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간편상담신청
- -

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aside_ie11

산업심리학

모바일 민간자격증 발급가능
강의맛보기

※ 민간자격증 발급 가능 과목

이 과목을 수료하면
산업심리전문가 자격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민간자격증명 산업심리전문가
주무부처 고용노동부
자격증 등록번호 2017-002956
정가
150,000 원
판매가
6 9 comma 0 0 0 원
학습기간
2020.06.10 ~ 2020.09.22 (15 주)
수강신청 기간
2020.04.01 ~ 2020.06.09 (입금완료 기준)
학점
3학점
학습시간
45시간

※ 수료 시 학점인정 전공/자격중

학사
경영학 전공, 심리학 전공
전문학사
-
자격증
-
  • 강의소개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소개

학습목표
1. 사람들이 산업 환경과 조직 환경에서 어떤 심리작용과 행동을 보이는지를 설명할 수 있다.
2. 심리학의 제반원리나 이론을 기업, 작업장, 공공기관 등 다양한 형태의 조직과 소비자 영역에 응용할 수 있다.
3. 생산과 판매를 증대시키고 각 개인의 만족도를 촉진시키며 경영자와 근로자의 관계를 조화시키는 기술을 현장에 적용할 수 있다.
4. 산업현장과 직접 관련된 인사심리학, 조직심리학, 안전심리학의 핵심 내용을 기술할 수 있다.
5. 종업원 선발원리와 직무수행평가, 조직 동기와 태도이론을 설명할 수 있다.
6. 산업과 조직 활동에 대한 이론을 현실에 적용할 수 있다.
7. 다양한 산업 환경과 조직 환경의 차이와 각기 다른 환경 속에서 인간 심리가 작용하는 원리를 설명할 수 있다.
8. 산업체와 조직체가 최적의 활동과 성과를 나타낼 수 있도록 하는 집단의 상호작용을 설명할 수 있다.
9. 우리나라 산업체와 조직의 주요한 특징과 여러 가지 다양한 집단의 특성을 기술할 수 있다.
학습방법
-
수료기준 수료점수를 충족하시더라도, 수료필수사항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미수료 처리 됩니다.
교수소개
교수명
이순열 
학력
경북대학교 심리학과
충북대학교 대학원 산업 및 조직심리 석사
충북대학교 대학원 심리학 박사 수료 
약력
2011 충남대학교 심리학과정 시간강사
한동대학교 산업 및 조직심리학 등 시간강사
선문대학교 사회심리학 시간강사
2010 충북대학교 산업심리학 강의
충남대학교 심리학 강의
문경대학교 특수교육학 강의 
문의
수강신청 문의- (주)휴넷 고객행복센터 1600-0499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 계획서

촬영교수 : 이순열
운영교수 :
기준학기 : 2020년도 2학기 과정
평가기간
유의사항
* 2020년 2학기/10월 학점인정신청
강의계획서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20.06.10~2020.06.23 1) 강의제목: 산업심리학의 정의와 범위
2) 강의주제: 산업심리학에 대한 정의와 연구 범위
3) 강의목표:
① 산업심리학의 정의를 말할 수 있다.
② 산업심리학의 범위와 현황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산업심리학의 정의
② 산업심리학의 범위와 현황
5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20.06.10~2020.06.23 1) 강의제목: 산업심리학의 역사와 발전과정
2) 강의주제: 산업심리학 역사와 발전과정
3) 강의목표:
① 산업심리학의 태동을 설명할 수 있다.
② 1차 세계대전의 산업심리학의 발달을 설명할 수 있다.
③ 산업심리학 연구의 활성화시기를 설명할 수 있다.
④ 2차 세계대전의 산업심리학의 발달을 설명할 수 있다.
⑤ 2차 세계대전 이후 사회변화와 산업심리학 발달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산업심리학의 태동기
② 1차 세계대전과 산업심리학의 발달
③ 산업심리학 연구의 활성화 시기
④ 2차 세계대전과 산업심리학의 발달
⑤ 2차 세계대전 이후 사회변화와 산업심리학 발달
3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20.06.17~2020.06.30 1) 강의제목: 과학적 연구의 필요성과 절차
2) 강의주제: 산업심리학에 대한 과학적 연구 필요성과 절차들
3) 강의목표:
① 산업심리학의 여러 가지 연구 방법을 말할 수 있다.
② 과학적 연구의 측정단계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과학적 연구의 통계단계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④ 과학적 연구의 실험단계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⑤ 과학적 연구의 가설단계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산업심리학의 여러 가지 연구 방법
② 측정
③ 통계
④ 실험
⑤ 가설
5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20.06.17~2020.06.30 1) 강의제목: 과학적 연구의 유형과 통계
2) 강의주제: 산업심리학 연구의 유형과 자료에 대한 통계적 처리 방법들
3) 강의목표:
① 심리검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연구 통계 자료 처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심리검사
② 조직 및 산업 장면의 위험 심리평가와 측정의 한계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20.06.24~2020.07.07 1) 강의제목: 직무분석
2) 강의주제: 직무분석에 대한 이해
3) 강의목표:
① 직무분석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직무분석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③ 구체적인 직무분석 방법을 실천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직무분석에 대한 이해
② 직무분석 과정
③ 구체적인 직무분석 방법
5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20.06.24~2020.07.07 1) 강의제목: 직무평가와 직무설계
2) 강의주제: 직무평가와 직무설계에 대한 이해
3) 강의목표:
① 직무평가를 실천할 수 있다.
② 직무설계를 시행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직무평가에 대한 이해
② 직무설계에 대한 이해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20.07.01~2020.07.14 1) 강의제목: 모집
2) 강의주제: 다양한 모집방법
3) 강의목표:
① 모집의 원리를 설명할 수 있다.
② 모집방법에 따라 모집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모집의 원리
② 모집의 방법
2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 제출기간 : 4~7주차(4주간) ●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 출제범위 : 1~7주차 (과학적 연구의 필요성과 절차, 경력개발과 조직개발) ●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4 2020.07.01~2020.07.14 1) 강의제목: 선발
2) 강의주제: 선발 원리와 방법
3) 강의목표:
① 선발의 원리를 설명할 수 있다.
② 선발방법에 따라 선발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선발의 원리
② 선발의 방법
5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20.07.08~2020.07.21 1) 강의제목: 직무수행평가
2) 강의주제: 직무수행평가의 과정과 방법
3) 강의목표:
① 과정과 순서에 따른 직무수행평가를 할 수 있다.
② 원리와 방법에 따른 직무수행평가를 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직무수행평가 과정과 순서
② 직무수행평가의 원리와 방법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20.07.08~2020.07.21 1) 강의제목: 경력개발과 조직개발
2) 강의주제: 경력개발과 조직개발의 의미와 방법
3) 강의목표:
① 경력개발을 시행할 수 있다.
② 조직개발을 시행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경력개발의 의미와 방법
② 조직개발의 의미와 방법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20.07.15~2020.07.28 1) 강의제목: 산업교육 및 훈련
2) 강의주제: 산업교육 및 훈련방법의 이해
3) 강의목표:
① 산업교육과 훈련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산업교육을 시행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산업교육과 훈련에 대한 이해
② 산업교육과 훈련 방법
5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20.07.15~2020.07.28 1) 강의제목: 조직이론 및 조직구조
2) 강의주제: 조직이론 및 조직구조의 이해
3) 강의목표:
① 조직이론을 설명할 수 있다.
② 조직구조를 말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여러 가지 조직이론
② 조직구조의 이해
3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20.07.22~2020.08.04 1) 강의제목: 직무동기
2) 강의주제: 직무동기에 대한 이해와 동기 이론들에 대한 소개
3) 강의목표:
① 직무동기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동기유발의 이론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직무동기에 대한 이해
② 다양한 동기 이론들
5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20.07.22~2020.08.04 1) 강의제목: 직무만족
2) 강의주제: 직무만족에 대한 이해와 이론들
3) 강의목표:
① 직무만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다양한 방법으로 직무 만족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직무만족에 대한 이해
② 직무만족 이론들
3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 응시기간 : 7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1~6주차 ●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객관식
8 2020.07.29~2020.08.04 <중간고사> 채점 후 성적공개 0
9 2020.08.05~2020.08.18 1) 강의제목: 리더십 정의와 이론
2) 강의주제: 리더십에 대한 정의와 관련한 이론
3) 강의목표:
① 리더십의 정의를 말할 수 있다.
② 다양한 리더십 이론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리더십에 대한 정의
② 다양한 리더십 이론
1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20.08.05~2020.08.18 1) 강의제목: 리더십 유형
2) 강의주제: 리더십 유형들
3) 강의목표:
① 리더십의 유형을 말할 수 있다.
② 리더십 유형의 변화와 종류를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리더십의 여러 가지 유형들
② 리더십 유형의 변화와 종류
6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20.08.12~2020.08.25 1) 강의제목: 조직태도와 직무태도
2) 강의주제: 조직태도와 직무태도에 대한 이해
3) 강의목표:
① 조직태도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직무태도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조직태도에 대한 이해 및 이론들
② 직무태도에 대한 이해 및 이론들
3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보고서> ● 제출기간 : 10 ~ 12주차 (3주간) ●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 출제범위 : 1)과제:1-12주차 (산업심리학의 정의와 범위, 경력개발과 조직개발, 조직이론 및 조직구조, 직무동기와 직무만족, 조직태도와 직무태도) 2)보고서:9-12주차 (리더십이론, 직업과 정신건강, 조직문화와 조직변화) ● 문항출제 : 1)과제:5문항 중 1문항 랜덤 2)보고서:2문항 중 1문항 랜덤
10 2020.08.12~2020.08.25 1) 강의제목: 직업과 신체건강
2) 강의주제: 직업과 신체건강에 대한 이해
3) 강의목표:
① 직장에서의 신체건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신체건강이 직업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직장에서의 신체건강
② 신체건강이 직업에 미치는 영향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20.08.19~2020.09.01 1) 강의제목: 직업과 정신건강
2) 강의주제: 직업과 정신건강에 대한 이해
3) 강의목표:
① 직업에서의 정신건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해고, 실직과 건강의 관계를 설명할 수 있다.
③ 노동자의 건강관리 사례를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직업에서의 정신건강
② 해고와 실직 그리고 건강
③ 노동자 지원 프로그램(Employee Assistance Program: EAP)을 통한 건강관리
4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20.08.19~2020.09.01 1) 강의제목: 조직문화와 조직변화
2) 강의주제: 조직문화와 조직변화에 대한 이해
3) 강의목표:
① 조직문화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조직변화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조직문화에 대한 이해 및 이론들
② 조직변화에 대한 이해 및 이론들
4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20.08.26~2020.09.08 1) 강의제목: 갈등과 의사결정
2) 강의주제: 갈등과 의사결정에 대한 이해
3) 강의목표:
① 갈등을 이해하고, 조절할 수 있다.
② 의사결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갈등에 대한 이해와 조절방법
② 의사결정에 대한 이해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20.08.26~2020.09.08 1) 강의제목: 의사소통과 설득
2) 강의주제: 의사소통과 설득 방법
3) 강의목표:
① 의사소통의 종류에 대해 말할 수 있다.
② 설득의 방법을 실천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의사소통의 종류
② 설득의 방법
4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20.09.02~2020.09.15 1) 강의제목: 소비자심리학 및 마케팅심리학
2) 강의주제: 소비자심리학과 마케팅심리학의 이해
3) 강의목표:
① 소비자심리학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마케팅심리학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소비자심리학에 대한 이해
② 마케팅심리학에 대한 이해
5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20.09.02~2020.09.15 1) 강의제목: 광고심리학
2) 강의주제: 광고심리학에 대한 이해
3) 강의목표:
① 광고심리학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광고심리학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광고심리학에 대한 이해
② 광고심리학에 관한 이론들
3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20.09.09~2020.09.22 1) 강의제목: 공학심리학
2) 강의주제: 공학심리학에 대한 이해
3) 강의목표:
① 오류(Error)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불안전상태와 불안전행동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산업 재해발생 이론을 설명할 수 있다.
④ 자동화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오류(Error): 실수와 착오 그리고 위반
② 불안전상태와 불안전행동
③ 산업 재해발생 이론
④ 자동화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 응시기간 : 14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9~13주차 ●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객관식
14 2020.09.09~2020.09.22 1) 강의제목: 안전심리학
2) 강의주제: 안전심리학에 대한 이해
3) 강의목표:
① 안전심리학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위험감수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안전심리학
② 위험감수성
5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20.09.16~2020.09.22 <기말고사> 0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수업방식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강의소개
  • 수강후기

수강후기

후기 별점
교수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가장 지적인 흥미가 가면서도 동시에 학문적으로도 유의미한 수업이었습니다. 시험과 과제, 보고서 등 모든 활동등이 매우 유익하고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교수님의 좋은 강의를 듣고 산업심리학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워서 좋았습니다. 배우다보면 어려운 부분도 있고 고난과 시련도 있을수 있었지만 그래도 교수님의 알기쉬운 설명과 적절한 예시, 그리고 전체적인 좋은 강의내용덕분에 어렵지 않게 강의를 진행할 수 있었고 단순히 학점취득뿐아니라 저의 인생에 있어서도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좋은 강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내용이 아주 유익하였으며 교수님의 명확하고 간결한 설명으로 이해하기가 한결 수월했습니다.
또한 강의에 열정적이게 임하시어 좋은 공부시간이 될 수 있었습니다.
★★★★★
산업심리학 강의 딱딱할줄 알았는데 다른 어떤 강의 종목 보다 재미있고 직장 문화에 대한 지식과 심리를 많이 알게 되어 많은 공부가 된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전공 분야는 영화 쪽인데 이번에 교양 과목으로 산업 심리학을 듣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때까지 들었던 교양 중에 가장 재밌었어요! 세상을 넓고 깊게 볼 수 있는 새로운 시각이 생긴 것 같아요! 산업 쪽에서 바라보는 심리학 생소하지만 몰랐던 분야를 알게 되는 새로운 경험이었습니다! ★★★★★
산업심리학이란 과목은 어떤 수업을 듣게 되나 매우 궁금했는데 기업 안에서의 사회생활에 대해 자세히 알게되었고 흥미를 가지며 학습했던 것 같다. 늘 열심히 강의 해주시는 교수님이 정말 좋으시다. ★★★
우선 식품외식업에 종사하는 사람으로써 딱 필요하며 적당한 수준의 강의였다.
다양한 현상을 이론적으로 풀어줘서 조금 더 생각할 기회가 있었고,
다양한 이론들은 충분히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을 내용들이었다
★★★
산업심리학을 수강하는 동안 어려운 점도 있었지만 그 때마다 강의를 듣고 이해가 되지않던 부분들이 해결이 되었다. 타 전공을 하는 사람이 들어도 어럽지않게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강의가 구성이 되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
산업심리학을 통해서 일반적인 심리가 아니 상품을 직접적으로 구매한느 소비자의 마음을 알게 되었고 각각의 기업들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방법으로 어떠한 전략을 사용했는데 구체적으로 알게되었으며 자연스럽게 각기업의 광고와 판촉활동을 통해 내가 직접 보고 느낀 점을 학습과 비교하여 현명한 구매자가 될수 있었습니다 ★★★★★
정말 재미있었고 제가 모르고 있었던 것들을 과목을 통해서 알게된것들도 많습니다. 정말 유익 했습니다. ★★★★★
생각이상으로 자세하고 알기쉽게 강의 내용이 잘 짜여져있고,중간중간 그림자료 동영상들이 도움이 되었고 센스있는 메모장과 카테고리들의 설정이 한눈에 보기쉽게되어있어 공부하는데 좋았다. ★★★★★
나름 열심히 메모하고 적고 하면서 수업을 들었습니다.
비록 전공과는 전혀다른? 부분이지만은..어떻게 보면은 사회생활을 하는 어디든 공통으로 들어가는 부분을 들었다고 생각이 들으며 앞으로 그 부분에 대해서는 남들과는 조금더 많은 지식이 있고 또 여기서 배운것을 어떻게 나에게 이득이 되도록 효율성있게 써먹는지 고민입니다.
감사합니다..
★★★★★
산업심리학을 배우면서 산업적 심리에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고 이해하기 쉽도록 강의가 진행되고 강의 자료 또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추천합니다^^ ★★★★★
산업심리학이란 괭장히 딱딱한 과목인 줄만 알았는데 생각보디는 공부해보니 그렇게 딱딱한 과목만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우리가 직장생활을 할 때에 꼭 필요한 과목인 것 같습니다.회사원이라면 누구나 한번 교육을 받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참 잘 선택 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감사합니다. 어려운 점도 있었지만 꾸준히 할 수 있던건 휴넷의 서비스 문자 그리고 사람을 위한 시스템이 저에게 계속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지 않았나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재미있고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즐겁게 수업들었네요
무엇을 위해 과정을 듣는 것도 좋지만 지식을 쌓아가는 경로로도 훌륭하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기술적 오류가 발생된다면 해결책이 미비한것은 어쩔 수 없네요
★★★★
산업심리학에서 직무수행의 방법등 회사와 조직을 위한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어서 유익한 강의가 되었습니다. ★★★★★
문자 메세지로 알림을 주시는 것과, 사이트 색감(오래 학습해도 눈이 아프지가 않음) 그리고 사이트 배열이 아주 편리합니다. 평생교육원 사이트를 두개 밖에 경험을 해보진 않았으나 상대적으로 많이 편리하고 출석률이나 진행된 주차를 확실히 알려주시기 때문에 저번 사이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은 출석률을 기록 할 수 있던 것 같습니다. ^^ ★★★★★
한학기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회사생활을 하는 제게 지속적으로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걱정되는 것은 들을 수록 이직을 하고싶다는게 .. 걱정이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
학교를 다니고 있습니다. 전문 대학이 아니라 학사를 따려면 이 수업을 통해 학점을 받아야하는데
솔직히 첨엔 귀찮고 피곤하다는 생각이였지만, 모르는것을 전문적으로  알게 되었고,공부도 잘할수 있게끔 많이 신경을 써주시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공부가 많이 되어서 내년에도 또 수강할 생각입니다. 잘부탁드립니다.
★★★★
조금씩 진도가 진행되면서 강의 난이도가 높아지는 경향이 있다. 그렇기에 조금더 쉽게 풀이된 자료집과 설명이 필요하다고 생각을 한다. ★★★★★
언제쯤이나 이 내용들을 배워서 이해하게 될까 걱정도 많은채로 신청하게 되었는데 너무 쉬운 설명과 쏙쏙 들어오는 설명들에 제 지식이 한층 늘어서 가는것 같아요 ! 다른 과목도 그럴까 너무너무 궁금하네요 ! 강의 해주신 강사님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 ★★★★★
상세한 설명과 명쾌한 강의로 이해를 하는데 너무 많은 도움이 되었다.
강의하신 교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
머리가 텅텅빈저는 아무것도모르고 수강을 들었습니다.
부모교육이란걸 배우면서 많은걸 알았고 결혼해서도 많은 도움이 될것같아서 정말 열심히 참여 했지만
시험결과는 ..뚜둥...살려주세요 저정말열심히했어요 그래도 교양듣는날만 다가오면 항상 재미있게
수업을 들은것같아서 기분은 좋습니다. 사랑합니다.
★★★★★
많은 교육원 중에서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을 선택한것을 후회하지 않는다.
휴넷교육원이 국가평진원 선정 우수기관이라서 학위취득하는데 까다롭지 않을까 걱정했던것이 사실이다.
또 다른 교육원과 달리 별도의 플레너가 없어서 걱정이 앞섰다. 하지만 내 생각이 틀렸다.
플레너가 없어도 주말 공휴일 언제든지 전화를 하면 상담원이 친절하게 상담해주었고
이메일과 문자메시지로 수강독려와 별도의 공지사항을 보내주어 학습하는데 도움이 굉장히 많이 됐다.
또 우수기관이라 믿을만 하고 시험도 수업만 들었으면 무난하게 풀정도로 나왔다. 과제나 보고서도 시간이 생각보다 오래걸리지 않았다.
그리고 여러 과목을 수강하면 할인혜택이 괴장히 커서 휴넷을 선택한것을 지금도 잘했다고 생각한다.
★★★★★
수업시간에졸기도하지만교수님목소리가귀에익어번쩍잠을개고수업을잘드고있습니다.교수님마다의특성이있으셔서수업이정겹고재미있습니다.감사합니다. ★★★★★
자주 듣기만 했었지 어떤 내용인지는 자세히 모르던 산업심리학에 대해 조금 더 명확하게 알게 된 것 같아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
꼭 필요한 과목으로 회사생활에 많은도움이 되여 추천을 하고싶다.  회사생활을 하면서 시간할애가 어려운 상태에서 강의를 빠지지않고 열심히 듣을수있도록 노력하고 꼭 필요한 내용은 본인의것으로 소화 하는것 자체로 만족 한다. 그러나  본인이 추천하고 같이 강의를 듣는 대부분의 사람이 똑같은 입장이라 그런지 모르겟지만 같이공부한 4명의 의견이 한결같이 시험 자체가 너무어렵다고 한다. 그래서 꼭 필요과목인것은 알지만 공부하는데 부담스러워하여 조금 부담을 덜어주면 쉽게 추천할수있다고 생각한다. ★★★★★
조직관리에 있어서 중요한 점과 그러한 결과가 나오게 된 실험등에 대해 알게 되는 좋은 기회 였다고 생각됩니다. 앞으로의 조직생활에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것이라고 생각됩니다. ★★★★★
제가 알고 싶었던 업무에 대한 여러가지 지식과 내용들을 듣게되어서 스스로 정말 많은 성장을 한 것같아 뿌듯합니다. ★★★★★
수강듣는 내내 어렵지않게 내용이해 했습니다. 교수님께서 쉽게 설명해주셔서그런가 봐요! 앞으로 기회되면 또 듣고 싶네요 ★★★★★
처음으로 시작해본 강의 였지만, 휴넷의 체계적인 교육으로 인해 쉽고 빠르게 진행 할 수 있었습니다.
계속 해서 학사를 취득할때 까지 잘 이용하겠습니다.
★★★★
학점은행제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어서 처음 선택하는데 있어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국가평생진흥원에 등록되어있어서 믿고 수강하게 되었는데 동영상 강의 내용이나 학습을 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자료 등이 있어서 공부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었다.
그래서 지인에게도 소개시켜줬고 현재 둘다 만족하면서 공부하고있다.
★★★★★
산업심리학이라는 여러운 과목을 이해하기 쉽게 배울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습니다. 컨텐츠의 구성이 이해를 돕기 쉬운 구조로 되어 있으며, 내실 있는 내용으로 많은 걸 배우게 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
처음 인터넷 수강을 듣게 되었는데 다른 기관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보다 훨씬 수월하게 만들어 놓은거 같아서 좋았어요. 그리고 프래그램 문제가 있을시 금방 금방 해결해 주었던 것도 좋았어요. ★★★★★
강의가 너무 좋았고
모바일 앱이 있어 언제든 복습할 수 있는 편의를 주어 좋았고
강의 맵 도 다른 곳에 비해 좋았다
★★★★★
같이 병행하고 있는 학점은행제보다 더 많은 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며 교과적인 면에서도 월등하게 우수한 점이 있었습니다. 내가 진행하고 있는 과제, 보고서, 수강 진행정도 등을 자세히 알려주는 학습홈에 대해 높은 점수를 드리고 싶습니다. 과제는 다소 어려운 점이 있으나, 전반적인 내용과 강의 설명을 잘 해주셨어 감사합니다. 한 학기 정말 잘 들었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
강의의 수준이나 질이 낮지 않았고, 어려운 부분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교수님께서 이해가 쉽게 잘 설명해 주셔서 학습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과제와 보고서 토론 등 구성면에 있어서도 완성도가 높아서 좋았습니다. 다음학기에도 휴넷사이버평생교욱원에서 들어야겠습니다. 아주 만족합니다. ★★★★★
30대 중반에 스스로의 만족을 위해 시작한 경영학 학위 취득.. 처음에는 정말 힘들어 보이고 긴 여정으로 생각 됐었는데 어느덧 벌써 2학기 마지막 기말고사를 남겨두고있네요.. 시작하시기 전인 분들은 휴넷사이버 평생교육원에서 시작해보세요 비용도 생각보다 적게 들고 수월하네요 ★★★★★
대학원에 진학하여 조직심리, 조직상담을 본격적으로 공부하기 전에 학부 차원의 전공 공부를 하기 위해 선택했는데 조직심리를 전반적으로 이해하는데 상당한 도움이 되었습니다. 대한민국 직장인들의 행복한 직장생활을 위해 좀 더 깊이 학습하고 현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휴넷 학점은행제를 적극 활용하겠습니다. 유익한 컨텐츠 제공에 감사합니다. ★★★★★
휴넷은 E-book 시스템이 잘 구축되어 있어 집에서도 쉽게 전공서적등의 자료를 참고할 수 있다는 것이 아주 유익했습니다. 또한 강의가 자기계발에 많이 도움이 되었고 지인들에게 많이 추천해주고 싶어요! ★★★★★
학사취득을 위해 신청한 산업심리학과목으로 조금 어려운 부분도 있었으나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
좋은 강의로 수고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강의를 통해 경영과 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와 심리학의 접목으로 실무에 많은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
교수님 내용도 좋고 수업과정도 맘에들고 무엇보다 자격증 시험 보는데 겹치는 부분도 상당히 많아서 자격증을 취득하는데에도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용가능기기 및 최소기술사양 고시
PC 하드웨어 환경
CPU 인텔® 코어 2 듀오 2.4 GHz 또는 AMD Athlon™ 64 X2 5600+ 2.8 GHz
메모리 2GB RAM 이상
통신장비 광대역 인터넷 연결
멀티미디어 장치 사운드카드, 스피커, 마이크, 헤드셋
모바일 이용환경
상세정보
iOS 아이폰, 아이패드 (iOS 11 이상)
Android 안드로이드 5.0 이상
PC 소프트웨어 환경
운영체제(OS) Windows 7 이상
기본 S/W Internet Explorer 11 이상
Windows Media Player 11 이상
Adobe Flash Player
시청환경
점검 도구
자이닉스 다운로드
화면해상도 1024 * 768
    • 2020년 2학기

      6월 10일 개강

      년 월 일
      ~
      년 월 일
    • 2020년 2학기

      7월 1일 개강

      년 월 일
      ~
      년 월 일
카카오톡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