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간편상담신청
- -

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aside_ie11

교육심리학

모바일 민간자격증 발급가능
강의맛보기

※ 민간자격증 발급 가능 과목

이 과목을 수료하면
교육심리지도사 자격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민간자격증명 교육심리지도사
주무부처 교육부
자격증 등록번호 2017-001601
정가
150,000 원
판매가
6 9 comma 0 0 0 원
학습기간
2020.06.10 ~ 2020.09.22 (15 주)
수강신청 기간
2020.04.01 ~ 2020.06.09 (입금완료 기준)
학점
3학점
학습시간
45시간

※ 수료 시 학점인정 전공/자격중

학사
심리학 전공,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
전문학사
-
자격증
학위과목
  • 강의소개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소개

학습목표
1. 교육심리학의 개념과 목적, 연구대상과 방법 및 연구 영역 등을 설명할 수 있다.
2. 발달의 개념과 원리를 기초로 하여 피아제와 비고츠키, 구성주의자와 신피아제 이론가들의 인지발달 이론을 설명하고 비교할 수 있다.
3. 인간의 도덕성 발달과 심리 성적 발달 및 심리사회적 발달 이론을 설명할 수 있다.
4. 지능, 창의력, 인지양식 등의 특성을 이해하여 학습 장애나 부진 학생 및 영재 학생들의 지도에 활용할 수 있다.
5. 다양한 학습이론에 따른 학습의 개념과 지도원리를 활용할 수 있다.
6. 학습에 영향을 미치는 동기, 전이, 기억, 연습 등의 원리를 활용할 수 있다.
7. 다양한 수업모형과 이론 및 수업방법의 유형을 요약할 수 있다.
8. 건강한 성격형성에 미치는 요인을 이해하고, 학생의 적응과 스트레스 예방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9. 다양한 상담이론을 기초로 하여 상담, 생활지도, 진로교육 등의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10. 교육평가의 목적에 맞게 평가도구를 선택할 수 있으며, 심리검사를 진행할 수 있다.
학습방법
-
수료기준 수료점수를 충족하시더라도, 수료필수사항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미수료 처리 됩니다.
교수소개
교수명
이정은 
학력
전남대학교 교육심리전공 교육학박사
이화여자대학교 사회사업학 문학석사 
약력
청소년과 놀이문화연구소 비상임연구원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재활정책팀 교육위원 
문의
수강신청 문의- (주)휴넷 고객행복센터 1600-0499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 계획서

촬영교수 : 이정은
운영교수 :
기준학기 : 2020년도 2학기 과정
평가기간
유의사항
* 2020년 2학기/10월 학점인정신청
강의계획서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20.06.10~2020.06.23 1) 강의제목: 교육심리학의 기초
2) 강의주제: 교육심리학의 개념과 목적
3) 강의목표
① 교육심리학의 정의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② 교육과 심리학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③ 교육심리학의 개념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④ 교육심리학의 목적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교육과 교육학
② 교육과 심리학
③ 교육심리학의 개념
④ 교육심리학의 목적
5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20.06.10~2020.06.23 1) 강의제목: 교육심리학의 학문적 성격
2) 강의주제: 교육심리학의 연구와 최근 동향
3) 강의목표
① 교육심리학의 연구 대상에 대해 정의할 수 있다.
② 교육심리학의 연구 방법을 열거할 수 있다.
③ 교육심리학의 연구 영역을 분류할 수 있다.
④ 교육심리학의 최근의 연구 동향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교육심리학의 연구 대상
② 교육심리학의 연구 방법
③ 교육심리학의 연구 영역
④ 교육심리학의 최근 동향
4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20.06.17~2020.06.30 1) 강의제목: 발달의 개념과 원리
2) 강의주제: 발달의 개념, 요인 및 원리
3) 강의목표
① 발달의 개념을 설명할 수 있다.
② 발달의 기본적인 원리를 열거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발달의 개념과 요인
② 발달의 원리
5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20.06.17~2020.06.30 1) 강의제목: 인지발달Ⅰ
2) 강의주제: 피아제 인지발달 이론의 개념과 단계
3)
강의목표
① 인지발달의 개념을 말할 수 있다.
② 피아제 인지발달이론의 주요 개념을 열거할 수 있다.
③ 피아제의 인지발달 단계를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인지발달의 개념
② 피아제 인지발달이론의 주요 개념
③ 피아제의 인지발달 단계
4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20.06.24~2020.07.07 1) 강의제목: 인지발달Ⅱ
2) 강의주제: 비고츠키의 인지발달 관점과 개념
3) 강의목표
① 비고츠키의 사회문화적 관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비고츠키 이론의 주요 개념에 대해 열거할 수 있다.
③ 피아제와 비고츠키의 이론을 비교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비고츠키의 사회문화적 관점
② 비고츠키 이론의 주요 개념
③ 피아제와 비고츠키의 관점 비교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20.06.24~2020.07.07 1) 강의제목: 인지발달Ⅲ
2) 강의주제: 생태학, 정보처리, 중재학습이론
3) 강의목표
① 브론펜브레너의 생태학적 인지발달 이론을 설명할 수 있다.
② 정보처리 이론이 주요 개념을 정의할 수 있다.
③ 포에르스테인의 중재학습이론을 진술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브론펜브레너의 생태학적 이론
② 정보처리이론
③ 포에르스테인의 중재학습이론
5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20.07.01~2020.07.14 1) 강의제목: 정의적 발달Ⅰ
2) 강의주제: 도덕성 발달이론
3) 강의목표
① 정의적 발달의 개념에 대해 파악할 수 있다.
② 피아제의 도덕성 발달이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분석할 수 있다.
④ 길리건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진술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정의적 발달의 개념
② 피아제의 도덕성 발달이론
③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
④ 길리건의 이론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 제출기간 : 4~7주차(4주간) ●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 출제범위 : 1~7주차 (발달, 피아제, 비고츠키, 구성주의, 정의적 발달, 학습의 개인차) ●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4 2020.07.01~2020.07.14 1) 강의제목: 정의적 발달Ⅱ
2) 강의주제: 프로이드의 심리 성적 발달이론
3) 강의목표
① 프로이드의 성격구조 이론에 대해 파악할 수 있다.
② 프로이드의 성격발달 이론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프로이드의 성격구조 이론
② 프로이드의 성격발달 이론
5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20.07.08~2020.07.21 1) 강의제목: 정의적 발달Ⅲ
2) 강의주제: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
3) 강의목표
① 에릭슨 이론의 기본적 관점을 분석할 수 있다.
②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단계를 열거할 수 있다.
③ 마샤의 자아정체성 이론을 열거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에릭슨 이론의 기본 관점
② 심리사회적 발달단계
③ 마샤의 자아정체성 이론
5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20.07.08~2020.07.21 1) 강의제목: 학습자의 개인차
2) 강의주제: 지적 특성
3) 강의목표
① 지능과 창의력의 개념과 주요 이론을 파악할 수 있다.
② 인지양식의 개념과 주요 이론을 설명할 수 있다.
③ 자아개념의 개념을 인식할 수 있다.
④ 자기효능감의 개념과 요인을 분석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지능과 창의력
② 인지양식
③ 자아개념
④ 자기효능감
5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20.07.15~2020.07.28 1) 강의제목: 특수한 학습자
2) 강의주제: 장애와 영재
3) 강의목표
① 특수한 학습자를 구분할 수 있다.
② 학습장애와 학습부진을 파악할 수 있다.
③ 정신지체와 정서장애를 설명할 수 있다.
④ 영재의 개념과 특성을 분석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학습장애
② 정신지체
③ 정서장애
④ 학습부진
⑤ 영재
5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20.07.15~2020.07.28 1) 강의제목: 학습의 개념과 이론Ⅰ
2) 강의주제: 행동주의와 사회학습이론
3) 강의목표
① 학습의 개념을 파악할 수 있다.
② 행동주의 학습이론의 주요 개념을 열거할 수 있다.
③ 사회학습이론의 주요 개념을 진술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학습의 개념
② 행동주의 학습이론
③ 사회학습이론
6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20.07.22~2020.08.04 1) 강의제목: 학습의 개념과 이론Ⅱ
2) 강의주제: 인지주의 학습이론과 지도원리
3) 강의목표
① 인지주의 학습이론의 개념을 설명할 수 있다.
② 학습지도의 원리를 분석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인지주의 학습이론
② 학습지도의 원리
5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20.07.22~2020.08.04 1) 강의제목: 학습동기
2) 강의주제: 동기의 개념과 이론
3) 강의목표
① 동기의 개념을 설명할 수 있다.
② 동기와 관련된 주요 개념과 이론을 파악할 수 있다.
③ 학습동기를 열거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동기의 개념과 종류
② 동기의 기능과 중요성
③ 동기이론
④ 학습동기
5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 응시기간 : 7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1~6주차 ●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객관식
8 2020.07.29~2020.08.04 <중간고사> 채점 후 성적공개 0
9 2020.08.05~2020.08.18 1) 강의제목: 학습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
2) 강의주제: 전이와 기억
3) 강의목표
① 학습 전이이론의 주요 개념을 파악할 수 있다.
② 기억과 망각의 주요 개념을 분석할 수 있다.
③ 자기충족예언의 개념을 설명할 수 있다.
④ 연습의 개념과 유형 및 방법을 열거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학습의 전이 이론
② 기억과 망각
③ 자기충족예언
④ 연습
6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20.08.05~2020.08.18 1) 강의제목: 수업 모형
2) 강의주제: 수업의 개념과 모형
3) 강의목표
① 수업의 개념을 파악할 수 있다.
② 글레이저의 수업모형의 특징과 단계를 열거할 수 있다.
③ KEDI 수업모형의 특징과 단계를 분석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수업의 개념
② 글레이저의 수업모형
③ KEDI 수업모형
4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20.08.12~2020.08.25 1) 강의제목: 수업이론Ⅰ
2) 강의주제: 캐롤, 블룸, 오수벨의 이론
3) 강의목표
① 캐롤의 학교학습모형의 주요 개념을 설명할 수 있다.
② 블룸의 완전학습이론의 주요 개념을 파악할 수 있다.
③ 오수벨의 유의미학습이론의 주요 개념을 분석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캐롤의 학교학습모형
② 블룸의 완전학습이론
③ 오수벨의 수업이론
6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보고서> ● 제출기간 : 10 ~ 12주차 (3주간) ●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 출제범위 : 1)과제:1-12주차 (발달, 피아제, 비고츠키, 구성주의, 정의적 발달, 학습의 개인차, 학습동기, 수업이론, 수업모형) 2)보고서:9-12주차 (수업모형, 수업이론, 수업방법) ● 문항출제 : 1)과제:5문항 중 1문항 랜덤 2)보고서:2문항 중 1문항 랜덤
10 2020.08.12~2020.08.25 1) 강의제목: 수업이론 Ⅱ
2) 강의주제: 브루너와 가네의 수업이론
3) 강의목표
① 브루너의 수업이론의 주요 개념을 설명할 수 있다.
② 가네의 수업이론 관련 주요 개념을 파악할 수 있다.
③ 가네의 수업사태 9단계를 열거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브루너의 수업이론
② 가네의 수업이론
5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20.08.19~2020.09.01 1) 강의제목: 수업방법
2) 강의주제: 수업방법의 의미와 유형
3) 강의목표
① 수업방법의 의미를 설명할 수 있다.
② 수업방법의 유형과 주요 특성을 파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수업방법의 의미
② 수업방법의 유형
6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20.08.19~2020.09.01 1) 강의제목: 성격의 이해
2) 강의주제: 성격의 개념과 관련 이론
3) 강의목표
① 성격의 개념과 관련 이론을 설명할 수 있다.
② 건강한 성격형성의 요인을 파악할 수 있다.
③ 건강한 성격의 기준을 분석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성격의 개념과 이론
② 건강한 성격형성의 요인
5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20.08.26~2020.09.08 1) 강의제목: 적응과 부적응
2) 강의주제: 적응기제와 스트레스
3) 강의목표
① 적응의 의미와 적응기제를 설명할 수 있다.
② 부적응의 개념과 원인을 파악할 수 있다.
③ 스트레스의 원인과 예방법을 인식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적응의 의미
② 적응기제
③ 부적응과 스트레스
④ 스트레스 예방
5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20.08.26~2020.09.08 1) 강의제목: 생활지도와 진로교육
2) 강의주제: 생활지도와 진로교육
3) 강의목표
① 생활지도의 개념과 영역을 설명할 수 있다.
② 생활지도의 원리와 과정을 분석할 수 있다.
③ 진로교육의 개념과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생활지도의 개념과 영역
② 생활지도의 원리와 과정
③ 진로교육이 개념과 내용
5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20.09.02~2020.09.15 1) 강의제목: 상담의 기초
2) 강의주제: 상담의 개념과 기법
3) 강의목표
① 상담의 개념과 다양한 형태를 설명할 수 있다.
② 상담의 목표와 기본 원리를 파악할 수 있다.
③ 다양한 상담기법을 분석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상담의 개념과 형태
② 상담의 목표와 원리
③ 상담기법
6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20.09.02~2020.09.15 1) 강의제목: 상담이론
2) 강의주제: 상담의 여러 이론들
3) 강의목표
① 특성요인 상담과 정신분석 상담의 개념과 주요 기법을 파악할 수 있다.
② 행동주의 상담과 인간중심 상담의 개념과 주요 기법을 분석할 수 있다.
③ 합리적 정의적 상담의 개념과 주요 기법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특성요인 상담과 정신분석 상담
② 행동주의 상담과 인간중심 상담
③ 합리적 정의적 상담
6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20.09.09~2020.09.22 1) 강의제목: 교육평가의 기초
2) 강의주제: 교육평가의 개념과 형태
3) 강의목표
① 교육평가의 개념과 목적을 파악할 수 있다.
② 교육평가의 영역과 그 특징을 분석할 수 있다.
③ 교육평가의 형태와 그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교육평가의 개념과 목적
② 교육평가의 영역
③ 교육평가의 형태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 응시기간 : 14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9~13주차 ●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객관식
14 2020.09.09~2020.09.22 1) 강의제목: 교육평가의 실제
2) 강의주제: 평가도구와 심리검사
3) 강의목표
① 평가도구의 조건인 타당도와 신뢰도를 분석할 수 있다.
② 심리검사의 개념과 기능을 파악할 수 있다.
③ 심리검사의 유형과 실제 종류를 열거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평가도구의 조건
② 심리검사의 개념과 기능
③ 심리검사의 유형과 실제
5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20.09.16~2020.09.22 <기말고사> 0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수업방식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강의소개
  • 수강후기

수강후기

후기 별점
교육심리학 수업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또한, 그동안 나의 수업태도 및 방법에 대해 다시 되돌아보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앞으로 학습자들을 가르칠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감사합니다. ★★★★★
정말 감사드립니다. 수강료가 아깝지 않은, 많은 것을 얻어갈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교수님께서 강의에 대해 전문성과 열정을 가지고 준비하신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꼈습니다. ★★★★★
40대 직장인으로 배우고 싶었으나 미뤄왔던 것들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덕분에 거의 매주 도서관에 가서 책도 뒤져보고 머리도 좀 아팠지만 돌아보니 행복한 고통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교육심리학은 누구나 배워 알고 있어야 할 과목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강의하시는 교수님의 자세한 설명과 열의가 넘치는 강의였습니다. 누가 들어도 자세한 설명에 이해가 충분하였을 겁니다. 아주 강추하는 강의입니다. ★★★★★
이과출신에 대학교도 이과로 나왔기 때문에 교육심리학이란 과목이 다소 낯설기도하고 와닿지 않을 것만 같았는데 학습을 진행해주시는 교수님께서 한가지 내용도 잘 알아들을 수 있도록 예시도 들어주시며 잘 설명해주시려고 노력해주시는 덕에 학습에 많이 도움되었습니다. 이 과목을 다 수강했지만 1년간은 복습할 수 있으니 그 기간 활용해서 복습하고 싶습니다. ★★★★★
오랜만에 하는 공부라 처음에는 적응할 시간이 필요했네요.
수업도 좋았고, 과제 또한 공부에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
★★★★
교수님 가르치는 방식이 정말 좋았습니다

말도 부드럽게 하시고, 속도는 제게 딱맞았습니다 .아쉬웠던 점은  조금만 분량을 줄여주셨으면 합니다.
아무리 교육방식이 좋다하더라도 분량이 너무 많으면 학습자입장에서는 배우기 힘듭니다 .
배울수 있던 부분도 이것저것 외우다 보면 망각하듯이 말이죠 ..,
몇개월동안 감사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강의 부탁드립니다 !
★★★★
교육에 대해서 새로운 관점으로 바라 볼수 있게 되었고, 교육에 발전과정에 대해 간접적으로나마 보다 많이 알게 되었다. 따라서 교육에 대해 궁금하거나 이수해야한다면 반드시 들어야 할 강의라고 생각한다. ★★★★★
한학기동안 많은것을 배운것 같습니다.
휴넷이 강의도 좋고 편리하기도 하고 계속 휴넷 이용할것 같아요
★★★★★
정말 좋은 강의였습니다.

휴넷의 학습시스템은 타 학점은행제 시스템에 비교 불가일정도로, 바쁜 직장생활에서도 빈틈없이 수강할 수 있게, 어려운 문제도 즉시응대해주는 서비스에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용하게 되는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

정말 감사했습니다^^
★★★★★
이제까지 강의중에 손에 꼽히는 명강의 였던 것 같습니다.
차근차근 설명을 정말 잘해주셨고, 교수님의 아름다운 마인드도 자연스럽게 드러나서 더욱 편안하고 즐겁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처음 평생교육을 할려고 했을 때 부정적인 이미지가 있었습니다. 평생교육원을 찾고 알아보던 중에 휴넷을 알게 ?었고 상담사 분에게 불안한 나머지 계속적으로 질문을 했는데도 친절하게 답해주셔서 휴넷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휴넷에서 심리학을 공부하면서 힘들고 그만하고 싶을 때 계속적으로 학습 문자가 와서 동기부여를 해주셨고, 관리받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다음 학기에도 화이팅하겠습니다. ★★★★★
벌써 2학기째 휴넷 교육원 듣고있어요. 누구 도움 없이도 스스로 할 수 있다는점이 가장 큰 장점이예요. 직장생활과 병행하며 학위 취득을 위한 공부를 할 수 있어 무엇보다 뿌듯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대학시절 한없이 재미가 없게만 느끼다가 암기 시험으로 마쳤던 경험이 편견으로 되었음을 확인하여 좋았습니다. 막연하게 알았던 것을 이론으로 정립하여 외국어 교육에 활용할 수 있을 듯 하여 유익하였습니다. 심리학자들의 사회에 대한 기여도를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
처음에는 본 과정을 어떻게 따라가나 싶었는데 강의를 반복하여 듣고 문제풀이하고 중간고사 과제작성
보고서 작성을 진행해 가면서 이해력이 더 깊어진것 같습니다 교수님의 강의도 알차게 진행되어서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차분하신 말투의 교수님의 수업은 교과의 내용을 듣고 이해하는데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강의내용을 그저 읽는것이 아니라 상황에 맞게 예를 들어 설명해주신 덕분에 더욱 재미있었습니다.
과제나 시험도 너무 난해하지 않고 학생들이 흥미롭게 접근하며 해결할 수 있는 수준이어서 즐겁게 수업을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3학기라는 기간을 시간으로 계산하니 1년 반정도의 시간이 지났어요. 그 시간동안에는 내가 보육교사 자격증을 따려하는 이유를 ?아 열심히 달리다가도 잠시 멈칫거리며 포기하려고도 했지만 지금 나는 내가 얼마나 대견스러운지 몰라요. 학교 운동회때 일등으로 달려서 결승점에서 잡고 계시던 하얀 결승지점 끈을 끊어 본적이 있는데 지금은 딱 그때의 그 환희를 느끼는 감동의 시간입니다. ^^ 모두들 열심히 어떤 이유에서든지 그 이유를 끝까지 잡고 나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 ★★★★
직장생활과 병행하면서 공부를 한다는 것은 힘들지만 한편으로는 도전이었습니다. 나이가 많아 새로운 공부를 한다는 것이 조금은 힘들었지만 쉽게 가르쳐주시는 교수님 덕분에 사회복지 공부를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사회복지사 2급을 따기 위해 더 노력할 것 입니다. ★★★★★
이용가능기기 및 최소기술사양 고시
PC 하드웨어 환경
CPU 인텔® 코어 2 듀오 2.4 GHz 또는 AMD Athlon™ 64 X2 5600+ 2.8 GHz
메모리 2GB RAM 이상
통신장비 광대역 인터넷 연결
멀티미디어 장치 사운드카드, 스피커, 마이크, 헤드셋
모바일 이용환경
상세정보
iOS 아이폰, 아이패드 (iOS 11 이상)
Android 안드로이드 5.0 이상
PC 소프트웨어 환경
운영체제(OS) Windows 7 이상
기본 S/W Internet Explorer 11 이상
Windows Media Player 11 이상
Adobe Flash Player
시청환경
점검 도구
자이닉스 다운로드
화면해상도 1024 * 768
    • 2020년 2학기

      6월 10일 개강

      년 월 일
      ~
      년 월 일
    • 2020년 2학기

      7월 1일 개강

      년 월 일
      ~
      년 월 일
카카오톡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