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간편상담신청
- -

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aside_ie11

성격심리학

모바일 민간자격증 발급가능
강의맛보기

※ 민간자격증 발급 가능 과목

이 과목을 수료하면
성격심리지도사 자격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민간자격증명 성격심리지도사
주무부처 보건복지부
자격증 등록번호 2017-002066
정가
150,000 원
판매가
6 9 comma 0 0 0 원
학습기간
2020.06.10 ~ 2020.09.22 (15 주)
수강신청 기간
2020.04.01 ~ 2020.06.09 (입금완료 기준)
학점
3학점
학습시간
45시간

※ 수료 시 학점인정 전공/자격중

학사
심리학 전공
전문학사
-
자격증
-
  • 강의소개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소개

학습목표
1. 성격과 성격심리학의 기본개념을 진술할 수 있다.
2. 성격이 동기, 행동, 인지에 미치는 영향을 말할 수 있다.
3. 프로이트의 정신분석과 아들러의 개인심리학을 설명할 수 있다.
4. 호나이의 신경증적 성격이론과 설리반의 대인관계이론을 분석할 수 있다.
5. 머레이의 욕구 및 동기이론과 프롬의 성격유형을 설명할 수 있다.
6.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과 올포트의 특질이론을 분석할 수 있다.
7. 캐탤의 특질이론과 생물학적 유형론 및 성격의 5요인을 설명할 수 있다.
8. 매슬로우의 자아실현접근과 로저스의 인간중심접근을 설명할 수 있다.
9. 실존주의적 접근과 스키너의 조작적 조건형성을 진술할 수 있다.
10. 반두라의 사회적 인지이론과 켈리의 개인구성 개념이론을 분석할 수 있다.
11. 앨리스와 벡의 인지적 성격이론을 설명할 수 있다.
12. 성격의 평가 및 연구방법을 알고 이를 적용할 수 있다.
13. 성격심리학의 추세와 이후 전망을 말할 수 있다.
학습방법
-
수료기준 수료점수를 충족하시더라도, 수료필수사항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미수료 처리 됩니다.
교수소개
교수명
김혜정 
학력
1981. 02 – 1985. 03 이화여자대학교 독문학/교육심리학
2003. 09 – 2005. 05 Rosemead School of Psychology (Biola Univ.), USA 임상심리 석사
2005. 05 – 2011. 05 Rosemead School of Psychology (Biola Univ.), USA 임상심리 박사
 
약력
현) 한동대학교 교수
전) 미국 남가주 월드미션대학 강사 
문의
수강신청 문의- (주)휴넷 고객행복센터 1600-0499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 계획서

촬영교수 : 김혜정
운영교수 :
기준학기 : 2020년도 2학기 과정
평가기간
유의사항
* 2020년 2학기/10월 학점인정신청
강의계획서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20.06.10~2020.06.23 1) 강의제목: 성격의 개념
2) 강의주제: 성격의 정의와 성격연구 및 성격심리학
3) 강의목표
① 성격의 개념과 변화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성격연구의 역사적인 변화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③ 성격 심리학의 정의와 성격심리학자의 특성을 이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성격의 정의
② 성격연구의 역사
③ 성격심리학
④ 성격심리학자의 특성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20.06.10~2020.06.23 1) 강의제목: 성격이론들의 개관
2) 강의주제: 성격이론들의 개관
3) 강의목표
① ‘성격’에 대한 다양한 관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성격이론의 형성의 기초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성격이론과 연관된 이슈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성격에 대한 관점
② 성격이론의 발전
③ 성격에 대한 다양한 현대 이론들의 관점들
④ 인간성에 대한 다양한 관점들
4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20.06.17~2020.06.30 1) 강의제목: 성격연구 방법
2) 강의주제: 성격연구 방법
3) 강의목표
① 개체 기술적 연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법칙 정립적 연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성격평가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개체 기술적 연구
② 법칙 정립적 연구(Nomothetic Approach)
③ 성격평가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20.06.17~2020.06.30 1) 강의제목: 성격검사의 유형과 신뢰도 및 타당도
2) 강의주제: 성격검사의 유형과 신뢰도 및 타당도
3) 강의목표
① 성격평가와 평가정보의 출처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신뢰도의 개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타당도의 개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성격평가와 평가정보의 출처
② 신뢰도
③ 타당도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20.06.24~2020.07.07 1) 강의제목: 특성적 관점
2) 강의주제: 성격의 유형과 특성 및 올포트의 특질이론과 캐탤의 특질이론
3) 강의목표
① 성격의 유형과 특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올포트의 특질이론과 그가 주장한 개념들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캐탤의 특질이론과 그가 주장한 개념들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성격 유형과 특성
② 특성적 관점(1) : 올포트의 특질 이론
③ 특성적 관점(2) : 캐텔의 특질 이론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20.06.24~2020.07.07 1) 강의제목: Big Five (성격 5요인 모형)
2) 강의주제: Big five (성격 5요인 모형)
3) 강의목표
① 성격 5요인 이론의 역사와 그 이론의 핵심적 요소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특성적 상황 논의와 그 대안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특성적 관점의 적용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성격 5요인 이론
② 특성과 상황 논의와 그 대안
③ 특성적 관점의 적용
4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20.07.01~2020.07.14 1) 강의제목: 성격특성과 유전
2) 강의주제: 성격특성과 유전
3) 강의목표
① 행동유전학의 태동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성격과 유전 연구방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연구결과와 행동유전학의 한계점과 최근 연구 동향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행동유전학의 태동
② 성격과 유전 연구방법
③ 연구결과와 행동유전학의 한계점
④ 최근 연구 동향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 제출기간 : 4~7주차(4주간) ●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 출제범위 : 1~7주차 (성격, 성격이론, 성격연구, 성격검사, 성격 5요인 모형) ●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4 2020.07.01~2020.07.14 1) 강의제목: 진화심리학과 인간행동
2) 강의주제: 진화심리학과 인간행동
3) 강의목표
① 진화심리학 및 사회생물학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행동유전학적 관점에서의 행동 문제와 행동 변화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유전과 진화의 문제점과 전망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진화심리학 및 사회생물학
② 행동유전학적 관점에서의 행동 문제와 행동 변화
③ 유전과 진화 : 문제점과 전망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20.07.08~2020.07.21 1) 강의제목: 성격과 생물학적 접근
2) 강의주제: 아이젠크의 생물학적 유형론 및 신경계와 성격
3) 강의목표
① 아이젠크의 생물학적 유형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신경학을 기초로 하여 발전된 성격 연구의 방향에 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아이젠크의 생물학적 유형론
② 신경계와 성격 : 기능적 접근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20.07.08~2020.07.21 1) 강의제목: 호르몬/뇌와 성격
2) 강의주제: 호르몬/뇌와 성격
3) 강의목표
① 호르몬의 종류와 그 영향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호르몬을 연구할 수 있는 생물적 평가 방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각 호르몬의 영향을 파악하기 위해 시도한 연구의 결과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④ 행동 문제와 문제 행동의 치료과정에서 호르몬을 통해 관여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호르몬과 성격
② 생물적 평가 방법
③ 행동 문제와 행동 변화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20.07.15~2020.07.28 1) 강의제목: 정신분석과 Freud
2) 강의주제: 정신분석과 Freud
3) 강의목표
① Freud의 정신분석이론의 포괄적 개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Freud가 말한 성격의 구성과 자아의 역동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Freud가 말한 불안의 원인과 그 해소를 위한 방어기제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④ Freud가 주장한 심리성적 발달단계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Freud 성격이론의 기본가정들
② Freud의 성격이론
③ 불안과 방어기제
④ 심리성적 발달과 성격 평가 기법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20.07.15~2020.07.28 1) 강의제목: 신 Freud 정신분석적 관점
2) 강의주제: 아들러, 융, 호나이의 이론
3) 강의목표
① 아들러의 개인심리학의 개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융의 분석심리학의 개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호나이의 신경증적 성격이론의 개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아들러의 개인심리학(Alfred Adler)
② 융의 분석심리학(Carl Gustav Jung)
③ 호나이의 신경증적 성격이론(Karen Horney)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20.07.22~2020.08.04 1) 강의제목: 심리사회 이론
2) 강의주제: 에릭슨, 설리반, 머레이의 이론
3) 강의목표
① 에릭슨의 심리사회발달이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설리반의 대인관계 이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머레이의 욕구 및 동기이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에릭슨의 심리사회 발달이론(Erik Erikson)
② 설리반의 대인관계 이론(Harry Stack Sullivan)
③ 머레이의 욕구 및 동기이론(Henry A. Murray)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20.07.22~2020.08.04 1) 강의제목: 대상관계와 애착이론
2) 강의주제: 대상관게와 애착이론
3) 강의목표
① 대상관계 이론의 주요주제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애착이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대상관계 이론
② 애착이론
4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 응시기간 : 7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1~6주차 ●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 문항유형 : 객관식
8 2020.07.29~2020.08.04 <중간고사> 채점 후 성적공개 0
9 2020.08.05~2020.08.18 1) 강의제목: 동기적 관점
2) 강의주제: 동기적 관점
3) 강의목표
① 욕구와 압력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동기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욕구와 압력
② 동기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20.08.05~2020.08.18 1) 강의제목: 동기와 특성모형 및 평가
2) 강의주제: 동기와 특성모형 및 평가
3) 강의목표
① 동기적 관점의 수정이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접근 동기와 회피 동기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동기와 5요인 특성모형 및 이야기 연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④ 동기적 관점의 성격평가와 행동변화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동기적 관점의 수정이론
② 접근 동기와 회피 동기
③ 동기와 5요인 특성모형 및 이야기 연구
④ 동기적 관점의 성격평가와 행동변화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20.08.12~2020.08.25 1) 강의제목: 학습관점
2) 강의주제: 고전적 조건형성과 스키너의 행동주의 이론
3) 강의목표
① 고전적 조건 형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스키너의 행동주의 이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고전적 조건형성(Classical Conditioning)
② 스키너의 행동주의 이론(Behaviorism Theory)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보고서> ● 제출기간 : 10 ~ 12주차 (3주간) ●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 출제범위 : 1)과제:1-12주차 (성격, 성격이론, 성격연구, 성격검사, 성격 5요인 모형, Frued, 심리사회이론, 애착이론, 고전적조 건형성) 2)보고서:9-12주차 (동기, 고전적 조건형성, 사회인지이론, 인본주의, 실존주의) ● 문항출제 : 1)과제:5문항 중 1문항 랜덤 2)보고서:2문항 중 1문항 랜덤
10 2020.08.12~2020.08.25 1) 강의제목: 사회인지 학습이론
2) 강의주제: 사회인지 학습이론
3) 강의목표
① 인지학습 이론의 개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로터의 사회적 학습 이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반두라의 사회적 인지 이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④ 반두라의 관찰학습의 과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인지학습이론(Cognitive Learning Theories)
② 로터의 사회적 학습 이론(Social Learning Theory)
③ 반두라의 사회적 인지 이론(Social Cognitive Theory)
④ 반두라의 관찰학습(Observational Learning)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20.08.19~2020.09.01 1) 강의제목: 인본주의 관점
2) 강의주제: 인본주의 관점
3) 강의목표
① 로저스의 인간중심 접근에 대해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② 데시와 라이언의 자기 결정성 이론에 대해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③ 매슬로우의 자아실현 접근에 대해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로저스의 인간중심접근(Person-Centered Approach)
② 데시와 라이언의 자기 결정성 이론(Self-Determination Theory)
③ 매슬로우의 자아실현 접근(Self-Actulation Actuzlization)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20.08.19~2020.09.01 1) 강의제목: 실존주의적 관점
2) 강의주제: 실존주의적 관점
3) 강의목표
① 실존주의 심리학의 주요개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실존주의의 대표적 학자들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프랭클의 의미치료(Logo Therapy)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실존주의 심리학의 주요개념
② 실존주의의 대표적 학자들
③ 프랭클의 의미치료(Logo Therapy)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20.08.26~2020.09.08 1) 강의제목: 인지적 관점
2) 강의주제: 인지적 관점
3) 강의목표
① 인지적 관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기억의 활성화와 연결주의(Connectionism)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인지적 관점
② 기억의 활성화와 연결주의(Connectionism)
4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20.08.26~2020.09.08 1) 강의제목: 인지 도식
2) 강의주제: 켈리, 엘리스, 벡의 이론
3) 강의목표
① 켈리의 개인 구성개념 이론(Personal Construct Theory)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엘리스의 인지적 성격이론(Cognitive Personality Theory)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벡의 인지적 성격 이론(Cognitive Theory)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켈리의 개인 구성개념 이론(Personal Construct Theory)
② 엘리스의 인지적 성격이론(Cognitive Personality Theory)
③ 벡의 인지적 성격 이론(Cognitive Theory)
5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20.09.02~2020.09.15 1) 강의제목: 자기조절 관점
2) 강의주제: 자기조절 관점
3) 강의목표
① 자기조절 관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자기조절과 피드백 통제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자기조절 관점
② 자기조절과 피드백 통제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20.09.02~2020.09.15 1) 강의제목: 자기통제
2) 강의주제: 자기통제
3) 강의목표
① 자기조절의 추가 주제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자기조절의 특성과 목표의 평가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자기조절 이론의 치료적 적용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④ 자기조절 이론의 문제점과 전망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자기조절의 추가 주제
② 자기조절의 특성과 목표의 평가
③ 자기조절 이론의 치료적 적용
④ 자기조절 이론의 문제점과 전망
4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20.09.09~2020.09.22 1) 강의제목: 관점의 통합과 행동경향 (1)
2) 강의주제: 정신분석, 사회학습, 인본주의, 특성이론과 타 견해들 비교
3) 강의목표
① 정신분석과 다른 견해 사이의 공통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사회학습과 인지 및 자기조절 관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인본주의 관점과 다른 견해 사이의 공통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④ 특성이론과 다른 견해 사이의 공통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정신분석과 다른 견해 사이의 공통점
② 사회학습과 인지 및 자기조절 관점
③ 인본주의 관점과 다른 견해 사이의 공통점
④ 특성이론과 다른 견해 사이의 공통점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 응시기간 : 14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9~13주차 ●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객관식
14 2020.09.09~2020.09.22 1) 강의제목: 관점의 통합과 행동경향 (2)
2) 강의주제: 다양한 관점의 통합과 성격이론에 대한 결언
3) 강의목표
① 다양한 관점들에서 반복되는 주제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관점의 통합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성격이론에 대한 결언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다양한 관점들에서 반복되는 주제
② 관점의 통합
③ 성격이론에 대한 결언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20.09.16~2020.09.22 <기말고사> 0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수업방식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강의소개
  • 수강후기

수강후기

후기 별점
성격심리학 강의를 듣고 과제를 하면서 성격과 관련된 생각을 다시 정리할 수 있었고 내가 어떤 사람인지 또한 타인에 대해서도 다시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인강을 듣다보면 책을 줄줄 읽으시는 분도 많은데, 휴넷 교수님들은 수업에 대한 준비를 철저히 하시는 것 같아서 들으며 이해하기 더 좋았습니다. ★★★★★
심리학 수업 중 손에 꼽히는 재밌는 수업!!!
다양한 성격이론을 접하면서 시야가 넓어지고 머리가 트인 기분이다.
교수님도 설명을 쉽게 해 주셔서 어렵지 않게 잘 배웠다.
★★★★★
성격심리라는 분야에 대해 대략적으로나마 배울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던 것 같다. 사람의 성격에도 여러가지 이론적인 요소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흥미로웠다. ★★★★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의 학습을 하면서 배움에 대한 동기를 얻을수 있었습니다. 저는 사회복지사로서 사회복지기관에서 일하고 있으며, 타전공 수업을 배우면서 기관에서의 큰 도움이 되었으며, 심리학 강의를 통해 일상생활에 적용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상담 기법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기회가 되면 또다른 교과목도 더 배우고 싶습니다. 물론 동료에게도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을 소개해주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상담사로서의 더 나은 미래를 구상하기 위해 시작한 타전공학사 취득에 너무나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영아들을 보육하는 하루가 빠뜻한 어린이집의 교사로, 고3 수험생의 엄마로서 뒤늦게  공부를 시작하여 하루하루  진도를 놓치지 않고 학습을 꾸준히 해 나간다는 것이 녹록지 않은 과정이었다. 하지만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의 학습지원 시스템들이 필요시 언제 어느때라도 도움을 요청하면 충분히 도움을 받을 수 있었던게 혼자서 늦깍이 학생으로 공부를 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 언제라도 모바일 강의로 언제라도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장점과 친절한 학습지원 안내 선생님들, 특히 나는 안시영 선생님이란 분에게 거의 전담으로 학습도움을 받았는데 언제라도 친절히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 싶다. 또한 강의 하시는 교수님들도 대체로 좋았던것 같아서 충분히 만족한다. ★★★★★
핸드폰으로도 수강이 가능해서 편리했습니다. 대학원 진학을 목표로 학점은행제를 수강중인데 만족스럽습니다. 내년까지 열심히 해서 학위취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이용가능기기 및 최소기술사양 고시
PC 하드웨어 환경
CPU 인텔® 코어 2 듀오 2.4 GHz 또는 AMD Athlon™ 64 X2 5600+ 2.8 GHz
메모리 2GB RAM 이상
통신장비 광대역 인터넷 연결
멀티미디어 장치 사운드카드, 스피커, 마이크, 헤드셋
모바일 이용환경
상세정보
iOS 아이폰, 아이패드 (iOS 11 이상)
Android 안드로이드 5.0 이상
PC 소프트웨어 환경
운영체제(OS) Windows 7 이상
기본 S/W Internet Explorer 11 이상
Windows Media Player 11 이상
Adobe Flash Player
시청환경
점검 도구
자이닉스 다운로드
화면해상도 1024 * 768
    • 2020년 2학기

      6월 10일 개강

      년 월 일
      ~
      년 월 일
    • 2020년 2학기

      7월 1일 개강

      년 월 일
      ~
      년 월 일
카카오톡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