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간편상담신청
- -

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aside_ie11

아동영양학

모바일 민간자격증 발급가능
강의맛보기

※ 민간자격증 발급 가능 과목

이 과목을 수료하면
아동식습관코치 자격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민간자격증명 아동식습관코치
주무부처 농림축산식품부
자격증 등록번호 2017-003319
정가
150,000 원
판매가
6 9 comma 0 0 0 원
학습기간
2020.06.10 ~ 2020.09.22 (15 주)
수강신청 기간
2020.04.01 ~ 2020.06.09 (입금완료 기준)
학점
3학점
학습시간
45시간

※ 수료 시 학점인정 전공/자격중

학사
아동학 전공
전문학사
아동.가족전공
자격증
보육지식기술-선택, 보육지식과기술(선택)
  • 강의소개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소개

학습목표
1. 성장기 아동들에게 중요하게 미치는 균형 잡힌 영양에 대해 배우고 실제 현장에 적용할 수 있다.
2. 아동기 영양의 기본원리를 학습하고 아동기의 발달 특성에 맞는 영양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설명할 수 있다.
3. 가정, 보육기관, 유아교육기관, 학교에서 아동을 대상으로 영양을 지도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아동의 올바른 식생활 및 영양관리를 통해 건강증진과 질병예방에 기여할 수 있도록 이론적인 지식에 기초하여 아동 건강지도법을 실제 현장에서 응용할 수 있다.
5. 임신부의 영양관리의 필요성과 임신부에게 필요한 미량 영양소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6. 월령별로 태아와 모체에 나타나는 변화를 설명할 수 있다.
7. 임산부의 올바른 식습관과 영아기의 영양과 건강관리에 대해 말할 수 있다.
8. 모유 분비 부족에 영향을 주는 요소들을 기술할 수 있다.
9. 수유 기간 중 임신부의 건강관리 방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10. 이유식을 만들 때 주의해야 할 사항들을 기술할 수 있다.
11. 영양교육활동의 내용선정과 실행 및 평가 방법을 말할 수 있다.
학습방법
-
수료기준 수료점수를 충족하시더라도, 수료필수사항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미수료 처리 됩니다.
교수소개
교수명
김갑순 
학력
중앙대학교 대학원 유아교육학 석사
중앙대학교 대학원 유아교육학 박사 
약력
중앙대학교 아동건강교육, 아동수과학교육, 아동영양교육 강의
명지대학교 대학원 유아수학교육 강의
한영여자대학교 영유아인성교육, 여성의 리더십 교육 강의 
문의
수강신청 문의- (주)휴넷 고객행복센터 1600-0499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 계획서

촬영교수 : 김갑순
운영교수 :
기준학기 : 2020년도 2학기 과정
평가기간
유의사항
* 2020년 2학기/10월 학점인정신청
강의계획서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20.06.10~2020.06.23 1) 강의제목: 영양의 기본구조와 아동의 신체발육
2) 강의주제: 영양의 기본구조
3) 강의목표:
① 아동발달과 영양의 기본구조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아동의 신체를 구성하는 세포의 조직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아동의 신체 발육에 대해 말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아동발달과 영양의 기본구조
② 아동의 신체를 구성하는 세포의 조직
③ 신체의 발육
④ 일반적인 신체의 발육1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20.06.10~2020.06.23 1) 강의제목: 아동의 신체발달
2) 강의주제: 영양과 신체의 발달
3) 강의목표:
① 아동의 일반적인 신체 발육에 대해 말할 수 있다.
② 아동의 소화기 및 배설기관의 발달에 대해 말할 수 있다.
③ 식욕과 식욕의 조절에 대해 말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일반적인 신체의 발육2
② 소화기 및 배설기관의 발달1
③ 소화기 및 배설기관의 발달2
④ 식욕과 식욕의 조절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20.06.17~2020.06.30 1) 강의제목: 영양 섭취와 태내 발달
2) 강의주제: 영양과 태내발달
3) 강의목표:
① 영양과 태내 발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임신 중 태아를 위한 영양 섭취 변화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영양과 영유아기 발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영양과 태내 발달
② 임신 중 태아를 위한 영양 섭취 변화
③ 영양과 영유아기 발달1
④ 영양과 영유아기 발달2
⑤ 영양과 영유아기 발달3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20.06.17~2020.06.30 1) 강의제목: 영양과 발달
2) 강의주제: 영양과 태내발달관계
3) 강의목표:
① 태아에게 영향을 주는 유해요소들에 대해 말할 수 있다.
② 영양소의 부족 또는 과다와 태아의 발달에 대해 말할 수 있다.
③ 영유아기 영양에 대해 말할 수 있다.
④ 영유아에게 적당한 식품과 부적당한 식품에 대해 말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태아에 영향을 주는 유해요소들
② 영양소의 부족 또는 과다와 태아의 발달
③ 영유아기 영양1
④ 영유아기 영양2
⑤ 영유아에게 적당한 식품
⑥ 유아에게 부적당한 식품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20.06.24~2020.07.07 1) 강의제목: 영양지침과 식사계획
2) 강의주제: 영양지침과 식사계획
3) 강의목표:
① 영유아의 영양지침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영유아의 식사계획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영유아의 기초 영양 평가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영양지침
② 식사계획
③ 기초 영양 평가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20.06.24~2020.07.07 1) 강의제목: 영양평가
2) 강의주제: 신체관련 평가
3) 강의목표:
① 영유아의 신체계측에 의한 평가에 대해 말할 수 있다.
② 영유아의 성장곡선과 신체관찰에 의한 평가에 대해 말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신체계측에 의한 평가
② 성장곡선
③ 신체 관찰에 의한 평가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20.07.01~2020.07.14 1) 강의제목: 임신부 영양
2) 강의주제: 임신부 영양
3) 강의목표:
① 임신부의 영양관리 필요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임신부에게 필요한 미량 영양소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임신부의 영양관리 필요성
② 미량 영양소
4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 제출기간 : 4~7주차(4주간) ●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 출제범위 : 1~7주차 (영양과 태내발달관계, 임신부 영양) ●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4 2020.07.01~2020.07.14 1) 강의제목: 임신부의 섭식과 태아의 성장
2) 강의주제: 임신부의 섭식과 태아의 성장
3) 강의목표:
① 임신부의 섭식 및 소화장애에 대해 말할 수 있다.
② 태아의 성장과 모체의 변화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임신부의 섭식 및 소화장애
② 태아의 성장과 모체의 변화1
3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20.07.08~2020.07.21 1) 강의제목: 태아의 성장과 모체의 변화 과정
2) 강의주제: 태아의 성장관계
3) 강의목표:
① 월령별 태아와 모체의 변화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태아의 성장과 모체의 변화2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20.07.08~2020.07.21 1) 강의제목: 엄마의 식습관과 영아기 영양
2) 강의주제: 엄마의 식습관과 영아기 영양
3) 강의목표:
① 임산부의 올바른 식습관에 대해 말할 수 있다.
② 영아기의 영양과 건강관리에 대해 말할 수 있다.
③ 모유 수유 실태에 대해 말할 수 있다.
④ 모유 분비와 모유 조성에 대해 말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임신부의 올바른 식습관
② 영아기의 영양과 건강관리
③ 모유 수유 실태
④ 모유 분비와 모유 조성
3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20.07.15~2020.07.28 1) 강의제목: 모유분비
2) 강의주제: 모유분비와 조성유
3) 강의목표:
① 모유분비와 조성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모유분비 부족과 영향을 주는 요소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모유분비와 조성유
② 모유 분비 부족과 영향을 주는 요소
③ 모유 분비 부족과 영향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20.07.15~2020.07.28 1) 강의제목: 수유기간 중의 건강생활
2) 강의주제: 수유기간 중의 건강생활
3) 강의목표:
① 수유 기간 중 건강한 생활 양식과 식사에 대해 말할 수 있다.
② 조제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수유 기간 중 건강생활 양식과 식사
② 조제유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20.07.22~2020.08.04 1) 강의제목: 영아의 보충식이
2) 강의주제: 영아의 보충식이
3) 강의목표:
① 영아의 보충식이에 대해 말할 수 있다.
② 이유식을 만들 때 주의해야 하는 사항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유아를 위한 특수식품에 대해 말할 수 있다.
④ 조산아의 영양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보충식이
② 이유식을 만드는데 주의사항
③ 유아를 위한 특수식품
④ 조산아의 영양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20.07.22~2020.08.04 1) 강의제목: 유아기의 영양과 건강
2) 강의주제: 유아기의 영양과 건강 관계
3) 강의목표:
① 유아기의 영양과 건강관리에 대해 말할 수 있다.
② 유아 영양의 특성과 목표에 대해 말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유아기의 영양과 건강관리
② 유아 영양의 특성과 목표
5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 응시기간 : 7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1~6주차 ●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객관식
8 2020.07.29~2020.08.04 <중간고사> 채점 후 성적공개 0
9 2020.08.05~2020.08.18 1) 강의제목: 보육시설에서의 식단 1
2) 강의주제: 보육실에서의 급식간식관계
3) 강의목표:
① 영유아에게 필요한 식단을 작성할 수 있다.
② 영유아의 식습관 형성에 대해 말할 수 있다.
③ 영양소의 기능과 건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식단 작성
② 식행동과 식습관 형성
③ 영양소의 기능과 건강1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20.08.05~2020.08.18 1) 강의제목: 보육시설에서의 식단 2
2) 강의주제: 보육실에서의 급식과 간식
3) 강의목표:
① 영양소의 기능과 건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영유아를 위한 영양 권장량과 식품에 대해 말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영양소의 기능과 건강2
② 영유아를 위한 영양 권장량
③ 영유아를 위한 식품1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20.08.12~2020.08.25 1) 강의제목: 영유아와 식품
2) 강의주제: 영유아와 식품관계
3) 강의목표:
① 영유아를 위한 식품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영유아의 영양 문제에 대해 말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영유아를 위한 식품2
② 영양 문제1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보고서> ● 제출기간 : 10~12주차 (3주간) ●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 출제범위 : 1)과제:1-12주차 (영양과 태내발달관계, 임신부 영양, 임신부의 섭식과 태아의 성장, 수유기간 중의 건강생활, 유아기의 영양과 건강, 보육실에서의 급식과 간식) 2)보고서:9-12주차 (영유아와 식품관계, 영양교육활동) ● 문항출제 : 1)과제:5문항 중 1문항 랜덤 2)보고서:2문항 중 1문항 랜덤
10 2020.08.12~2020.08.25 1) 강의제목: 아동의 영양과 영양교육활동
2) 강의주제: 아동의 영양과 급식관계
3) 강의목표:
① 영유아의 영양 문제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영유아의 급식관리와 식품안전, 위생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영양교육활동의 목표와 지도원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영양 문제2
② 급식관리
③ 식품안전과 위생
④ 영양교육활동의 목표
⑤ 영양교육활동의 지도원리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20.08.19~2020.09.01 1) 강의제목: 영양교육활동 1
2) 강의주제: 영양교육활동의 내용선정과 실행
3) 강의목표:
① 영양교육활동의 내용선정에 대해 말할 수 있다.
② 식품과 문화의 관계에 대해 말할 수 있다.
③ 영양교육활동을 실행해 볼 수 있다.
④ 가정통신을 통한 지도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⑤ 영양교육활동의 평가에 대해 말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영양교육활동의 내용선정
② 식품과 문화
③ 영양교육활동의 실행
④ 가정통신의 통한 지도
⑤ 영양교육활동의 평가
4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20.08.19~2020.09.01 1) 강의제목: 영양교육활동 2
2) 강의주제: 영양교육활동의 평가
3) 강의목표:
① 영양교육활동의 평가실제와 평가의 방법에 대해 말할 수 있다.
②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급식의 의의를 설명할 수 있다.
③ 영유아를 위한 식단 계획의 원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영양교육활동의 평가실제
② 영양교육활동 평가의 방법
③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급식의 의의
④ 식단 계획의 원리1
3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20.08.26~2020.09.08 1) 강의제목: 식단계획
2) 강의주제: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식단계획
3) 강의목표:
① 영유아를 위한 식단 계획을 작성할 수 있다.
② 영유아의 식사와 간식을 운영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식단 계획의 원리2
② 식사와 간식의 운영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20.08.26~2020.09.08 1) 강의제목: 식품의 구매 및 보관
2) 강의주제: 식품구매, 보관관계
3) 강의목표:
① 식품의 안전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식품구매 계획을 세울 수 있다.
③ 식품별 구매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식품의 안전
② 식품구매 계획
③ 식품별 구매방법1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20.09.02~2020.09.15 1) 강의제목: 식품별 구매
2) 강의주제: 식품별 구매방법
3) 강의목표:
① 식품별 구매방법에 따라 식품을 구매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식품별 구매방법2
4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20.09.02~2020.09.15 1) 강의제목: 식품 구매와 관리
2) 강의주제: 식품 구매와 관리
3) 강의목표:
① 식품별 구매방법을 활용할 수 있다.
② 식품의 저장관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식품별 구매방법3
② 식품의 저장 관리
3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20.09.09~2020.09.22 1) 강의제목: 영양을 위한 교육과정
2) 강의주제: 영양교육과정
3) 강의목표:
① 영유아를 위한 영양·건강 교육과정의 구성과 실제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요리 활동과 영양·건강 교육 구성원리에 대해 말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영유아를 위한 영양·건강 교육과정의 구성과 실제
② 요리 활동과 영양·건강 교육 구성원리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 응시기간 : 14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9~13주차 ●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객관식
14 2020.09.09~2020.09.22 1) 강의제목: 영양·건강교육의 실제
2) 강의주제: 영양교육의 실제
3) 강의목표:
① 영유아의 요리활동과 교과영역에 대해 말할 수 있다.
② 영유아의 영양·건강교육의 실제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요리활동과 교과영역
② 영유아 영양·건강교육의 실제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20.09.16~2020.09.22 <기말고사> 0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수업방식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강의소개
  • 수강후기

수강후기

후기 별점
3달간의 인터넷 강의 를 하여들었는데 비교적 교수님들이 쉽게 설명을 해주시고 화면 내용구성도 알차고 머리속에 잘들어오며 내용을 확인하면서 들을 수 있었고 강의 내용을 쉽게 이해 라 수 있도록 내용 구성을 하여 좋았다. 다른사람에게도 휴넷사이버 평생교육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
김갑순교수님의 강의는 쉽게 설명 현장에서도 적용할 수 있도록 강의를 해 주셨으며 강의 내용 정리로 잘 되어 강의를 부담없이 들을 수 있었음. ★★★★★
이제 3학기 막바지에 이르러 기말고사까지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휴넷에서 쉽게 공부할 수 있어서 가정주부인 저로써는 육아와 함께 병행하다보니 많은 도움도 받고 실질적인 자격증취득도 수월하게 할 수 있어서 매우 만족합니다. 사이버교육의 이점을 잘 활용하여 제가 목표로 한 것들을 성취할 수 있어서 보람이 컸으며 또다른 공부를 하게 된담 휴넷에서 하고 싶을만큼 만족도도 높습니다. ★★★★★
우연히 인터넷  광고를 통해 휴넷을 알게 되어 보육 교사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고졸 출신에 전업 주부라 시작도 막막했고 대졸자보다 더 과목수도 많고 시작하기 힘들었지만 휴넷에서 적극적으로 상담해주시고 도와주신
덕분에 강의도 알차게 보고 듣고 열심히 과제도 하고 다시 한번 학업에 도전하여 다시 학생이 된것 같아 넘 감회가 새로웠어요~~매번 휴넷 학습 알림 문자로 강의도 빠지지 않고 듣고 독려 메세지와 전화로 더 열심히할 수 있던 동기가 되었던 것 같아요^^
보육교사 취득 후에 다른 자격증도 휴넷에서 도전하고 싶습니다.
★★★
늦은 감이 있는 공부를 시작하였지만 열정만큼은 남부럽지 않은 자신을 발견할 수 있었던 시간이였습니다. 휴넷을 알게 되어 기쁜 한해였고 지인에게도 고마운 마음입니다. 아직 갈길이 멀지만 시작이 반이라고 열심히하다보면 좋은결과 있으리라 믿으면서 하루하루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
휴넷에서 보육교사 공부를 하게 되어서 기쁘고 보람 됩니다.
무엇가 배울수 있어서 좋구 더욱더 열심히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고
아기를 키우면서 틈틈히 강의듣구 있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
실제로 8살 5살 아이를 키우는 엄마에요..
아이를 키우면서 영양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 교과를 공부하면서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울수 있게 되었어요
아이들 성장에는 무엇보다 영양이 기초가 되어야 겠죠..
임신..영아기. 유아기, 아동기. 성인..단계별로 영영에 중요성을 배울수 있어 좋았고'
보육시설에서의 영양에 대한 것도 배울수 있어서 좋았어요
★★★★★
나의 꿈을 이루어 주는 통로가 되는 휴넷 감사합니다. 항상 1:1로 응대해 주시는 멘토가 되는 상담사 선생님들과 모든 프로그램을 담당하여 애써 일해주시는 분들 너무 감사해요. 다음번 다른 공부를 할때에도 저는 휴넷을 통해서 공부를 해나가고 자격증을 취득하고 제 꿈에 한걸음씩 나아 갈 것입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
이번 과제를 하면서 우리집 냉장고를 다시 한번더 들여다 보게 되었습니다. 이번과제가 아니였다면 식품에 그다지 신경을 많이 쓰지 않았을 것인데 과제를 하면서 매번 느끼는 것이 나 자신으 되돌아 보게 됩니다 ★★★★★
현장에서 뿐만 아니라 나중에 내 아이가 있다면 책을 보고 참고하여 아이에게 적절한 영양분 섭취와 식단계획 등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
영유아 영양학은  기본으로 알아 두워야 할 지식들이다. 쉽게 재미나게 강의를 들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휴넷을 통해 학사 취득하게 되어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알차고 풍부한 강의 내용을 기대하겠습니다.
★★★★★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이 특히 좋았던 점은 모바일 학습이 가능한 점이었습니다.
사이버로 자격증 취득하는 사람들은 상황이 여의치 않기 때문에 사이버로 공부를 하는 것인데 가끔은 컴퓨터로도 학습하기 힘들때도 있습니다. 그 점을 이해해주시는 것 같아 배려받고 공부할 수 있어서 아주 감사한 마음으로 공부르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
아동영양학 강의를 통해 의 아이의 영양에 대한 생각을 다시 하게 되었고  휴넷의 모든 강의를 통해 자아실현의 기회가 되었으며 나아가서는 재 취업의 기회를 마련하여 너무 기쁩니다. ★★★★★
저는 휴넷이 있기 전과, 있은 후로 인생이 나뉩니다. 휴넷이 있기 때문에, 직장을 다니면서도 공부를 할 수 있어요. 휴넷이 없었을 때는 삶이 무료했는데, 휴넷 덕분에 다양한 강의 학습을 원하는 시간에 할 수 있어요. 고마워요, 휴넷~!! ★★★★★
저도 아이를 키우는 부모라서 그런지 몰랐던 부분에 대해 많이 알게 되어 참 유쾌한 시간이었습니다.
더 열심히 최선을 다해 몰랐던 부분에 대해 공부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교수님  알기 쉽게 강의를 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다가오는 명절도 잘 보내세요.
★★★★★
아동영양학 과목은 보육교사 자격 취득을 위해 수강하게 되었는데, 실생활에서도 유용한 정보가 많이 담겨있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
현재 임신중인 예비엄마로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소중한 아기의 발달단계에 따른 올바른 영양정보였다. 본 아동영양학 수업을 통해 아동발달에 따른 영양구조, 신체발달, 영양섭취와 태내발달, 임산부 영양, 태아의 성장과 모체의 변화과정, 모유분비, 수유기간 건강생활 등 임신과 출산에 관한 종합백과사전같은 좋은 정보들을 다양하게 배울 수 있었고, 예비 보육교사로서 영양평가, 보육시설의 식단, 식품구매, 영양교육 등 영유아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발달단계에 맞는 영양공급에 대한 지도방법을 알 수 있었다. 이 수업을 통해 건강한 먹거리와 영양의 중요성에 대한 방대한 지식과 정보를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어 정말 만족하였다. 시종일관 차분하고 편안하게 강의해 주신 교수님께 감사드리고, 아울러 원할한 학사운명 및 관리해주신 휴넷 관계자분께도 정말 감사드린다. ★★★★★
아동 영양학을 왜 공부해야 하는지 잘 알게 되었고, 아이의 식단을 구성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교수님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설명에 이해가 쉬웠씁니다. ★★★★★
벌써 끝났다니. 벌게만 느꼈는데 전화상담도 친절히 해주시고 프로그램도 알기 쉽게 해줘서 좋았습니다.
다른 사이트에서도 수강을 해보았는데 다른곳과 비교해봐도 너무 좋아서
주변 지인에게 소개할때는 휴넷을 강추할것입니다.
★★★★★
영양학은 보육교사 뿐 아니라, 주부로서 항상 관심가는 분야입니다.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주어 너무 감사합니다. 교수님의 정보전달력도 좋아 귀에 쏙쏙 들어오고 교안 또한 정리가 너무 잘 되어 있습니다. 두고 두고 영양관련해서 평생 소장해야 할까봐여~ 한학기 동안 감사했습니다. ^^ ★★★★★
어렵게 결심하고 시작한 보육교사도 이번 휴넷의 강의를 마지막으로 무사히 마쳤습니다. 보육교사  전 과목을 휴넷 사이버 평생교육원에서 수강한 건 아니지만 마지막 강의를 휴넷에서 접한 게 아쉬울 정도로 이번 강의는 저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음엔 사회복지사에 도전하려 합니다. 그땐 꼭 휴넷교육원에서 하려합니다. 그동안 학습에 소홀하지 않도록 연락주시고 관심 가져주신 교육원에 감사드립니다. ★★★★★
차분한 목소리,늘 웃는 인상으로 편안하게 수업을 들을수 있어서 좋았다. 보육기관에 오래 근무하셨다고 하셨는데 다양한 예를 들어서 설명해 주셔서 많은 이해가 되었다. 좀 더 빨리 보육관련 공부를 했었더라면 내 아이들이 보육시설에 다닐 때 어떤 수업을 하는지 좀 더 알 수 있었을 텐데.하는 아쉬움이 남았다. ★★★★
교수님 강의가 너무 좋았고
모바일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복습할 수 있는 편리성이 있어 좋았고
강의 맵이 다른 곳보다 잘되어있어 좋다.
내 선택 굿
★★★★★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 학습한 이번학기 내내 간결하고 알찬 내용으로 수업에 있어서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특히 수업에 있어서 소홀해 질수 있는 온라인강습인데, 매번 안내문자가 와서
수업에 집중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
아동영양학 이란 과목을 들으면서 아동기에는 적절한 영양을 섭취하고 올바른 영양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보육교사나 성인의 역할이 중요하다는것을 깨달을 수 있었고 이번 강의를 통해 들은 내용을 바탕으로 내 아이에게 음식을 제공할 때 적절한 영양소와 균형잡힌 식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
어릴 때부터 아기들을 좋아했고,작년에 결혼을 하면서 2세 계획을 가졌습니다.
엄마가 되면 아이를 잘 키울 수 있을까?내가 좋아하는 아이들과 함께 일할 수 있는 보육교사를 해볼까?
라는 생각으로 휴넷의 문을 두들겼습니다^^
1학기 학습을 하면서 임신 소식을 접하게 되었고,뱃속의 아기와 함께 2학기까지 학습하면서
태교 아닌 태교를 하게 됐습니다.
피곤한 몸으로 힘들때도 있었지만, 저희 아기를 위해 더욱더 열심히 공부하게 되었고,
몰랐던 지식도 많이 얻게 되었습니다^^
이제 2학기 기말고사만 남겨두고 있는데,남은 시험도 잘 마무리하고,
내년에 3학기까지 학습,실습하면서 멋진 엄마,훌륭한 보육교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
몰랐던 부분을 자세하게 설명해 주시는 교수님들 덕분에 알아 가는 과정이 너무 재미있고 시간이 언제 갔는지 모르게 공부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미처 모르게 지나갔던 부분도 다시 복습할 수 있어서 놓쳤던 부분을  재 복습할 수  있어서 더울 좋았습니다. 앞으로 남은 공부에 더 욱 열심히 학업에 정진힐 수 있도록 지도 편달을 바라겠습니다. ★★★★★
아동 영양학을 배우면서 생활에 적용되는 예시로 재미있게 공부했습니다.
정보와 지식을 습득하면서 유익한 학습이 되었습니다.
★★★★★
이용가능기기 및 최소기술사양 고시
PC 하드웨어 환경
CPU 인텔® 코어 2 듀오 2.4 GHz 또는 AMD Athlon™ 64 X2 5600+ 2.8 GHz
메모리 2GB RAM 이상
통신장비 광대역 인터넷 연결
멀티미디어 장치 사운드카드, 스피커, 마이크, 헤드셋
모바일 이용환경
상세정보
iOS 아이폰, 아이패드 (iOS 11 이상)
Android 안드로이드 5.0 이상
PC 소프트웨어 환경
운영체제(OS) Windows 7 이상
기본 S/W Internet Explorer 11 이상
Windows Media Player 11 이상
Adobe Flash Player
시청환경
점검 도구
자이닉스 다운로드
화면해상도 1024 * 768
    • 2020년 2학기

      6월 10일 개강

      년 월 일
      ~
      년 월 일
    • 2020년 2학기

      7월 1일 개강

      년 월 일
      ~
      년 월 일
카카오톡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