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간편상담신청
- -

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aside_ie11

원격교육론

모바일 민간자격증 발급가능
강의맛보기

※ 민간자격증 발급 가능 과목

이 과목을 수료하면
원격교육전문가 자격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민간자격증명 원격교육전문가
주무부처 교육부
자격증 등록번호 2017-001079
정가
150,000 원
판매가
6 9 comma 0 0 0 원
학습기간
2020.06.10 ~ 2020.09.22 (15 주)
수강신청 기간
2020.04.01 ~ 2020.06.09 (입금완료 기준)
학점
3학점
학습시간
45시간

※ 수료 시 학점인정 전공/자격중

학사
-
전문학사
-
자격증
평생교육사
  • 강의소개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소개

학습목표
1. 원격교육의 역사적인 발전과정 및 국내 원격교육의 발전과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2. 전통적인 매체와 컴퓨터 및 인터넷 매체의 차이점을 설명할 수 있다.
3. 정보설계 전략과 원격교육의 특수성을 고려하여 학습 설계를 할 수 있다.  
4. 원격교육과 저작권에 관련된 법률을 알고 적용할 수 있다.
5. 원격교육의 특성을 고려한 학습자료를 구성하는 방법을 적용하여 학습자료를 준비할 수 있다.
6. 원격교육의 최신 기술을 바탕으로 교수자의 운영 전략을 적용할 수 있다.
7. 원격학습자 특성과 지원전략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8. 학습자 및 원격교육 프로그램 평가를 할 수 있다.
9. 원격대학의 발전과정 및 해외대학 사례를 보고, 각각의 특징을 나열할 수 있다.
10. 원격교육의 국내외 연구 동향을 나열할 수 있다.
11. 원격교육의 성패원인 및 해결책을 기술할 수 있다.
12. 원격교육의 전망을 제시하고 연구 과제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말할 수 있다.
학습방법
-
수료기준 수료점수를 충족하시더라도, 수료필수사항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미수료 처리 됩니다.
교수소개
교수명
김준민 
학력
한국외국어대학교 이태리어과 졸업 (학사)
Syracuse University Information Resources Management 졸업 (석사)
Florida State University Information Studies 졸업 (박사) 
약력
현 숭실대학교 학부 강사 (2010. 9 ~ 현재)
전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강사 (2011. 9 ~ 2011. 12)
전 한국외국어대학교 강사 (2011. 6 ~ 2011. 12)
전 강남대학교 강사 (2011. 3 ~ 2011. 6)
전 Florida State University Lead Instructor & Teaching Assistant
(2001. 8 ~ 2009. 5)
 
문의
수강신청 문의- (주)휴넷 고객행복센터 1600-0499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 계획서

촬영교수 : 김준민
운영교수 :
기준학기 : 2020년도 2학기 과정
평가기간
유의사항
* 2020년 2학기/10월 학점인정신청
강의계획서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20.06.10~2020.06.23 1) 강의제목: 원격교육의 기초(1)
2) 강의주제: 원격교육의 기본개념
3) 강의목표:
① 원격교육 정의와 기본개념을 설명할 수 있다.
② 면대면교육과 원격교육을 비교할 수 있다.
③ 원격교육의 효과성을 설명할 수 있다.
④ 원격교육에서의 상호작용의 중요성과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원격교육의 정의
② 원격교육의 네 가지 접근방법
③ 웹 기반 교육
④ 면대면 학습과 원격교육을 통한 학습
⑤ 면대면과 원격교육의 비교
⑥ 원격교육의 효과성
⑦ 상호작용(Interaction)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20.06.10~2020.06.23 1) 강의제목: 원격교육의 기초(2)
2) 강의주제: 원격교육의 사례
3) 강의목표:
① 세계 여러 나라의 사례를 보고 원격교육의 실제를 설명할 수 있다.
② 세계 여러 나라의 원격교육 사례를 비교할 수 있다.
③ 원격의료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④ 학교와 기업에서의 원격교육의 특징을 말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미국에서의 원격교육
② 유럽에서의 원격교육
③ 아시아에서의 원격교육
④ 세계 사례들의 비교
⑤ 원격의료 정의
⑥ 원격의료 배경
⑦ 원격의료의 적용
⑧ 원격의료의 걸림돌
⑨ 원격교육의 특징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20.06.17~2020.06.30 1) 강의제목: 원격교육 역사와 이론
2) 강의주제: 원격교육의 정의 및 역사
3) 강의목표:
① 원격교육의 정의를 상세히 설명할 수 있다.
② 원격교육의 역사를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원격교육 정의
② 원격교육의 역사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20.06.17~2020.06.30 1) 강의제목: 원격교육의 이론적 배경 및 개념
2) 강의주제: 원격교육 이론
3) 강의목표:
① 원격교육의 이론적 배경을 설명할 수 있다.
② 원격교육 이론의 개념을 말할 수 있다.
③ 원격교육 이론들을 비교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원격교육 이론
② 독립학습 이론
③ 교육 산업화 이론
④ 상호작용 및 통신이론
⑤ 기타 이론들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20.06.24~2020.07.07 1) 강의제목: 원격교육 연구동향(1)
2) 강의주제: 원격교육 연구
3) 강의목표:
① 원격교육의 연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원격교육 연구 결과를 분석할 수 있다.
③ 원격교육의 학습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원격교육 연구의 초점
② 학습결과
③ 학습자 지각
④ 학습자 특성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20.06.24~2020.07.07 1) 강의제목: 원격교육 연구동향(2)
2) 강의주제: 원격교육에서의 상호작용과 장애물
3) 강의목표:
① 원격교육에서의 상호작용의 정의와 특징을 말할 수 있다.
② 원격교육의 장애물을 열거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원격교육에서의 상호작용
② 원격교육의 장애물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20.07.01~2020.07.14 1) 강의제목: 원격교육 공학
2) 강의주제: 원격교육 기술의 분류
3) 강의목표:
① 의사소통 모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원격교육 기술을 분류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의사소통 모형
② 원격교육 기술의 분류법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 제출기간 : 4~7주차(4주간) ●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 출제범위 : 1~7주차 (원격의료 및 원격교육의 특징, 온라인 기술 사용 사례) ●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4 2020.07.01~2020.07.14 1) 강의제목: 온라인 기술의 분류
2) 강의주제: 온라인 기술과 학습법
3) 강의목표:
① 온라인 기술별 학습법을 설명할 수 있다.
② 온라인 학습에 적합한 기술을 선택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양방향 오디오와 비디오
② 아이오와(Iowa)주의 원격교육 네트워크 사례
③ 데스크톱 양방향 오디오와 비디오
④ 원격교육 교실
⑤ 온라인 학습에 적합한 기술 선택
4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20.07.08~2020.07.21 1) 강의제목: 원격교육 교수법
2) 강의주제: 원격교육 계획수립
3) 강의목표:
① 원격교육을 위한 계획 수립 방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체제적 교수설계의 원리를 설명할 수 있다.
③ 원격교육을 위한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원격교육을 위한 계획 수립
② 체제적 교수설계의 원리
③ 계획과정에서 다룰 주제 – 학습자 파악
④ 계획과정에서 다룰 주제 – 핵심적인 학습내용
⑤ 계획과정에서 다룰 주제 – 교수 전략과 매체 선정
5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20.07.08~2020.07.21 1) 강의제목: 웹 기초 교육
2) 강의주제: 인터넷 기반 교육 및 설계 모형
3) 강의목표:
① 웹에서의 교수 계획 시 고려할 사항을 말할 수 있다.
② 교육의 질을 고려하여 교수설계 할 수 있다.
③ 인터넷 기반 교육과정 설계 모형을 말할 수 있다.
④ 원격교육 과정설계 사례를 보고 적용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웹에서의 교수 계획하기
② 교육의 질을 결정하는 방식
③ 인터넷 기반 교육과정 설계 모형
④ 원격교육 과정 설계에서의 모범실천사례
4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20.07.15~2020.07.28 1) 강의제목: 원격교육 학습자(1)
2) 강의주제: 원격교육 학습자의 특성
3) 강의목표:
① 원격교육 학습자의 특성을 설명할 수 있다.
② 원격교육 학습자의 태도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원격교육 시 고려해야할 학습자 관련 요소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원격교육에서의 학생
② 원격학습자의 특성-성인학습자
③ 원격학습자의 특성-어린 학습자
④ 태도 요소-교실문화
⑤ 태도 요소-예의
⑥ 원격학습자의 경험 문제
⑦ 성공 요소
⑧ 학습자 책임
⑨ 실시간 vs. 비실시간
⑩ 네티켓과 과제완료
⑪ 어플리케이션 활용
5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20.07.15~2020.07.28 1) 강의제목: 원격교육 학습자(2)
2) 강의주제: 원격교육 학습자의 성공적 학습을 위한 방안
3) 강의목표:
① 원격교육에서의 성공적 학습을 위한 방안을 설명할 수 있다
② 원격교육 학습자의 질문에 대답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원격교육에서의 성공적 학습을 위한 방안
② 원격교육에 대한 학생들의 60가지 질문 中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20.07.22~2020.08.04 1) 강의제목: 원격교육 교수자(1)
2) 강의주제: 원격교육 교수방법
3) 강의목표:
① 질 높은 원격교육에 대해 말할 수 있다.
② 원격학습 시 고려할 사항을 설명할 수 있다.
③ 원격 교수방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④ 교수방법 설계 시 고려할 사항을 말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질 높은 원격교육
② 원격학습자 가르치기
③ 교수방법
④ 교수방법 – 교수방법 범위
⑤ 과정 구조화하기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20.07.22~2020.08.04 1) 강의제목: 원격교육의 교수자(2)
2) 강의주제: 교수방법 관련 정책과 해외 사례
3) 강의목표:
① 원격교수와 관련된 정책의 내용을 설명할 수 있다.
② 미국의 원격교수 관련 정책을 말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원격교수와 관련된 정책
② 정책사례 – 미국 네브라스카(Nebraska)주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 응시기간 : 7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1~6주차 ●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객관식
8 2020.07.29~2020.08.04 <중간고사> 채점 후 성적공개 0
9 2020.08.05~2020.08.18 1) 강의제목: 원격교육 학습자료(1)
2) 강의주제: 원격교육 학습 자료 이해
3) 강의목표:
① 원격교육에 필요한 학습자료를 준비할 수 있다.
② 원격교육 수업계획서 내용을 구성할 수 있다.
③ 상호작용 학습안내서 내용을 구성할 수 있다.
④ 그래픽 설계원리를 적용할 수 있다.
⑤ 설계요소와 원리를 적용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원격교육에서의 학습자료-인쇄매체
② 원격교육에서의 학습자료-그래픽 디자인
③ 원격교육 수업계획서
④ 상호작용 학습안내서
⑤ 그래픽 설계원리
⑥ 설계요소와 원리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20.08.05~2020.08.18 1) 강의제목: 원격교육 학습자료(2)
2) 강의주제: 원격교육 학습 자료에 필요한 시각적 구성 요소 이해
3) 강의목표:
① 원격교육 학습 자료에 필요한 시각적 구성요소를 말할 수 있다.
② 단어그림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시각적 유추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원격교육에서의 시각적 구성요소
② 단어그림
③ 시각적 유추
3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20.08.12~2020.08.25 1) 강의제목: 인터넷 활용 원격교육(1)
2) 강의주제: 인터넷 기본 개념 정리
3) 강의목표:
① 원격교육의 발달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② 인터넷의 기본 개념과 활용방법을 말할 수 있다.
③ 성공적인 온라인교육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원격교육의 진화
② 인터넷의 개념
③ 인터넷 활용 원격교육의 기초
④ 전자교육
⑤ 성공적인 온라인 학생과 교수자의 특성
4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보고서> ● 제출기간 : 10 ~ 12주차 (3주간) ●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 출제범위 : 1)과제: 1-12주차 (원격교육의 효과성 정의, 온라인 기술과 학습법, 원격교육 계획수립, 인터넷 기반 학습과정, 교수방법의 정책적 접근 2)보고서: 9-12주차 (원격교육 학습 자료의 구성, 원격교육의 교육학) ● 문항출제 : 1)과제: 5문항 중 1문항 랜덤 2)보고서: 2문항 중 1문항 랜덤
10 2020.08.12~2020.08.25 1) 강의제목: 인터넷 활용 원격교육(2)
2) 강의주제: 인터넷 활용 원격교육 기술 및 성공적 웹교육
3) 강의목표:
① 인터넷 활용 원격교육의 기술 발달을 설명할 수 있다.
② 실시간 기술과 비실시간 기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인터넷 활용 원격교육의 기술
3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20.08.19~2020.09.01 1) 강의제목: 웹 활용 교육(1)
2) 강의주제: 인터넷 활용 원격교육의 교육학
3) 강의목표:
① 인터넷 활용 원격교육의 교육학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인터넷 활용 원격교육의 교육학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20.08.19~2020.09.01 1) 강의제목: 웹 활용 교육(2)
2) 강의주제: 인터넷 활용 원격 교육의 미래
3) 강의목표:
① 원격교육 평가 방법별 전략을 설명할 수 있다.
② 원격교육 평가의 수행전략을 설명할 수 있다.
③ 원격교육 평가도구를 선택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평가 전략
② 수행전략
③ 적절한 평가도구 선택하기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20.08.26~2020.09.08 1) 강의제목: 원격교육의 평가(1)
2) 강의주제: 원격교육의 평가기준과 방법
3) 강의목표:
① 원격교육 평가의 목적을 설명할 수 있다.
② 사정과 평가를 비교할 수 있다.
③ 평가와 교수설계 관계를 설명할 수 있다.
④ 평가방법별 채점 방식을 설명할 수 있다.
⑤ 유용한 평가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⑥ 객관식과 주관식 평가를 비교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평가의 목적
② 사정과 평가
③ 평가와 교수설계
④ 평가와 채점
⑤ 유용한 평가의 특징
⑥ 객관식과 주관식 평가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20.08.26~2020.09.08 1) 강의제목: 원격교육의 평가(2)
2) 강의주제: 평가기준의 적용 및 평가전략
3) 강의목표:
① 원격교육에서의 평가전략을 설명할 수 있다.
② 원격교육에서의 수행전략을 설명할 수 있다.
③ 원격교육에서의 평가도구선택을 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평가전략
② 수행전략
③ 적절한 평가 도구 선택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20.09.02~2020.09.15 1) 강의제목: 원격교육에서의 저작권(1)
2) 강의주제: 온라인 저작권 개념이해
3) 강의목표:
① 온라인 저작권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저작권 관련 법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저작권에 관한 오해
② 저작권에 관한 핵심사항
③ TEACH법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20.09.02~2020.09.15 1) 강의제목: 원격교육에서의 저작권(2)
2) 강의주제: 원격교육에의 저작권 적용 이해 및 사례
3) 강의목표:
① 원격교육 자료의 저작권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원격교육 자료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을 수 있다.
③ 지적 재산권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원격교육에의 저작권 적용
② 허락받기
③ 지적 재산권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20.09.09~2020.09.22 1) 강의제목: 원격교육 조직 관리
2) 강의주제: 원격교육 기초 조직에 관한 이해
3) 강의목표:
① 원격학습 선도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원격교육 행정가의 역할을 말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원격학습 선도자
② 원격교육 행정가의 역할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 응시기간 : 14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9~13주차 ●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객관식
14 2020.09.09~2020.09.22 1) 강의제목: 원격교육 연구 및 평가
2) 강의주제: 원격교육 평가 방법
3) 강의목표:
① 원격학습 연구와 평가모형을 설명할 수 있다.
② 원격학습 평가의 목적을 설명할 수 있다.
③ 개방대학교의 평가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④ AEIOU 평가방식을 설명할 수 있다.
⑤ 교수자의 원격교육 평가내용을 말할 수 있다.
⑥ 학습자의 원격교육 평가내용을 말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원격학습 연구와 평가
② 원격학습 평가와 목적
③ 평가와 개방대학교
④ AEIOU 방식
⑤ 원격교육 교수자 관점에서의 평가
⑥ 원격교육 학습자 관점에서의 평가
3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20.09.16~2020.09.22 <기말고사> 0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수업방식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강의소개
  • 수강후기

수강후기

후기 별점
처음 접해보는 과정이라 겁도나고 어럽기도 했지만 생각보다 주위에서 많이 도움도 받고 재미도 있어 흥미가 더 생긴것 같아 좋았습니다. ★★★★★
계속 반복해서 청강하다보니 시간이 지날수록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기회되면 더 청강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직장을 다니면서 평생교육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본 과정을 이수하기는 사실 쉽지 않은 선택이었습니다.
본 과정을 선택하기 전, 누구나 한 번 쯤은 가볍게 '그냥 대충 들어도 될 거야.', '계속 켜놓으면 되겠지 뭐......'라는 생각을해 봤을 겁니다.
저 또한 위와 같은 생각을 안가져봤던것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저의 예상과는 참 많이 달랐습니다.
(주)휴넷평생교육원에서 제공하는 과정들은 처음에야 가볍게 강의를 들으며 시작할 순 있으나, 중후반부로 갈수록 힘에 버겁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오로지 자격증 취득 목적이 아닌, 저도 모르게 실질적인 학습을 하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마도 (주)휴넷평생교육원의 체계적인 학습 흐름과 독려, 다양한 평가 프로세스가 구축되어 있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기에 의미 없이 흘려보내는 시간이 아닌 하나라도 더 배우기 위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학습 활동에 집중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본 과정을 마치고 난 소감은, "아, 이쪽 분야 업무를 더 잘할 수 있겠구나! 이론과 실무를 잘 조합하여 전문가 포스를 뿜을 수 있겠구나!"라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향후에는 (주)휴넷평생교육원에서도 이론뿐 아니라 실기 과정을 마련해 주시길 바랍니다.
평생교육사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시는 학습자분들 모두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
사실 이 과목은 낯설고 생소해서 개인적으로는 너무 어렵고 힘들었던 과목이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과목보다 한 두 번은 더 보게 되었고, 그 덕분에 학습을 마칠 즈음에는 원격교육의 큰 틀을 이해할 수 있게 된 좋은 결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원격교육에 대한 전반을 살펴본 지금의 마음은 앞으로의 원격교육을 통한 공부에도 자신감을 충분히 가질 수 있을 것 같아서 뿌듯하기만 합니다.
새로운 분야를 소개해 주신 교수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과정을 등록하고 얼마지나지 않아서 임신 사실을 알았다.
임신중 일과 공부를 병행하면서 너무 힘들어서 중간에 그만 둘까라는 생각을 했었지만 태교를 위해서라도 열심히 해야겠다고 마음을 다잡고 끝까지 공부했더니 드디어 과정을 마치게 되었다.
곧 아이를 출산하는데 무척이나 뿌듯하고 잘했다고 내 스스로에게 칭찬해주고 싶다.
★★★★★
원격교육에 대한 정보를 잘 알 수 있었습니다. 요즘에는 워낙 일반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원격교육이 어떻게 발전됐고 어떤 기술이 접목 되는 지에 대해 한 번도 생각해본 적이 없었는데, 이번 교육을 계기로 궁금한 점이 많이 해결이 됐습니다. 지금 제가 이렇게 학점은행제로 평생교육사 과정을 이수할 수 있는 것도 원격 교육이 발달 된 덕분이므로 가장 감사한 마음을 가져야 할 과목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
회사 다니면서 공부하는데 인터넷을 이용하여 공부하는 방식이 걱정이 많이 되었는데
원격교육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강의 콘텐츠 제작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셧습니다.
★★★★★
강사님의 친절한 설명과 명확한 학습목표 제시, 단원평가를 통하여 정해진 시간동안 최고로 효율적인 학습효과를 거둘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
아이키우며 대학교 다니며 조교일하다가 평생교육사라는 자격증이 있다는것을 알고 도전해보았습니다.
강의 내용도 좋고 온라인학습지원면에서도 도움이 많이 되었고  강의 내용과 수업진도도 잘 짜여져 학습하기에 좋았습니다.
★★★★★
평생교육사를 따려고 듣기 시작했는데, 모르던 것도 알게 되고, 여러 다른 관심 분야의 강의도 도움 얻을 수 있어 좋은 시간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원격교육이란 과목이 쉽지않을것이라고 예상은 했습니다만, 역시나 였어요
하지만, 수료를 앞두고 참 잘 수강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런 과목에 대해 개인적인 배움이 추가적으로 있어야하겠지만, 휴넷의 강의는 참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일을 하면서 자기개발을 위해 공부하는 20대 직장인 입니다.
우선 다른 평생교육원 사이트와 달리 한번에 볼수 있는 과목홈이 참 매력적이였습니다.
또한 문자로 알려주는 서비스 최고였습니다. 열심히 듣는다고 보내주는 문자 덕분에 뭔가 흐믓하기도 했고 채찍과 당근이 됐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많은 교육을 들을 수 있도록 개발 부탁드립니다.
★★★★★
강의를 들으면서 교수님의 수업방식이 다른 강의보다 좋았습니다. 일단 강의를 하시는데 뚜렷한 말로 수업에 진행하는데 있어서 제 귀에 쏙~들어와서 집중을 잘 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하고요 다음기회가 주어진다면 다시한번 교수님의 강의를 듣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평생교육 자격증을 따기 위해서 이리저리 알아보다가 알게된 휴넷평생교육원, 체계적으로 관리되는 시스템과 질높을 학습내용으로 자격증 준비를 잘 한것같아 감사합니다. 항상 SNS로 학습진도를 알려주어서 잊지않고 모든 학습내용을 수료할수있었던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휴넷평생교육원덕분에 재미있고 쉽게 자격증 준비 할수 있었던것 같아요^^ ★★★
원격교육론까지 마지막 기말고사까지 끝났다. 시험 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는 모르겠지만 최선을 다했으니 유종의 미를 거뒀으면 좋겠다. 날짜를 제때 지켜 출석률이 100프로였으면 더 만족스러웠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내게 또 하나의 도전이었던 만큼 값진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 ★★★★★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을 이용하면서
교수님의 이해하기쉬운 강의와 플래너님의 꼼꼼한 관리에 박수를 드립니다 그 덕에 학습에 대한 고민과 걱정을 덜 수 있고 쉽게 다가갈 수 있었습니다
★★★★★
수업을 시작 하면서 나 스스로 집중하여 학습할수 있을까하는 고민을 수업을 진행할수록
없어져 갔다. 짜임새 있는 학습구성과 다양한 콘텐츠들고 학습의 도움과 학습에 집중을 할수 있었기 때문이다.어느덧 한학기가 다 끝을맺었다.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운것 같아 행복하다.
★★★★★
현재 교육방식의 패러다임을 주도하는 원격교육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와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조언들에 대해서 학습할 수 있어 좋은시간이었습니다. ★★★★★
면대면 하지 않고, 원격으로 교육을 하는 데 대한 체계적 원리를 배울 수 있게 된 것에 대하여 감사함을 느낍니다.  실제로 원격교육으로 공부하고 있는 입장에서 많은 부분이 피부에 와닿는 것을 느낄 수 있었고, 배울 수 있었던 것에 대하여 유익하였음을 말하고 싶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고생 많으셨습니다. 실제 온라인 학습에 대한 영업을 담당하는 직원으로서 자격 취득을 하기위해 수강한 과정이었는데, 규정에 대해 많이 알게 되고 실무에 적용 할 수 있을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
평생교육사를 취득하기 위해서 공부중이었는데, 원격교육론이 마지막 과목이었습니다.
이제  자격증 신청만 남겨놓고 있네요..
곧  평생교육사를 취득할 수 있다고 생각하니 너무나 기대가 됩니다. ^^
휴넷에서 수강한 과목들 모두 강의 콘텐츠가 아주 깔끔하게 구성이 잘 되어 있어서 편안하게 자격증 공부를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이제 다른 자격증에 도전을 해 봐야 되겠어요!!!
★★★★★
인터넷 수업이 처음에는 불편했다 컴퓨터에 대해서 잘 몰랐기 때문에 시험볼때 당황스럽고 대처가 미숙해 실수도 많이 했다 지금도 미숙하지만 지금의 경험으로 자신감도 생기고  면대면도 좋지만 혼자 조용히 학습하는 것도 이제는 익숙해져 이 시간을 즐기고 있다. ★★★★★
원격교육시스템은  성인학습자들에게 언제 어디서나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학습할 수 있으므로 매우 유익하다. ★★★★★
교수님께서 열심히 설명해주셧는데 제가 따라가기가 어렵네요..
열심히공부 해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생소했던 과목인 원격교육론이란 과목을 조금 더 쉽게 다가올 수 있도록 학습이 짜여져 있었던 거 같아 도움이 되었다. 바쁜 직장생활로 인해 잊어버릴 수 있는 출석 및 과제 등 일정 부분을 문자메시지로 보내 주는 부분과 문의하기 게시판이나 질문등을 실시간으로 빠른 답변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큰 매력을 느낀거 같다. 물론 직원분들의 친절함을 두말할 필요도 없었다. 다음에도 필요시 다시 이용하고 싶은 곳이다. 휴넷~흥하세요^^ ★★★★★
비록 오프라인 캠퍼스를 통한 학습은 아니었지만 약 3개월 동안에 학창 시절에 공부하던 때를 다시한번 회상하면서 학생된 기분으로 공부하는것이 참 즐겁고 재미있었습니다. 물론 보고서, 과제 제출하려고 고민도 많이 했고 중간고사, 기말고사 시험공부도 나름 열심히 했습니다. 오늘도 학창시절 그때와 똑같이 기말고사가 끝나고 나니까 왠지 시원하면서 아쉬운 느낌이 드는건 변함이 없네요..그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여러가지 학습을 병행하고 있는 나에게는 시간적인 여유가 많지 않았다. 그때 생각이 든게 학점은행제이고 학습을 다양하게 병행하는 나에게는 도움이 된것 같다. 학습의 여유가 조금 생겼고 내가 계획한 1년의 계획에 한발 다가갈수 있엇던 것 같아 조금은 나를 칭찬하고 싶다. ★★★★★
3개월 열심히 달려온것 같아요 첨 접하는 수업이라 낮설고 어려운점도 있었지만 끝까지 잘 마무리 한것같아 너무 만족합니다 남은 수업도 더 열시미 듣고 배우려 합니다 화이팅 합니다!! ★★★★★
원격학습론이라는 것이 무엇인지도 모르고 했지만 이제 조금 알것 같고 이런방법의 교육이 현대에 알맞은 교육인것 같다. 주위에 다른 이들에게도 이렇게 공무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추천하고 싶다. ★★★★
처음에는 좀 어색했습니다.
그렇지만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가다보니
생각보다 쉽게 적응이 되었고 무엇보다 강의 내용이 알차고 이해하기가 쉬워서
즐겁게 학습할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문자 안내를 잘 해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문자 안내 해주신대로 그냥 그렇게 짜여진 순서대로 따라만 갔을 뿐인데도 어렵지 않게 학습내용이 기억되었습니다.

직장생활 하면서 하는 공부라 약간의 부담도 있었던 것은 사실이지만 기말고사까지 모두 치르고 나니
뿌듯하고 보람이 있습니다.

다른 원격기관 강의도 들어보았지만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 강의와 화면 구성 등이 편리하게 잘 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교수님의 자세한 설명과 다양한 사례는 매시간이 저에게 정말 도움이 되었습니다.
열강하여 주신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
처음부터 끝까지 알찬 내용과 더불어서 즐거웠던 강의가 제일 기억에 남습니다.
특히나 관심있는 분야이기에 더욱더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오랜만에 쫓기는 강의가 아닌 능동적으로 집중할 수 있는 강의를 듣게 되어서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저 또한 기회가 된다면 사람들에게 집중할 수 있는 강의를 해보고 싶습니다.
한 학기 동안 감사합니다.
★★★★★
평생교육사 2급 과정을 공부중입니다.
회사에서 근무를 하다보니 자격증이 절실하게 필요하게되어, 이렇게 휴넷사이버평생교육프로그램에서
학습하고있습니다. 일을 하다보니 과제나 출석을 챙기기 어려운점이 많습니다.
그럴때마다 휴넷에서 날짜를 문자로 안내해 주니 잊지 않고 열심히 공부중입니다.
또한 학점은행제에 대해 잘 알지 못하였는데 1:1 게시판과 전화상담을 요청했을때, 제가 원하는 과정과 정보를
자세히 알려주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다른 교육원보다 교수님들의 강의도 좋고, 프로그램도 만족합니다^^
★★★★★
항상 출 퇴근 시간을 이용해서 잘 듣고 많이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다른 교육도 많이 많이 부탁 드립니다. ★★★★★
정말 힘든 과정이었지만 공부를 하고난 후에는 이렇게 뿌듯할수가 없다. 그것은 자기성장에 많은 도움을 줄수있는 시간이었기때문입니다. ★★★★★
원격교육으로 학습을 하고 있는 나에게 원격교육을 이론적으로 알게하는 학습이다.
감사합니다~
★★★★★
1학기를 마치면서 강의를 듣는 것은 물론 과제조차도 쉽지 않았지만 그래도 끈기를 가지고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직 2학기가 남았지만 그래도 최선을 다해서 공부해 마치고 싶습니다. ★★★★★
평생교육사를 위해 여러 교육원중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을 선택하였는데 좋은 선택이었던 것 같습니다.
강사님의 뛰어난 강의와 휴넷의 격려 문자와 메일을 통해 좋은 학점을 얻었습니다.
저는 다음 강의도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을 선택하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
교수님의 강의 방식이 매우 만족스러웠으며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이미 다른 지인에게 소개를 시켜 줬을 만큼 알찬 강의였습니다. 앞으로도 교육을 받고 싶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소개를 할 생각 입니다. 열심히 강의 해 주신 교수님께 깊은 감사 드립니다. ★★★★★
조금은 생소한 원격교육론 수업을 무탈하게 잘 마칠 수 있어 휴넷 가족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 ★★★★★
처음에도 평생교육사를 수강할 계획이었으나 우선 민간자격증을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민간자격증을 신청하고 무엇때문에 가입을 하게 되었냐 물어보셔서 평생교육을 수강하려다 가입을 했다하니 휴넷과 연계가 되어있는지 휴넷을 소개시켜주었습니다.
맨 처음 휴넷을 방문시 꾸준한 인기를 실감하였고 많은 질문을 올렸고 바로 전화로 친절한 답변을 얻었습니다.
수업을 듣는 중에는 제 개인적으로는 화면에 자막이 나오는 수업이 참 저한테 적합하였습니다.
대신 너무 준비한 수업 자료 화면만 똑같이 읽는 것은 아닌가 하는 교수님도 계셨지만 이 많은 수업들로 제가 앞으로 사회에 나가 평생교육사로 활동하기 위한 발판을 많이 다진것 같습니다.
그리고 토론과 돌발퀴즈는 수강생들에게 학습참여율을 높이고 점수를 주시는데 감사함을 느꼈습니다.
가장 어렵게 느낀 점은 과제와 보고서였습니다.
마땅한 자료를 찾기 힘들었고 찾은 자료들을 조합해 글자수를 ?추는 것이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벌써 이렇게 수강후기를 남기는 일이 드디어 일어나다니 꿈만 같습니다.
아직 남은 수업들이 있지만 앞으로도 많은 자료와 지식을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 감사합니다.
★★★★★
좋은강의 감사합니다. 생소한 과목이라 부담감도 있었지만 나름 만족했습니다. 계속 발전하는 강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평생교육사 자격증 이수과목 중 가장 마지막으로 듣게 된 원격교육론 수업  내용이 이해하기 쉬워서 잘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
올해 한국나이로 73세의 학습자로서 오랜동안 사이버 학습을 통하여 부족한 학사자격을 취득하였고, 사회복지사 2급의 자격을 취득 다시 평생교육사 2급 자격에 도전하게 되여 오늘 마지막 기말시험을 치룬다. 오늘이 있기까지 휴넷평생교육원의 자상하고 여러가지 면에서 다른 평생교육원에서는 느낄 수 없는 다방면의 프로그램을 보고 만족스럽게 생각하며, 우리 학습자를 위하여 수고하신 교수님과 관계임직원 여러분들께 감사함을 드린다. ★★★★★
원격교육론 수강해야 했는데 다 찾아봐도 개설한 곳이 없더군요.
휴넷에 있길래 개설되기만을 기다리다가 이제 수강합니다.
덕분에 잘 이수 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번 학기 생업에 종사하며 시간과 노력을 쪼개어 만들어가면서 힘들게 공부했습니다.
강의를 들으며 학생들을 지도하는 저의 업무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고,
세움 학원의 강의 구성 또한 지루하지 않는 화면과 눈에 쏙쏙 들어오는 수업 구성으로 이해가 쉽고 핵심정리가 잘 되어 좀더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교수님 더 알차고 즐거운 강의 부탁드려요
★★★★★
평소에 원격교육(사이버교육, 인터넷 강의 등)을 많이 이용하고 있었다. 여러 사이버교육 기관중에서 내가 제일 신뢰하고 항상 만족을 하는 곳이 휴넷이었다. 직장생활이나 개인적인 자아실현에 매우 많은 도움을 받고 있었다. 그래서 휴넷에서 개설된 평생교육사 과정을 한치의 망설임도 없이 수강신청하고 이제 수료까지 얼마남지 않았다. 조금 힘든 시기도 있었지만, 체계적이고 친절한 관리 덕분에 수료를 할것같다.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 ★★★★★
인터넷 강의의 홍수속에서 이미 검증된 교수진과 공인 인증기관에 의해 진행되는 수업이기에 신뢰할 만하다. ★★★★
처음 평생교육사란 과정을 선택할 당시도 너무나 생소한 과정이었습니다.
이곳 저곳 알아보고, 내가 나중에 내 자신을 위한 투자, 퇴직 후 활동가능 여부 등을 고려하여 결정하게 되었습니다..익히 휴넷의 온라인 학습을 경험한 터라, 배우는 과정에서는 별 문제 없었습니다. 하지만, 4개월에 걸쳐 5과목을 수강한다는 것 자체가 쉬울 것 같으면서 너무나 어렵더군요..기본적으로 출석일수를 채워야 하기에 늦게까지 졸린 눈을 비벼가며 모니터를 들여다봤지요..많은 학습자 여러분들도 모두 같은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배우면서, 위 2항에서 언급했지만 전공이 이러한 유사분야가 아니 저로서는 생소한 과정이었습니다.
최소 1회정도 강사님과의 출석수업을 통해 배우는 과목에 대한 수업방법, 과정, 이수 후 계획등 설명이 있었으면 더 좋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감사합니다...
★★★★
유익한 강의와 정보 감사 드립니다.
나이들어 공부한다는게 쉬운 여정은 아니였던 같습니다.
그동안 이끌어주셔 많은 공부와 도움에 감사 드립니다.
★★★★★
평생교육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원격 교육론을 수강하였다. 여러 부분에서 만족감을 느꼈는데 3가지 정도로 정리하자면,
첫째, 양질의 수업을 제공 받았다. 왜냐하면 교수님들이 이해하기 쉽게 강의 해 주셨고 사전에 많은 수업 준비를 하신 것이 느껴졌기 때문이다.
둘째,수업 완료 전 물음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적는 것이 신선했다. 왜냐하면 다른 교육원에서는 볼 수 없던 부분이기 때문이다.
셋째, 학습 관리를 철저히 해 주었다. 왜냐하면 학습을 진행하는 동안 수업,과제,출석 등과 같은 부분에서 놓치지 않고 문자를 보내 주었기 때문이다.
★★★★★
오랜만에 수업을 듣는 과정이 재미있고 신기하기까지 했다.
평생교육의 시작으로 앞으로 나의 학습을 계속 될것이다.
★★★★
수업을 혼자듣는데도 재미있다는 느낌이 든다.
학습플래너라는 직업상 선택하게 된 평생교육사과정,
이 수업들을 통해 나의 직업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던 듯 하다.
★★★★★
정말 잘 가르쳐 주시고 유용한 내용이 많습니다. 특히 교육 전 후 에 대한 이해도 체크를 해 보면서
달라진 내 모습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
다소 평소에 접하지 않은 내용도 있어서 어려웠지만, 새로 배움에 기쁨을 느끼며 한주 한주 하다보니
지식이 풍부해진것 같아 좋다.
★★★★★
온라인 학습을 시작하면서 첫 동기는 직장생활을 하면서 틈틈이 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었다. 그래서 출석도 빠뜨리지 않고 100% 달성하였다. 그러나 반복학습을 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없어서 시험에 좋은 성적을 내지 못했다. 재수강과목까지 생겼다. 조금은 창피하지만 반드시 첫 목표인 자격증 획득을 하리라 마음먹는다. 그래서 더욱 열심히 시간관리를 하고 성적을 올리는데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이다. ★★★★
김준민 교수님의 강의는 예습, 복습이 가능하게끔 구성되어있고, 학습에 대한 만족도가 높습니다. ★★★★★
휴넷의 원격교육을 통해 평생학습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대학전과정에 원격교육을 접목하는 방안을 강구하는 데 유용함을 느꼈다. 담당교수의 전문성과 콘텐츠의 구성, 행정적 지원등 만족도가 우수하였다. ★★★★★
원격교육을 잘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저에게는 생소한 과정이었는데, 과제와 보고서 등을 통해 과정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다소 어렵고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학문에 대한 호기심도 있고 힘들었던 만큼 보람도 큽니다 ★★★★
원격교육론을 통해 원격교육의 이론에 대한 전반적인 흐름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원격교육의 역사와 이론, 연구동향을 소개하고 원격교육 공학, 기술 등을 소개하는 부분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원격교육의 평가 부분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
평생교육사 공부를 하기위해 주변에 이미 학습한 동료들에게 논의해본 결과 휴넷의 추천을 받아 시작해서 처음에는 걱정이 앞섰지만 어느덧 마직막 과목을 무사히 마치게 되어 감사드립니다.사이버교육기관이 많지만 휴넷을 선택하여 평생교육사를 준비한것이 후회없네요. 앞으로도 더욱 좋은 교육 부탁드립니다.~^^ ★★★★★
원격교육 학점을 휴넷 수강을 하면서 이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무엇보다 기쁘다. 평생교육사 공부를 하면서 무엇보다 많은 사람에게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바로 원격교육이 아닐까 한다. 이제 실습을 휴넷에서 할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는 바램을 가져본다. 수고많이 하셨습니다. ★★★★
전문적인 언어 사용이 수업 초기에는 익숙하지 않아 힘들었는데 중반기 부터는 조금씩 이해가 되기 시작했고, 수업종료후에도 다시 한번 들어야 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
원격교육에 관한 강의는 예전에 들은 경험이 없어 용어들이 처음엔 다소 생소했지만 강사가 쉽게 풀어 설명해 주셔서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강의슬라이드에 텍스트가 최소한 내용만 있어 교재를 봤지만 큰 차이가 없어 개념이해하는데 잠깐 어려움은 있었지만 전체 맥락에서 이해하는데는 큰 불편이 없었습니다. 강의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수고하셨습니다. ★★★★★
너무 좋습니다. 시공간을 초월해서 공부할 수 있고 수강료도 저렴하고 일과 공부룰 겸할 수 있고 성취감도 충족할 수 있어서 행복하고 감사합니다. ★★★★★
현대사회는 인터넷의 발달로 원격교육의 양이 방대합니다. 교육자로서 원격교육을 할 경우, 갖춰야할 자질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
회사에서 근무를 하면서, 평생교육에 관심이 있어 평생교육사를 취득하고자 신청하여 듣게 되었습니다. 일 하면서 학습하게 되어 아쉬움이 많이 남지만, 휴넷의 끈질긴(?) 독려와 관심 덕분에 잘 수강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콘텐츠 계속하여 개발해주세요!! ★★★★★
생소한 원격교육론을 수강하면서 막연했던 원격교육에 대한 이해가 넓어졌고 새로운 사실을 많이 접할수 있었습니다. 늘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지만 교육적인 활용방안이 적었는데 원격교육 수업을 듣고 난 이후 무한한 자원을 원격교육을 통해서 개발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해준 데 대해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
원격교육은 처음으로 수강하였습니다. 주부로서 시간적인 문제로 학교가기가 어려워져서 원격교육을 듣게 되었습니다. 면대면교육에 익숙해져 있어 처음에는 어떻게 하여야 하는지 모든것이 낯설고 헷갈렸었습니다 하지만 휴넷사이트와 친절들의 전화상담으로 진행은 원할하게 되었으며 학습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혼자 강의를 듣고 스스로 공부하는것에 대해 익숙하지 않았으나 지날수록 원격교육의 장점을 많이 느낄수 있었습니다. 면대면교육시 타인들의 시선이 의식되어 궁금한 것이 있어도 질문도 못한 경우도 있었는데 원격교육은 교육하다가 궁금한 점이 있으면 다시 듣기를 통해서 깊이 있게 공부도 가능했으며 인터넷사용을 같이 함으로 실시간으로 찾아보면서 스스로 공부할수 있는 이점이 너무나도 많았습니다. 특히 원격교육론 과정을 통해서는 원격교육에 대한 생소한 부분을 차근차근 쉽게 설명해 주셔서 이해 가능했으며 자료제공 또한 한번에 정리된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어 학습자의 입장에서 너무 편리하고 좋았습니다. 앞으로 원격교육이 더욱 더 발전하여 언제 어디서나 모든 국민이 학습을 할 수 있는 시대가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
원격교육을 받아보긴 했으나 이렇게 원격교육의 필요성과 다양함을 알기는 이 과정을 통해 처음 알았습니다. 보다 자세하게 학습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이 과정을 보다 심화있게 다루어 학습자들이 보다 편리하고 보다 정열적인 학습을 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 생기는 과정이였습니다.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원격교육의 본질적인 면을 알게되는 뜻깊은 수강이였습니다. ★★★★
그 동안 사이버강의를 많이 들어왔지만 이번 강의를 통해서 원격교육의 정의와 흐름에 대해서 제대로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다. 직장과 학업을 병행하다 보니 교안을 통해서 학습을 할 때가 더 많았다. 교안이 간결하고 핵심적인 내용들이 있어서 평가를 준비하거나 내용을 이해하는 많은 도움이 되었다. 과제와 토론을 통해서 해당 과정을 더 깊이 이해하는데 유용했다.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
우리가 인터넷 시대에 살고 있는 만큼 원격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그에 따라 원격교육이 발전하고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평생교육사를 꿈꾸지만 원격 교육을 전혀 알지 못했었는데, 이 과정을 수강하면서 부족한 부분을 많이 채운 것 같아 기쁩니다. 나중에 교육자가 된 후에도 이 수업을 통해 배웠던 것들을 잘 숙지하여 질좋은 원격교육을 제공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
먼저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 휴넷에 감사 드린다. 처음으로 다루어진 원격교육론은 신선했고 원격교육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 시스템의 원리를 잘 몰라 아직도 모르는 부분이 없지 않지만 그동안 막연하게 온라인 수업을 하였는데 직접 이론을 다루는 기회가 되어서 온라인 학습에 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어 기뻤다. ★★★★★
여러가지 출석상황,과제.보고서 , 강의보기 등 찾기 쉽게 잘 되어있어서 강의듣기 편하였고, 다른 문제점은 없이 무사히 과정을 잘 이수하였습니다. ★★★★
오늘이 오기까지 길었다면 길고, 짧았다면 짧았던 1년여의 시간동안 평생교육사 공부를 하면서 새로운 학문을 접하는 기분으로 수업에 대한 기다림과 설레임이 충만했던 날들이었다. 자격증 취득까지 휴넷이 아니었다면 원만히 진행될 수 있었을까 싶을 정도로 교육의 질과 내용이 짜임새있고 또 수업보충자료까지 완벽하게 제공이 되었다. 지원한 수강생이 많이 있었을텐데 온라인 교육이 한번도 에러가 발생된 경우가 없었고, 끊김이나 버벅거림이라던지 애로사항이 단 한건도 발생되지 않았을 정도였으니 이에 대한 휴넷의 우수한 시스템에 감동했고, 직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 ★★★★★
어렵게 생각해서 바꾸려고 했던 강의가 듣는 내리 너무 즐거운 시간으로 다가왔습니다. 실력이 넘치시는 교수님의 정확한 강의가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강의가 아주 쉽게 설명을 해 주셔서 누구나 한번 강의를 들으면 어려움 없이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으며 강의 시간도 적당하여 지루하지 않고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처음엔 생소한 내용이면서 의견적기가 까다롭다고 생각하였으나 점점 그 내용에 적응이 되면서 긴장되면서도 즐겁게 학습을 하게 되었습니다. 내 자신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 점에 교수님과 휴넷사이트에 감사를 드립니다. ★★★★★
위에도 언급했듯이 게을러지기 쉽고, 몰아서 학습하기 일쑤인 온라인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도에 맞게 학습할 수 있도록 여러 장치들이 마련되어 있네요.. 강의 내용도 좋고, 학습 관리도 아주 좋습니다. ★★★★★
평소에 좋아하는 분야가 아니어서 수업을 듣는데 고생을 좀 하기는 했지만 교수님의 강의 덕분에 원격교육에 대해 조금이나마 이해를 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
과정에 핵심 및 요점에 대해 간략하고도 명료하게 요약 설명해주셔서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공부할수있었습니다. 원격으로 하는 교육이지만 실제로 듣는 듯한 기분이 였으며 교육과정이 전혀 문제되는 부분이 없었습니다. ★★★★★
원격교육론을 이수 하면서 보다 더 깊은 지식을 갖을 수 있었고 체계적인 수업으로 인해서 좀 도 쉽고 편리하게 공부 할수 있어서 매우 만족 할수 있었다. 감사합니다. ★★★★★
평생교육의 성인교육을 진행하면서 많이 접할 수 있는 교육이 원격교육이었는데 원격교육에 대해 좀 더 알게 된 계기가 된것같다. 앞으로 평생교육을 진행하고 개발해나가는데 있어서도 많은 도움이 될것 같다. ★★★★★
이번학습을 통해서 평생교육에 관한 많은 학습을 할 수 있었고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정말 휴넷 사이버평생교육원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나이가 들어 뒤늦게 공부하려고 하니 정말 막막했는데... 정말 이렇게 재밌고, 유익한 강의가 있는줄 이제야 알게되었습니다. 정말 이해하기 쉽고, 귀에 쏙쏙들어오니 좋네요. 시험도 잘 치루고, 과제도 해결하고, 아주 즐겁게 준비했습니다. 고맙습니다. ★★★★★
매우 바람직한 연수과정이었습니다. 휴넷에서 제공하는 다른 연수에도 참여하고 싶은 생각이 간절하며, 평생교육의 실현에 노력해야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이번학기에 수강한 과목들 중 가장 시각적으로 보기 편했습니다. 교수님의 설명도 핵심만 귀에 쏙쏙 들어와서 딱딱할 수 있는 원격교육에 대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
때로는 바로 본것도 바로 잊어 버리는 시간흐름에 학습 독려 메세지는 학습진행에 큰 탄력을 주었습니다. 학습설계사의 권유로 전 학기에 수강한 경험도 있었고, 이후 다른 원격 교육기관의 권유도 받았지만 개인적으로 다시 휴넷 교육을 받았습니다. 가장 학습 컨텐츠가 잘 되어 학습하기 편했습니다. 학사학위까지 다양한 원격학습을 경험하였지만 학습독려 메세지는 최고였습니다. 그외 학습 종료후 대학원 진학까지 연계할수 있도록 게시된 학습안내 연계기관도 큰 도움되었습니다. ★★★★★
이용가능기기 및 최소기술사양 고시
PC 하드웨어 환경
CPU 인텔® 코어 2 듀오 2.4 GHz 또는 AMD Athlon™ 64 X2 5600+ 2.8 GHz
메모리 2GB RAM 이상
통신장비 광대역 인터넷 연결
멀티미디어 장치 사운드카드, 스피커, 마이크, 헤드셋
모바일 이용환경
상세정보
iOS 아이폰, 아이패드 (iOS 11 이상)
Android 안드로이드 5.0 이상
PC 소프트웨어 환경
운영체제(OS) Windows 7 이상
기본 S/W Internet Explorer 11 이상
Windows Media Player 11 이상
Adobe Flash Player
시청환경
점검 도구
자이닉스 다운로드
화면해상도 1024 * 768
    • 2020년 2학기

      6월 10일 개강

      년 월 일
      ~
      년 월 일
    • 2020년 2학기

      7월 1일 개강

      년 월 일
      ~
      년 월 일
카카오톡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