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간편상담신청
- -

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aside_ie11

사회복지실천론

모바일
강의맛보기
정가
150,000 원
판매가
6 9 comma 0 0 0 원
학습기간
2020.06.10 ~ 2020.09.22 (15 주)
수강신청 기간
2020.04.01 ~ 2020.06.09 (입금완료 기준)
학점
3학점
학습시간
45시간

※ 수료 시 학점인정 전공/자격중

학사
사회복지학전공
전문학사
사회복지전공
자격증
필수, 상담교육등실제
  • 강의소개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소개

학습목표
1. 사회복지실천 전반에 대한 기초지식과 사회복지실천모델에 대한 지식을 통해 사회복지실천에서의 전문기술을 적용할 수 있다.
2. 사회복지실천의 개념과 그 사례를 파악하여 설명할 수 있다.
3. 사회복지실천의 개념 및 정의, 가치와 윤리를 통해 사회복지사로서 올바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4. 실천현장에서의 사회복지사의 올바른 역할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실천할 수 있다.
5. 사회복지실천이 전통적 방법에서 통합적 방법으로 전환된 이유와 그 배경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6. 사회복지실천의 단계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의 습득을 통해 통합적 접근 및 사례관리 방법을 실천할 수 있다.
7. 사회복지실천을 계획, 실행, 평가할 수 있다.
8. 사회복지사로서 클라이언트를 위한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9. 사회복지실천을 위한 철학, 가치, 윤리에 대해 이해하고 실천 현장에서 자신이 할 수 있는 역할이 무엇인지 기술할 수 있다.
학습방법
-
수료기준 수료점수를 충족하시더라도, 수료필수사항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미수료 처리 됩니다.
교수소개
교수명
고선채 
학력
1993년 광주대학교 경상대학 경제학과 졸업 (경제학사)
1996년 원광대학교 행정대학원 사회복지학과 졸업(행정학석사)
2014년 원광대학교 일반대학원 사회복지학과 졸업 (사회복지학박사)
 
약력
현) 서천군노인요양시설 사무국장
현) 의료기관평가인증원 조사위원
현) 중앙대학교 산업교육원 강사
 
문의
수강신청 문의- (주)휴넷 고객행복센터 1600-0499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 계획서

촬영교수 : 고선채
운영교수 :
기준학기 : 2020년도 2학기 과정
평가기간
유의사항
* 2020년 2학기/10월 학점인정신청
강의계획서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20.06.10~2020.06.23 1) 강의제목: 사회복지실천의 개관
2) 강의주제: 사회복지와 사회복지실천 개념, 대상 파악, 목적과 목표
3) 강의목표:
① 사회복지라는 맥락 속에서 사회복지실천의 정의를 설명할 수 있다.
② 사회복지실천의 영역, 대상, 주요 실천방법 등을 말할 수 있다.
③ 사회복지실천이 추구하는 목적과 목표를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사회복지와 사회복지실천
② 사회복지실천의 대상
③ 사회복지실천의 정의
④ 사회복지실천의 목적과 목표
4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20.06.10~2020.06.23 1) 강의제목: 사회복지실천의 역사적 발달과정
2) 강의주제: 사회복지실천의 발달과정
3) 강의목표:
① 서구 사회복지실천의 발달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② 한국 사회복지실천의 발달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③ 한국 사회복지실천 현장의 과제와 방향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서구 사회복지실천의 발달과정
② 한국 사회복지실천의 발달과정
③ 한국 사회복지실천 현장의 과제 및 방향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20.06.17~2020.06.30 1) 강의제목: 사회복지실천의 가치와 윤리 (1)
2) 강의주제: 지식, 가치, 윤리의 관계 및 딜레마, 사회복지실천의 윤리기준
3) 강의목표:
① 사회복지실천에서 지식, 가치, 윤리의 관계와 차이점을 파악한다.
② 사회복지실천에서 나타날 수 있는 윤리와 가치 딜레마의 상황을 이해한다.
③ 사회복지실천의 윤리기준을 파악한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지식, 가치, 윤리의 관계
② 사회복지실천의 가치와 윤리적 딜레마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20.06.17~2020.06.30 1) 강의제목: 사회복지실천의 가치와 윤리 (2)
2) 강의주제: 윤리적 딜레마 해결책, 가치관에 대한 자기 인식
3) 강의목표:
① 사회복지실천에서 윤리적 딜레마에 대한 해결 방안을 설명할 수 있다.
② 사회복지사의 가치관을 인식할 수 있다.
③ 가치관에 대한 자기 인식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윤리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사회복지사의 가치와 윤리기준
② 사회복지실천에서 갈등과 윤리적 딜레마의 해결책
③ 가치관에 대한 자기 인식
④ 사회복지실천과 한국 사회복지사 윤리강령
5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20.06.24~2020.07.07 1) 강의제목: 사회복지실천현장과 사회복지사의 활동 (1)
2) 강의주제: 사회복지실천현장 정의와 분류, 사회복지사의 역할
3) 강의목표:
① 사회복지실천현장의 정의와 분류를 설명할 수 있다.
② 사회복지사의 역할을 이해하여 적용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사회복지실천현장
② 사회복지사의 역할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20.06.24~2020.07.07 1) 강의제목: 사회복지실천현장과 사회복지사의 활동 (2)
2) 강의주제: 지역복지, 장애인복지, 노인복지 이해
3) 강의목표:
① 지역복지현장의 특성과 사회복지사의 전문적인 활동과 역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장애인복지현장의 특성과 사회복지사의 전문적인 활동과 역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노인복지현장의 특성과 사회복지사의 전문적인 활동과 역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지역사회복지
② 장애인복지
③ 노인복지
4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20.07.01~2020.07.14 1) 강의제목: 사회복지실천의 기본 틀 (1)
2) 강의주제: 사회복지실천의 기본틀에 대한 이해, 개인-환경 상호작용에 대한 사회복지사의 개입활동
3) 강의목표:
① 사회복지실천의 기본 틀이 사회복지실천 속에 자리 잡게 된 배경을 설명할 수 있다.
② 사회복지실천에서 개인-환경 상호작용에 대한 사회복지사의 개입활동을 설명할 수 있다.
③ 사회복지실천의 기본 틀이 사회복지실천 속에 숨어 있는 용어들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실천의 초점: 환경속의 인간
② 사회복지실천의 이론적 틀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 제출기간 : 4~7주차(4주간) ●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 출제범위 : 1~7주차 (사회복지실천의 윤리기준, 사회복지사의 역할, 사회복지사의 개입활동) ●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4 2020.07.01~2020.07.14 1) 강의제목: 사회복지실천의 기본 틀 (2)
2) 강의주제: 일반체계이론, 생태체계이론 이해
3) 강의목표:
① 일반체계이론과 사회복지실천에 있어서의 사용된 용어들을 살펴보고 실천에 대한 유용성을 설명할 수 있다.
② 생태체계이론에서 생태체계를 구분하고, 사회복지실천에 있어서의 유용성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일반체계적 관점
② 생태체계적 관점
3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20.07.08~2020.07.21 1) 강의제목: 사회복지실천의 새로운 관점 (1)
2) 강의주제: 강점관점에 대한 이해
3) 강의목표
① 강점관점이 사회복지실천 관점과 어떤 면에서 새로운지 설명할 수 있다.
② 강점관점이 사회복지실천의 관점으로 활용되기 시작한 배경을 연구해 볼 수 있다.
③ 강점관점이 가장 잘 적용될 수 있는 클라이언트의 특성과 배경을 연구해 볼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강점관점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20.07.08~2020.07.21 1) 강의제목: 사회복지실천의 새로운 관점 (2)
2) 강의주제: 다문화관점, 성인지관점 이해
3) 강의목표:
① 다문화관점과 성인지관점이 사회복지실천 관점과 어떤 면에서 새로운지 비교할 수 있다.
② 다문화관점과 성인지관점이 사회복지실천의 관점으로 활용되기 시작한 배경을 연구해 볼 수 있다.
③ 다문화관점과 성인지관점의 이론적 배경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다문화관점
② 성인지관점
4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20.07.15~2020.07.28 1) 강의제목: 사회복지실천의 관계 (1)
2) 강의주제: 관계의 개념, 전문적인 관계의 기본요소
3) 강의목표:
① 관계 및 관계와 관련한 개념들에 관해 살펴본다.
② 관계형성을 위해 전문적인 관계의 기본 요소가 무엇인지 알아본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관계의 개념
② 전문적 관계의 특성
③ 전문적인 관계의 기본 요소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20.07.15~2020.07.28 1) 강의제목: 사회복지실천의 관계 (2)
2) 강의주제: 사회복지사의 자질, 좋은 관계를 위한 사회복지사의 역할
3) 강의목표:
① 사회복지실천에서 사회복지사의 자질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사회복지실천에 있어 좋은 관계를 맺고 유지하기 위한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사회복지사의 자질
② 사회복지실천의 원조관계 기반
③ 사회복지실천 관계의 원칙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20.07.22~2020.08.04 1) 강의제목: 면접과 의사소통 (1)
2) 강의주제: 면접의 중요성, 의사소통
3) 강의목표:
① 사회복지실천에서 면접의 중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② 의사소통의 주요 기술들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면접의 이해
② 의사소통
4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20.07.22~2020.08.04 1) 강의제목: 면접과 의사소통 (2)
2) 강의주제: 면접의 방법, 면접의 기록
3) 강의목표:
① 사회복지실천에서 면접의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② 면접기록의 유형과 특성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면접의 방법
② 명료화와 초점유지기술
③ 기타 주요 면접기술
3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 응시기간 : 7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1~6주차 ●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 문항유형 : 객관식
8 2020.07.29~2020.08.04 <중간고사> 채점 후 성적공개 0
9 2020.08.05~2020.08.18 1) 강의제목: 사회복지실천의 과정 (1)
2) 강의주제: 접수와 관계형성, 자료수집단계 및 각 단계별 기술과 기법
3) 강의목표:
① 사회복지실천과정에 있어 접수와 관계형성단계, 자료수집단계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각 단계에서 사용되는 기술과 기법을 익혀 적용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접수와 관계형성
② 자료수집
4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20.08.05~2020.08.18 1) 강의제목: 사회복지실천의 과정 (2)
2) 강의주제: 사정과 계획
3) 강의목표:
① 사회복지실천과정에 있어 사정과 계획의 이해력을 높이고, 적용할 수 있다.
② 사회복지실천과정의 사정과 계획, 계약까지 영역을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사정과 계획과 특성
② 사정의 내용
③ 사정의 도구
④ 계획수립
⑤ 계약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20.08.12~2020.08.25 1) 강의제목: 개입 (1)
2) 강의주제: 개입의 정의와 목표, 개입활동에 있어 사회복지사의 역할
3) 강의목표:
① 사회복지실천과정에서 필요한 개입의 정의와 목표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사회복지실천과정의 개입활동에 있어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개입의 의의와 목표
② 사회복지사의 역할과 기법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보고서> ● 제출기간 : 10 ~ 12주차 (3주간) ●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 출제범위 : 1)과제:1-12주차 (사회복지실천의 윤리기준, 사회복지사의 역할, 사회복지사의 개입활동, 사회복지실천의 과정, 개입활동) 2)보고서:9-12주차 (개입활동, 사회복지실천의 평가) ● 문항출제 : 1)과제:5문항 중 1문항 랜덤 2)보고서:2문항 중 1문항 랜덤
10 2020.08.12~2020.08.25 1) 강의제목: 개입 (2)
2) 강의주제: 직․간접 개입방법 및 기법과 기술
3) 강의목표:
① 사회복지실천과정에서의 직·간접 개입방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사회복지실천과정에서의 개입활동 기법과 기술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직접적 개입
② 간접적 개입
5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20.08.19~2020.09.01 1) 강의제목: 사회복지실천의 평가와 종결 (1)
2) 강의주제: 사회복지실천의 평가
3) 강의목표:
① 사회복지실천과정에 있어 평가의 개념과 목표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사회복지실천과정에 실천평가기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평가의 개념과 목표
② 평가의 종류
③ 실천평가기법
4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20.08.19~2020.09.01 1) 강의제목: 사회복지실천의 평가와 종결 (2)
2) 강의주제: 사회복지실천의 종결 이해
3) 강의목표:
① 사회복지실천과정에 있어 종결의 개념과 유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사회복지실천과정에 있어 종결의 과제 및 반응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종결의 개념과 유형
② 종결의 과제
③ 종결에 대한 반응
④ 종결과정에서 클라이언트를 돕는 방법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20.08.26~2020.09.08 1) 강의제목: 사회복지실천 기록 (1)
2) 강의주제: 사회복지실천 기록, 내용
3) 강의목표:
① 사회복지실천 기록의 목적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사회복지실천 기록의 내용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사회복지실천과 기록
② 사회복지실천 기록의 목적
③ 사회복지실천 기록의 내용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20.08.26~2020.09.08 1) 강의제목: 사회복지실천 기록 (2)
2) 강의주제: 사회복지실천 기록의 유형과 고려할 점
3) 강의목표:
① 사회복지실천 기록의 유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사회복지실천 기록과 관련하여 고려할 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사회복지실천 기록의 유형
② 가족과 관련하여 고려할 점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20.09.02~2020.09.15 1) 강의제목: 사례관리 (1)
2) 강의주제: 사회복지실천과정에 있어 사례관리에 대한 이해
3) 강의목표:
① 사회복지실천과정에 있어 사례관리의 개념 및 등장배경에 대해 살펴본다.
② 사회복지실천과정에 있어 사례관리의 주요이론 및 원칙에 대해 살펴본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사례관리의 개념 및 필요성
② 사례관리의 발전과 등장배경
③ 사례관리의 주요이론 및 원칙
5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20.09.02~2020.09.15 1) 강의제목: 사례관리 (2)
2) 강의주제: 사례관리의 역할과 모델, 기본원칙과 과정
3) 강의목표:
① 사회복지실천과정에 있어 사례관리의 역할과 모델에 대해 살펴본다.
② 사회복지실천과정에 있어 사례관리의 기본원칙과 과정에 대해 살펴본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사례관리자의 역할 및 모델
② 사례관리의 기본원칙과 과정
③ 사례관리의 기능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20.09.09~2020.09.22 1) 강의제목: 개인․환경모델 (1)
2) 강의주제: 과제중심모델의 이해
3) 강의목표:
① 과제중심모델의 개요 및 이론적 배경에 대해 살펴본다.
② 과제중심모델의 실천과정, 그리고 활용 및 평가에 대해 살펴본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과제중심모델의 개요
② 과제중심모델의 이론적 배경
③ 과제중심모델의 실천과정
④ 과제중심모델의 활용 및 평가
4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 응시기간 : 14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9~13주차 ●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객관식
14 2020.09.09~2020.09.22 1) 강의제목: 개인․환경모델 (2)
2) 강의주제: 행동수정모델의 이해
3) 강의목표:
① 행동수정 모델의 개요 및 이론적 배경에 대해 살펴본다.
② 행동수정 모델의 실천과정, 그리고 활용 및 평가에 대해 살펴본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행동수정모델의 개요
② 행동수정모델의 이론적 배경
③ 행동수정모델의 실천과정
④ 행동수정모델의 활용 및 평가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20.09.16~2020.09.22 <기말고사> 0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수업방식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강의소개
  • 수강후기

수강후기

후기 별점
사회복지 실천론은 사회복지현장에 필요한 여러가지 문제와 중요한 부분들을 알게 해 주었습니다.어찌보면 실천론이라는 말 자체가 많이 생소하고 어렵게 느껴지기도 했지만 교수님의 열성적인 강의.꼼꼼한 해석들을 들으면서 정말 저도 또한 꼼꼼히 강의를 챙겨듣게 되는 시간들이었습니다.교안 가득 빼곡하게 교수님의 강의 하나도 놓치지 않으려고 정말 열심히 공부하고 토시 하나하나  소중하게 적어내려갔습니다.즐겁고 소중하고 유익한 강의 정말 감사했습니다~~~~~ ★★★★★
좋은 강의 잘 들었습니다. 어려웠지만 열심히 할수 있도록 동기부여가 많아서 잘 할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많은 교육원이 있지만 휴넷이 가장 괜찮은것 같았습니다
모두 공부 열심히 하여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
시험후 바로는 정신도 없고 시간도 없어서 설문지작성이 꺼려졌는데 오늘 평가결과를 보니 제 나름대로는 열심히 한 보람이 있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직장인이고 50대 주부인 저로서 감히 팻키지등록을 해서 너무 힘이 들어서 중간에 그만두고 싶은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학습담당자님의 말을 듣고 용기를 내어 다시 힘을 내서 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과제를 전부 입력해놓고 사이트에 올라가지 않아서 휴넷직원의 도움으로 과제도 하고 제가 도움을 청할 때 마다 친절하게 지원해 주고 용기를 준 직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 하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아직 시작에 불과하니 앞으로도 잘 부탁드려요. ★★★★
처음에는 매우 어렵고 이해하기 쉽지 않다고 생각했지만 강의를 통하여 설명을 잘 해주셔서  좀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과목이라 생각합니다. 강의 감사합니다. ★★★★★
사회복지실천론을 들으면서 면접의 기술이 무엇인지를 알게되었습니다 제가 사회복지사가 된다면 활용해 볼 생각입니다 ★★★★★
열심히 햇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사회복지사로 활동하면서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추천많이 하도록 하겠습니다.
★★★★★
어려운 공부를 마쳤습니다. 처음에 도전할때 많은 망설임과 주위에서 들려오는 이야기들로 많이 의기소침해지고 자존감도 떨어졌었지만 스스로를 믿고 과감히 도전하여 열심히 공부하였습니다. 후련하고 가슴이 벅찹니다. 스스로 혼자 해내는 과정에서 많이 힘들고 스트레스도 받았지만 꾸준히 스스로를 다독이고 응원하며 열심히 노력한 결과 잘 마무리 할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아쉬운 부분도 많지만 또 남은 공부를 위해 열심히 정진할 생각입니다. ★★★★
교수님의 부연 설명이 학습에 많은 이해를 도와서 학습이 흥미롭고 즐거웠습니다.
그리고 전화 상담 친절하게 해주셨어 정말 감사합니다.
★★★★★
사회복지사가 그 임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내용을 학습하였다. 앞으로 기초가 될 것으로 본다. ★★★★★
사회복지실천의 전반에 관해서 구체적이고 꼼꼼하게 준비한 강의였습니다. 현장에서 잘 써먹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사회복지실천론의 알기쉬운 강의를 통해 많은 부분에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올한해에도 가르침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
우선 강사님들이 열심히 가르쳐주시고 편리한 학습법과 자료실 등
공부하는데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최고네요 감사합니다*^___^*
★★★★★
교수님의 열정적인 강의가 학습목표를 달성하기에 충분하였습니다.
사회복지실천론을 통해 사회복지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이론을 충분히 학습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너무 열심히 강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즐거운 수업을 들을 수 있어서 지루하지않았던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훌륭하신 교수님의 친절한 가르침으로 어려운 과목에 대한 수강을 무사히 잘 마쳤습니다.
교수님의 아낌없는 지도에 감사드립니다.
★★★★★
심리상담사 전공을 먼저 교육받고 사회복지사 수업을 받으니 내용 이해도 쉽고 현장에서 경험했던 것을 글로 공부하게 되어 더빨리 내것으로 만들기 좋은것 같습니다!! ★★★★
사회복지사자격증을 취득하는 과정에서 잘되어있고 사이트가 공부하기 어렵지않도록 만들어져있어서 좋았습니다. ★★★★
이 수업을 듣기 전에 클라이언트라는 말조차 생소했던 기억이 납니다. 사회복지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사회복지현장에서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 익히고 고민할 수 있는 유익한 수업입니다. ★★★★★
처음 접하는 사람도 과목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교수님의 동영상 강의가 체계적으로 잘 짜여 있어서 다른 부교재가 필요없었습니다.. 공부하면서 사회복지사를 향한 꿈도 한걸음 다가가는 것 같아 행복합니다.. 휴넷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모두가 행복한 세상이 빨리 왔으면 합니다.. ★★★★★
사회복지 실촌을 위한 전문가로서의 활동영역과 역할 등에 대하여 이해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되었으며, 체계적인 수강관리를 위해 문자와 메일로 점검해 주어 무사히 수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안녕하세요~저는 이번 첫학기 휴넷에서 사회복지실천론을 수강했던 학생입니다.자격증을 위해 수강하게 되었는데 정말 잘한 선택이라고 생각이 듭니다.사회복지실천론은 저에게 생소했던 과목이라서 걱정과 두려움이 앞섰었는데 교수님의 강의를 들으니 그동안의 걱정과 고민이 해소되고 배움의 즐거움을 느낄수 있었습니다.저같이 처음배우는 사람도 이해하기 쉽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완강할 수 있습니다!한학기동안 감사했었고 다음학기도 휴넷에서 들을 예정인데 잘부탁드립니다~^^ ★★★★★
사람과 사람이 만날때 아무생각없이 만나기도 하지만 전문성을 가지고 사람을 대하여 좀더 가치있는 사람으로 만들어갈수있는데 매력이 있었습니다 ★★★★★
시골에 계신 어머니께서 요양보호사 선생님의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바쁜 회사생활에서 사회복지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고 수강을 하게 되었는데, 수강 기간동안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게 되었습니다. 사회현상을 보다 잘 이해하게 되었고, 복지의 필요성을 강하게 느끼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사회 복지론 강의를 들으면서 몰랐던 지식을 알게 되었으며 사이버를 통해 사회복지를 들을수 있어 시간도 절약되고 직업을 갖고 있으면서 자격증을 취득할수 있어 좋았다
다른 지인들에게도 추천하고 싶다.
★★★★★
본인이 의지가 있고 공부의 욕심이 있다면 사회복지실천론을 충분이 이수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려운 과목이지만 교수님께서 잘 이끌어 주시고 열정적으로 강의해주시기 때문에 사회복지사를 준비하는 사람에게 정말 큰 도움을 줍니다.
저도 사회복지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두려움반, 걱정반의 마음으로 첫 강의를 듣기시작했는데 벌써 1학기의 마지막 기말고사를 치게되었습니다.
한 학기동안 즐겁게 수업해주시고 제게 희망과 용기를 주신 사회복지실천론 교수님 감사합니다
다음 학기도 열심히 공부해서 자격증 취득할수있게 노력하겠습니다
모두들 화이팅!!!
★★★★★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따기 위해 처음에는 시작했으나 강의 한강 한강 마다  유익하고 와닿는 점이 많아 학습이 집증하기 시작했는데 어느덧 종강을 맞이햇습니다. 감사할 따름입니다. ★★★★★
사회복지사 한 학기 동안 공부를 하면서  내가 알지 못한 복지에 대해서 많이 알게 되었고 또한 아이들 키우면 서 부모로서 어떤게 해야 하는지 또한 알되었고 가족에 소중함도 알게 되었습니다 ★★★★★
강의도 쉽게 설명해주시고 여러모로 강의 시간이 좋았습니다
사회복지실천이라는 것에 대해 많은 걸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한학기동안 수고하셨습니다
★★★★★
사회복지실천론은 나의  1학기의 학점 마지막 과목이다.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전공과목으로 휴넷 인강을 신청하고 매주 수강을 하였다. 어렵다면 어려울수 있는 사회복지학 과목을 을 수월하게 끝낼수 있었던 이유는 상담 선생님의 격려와 매주 문자로 출석과 돌발시험 과제 보고서 등을 알려주는 알림 서비스의 관리 덕분이고 함께 공부하는 친구들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사회복지실천론은 사회복지사가 갖춰야할 전문적인 과정을 배우기 때문에 어떤 교수님께 강의를 듣느냐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교수님께서 칠판에 설명하시는 모습이 아직도 생생하다. 이론과 현장에서 실제 겪으신 이야기들을 함께 들려주어서 유익한 수업이라고 생각한다.이동시간에는 모바일기기 강의를 들었고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반복 재생을 통해서 시험 준비를 할수 있었다.
기말 고사를 끝내고 홀가분한 마음으로 2학기 준비를 하고있다. 상담 선생님과 사회복지 현장실습과 2학기 등록 과목을 설계할 예정이다.  사회복지사를 꿈꾸고 있는 세상에서 가장 따뜻하고 아름다운 사람들에게 화이팅을 보낸다.
★★★★★
나이 먹어서 학교를 다니다 보니까 아무리 노력을 하여도 생각과 행동이 일치하지 않는것은 어쩔수가 없다고 생각하였습니다. 학교생활이 너무나 벅차서 주위사람들의 권유에 우연한 기회에 인터넷 강의를 듣게 되었는데 정말 이렇게 공부를 하는구나 생각했습니다. 이해 안되는 부분 다시 돌려가면서  교수님의 명강의 와 함께 요즈음에는 공부를 하는데 이렇게 재미있을 수가 있을까 하는 생각에 또 다른 도전까지 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화이팅입니다. ★★★★★
제2 인생 2모작을 위해 학습을 시작하였으나, 수업을 마치면서 느낀점은 향후 세상을 살면서 많음 도움과 지침으로 활용할수 있는 과목 이었고 내용 이었음 자주 교재를 들여다보면서 생활할 게획임니다. ★★★★★
인터넷으로 공부할 수 있는 시대의 흐름에 동참하게 되어 뿌듯함을 느끼며 교수님의 강의에 많은 배움을 얻고 있습니다. 늦은 나이에 얻어지는 교육의 기쁨은 많은 감동을 주고 또한 많은 것을 할 수 있을 것 같은 희망과 자부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배움의 기쁨을 만끽합니다. ★★★★★
용어도 어렵고 문제의 유형이 은근까다롭다고 생각 합니다. 꾸준한 공부시간을  할예하여야 할 것으로 본다.
교안에서의 상세한 설명이 조금더 보충 기록 되었으면 복습에 많은 도음이 될 것으로 보여 진다.
용어와 개념정리가 중요한 과목을 생각 된다...
★★★★
지인의 소개로 휴넷을 알게 되었고 사회복지를 공부하고 있는 중입니다. 아직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아 용어도 이해가 잘 안되고 어렵지만 이제 막 시작한 공부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과 함께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
걱정이 앞섰던 시작이었지만 용기내어 도전했던 내 자신에게 만족합니다. 성의있는 강의와 중간중간 약간의 긴장감으로 좀 더 집중 할 수 있게 들을 수 있었던 강의였습니다. 나의 도전을 응원해준 휴넷에 감사드립니다. ★★★★★
먼저 잘 정리되어 한눈에 쏙 들어오게 제작된 강의교제가 제일 마음에 들었습니다.  정리노트가 필요없을 만큼 보기 쉽게 제작되었습니다.  교수님의 강의또한 잘 들었습니다. ★★★
사회복지실천론을 들음으로 인해서 약 3개월 동안 몰랐던 많은 지식을 얻을 수 있어서 감사드립니다. 배우고 싶었던 공부를 사이버로 공부할수 있어서 직장 다니면서도 할수 있고 많은 도움과 자아 실현하는 많은 도움이 되었답니다.다시한번 감사드림니다. ★★★★★
사회복지실천은 사회복지사 또는 사업체, 자원봉사자들에게 꼭 필요한 지식으로 매우 유익한 학습과정이었다.
복지국가를 지향하는 사회 구성원들에게 기본상식을 제공하는 중요한 과정이다.
★★★
사회복지실천론은 학문이 아닌 실제 지식으로 나에게 큰 도움이 된 것 같다. 앞으로 사회복지사로서 일을 하게 되었을 때 어떻게 실천해야하는지에 대한 어느정도의 틀이 생기게해주신 교수님께 감사드린다. ★★★★★
자기개발을 위해 자격증을 따려고 시작 했지만 지식을 쌓고 공부하는 엄마로 인식되어 아이들도, 스스로 공부하는 모습을 보고 잘했다는 생각을 자주하게 됨. ★★
집에서 아이를 키우면서 늦게 시작했던 공부라 내심 걱정이 많이 되었는데 교수님께서도 잘 설명해주셨고 온라인 수업이라 집중하지 못했던 부분들도 과제와 시험을 통해서 다시 스스로 배움으로써 오프라인 수업 못지않은 유익한 강의였습니다. 역시 배움에는 끝이 없다는걸 느끼게 되었고 바쁘다는것은 핑계일뿐 모든것이 모력하기에 달렸다는 생각을 하게되었네요. 감사합니다. ★★★★★
본강의를들의면서 내자신의 부족한점 반성되며 실천해야겠다는용기도주시고 많은 사회복지사의 역할을할수있는 계기를 만들어 우리나라 사람들의 개인주의적인 인성에서 봉사할수있는 바른인성을 가질수있는교육의힘이된다는생각이됩니다 ★★★★★
사회복지사 2급을 취득하기 위해서 다른 원격평생교육원이 연결을 해주어서 알게 되었는데, 교수님의 열의와 강의가 귀에 쏙 쏙 들어왔습니다. 이제 얼마남지 않은 과정을 마루리를 잘 하고 싶습니다.
좋은 사회복지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교재가 이해하기기 쉽게 정리가 잘 되어있어 공부하는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 강의할때 조금 더 설명을 자세하게 해주시다면 공부하기가 수월할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
사회복지실천을 위한 실천현장 및 방법에 대해서 알 수 있었고 실천교과목 덕분에 다양한 복지서비스 정보를 습득할 수 있었습니다. ★★★★
보고서를 제출하는데 있어 오류가 있어 상담전화와 1:1 문의를 했을 때 피드백이 빨라서 좋았습니다. ★★★★★
스마트폰을 이용한 강의 수강은 수시로 어느곳에서나 시간날때마다 볼 수 있어서 너무너무 좋았습니다...!!! ★★★★★
뒤늦게 시작한 공부이고 처음 접하는 용어들이 많아 이해하기 어려움이 많았어요 그래서 MP3 로 들을 수 있도록 자료가 되어 있으면 공부하는데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처음 인터넷 강의가 익숙하지 않아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지금은 독수리타법도  이제 능숙하게 되었습니다. 강의내용도 좋았고 시간이 약간 줄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강의를 해 주었습니다.  항상 열정과 성의를 가지고 매시간 임해주시고  고맙습니다.   많은 배움의 시간이었습니다.  받은 교육을 잘 습득하여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마음에 새기고 충실히 수행하겠습니다. ★★★★★
본업을 하면서 인터넷 강의를 듣는다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잘 구성된 인터넷 강의와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지금 여기까지 와 있어 행복합니다. ★★★★★
근무를 주야로 하기때문에 처음에 애로가 많았다. 새벽에 들어와 잠을 자야하는데 집안에 들어서자마자 컴퓨터를 키고 강의를 들었다. 강의 들어야하는 의무감도 있었지만 새로운 학문을 배우는 즐거움도 있었다. 30여년만에 하는 공부라 다시 학생으로 돌아가는 기분이 들기도 하고 빨강,파랑,까만색 펜을 쥐고 형광펜으로 밑줄을 그을때에는 제2의 인생을 꿈꾸는 내게 큰 희망이 되기도 하였다. 퀴즈풀기나 보고서,과제 등등 넘어야할 산이 많았지만 틈틈이 정말이지 친구들과의 만남도 줄이고 취미생활도 줄이면서 학업에 매진하였다. 아직 2학기가 남았지만 끝까지 최선을 다하여 유종의 미를 거두고 만학도도 할수있었다는 희망을 50대,60대들에게 전하고 싶다. ★★★★★
어렵게만 생각했던 사회복지사 자격증 관련 수업을 쉽고 재미있게 수강할 수 있어서 참 다행이었고 다른 과정들도 접해보고 싶은 욕심이 난다. ★★★★★
1학기 과정을 끝내고 2학기 과정이었는데 아무래도 처음보다 용어 자체가 익숙해져서 강의 이해가 잘 되었습니다. 현장실습 한 과목을 남겨 둔 상황인데 너무 홀가분하고 좋습니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받게 된다면 좋은 사회복지사로 활동하고 싶습니다. 휴넷 화이팅입니다.!! ★★★★★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따기 위해 처음으로 듣는 원격강의였는데 휴넷을 만나 수월했던것 같아요~ 2학기도 무사히 마쳐서 훌륭한 사회복지사가 되고 싶네요~ ★★★★★
사회복지 실천론을 구체적으로 학습할 수 있었다. 설명을 쉽게 해주어 이해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
나의 미래를 보다 알차게 보내고 싶어서 어려운 환경에 도움을 줄수 있는 자격증을 가지고 싶어서 공부를 하게되었는데 탁월한 선택을 한것같다. ★★★★
사회복지사 자격증 준비를 결심하고 이곳저곳 교육원을 알아보다 지인의 소개로 휴넷에서 학습을 하게 되었습니다. 선택 과목들이 난이도가 있는 탓에 공부를 시작하며 끝까지 학습을 마칠 수 있을지, 시험은 잘 치뤄낼 수 있을지, 과제나 보고서에 대한 스트레스가 있었지만 막상 수업에 임하고 보니 강의가 재미있고 인터넷으로 집에서 편하게 수업이 진행되니 내가 원하는 시간에 손쉽게 수업을 할 수 있어 너무나 좋았습니다.
과제나 시험시간,수업 시간까지 휴넷에서 직접 메세지까지 보내주니 시간을 거르거나 깜빡하고 잊어버리지 않아서 그것도 휴넷에 플러스를 줄 수 밖에 없네요.
처음 수업할 때의 우려와는 달리 한 학기 학습을 편하게 할 수 있어 휴넷과 교수님들께 감사를 전합니다.
참, 처음 등록시 지인의 소개라고 할인을 받고 시작한 점도 짱!^^
나머지 2학기 수업도 1학기 처럼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을 것 같은 좋은 예감이 듭니다. 함께 자격증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 홧팅하시길...
★★★★★
매일 밀리지않으려고 매주차 과목별로 공부하였지만 중간고사에 낮은 점수와 과제물작성에 어려움으로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1학기 기말고사만 남은것이 자랑스럽스럽네요 ★★★★★
교육 콘텐츠는 알아보기 쉽고 강의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배치해서 전혀 50분 강의를 듣는데 전혀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자료집이나 PPT 파일이 파일로 다운받을 수 있어 공부하기 편했습니다. 동영상 강의라 시간에 얽메이지 않고 자유롭게 공부 할 수 있어 편리했습니다.  교수님이 설명 꼼꼼히 해주시고 예를 들어 친절히 설명해 주셔서 귀에 쏙쏙 들어와 이해하는데 문제 없이 공부했습니다.^^
그리고 직장을 다니며 50대 중반을 넘어서니 사회복지사 공부를 하기가 겁이났지만 궁금한 점이나 모르는 점이 있을 때 매번 상담원이 친절하고 자세히 알려주어 별탈 없이 한 학기를 마쳤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
짧은 시간이었지만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던것 같습니다. 좋은 강의를 쉬운 방법으로 접할수 있어서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어 더욱 좋았습니다. 인생에 유익한 강의 였습니다. 정신적으로 업그레이드 된 기분이네요 감사합니다 ★★★★★
사회복지사 지망생들은 사실상 이론보다는 실습에 치중을 두는게 좋은 사회복지사가 되는 지름길이라고 들었습니다.
하지만 휴넷 사회복지실천론 수업은 이론뿐만아니라 언제든 실습에 투입해서 활용할 수 있는 지식들로 가득찬 수업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너무 어려운 내용이었지만 그래도 쉽게 설명해주어서 강의를 다 들은 후에도 머릿속에 몇가지 내용들이 남아있어서 좋았다. ★★★★
인강이라는 교육방법을 처음 접하게 되었습니다.
편안하게 해주셔서 강의에 대한 거부감이 없고 중도포기하지 않게 된것 같습니다.
★★★★
한학기동안 유익한 강의 감사합니다. 홈페이지에서 개인 담당자가 계속 학사 과정을 꼼꼼히 챙겨주어 빠뜨리지 않고 잘 진행할수 있었습니다. 2학기 과정도 기대합니다. ★★★★★
이 과목을 공부하면서 사회복지사는 어떤 자질을 가져야하고 어떤 마음가짐으로 클라이언트들에게 진심으로
다가가야 하는지를 머리가 아닌 가슴으로 느끼게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2019년에도 좋은 강의 부탁드립니다.
★★★★★
직장을 다니며 인터넷 강의를 듣는다는 것이 생각했던 것 보다 힘들었지만 한회씩 거듭날수록 스스로 열심히 하는 내 모습에 뿌듯했고 무언가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고 생각하니 맘도 든든해지는 기분이였습니다. 2학기 과정인 실습과 공부 조금은 걱정이 되지만 모두 열심히 해서 원하는 목표를 꼭 이루겠습니다. 홧팅!!! ★★★★★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사회복지의 행정에 관하여 이해할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이제 사회복지사가 되어 지역사회를 위하여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식을 갖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일하면서  공부하기가  쉽지 않았지만  그래도  도서관 다니면서  열심히  하려고 했습니다  자격증을 꼭 다서 내가 하고싶은 일을 할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교수님 덕분에 좋은강의,명강의를 듣게 되서 넘 종았습니다 1학기동안 수고하셨습니다 ★★★★★
벌써 한학기가 끝이 났어요..아주 더웠던 7월 여름에 시작을 해서 벌써 긴팔을 입는 가을에 끝이나네요
길면 길고 짧으면 짧은 삼개월동안 정말 많은 것을 얻었어요. 저는 공부와 정말 거리가 먼 사람이였어요
공부는 내길이 아니라고 생각했었던 저 였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서 공부에 흥미를 갖게 되었고,
몰랐던 지식들도 알게 되었어요! 복지 강의를 들으면서 저도 하면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어요~
이 뿐만아니라  많은 것을 얻게되네요~감사합니다~
★★★★★
사이버 공간에서 혼자 공부하지만 철저한 시스템 관리와 친절한 전화 상담으로 함께 공부 하고 있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아직 남은 강의도 잘마무리 하여 전문지식인으로 사회복지사의 꿈을  함께 이루어 나가도록 노력 하겟습니다. ★★★★★
시작이 반이다라는 말이 있지요. 처음에는 정말 해낼수 있을까하는 두려움과 정신적인 압박감이 많이 있었지요. 사실 직장을 다니면서 짜투리 시간을 이용해서 공부한다는것이 쉽지는 않지요. 지금까지 포기하지 않고 노력한 결과 지금까지 온것 같습니다 앞으로 남은 과목 더욱 열심히 공부해서 목표를 달성할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원래의 꿈은 사회복지사였습니다. 하지만 원하는 과에 들어가지 못하여 꿈을 포기하였고 일을하면서 몬가 부족한 느낌이 들던 찰나에 휴넷을 알게되었습니다. 사회복지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고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강의자료도 다운 받을 수 있고, 시스템도 잘 되어 있어서 공부하는데 어려움이 없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조금 더 일찍 알았더라면 하는 아쉬움에 이번 학기 열심히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
지인의 소개로 휴넷평생교육원을 알게 되어서 수강을 하게 되었어요. 처음이라 어떻게 강의 들어얄지, 어떻게 과제와 토론,시험을 봐야될지 몰라 수시로 상담 전화를 해서 잘 모르는거 알수 있도록 해결해 주셨고, 강의 내용도 만족 합니다.
주변 지인들께 소개도 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좋은 강의 내용으로 번창하시길 바래요.^^
★★★★★
이용가능기기 및 최소기술사양 고시
PC 하드웨어 환경
CPU 인텔® 코어 2 듀오 2.4 GHz 또는 AMD Athlon™ 64 X2 5600+ 2.8 GHz
메모리 2GB RAM 이상
통신장비 광대역 인터넷 연결
멀티미디어 장치 사운드카드, 스피커, 마이크, 헤드셋
모바일 이용환경
상세정보
iOS 아이폰, 아이패드 (iOS 11 이상)
Android 안드로이드 5.0 이상
PC 소프트웨어 환경
운영체제(OS) Windows 7 이상
기본 S/W Internet Explorer 11 이상
Windows Media Player 11 이상
Adobe Flash Player
시청환경
점검 도구
자이닉스 다운로드
화면해상도 1024 * 768
    • 2020년 2학기

      6월 10일 개강

      년 월 일
      ~
      년 월 일
    • 2020년 2학기

      7월 1일 개강

      년 월 일
      ~
      년 월 일
카카오톡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