떠한 방향으로 자녀들을 이끌어 가야할지에도 고민을 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
정말 제 자신한테 유익한 수업이었고 진로와 목표등을 다시한번 정립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좋은 강의와 자료에 많이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따기 위해서 시작된 사회복지 공부를 하다보니 사회복지학사에 대한 욕심을 가지게되어서 만나게된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휴넷을 통해 어느덧 마지막 학습을 마치고 있습니다. 휴넷을 통해 편리하고 듣기쉬운 강의를 통해 사회복지사학사과정을 모두 끝낼수 있어서 휴넷에 감사하고 앞으로 휴넷을 통해 배운 사회복지를 열심히 봉사하고 실천하겠습니다. ★★★★★
사회복지관련 기관에서 우연히 총무로 일을 하게 되었는데 사회복지에 대해 알지 못하니 업무진행도 느리고 많이 답답했었습니다. 지역 평생교육기관에서 사회복지공부를 시작하게 되었는데 소개받은 곳이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이었습니다. 타원보다 과목이 많아 한 곳에서 여러과목을 들을 수 있는 점이 최고입니다. 그래서 전문학사라 자격증만 취득하려고 했는데 휴넷 덕분에 학사학위까지 취득하고 싶어졌습니다. ★★★★★
요양보호사로 일하다가 사회복지사 자격을 취득해서 주간복지센터를 운영해 보고 싶어서 시작했는데 나이가 있어서 처음에는 힘들었지만 이젠 오히려 공부하면서 기억력도 좋아지고 성취감도 생겨서 만족한 경험이었습니다. 환갑에 학의를 취득하게 되어서 매우 기쁩니다. 그동안 수고해 주신 교수님들과 기술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부모가 되지 이전에 강의를 접했더라면 훨씬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갖고 양육했을 것 같은 마음이 든다. 부모가 되지 이전에 속해 있는 사람들이 강의를 듣는다면 미래의 자녀를 효율적으로 양육할 수 있는 길잡이가 되어줄 것 같다. 현재 내가 마음 한켠에 두고 있었던 것이 가족문제 중의 하나라는 것을 인지하자 마음이 편해졌고, 청소년기의 아이를 양육하는 나에게도 너무 도움이 많이 되었다. 그 아이를 이해하고, 그 아이가 기댈 곳이 되어주는 가정이 초석이 되어 건강한 사회를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가족의 큰 의미를 알게 되었다. ★★★★★
이용가능기기 및 최소기술사양 고시
PC 하드웨어 환경
CPU 인텔® 코어 2 듀오 2.4 GHz 또는 AMD Athlon™ 64 X2 5600+ 2.8 GHz
메모리 2GB RAM 이상
통신장비 광대역 인터넷 연결
멀티미디어 장치 사운드카드, 스피커, 마이크, 헤드셋
모바일 이용환경
상세정보
iOS 아이폰, 아이패드 (iOS 11 이상)
Android 안드로이드 5.0 이상
PC 소프트웨어 환경
운영체제(OS) Windows 7 이상
기본 S/W Internet Explorer 11 이상
Windows Media Player 11 이상
Adobe Flash Player
시청환경
점검 도구
자이닉스 다운로드
화면해상도 1024 * 768
    • 2020년 2학기

      6월 10일 개강

      년 월 일
      ~
      년 월 일
    • 2020년 2학기

      7월 1일 개강

      년 월 일
      ~
      년 월 일
카카오톡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