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간편상담신청
- -

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aside_ie11

경영혁신

모바일 민간자격증 발급가능 C
강의맛보기

※ 민간자격증 발급 가능 과목

이 과목을 수료하면
경영혁신전문가 자격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민간자격증명 경영혁신전문가
주무부처 산업통상자원부
자격증 등록번호 2017-001763
정가
150,000 원
판매가
6 9 comma 0 0 0 원
학습기간
2020.06.10 ~ 2020.09.22 (15 주)
수강신청 기간
2020.04.01 ~ 2020.06.09 (입금완료 기준)
학점
3학점
학습시간
45시간

※ 수료 시 학점인정 전공/자격중

학사
경영학 전공, 회계학 전공
전문학사
경영 전공
자격증
경영학
  • 강의소개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소개

학습목표
1. 전략적 혁신에 성공한 기업들의 사례를 통해 경영혁신의 이론을 도출할 수 있다.
2. 조직의 쇠퇴와 쇠퇴 극복, 조직갱생의 과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3. 구체적인 혁신과 변화관리 스킬을 말할 수 있다.
4. 기업프로세스를 효율적·효과적으로 설계하는데 필요한 제반 이론과 방법론을 정리할 수 있다.
5. 기업 경쟁력의 원천인 혁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6. 혁신의 유형과 패턴을 말할 수 있다.
7. 경영혁신의 기법들 중에서 성공적인 기법을 기술할 수 있다.
8. 혁신의 실제 적용 사례들을 통한 전략을 도출할 수 있다.
9. 변화관리와 식스시그마 경영, 트리즈, 서비스 혁신 등 각각의 개념과 특징을 비교할 수 있다.
10. 전사적 응용시스템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11. 정보기술을 활용한 경영혁신 기법을 알고 이를 실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다.
12. 경영혁신의 역사와 변화과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학습방법
-
수료기준 수료점수를 충족하시더라도, 수료필수사항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미수료 처리 됩니다.
교수소개
교수명
박성택 
학력
한국교통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졸업 (문학사)
충북대학교 경영대학원 졸업 (경영학석사)
충북대학교 대학원 경영정보학과 졸업 (경영학박사)
(경영정보학 전공, 특허가치평가 전공)
(현)성균관대학교 경영연구소 박사후연구원 
약력
충북대학교 경영정보학과 강사(2006.9 ~ 현재)
선문대학교 경영학부 강사(2006.9 ~ 현재)
홍익대학교 교양학부 강사(2009.9 ~ 현재)
한밭대학교 교양학부 강사(2012.3 ~ 현재)
한국교통대학교 행정학부 강사(2008.3 ~ 2008.12)
청주대학교 경영학과 강사(2008.3 ~2009.6)
 
문의
수강신청 문의- (주)휴넷 고객행복센터 1600-0499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 계획서

촬영교수 : 박성택
운영교수 :
기준학기 : 2020년도 2학기 과정
평가기간
유의사항
* 2020년 2학기/10월 학점인정신청
강의계획서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20.06.10~2020.06.23 1) 강의제목 : 경영환경의 변화 (1)
2) 강의주제 : 혁신과 경영 혁신의 개념이해, 경영혁신의 역사
3) 강의목표
① 혁신과 경영 혁신의 개념을 진술할 수 있다.
② 경영혁신을 분류할 수 있다.
③ 1970년대 이후의 경영 혁신을 시대순으로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혁신과 경영 혁신의 개념
② 경영혁신 분류
③ 경영 혁신의 역사(1970년대 이후)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20.06.10~2020.06.23 1) 강의제목 : 경영환경의 변화 (2)
2) 강의주제 : 혁신과 경영 혁신의 개념이해, 경영혁신의 역사
3) 강의목표
① 1980년대 경영혁신기법의 변천과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1990년대 경영혁신기법의 변천과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경영혁신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경영 혁신의 역사(1980년대 이후)
② 경영 혁신의 역사(1990년대 이후)
③ 경영혁신의 중요성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20.06.17~2020.06.30 1) 강의제목 : 생명주기와 경영혁신
2) 강의주제 : 생명주기와 혁신의 원천, 그리고 가치창출 활동
3) 강의목표
① 생명주기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경영혁신 영역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가치창출 활동과 캐즘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생명주기와 경영혁신 영역
② 가치창출 활동과 정보기술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20.06.17~2020.06.30 1) 강의제목 : 경영혁신도구와 정보기술
2) 강의주제 : 혁신영역별 정보기술
3) 강의목표
① 경영혁신 영역별 혁신방안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생명주기와 경영혁신 영역별 혁신방안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20.06.24~2020.07.07 1) 강의제목 : 혁신의 원천
2) 강의주제 : 혁신의 원천 이해와 창의성, 그리고 협력 네트워크에서의 혁신
3) 강의목표
① 혁신 원천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혁신의 원천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혁신의 원천
② 혁신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20.06.24~2020.07.07 1) 강의제목 : 혁신의 유형과 패턴
2) 강의주제 : 혁신의 유형과 패턴의 이해, S-curve
3) 강의목표
① 혁신의 유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혁신의 패턴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혁신의 유형
② 혁신의 S-Curve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20.07.01~2020.07.14 1) 강의제목 : 변화관리
2) 강의주제 : 비전과 변화 그리고 변화관리의 실행
3) 강의목표
① 변화관리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변화관리의 정의 및 과제, 성공요소와 효과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비전과 변화 및 변화관리의 필요성
② 변화관리의 정의 및 과제
③ 변화관리의 성공요소 및 효과성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 제출기간 : 4~7주차(4주간) ●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 출제범위 : 1~7주차 (경영환경, 경영혁신도구, 변화관리, 식스시그마) ●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4 2020.07.01~2020.07.14 1) 강의제목 : 식스시그마 경영
2) 강의주제 : 식스시그마의 기초와 조직구성 그리고 추진
3) 강의목표
① 6 시그마의 개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6 시그마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6 시그마의 사례를 통해 현업에 적용시킬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6 시그마란
② 6 시그마 방법론
③ 6 시그마의 성공을 위한 조건
④ 6 시그마 사례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20.07.08~2020.07.21 1) 강의제목 : 도요타 경영
2) 강의주제 : 도요타 경영의 이해와 관리기법 그리고 KJIT 시스템
3) 강의목표
① 도요타 경영의 개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도요타 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경영환경의 변화
② TPS
③ TPS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④ 도요타 자동차의 낭비분석 사례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20.07.08~2020.07.21 1) 강의제목 : 공장합리화
2) 강의주제 : 공장합리화, 5S 운동, 스마트팩토리의 개요와 눈으로 보는 관리
3) 강의목표
① 공장합리화의 개념을 설명할 수 있다.
② 5S 운동의 개요를 설명할 수 있다.
③ 스마트팩토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④ 관리에 대해 진술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공장합리화
② 5S 운동의 개요
③ 스마트팩토리
④ 눈으로 보는 관리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20.07.15~2020.07.28 1) 강의제목 : 트리즈
2) 강의주제 : 창의성과 트리즈의 이해, 혁신의 원리와 문제해결 사례
3) 강의목표
① TRIZ의 개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TRIZ의 단계에 대해 이해하고, 사례를 통해 실무에 적용시킬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트리즈란?
② TRIZ의 개념
③ 발명원리의 예
④ TRIZ 적용 사례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20.07.15~2020.07.28 1) 강의제목 : 서비스 혁신
2) 강의주제 : 서비스 경영, 서비스 경쟁우위확보 전략, 서비스 시스템
3) 강의목표
① 서비스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서비스 시스템 설계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서비스 경영
② 서비스 경쟁 우위 확보 전략
③ 서비스 시스템 설계
④ 웹서비스 경영
4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20.07.22~2020.08.04 1) 강의제목 : 전사적 응용시스템 (1)
2) 강의주제 : ERP
3) 강의목표
① ERP의 개념과 필요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ERP의 기능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전사적자원관리
② ERP 추진 사례
4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20.07.22~2020.08.04 1) 강의제목 : 전사적 응용시스템 (2)
2) 강의주제 : SCM, CRM
3) 강의목표
① SCM의 개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CRM의 개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공급사슬관리
② SCM 추진 사례
③ 고객관계관리
④ CRM 추진사례(캐피털원)
⑤ e-CRM의 개요
4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 응시기간 : 7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1~6주차 ●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객관식
8 2020.07.29~2020.08.04 <중간고사> 채점 후 성적공개 0
9 2020.08.05~2020.08.18 1) 강의제목 : 감동상품기획
2) 강의주제 : 상품기획 시스템과 도구들
3) 강의목표
① 감동상품 기획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상품기획 도구들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상품기획 시스템
② 상품기획 도구들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20.08.05~2020.08.18 1) 강의제목 : 블루오션
2) 강의주제 : 블루오션 전략의 추진절차와 성공사례
3) 강의목표
① 블루오션 전략에 대해 서술할 수 있다.
② 블루오션 추진 절차를 기술할 수 있다.
③ 블루오션 성공 사례를 2가지 이상 들 수 있다.
④ 레드오션의 개념과 성공사례를 설명할 수 있다.
⑤ 퍼플오션의 개념과 성공사례를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블루오션 전략
② 블루오션 추진 절차
③ 블루오션 성공사례
④ 레드오션 개념 및 사례
⑤ 퍼플오션 개념 및 사례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20.08.12~2020.08.25 1) 강의제목 : 고객감동경영
2) 강의주제 : 고객감동경영의 패러다임과 경영사례
3) 강의목표
① 고객감동 경영의 패러다임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고객감동에 대해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③ 고객감동 전략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고객감동경영의 패러다임
② 고객감동 전략
③ 고객감동 경영사례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보고서> ● 제출기간 : 10 ~ 12주차 (3주간) ●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 출제범위 : 1)과제:1-12주차 (경영환경, 경영혁신도구, 변화관리, 식스시그마, 트리즈, 서비스혁신, 전사적 응용시스템) 2)보고서:9-12주차 (블루오션, 고객감동경영, 혁신) ● 문항출제 : 1)과제:5문항 중 1문항 랜덤 2)보고서:2문항 중 1문항 랜덤
10 2020.08.12~2020.08.25 1) 강의제목 : 벤치마킹
2) 강의주제 : 벤치마킹의 사고와 절차
3) 강의목표
① 벤치마킹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벤치마킹의 개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벤치마킹의 사고
② 벤치마킹의 절차
③ 벤치마킹 모델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20.08.19~2020.09.01 1) 강의제목 : 전략적 제휴(협력전략)
2) 강의주제 : 전략적 제휴의 이해와 프로세스
3) 강의목표
① 전략적 제휴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전략적 제휴의 프로세스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전략적 제휴의 이해
② 전략적 제휴 프로세스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20.08.19~2020.09.01 1) 강의제목 : 혁신의 보호
2) 강의주제 : 혁신보호, 지식재산권과 전유성
3) 강의목표
① 전유성의 개념과 필요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보호 메커니즘의 효과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전유성(appropriability)
② 보호 메커니즘의 효과와 사용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20.08.26~2020.09.08 1) 강의제목 : 인수합병
2) 강의주제 : M&A
3) 강의목표
① M&A의 유형을 분류할 수 있다.
② M&A의 추진 절차를 기술할 수 있다.
③ 적대적 M&A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④ M&A 사례를 2가지 이상 들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M&A 유형
② M&A 추진절차
③ 적대적 M&A
④ M&A 사례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20.08.26~2020.09.08 1) 강의제목 : 스피드경영
2) 강의주제 : 스피드경영
3) 강의목표
① 스피드 경영의 개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스피드 경영의 성공요인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경영관리의 스피드와 조직의 스피드를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스피드 경영의 이해
② 스피드 경영의 성공요인
③ 경영관리 스피드
④ 조직의 스피드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20.09.02~2020.09.15 1) 강의제목 : Quality Cost
2) 강의주제 : Q-Cost사고와 추진프로세스
3) 강의목표
① 품질경영의 개념과 필요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Q-Cost 추진 프로세스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아이디어 개발단계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Q-Cost 사고
② Q-Cost 추진 프로세스
③ 아이디어 개발단계
④ 평가단계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20.09.02~2020.09.15 1) 강의제목 : 정보기술을 통한 경영혁신 (1)
2) 강의주제 : 정보기술을 통한 경영혁신
3) 강의목표
① 조직구조의 혁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다운사이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아웃소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④ 인소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⑤ 학습조직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조직구조의 혁신
② 다운사이징
③ 아웃소싱
④ 인소싱
⑤ 학습조직
4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20.09.09~2020.09.22 1) 강의제목 : 정보기술을 통한 경영혁신 (2)
2) 강의주제 : 정보기술을 통한 경영혁신
3) 강의목표
① 관리프로세스의 혁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BPR, 벤치마킹, 6 시그마의 개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관리프로세스의 혁신
② 벤치마킹
③ 식스시그마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 응시기간 : 14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9~13주차 ●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4지선다형
14 2020.09.09~2020.09.22 1) 강의제목 : 정보기술을 통한 경영혁신 (3)
2) 강의주제 : 정보기술을 통한 경영혁신
3) 강의목표
① 사업범위의 혁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전략적 제휴, 리스트럭처링, 사업범위의 확대와 신규사업 창출의 개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전략적제휴
② 리스트럭처링
③ 사업범위 확대· 신규사업 진출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20.09.16~2020.09.22 <기말고사> 0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수업방식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강의소개
  • 수강후기

수강후기

후기 별점
없는 시간, 바쁜 시간 쪼개 공부하기에 아주 적절한 학습체계인 것 같다. 특히 스마트폰으로 학습을 할 수 있어 시간과 장소에 구애되지 않고 필요한 때 언제 어디서든 학습할 수 있는 것이 무엇보다 좋았다. ★★★★★
수업도 너무 쏙쏙 들어오고 재미있었어요!! 생활하며 접할 수 있었던 부분을 학습적으로 배우며 그에 관한 경영학적 언어에 대해서도 많이 알게 되고 너무 좋은 수업이였습니다. 한학기동안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처음시작 할때는 언제 끝나나 싶었습니다. 그러나 벌써 종강을 하네요~한주 한주 버겁지만 흥미롭고 재밌게 공부를 하였습니다~비록 시험 점수는 좋지 않더라도 향후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
강의내용이 너무 충실하고, 재밌습니다. 유익한 내용들이 정말 많은데 그에 비한 절대적 강의시간이 짧게 느껴집니다. 교수님 설명이 너무 재밌고 쏙쏙 들어와요. ★★★★★
안녕하세요?
저는 언어를 전공하여 경영에 관하여 아무런 지식이 없던 학생입니다.
단순히 경영에 관한 것을 학습하고 싶다고 생각하다가, 경영혁신에 대한 예를 들어가며 설명해주셨다는 후기를 듣고 이 과목이면 학문적인 것만이 아닌 실제 사례를 가르쳐주신다기에 지루하지 않게 강의를 들을 수 있다고 생각되어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경영학을 접한다는데 뜻을 두었었는데 제가 일하고 있는 생산법인에서도 강의에서 가르쳐주신 많은 기법들이 적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수강할 때 더 흥미롭게 공부했었던 것 같습니다. 다른 강의와는 다르게 천천히 하나하나 설명해주시고 또 어려운 내용이 나오더라도 사례를 들어서 설명해주신 교수님 덕분에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중간 기말 그리고 퀴즈 점수도 잘 나와서 아무런 지식이 없는 저같은 사람들도 열심히 하면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주었습니다.
앞으로 매주 보던 교수님을 못본다니 아쉽지만 또 다른 강의로 만나 ?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저는 늦깎기 엄마 학생입니다. 그래서 솔직히 학습 과정을 따라가기가 힘들었습니다. 컴퓨터 조작 미숙, 건망증, 바쁜 일과, 너무나 오랜만에 하는 공부에 대한 낯설음.. 등의 어려움이 많은 문제학생이었습니다. 그런 제가 학기 마친 지금 참으로 유쾌합니다. 이제 그런 힘든 과정이 끝나서가 아니라 지난 과정을 통해 얻은 결과가 분명히 값졌고 앞으로 더 잘해보고 싶은 목표가 생겼기 때문입니다. 인터넷 상으로 하는 학습이라해서 저는 솔직히 얕잡아 보았으며 설렁 설렁한 태도로 학습에 임할 요량이었으나, 그러면 저 자신만 손해라는 생각이 들어 제 자신에게 정직하게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휴넷에서는 충분히 질좋은, 필요한 수업 및 토론, 과제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과정을 수강을 하는 학생들 스스로가 정직하게만 따라간다면 분명 가치있는 학습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배움과 도전, 목표와는 조금 멀어져있던 제 자신이 이제는 저도 할 수 있다는 용기를 얻고, 잘해보고 싶은 욕심도 생겼습니다. 참 고맙습니다. ★★★★★
이용가능기기 및 최소기술사양 고시
PC 하드웨어 환경
CPU 인텔® 코어 2 듀오 2.4 GHz 또는 AMD Athlon™ 64 X2 5600+ 2.8 GHz
메모리 2GB RAM 이상
통신장비 광대역 인터넷 연결
멀티미디어 장치 사운드카드, 스피커, 마이크, 헤드셋
모바일 이용환경
상세정보
iOS 아이폰, 아이패드 (iOS 11 이상)
Android 안드로이드 5.0 이상
PC 소프트웨어 환경
운영체제(OS) Windows 7 이상
기본 S/W Internet Explorer 11 이상
Windows Media Player 11 이상
Adobe Flash Player
시청환경
점검 도구
자이닉스 다운로드
화면해상도 1024 * 768
    • 2020년 2학기

      6월 10일 개강

      년 월 일
      ~
      년 월 일
    • 2020년 2학기

      7월 1일 개강

      년 월 일
      ~
      년 월 일
카카오톡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