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간편상담신청
- -

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aside_ie11

사회복지실천기술론

모바일
강의맛보기
정가
150,000 원
판매가
6 9 comma 0 0 0 원
학습기간
2020.06.10 ~ 2020.09.22 (15 주)
수강신청 기간
2020.04.01 ~ 2020.06.09 (입금완료 기준)
학점
3학점
학습시간
45시간

※ 수료 시 학점인정 전공/자격중

학사
사회복지학전공
전문학사
사회복지전공
자격증
필수, 상담교육등실제
  • 강의소개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소개

학습목표
1. 사회복지실천기술의 이론 및 구체적 기법을 나열하고 각각을 설명할 수 있다.
2. 사회복지실천모델의 특징과 개입기술을 알고 이를 현장에 적용할 수 있다.
3. 자신과 타인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관계구축과 대인관계기술을 실습에 적용해 개입의 초기부터 평가 및 종결까지의 과정에 지식을 활용할 수 있다.
4. 사회복지실천현장의 다양한 상황 속에서 사회복지실천기술을 적절히 활용할 수 있다.
5. 개인, 집단, 가족, 지역사회의 특성을 구분하고, 각각에 대한 사회복지실천방안을 활용할 수 있다.
6. 사회복지실천기술의 유형별 이론적 특징을 비교할 수 있다.
7.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기록의 목적과 내용을 이해하고 유의점을 정리할 수 있다.
8. 사회복지실천기술 평가의 특징을 이해하고 실무에서 적절히 활용할 수 있다.
9. 사회복지사의 전문적 기반을 학습하고 전문성을 갖춘 사회복지사의 특징이 무엇인지 토의할 수 있다.
학습방법
-
수료기준 수료점수를 충족하시더라도, 수료필수사항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미수료 처리 됩니다.
교수소개
교수명
이선자 
학력
2001년 대구대학교 사회복지학 학사
2004년 대구대학교 사회복지학 석사
2010년 대구대학교 사회복지학 박사 
약력
현 울산장애인여성회 자문위원
현 사회사회복지개발연구원 전문연구위원
현 경상북도 영천교육청 자문위원
현 한국복지사이버대학교 조교수
전 대구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강사 
문의
수강신청 문의- (주)휴넷 고객행복센터 1600-0499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 계획서

촬영교수 : 이선자
운영교수 :
기준학기 : 2020년도 2학기 과정
평가기간
유의사항
* 2020년 2학기/10월 학점인정신청
강의계획서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20.06.10~2020.06.23 1) 강의제목: 사회복지사의 전문적 기반(1)
2) 강의주제: 사회복지사의 전문적 기반과 지식기반
3) 강의목표:
① 사회복지사의 전문적 기반과 지식기반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②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다.
③ 사회복지사의 핵심기술과 역할을 통해 사회복지실천기술을 이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사회복지사의 전문적 기반
② 사회복지사의 지식기반
③ 사회복지실천기술
4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20.06.10~2020.06.23 1) 강의제목: 사회복지사의 전문적 기반(2)
2) 강의주제: 사회복지의 전문적 기반과 가치
3) 강의목표:
① 사회복지의 전문적 기반으로 가치를 이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사회복지사의 전문적 기반: 가치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20.06.17~2020.06.30 1) 강의제목: 의사소통 및 면접 기술 (1)
2) 강의주제: 의사소통 이해와 언어적, 비언어적 의사소통
3) 강의목표:
①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활용하는 기본적인 의사소통에 관하여 이해할 수 있다.
② 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간의 언어적 의사소통에 관하여 이해할 수 있다.
③ 클라이언트의 비언어적 의사소통을 관찰하고 이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의사소통의 이해
② 언어적 의사소통
③ 비언어적 의사소통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20.06.17~2020.06.30 1) 강의제목: 의사소통 및 면접 기술 (2)
2) 강의주제: 나 전달법과 공감적·표현적 의사소통
3) 강의목표:
① 나 전달법에 관하여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다.
②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활용하는 공감적 의사소통에 관하여 이해할 수 있다.
③ 공감적 의사소통과 표현적 의사소통의 각 유형에 관하여 이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나 전달법(I-Message)
② 공감적 의사소통
③ 표현적 의사소통
5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20.06.24~2020.07.07 1) 강의제목: 정신분석치료 모델 (1)
2) 강의주제: 정신분석치료 모델의 철학과 기본 개념, 개입 목표
3) 강의목표:
① 정신분석치료 모델의 역사적 기원 및 발달의 내용을 통해 모델의 철학 및 등장배경을 이해할 수 있다.
② 정신분석치료 모델의 주요 개념을 이해할 수 있다.
③ 정신분석치료 모델의 개입목표를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모델의 철학
② 모델의 기본 개념
③ 모델의 개입목표
5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20.06.24~2020.07.07 1) 강의제목: 정신분석치료 모델 (2)
2) 강의주제: 정신분석치료모델의 실천과정, 개입기법, 평가
3) 강의목표:
① 정신분석치료모델의 사회복지실천 과정을 이해할 수 있다.
② 정신분석치료모델의 주요 기술을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다.
③ 정신분석치료모델의 사회복지와의 연관성과 한계점을 이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모델의 실천과정
② 모델의 개입기법
③ 모델에 대한 평가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20.07.01~2020.07.14 1) 강의제목: 행동치료 모델 (1)
2) 강의주제: 행동치료 모델의 철학과 기본개념
3) 강의목표:
① 행동치료모델의 철학을 이해할 수 있다.
② 행동치료모델의 기본 개념을 이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모델의 철학
② 모델의 기본개념
5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 제출기간 : 4~7주차(4주간) ●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 출제범위 : 1~7주차 (사회복지사, 의사소통, 정신분석치료 모델, 행동치료 모델, 클라이언트중심 모델) ●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4 2020.07.01~2020.07.14 1) 강의제목: 행동치료 모델 (2)
2) 강의주제: 행동치료모델의 실천과정, 개입기법, 평가
3) 강의목표:
① 행동치료모델의 과정을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다.
② 행동치료모델의 기법을 이해할 수 있다.
③ 행동치료모델의 평가를 이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모델의 실천과정
② 모델의 기법
③ 모델의 평가
5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20.07.08~2020.07.21 1) 강의제목: 클라이언트중심 모델 (1)
2) 강의주제: 클라이언트모델의 철학, 기본개념, 개입목표
3) 강의목표:
① 클라이언트중심 치료모델의 등장배경의 이해를 통해 모델의 철학을 이해할 수 있다.
② 클라이언트중심 치료모델의 기본 개념을 이해할 수 있다.
③ 클라이언트중심 치료모델의 실천 목표를 이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모델의 철학
② 모델의 기본개념
③ 모델의 개입목표
4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20.07.08~2020.07.21 1) 강의제목: 클라이언트중심 모델 (2)
2) 강의주제: 클라이언트중심 모델의 개입과정, 개입비법 및 평가
3) 강의목표:
① 클라이언트중심 치료모델의 실천 과정을 이해할 수 있다.
② 클라이언트중심 치료모델의 개입 기법을 이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모델의 개입과정
② 모델의 개입기법
③ 사회복지사의 역할
④ 모델의 평가
4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20.07.15~2020.07.28 1) 강의제목: 인지행동치료모델 (1)
2) 강의주제: 인지행동치료모델의 철학과 기본개념
3) 강의목표:
① 인지행동치료모델의 등장배경의 이해를 통해 모델의 철학을 이해할 수 있다.
② 인지행동치료모델의 기본 개념을 이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모델의 철학
② 모델의 기본개념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20.07.15~2020.07.28 1) 강의제목: 인지행동치료모델 (2)
2) 강의주제: 인지행동치료모델의 개입목표와 치료방법 및 평가
3) 강의목표:
① 인지행동치료모델의 개입목표를 이해할 수 있다.
② 인지행동치료모델의 치료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③ 인지행동치료모델의 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의 관계 및 역할을 이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모델의 개입목표
② 모델의 치료방법
③ 사회복지사의 역할
④ 모델의 평가
4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20.07.22~2020.08.04 1) 강의제목: 해결중심치료모델 (1)
2) 강의주제: 해결중심치료모델의 철학과 기본개념 및 개입목표
3) 강의목표:
① 해결중심치료모델의 기본 철학과 기본가정을 이해할 수 있다.
② 해결중심치료모델의 기본 개념을 이해할 수 있다.
③ 해결중심치료모델의 개입 목표를 이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모델의 철학
② 모델의 기본개념
③ 모델의 개입목표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20.07.22~2020.08.04 1) 강의제목: 해결중심치료모델 (2)
2) 강의주제: 해결중심치료모델의 실천과정과 개입기법 및 평가
3) 강의목표:
① 해결중심치료모델의 실천과정을 이해할 수 있다.
② 해결중심치료모델의 개입 기법을 이해할 수 있다.
③ 해결중심치료모델의 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의 관계를 이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모델의 실천과정
② 모델의 개입기법
③ 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의 관계
④ 모델의 평가
5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 응시기간 : 7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1~6주차 ●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객관식
8 2020.07.29~2020.08.04 <중간고사> 채점 후 성적공개 0
9 2020.08.05~2020.08.18 1) 강의제목: 개인중심 사회복지실천기술 (1)
2) 강의주제: 개인중심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 및 초기과정
3) 강의목표:
① 개인중심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을 설명할 수 있다.
② 개인중심 사회복지실천기술에서 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의 관계 원리를 설명할 수 있다.
③ 개인중심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개인중심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
② 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의 관계 원리
③ 초기과정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20.08.05~2020.08.18 1) 강의제목: 개인중심 사회복지실천기술 (2)
2) 강의주제: 개인중심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과정
3) 강의목표:
① 개인중심 사회복지실천기술 과정의 조사, 사정, 개입, 종결단계를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조사과정
② 사정과정
③ 개입과정
④ 종결단계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20.08.12~2020.08.25 1) 강의제목: 가족중심 사회복지실천기술 (1)
2) 강의주제: 가족중심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초기과정, 사정과정
3) 강의목표:
① 가족중심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을 설명할 수 있다.
② 가족중심 사회복지실천기술의 초기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③ 가족중심 사회복지실천기술의 사정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가족중심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
② 초기과정
③ 사정과정
5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보고서> ● 제출기간 : 10~12주차 (3주간) ●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 출제범위 : 1)과제:1-12주차 (사회복지사, 의사소통, 정신분석치료 모델, 행동치료 모델, 클라이언트중심 모델, 인지행동치료 모델, 해결중심치료 모델, 사회복지실천기술) 2)보고서:9-12주차 (개인중심 사회복지실천기술, 가족중심 사회복지실천기술, 가족치료) ● 문항출제 : 1)과제:5문항 중 1문항 랜덤 2)보고서:2문항 중 1문항 랜덤
10 2020.08.12~2020.08.25 1) 강의제목: 가족중심 사회복지실천기술 (2)
2) 강의주제: 가족중심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입과정과 종결과정
3) 강의목표:
① 가족중심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입과정과 종결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개입과정
② 종결과정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20.08.19~2020.09.01 1) 강의제목: 가족중심 사회복지실천기술 (3)
2) 강의주제: 구조적 가족치료와 의사소통 가족치료
3) 강의목표:
① 가족치료의 관점을 설명할 수 있다.
② 구조적 가족치료의 이론과 실제를 설명할 수 있다.
③ 의사소통 가족치료의 이론과 실제를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가족치료의 이해
② 구조적 가족치료
③ 의사소통 가족치료
5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20.08.19~2020.09.01 1) 강의제목: 가족중심 사회복지실천기술 (4)
2) 강의주제: 전략적 가족치료와 해결중심 가족치료
3) 강의목표:
① 전략적 가족치료의 이론과 실제를 설명할 수 있다.
② 해결중심 가족치료의 이론과 실제를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전략적 가족치료
② 해결중심 가족치료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20.08.26~2020.09.08 1) 강의제목: 집단중심 사회복지실천기술 (1)
2) 강의주제: 집단중심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준비과정
3) 강의목표:
① 집단중심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에 대해 말할 수 있다.
② 준비과정과 초기과정의 단계를 비교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집단중심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
② 준비과정
③ 초기과정(1회기~2회기 시기)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20.08.26~2020.09.08 1) 강의제목: 집단중심 사회복지실천기술 (2)
2) 강의주제: 집단중심 사회복지실천기술의 중간과정과 종결과정
3) 강의목표:
① 집단중심 사회복지실천기술의 중간과정과 활동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② 집단중심 사회복지실천기술의 종결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중간과정과 활동과정
② 종결과정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20.09.02~2020.09.15 1) 강의제목: 지역사회중심 사회복지실천기술
2) 강의주제: 지역사회중심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유형
3) 강의목표:
① 지역사회중심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을 설명할 수 있다.
② 지역사회중심 사회복지실천의 유형을 설명할 수 있다.
③ 지역사회중심 사회복지실천의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④ 지역사회중심의 사회복지사의 역할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지역사회중심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
② 지역사회중심 사회복지실천의 유형(모델)
③ 실천과정
④ 사회복지사의 역할
4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20.09.02~2020.09.15 1) 강의제목: 사회복지실천 기록
2) 강의주제: 사회복지실천의 기록
3) 강의목표:
①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의 기록 시루의 중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② 기록의 내용을 설명할 수 있다.
③ 기록의 유형을 설명할 수 있다.
④ 기록의 주의사항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기록의 개념과 목적 및 원칙
② 기록의 내용
③ 기록의 유형
④ 기록의 주의사항
4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20.09.09~2020.09.22 1) 강의제목: 사회복지실천 평가 (1)
2) 강의주제: 사회복지실천 평가의 개념과 평가의 유형 및 기술
3) 강의목표:
① 사회복지실천의 평가 개념을 설명할 수 있다.
② 사회복지실천현자에서 평가의 중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③ 다양한 평가의 유형을 설명할 수 있다.
④ 다양한 평가 기술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사회복지실천 평가의 개념과 중요성
② 평가의 유형
③ 평가의 기술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 응시기간 : 14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9~13주차 ●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객관식
14 2020.09.09~2020.09.22 1) 강의제목: 사회복지실천 평가 (2)
2) 강의주제: 단일사례설계(Single Subject Design)
3) 강의목표:
① 단일사례 설계의 개념과 유형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단일사례설계(Single Subject Design)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20.09.16~2020.09.22 <기말고사> 0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수업방식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강의소개
  • 수강후기

수강후기

후기 별점
말투도 상냥하시고 설명 진짜 잘해주셔서 정말 감탄하면서 수업들었습니다. 문장하나하나는 어려운데, 설명해주시면 아~ 하고 탄성이 나와요. 감사한 마음으로 수업 들었습니다. ★★★★★
이 과정을 통해 사회복지실천기술론을 배우게 되어 좋았습니다. 사회복지 현장에서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이며 실천적 사례들을 배움으로써 현장에서 클라이언트를 어떻게 대할지 알게 되어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교수님의 현장경험을 실제 사례로 들어서 강의하니 사회복지실천기술론에 대해 더욱더 잘 이해가 되었습니다. 재미있고 흥미진진한 강의로 한학기를 기분좋게 수업들었습니다. 교수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
교수님 계속 강의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복지실천 현장에서 많은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1학기도 금새 끝났습니다. 시작이 반이네요.
열심히 한 만큼 좋은 결실이 있었으면 참 좋겠습니다.
지인분들께 많이 추천을 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눈으로 뵙고 수업하진 않았지만 학생들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강의하는 것을 느꼈습니다. 정말 수고 많으셨고 감사드립니다 ★★★★★
우리나라가 앞으로 더욱 맑고 밝은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이런 분야의 교육이 더욱 활발하게 전개되고 적극적으로 시행되어야 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
실천론을 마치며 처음시작할때 막막했던 수업이 이렇게 끝이 나니 많이 역시 생각대로 어려웠지만 많이 배워가는구나 라는 생각이 든 정말 보람찬 수업이였습니다. ★★★★★
체계적이고 다양한 사례를 통한 수업과정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재미를 느끼며 수업에 임할 수 있었습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
밝은 분위기의 강의에 용기를 얻고 자신감을 받으며 즐겁게 수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용어들이 많이 어려웠지만 이해하려 노력하며 강의를 복습하였습니다.
★★★★
교수님의 일상적인 비유를 통해 그 이론이 무엇을 말하고 있는가를 마음으로 느낄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보다 학생의 입장에서 이해시키고자 마음이 전달된 강의였습니다. ★★★★★
이선자 교수님 대구대에 계시면서 서울 말씨에 귀에 쏙쏙 등어오는 강의 지루하지 않고 재미 있었으며
휴넷교육원 강의 신청을 잘 했다고 자부심이 드네요  감사 합니다.
★★★★★
항상 밤늦게 강의를 들었는데 교수님의 상냥한 목소리 때문에 잠이 확 달아났습니다. 감사합니다~~~ ★★★★★
좋은 강의로 사회복지사가 무었이고 어떤 일을 해야하는지 특히 현장에서 실천 기술에 대하 내용을 공부하는데 도움이 많이 ?다. 강의 감사합니다. ★★★★
1학기에 총 8과목을 들었는데 크게 애착이 가는 과목입니다. 교수님이 사회복지현장에서 직접 근무하셨던 경험을 바탕으로 예시를 잘 들어주십니다. 때문에 사회복지사로 근무할 때 어떤 상황이 닥칠지, 어떻게 대응해야할 지 많이 생각하고 준비하는 시간이었습니다. 강의하실 때 발음, 어조 등이 굉장히 명확하고 호소력 있어서 어떤 내용이 중요한지 파악이 쉽고, 이해하기도 쉽습니다. ★★★★★
실습기간 중에 강의를 들었던 터라 강의 내용들을 실습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열심히 했다
교수님이 글을 읽는것이 아니라 이야기하듯이 설명을 해주셔서 이해에 도움이 되었다
★★★★
전반적으로 수업은 만족합니다.
이해하기 쉬운 설명과 학습자를 격려해 주는 선생님의 모습을 보며 무사히 끝마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
사회복지 실천기술을 십분 이해 할 수 있었습니다
교수님의 강의도 너무 좋았습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감사합니다.
★★★★★
어려운 내용들도 있었지만 강의를 쉽게 해주셔서 잘 따라갈 수 있었다. 수업을 통해 많은 지식을 습득하게 되어 기쁘다. ★★★★★
안녕하세요. 저는 고령화 시대를 맞이하여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기본으로 갖고 있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지인의 소개를 받고 시작했는데 나머지 2과목과 현장실습을 남겨놓고 있는데 마무리를 잘 하고 싶습니다.
방송대 교육학과 공부를 하고 있는 중이고 사회복지 과목이 들어있어 추가로 몇 과목만 더 이수하면 되기 때문에 심적으로 부담없이 공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직업상담사 자격증 취득할 때와 방송대 공부하면서 미리 공부한 부분을 다시 강의를 통해서 들으니 반복학습이 되어 구체적으로 다가왔습니다. 물론 새로운 내용이 생소하기도 하여 어려웠습니다. 마지막까지 홧팅을 다짐하며 후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
사회복지 실천기술론을 공부하면서 가계도나,사례관리,프로그램등에 대하여서 공부를 하게 되어서 좋으며 ,근무시간에 이러한 용어를 사회복지사가 많이 사용하였는데 ,교수님의 강의를 듣고 난후에 이해가 더 잘 되었습니다. 노인 주간보호에서는 프로그램 이 항상 짜여져 있어야 하니 배워두어야 합니다 사례관리는 아픈 환자들의 건강상태를 나타낼때 사용되는 용어이므로 배워야 합니다 많은 것을 강의를 들으며 알게 되었습니다. 지인의 소개로 공부를 하게 되었는데 ,제대로 알아 들을 수 있었습니다.더 공부를 하여서 자격증이 취득되면 사회복지사가 되어서 근무를 해보고 싶습니다. ★★★★★
사회복지 과목을 수강하면서 막연하게 수강하는데 의미를 두었었는데 사회복지 분야에 좀더 관심을 갖게 되었고 앞으로  사회복지실천기술론 강의 를 수강 하면서 가족상담 치료  대학원의 진학의 꿈을 가져봅니다. ★★★★★
사회복지 실천기술론을 배우면서 실제적인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실제로 사회공헌재단에서 일하며 클라이언트와 같은 사람들의 통화에 쉽게 감정이 치우치지 않고 객관적 입장에서 대화하고 상담할 수 있는 기술을 갖게 되었습니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에 대한 이선자교수님의 간결하고 세세한 강의내용이 무척이나 쉽고 이해하기 편한
명강의였기에 즐거운 마음으로 학습할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
나이가 있다보니 할까 말까 많은 고민을 하면서 수강을 몇번 미루다가 용기를 내어 시작했는데 너무 유익하고 나를 한단계 성장시키는 계기가 된 것 같아 너무 행복합니다. ★★★★★
사회복지사 과정은 지인의 소개로 휴넷에서 시작하게 되었다. 시작 전에만 해도 많은 두려움과 걱정이 있었지만, 휴넷의 학습플랜과 관리 덕에 매우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다. 이제 1학기를 마쳤을 뿐이지만, 2학기도 휴넷만 믿고 잘 따라가야겠다. ★★★★★
이제 이학기를 끝내가는 과정입니다~이학기동안 여러곳에서 연락와서 자기꺼하라고 했는데 전 여기 휴넷이 가장 좋은것같아서 계속 여기로 수강을 하고 있습니다.항상 잘듣고 있어요~가격도 저렴하고 동영상내용과 강의내용 교안등등 여러가지로 좋은 면이 많습니다.사회복지사 자격증을 딴다거나 무슨자격증을 딴다해도 여기 휴넷을 꼭 강추해주고싶습니다. ★★★★★
미루고 미루다 40대 중반이 되어서 시작한 사회복지사 2급 자격 과정입니다. 알기 쉬운 온라인 강의로 이해가 쉬웠고, 토론, 퀴즈, 과제, 중간고사, 기말고사를 통하여 심도있게 공부하면서도 체계적으로 지식을 쌓는데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전부터 휴넷 '행복한 경영이야기'를 매일 메일링 받고 있어서 유익한 사이트라는 것을 이미 알고 있었기 때문에, 사회복지사 2급 과정도 망설임 없이 '휴네사이버평생교육원'을 선택하였습니다.
강의를 마무리하면서 역시 후회없는 선택이었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됩니다. 이제 실습과목만 남았네요. 실습과목 등록으로 게시판에 글 남겨드렸는데, 빠른 답변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휴넷'에 더 유익한 많은 정보와 강의가 개설되길 바라며, 더욱 번창하시길 기원드립니다.
★★★★★
이용가능기기 및 최소기술사양 고시
PC 하드웨어 환경
CPU 인텔® 코어 2 듀오 2.4 GHz 또는 AMD Athlon™ 64 X2 5600+ 2.8 GHz
메모리 2GB RAM 이상
통신장비 광대역 인터넷 연결
멀티미디어 장치 사운드카드, 스피커, 마이크, 헤드셋
모바일 이용환경
상세정보
iOS 아이폰, 아이패드 (iOS 11 이상)
Android 안드로이드 5.0 이상
PC 소프트웨어 환경
운영체제(OS) Windows 7 이상
기본 S/W Internet Explorer 11 이상
Windows Media Player 11 이상
Adobe Flash Player
시청환경
점검 도구
자이닉스 다운로드
화면해상도 1024 * 768
    • 2020년 2학기

      6월 10일 개강

      년 월 일
      ~
      년 월 일
    • 2020년 2학기

      7월 1일 개강

      년 월 일
      ~
      년 월 일
카카오톡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