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간편상담신청
- -

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aside_ie11

발달심리

모바일 민간자격증 발급가능
강의맛보기

※ 민간자격증 발급 가능 과목

이 과목을 수료하면
발달심리지도사 자격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민간자격증명 발달심리지도사
주무부처 보건복지부
자격증 등록번호 2017-002068
정가
150,000 원
판매가
6 9 comma 0 0 0 원
학습기간
2020.06.10 ~ 2020.09.22 (15 주)
수강신청 기간
2020.04.01 ~ 2020.06.09 (입금완료 기준)
학점
3학점
학습시간
45시간

※ 수료 시 학점인정 전공/자격중

학사
심리학 전공, 청소년학 전공
전문학사
-
자격증
-
  • 강의소개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소개

학습목표
1. 인간의 전생애에 걸쳐 일어나는 인간의 심리적 기제와 특성과 기능에서의 보편적인 변화양상을 말할 수 있다.
2. 발달과정에서의 개인차의 원인과 내용에 대해 정리할 수 있다.
3. 발달에 대해 정의할 수 있다.
4. 발달 요인의 특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5. 발달심리의 이론가들의 이론과 각 발달이론별로 발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6. 최근 발달의 유전학적 기초에 관한 연구결과를 분석할 수 있다.
7. 발달심리학의 기본이론을 알고, 생애발달단계별로 각 단계의 인지, 행동, 정서, 사회적 특성 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8. 생애발달단계별로 겪을 수 있는 심리적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도출할 수 있다.
9. 발달심리학의 이론을 기초로 하여 실제 유아, 아동, 청소년, 성인에 대한 인간이해의 폭을 넓혀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다.
10. 인간의 발달과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더 나은 미래를 위한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학습방법
-
수료기준 수료점수를 충족하시더라도, 수료필수사항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미수료 처리 됩니다.
교수소개
교수명
최경희 
학력
학사 1987. 3 ~ 1990. 2 영남대학교 심리학 문학사
석사 1994. 4 ~ 1996. 3 (일본국립) 쓰쿠바대학교 심리학연구과 심리학석사
박사 1996. 4 ~ 1999. 7 (일본국립) 쓰쿠바대학교 심리학연구과 심리학박사 
약력
2004. 3 ~ 2011. 2 위덕대학교 조교수 수업, 학생지도
2011. 3 ~ 현재 한국복지사이버대학 조교수 
문의
수강신청 문의- (주)휴넷 고객행복센터 1600-0499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 계획서

촬영교수 : 최경희
운영교수 :
기준학기 : 2020년도 2학기 과정
평가기간
유의사항
* 2020년 2학기/10월 학점인정신청
강의계획서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20.06.10~2020.06.23 1) 강의제목: 발달의 개념과 영향요인
2) 강의주제: 발달의 개념과 영향요인
3) 강의목표
① 발달의 개념과 그와 관련된 개념을 설명할 수 있다.
② 발달의 원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발달의 이해
② 발달의 원리
③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20.06.10~2020.06.23 1) 강의제목: 발달심리학과 발달단계
2) 강의주제: 발달심리학과 발달단계
3) 강의목표
① 발달심리학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발달의 단계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발달심리학이란?
② 발달단계와 발달과업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20.06.17~2020.06.30 1) 강의제목: Freud의 정신분석적 접근
2) 강의주제: 정신분석이론의 개념과 Freud의 정신분석적 접근
3) 강의목표
① 정신분석이론은 무엇인지 설명할 수 있다.
② 인간성격의 구조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Freud의 심리성적발달 이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
① 정신분석이론의 이해
② 성격의 구조
③ Freud의 심리성적 발달이론
5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20.06.17~2020.06.30 1) 강의제목: Erikson의 정신분석적 접근
2) 강의주제: Erikson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
3) 강의목표:
① Erikson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Erikson의 심리사회적 발달 8단계 이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Erikson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
② 심리사회적 발달 8단계Ⅰ
③ 심리사회적 발달 8단계Ⅱ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20.06.24~2020.07.07 1) 강의제목: 인지발달이론과 학습이론
2) 강의주제: Piaget의 인지발달이론의 주요개념과 인지발달단계
3) 강의목표
① Piaget의 인지발달이론의 주요개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Piaget의 인지발달단계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학습이론에서의 발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Piaget의 인지발달이론의 주요개념
② Piaget의 인지발달단계
③ 학습이론에서의 발달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20.06.24~2020.07.07 1) 강의제목: 인본주의이론과 동물행동이론
2) 강의주제: 인본주의이론과 동물행동이론
3) 강의목표:
① Maslow의 욕구위계이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Rogers의 인간중심이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Lorenz의 각인이론 & Bowlby의 애착이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Maslow의 욕구위계이론
② Rogers의 인간중심이론
③ Lorenz의 각인이론 & Bowlby의 애착이론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20.07.01~2020.07.14 1) 강의제목: 태내기 발달과 태내환경
2) 강의주제: 태내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과 태내환경 및 영향요인
3) 강의목표
① 생명의 시작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태내발달의 단계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태내환경과 영향요인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생명의 시작
② 태내발달의 단계
③ 태내환경과 영향요인
5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 제출기간 : 4~7주차(4주간) ●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 출제범위 : 1~7주차 (발달심리학, Freud, Erikson, Piaget, Maslow, Rogers, Lorenz, Bowlby) ●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4 2020.07.01~2020.07.14 1) 강의제목: 출산과 신생아
2) 강의주제: 태내기의 진단, 출산과 출산과정, 신생아기 특징
3) 강의목표
① 태내기의 진단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출산과 그 과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신생아기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태내진단
② 출산
③ 신생아기
3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20.07.08~2020.07.21 1) 강의제목: 영아기의 신체발달
2) 강의주제: 영아기의 신체적 성장과 신체발달의 특징
3) 강의목표
① 신체적 성장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뇌와 신경계발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운동기능발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④ 감각과 지각의 발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신체적 성장(제1성장급등기)
② 뇌와 신경계의 발달
③ 운동기능의 발달
④ 감각과 지각의 발달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20.07.08~2020.07.21 1) 강의제목: 영아기의 인지발달
2) 강의주제: Piaget의 인지발달단계와 대상영속성 개념의 발달 6단계
3) 강의목표
① 영아기 Piaget 인지발달단계와 특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영아기 대상영속성 개념의 발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Piaget의 인지발달단계와 특성
② 대상영속성 개념의 발달 6단계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20.07.15~2020.07.28 1) 강의제목: 영아기의 언어·자아발달
2) 강의주제: 영아기의 언어발달과 자아발달
3) 강의목표:
① 언어발달이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영아기의 언어발달의 단계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영아기의 자아발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언어발달이론
② 언어발달의 단계
③ 자아발달
4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20.07.15~2020.07.28 1) 강의제목: 영아기의 정서·사회성발달
2) 강의주제: 영아기의 정서 발달, 기질 발달, 애착과 사회성 발달
3) 강의목표
① 영아기의 정서 발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영아기의 기질 발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영아기의 애착과 사회성 발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영아기의 정서 발달
② 영아기의 기질 발달
③ 영아기의 애착과 사회성 발달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20.07.22~2020.08.04 1) 강의제목: 유아기의 신체언어발달
2) 강의주제: 2세~7세 유아기의 신체성장과 신경계발달, 운동기능발달
3) 강의목표
① 신체적 성장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뇌와 신경계발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운동기능발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④ 유아기의 언어발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유아신체성장(2세~7세)
② 뇌와 신경계발달(2세~7세)
③ 운동기능발달(2세~7세)
④ 유아기 언어기능의 발달(2세~7세)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20.07.22~2020.08.04 1) 강의제목: 유아기의 인지발달
2) 강의주제: 유아기 사고의 특징
3) 강의목표
① 유아기 전조작기 사고기의 특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유아기의 전개념적 사고기의 특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유아기의 직관적 사고기의 특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유아기 사고의 특징
② 전개념적 사고기(2~4세)
③ 직관적 사고기(4~7세)
3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 응시기간 : 7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1~6주차 ●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 문항유형 : 4지선다형
8 2020.07.29~2020.08.04 <중간고사> 채점 후 성적공개 0
9 2020.08.05~2020.08.18 1) 강의제목: 유아기의 정서·사회성발달 (1)
2) 강의주제: 유아기의 도덕성 발달과 정서의 발달 특징
3) 강의목표:
① 유아기의 도덕성 발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유아기의 정서발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도덕성 발달
② 정서의 발달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20.08.05~2020.08.18 1) 강의제목: 유아기의 정서·사회성발달 (2)
2) 강의주제: 유아기의 친사회적 행동과 공격성
3) 강의목표
① 유아기 친사회적 행동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유아기의 공격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
① 친사회적 행동
② 공격성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20.08.12~2020.08.25 1) 강의제목: 아동기의 신체·인지발달
2) 강의주제: 아동기의 신체적 성장과 운동기능의 발달
3) 강의목표
① 아동기의 신체발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아동기의 운동발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아동기의 인지발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신체적 성장과 운동기능의 발달
② 건강관리와 질병
③ piaget의 인지발달 이론
④ 아동의 주의와 기억발달
3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보고서> ● 제출기간 : 10 ~ 12주차 (3주간) ●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 출제범위 : 1)과제:1-12주차 (발달심리학, Frued, Erikson, Piajet, Maslow, Rogers, Lorenz, Bolwlby, 언어발달, 자아발달, 인지발달, 사회성 발달) 2)보고서:9-12주차 (사회성발달, 신체발달, 인지발달, 정서발달, 도덕성발달, 청소년) ● 문항출제 : 1)과제:5문항 중 1문항 랜덤 2)보고서:2문항 중 1문항 랜덤
10 2020.08.12~2020.08.25 1) 강의제목: 아동기의 정서·도덕성발달
2) 강의주제: 아동기의 지능과 창의성, 성역할 발달, 도덕성 발달
3) 강의목표
① 아동기의 지능과 창의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아동기의 성역할 발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아동기의 도덕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지능과 창의성
② 성역할 발달
③ 도덕성 발달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20.08.19~2020.09.01 1) 강의제목: 청소년기의 신체·인지·정서발달
2) 강의주제: 청소년기의 신체·인지·정서발달
3) 강의목표
① 청소년기의 개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청소년기의 신체·성적 발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청소년기의 인지발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④ 청소년이긔 정서발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청소년의 개념과 인구
② 청소년기의 신체․ 성적 특성
③ 청소년의 인지발달적 특성
④ 청소년기의 정서적 발달 특성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20.08.19~2020.09.01 1) 강의제목: 청소년기의 자아정체감과 사회적 관계
2) 강의주제: 청소년기의 자아정체성, 청소년과 주변환경
3) 강의목표
① 청소년기의 자아정체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청소년과 주변환경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청소년기의 자아정체성
② 청소년과 주변환경
3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20.08.26~2020.09.08 1) 강의제목: 청소년기의 문제
2) 강의주제: 청소년기의 문제
3) 강의목표
① 청소년기의 학업 및 진로문제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청소년기의 대인관계문제 및 비행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청소년기의 학업 및 진로문제
② 청소년기의 대인관계문제 및 비행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20.08.26~2020.09.08 1) 강의제목: 성인기의 발달
2) 강의주제: 성인기의 발달
3) 강의목표
① 성인기의 신체 발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성인기의 인지발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성인기의 성격 및 사회성 발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신체적 발달
② 인지발달
③ 성격 및 사회성 발달
5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20.09.02~2020.09.15 1) 강의제목: 중년기의 신체·인지발달
2) 강의주제: 중년기의 개념과 특성, 신체발달 및 인지발달
3) 강의목표
① 중년기의 개념과 특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중년기의 신체발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중년기의 인지발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중년기의 개념과 특성
② 중년기의 신체발달
③ 중년기의 인지발달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20.09.02~2020.09.15 1) 강의제목: 중년기의 성격·사회성발달
2) 강의주제: 중년기의 성격·사회성발달
3) 강의목표
① 중년기의 사회성발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중년기의 성격발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중년기의 위기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④ 중년기의 과제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중년기의 사회성발달
② 중년기의 성격발달
③ 중년기의 위기
① 중년기의 과제
3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20.09.09~2020.09.22 1) 강의제목: 노년기의 신체·인지발달
2) 강의주제: 노년기의 신체·인지발달
3) 강의목표
① 노인과 노화의 개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노년기의 발달이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노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노인과 노화의 개념
② 노인과 노년기 발달이론
③ 노년기의 발달특성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 응시기간 : 14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9~13주차 ●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4지선다형
14 2020.09.09~2020.09.22 1) 강의제목: 노년기의 성격발달과 죽음
2) 강의주제: 노년기의 성격발달과 죽음
3) 강의목표
① 노년기의 성격발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노년기의 특성과 죽음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노년기의 성격발달
② 노년기의 특성과 죽음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20.09.16~2020.09.22 <기말고사> 0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수업방식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강의소개
  • 수강후기

수강후기

후기 별점
공부에 대한 열정으로 학위를 위해 시작한 학점은행제인데요.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 수강한 수업들에 너무 만족합니다. 교수님들의 설명이 너무 상냥하고 구체적인 예시들이 있어서 이해가 좋았습니다. 교안 역시 포인트들을 충분히 인지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너무 만족합니다^^ ★★★★★
사람이라는 존재의 발달에 대한 전반적인 것을 다루는 수업이라 그런지 교수님 또한 너무 따뜻한 강의를 해 주셔서 집중하며 수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때는 이렇구나' 라며 대입도 해 보고, 상상도 해보며 재미있게 강의였고 새로운 지식도 많이 채워갈 수 있어 감사합니다. ★★★★★
인간의 출생 전~죽음 에 걸친 인생 전 과정에 대해 공부하고 생각해볼 수 있는 과정입니다.
친절하고 조곤조곤한 선생님 덕분에 안정된 마음으로 공부할 수 있었어요!
★★★★★
오프라인 강의와 온라인 강의를 모두 섭렵해 본 나로서 온라인 강의가 가진 장점을 훨씬 부각되게 해준 강의였다. ★★★★★
인터넷으로 강의를 들어본 것은 처음인데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었으며
강의 내용도 질적으로 뛰어났습니다. 정말 추천해주고 싶은 강의입니다!
★★★★★
알찬 교재 내용으로, 좋은 교수님의 성실한 강의(예전에 대학 때 돌아보면 간혹 불성실하신 교수님들도 계셨지요...ㅠ)로 심리학공부 즐겁게 잘 하게 되어 기분이 좋습니다~!! ★★★★★
심리학 공부를 하면서 가장 알고싶은 부분 중 하나가 성장단계에 따른 심리발달 양상이었는데, 심리학자들의 다양한 연구내용과 관점을 통헤 다각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고, 몰랐던 많은 것들을 새롭게 알게돼 큰 도움이 되었다. 열심히 강의해 주신 강사님과 뛰어난 교육서비스를 제공해 주신 휴넷에 감사한다. ★★★★★
발달심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에 도움이 되었고 심리학에 관심과 흥미를 가지고 학습할 수 있어 감사합니다. ★★★★★
유아기의 대표적인 특징을 알게 되는 좋은 시간이 되었네요. 보육교사를 공부하여 보조교사로 일하고 있지만 유아들에 대한 이해도가 현저히 낮다고 생각되어 시작한 공부였지만 높은 평가를 줄 수 있을 만큼 영유아 발달에 대한 풍부한 지식을 갖게 되는 좋은 시간의 교육이 되었습니다. ★★★★★
성장과 성숙에 대한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해보며 발달심리학을 마무리한다.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발달하는 단계를 배우면서 새롭게 삶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
★★★★★
다시 찾은 상담사라는 꿈 때문에 저는 더 나아가기 위해 심리학사를 취득하고 대학원을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휴넷으로 공부하면서 다시 대학교생활을 하는 것 같아서 심리적으로나 지식적으로나 많은 도움이 되었던것같습니다.
★★★★★
상담관련 일을 하다가 사회복지사 자격증과 직업상담사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그러다보니 심리학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직장일로 바쁘다는 핑계로 차일피일 미루다가 심리학 학위를 취득하려고 이번에 교육을 받게 되었습니다. 맨 처음 신청하고는 밤잠을 설치기도 하고 힘이 들어서 후회도 하였지만 심리학에 점차 빠져 들게 되었고 어려운 내용도 많았으나 배우는 것도 많아 공부에 재미도 붙이게 되었습니다. 강사님께 좋은 강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열공을 하여 목표를 이루려고 합니다. ★★★★★
은퇴한 60대 후반의 시니어로서 새롭게 도전할 수 있음에 감사한다. 사회복지사로 장애인 직업훈련 직무지도를 하면서, 이후 삶의 보람과 가치를 위한 기회의 문을 찾았다. 그곳이 바로 휴넷평생교육원이라고 생각한다. 휴넷평생교육원은 직장생활 때도 몇 강좌 수강경험이 있어서 낯 설지 않았다. 정해진 기간 내, 심리학 8개과목의 수강은 버거웠던 것은 사실이다. 그렇지만 '그래도 해내고 있다'는 보람을 느끼며 수강에 임했다. 이번 학기가 잘 마무리되면, 이어서 나머지 8과목을 수강할 계획이다. 물론 지인들에게도 보다 나은 삶의 실현을 위한 맞춤교육의 명소인 휴넷평생교육원을 자신있게 소개할 것이다. 학습하는 동안 많은 깨달음과 성찰의 기회를 준 휴넷평생교육원에 감사한다. ★★★★★
보고서나 과제 토론등의 간단하지만 쉽게 놓칠수 있는 부분들을 sms를 통해 알려주어 놓치지 않고 다 할 수 있게끔 도와주는 선생님 같아서 좋았다. 시험 난이도나 과제 난이도도 이해하기 쉽게 잘 나와서 이 과정을 잘 마무리할 수 있었던것같다. ★★★★★
오랜 꿈을 실현시킬 수 있게 도와준 휴넷! 정말 감사합니다. 혼자 학위취득을 준비하기 때문에 꼼꼼하게 교육원 비교를 한 결과, 친절한 상담과 심리상담사가 되기 위해 꼭 필요한 수업이 개설되어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타교육원에 없는 O,X퀴즈, 돌발퀴즈, 그리고 카카오 메신져 대화까지 가능해 궁금한 점을 바로 피드백 받을 수 있어 편리하고, 믿음직 했습니다. 더 일찍 알았더라면 휴넷에서 전과목 수강하였을텐데, 아쉬움이 남습니다. 주변 지인들에게도 망설임 없이 추천해주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다른 학점은행 사이트에서도 수강 중인데 휴넷의 홈페이지 구성화면, 동영상 재생방식, 커리큘럼 등이 수강생 중심으로 편리하게 구성되어 있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기말고사를 마치고 나니 한 학기를 잘 마쳤다는 생각에 정말 뿌듯하네요. 감사합니다. ★★★★★
타 전공 학위취득을 위해 수강을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학점은행제에 대한 약간의 불신이 있었는데 그렇기 때문에 좀 더 신중하게 알아보고 진행하였던 것 같습니다. 수강시작이나 마감 전 독려문자와 학습진행문자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미루다 보면 귀찮아지고 하기싫어지겠지만 어느 부분에서나 마찬가지겠죠! 일과 병행해서 학점을 들을 수 있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는 것이 참 세상 좋아졌다는 느낌이 듭니다. 열심히 해서 학위취득할게요! 고생해주시는 분들 감사드립니다. ★★★★★
이용가능기기 및 최소기술사양 고시
PC 하드웨어 환경
CPU 인텔® 코어 2 듀오 2.4 GHz 또는 AMD Athlon™ 64 X2 5600+ 2.8 GHz
메모리 2GB RAM 이상
통신장비 광대역 인터넷 연결
멀티미디어 장치 사운드카드, 스피커, 마이크, 헤드셋
모바일 이용환경
상세정보
iOS 아이폰, 아이패드 (iOS 11 이상)
Android 안드로이드 5.0 이상
PC 소프트웨어 환경
운영체제(OS) Windows 7 이상
기본 S/W Internet Explorer 11 이상
Windows Media Player 11 이상
Adobe Flash Player
시청환경
점검 도구
자이닉스 다운로드
화면해상도 1024 * 768
    • 2020년 2학기

      6월 10일 개강

      년 월 일
      ~
      년 월 일
    • 2020년 2학기

      7월 1일 개강

      년 월 일
      ~
      년 월 일
카카오톡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