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간편상담신청
- -

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aside_ie11

시장조사론

모바일 C
강의맛보기
정가
150,000 원
판매가
6 9 comma 0 0 0 원
학습기간
2020.06.10 ~ 2020.09.22 (15 주)
수강신청 기간
2020.04.01 ~ 2020.06.09 (입금완료 기준)
학점
3학점
학습시간
45시간

※ 수료 시 학점인정 전공/자격중

학사
경영학 전공
전문학사
경영 전공
자격증
경영학
  • 강의소개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소개

학습목표
1. 시장조사, 수요예측 등 자료수집과 분석을 바탕으로 시장의 구조와 수급을 파악할 수 있다.
2. 사례를 통해 실제로 조사기법을 적용할 수 있다.
3. 시장조사론의 주요 개념과 기능, 관리기법의 이해를 바탕으로 인터넷 마케팅 조사 능력에 이를 활용할 수 있다.
4. 자료를 수집, 분석하는 절차와 방법을 이해하고 이를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
5. 시장조사의 기본인 마케팅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알 수 있다.
6. 마케팅 조사 방법인 질적 조사와 양적 조사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7. 비확률표본추출방법과 표본의 크기를 결정하여 설문을 작성할 수 있다.
8. 자료분석 절차 방법을 알고, 이를 통해 가설을 검증할 수 있다.
9. 모집단 평균의 차이를 알고 두 개 모집단의 영가설과 연구가설을 설정할 수 있다.
10. 분산분석의 정의를 알고 일원분산분석을 할 수 있다.
11. 다중회귀분석을 통해 표본을 분석할 수 있다.
12. 군집분석의 정의와 종류를 알고 군집분석의 유의사항을 설명할 수 있다.
학습방법
-
수료기준 수료점수를 충족하시더라도, 수료필수사항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미수료 처리 됩니다.
교수소개
교수명
조승호 
학력
숭실대 철학과 졸업 (문학사)
고려대 신문방송학과 졸업 (문학석사)
The University of Alabama, Ph.D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약력
미시시피주립대 조교수(2007.8 ~ 2010.2)
한세대학교 조교수(2010.3 ~ 2011.2)
숭실대학교 조교수(2011.3 ~ 현재)
 
문의
수강신청 문의- (주)휴넷 고객행복센터 1600-0499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 계획서

촬영교수 : 조승호
운영교수 :
기준학기 : 2020년도 2학기 과정
평가기간
유의사항
* 2020년 2학기/10월 학점인정신청
강의계획서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20.06.10~2020.06.23 1) 강의제목: 마케팅 조사의 이해
2) 강의주제: 마케팅, 마케팅 컨셉, 마케팅 조사 이해
3) 강의목표:
① 마케팅, 마케팅 컨셉, 마케팅 조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마케팅 조사의 의의와 목적에 대해 말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마케팅 조사
5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20.06.10~2020.06.23 1) 강의제목: 마케팅 조사의 종류(1)
2) 강의주제: 마케팅 조사 방법 이해, 질적 접근 조사 학습
3) 강의목표:
① 마케팅 조사 방법의 종류를 말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마케팅 조사의 종류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20.06.17~2020.06.30 1) 강의제목: 마케팅 조사의 종류(2)
2) 강의주제: 양적접근조사 목적, 특성, 종류 이해 및 설문조사의 특성과 종류 학습
3) 강의목표:
① 양적접근조사의 목적과 특성에 대해 말할 수 있다.
② 양적접근조사의 종류를 말할 수 있다.
③ 설문조사의 특성과 종류를 정리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양적접근 조사 목적과 특성
② 양적조사의 종류
③ 서베이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20.06.17~2020.06.30 1) 강의제목: 마케팅 조사의 종류(3)
2) 강의주제: 실험설계의 이해
3) 강의목표:
① 실험설계의 정의를 말할 수 있다.
② 실험설계의 기본요소를 서술할 수 있다.
③ 실험설계의 종류를 말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실험설계의 개념
② 실험설계의 기본요소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20.06.24~2020.07.07 1) 강의제목: 실험설계(1)
2) 강의주제: 실험설계의 종류, 원시실험설계와 순수실험설계 이해
3) 강의목표:
① 실험설계의 종류를 이야기할 수 있다.
② 원시실험설계와 순수실험설계에 대해 말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실험설계의 종류
3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20.06.24~2020.07.07 1) 강의제목: 실험설계(2)
2) 강의주제: 솔로몬의 4집단 설계, 유사실험설계 이해, 실험결과의 타당성 문제 서술, 외적타당도와 내적타당도와의 관계
3) 강의목표:
① 실험설계의 종류를 구분할 수 있다.
② 실험결과의 타당성 문제에 대해 서술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실험설계의 종류
② 실험의 타당성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20.07.01~2020.07.14 1) 강의제목: 마케팅 실행 과정
2) 강의주제: 마케팅조사의 실행과정 및 계획수립 방법 학습, 자료 분석 방법 이해, 마케팅조사의 사례 활용
3) 강의목표:
① 마케팅조사의 실행과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마케팅조사 계획수립 방법을 서술할 수 있다.
③ 자료 분석 방법을 말할 수 있다.
④ 마케팅조사를 사례에 적용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마케팅 조사의 실행과정
② 마케팅조사 사례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 제출기간 : 4~7주차(4주간) ●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 출제범위 : 1~7주차 (양적접근조사, 표본선정과정) ●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4 2020.07.01~2020.07.14 1) 강의제목: 표본선정
2) 강의주제: 표본선정과정 이해, 확률표본방법 숙지
3) 강의목표:
① 표본추출과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확률표본방법을 숙지하여 실행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표본선정
② 전수조사와 표본조사
③ 표본추출과정
4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20.07.08~2020.07.21 1) 강의제목: 비확률표본추출방법 및 표본크기결정
2) 강의주제: 비확률표본추출방법 및 표본크기 결정 요인
3) 강의목표:
① 비확률표본추출방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표본 크기 결정의 요인에 대해 말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표본추출과정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20.07.08~2020.07.21 1) 강의제목: 설문지 작성 및 온라인설문
2) 강의주제: 설문지 작성 및 작성절차, 온라인 설문 및 FGI
3) 강의목표:
① 설문지 작성 및 작성절차를 이해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온라인 설문 및 FGI에 대해 말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설문 조사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20.07.15~2020.07.28 1) 강의제목: 자료/측정 및 척도와 변수
2) 강의주제: 자료/측정 이해, 척도의 활용과 적용, 변수의 종류와 역할
3) 강의목표:
① 자료/측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척도의 개념을 알고 적용할 수 있다.
③ 변수의 종류와 역할을 말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자료
② 측정
③ 척도
④ 변수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20.07.15~2020.07.28 1) 강의내용: 신뢰도와 타당도
2) 강의주제: 신뢰도와 타당도의 개념 이해
3) 강의목표:
① 신뢰도의 개념을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② 타당도의 개념을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신뢰성
② 타당성
4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20.07.22~2020.08.04 1) 강의제목: 조작적정의, 마케팅조사 측정, 추정
2) 강의주제: 조작적 정의 개념과 태도측정 실행
3) 강의목표:
① 조작적 정의를 말할 수 있다.
② 태도측정을 실행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조작적 정의
② 마케팅에서 주로 사용되는 척도
③ 추정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20.07.22~2020.08.04 1) 강의제목: 자료분석 준비와 가설검증
2) 강의주제: 자료분석 준비 절차와 가설검증 방법 이해
3) 강의목표:
① 자료분석 준비 절차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② 가설검증의 방법과 개념을 이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자료분석의 준비
② 가설검증
③ 1종 오류와 2종 오류
④ 유의수준
⑤ 가설검증절차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 응시기간 : 7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1~6주차 ●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 문항유형 : 객관식
8 2020.07.29~2020.08.04 <중간고사> 채점 후 성적공개 0
9 2020.08.05~2020.08.18 1) 강의제목: 가설설정방법
2) 강의주제: 가설설정방법의 이해, 단일모집단 평균검증, 비율검증 이해
3) 강의목표:
① 가설설정 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② 단일모집단 평균검증과 비율검증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가설설정방법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20.08.05~2020.08.18 1) 강의제목: 두 모집단 평균차이 및 쌍체 비교
2) 강의주제: 두 개 모집단 평균검증과 단일 모집단 쌍체 비교 이해
3) 강의목표:
① 두 개 모집단 평균검증을 이해할 수 있다.
② 단일 모집단 쌍체 비교를 이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두 개 모집단의 평균차이 검증
② 쌍체 비교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20.08.12~2020.08.25 1) 강의제목: 두 모집단 비율차이, 카이스퀘어, 적합도 검증
2) 강의주제: 두 모집단의 비율차이 검증 이해, 독립성 검증, 적합도 검증 이해
3) 강의목표:
① 두 모집단의 비율차이 검증을 이해할 수 있다.
② 독립성 검증을 이해할 수 있다.
③ 적합도 검증을 이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두 모집단의 비율차이 검증
② 독립성 검증
③ 적합도 검증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보고서> ● 제출기간 : 10 ~ 12주차 (3주간) ●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 출제범위 : 1)과제:1-12주차 (마케팅 조사방법, 실험설계의 전제조건, 표본선정, 비확률표본추출법, 조작적 정의) 2)보고서:9-12주차 (가설설정방법, 분산분석, 사후검증과 이원분산분석) ● 문항출제 : 1)과제:5문항 중 1문항 랜덤 2)보고서:2문항 중 1문항 랜덤
10 2020.08.12~2020.08.25 1) 강의제목: 분산분석
2) 강의주제: 분산분석의 개념, 일원분산분석 이해
3) 강의목표:
① 분산분석의 개념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② 일원분산분석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분산분석의 정의
② 일원분산분석의 개념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20.08.19~2020.09.01 1) 강의제목: 사후검증과 이원분산분석
2) 강의주제: 사후검증과 이원분산분석의 이해
3) 강의목표:
① 사후검증에 대해 말할 수 있다.
② 이원분산분석을 이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사후검증
② 이원분산분석
4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20.08.19~2020.09.01 1) 강의제목: 상관관계
2) 강의주제: 상관관계에 대한 전반적 이해
3) 강의목표:
① 상관관계에 대해 알 수 있다.
② 상관관계와 인과관계에 대해 알 수 있다.
③ 상관관계계수의 계산과 유의성 검증을 이해할 수 있다.
④ 통계적 유의성과 실제적 유의성의 차이에 대해 서술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상관관계
② 상관관계와 인과관계
③ 상관관계계수의 계산과 유의성 검증
④ 상관관계의 통계적 유의성과 실제적 유의성
⑤ 서열상관관계계수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20.08.26~2020.09.08 1) 강의내용: 편상관분석 & 회귀분석
2) 강의주제: 편상관관계의 이해, 통계적 유의성과 실제적 유의성 이해
3) 강의목표:
① 편상관관계에 대해 알 수 있다.
② 상관관계와 인과관계를 이해할 수 있다.
③ 상관관계계수의 계산과 유의성 검증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④ 통계적 유의성과 실제적 유의성을 이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편상관관계
② 회귀와 회귀분석
③ 단순회귀분석
④ 독립변수 계수의 유의도 검증
⑤ 독립변수의 설명력
⑥ 분산분석표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20.08.26~2020.09.08 1) 강의제목: 다중회귀분석 & 더미를 이용한 회귀방식
2) 강의주제: 다중회귀분석 이해, 독립변수의 유의성과 중요성 및 유용한 선택방법, 다중공선성
3) 강의목표:
① 다중회귀분석의 기본개념을 이해할 수 있다.
② 독립변수의 유의성과 중요성 평가를 할 수 있다.
③ 다중공선성에 대해 알 수 있다.
④ 유용한 독립변수의 선택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다중회귀분석
② 더미(Dummy)변수를 이용한 회귀방식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20.09.02~2020.09.15 1) 강의제목: 요인분석
2) 강의주제: 요인분석의 전반적 이해
3) 강의목표:
① 요인분석의 정의 및 목적을 말할 수 있다.
② 요인분석을 위한 자료를 이해할 수 있다.
③ 요인분석의 종류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④ 요인분석추출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요인분석
② 요인의 추출
③ 요인의 회전
④ SPSS통한 요인분석
4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20.09.02~2020.09.15 1) 강의내용: 군집분석
2) 강의주제: 군집분석의 전반적 이해
3) 강의목표:
① 군집분석의 기본개념을 이해할 수 있다.
② 군집분석의 종류를 구분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군집분석 이론
3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20.09.09~2020.09.22 1) 강의제목: 판별분석
2) 강의주제: 판별분석의 개념과 정의 및 활용
3) 강의목표:
① 판별분석의 개념과 정의를 이해할 수 있다.
② 판별분석의 활용에 대해 알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판별분석의 개념과 적용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 응시기간 : 14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9~13주차 ●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객관식
14 2020.09.09~2020.09.22 1) 강의제목: 다차원척도법
2) 강의주제: 지각도와 다차원척도법
3) 강의목표:
① 지각도의 개념을 말할 수 있다.
② 다차원척도법에 의한 지각도작성을 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지각도의 개념과 활용
② 지각도 작성을 위한 자료
③ 다차원척도법
3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20.09.16~2020.09.22 <기말고사> 0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수업방식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강의소개
  • 수강후기

수강후기

후기 별점
늦은 나이에 학습하면서 어려움이 많았지만 적은 비용으로 시간을 잘 활용하여 학습하였으며 원하는 학위취득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
다른 평생교육사이트에서도 수업을 듣지만, 휴넷 사이버 평생교육원에서는 더 질 좋은 동영상강의를 들을 수 있었고, 시험 문제도 한 번 더 생각하도록 만들어 놨기 때문에 저에게 유익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편입을 할 수 있는 자격이 생기도록 학점을 취득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자료집의 내용과 시험지의 내용의 정확성이 매우 차이가 납니다 오타도 심히 많은 수준이며 이런 황당한 시험은 처음보네요 자료집에 없는 자료가 수두룩하고 설명도 끝까지 안써있고 표만 ? 그려놓고 뭘 어쩌라는 말씀이신지??
통계쪽에 대한 이해가 떨어져 자료를 분석하는데 어려움이있었는데 이번 강의를 수강하면서 관련 업무를 처리할 때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감사합니다. ★★★★★
시장조사론 과목에 충실한 다양한 시장조사 방법들과 분석방법을 제시해주는 충실한 강의내용으로,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
휴넷 시장조사론 강의를 선택하기까지 많은 고민이 뒤따랐습니다. 경영학 과목 중 결코 쉬운 과목이 아니란 것은 알고 있었지만 경영학도라면 꼭 알고 넘어가야 할 학습내용이 많은 과목임을 알기에 주저없이 선택했습니다. 역시나 휴넷의 시장조사론은 교수님의 열정적인 강의를 확인할 수 있었고 수강을 모두 마무리한 지금, 더 없이 홀가분하고 만족할 만한 강의를 수강했다고 생각합니다.
경영학을 선택하신 분들은 주저하지 마시고 한번 수강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처음에는 집중도 잘안되고 수업듣는게 힘이들었지만 하나씩 배워나가는것에 흥미를 가지게 되어서 더욱더 열심히 수업을 듣게 되었고여 조금더 집중해서 듣지 못한점이 아쉽긴하지만 많은것을 배워가는 시간을 가져서 너무 좋습니다. ★★★★★
매차수 때마다 출결관리나 과제 등을 문자 알림으로 알려주는 방식이 저한텐 너무 감사했습니다.
편입을 하면서 정신없이 자격증이다 영어다 공부하면서 학은제는 자꾸 뒤로 미루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문자 알림으로 알려줌으로써 그날 문자가 잊어먹지 않고 바로 학습을 하도록 저를 바꿔주었습니다.
그 외에도 홈페이지 구성이나 학습내용에 있어서 알기 쉽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남녀노소 불문하고
모두가 쉽게 이해 될 수 있도록 구성되 있었습니다. 저는 아직 젊지만 처음 접하는 학점은행제 시스템에 많이
당황하기도 하고 어려워 하기도 했지만 공지사항 및 친절한 상담 센터로 이렇게 포기하지 않고
끝낼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마지막까지 저를 이끌어 주었던 휴넷에 감사드립니다.
★★★★★
개인적으로 과목 자체는 굉장히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교수님께서 잘 가르쳐 주셔서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교수님 강의 + 예습, 복습을 하시면 충분히 많은 것을 배워갈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
열심히 달려온 4개월을 돌아보며
즐겁게 내안에 양식을 쌓는 시간이었습니다.
학사취득의 목표는 달성했지만 그외 자기개발을위해 앞으로도 휴넷을 많이 이용 하고 싶습니다.
앞으로의 발전도 휴넷과 함께 이루어 나가겠습니다^^
감사했습니다~
★★★★★
시장 조사 영역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 가능하도록 폭넓은 사례를 다루고 있어서 유익한 강의 였습니다. ★★★★★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체계적인 교육시스템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조금만 더 열심히 했으면 하는 아쉬움도 듭니다
복습하면서 부족한점을채워가겠습니다
★★★★★
몇몇의 학점은행제를 하고 있는데 휴넷은
시대에 맞는 질좋은 강의에 매우 만족합니다.^^
감사합니다. 수고하세요~^^
★★★★★
같이 병행하는 학점은행제보다 더 많은 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며 교과적인 면에서도 우수한 점이 있습니다. 제가 진행하고 있는 과제, 보고서, 수강 진행정도를 자세히 알 수 있는 학습홈은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
강의의 수준이나 질이 낮지 않았고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도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교수님께서 이해가 쉽게 잘 설명해 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과제와 보고서, 토론 등 구성면에 있어서도 완성도가 높아서 좋았습니다. 다음학기에도 휴넷사이버평생 교육원에서 들어야겠습니다. 아주만족합니다. ★★★★★
시장조사론을 수강하기 전에 대략적으로 잡혀 있던 개념이 수강을 완료하고 나니 체계적으로 잡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저같은 경우는 경여학사를 준비중이였는데 과목을선택하던 중 시장조사론이 눈이 띄였습니다. 강의목차라든지 여러가지를 봤는데 맘에들어서 하게되었구요. 역시 후회없이 아주 좋았습니다. ★★★★★
늦은 나이에 공부하느라 힘은 들었지만 친절하고 쉬운  강의에 끝 강의 까지 잘 수강 할 수 있었습니다
강의 하시느라 수고많이 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용가능기기 및 최소기술사양 고시
PC 하드웨어 환경
CPU 인텔® 코어 2 듀오 2.4 GHz 또는 AMD Athlon™ 64 X2 5600+ 2.8 GHz
메모리 2GB RAM 이상
통신장비 광대역 인터넷 연결
멀티미디어 장치 사운드카드, 스피커, 마이크, 헤드셋
모바일 이용환경
상세정보
iOS 아이폰, 아이패드 (iOS 11 이상)
Android 안드로이드 5.0 이상
PC 소프트웨어 환경
운영체제(OS) Windows 7 이상
기본 S/W Internet Explorer 11 이상
Windows Media Player 11 이상
Adobe Flash Player
시청환경
점검 도구
자이닉스 다운로드
화면해상도 1024 * 768
    • 2020년 2학기

      6월 10일 개강

      년 월 일
      ~
      년 월 일
    • 2020년 2학기

      7월 1일 개강

      년 월 일
      ~
      년 월 일
카카오톡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