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간편상담신청
- -

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aside_ie11

생활지도와상담

모바일
강의맛보기
정가
150,000 원
판매가
6 9 comma 0 0 0 원
학습기간
2020.06.10 ~ 2020.09.22 (15 주)
수강신청 기간
2020.04.01 ~ 2020.06.09 (입금완료 기준)
학점
3학점
학습시간
45시간

※ 수료 시 학점인정 전공/자격중

학사
심리학 전공, 청소년학 전공
전문학사
아동.가족전공
자격증
-
  • 강의소개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소개

학습목표
1. 조직사회의 적응을 위한 스트레스 및 욕구와 갈등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효과적인 관리방안을 기술할 수 있다.
2. 사회생활의 적응과 부적응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건강한 생활을 위한 부적응 대처법 및 정신건강과 위생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3. 생활지도의 개념과 역사적 발달에 대해 이해하고 12개의 생활지도 모형에 대한 개념을 진술할 수 있다.
4. 생활지도의 주요 영역인 학생조사활동, 정보활동, 상담활동, 진로활동, 정치활동, 추수활동에 대한 목적을 이해하고 영역별로 올바른 지도방법을 기술할 수 있다.
5. 개인적 상담활동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개별상담 이론에 대해 말할 수 있다.
6. 집단상담의 의미와 형태, 목적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집단상담을 위한 진행방법 및 의사소통기법을 활용할 수 있다.
7. 진로상담의 의미와 목적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진로상담이론을 활용하여 단계별 진로상담 기법을 적용할 수 있다.
8. 가족상담의 의미와 목적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가족상담을 위한 기법을 활용할 수 있다.
학습방법
-
수료기준 수료점수를 충족하시더라도, 수료필수사항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미수료 처리 됩니다.
교수소개
교수명
김주영 
학력
인하공업전문대학 항공운항과
극동대학교 항공운항서비스학과 졸업 (항공운항서비스학사)
안동대학교 대학원 교육공학과 졸업 (교육공학석사)
안동대학교 대학원 교육공학과 재학 (교육공학박사과정) 
약력
경북전문대학교 전임교원 조교수(2007~2011. 현재)
(현)경북전문대학교 CS리더십센터 센터장
(현)경북전문대학교 항공운항서비스과 교수
㈜대한 항공 객실승원부 객실 사무장(항공승무원) 1994.10.24~2008.08.16
㈜대한 항공 객실훈련원 서비스 훈련 강사(CS교육,서비스교육) 2001.01~2007.08
㈜대한 항공 앰버서더 위촉 활동(타 항공사간의 서비스교류 담당) 2002.04~2007.08
(미)California Santa Ana: H&J BEST FOOD Inc.(DBA:HJ HOTEL&ASIAN FUSION RESTAURANT) – GENERAL MANAGER 2004.12.01~2005.12.01 
문의
수강신청 문의- (주)휴넷 고객행복센터 1600-0499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 계획서

촬영교수 : 김주영
운영교수 :
기준학기 : 2020년도 2학기 과정
평가기간
유의사항
* 2020년 2학기/10월 학점인정신청
강의계획서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20.06.10~2020.06.23 1) 강의제목: 생활지도와 상담의 기초-건강한 생활(1)
2) 강의주제: 조직사회의 적응을 위한 스트레스 및 욕구와 갈등관리
3) 강의목표:
① 적응과 부적응의 개념을 비교할 수 있다.
② 스트레스의 정의를 말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적응과 부적응
② 스트레스
③ 욕구와 갈등
5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20.06.10~2020.06.23 1) 강의제목: 생활지도와 상담의 기초-건강한 생활(2)
2) 강의주제: 건강한 생활을 위한 부적응 대처법 및 정신건강과 위생
3) 강의목표:
① 부적응에 대처하는 방법을 나열할 수 있다.
② 정신건강과 위생에 대한 개념을 말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부적응에 대한 대처
② 정신건강과 위생
5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20.06.17~2020.06.30 1) 강의제목: 생활지도와 상담의 기초-생활지도의 의미(1)
2) 강의주제: 생활지도의 개념과 발달
3) 강의목표:
① 생활지도의 개념을 말할 수 있다.
② 생활지도의 발달과정을 나열할 수 있다.
③ 우리나라의 생활지도의 발달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생활지도의 개념
② 생활지도의 발달
③ 우리나라의 생활지도의 발달과정
4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20.06.17~2020.06.30 1) 강의제목: 생활지도와 상담의 기초-생활지도의 의미(2)
2) 강의주제: 생활지도의 모형
3) 강의목표:
① 직업지도로서의 생활지도에 대해 말할 수 있다.
② 교육으로서의 생활지도에 대해 말할 수 있다.
③ 배치와 적응에 대한 조력으로서의 생활지도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④ 임상과정으로서의 생활지도의 특징에 대해 말할 수 있다.
⑤ 의사결정으로서의 생활지도의 개념에 대해 진술할 수 있다.
⑥ 봉사활동이 총체로서의 생활지도에 대해 말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직업지도로서의 생활지도
② 교육으로서의 생활지도
③ 배치와 적응에 대한 조력으로서의 생활지도
④ 임상과정으로서의 생활지도
⑤ 의사결정으로서의 생활지도
⑥ 봉사활동의 총체로서의 생활지도
5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20.06.24~2020.07.07 1) 강의제목: 생활지도와 상담의 기초-생활지도의 의미(3)
2) 강의주제: 생활지도의 모형
3) 강의목표:
① 발달촉진으로서의 생활지도에 대해 말할 수 있다.
② 유목적적 활동과학으로서의 생활지도의 개념을 진술할 수 있다.
③ 사회개조활동으로서의 생활지도의 특징을 기술할 수 있다.
④ 인격계발자로서의 생활지도에 대해 답할 수 있다.
⑤ 심리교육으로서의 생활지도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⑥ 사회참여활동으로서의 생활지도에 대해 정리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발달촉진활동으로서의 생활지도
② 유목적적 활동과학으로서의 생활지도
③ 사회개조활동으로서의 생활지도
④ 인격계발자로서의 생활지도
⑤ 심리교육으로서의 생활지도
⑥ 사회참여활동으로서의 생활지도
4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20.06.24~2020.07.07 1) 강의제목: 생활지도와 상담의 기초-생활지도의 본질
2) 강의주제: 생활지도의 원리 및 영역
3) 강의목표:
① 생활지도의 필요성과 목적을 말할 수 있다.
② 생활지도의 원리를 나열할 수 있다.
③ 생활지도의 영역을 구분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생활지도의 필요성과 목적
② 생활지도의 원리
③ 생활지도의 영역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20.07.01~2020.07.14 1) 강의제목: 생활지도의 이론과 실제-학생조사활동(1)
2) 강의주제: 학생조사활동의 개념 및 방법
3) 강의목표:
① 학생조사활동의 개념을 말할 수 있다.
② 학생이해의 측면과 원리를 나열할 수 있다.
③ 심리검사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④ 관찰법의 특징을 2가지 이상 진술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학생조사활동의 개념이해
② 학생이해의 측면과 원리
③ 심리검사법
④ 관찰법
5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 제출기간 : 4~7주차(4주간) ●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 출제범위 : 1~7주차 (생활지도의 기본원리, 학생조사활동, 정보활동) ●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4 2020.07.01~2020.07.14 1) 강의제목: 생활지도의 이론과 실제-학생조사활동(2)
2) 강의주제: 학생조사활동 방법
3) 강의목표:
① 평정법에 대해 말할 수 있다.
② 질문지법과 면접법의 특징을 정리할 수 있다.
③ 사례연구법과 사회성 측정법을 비교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평정법
② 질문지법
③ 면접법
④ 사례연구법
⑤ 사회성 측정법
3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20.07.08~2020.07.21 1) 강의제목: 생활지도의 이론과 실제-정보활동(1)
2) 강의주제: 정보의 관리 및 생활지도를 위한 정보의 종류
3) 강의목표:
① 정보의 의미를 진술할 수 있다.
② 초등학교와 중등학교의 진로정보의 개념과 목표를 구별할 수 있다.
③ 진로정보활동의 종류를 진술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정보의 의미: 정보와 정보사회
② 진로정보의 개념 및 목표: 초등학교에 있어서의 목표, 중등학교에서의 목표
③ 생활지도에서 제공되는 정보의 종류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20.07.08~2020.07.21 1) 강의제목: 생활지도의 이론과 실제-정보활동(2)
2) 강의주제: 진로정보의 활용
3) 강의목표:
① 전로정보의 전달방법과 역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진로정보자료에 대해 평가할 수 있다.
③ 진로정보 활용의 목적을 말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진로정보의 전달방법과 역할
② 진로정보 자료에 대한 평가
③ 진로정보 활용의 목적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20.07.15~2020.07.28 1) 강의제목: 생활지도의 이론과 실제-상담활동(1)
2) 강의주제: 상담의 의미와 기본요건 및 유형, 상담의 목적과 인간관계형성 원리
3) 강의목표:
① 상담의 개념을 진술할 수 있다.
② 생활지도와 상담과 상담치료의 차이점을 3가지 이상 말할 수 있다.
③ 상담의 유형 3가지 이상 말할 수 있다.
④ 상담의 목적와 인간관계형성 원리를 말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상담의 의미와 상담활동의 개념
② 생활지도-상담-상담치료의 차이
③ 상담의 기본요건 및 유형
④ 상담의 목적과 인간관계형성 원리
5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20.07.15~2020.07.28 1) 강의제목: 생활지도의 이론과 실제-상담활동(2)
2) 강의주제: 상담의 과정, 촉진적 의사소통과 상담면접기법
3) 강의목표:
① 상담의 과정을 말할 수 있다.
② 촉진적 의사소통과 면접기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상담의 과정
② 촉진적 의사소통과 면접기법
5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20.07.22~2020.08.04 1) 강의제목: 생활지도의 이론과 실제-정치활동
2) 강의주제: 정치활동의 의미와 실재
3) 강의목표:
① 정치활동의 의미와 필요성을 진술할 수 있다.
② 정치활동에 있어서 학교의 책임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직업적 정치활동의 개념을 말할 수 있다.
④ 정치활동의 실재를 학교장과 카운슬러의 책임, 생활지도 주요행사와 의사결정의 관점에서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정치활동의 의미와 필요성
② 교육적 정치활동
③ 직업적 정치활동
④ 정치활동의 실재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20.07.22~2020.08.04 1) 강의제목: 생활지도의 이론과 실제-추수활동(2)
2) 강의주제: 추수활동의 의미와 조사단계
3) 강의목표:
① 추수활동의 의미와 목적을 각각 3가지 이상 말할 수 있다.
② 추수활동의 내용을 말할 수 있다.
③ 추수활동의 대상을 정리할 수 있다.
④ 추수활동 조사의 단계를 나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추수활동의 의미와 목적
② 추수활동의 내용
③ 추수활동의 대상
④ 추수활동 조사의 단계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 응시기간 : 7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1~6주차 ●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 문항유형 : 4지선다형
8 2020.07.29~2020.08.04 <중간고사> 채점 후 성적공개 0
9 2020.08.05~2020.08.18 1) 강의제목: 상담의 이론과 실제-개별상담(1)
2) 강의주제: 개인적 상담이론의 중요성, 상담자중심 및 인간중심 상담, 절충적 상담
3) 강의목표:
① 개인적 상담활동의 중요성에 대해 말할 수 있다.
② 개별상담 이론의 특징을 답할 수 있다.
③ 상담자중심 상담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④ 인간중심 상담과 절충적 상담을 비교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개인적 상담활동의 중요성
② 개별상담 이론
③ 상담자중심 상담
④ 인간중심 상담
⑤ 절충적 상담
4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20.08.05~2020.08.18 1) 강의제목: 상담의 이론과 실제-개별상담(2)
2) 강의주제: 정신분석적 상담과 인지적 상담
3) 강의목표:
① 개별상담 이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정신분석적 상담의 특징을 말할 수있다.
③ 인지적 상담에 대해 기술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개별상담 이론
② 정신분석적 상담
③ 인지적 상담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20.08.12~2020.08.25 1) 강의제목: 상담의 이론과 실제-개별상담(3)
2) 강의주제: 현실치료와 게슈탈트 치료
3) 강의목표:
① 개별상담 이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현실치료의 특징에 대해 말할 수 있다.
③ 게슈탈트치료의 개념을 답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개별상담 이론
② 현실치료
③ 게슈탈트치료
4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보고서> ● 제출기간 : 10 ~ 12주차 (3주간) ●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 출제범위 : 1)과제:1-12주차 (생활지도의 기본원리, 학생조사활동, 진로정보활동, 상담활동, 생활지도프로그램) 2)보고서:9-12주차 (상담교사의 자격과 역할, 집단지도와 집단상담) ● 문항출제 : 1)과제:5문항 중 1문항 랜덤 2)보고서:2문항 중 1문항 랜덤
10 2020.08.12~2020.08.25 1) 강의제목: 상담의 이론과 실제-개별상담(4)
2) 강의주제: 교류분석적 상담, 실존주의적 상담과 행동주의적 상담
3) 강의목표:
① 개별상담 이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교류분석적 상담의 특징을 정리할 수 있다.
③ 실존주의적 상담에 대해 말할 수 있다.
④ 행동주의적 상담의 과정을 나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개별상담 이론
② 교류분석적 상담
③ 실존주의적 상담
④ 행동주의적 상담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20.08.19~2020.09.01 1) 강의제목: 상담의 이론과 실제-집단상담(1)
2) 강의주제: 집단상담의 목적 및 단계
3) 강의목표:
① 집단상담의 의미와 형태를 정리할 수 있다.
② 집단지도, 집단상담, 집단치료를 비교할 수 있다.
③ 집단상담의 목적을 말할 수 있다.
④ 집단상담의 단계를 나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집단상담의 의미와 형태
② 집단지도, 집단상담, 집단치료 비교
③ 집단상담의 목적
④ 집단상담의 단계
4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20.08.19~2020.09.01 1) 강의제목: 상담의 이론과 실제-집단상담(2)
2) 강의주제: 집단상담의 기법, 모형 및 집단의사소통의 효율적 방안
3) 강의목표:
① 집단상담의 기법을 말할 수 있다.
② 집단상담의 모형을 설명할 수 있다.
③ 집단의사소통의 효율적 방안을 나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집단상담의 기법
② 집단상담의 모형
③ 집단의사소통의 효율적 방안
4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20.08.26~2020.09.08 1) 강의제목: 상담의 이론과 실제-진로상담(1)
2) 강의주제: 진로상담의 의미와 실제
3) 강의목표:
① 진로상담의 의미와 원리를 정리할 수 있다.
② 진로상담의 목적을 말할 수 있다.
③ 진로상담의 단계와 기법에 대해 말할 수 있다.
④ 진로상담이론별 상담의 실제를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진로상담의 의미와 원리
② 진로상담의 목적
③ 진로상담의 단계 및 기법
④ 진로상담이론별 상담의 실제
4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20.08.26~2020.09.08 1) 강의제목: 상담의 이론과 실제-진로상담(2)
2) 강의주제: 자기이해과 진로계획
3) 강의목표:
① 자기이해와 진로탐색의 개념을 말할 수 있다.
② 직업세계의 특징을 정리할 수 있다.
③ 미래 직업세계의 전망을 바탕으로 자신의 진로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자기이해와 진로탐색
② 직업세계에 대한 이해
③ 미래 직업세계의 전망과 진로계획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20.09.02~2020.09.15 1) 강의제목: 상담의 이론과 실제-가족상담
2) 강의주제: 가족상담의 의미와 실제
3) 강의목표:
① 가족상담의 의미와 발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가족상담의 이론을 설명할 수 있다.
③ 가족상담의 실제 사례를 찾을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가족상담의 의미와 발달
② 가족상담의 이론
③ 가족상담의 실제
4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20.09.02~2020.09.15 1) 강의제목: 문제별 상담기법-학교폭력의 실태와 예방
2) 강의주제: 학교폭력의 유형 및 대책방안
3) 강의목표:
① 학교폭력의 실태와 원인에 대해 말할 수 있다.
② 학교폭력의 정의와 유형을 정리할 수 있다.
③ 각 국가의 학교폭력 예방정책을 설명할 수 있다.
④ 학교폭력의 예방과 대책방안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학교폭력의 실태와 원인
② 학교폭력의 정의와 유형
③ 각 국가의 학교폭력 예방정책
④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책방안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20.09.09~2020.09.22 1) 강의제목: 문제별 상담기법-심리문제
2) 강의주제: 불안장애 외 다양한 심리문제에 대한 상담기법
3) 강의목표:
① 불안장애와 우울증을 구분할 수 있다.
② 언어장애와 학습부진아의 개념을 말할 수 있다.
③ 등교거부와 집단따돌림의 유형을 분류할 수 있다.
④ 비행청소년의 개념에 대해 답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불안장애 및 우울증
② 언어장애 및 학습부진아
③ 등교거부 및 집단따돌림
④ 비행청소년
4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 응시기간 : 14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9~13주차 ●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4지선다형
14 2020.09.09~2020.09.22 1) 강의제목: 문제별 상담기법-중독
2) 강의주제: 인터넷 중독 및 휴대폰 중독에 대한 상담기법
3) 강의목표:
① 인터넷 중독의 정의와 유형을 정리할 수 있다.
② 인터넷 중독 상담기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휴대폰 중독의 정의와 유형을 분류할 수 있다.
④ 휴대폰 중독 상담기법을 나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인터넷 중독의 정의 및 유형
② 인터넷 중독 상담기법
③ 휴대폰 중독의 정의 및 유형
④ 휴대폰 중독 상담기법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20.09.16~2020.09.22 <기말고사> 0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수업방식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강의소개
  • 수강후기

수강후기

후기 별점
직장 샐활을 하면서 학교 수업을 듣는 다는 것은 참 어려운 일인데 휴넷의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으로 학업에 대한 지식을 병행 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온라인으로 출석 할 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일을 하며 공부를 한다는 것 자체가 굉장한 용기를 내는 일이었는데..심리적 부담을 덜어 주게 되어 이렇듯 용기를 내어 봅니다. 감사합니다. ★★★★★
본 과정을 통해 생활지도와 상담을 조금이나마 이해하였으며 짜임새있는 구성으로 쉽게 학습한것 같습니다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
김주영 교수님의 강의는 자칫하면 흥미를 잃을 수 있는 온라인 강좌임에도 불구하고 직강을 하고싶을 만큼 즐겁고 유쾌한 수업이었으며, 결코 쉽게 넘어갈 수 없는 생활지도와 상담이라는 전반적인 내용을 이해하는 데에 좋은 도움이 될 수 있었다. ★★★★★
교수님의 열정적인 강의 에너지 온누리에 퍼져서 좋 세상 되는데 도움되실 거라 확신합니다.~~^^ ★★★★★
평소 다른사람과 대화하기 힘들어 하던 저에게 눈에띄는 과목이 었기에 수강 하였고 많은 정보를 유익하게 습득할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
평소 다른사람과 대화하기 힘들어 하던 저에게 눈에띄는 과목이 었기에 수강 하였고 많은 정보를 유익하게 습득할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
도전하는 것은 큰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에게 있어서 휴넷은 도전을 위한 길이였습니다.
휴넷을 선택하고 후회한 적은 없었습니다. 합리적이고 경제적인 선택이였음이 틀림없다고 생각합니다.
조금더 빨리 휴넷을 만났더라면.. 이라는 생각을 할 뿐입니다. 다른 여러 사이트도 알아보고 상담도 받아봤지만 지속적으로 상담을 해주고 성심성의껏 개인에게 맞춰진 학습설계를 제공해주는 곳은 휴넷만한 곳이 없었습니다. 혼자라면 힘들었을 시간들을 휴넷분들이 끝까지 함께해주셨기에 견딜 수 있었습니다. 공부는 혼자하는게 아닙니다. 하겠다는 열정과 전문가의 도움이 있다면 누구든 할 수 있습니다.
★★★★★
열심히 한다고 시작을 했지만 바쁜일이 있어 출석도 못하는 경우가 정말 많이 있을뻔했는데 휴넷에 책임있는 관리로 무사히 학습을 마칠수 있었다는 사실이 고맙고 동영상강의도 지겹지않고 생활에 전반적인 모든면을 다뤄줘서 너무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
수업에 있어 귀에 쏙쏙 들어오는 교수님의 말씀과 지식을 하나 하나 배워가는 알찬시간이 되었던거 같습니다.
수업도 재미있었고 저에게는 한가지씩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던거 같습니다.
수업도 너무 좋았고 교수님도 너무 좋으신거같습니다.
그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감사합니다.
★★★★★
일하면서 수업듣는게 많이 힘들었지만 그래도 열심히하니까 많은 도움이되고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청소년 자녀를 셋키우다 보니 학교 상담실이나 상담 선생님등에 대한 얘기를 쉽게 들을수있다
실제로 상담을 하러갔는데 상담실 분위기나 개인보호가 전혀 않되는 경우가 많아서 일반 학교에서는
학생들이 상담을 많이 꺼리고 있다.  이 학습을 통해서 어떻게하면 학생들이 쉽게 상담실문을 두드릴수있고
편안하게 상담을 해줘야하는지 잘 설명이 되어있다.  평생교육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학교에서 근무하고 싶고
실제로 배운대로 강의들은데로 실천해보고싶다
★★★★★
생활지도와 상담이라 하여 학생에 해당하는 한계적이라 생각하고 시작된 수업이였다.
진행함에 따라 유아기부터 모든 성인과 노년기에 해당하는 인간생활의 전반적인 내용임을 알게되고, 실 생활속에서 실천하여야 하는 기본 생활 지침인 것이므로, 한 국가가 책임을 가지고 전문지도자와 함께 공유하고 생활화 할 수 있는 교육방안으로 확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또한, 수업과 같이 추수활동까지 연결하여 진행된다면 정말 좋을 거 같다.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한 상황인 것이 안타깝다고 본다.
최선을 다하시고, 하나라도 더 알려주고 싶은 교수님의 마음이 느껴졌다.
한 학기동안 많은 것을 전달하여 주신 김 주  영 교수님과 관리해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 인사드립니다.
고 맙 습 니 다.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
알면서도 그냥 무심히 지나쳤던 과정이었었던 것을 이제는 생활지도와 상담을 배우고나서는 더 유심히 관찰을 하게되고 내담자의 마음을 더 이해하고 좋은 조언을 해 줄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동안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수업하는 동안 즐거웠고 모든 수업이 다 사이버지만 즐겁게 수강할 수 있었다.
시험의 난이도도 좋은 편인 것 같고 과제와 보고서를 받아서 작성하면서 다양한 생각을 폭넓게 한 것 같다.
★★★★★
정말 많은것들을 배웠고 수강하는시간이 매주 즐거웠습니다. 생활지도와 상담이라는 과목에서 많은 지도와 상담을 배웠고 실생활이나 나중에 앞으로 진로에나 많은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휴넷에 정말감사드리고 앞으로 삶을 정말 열씸히 살고 여태껏 수강한 과목들을 기반으로 휼륭한 제꿈을 이루도록하겠습니다. 정말 시작한지 얼마안된것 같은데 벌써끈나니 너무아쉽고, 계속 수업을 듣고싶을정도로 정말 즐거웠고 유익했습니다. 선생님들도 정말 수고많으셨습니다. 정말감사합니다 좋은 경험을 만들어 주셔서... ★★★★★
휴대폰으로도 학습이 가능하여 굉장히 학습 효과가 컸던 것 같다. 앞으로 전문 강의를 포함하여 인문학 강의까지 계속 이용하고 싶다. 휴넷 화이팅!! ★★★★★
생활지도와 상담을 과목을통하여 상담 지도가 다양하게 접근할수있었고 사람의 마음을 이해하고 배려하면서 공감하는 능력을 더욱 키워야된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친구들에게 상담을 자주 해주는 편인데 올바르게 잘 조언해주고 싶어서 선택한 과목이였는데.. 잘 조언해주는것도 중요하지만 그 사람 마음을 헤아려주고 공감해주는것만으로도 큰 힘이 된다는것을 제 스스로 느끼게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관계를 유지하도록 할것이고 이 과목을 통하여  생활지도와 상담에 대해서 다양하게 알수있어좋았습니다.
교수님 그동안 수고하셨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
나의 인생에 있어서 잊지 못할 추억을 안겨 준 휴넷 사이트에게 감사를 드리며, 휴넷과 함께한 시간을 헛되이 보내지 않도록 열심히 살겠습니다. ★★★★★
위에서도 작성했듯이 사회생활을 하면서 아동,유아를 교육하면서 꼭 필요한 강의였던것 같습니다
강의를 해주신 교수님께 감사인사드립니다 '교수님 감사합니다'
★★★★★
현대사회에서 일어날 수 있는 수많은 정신적 문제들과 그에 대한 대처, 도움방법, 내담자에 대한 태도 등을 알기쉽게 설명해주셨습니다. ★★★★★
생활지도와 상담에 대해 보다 깊이있게 다가갈수 있게 되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전보다 흥미가 생겼고 기회가 된다면 더 알아보고 많이 공부해보고 싶습니다. 중, 고등학교 때에 늘 접하던 생활지도와 상담이었지만 직접 상담자의 입장이 되어 배워보니 쉬운일이 아님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꼭 필요한 과정이네요. 고맙습니다. ★★★★★
전공분야 외에도 여러분야의 지식과 정보에 대해서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습니다.
복습할 수 있는 시스템과 수업의 내용이 잘 요약되어 있는 자료집이 정리되어 있어서 수업을 이해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집에서 틈틈히, 또 밖에서도 편리하게 휴대폰으로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부담없이 수료할 수 있는 것 같아서 매우 좋은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
벌써 일년째 휴넷사이버에서 공부하고 있어요 과목도 아주 다양하고 궁금했던 점도 바로바로 알려주시고
좋은 강사선생님들과 암기 할 수있도록 교재까지 친절히 올려주시니 성적이 계속 오르네요~
★★★★★
금번 교육을 통하여 상담자의 자질이 왜 중요한지  인식하는 계기가되였다,
특히 유아기의 자잘은 4`14세 에 형성되므로 이때 보육교사및 부모의 위치의 중요성을 재인식함.
★★★★★
조금은 어려울수도 있는 과목들을 들으면서 많은 것들을 알게 되고 공부할수 있었습니다.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과목을 공부하면서 자기반성도 하게되고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어서 매우 뜻깊은 수강이였습니다. ★★★★
평소에 상담에 대해 공부하고 싶었는데 이 기회에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 덕분에 상담에 대해 지식이 더 늘어났어요!! ★★★★★
우리가 생활을 하면서 알아야 하고 지켜야 할 예의범절이 많이 있는데 이 모든것을 체계적으로 알고 그에대한 학생들에게 지도할 때 꼭 필요하고 실지로 행해야만 되는 항목들이어서 온 지도자는 꼭 한번 다 배웠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교수님의 열정적인 가르침에도 너무나 고맙고 감사함을 드립니다. ★★★★★
생활지도와 상담은 꼭 필요한 과목이며,  특히 휴넷사이버 평생교육원을 알았다는 것에 더 무게가 있습니다, 지인이 문의 한다면 당연히 휴넷을 안내 하겠습니다 ★★★★★
선생님의 친절한 설명덕분에 쉽게 공부할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내용들을 알게되어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강사님이 친절하게 잘 수업을 해주신덕분에 잘 마무리 할 수 있었다~
강의가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었고, 늘 격려해주고 강사님이 밝은 모습이라서 직장생활 후 밤에 혼자 수업을 들을때마다 피곤해서 포기하고 싶을때도 가끔 있었지만 강의가 전반적으로 가장 좋았던 것 같다.
★★★★★
교수님은 강의에 열의있는 모습입니다. 그래서 맘에 듭니다. 내용 또한 어렵지 않고 이해하기 쉬운 내용입니다. ★★★★★
좋았습니다.교수님의 강의 스타일이 잘 모르는 과목이었는데 이해가 어렵지 않게 잘 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
평소에 우리가 알것 같으면서 놓치기 쉬운 생활부분에 있어서 많은 지식을 얻고 갑니다.
정말로 이런기회가 아니었다면 어디에서도 배워보지 못할 내용들이었습니다.
생활지도교사의 자격, 자질, 임무 등은 꼭 생활교사가 아니라도 일반인들이 모든 생활에서 적용가능한 내용이어서 너무 감사합니다~~^^
★★★★★
열심히 들으면서 자신을 돌아 보는 시간도 되었고 자녀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재 정립 해보기도하고 개인의 문제만이 아닌 가정과 지역사회 더 나아가 국가적인 차원에서의 모든 것을 총괄해서 듣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들은바를 실 생활속에서 하나라도 실천 할 수있는 의미있는 삶이고 싶습니다. ★★★★★
생활지도와 상담의 기법은 조직관리에도 적용하여 효과적으로 조직을 발전 시키는데 도움을 줄것이라 생각 합니다. ★★★★★
강사님들의  명강의와  제가  알고싶은  정보를  알게되였습니다  앞으로  강의  의 기술  토대로 열심히  사회복지쪽의  일을  해보려할것입니다  처음  시작할때는  할수 있을까  의문을  했지요  하지만  지도  강사님 들의  강의가 좋아서  여기종착역까지  왔습니다  이제내려서는 더욱더  자기 개발을  해야겠다는 용기가  생겼습니다   감사합니다 ★★★★★
회사를 다니면서 강의 듣는것이 쉬운것은 아니었다. 하지만 지금의 노력이 나중에 도움이 된다는 생각으로
하게 된다면 지금의 약간의 고통은 다음의 기쁨이 되지 않을까 싶다 ^^
★★★★
인강식으로만 듣는 강의로소 한계점들이 많은 반면 이 수업은 학점은행제라는 제도에 맞게끔 과목난이도를
적절하게 편성하였으며 수업을 듣고, 시험을 보고, 레포트나 보고서를 작성하는데 무리감 없이 매끄럽게 잘 해 낼 수 있어서 부담감을 덜 수 있었다. 너무 좋은 수업이었다.
★★★★★
공부하는 시간이 정해져있지 않아 편리하고 시험도 많이 어렵지 않아 좋습니다.
내용도 쏙쏙들어오고 내용의 질 또한 좋습니다!!

나중에 다른 과목도 들어보고싶네요!!ㅎㅎ

수고하세요!!
★★★★★
생활지도와 상담 과목을 수강하면서 배우고 싶었던 과목을 어렵지 않게
잘 이해가도록 수업해주셔서 재밌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
강의를 들으면서 상담이라는 내용은 현재 배우고 있는 전공과 별개의 내용이라서 '왜 이걸 들어야 하지?'라는 생각을 하며 들었는데, 듣자마자 '아, 나중에 학생을 가르치는 일이나 내가 가정을 꾸린다면 아이에게 할 수 있겠구나.'라는 생각을 하여 좀 더 집중하며 들을 수 있었다. ★★★★★
가정 문제나 사회문제에 좀 더 관심을 갖고 바라 볼 수 있는 계기가 된 교육 이었습니다. 수고하세요...^^ ★★★★★
교안도 너무 정리가 잘 되어 있고 수업내용도 이해하고 알기 쉽게 잘 진행되어있었습니다.
과제 및 시험을 통해서 수업내용및 학습목표를 달성하기에 충분한 도움이 되었습니다.
★★★★
이 단원을 배우면서 정말 차분하고 사람의 심리학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견해를 넓힐수 있었습니다. ★★★★★
너무 좋았습니다. 생활 지도와 상담을 수업을 통해 대인관계를 많이 돌아볼 수 있었고
상담에 대한 깊은 관심도 생긴 것 같아요.
항상 교양을 들을 때마다 지루한 감이 있었는데 이 수업은 하나도 지루하지 않고 너무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너무 감사드립니다
★★★★★
생활지도와 상담이라 해서 따분할 줄 알았는데 일상생활에서도 있을 법한 것을 다뤄 더 쉽고 흥미가 갔던 것 같습니다. 강의와 자료도 잘 짜여져 있어 공부하기 좋았고 이렇게 일학기를 마치게 되서 뿌듯합니다. ★★★★★
우선 이수업을 재밌게 잘들었구요 이런 강의가 생각보다 좋은거 같습니다
뭔가 교육으로 하기에 적합한거 같고 강의를 들으면서 학생시절도 돌아보게 되고 다르게 보면 문제점들을 알고 빨리 찾아내줄수 있을거 같아서 도움이 많이 된거 같습니다
이런 수업이 앞으로 더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담당 교사의 자료 준비한것만 봐도 너무 훌륭합니다 ㅎㅎ 일단 목소리도 너무 좋고요

여러 인터넷 강의를 들어보았지만 휴넷처럼 지루하지 않았던 강의는 처음이었네요^^ 휴넷 화이팅 입니다

앞으로도 휴넷에서 계속 들을 예정입니다!
★★★★★
열심히 나도 하다보니 벌써 마지막으로 시험을 보고 생활지도 및 상담에 대해 알수 있었다.
좋은 말들과 여러 공부를 할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였고 , 다른 사람들에게도 추천을 해주고싶은
사이버강의였다.
★★★★
결혼하고 아이들때문에 공부도 못했는데 휴넷을 통해서 못다이룬 배움의 희망을 열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늦은 나이에도 이렇게 감사한 자리를 만들어주시고 강의를 들으며 아이와 소통하고 함께하는 방법
즐겁게 가르키고 제대로 훈육할수 있는 자세를 갖춘 어머니가 되는 법을 배웠습니다. 함께 힘써주셔서 감사합니다
★★★★★
다른 평생교육원 강의도 들어봤지만 듣는이에게 학습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을 부여하여 억지로 하긴 했지만 나름대로 공부를 한것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고 이러한 체제에 또한번 인상깊게 느꼈다. ★★★★★
이강의를 들으면서 만약 자신이 청년들과 다음세대를 향한 어떤 사역을 한다면 필요로 하는 수업이다.
강의 내용이 학생들을 가르칠수 있는 충분한 정보와 가르침을 준다.
★★★★★
그런 것 같습니다. 일단 이 강의는 제가 배우는 것에 있어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조금은 어려웠지만 강의를 들으면서조금 씩 이해가 갔고 어려운 부분들이 풀리면서 강의에 재미를 붙이게 되었습니다. 저에게 있어서 중요한 수업이었던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
휴넷에서 한번도 교육을 받아보지 못한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받아본 사람은 없다 란 말이있다.
★★★★★
저는 서울종합예술학교에서 실용음악학을 전공하는 학생입니다. 학교의 교양수업을 학교가 휴넷과 제휴하여 휴넷을 만나는 계기가 되었읍니다. 먼저 휴넷사이버교육 서버가 안정적이어서 수업을 진행함에 상당히 수월했읍니다. 강의 하시는 교수가 자연스럽게 강의를 하여 좋았읍니다. 중간중간에 문자로 수업의 다음 안내사항을 알려주신것에 많은 도움이 되었읍니다.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추어 시간을 자유롭게 정하여 수업을 진행할수 있다는 사이버교육의 장점은 미래교육을 많은부분 사이버 교육으로 전환시킬것입니다. 미리 이런 사이버교육을 접하게 됨을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휴넷의 발전을 기원합니다.

그런데 과정 수강중 바쁜일이 있어 중간 어느 차시에 좀 늦게 들었더니 결석처리가 되서 점수에 반영이 되는것 같습니다. 차시수업마다 일정한 시간제한이 있는줄은 잘 몰랐기에 두개의 차시가 결석처리되었읍니다. 물론  저는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이라 강의는 모두 들었으나 두번 결석처리가 됨이 이내 찜찜합니다. 해결방안은 없을까요? ㅎㅎ도와주세요 ㅜㅜ
★★★★★
청소년들의 인성이나 생활면에서 얾나 중요한 시기인가를 알게 되고 무엇보다 어른들의 관심이 아이들의 미래를 좀더 밝게 만즐어 둘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
학점은행제에 대해서 정보가 많지않아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다른곳과 비교해보고 휴넷을 선택했는데
아주 만족하면서 학습을 하고 있다.
1:1과외같은 느낌의 동영상 강의와 학습하는데 있어서 자료가 충분히 준비되어 있어서 어렵지않게 공부할 수 있었다.
직장을 다니면서 학위를 취득한다는 것이 쉬운일만은 아닌데 나와같은 상황에 있는 지인에게도 휴넷을 추천해주어서 같이 만족스럽게 강의를 듣고 있는 중이다.
시간적여유가 없고 나이가 들었다고 포기 하지말고 휴넷에서 자기계발이나 편입 등의 목표가 있는 분들에게 추천해주고싶다.
★★★★★
저는 개인적으로 교수님의 표정이 인상이 깊었습니다.(강의도 물론 좋았습니다.)
거의 항상 미소를 짓고 계신 모습에서 저도 미소가 절로 번졌던 강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생활지도와 상담에 대해 예전에 구분이 따로 간다고 생각하지 않았는데 확실히 구분가는 개념인것을 알게 되었으며 그에 상응하는 전문지식을 배우게되어 영광이고 앞으로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
저희는 흔히 말하는 입시주의와 황금만능주의로 인해 문제가 있다고 알고 있지만 근본적인 해결책에 대해서는 아무도 정확한 방법을 제시해주지 못합니다. 또한 입시위주의 학습으로 인해 자아발달이 제대로 안된 청소년들은 사회생활에 제대로 적응하지 못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생활지도와 상담은 저희 사회가 어떤 병패를 갖고 있고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해 주는 것 같았습니다. 또한 입사 초기에 회사와 대인관계에 적응하지 못하여 생긴 개인적인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수 있었습니다.
★★★★★
아이들이 학교생활을 할때 필요한 생활지도와상담에  관한내용을 알기쉽게 설명해주어 도움이 많이되었다.
교수님의 정확한 발음과 또랑또랑한 목소리때문에 수업듣는 재미가있엇다.
어려운내용이라도 알기쉽게 설명해주어 수업만족도가 정말 높았다.
★★★★★
수강 듣는 동안, 많은 지식을들 쌓게 된것같아 보람이 있습니다.
이 수강을 들음으로 인해서 내 자신이 발전하였고, 다른 사람들에게 지식을 잘 전달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
한 학기동안 열심히 수강하였다. 대학을 졸업하고 나서 한동안 공부라는걸 잠시 잊고있었는데, 휴넷에서 강의를 듣고 다른 대학생처럼 중간고사와 기말고사를 보고 과제를 내는 과정에서 다시금 재미를 느끼게 되었다. ★★★★★
교사로서의 훌륭한 자질을 갖추신 교수님께 수업들어서 좋았고 상담과 상담교사의 중요성을 알게된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
점점 빨라져가는 세상에서 나의 시간을 갖는 것이야 말로 여유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휴넷의 장점인 원하는 시간의 수업을 듣는 것은 저의 여유를 찾도록 해주었고 쌓아가는 학점을 통해 목표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고맙습니다.~!!^^ ★★★★★
일단은 교수님이 미인이셨습니다. 그리고 현실에 필요한 내용으로 잘 구성되어진 수업이었던것 같습니다.
생활지도나, 상담은은 우리가 알고는 있지만 현실에서 어떻게 해야 하는 지 잘 모르는데 수없을 듣고 나니
조금이나마 생활지도를 어떻게 해야 할지 상담은 어떤 식으로 해야 할지를 알게 된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수업내용도 너무 좋고 가끔씩 학습독려전화도 오고 학습하는데 큰 도움이 됐던거 같네요 ^^
매주 수업을 듣는게 조금은 어려운 일이었지만 자칫 깜박할 때는 출석인정기간이 한주간 여유가 있어서 그것 또한 너무 도움이 되고 좋았던거 같네요 휴넷 최고 !!^^
★★★★★
휴넷 사이버 평생교육원은 아주 아주 최고에요  교수님의 자도설명을 바라보고 이해가 잘되어 있어서 최고였습니다. ★★★★
상담에관한것을 아예몰랐었는데
이번수업을통해 상담을 어떠한방법으로 해야하는지
그리고 상담받는사람에게는 어떠한방법으로 접근해야 하는지 알수 있어서좋았다
좋은수업 짱!
★★★★★
수업이 지루하지도 않고 복습도 열심히 할 수 있는 교육원인것 같습니다. 출석기간도 이주정도 되기때문에 2주동안 2시간이라는 수업량도 부담스럽지 않고 적당한 것 같았습니다 ★★★★★
직장생활을 하다보니 학사 취득이 꼭 필요하여 늦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좀 더 일찍 알았더라면 하는 후회와 함께 시작하였는데, 수업 듣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고 휴넷사이버 평생 교육원도 마음에 들고 끝까지 좋은 결과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청소년때의 고민과 정말 비슷했던 강의! 도움받고 싶었던 내용을 강의를 통해 이제서야 도움 받게 됐다 ★★★★★
생활지도와 상담. 사실 사교육에 종사하는 입장에서 공교육에서 필요한 내용들이라 바로 적용하기는 힘든 내용들이 많기는 했으나 사교육에 종사하면서 아이들을 매일 만나고 있는 입장에서 아이들을 대하는 방법, 아이들을 상담하는 방법 등을 많이 배웠던 과정이었다. 생활지도와 상담은 공교육에서 주로 이루어지는 부분이기는 하나 요즘 아이들은 맞벌이 부모가 많아 가정에서의 역할은 점점 축소되고 일명 학원돌리기라고 하는 사교육에서 접하는 시간이 많은만큼 사교육에 종사하는 사람들도 책임감을 가지고 아이들을 대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면에서 이 과목도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된 과목이었다. ★★★★★
꼭 학점을 위해서가 아닌 자기 소양을 위해서라도 들을 것을 추천하며 상담에 대해 사람간의 관계에대해 많은 생각을 이끌어 낸다는 점에서 듣기를 잘 한 것같습니다. 마냥 어렵게만 느껴졌던 상담이 사실은 우리의 가까이에 있고 모르기에 어려웠던 예전과는 달리 현대사회에서 꼭 필요한 것임을 알게되는 수업이었습니다. 학습을 원하는 다른 분들에게도 꼭 추천해주고 싶은 인생강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다른 사이트도 신청해서 수강을 했지만 능력있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는 강의여서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특히 휴넷은 학습할 때 목표에 대한 안내와 문제 요점정리가 잘 되어서 너무 좋았던 것 같아요~ ★★★★★
이번 수강은 사실 단순히 학위 취득만을 목표로 했었기 때문에 수강내용에 대한 습득을 우선순위로 두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휴넷을 처음 접하고 등록을 하고 그러기 위해 상담을 하면서 많은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친절하고 적극적으로 도와주셨던 상담사분을 첫 시작으로 조금 더 편히 학습 할 수 있도록 학습자를 위한 모바일 앱!! 거기다 학습차시가 마감되기 전 잊지 않고 출석 할 수 있도록 문자메세지 알림까지!! 정말 이건 학습자 감동서비스!! 그리고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교수님들의 강의내용!! 알차고 알기 쉽게 설명해주시고 이건 정말 듣지 않을래야 않을 수가 없더라구요 너무 열심히 강의 해주시는 교수님들 그리고 이런 유익한 강의를 좀 더 편하고 가깝게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준 휴넷!! 너무 고마워요!! 사랑해요 휴넷♡♡ ★★★★★
교양과목으로 수강한 생활지도와 상담!
매우 유익하고 교수님의 강의 또한 너무 유익하였습니다!
★★★★★
인강은 미루고미뤄 듣게 되는 수업이었는데 이번 생활과지도 수업을 들으면서 먼저 강의를 키고 잘 듣게 된 강의였던거같다 교수님의 정확한 발음이 귀에 쏙쏙 잘 전달되었고 생활지도의 전반적인 지식이 쌓인것같아서 좋다. ★★★★★
사회복지사로서 갖추어야할 전문적 배경지식을 잘 이해 할 수 있는 교육기간이 되었으며 교수님의 강의 마다 진지한 최선을 다하여 정하여 진 시간안에 좀더 효과적인 정보를 알려 주시려는 모습이 엿보였으며 강사로서의 어역이 일어나지 않도록 여러번의 반복적 설명을 추가로 하여 주셨으며 강의 듣는 제게는 많은 도움이 되어 기쁘고 즐거운 시간이 되었습니다. ★★★★★
단순히 학점을 취득하기 위한 강의가 아니라 가정속 복잡한 육아문제를 조금이나마 해결할수 있는 지침서 같은 좋은 교육이라 생각됩니다. 앞으로도 좋은 강의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한 학기 수업, 너무 잘 들었습니다. 현재 아동들을 지도하고 보호하는 생활복지사로서 아동들의 고민이나 아동들의 행동들에 대해 조언을 해 줄 수 있엇습니다. 아직도 상담은 너무 어렵지만 상담의 기초는 잘 들어주고 상대를 공감하며 상대의 마음을 먼저 이해 할려고 노력하니 상담을 요청한 아동도 자신의 마음을 이해해주는 사람이 있다는 것 만으로도 만족해하며 고마워했습니다. 평소에 상담에 대해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막연하게 알고있던 생활지도아 상담에 대해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도움을 받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생활을 하면서 또 일을 하면서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며, 항상 마음에 세기고 잘 실천하도록 하겠습니다. ★★★★★
상담에 대해 전체적인 내용을 알 수 있으면서도 정말 핵심이 되는 내용들을 잘 짚어주어서 많은 도임이 되었습니다. 학생들의 상담을 하시는 분 이외에도 상담을 하실 일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한번 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일을 하는데 있어 상담을 할 일이 많은 직업이라 내담자의 위치설정이라던가 참 많은 것이 도움이 된 것 갔습니다. 더 좋은 학습이 있다면 또 듣고 싶습니다. 그동안 강의 정말 잘 들었습니다. ★★★★★
진로와 상담이란 익숙한 단어이지만 공부를 하면 할 수록 이렇게 전문성을 요하는 분야였구나 생각합니다. 자녀양육에도 많은 도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현재 직장에서 후진양성을 위한 교육을 진행 중에 있는 본 수강생에게 어떤 방향으로 학습자들을 이해하고 지도 할 것인지에 관한 지침을 제공해 주었던 과정이었습니다. ★★★★★
누군가와 공감한다는 것은 분명 쉬운일은 아닙니다. 가까운 가족, 친구들과도 때로는 마음이 맞지 않아 다투기도 하고 서로를 이해 못할 때도 많은데 타인의 감정을 이해하고 그들에게 올바른 해결책을 제시해 주기란 결코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과목이 전문 상담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성인학습자로서, 직장인으로써, 엄마로써 중간에 포기도 하고 싶었지만, 강의 내용이 알차고, 열정적인 교수님의 강으로 끝까지 잘.. 마무리 할 수 있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고생하셨습니다. 건강하셔요** ★★★★★
수강생이 이해하기 쉽고 강의 내용도 알차게 교안이 작성되어 있으며 강의를 듣고 있으면 시간이 언제지나갔냐는 정도로 수강생들의 귀에 속속들어오게 강의를 열정적으로 부연설명도 상세하게해서 강의 만족도 높습니다. ★★★★★
커리 큘럼이나 교수님의 강의가 너무 좋아서 열심히 들을 수 있었습니다. 배운 내용이 버릴게 없어서 나중에 공부할때도 많은 보탬이 될 것 같습니다. ★★★★★
매우 낯선 분야에 대해 알게 되어 기쁘다. 학교에서 생활지도와 상담사를 두게 되면 학교에서 일어나는 많은 부정적인 문제들이 완화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하지만 한사람의 발달을 돕고, 진로를 결정하는 중대한 일은 정말 전문가가 아니면 안될것이다. 얕은지식으로는 오히려 아이들에게 상처가 될 수 있다. 생활지도의 상담사가 되기 위해선 고된 배움과 경험이 있어야 할것 같다. ★★★★
인생의 안내자가 있다면 한 개인에게는 얼마나 큰 도움일까 생활지도의 역할이 작게라도 한 개인의 인생의 안내자 멘토역할을 할 수있다는 것이 가치있고 중요한 일임을 알게되었다. ★★★★★
교수님이 항상 웃으시면서 수업해 주셔서 심리적으로 매우 안정되고 즐겁게 수업할수 있었습니다. 항상 수업을 준비하신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으며 학생으로써 존중받으며 수업을 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으며 수업을 할 수 있어서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교수님이 너무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상담이론하나하나 정확히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끝까지 세세한 이론 놓치지 않고 설명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
집단상담의 모형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 공부하면서 집단상담에도 목표와 목적에 따라 여러가지 방법이 있음을 알았으며 그에 따른 특징과 역할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수있었습니다. 생활지도와 상담수업을 통해 보다 생활지도 상담사의 중요성을 알수 있었다. ★★★★★
이용가능기기 및 최소기술사양 고시
PC 하드웨어 환경
CPU 인텔® 코어 2 듀오 2.4 GHz 또는 AMD Athlon™ 64 X2 5600+ 2.8 GHz
메모리 2GB RAM 이상
통신장비 광대역 인터넷 연결
멀티미디어 장치 사운드카드, 스피커, 마이크, 헤드셋
모바일 이용환경
상세정보
iOS 아이폰, 아이패드 (iOS 11 이상)
Android 안드로이드 5.0 이상
PC 소프트웨어 환경
운영체제(OS) Windows 7 이상
기본 S/W Internet Explorer 11 이상
Windows Media Player 11 이상
Adobe Flash Player
시청환경
점검 도구
자이닉스 다운로드
화면해상도 1024 * 768
    • 2020년 2학기

      6월 10일 개강

      년 월 일
      ~
      년 월 일
    • 2020년 2학기

      7월 1일 개강

      년 월 일
      ~
      년 월 일
카카오톡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