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간편상담신청
- -

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aside_ie11

이상심리학

모바일
강의맛보기
정가
150,000 원
판매가
6 9 comma 0 0 0 원
학습기간
2020.06.10 ~ 2020.09.22 (15 주)
수강신청 기간
2020.04.01 ~ 2020.06.09 (입금완료 기준)
학점
3학점
학습시간
45시간

※ 수료 시 학점인정 전공/자격중

학사
심리학 전공, 청소년학 전공
전문학사
-
자격증
-
  • 강의소개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소개

학습목표
1. 이상행동을 유형별로 분류하고 정의해놓은 진단체계에 대해 열거할 수 있다.
2. 이상행동에 대한 다양한 임상적 평가방법들을 분류할 수 있다.
3. 불안장애의 임상적 특징과 역학, 원인과 치료법을 분석할 수 있다.
4. 해리장애 및 신체형장애의 증상, 원인론과 치료적 관점들을 설명할 수 있다.
5. 스트레스가 무엇인지 정의하고 스트레스와 질병 간의 관계성을 파악할 수 있다.
6. 기분장애의 임상적 특징과 역학, 원인과 치료법, 자살과의 관계성을 파악할 수 있다.
7. 인격장애의 분류, 유형별 임상적 특징과 역학, 원인과 치료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8. 물질관련장애와 조현병의 임상적 특징, 역학,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 말할 수 있다.
9. 아동기장애의 유형과 유형별 진단, 임상적 특징,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10. 심리치료의 성과에 대한 연구결과와 심리치료과정에 관한 연구결과를 분석할 수 있다.
11. 정신질환에 대한 사회적 오명의 발생원인과 이를 변화시키기 위한 전략들을 열거할 수 있다.
학습방법
-
수료기준 수료점수를 충족하시더라도, 수료필수사항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미수료 처리 됩니다.
교수소개
교수명
진성오 
학력
중앙대학교 대학원 심리학과 임상심리학 석사
중앙대학교 대학원 심리학과 임상심리학 박사 수료 
약력
현 공감정신건강의학과 의원부설 심리상담연구소 소장
전 세종사이버대학교 이상심리학, 인터넷심리학 강의 
문의
수강신청 문의- (주)휴넷 고객행복센터 1600-0499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 계획서

촬영교수 : 진성오
운영교수 :
기준학기 : 2020년도 2학기 과정
평가기간
유의사항
* 2020년 2학기/10월 학점인정신청
강의계획서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20.06.10~2020.06.23 1) 강의제목: 이상행동의 정의
2) 강의주제: 이상 행동의 기본개념 이해
3) 강의목표:
① 이상행동을 정의할 수 있다.
② 진단과 평가의 목적을 각각 3개 이상 진술할 수 있다.
③ 진단과 평가의 초석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이상행동에 대한 정의
② 진단과 평가의 목적
③ 진단과 평가의 초석
6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20.06.10~2020.06.23 1) 강의제목: 이상행동의 분류 및 진단
2) 강의주제: 이상행동의 분류방법
3) 강의목표:
① 이상행동의 진단분류체계를 통하여 이상행동을 분류할 수 있다.
② 정신질환의 진단에 관한 일반적 비판점을 3가지 이상 말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이상행동의 진단분류체계
② 정신질환의 진단에 관한 일반적 비판
6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20.06.17~2020.06.30 1) 강의제목: 심리평가
2) 강의주제: 진단에서의 심리평가의 이해
3) 강의목표:
① 진단 이후 임상적 평가의 필요한 이유를 3가지 이상 말할 수 있다.
② 심리평가의 임상적 평가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진단 이후 임상적 평가의 필요성
② 임상적 평가방법
5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20.06.17~2020.06.30 1) 강의제목: 신경생물학적 평가
2) 강의주제: 신경생물학적 평가의 임상적 평가방법
3) 강의목표:
① 신경생물학적 평가의 임상적 평가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② 문화와 평가를 관련지을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임상적 평가방법
② 문화와 평가
5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20.06.24~2020.07.07 1) 강의제목: 불안장애
2) 강의주제: 불안 및 관련 장애
3) 강의목표:
① 불안장애의 정의와 발생 요인을 진술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불안장애
4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20.06.24~2020.07.07 1) 강의제목: 강박 및 관련 장애
2) 강의주제: 강박 및 관련 장애의 분류 및 이해
3) 강의목표:
① 강박 및 관련장애의 정의와 발생요인을 진술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강박 및 관련장애
4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20.07.01~2020.07.14 1) 강의제목: 우울장애
2) 강의주제: 우울장애의 하위 진단 및 이해
3) 강의목표:
① 우울장애(Depressive Disorders)의 진단법과 극복 방법을 진술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우울장애(Depressive Disorders)
4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 제출기간 : 4~7주차(4주간) ●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 출제범위 : 1~7주차 (이상행동, 심리평가, 신경생물학적 평가, 불안장애, 우울장애, 해리장애) ●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4 2020.07.01~2020.07.14 1) 강의제목: 양극성 및 관련 장애
2) 강의주제: 양극성 장애 및 하위 장애의 분류와 이해
3) 강의목표:
① 양극성 및 관련 장애의 진단법과 극복 방법을 진술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양극성 및 관련 장애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20.07.08~2020.07.21 1) 강의제목: 외상 및 스트레스 사건 관련 장애
2) 강의주제: 외상 및 스트레스 사건 관련 장애의 분류 및 이해
3) 강의목표:
① 외상 및 스트레스 사건 관련 장애의 진단법과 극복 방법을 진술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외상 및 스트레스 사건 관련 장애
4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20.07.08~2020.07.21 1) 강의제목: 해리 장애
2) 강의주제: 해리 장애 및 하위 장애의 분류 및 이해
3) 강의목표:
① 해리장애(Dissociative Disorders)의 하위장애와 극복 방법을 진술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해리장애(Dissociative Disorders)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20.07.15~2020.07.28 1) 강의제목: 정신분열 스펙트럼 장애
2) 강의주제: 정신분열 스펙트럼 장애의 이해
3) 강의목표:
① 조현병의 발생요인과 극복 방법을 진술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조현병
4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20.07.15~2020.07.28 1) 강의제목: 다른 정신분열 스펙트럼 장애
2) 강의주제: 정신분열 스펙트럼 장애 및 다른 장애
3) 강의목표:
① 망상장애의 발생요인과 극복 방법을 진술할 수 있다.
② 분열정동장애의 발생요인과 극복 방법을 진술할 수 있다.
③ 정신분열형 장애의 발생요인과 극복 방법을 진술할 수 있다.
④ 단기 정신증적 장애의 발생요인과 극복 방법을 진술할 수 있다.
⑤ 분열형 성격장애와 약화된 정신증 증후군의 발생요인과 극복 방법을 진술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망상장애
② 분열정동장애
③ 정신분열형 장애
④ 단기 정신증적 장애
⑤ 분열형 성격장애와 약화된 정신증 증후군
4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20.07.22~2020.08.04 1) 강의제목: 성격장애1
2) 강의주제: A군 성격장애 및 B군 성격장애의 이해
3) 강의목표:
① 편집성 성격장애의 발생요인과 극복 방법을 진술할 수 있다.
② 분열성 성격장애의 발생요인과 극복 방법을 진술할 수 있다.
③ 분열형 성격장애의 발생요인과 극복 방법을 진술할 수 있다.
④ 반사회성 성격장애의 발생요인과 극복 방법을 진술할 수 있다.
⑤ 연극성 성격장애의 발생요인과 극복 방법을 진술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편집성 성격장애
② 분열성 성격장애
③ 분열형 성격장애
④ 반사회성 성격장애
⑤ 연극성 성격장애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20.07.22~2020.08.04 1) 강의제목: 성격장애2
2) 강의주제: B군 성격장애와 C군 성격장애의 이해
3) 강의목표:
① 자기애성 성격장애의 발생요인과 극복 방법을 진술할 수 있다.
② 경계선 성격장애의 발생요인과 극복 방법을 진술할 수 있다.
③ 강박성 성격장애의 발생요인과 극복 방법을 진술할 수 있다.
④ 의존성 성격장애의 발생요인과 극복 방법을 진술할 수 있다.
⑤ 회피성 성격장애의 발생요인과 극복 방법을 진술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자기애성 성격장애
② 경계선 성격장애
③ 강박성 성격장애
④ 의존성 성격장애
⑤ 회피성 성격장애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 응시기간 : 7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1~6주차 ●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객관식
8 2020.07.29~2020.08.04 <중간고사> 채점 후 성적공개 0
9 2020.08.05~2020.08.18 1) 강의제목: 신체증상 및 관련 장애
2) 강의주제: 신체증상 및 관련 장애의 분류와 이해
3) 강의목표:
① 신체 증상장애의 종류들을 기술할 수 있다.
② 질병불안장애의 발생요인과 극복 방법을 진술할 수 있다.
③ 전환장애의 발생요인과 극복 방법을 진술할 수 있다.
④ 허위성 장애의 발생요인과 극복 방법을 진술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신체 증상장애
② 질병불안장애
③ 전환장애
④ 허위성 장애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20.08.05~2020.08.18 1) 강의제목: 수면-각성 장애
2) 강의주제: 수면-각성 장애의 하위 장애의 이해
3) 강의목표:
① 불면장애의 발생요인과 극복 방법을 진술할 수 있다.
② 과다수면 장애의 발생요인과 극복 방법을 진술할 수 있다.
③ 수면발작증의 발생요인과 극복 방법을 진술할 수 있다.
④ 호흡 관련 수면장애의 발생요인과 극복 방법을 진술할 수 있다.
⑤ 일주기 리듬 수면-각성 장애의 발생요인과 극복 방법을 진술할 수 있다.
⑥ 수면이상증의 발생요인과 극복 방법을 진술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불면장애
② 과다수면 장애
③ 수면발작증
④ 호흡 관련 수면장애
⑤ 일주기 리듬 수면-각성 장애
⑥ 수면이상증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20.08.12~2020.08.25 1) 강의제목: 급식 및 섭식장애
2) 강의주제: 급식 및 섭식장애의 하위 유형 및 이해
3) 강의목표:
① 신경성 식욕부진증의 발생요인과 극복 방법을 진술할 수 있다.
② 신경성 폭식증의 발생요인과 극복 방법을 진술할 수 있다.
③ 이식증의 발생요인과 극복 방법을 진술할 수 있다.
④ 반추장애의 발생요인과 극복 방법을 진술할 수 있다.
⑤ 회피적/제한적 음식섭취 장애의 발생요인과 극복 방법을 진술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신경성 식욕부진증
② 신경성 폭식증
③ 이식증
④ 반추장애
⑤ 회피적/제한적 음식섭취 장애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보고서> ● 제출기간 : 10 ~ 12주차 (3주간) ●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 출제범위 : 1)과제:1-12주차 (이상행동, 심리평가, 신경생물학적 평가, 불안장애, 우울장애, 해리장애, 성격장애, 신체증상장애, 수면-각성 장애) 2)보고서:9-12주차 (신체증상장애, 수면-각성 장애, 급식 및 섭식 장애, 중독 장애, 신경발달장애) ● 문항출제 : 1)과제:5문항 중 1문항 랜덤 2)보고서:2문항 중 1문항 랜덤
10 2020.08.12~2020.08.25 1) 강의제목: 물질-관련 및 중독 장애
2) 강의주제: 물질-관련 장애 및 비물질-관련 장애의 이해
3) 강의목표:
① 알코올-관련 장애의 증상과 극복 방법을 진술할 수 있다.
② 타바코-관련 장애의 증상과 극복 방법을 진술할 수 있다.
③ 기타의 물질-관련 장애의 특성들을 기술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알코올-관련 장애
② 타바코-관련 장애
③ 기타의 물질-관련 장애의 특성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20.08.19~2020.09.01 1) 강의제목: 신경발달장애
2) 강의주제: 신경발달장애의 유형과 이해
3) 강의목표:
① 지적 장애의 종류를 기술할 수 있다.
② 의사소통 장애의 종류를 기술할 수 있다.
③ 자폐 스펙트럼 장애의 발생요인과 극복 방법을 진술할 수 있다.
④ 주의력 결핍과 과잉행동 장애의 발생요인과 극복 방법을 진술할 수 있다.
⑤ 특정 학습장애의 특징과 극복 방법을 진술할 수 있다.
⑥ 운동 장애의 발생요인과 극복 방법을 진술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지적 장애
② 의사소통 장애
③ 자폐 스펙트럼 장애
④ 주의력 결핍/과잉행동 장애
⑤ 특정 학습장애
⑥ 운동 장애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20.08.19~2020.09.01 1) 강의제목: 기타의 정신장애
2) 강의주제: 기타 정신장애의 하위 내용과 이해
3) 강의목표:
① 품행장애의 발생요인과 극복 방법을 진술할 수 있다.
② 배설장애의 발생요인과 극복 방법을 진술할 수 있다.
③ 신경인지장애의 발생요인과 극복 방법을 진술할 수 있다.
④ 기타 정신장애의 종류들을 3가지 이상 열거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품행장애
② 배설장애
③ 신경인지장애
④ 기타 정신장애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20.08.26~2020.09.08 1) 강의제목: 성기능장애
2) 강의주제: 성기능 장애의 종류와 이해
3) 강의목표:
① 성기능 장애의 종류들을 3가지 이상 열거할 수 있다.
② 성도착장애의 발생요인과 극복 방법을 기술할 수 있다.
③ 성 불편증의 발생요인과 극복 방법을 기술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성기능 장애
② 성도착장애
③ 성 불편증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20.08.26~2020.09.08 1) 강의제목: 스트레스와 건강
2) 강의주제: 스트레스의 건강심리학적 이해
3) 강의목표:
① 스트레스와 건강의 개념을 진술할 수 있다.
② 개인적 강점 및 환경적 자원과 건강을 연관 지을 수 있다.
③ 스트레스와 질병을 관련지을 수 있다.
④ 스트레스성 질환의 종류를 3가지 이상 기술할 수 있다.
⑤ 인구학적 특성과 건강을 연관 지을 수 있다.
⑥ 신체에 영향을 미치는 심리적 요인에 대한 치료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스트레스와 건강
② 개인적 강점 및 환경적 자원과 건강
③ 스트레스와 질병 간의 연결고리
④ 스트레스성 질환
⑤ 인구학적 특성과 건강
⑥ 신체에 영향을 미치는 심리적 요인에 대한 치료
3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20.09.02~2020.09.15 1) 강의제목: 심리치료의 유형별 특성
2) 강의주제: 심리치료의 유형과 특성의 이해
3) 강의목표:
① 정신역동적 치료 방법을 단계에 따라 설명할 수 있다.
② 경험치료 방법을 단계에 따라 설명할 수 있다.
③ 행동치료법을 단계에 따라 설명할 수 있다.
④ 인지요법을 단계에 따라 설명할 수 있다.
⑤ 부부요법을 단계에 따라 설명할 수 있다.
⑥ 가족치료 방법을 단계에 따라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정신역동적 치료
② 경험치료
③ 행동치료법
④ 인지요법
⑤ 부부요법
⑥ 가족치료
5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20.09.02~2020.09.15 1) 강의제목: 심리치료에 대한 성과연구
2) 강의주제: 심리치료의 성과 연구의 이해
3) 강의목표:
① 심리치료의 성과 연구를 설명할 수 있다.
② 심리치료의 과정에 관한 연구 방법과 결과를 설명할 수 있다.
③ 치료개입과 재활개입의 차이점을 3가지 이상 기술할 수 있다.
④ 재활개입의 방법을 단계에 따라 설명할 수 있다.
⑤ 재활개입의 성과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심리치료의 성과 연구
② 심리치료의 과정에 관한 연구
③ 치료개입과 재활개입의 차이
④ 재활개입
⑤ 재활개입의 성과에 대한 요약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20.09.09~2020.09.22 1) 강의제목: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과 오명
2) 강의주제: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과 오명의 이해
3) 강의목표:
① 정신질환에 대한 오명의 세 가지 구성요소를 열거할 수 있다.
② 정신질환에 대한 오명의 발생 원인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정신질환에 대한 오명의 세 가지 구성요소
② 정신질환에 대한 오명의 발생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 응시기간 : 14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9~13주차 ●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4지선다형
14 2020.09.09~2020.09.22 1) 강의제목: 정신질환에 대한 사회적 편견 변화 전략
2) 강의주제: 정신질환의 편견극복 방법
3) 강의목표:
① 정신질환에 대한 오명을 변화시키기 위한 전략을 3가지 이상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정신질환에 대한 오명을 변화시키기 위한 전략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20.09.16~2020.09.22 <기말고사> 0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수업방식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강의소개
  • 수강후기

수강후기

후기 별점
심리학 석사 진로 고민 중 먼저 공부를 해본다는 차원에서 학사 과정 수업을 들었습니다.
대학원을 가도 계속 하고 싶을만큼 흥미진진하고 꼭 필요한 학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
직장인으로 또다른 학위를 준비한다는 것이 만만치 않았습니다.
하지만 휴넷평생교육원을 통해 제가 바라는 것들이 현실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저처럼 학업에 대한 열정을 가지신 분들이라면 꼭 휴넷평생교육원을 통해 그 꿈에 한걸음 더 다가서시기를 바랍니다.
★★★★
교수님, 정말 설명 잘해주셔서 너무너무 좋았어요. 이상심리학이 좀 어려운 과목인데도 이해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DSM-5를 알고싶거나 꼭 알아야 하신다면 강력 추천드립니다. 교안도 잘 만들어주셔서 대학원 진학해서도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아요. 좋은강의 감사합니다. ★★★★★
인터넷 교육원을 통한 학위이수과정은 처음이라 불편하진 않을까 배우고자 하는 내용이 잘 학습될까? 궁금한점이 생겼을 때에도 정확한 답변을 얻는것이 어렵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많았습니다. 그래도 지인분들이 휴넷교육원을 통해서 교육을 받는것이 도움이 클 것같다고 하셔서 믿고 신청하여 강의를 들었는데 생각 이상으로 교육과정에 만족감을 얻게되었네요~ 교수님의 친절하고 학습자들을 이해해주시는 마음과 함께 자세한 교육내용을 설명해주신 덕분에 더 관심을 갖고 학습하게 되었습니다 ㅋㅋ그렇다고 시험점수가 좋거나 그런건 아니지만ㅋㅋ 그래도 평소에 공부하고 싶었던 과목을 주어진 상황에서 편리하게 그리고 핵심적으로 배울 수 있게 되어 너무 좋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휴넷을 통해 학업을 이뤄나가신다면 보다 만족감있게 과정을 이수해나가실것 같아요! 휴넷 화이팅 감사합니다. ★★★★★
이용가능기기 및 최소기술사양 고시
PC 하드웨어 환경
CPU 인텔® 코어 2 듀오 2.4 GHz 또는 AMD Athlon™ 64 X2 5600+ 2.8 GHz
메모리 2GB RAM 이상
통신장비 광대역 인터넷 연결
멀티미디어 장치 사운드카드, 스피커, 마이크, 헤드셋
모바일 이용환경
상세정보
iOS 아이폰, 아이패드 (iOS 11 이상)
Android 안드로이드 5.0 이상
PC 소프트웨어 환경
운영체제(OS) Windows 7 이상
기본 S/W Internet Explorer 11 이상
Windows Media Player 11 이상
Adobe Flash Player
시청환경
점검 도구
자이닉스 다운로드
화면해상도 1024 * 768
    • 2020년 2학기

      6월 10일 개강

      년 월 일
      ~
      년 월 일
    • 2020년 2학기

      7월 1일 개강

      년 월 일
      ~
      년 월 일
카카오톡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