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간편상담신청
- -

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aside_ie11

사회심리학

모바일 민간자격증 발급가능
강의맛보기

※ 민간자격증 발급 가능 과목

이 과목을 수료하면
사회심리분석전문가 자격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민간자격증명 사회심리분석전문가
주무부처 보건복지부
자격증 등록번호 2017-002067
정가
150,000 원
판매가
6 9 comma 0 0 0 원
학습기간
2020.06.10 ~ 2020.09.22 (15 주)
수강신청 기간
2020.04.01 ~ 2020.06.09 (입금완료 기준)
학점
3학점
학습시간
45시간

※ 수료 시 학점인정 전공/자격중

학사
심리학 전공, 사회복지학전공
전문학사
-
자격증
-
  • 강의소개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소개

학습목표
1. 사회심리학이란 무엇인지 정의할 수 있다.
2. 인간의 사회적 환경 및 요인을 고려하여 사회적 영향과 인간관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3. 인간의 행동, 감정, 사고를 심층적으로 분석할 수 있다.
4. 사회심리학의 목적 및 필요성을 기술할 수 있다.
5. 사회심리학의 연구방법을 개괄적으로 설명할 수 있다.
6. 사회생활과 자아, 집단 속의 개인, 사람들 간 교류와 사랑, 공격성, 사회적 갈등과 친사회적 행위 등 인간의 행동, 감정, 사고들을 사례별로 분석할 수 있다.
7. 사회 환경과 접목하여 사회 심리적 이론을 분석할 수 있다.
8. 태도와 태도 변화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9. 사회적 존재로서 자신에 대해 명료하게 설명할 수 있다.
10. 친사회적 행동 및 공격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열거할 수 있다.
11. 사회적 편견의 원인과 결과를 보고, 해결책을 제안할 수 있다.
학습방법
-
수료기준 수료점수를 충족하시더라도, 수료필수사항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미수료 처리 됩니다.
교수소개
교수명
김지연 
학력
학사 1991.03 ~ 1995.02 경남대학교 심리학과 심리학
석사 1995.03 ~ 1998.06 영남대학교 심리학과 심리학 산업 및 상담심리학
박사 2001.03 ~ 2011.06 영남대학교 심리학과 심리학
 
약력
1999년 3월 ~ 2015년 6월 영남대학교 심리학과 강사
1999년 3월 ~ 2015년 6월 경남대학교 심리학과 강사
2003년 9월 ~ 2009년 8월 대구가톨릭대학교 심리학과 강사 
문의
수강신청 문의- (주)휴넷 고객행복센터 1600-0499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 계획서

촬영교수 : 김지연
운영교수 :
기준학기 : 2020년도 2학기 과정
평가기간
유의사항
* 2020년 2학기/10월 학점인정신청
강의계획서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20.06.10~2020.06.23 1) 강의제목: 사회심리학이란 무엇인가
2) 강의주제: 사회심리학이란 무엇인가
3) 강의목표
① 사회적 영향력과 사회심리학의 개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상황과 사회적 해석이 인간의 태도와 행동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사회심리학이란
② 상황의 힘
③ 사회적 해석의 힘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20.06.10~2020.06.23 1) 강의제목: 사회심리학 이해하기
2) 강의주제: 사회심리학 이해하기
3) 강의목표
① 사회심리학과 인근 학문 간의 차이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자기 존중 접근법과 사회 인지적 접근법의 차이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사회심리학과 인근 학문 간의 차이
② 자기 존중 접근법과 사회 인지적 접근법의 차이
③ 사회심리학 연구방법
5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20.06.17~2020.06.30 1) 강의제목: 사회인지란 무엇인가 (1)
2) 강의주제: 사회인지의 유형과 스키마
3) 강의목표
① 사회인지의 두 가지 유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자동적 사고에서 스키마의 기능과 적용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사회인지의 두 가지 유형
② 스키마를 이용한 자동적 사고
③ 스키마의 기능과 적용
④ 스키마의 구현
5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20.06.17~2020.06.30 1) 강의제목: 사회인지란 무엇인가 (2)
2) 강의주제: 자동적 사고와 노작적 사고
3) 강의목표
① 자동적 사고에서 판단 어림법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자동적 사고에서 무의식적 사고의 힘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통제된 사고를 바탕으로 한 사회 인지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자동적 사고에서 판단 어림법의 역할
② 자동적 사고에서 무의식적 사고의 힘
③ 통제적 사회 인지 : 노작적 사고
3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20.06.24~2020.07.07 1) 강의제목: 사회지각이란 무엇인가 (1)
2) 강의주제: 타인의 이해와 비언어적 의사소통 및 암묵적 성격이론
3) 강의목표
① 사회 지각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사람들이 타인을 이해하려고 할 때 비언어적 단서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설명할 수 있다.
③ 암묵적 성격이론과 암묵적 성격이론에서 나타나는 문화 간 차이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다른 사람을 어떻게 이해하게 되는가?
② 사회지각에서 비언어적 의사소통의 역할
③ 사회지각에서 암묵적 성격이론의 작용
5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20.06.24~2020.07.07 1) 강의제목: 사회지각이란 무엇인가 (2)
2) 강의주제: 귀인
3) 강의목표
① 사람들이 감행하는 행동의 원인을 어떻게 결정하는지 설명할 수 있다.
② 공변 모형을 바탕으로 내적 귀인과 외적 귀인이 이루어지는 과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기본적 귀인 오류와 귀인과정의 두 단계 이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④ 귀인 편파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행동의 원인(이유) 찾기
② 귀인 과정과 귀인 오류
4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20.07.01~2020.07.14 1) 강의제목: 사회적 맥락에서 자신 이해하기 (1)
2) 강의주제: 자기 지식과 자기 발견
3) 강의목표
① 자기 개념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발달하는지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사회적 맥락 속에서 자신을 이해하는 것과 정의하는 것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내성법을 통해 자신의 느낌과 태도, 행동을 이해하는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④ 내성법의 한계에 대해서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자신의 기원-자기 지식
② 내성을 통한 자신 발견
4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 제출기간 : 4~7주차(4주간) ● 제출시간 : 10분 ●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 출제범위 : 1~7주차 (사회심리학, 사회인지, 스키마, 자동적 사고, 귀인, 행동 정당화) ●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객관식
4 2020.07.01~2020.07.14 1) 강의제목: 사회적 맥락에서 자신 이해하기 (2)
2) 강의주제: 자신과 남을 통한 자기 발견
3) 강의목표
① 자신의 행동 관찰을 통해 자신을 발견하는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② 두 요인 정서 이론을 바탕으로 자신의 정서를 설명할 수 있다.
③ 타인의 관점을 통해 자신을 이해하고 자신에 대해 진술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자신의 행동 관찰을 통한 자기 발견
② 남을 통해 자신 알기
4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20.07.08~2020.07.21 1) 강의제목: 행동에 따른 태도변화-인지부조화
2) 강의주제: 행동 정당화의 필요성
3) 강의목표
① 인지부조화 이론이 무엇인지 설명할 수 있다.
② 사람들이 긍정적 자기상을 유지하기 위해 부조화를 어떻게 피하는지 설명할 수 있다.
③ 자존감과 인지부조화 간의 관계를 설명할 수 있다.
④ 결정과 부조화 간의 관게에 대해서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행동 정당화의 필요성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20.07.08~2020.07.21 1) 강의제목: 일상생활의 자기 정당화
2) 강의주제: 자기 정당화
3) 강의목표
① 노력의 정당화와 부조화 간의 관계를 설명할 수 있다.
② 외적 정당화와 내적 정당화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처벌과 자기 설득 간의 관계를 설명할 수 있다.
④ 선행과 악행의 정당화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자기 정당화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20.07.15~2020.07.28 1) 강의제목: 태도의 형성과 특징
2) 강의주제: 태도의 형성과 특징
3) 강의목표
① 태도의 종류는 무엇이며 무엇에 기초하는지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태도의 형성 과정을 학습과 일관성 기제, 그리고 기대x가치이론을 통해 설명할 수 있다.
③ 태도의 다섯 가지 특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태도의 본질
② 태도의 형성
③ 태도의 특징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20.07.15~2020.07.28 1) 강의제목: 태도와 태도 변화
2) 강의주제: 태도와 태도 변화
3) 강의목표
① 행동 변화에 의한 태도 변화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설득 의사소통을 통한 태도 변화에 대해 이해하고, 설득 의사소통에 효과적인 예일 태도 변화 접근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정서를 통한 태도 변화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태도는 어떻게 변화하는가?
5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20.07.22~2020.08.04 1) 강의제목: 설득과 태도변화
2) 강의주제: 설득과 태도변화
3) 강의목표
① 설득자가 지닌 어떤 특성들이 태도변화에 중요하게 작용하는지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설득내용을 어떻게 구성하는 것이 태도변화에 효과적인지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설득대상이 지닌 특성들이 태도변화에 어떻게 작용하는지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설득자와 태도변화
② 설득내용과 태도변화
③ 설득대상과 태도변화
4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20.07.22~2020.08.04 1) 강의제목: 타인의 영향-동조
2) 강의주제: 동조의 정의와 영향
3) 강의목표
① 동조란 무엇이며 동조가 왜 일어나는지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정보적 사회적 영향에 의한 동조, 즉 정보적 동조란 무엇인지, 그리고 언제, 왜 일어나는지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규범적 사회적 영향에 의한 동조, 즉 규범적 동조란 무엇인지, 그리고 언제, 왜 일어나는지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동조란 무엇이며 왜 하는가?
② 정보적 사회적 영향
③ 규범적 사회적 영향
5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 응시기간 : 7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1~6주차 ●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객관식
8 2020.07.29~2020.08.04 <중간고사> 채점 후 성적공개 0
9 2020.08.05~2020.08.18 1) 강의제목: 타인의 영향-소수영향, 순종, 복종
2) 강의주제: 소수영향과 순종 및 복종
3) 강의목표
① 소수의 영향력은 언제 어떻게 발생하는지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순종이란 무엇이며, 순종 가능성을 높이는 요인들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복종이란 무엇이며, 복종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소수의 영향
② 순종
③ 복종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20.08.05~2020.08.18 1) 강의제목: 사회적 집단에 대한 영향-집단
2) 강의주제: 집단의 정의와 집단 의사결정
3) 강의목표
① 집단이란 무엇인지, 사람들은 왜 집단에 속하는지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집단의 구성과 기능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집단 의사결정에서 나타나는 과정 손실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④ 집단사고의 특징과 집단사고를 피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집단이란?
② 집단 의사결정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20.08.12~2020.08.25 1) 강의제목: 집단 상황에서 개인의 행동
2) 강의주제: 집단 상황에서 개인의 행동
3) 강의목표
① 사회적 촉진이란 무엇인지 정의하고, 사회적 촉진을 유발하는 원인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사회적 태만이란 무엇인지 정의하고, 사회적 태만을 유발하는 원인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사회적 태만을 감소시키는 방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④ 사회정체성과 탈개인화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사회적 촉진
② 사회적 태만
③ 집단에서의 정체성
3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보고서> ● 제출기간 : 10 ~ 12주차 (3주간) ●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 출제범위 : 1)과제:1-12주차 (사회심리학, 사회인지, 스키마, 자동적 사고, 귀인, 행동 정당화, 태도, 설득, 타인의 영향, 집단) 2)보고서:9-12주차 (타인의 영향, 집단의 영향, 대인매력) ● 문항출제 : 1)과제:5문항 중 1문항 랜덤 2)보고서:2문항 중 1문항 랜덤
10 2020.08.12~2020.08.25 1) 강의제목: 집단간 관계
2) 강의주제: 집단간 관계
3) 강의목표
① 집단 간 관계, 집단 간 행동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집단 간 갈등의 원인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사회범주화의 결과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④ 집단 간 갈등을 해소하고 조화를 이루는 방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집단 간 관계에 대한 이론
② 집단 간 갈등의 원인들
③ 사회범주화의 결과
④ 집단 간 갈등의 해소 및 조화
4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20.08.19~2020.09.01 1) 강의제목: 대인매력-매력결정 요인
2) 강의주제: 매력의 요인과 대인매력의 원리
3) 강의목표
① 무엇이 매력을 야기하는지, 매력 유발 요인들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어떤 종류의 유사성이 매력을 증가시키는지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호감을 얻기 위해서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에 관해 여러 이론적 관점에서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무엇이 매력을 야기하는가?
② 대인매력의 원리들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20.08.19~2020.09.01 1) 강의제목: 사랑과 친밀한 관계
2) 강의주제: 사랑과 친밀한 관계
3) 강의목표
① 사랑이란 무엇인지 정의하고 사랑을 구성하는 요인들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사랑의 다양한 유형들을 설명할 수 있다.
③ 친밀한 관계에서 애착 양식이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④ 관계 만족도에 대한 사회교환이론과 공정성 이론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사랑이란 무엇인가
② 친밀한 관계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20.08.26~2020.09.08 1) 강의제목: 친사회적 행동
2) 강의주제: 친사회적 행동
3) 강의목표
① 사람들은 왜 돕는가에 대해 친사회적 행동에 내재된 기본 동기를 중심으로 설명할 수 있다.
② 공감과 이타주의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어떤 사람은 다른 사람보다 왜 더 많이 도움행동을 하는지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④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개인적 자질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친사회적 행동에 내재된 기본 동기
② 개인적 자질과 친사회적 행동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20.08.26~2020.09.08 1) 강의제목: 친사회적 행동과 도움행동
2) 강의주제: 친사회적 행동과 도움행동
3) 강의목표
① 친사회적 행동을 유발하는 상황적 결정요인은 무엇인지 설명할 수 있다.
② 방관자 요인과 친사회적 행동 간의 관계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도움행동을 증가시키는 방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친사회적 행동의 상황적 결정요인
② 도움행동을 어떻게 증가시킬 수 있을까?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20.09.02~2020.09.15 1) 강의제목: 공격성
2) 강의주제: 공격성
3) 강의목표
① 공격성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공격성에 대한 진화론적 주장, 문화적 주장, 성별에 따른 차이를 설명할 수 있다.
③ 공격성에 영향을 미치는 몇 가지 생리학적 영향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④ 공격성에 영향을 미치는 사회적 상황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공격성이란 무엇인가?
② 사회적 상황과 공격성
5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20.09.02~2020.09.15 1) 강의제목: 공격성의 예방
2) 강의주제: 공격성의 예방
3) 강의목표
① 공격성이 학습되는 과정 및 상황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미디어 속 폭력이 미치는 영향력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여성에 대한 성적 폭력에 대해서도 설명할 수 있다.
④ 공격성을 감소시키는 방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공격적 행동의 학습
② 공격성을 감소시키는 방법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20.09.09~2020.09.22 1) 강의제목: 편견과 고정관념
2) 강의주제: 편견과 고정관념
3) 강의목표
① 편견의 세 가지 구성요소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암묵적 편견은 어떻게 측정되고 활성화되는지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암묵적 편견이 피해자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편견이란 무엇인가?
② 현대 인종차별주의와 다른 암묵적 편견들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 응시기간 : 14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9~13주차 ●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객관식
14 2020.09.09~2020.09.22 1) 강의제목: 편견의 원인, 결과, 해결책
2) 강의주제: 편견의 원인, 결과, 해결책
3) 강의목표
① 무엇이 편견을 야기하는지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동조, 사회적 규범, 귀인 편향이 편견에 작용하는 과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편견을 줄이는 방법 중 접촉 가설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④ 편견을 줄이느 방법 중 협동과 상호의존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무엇이 편견을 야기하는가?
② 어떻게 편견을 줄일 수 있을까?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20.09.16~2020.09.22 <기말고사> 0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수업방식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강의소개
  • 수강후기

수강후기

후기 별점
강의 내용 및 구성이 잘 짜여져 있고 사회심리학적인 용어와 평소에 알고 있던 내용 들도 체계적으로 배우는 아주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봅니다. ★★★★★
사회가 작동하는  원리를 대략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몰랐을 때 보다 훨씬 지혜로워진 느낌입니다. ★★★★★
사회심리학이라는 용어조차 생소했었는데 강의를 들으면서 정말 흥미롭고 유용한 과목이라는 생각을 참 많이 하였다. ★★★★★
무작정 하고싶은 마음에 시작했지만, 아는게 없어 막막했는데 선생님의 친절한 설명과 모르는 것에 대해 빠른 시간안에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이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몇년 전 타학위 취득을 위해 타교육원도 이용해본적이 있는데, 여기가 가장 관리도 잘되고 체계적이여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2학기 마저 들을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
사회심리학은 모든 사회구성원이면 누구나 반드시 수강할 필요가 있는 중요한 기초학문이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고 분석적인  논문사례를 아주 쉽게 강의해 주신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
직장 다니면서 공부를 하는것은 쉽지 않습니다. 시작하기 전까지 많은 고민을 했던 거 같습니다. 어디서 수업을 들을지 무슨 과목으로 시작을 해볼지 말이지요..학습을 시작하면서 역시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 듣기를 잘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학습내용과 구성도 알차고 많은 것을 얻어갈 수 있는 좋은 수업입니다.
배운 내용을 토대로 어렵지 않게 시험을 칠 수 있어서 좋았고 토론이나 보고서, 과제 등 모두 대학교 졸업이후에 오랜만에 하는 것이라 뭐든 열성적으로 흥미롭게 참여를 했습니다. 큰 부담을 갖지 않고 열심히 해보자는 자세로 한다면 후회는 없을 것 같습니다. 하나하나 일정 마무리를 하고나면 또 뿌듯함을 느끼구요^^ 이제 남은 것은 기말고사인데.. 그동안 열심히 잘 해온만큼 최종성적도 좋았으면 좋겠네요. 학위나 자격증이 필요하신 많은 분들께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을 추천하고 싶네요. 저는 2학기에도 계속 휴넷과 함께 갈겁니다. 감사합니다^^
★★★★
학점때문에 시작하게 된 사회심리학 수업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심리학쪽은 여러사이트를 비교해보고 힘들게 결정하였는데 잘 선택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
직장인으로서 새 출발을 원하는 사람에게 기회는 많지 않습니다.
시간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을 이용하신다면 휴대폰으로도 수강할 수 있어서 시간을 많이 절약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회를 원하신다면 지금부터 준비하십시오
★★★★★
잘 알지 못했던 분야에 대해 약간이라도 전반적으로 살펴볼 수 있어서 좋았다. 앞으로 더 많이 공부해보고 싶다. ★★★★
벌써 3번째 학위입니다. 많은 학점은행제 교육원을 이용하면서, 휴넷의 체계적이고 알찬 강의는 항상 최고인 것 같습니다.
항상 전담 상담사님이 친절하고 빠르게 상담해주시어 다른 사이트를 이용하다가도 다시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학위 교육과정도 많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용할 예정입니다.

교수님 감사했습니다^^!!
★★★★★
사회심리학은 꼭 들어볼만한 과목이라 생각합니다. 자신도 모르는 독특한 행동과 생각의 이유를 발견하는 재미가 아주 즐겁습니다. 어려운 용어도 있지만 그보다는 배움에서 얻는 즐거움이 훨씬 큰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
처음에는 다양한 평생교육원 중에서 선택하여 결정하기 어려웠지만 휴넷을 통해 좋은 교수님과 양질의 커리큘럼으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강의내용이 부담스럽지 않고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체계적인 학습 시스템으로 공부하는데 무리가 없었습니다. 앞으로 학습하시는 모든 분들도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
바쁜 와중에 수업을 이수할 수 있도록 수업 시스템과 여건을 잘 마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결과를 얻고 이후 차후 학위까지 받는 과정의 중요한 시점으로 기억하겠습니다. ★★★★★
요즘은 눈에 보이지않는 많은 문제들이 산재해있지만 개인적인 문제까지 더해 더 어렵게 적응해야하기때문에 심리적인 문제들이 심각해지고 있는데 사회심리학에 대해 조금 관심과 귀를 기울이면 조금 쉽게 풀어나갈수있는 열쇠가 되지않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인문제,특히 정신적인 심리학적인 부분을 조금 넓게 이해할수있는 계기가 된다면 개개인들의 문제가 곧 사회의 문제가 될수있기에 나자신의 관점부터 수정해가면서 결코 쉽지않은 세상의 현상들과 개인적인 문제들을 이해하고 조금은 쉽게 재미있게 접근할수있는 동기와 시간들을 제공해주었기때문이다. ★★★★★
이용가능기기 및 최소기술사양 고시
PC 하드웨어 환경
CPU 인텔® 코어 2 듀오 2.4 GHz 또는 AMD Athlon™ 64 X2 5600+ 2.8 GHz
메모리 2GB RAM 이상
통신장비 광대역 인터넷 연결
멀티미디어 장치 사운드카드, 스피커, 마이크, 헤드셋
모바일 이용환경
상세정보
iOS 아이폰, 아이패드 (iOS 11 이상)
Android 안드로이드 5.0 이상
PC 소프트웨어 환경
운영체제(OS) Windows 7 이상
기본 S/W Internet Explorer 11 이상
Windows Media Player 11 이상
Adobe Flash Player
시청환경
점검 도구
자이닉스 다운로드
화면해상도 1024 * 768
    • 2020년 2학기

      6월 10일 개강

      년 월 일
      ~
      년 월 일
    • 2020년 2학기

      7월 1일 개강

      년 월 일
      ~
      년 월 일
카카오톡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