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간편상담신청
- -

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aside_ie11

인간행동의심리학적이해

모바일 민간자격증 발급가능
강의맛보기

※ 민간자격증 발급 가능 과목

이 과목을 수료하면
행동심리지도사 자격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민간자격증명 행동심리지도사
주무부처 보건복지부
자격증 등록번호 2017-001951
정가
150,000 원
판매가
6 9 comma 0 0 0 원
학습기간
2020.06.10 ~ 2020.09.22 (15 주)
수강신청 기간
2020.04.01 ~ 2020.06.09 (입금완료 기준)
학점
3학점
학습시간
45시간

※ 수료 시 학점인정 전공/자격중

학사
심리학 전공
전문학사
-
자격증
-
  • 강의소개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소개

학습목표
1. 심리학의 기본 개념을 알고, 다양한 범위 및 영역별 특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2. 인간의 행동을 이해하기 위해 고려되어야 하는 정서관련 요인들에 대해 말할 수 있다.
3. 심리학적 이론을 효과적으로 적용하기 위해 고려되어야 하는 영역에 대해 열거할 수 있다.
4. 인간이 학습하는 과정을 행동주의, 사회학습, 정보처리이론으로 설명할 수 있다.
5. 인간의 사회적 행동의 유형과 그 원인 및 특징을 분석할 수 있다.
6. 인간의 지능을 정의하고, 지능 검사에 대해 기술할 수 있다.
7. 이상 심리의 이슈들에 대해 치료하고 개입하는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8. 창의성이 심리학에서 차지하는 주요영역인지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피력할 수 있다.
9. 창의성의 응용영역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요약할 수 있다.
10. 심리학의 측정 및 연구방법에 대해 이해하고 그 방법의 차이점을 설명할 수 있다.
11. 심리학의 응용된 부분 중 환경과 적응과 관련되어 확대된 영역에 대해 확인할 수 있다.
학습방법
-
수료기준 수료점수를 충족하시더라도, 수료필수사항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미수료 처리 됩니다.
교수소개
교수명
강아린 
학력
University of Oregon. Psychology (B.S.)
University of Kentucky. Educational and Counseling Psychology (M.S. in Education)
University of Kentucky. Educational Psychology (PH.D.) 
약력
경기평생학습관, Introduction to Korean Culture, 강의
한국사이버대학교, 학업상담, 강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기술경영대학원 Business Communication 영어강의
카톨릭대학교 교수학습센터, 책임연구원 
문의
수강신청 문의- (주)휴넷 고객행복센터 1600-0499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 계획서

촬영교수 : 강아린
운영교수 :
기준학기 : 2020년도 2학기 과정
평가기간
유의사항
* 2020년 2학기/10월 학점인정신청
강의계획서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20.06.10~2020.06.23 1) 강의제목: 심리학의 개관
2) 강의주제: 심리학 개관
3) 강의목표:
① 심리학의 개념을 설명할 수 있다.
② 심리학의 연구방법을 파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심리학의 정의 및 연구방법
② 신경생물학적 연구
③ 행동주의적 연구
④ 인지적 연구
⑤ 정신분석학적 연구
⑥ 현상학적 인본주의적 연구
⑦ 사회문화적 연구
3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20.06.10~2020.06.23 1) 강의제목: 심리학의 범위 및 영역
2) 강의주제: 심리학의 바른 이해
3) 강의목표:
① 심리학의 연구방법과 범위를 설명할 수 있다.
② 심리학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구분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통합적 연구
② 절충적 접근방법
③ 심리학의 범위
④ 심리학에 대한 오해 및 편견
4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20.06.17~2020.06.30 1) 강의제목: 심리학의 연구방법, 검사
2) 강의주제: 심리학의 연구, 검사 방법
3) 강의목표:
① 심리학의 연구방법과 종류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이해할 수 있다.
② 심리학에는 어떤 검사들이 있고 어떤 것들이 측정되고 있는지 이해할 수 있다.
③ 통계적 접근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심리학의 연구방법론
② 심리학 연구방법론의 종류
③ 연구설계
④ 자료의 수집 방법
⑤ 연구장소
⑥ 표준화 검사
⑦ 적성검사 및 성취도 검사에 대한 평가
⑧ 검사의 신뢰도와 타당도
⑨ 연구 방법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20.06.17~2020.06.30 1) 강의제목: 심리학 연구에서의 윤리의 문제
2) 강의주제: 심리학 연구에서의 윤리의 문제
3) 강의목표:
① 윤리적인 연구를 진행하기 위해 고려해야 하는 것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이해할 수 있다.
② 오류와 편견의 근원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이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심리학 연구의 오차와 편향의 원천
② 윤리적 이슈와 관련된 기대효과와 이중은폐실험
③ 심리학 연구에서의 윤리의 문제
④ 심리학의 연구방법의 함의
⑤ 심리학의 우리 일상생활에의 적용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20.06.24~2020.07.07 1) 강의제목: 뇌, 신경계통, 정보처리의 기본원리
2) 강의주제: 뇌, 신경계통, 정보처리의 기본원리
3) 강의목표:
① 마음과 행동의 생물학적 기초의 원리가 되는 요소 중 뇌의 역할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② 신경계통을 이해하고 정보처리와의 관련성을 이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뇌의 역할
② 뇌의 활동 측정방법
3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20.06.24~2020.07.07 1) 강의제목: 감각과 지각
2) 강의주제: 감각과 지각
3) 강의목표:
① 마음과 행동의 생물학적 기초의 원리가 되는 요소 중 감각과 관련된 이론과 개념을 이해할 수 있다.
② 심리학의 생물학적 기초와 관련 부분 중에 지각과 관련된 이론과 개념을 이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시각 신경정보의 처리
② 색체지각
③ 청각자극 : 소리의 본질
④ 지각의 문제 : 형태와 모양지각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20.07.01~2020.07.14 1) 강의제목: 행동주의 학습이론의 발달 및 기본 개념
2) 강의주제: 행동주의 학습이론
3) 강의목표:
① 행동주의 학습이론의 배경 발달을 이해할 수 있다.
② 행동주의 학습이론의 관련 개념을 이해할 수 있다.
③ 인간행동의 이해와 조건 형성을 이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학습의 개념
② 고전적 조건형성
③ 조작적 조건형성
④ 강화(reinforcement)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 제출기간 : 4~7주차(4주간) ●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 출제범위 : 1~7주차 (심리학의 개관, 심리학의 범위 및 영역, 심리학의 연구방법, 검사) ●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4 2020.07.01~2020.07.14 1) 강의제목: 행동주의 학습이론의 원리 및 사회학습이론
2) 강의주제: 행동주의 학습이론과 사회학습이론
3) 강의목표:
① 행동주의 학습이론 및 원리의 확대된 영역을 이해할 수 있다.
② 행동주의 학습이론에서의 사회학습이론을 이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강화이론들
② 조작적 조건형성의 적용 7가지
③ 고전적 및 조작적 조건 형성의 비교
④ 행동주의 학습이론의 사회학습이론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20.07.08~2020.07.21 1) 강의제목: 정보처리, 기억
2) 강의주제: 정보처리, 기억
3) 강의목표:
① 인지주의 심리학 학습이론을 이해할 수 있다.
② 외부로부터의 정보를 어떻게 정리, 조직, 처리하는지 파악할 수 있다.
③ 기억과 관련된 개념들을 이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정보 정리, 조직, 처리하는 과정 및 방법
② 기억, 추론, 사고, 언어와 관련된 개념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20.07.08~2020.07.21 1) 강의제목: 초인지기술, 활용방법
2) 강의주제: 초인지기술, 활용방법
3) 강의목표:
① 정보처리와 인지주의 심리학 학습이론의 심화된 부분을 이해할 수 있다.
② 초인지 기술을 활용하여 학습하는 방법들을 이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기억력과 기억법
② 기억력 증진 프로그램의 구성단계(귀납적인 방법)
3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20.07.15~2020.07.28 1) 강의제목: 동조 및 사회규범, 집단의 압력, 태도, 문화적 특수성에 따른 사회 행동
2) 강의주제: 사회적행동과 개별적 행동
3) 강의목표:
① 사회적 행동이란 무엇인가를 알고 관련 개념인 동조 및 사회규범, 집단의 압력의 특성을 이해할 수 있다.
② 태도 및 문화적 특수성에 따른 사회 행동의 종류를 이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사회적 행동
② 동조 및 사회규범, 집단의 압력
③ 태도, 문화적 특수성에 따른 사회행동
3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20.07.15~2020.07.28 1) 강의제목: 인지부조화, 자기 지각, 귀인 이론, 이타성, 고정관념, 편견
2) 강의주제: 사회적 행동의 확장
3) 강의목표:
① 사회적 행동의 확장된 부분은 어떤 것들인지 말할 수 있다.
② 인지부조화와 자기 지각에 대한 개념을 이해할 수 있다.
③ 귀인 이론과 이타성의 정의와 관련 요소를 파악할 수 있다.
④ 고정관념과 편견의 유래 및 생성의 배경을 이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사회적 행동
② 동조 및 사회규범, 집단의 압력
③ 태도, 문화적 특수성에 따른 사회행동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20.07.22~2020.08.04 1) 강의제목: 자아 관련 개념 및 생물학적 기초, 주요 성격 이론들
2) 강의주제: 의식과 행동의 관계, 수면의 필요성
3) 강의목표:
① 성격을 설명해주는 이론 및 접근 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② 성격의 특질과 관련된 이론 및 검사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③ 성격의 유형과 관련된 이론 및 검사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프로이드의 성격이론
② 성격과 이론의 접근방법
3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20.07.22~2020.08.04 1) 강의제목: 성격의 평가, 성격과 집단, 성격과 문화
2) 강의주제: 성격요인, 성격의 측정, 성격과 집단
3) 강의목표:
① 성격의 대표적 요인을 이해할 수 있다.
② 성격 측정의 방법과 종류를 이해할 수 있다.
③ 개인의 성격과 집단의 관련성을 이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성격의 대표적 요인
② 성격 측정의 방법과 종류
③ 개인과 집단에의 관련성
④ 성격 측정의 방법
⑤ 정리해봅시다
3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 응시기간 : 7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1~6주차 ●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객관식
8 2020.07.29~2020.08.04 <중간고사> 채점 후 성적공개 0
9 2020.08.05~2020.08.18 1) 강의제목: 지능검사, 적성, 학업성취도
2) 강의주제: 지능검사, 적성, 학업성취도
3) 강의목표:
① 심리검사와 관련된 용어를 구분할 수 있다.
② 지능검사, (학업)적성검사, 학업성취도검사의 특징을 각각 이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관련 용어 정리
② 검사의 종류
③ 학업적성검사 vs. 학업성취도 검사
④ 세 검사 간 비교
⑤ 적성시험에서 개선할 점
⑥ 개념 정의
⑦ 지능검사의 분류
37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20.08.05~2020.08.18 1) 강의제목: 성격검사, 우울증, 사회성 검사, 창의성검사
2) 강의주제: 성격검사, 우울증, 사회성 검사, 창의성검사
3) 강의목표:
① 적성, 직업 적성, 우울증, 사회성, 성격, 창의성 검사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② 문제해결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이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직업 적성 및 적성검사
② 우울증 검사
③ 사회성 검사
④ 창의성 검사
⑤ 문제해결 프로그램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20.08.12~2020.08.25 1) 강의제목: 정서의 분류 및 이론
2)강의주제: 섭식 및 과식에 영향을 주는 요인과 성지향성에 영향을 주는 요인
3) 강의목표:
① 인간의 행동을 이해하기 위해 고려되어야 하는 정서관련요인들을 이해할 수 있다.
② 정서의 분류 기준 및 관련이론을 정리 및 이해할 수 있다.
③ 동기의 개념과 관련이론을 정리 및 이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정서의 분류와 이론
② 동기의 개념과 이론
3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보고서> ● 제출기간 : 10 ~ 12주차 (3주간) ●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 출제범위 : 1)과제:1-12주차 (정보처리, 기억, 초인지기술, 활용방법, 동조 및 사회규범, 집단의 압력, 태도, 문화적 특수성에 따른 사회 행동) 2)보고서:9-12주차 (지능검사, 적성, 학업성취도, 성격검사, 우울증, 사회성 검사, 창의성 검사) ● 문항출제 : 1)과제:5문항 중 1문항 랜덤 2)보고서:2문항 중 1문항 랜덤
10 2020.08.12~2020.08.25 1) 강의제목: 스트레스, EQ, 건강심리학과의 관계
2) 강의주제: 스트레스, EQ, 건강심리학과의 관계
3) 강의목표:
① 효과적인 적응을 위해 고려되어야 하는 영역을 이해할 수 있다.
② 스트레스의 적응의 종류를 이해할 수 있다.
③ EQ가 제시하는 점을 이해할 수 있다.
④ 건강심리학의 적용영역을 말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효과적인 적응을 위한 영역
② 스트레스
③ 동기 관련 이론
④ EQ
⑤ 건강심리학의 적용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20.08.19~2020.09.01
1) 강의제목: 유아기 및 아동기 청소년기
2) 강의주제: 유아기 및 아동기 청소년기의 발달심리학적 특성
3) 강의목표:
① 발달심리학이란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다.
② .피아제, 비고츠키, 에릭슨, 콜버그 등등의 주장을 이해할 수 있다.
③ 태아, 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의 발달단계별로 특성을 이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발달 심리학
② 인간의 발달단계
③ 학자 별 발달 이론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20.08.19~2020.09.01 1) 강의제목: 성인기, 장년기, 노년기
2) 강의주제: 성인기, 장년기, 노년기의 발달심리학적 특성
3) 강의목표:
① Erickson과 Jung의 심리사회적 발달에 따라 특징을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② 성인기, 중년기, 노년기의 인지, 지각 능력의 변화에 대해 특징을 이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Erickson과 Jung의 심리사회적 발달
② 노화의 특징과 연구
35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20.08.26~2020.09.08 1) 강의제목: 상담심리학의 분야 및 접근 방법
2) 강의주제: 상담심리학의 분야 및 접근 방법
3) 강의목표:
① 상담심리학의 접근방법을 영역 및 종류별로 이해할 수 있다.
② 진로상담 및 다문화상담의 필요성, 중요성 및 핵심관련 내용을 이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상담심리학의 접근방법
② 진로상담 및 다문화상담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20.08.26~2020.09.08 1) 강의제목: 이상심리학의 분야 및 접근방법
2) 강의주제: 이상심리학의 분야 및 접근방법
3) 강의목표:
① 이상행동에 대해 정의를 내리고 각 진단의 축을 분류할 수 있다.
② 이상행동 심리장애의 전체적인 종류, 증상 등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심리장애
② 정신장애의 약물치료(아동 및 청소년)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20.09.02~2020.09.15 1) 강의제목: 창의성의 개념, 구성요소, 문제해결 능력
2) 강의주제: 창의성의 개념, 구성요소, 문제해결 능력
3) 강의목표:
① 창의성의 관련요인, 이론 및 관련 기법을 이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창의성의 필요성과 개념
② 창의성의 구성요소
③ 창의성 관련 연구
④ 다각적 발상 기법
3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20.09.02~2020.09.15 1) 강의제목: 논술과 사고의 표현간의 관계
2) 강의주제: 논술과 사고의 표현간의 관계
3) 강의목표:
① 창의성 저해 시기 및 요인을 이해할 수 있다.
② 영재성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③ 논리적 기술표현을 위한 창의력 개발사고와 읽기 전략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창의성 발달 및 저해 시기
② 영재성의 정의 및 기준
③ 상담 전략
④ 읽기 전략
⑤ 독해 전략
3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20.09.09~2020.09.22 1) 강의제목: 군대심리학, 인간공학심리학
2) 강의주제: 군대심리학, 인간공학심리학
3) 강의목표:
① 심리학의 응용 분야인 군대심리학과 인간공학심리학에 대해 말할 수 있다.
② 군대심리학의 발달의 역사를 이해할 수 있다.
③ 인간공학심리학의 적용되고 있는 분야를 이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군대심리학
② 인간공학심리학
36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 응시기간 : 14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9~13주차 ●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객관식
14 2020.09.09~2020.09.22 1) 강의제목: 심리학 응용분야
2) 강의주제: 심리학 응용분야
3) 강의목표:
① 긍정심리학 및 건강심리학의 개념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② 기타 심리학의 적용분야 (소비자 심리학, 법률과 심리)를 이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건강심리학
② 긍정심리학
③ 심리학의 기타분야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20.09.16~2020.09.22 <기말고사> 0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수업방식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강의소개
  • 수강후기

수강후기

후기 별점
쉽지않은 학기였습니다.
열심히 강의해 주신 교수님, 채점해주시고 채점평 달아주시느라 수고하신 운영교수님, 그리고 정성껏 저희들의 학습과정을 독려하고 도와주신 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
인간행동의 심리학적 이해를 수강하는 동안 중간고사, 기말고사 성적을 걱정하기 보다는 단순히 흥미와 내가 알고 싶은 분야에 대해서 공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 것에 대해 감사하며 출퇴근길에 열심히 강의를 들었다. 지금 기말고사를 마무리하며 모든 학사 일정을 끝마치는 이 시점에서 이렇게 좋은 컨텐츠를 만들어준 휴넷에 감사드린다. ★★★★★
음 일단 너무 잘들었고요 뭐가 발명한사람드이 너무많네요 심리학이 정말 여러방면으로 이랗게 될수 있? 정말 깜작놀랐어요 ^^모두다 이거 꼭 들었으면 합니다 ★★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성 회복에 심리학적 이해가 필요하다는 사실.
보편적인 생각과 행동을 실천해 나감으로써 나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인간관계속에서 살아가는 마인드를 좀 더 관대하고 인류애적인 시선과 행동으로 살아가야 함을 공부하면서 느끼게 되었습니다.
편견과 기억의 왜곡 속에서 살아가는 우리들의 현실적 모습을 직면하고 본래의 나를 발견하고 참 자아를 실현해야 함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많은 도움을 주신 선생님께도 감사드립니다.
★★★★
그동안 휴넷평생교육원에서 초심을 잃치않고 열심히 공부할 수 있었던 것은 그만큼 교육원의 수많은 배려라고 생각한다. 감사합니다^^ ★★★★
내용이 아주 유익하였으며 구성또한 잘 되어있어 좋은 공부시간이 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교수님이 이해하기 쉽도록 충실하게 강의에 임해주셔서 더욱 유익하였습니다.
★★★★★
교양 과목이라는 것은 살아가면서 인간들이 보편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이라고 생각한다. 너무 어렵지도 않고 넌무 쉽지도 않아 본인의 캐리어를 쌓기에 충분한 학습이었던것 같다. ★★★★★
심리학은 어려울 것이다라는 막연한 두려움을 가지고 시작한 공부.
맛보기로 잠깐 했던 공부라고 생각했는데... 벌써 끝이라니 뿌듯하다.
걱정을 많이했던 과목이라서 더 열심히 하려고 노력했던 과목이다. 그래서 그런지 중간고사 100점
이건 내게 할 수 있다는 용기와 가능성을 보여준 것이라고 생각해서 학업에 대한 동기부여가 되었다.
이제 기말만 앞둔 상황. 열심히 하면 잘해낼 수 있겠지 자신감이 생긴다. 마지막까지 잘해서 유종의 미를 거둬야지.
★★★★★
이 수업을 통해 심리학에 관한 것을 알게 된 것 뿐만 아니라 자기 자신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게 되었고 여러 이론들을 통한 자신의 상황을 인지하고 적절한 대응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열심히 들었다.
심리학이 이렇게 넓은 곳에 퍼져있는지 처음 알게되었고 정확한 지식을 얻어갈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스스로 행동하는 것에 있어서 바로 적용시켜 볼 수도 있는 재밌는 강의였다.
★★★
저도 지인의 소개가 있기는 했으나  온라인 교육이라 많은 기대를 하지 않고 수업에 들어 갔는데 아주 알차고 예시를 통한 교육과 추천 도서들 아주 적절히 도움을 받았으며 실생활에도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이를 위해 수고해주신 교수님과 많은 분들께 심심한 감사드립니다. ★★★★★
대학 졸업에 딱 한 과목이 부족해서 듣게 되었습니다. 현 전공은 방송학이지만 이전 전공이 심리학이라서 수강하게 되었는데, 교수님께서 하시는 강의는 조금 루즈하지만 친절하고 조곤조곤한 말투의 강의가 인상적이었고 PPT도 알기 쉽게 정리되어 있어서 유익했던 한 학기를 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사람이 살아가면서 행동하고 반응한다는 것은 경험에서 나오는 경우가 많으며 행동이 좋은 결과로 이어질 경우 사람은 그 행동을 다시하게 된다. 행한 일 들이 좋은 결과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반복적인 노력, 보상과 만족이 함께해야 한다. ★★★★★
그동안 16개 과목을 학습하는동안 휼륭하신 교수진과 담당 선생님들 모두 하나되어 부족한 학습자들에게 보내주신 그 친절과 아름다운 향기를 매일 매일 학습을 할때 마다 깊게 음미하게 되었습니다
사회에서 알지못했던 교육은 내 생에 참 보람된 행복한 시간이엿습니다
교수님 담당 선생님 그리고 대표님때 감사드립니다
★★★★★
인간행동을 심리학적으로 이해한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강의를 통해서 알게되었습니다. 하지만 자료집을 참고하고 강의를 들으니까 어려운 과목도 이해하기가 쉬웠습니다. ★★★★★
인간행동의 심리학적 이해를 수강하면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연스레 배우게되는 삶의 지혜에 관해 과학적으로 입증된 내용들을 학문적으로 배울 수 있어 배경지식이 넓어짐을 느낌니다. 자녀교육이나 인간관계에 효용될만한 내용들을 배우게 되어 뿌듯합니다. ★★★
'인간 행동의 심리학적 이해'라는 과목에 대한 학습을 진행하면서, 처음에 생각했던 것과는 달리 많은 부분에 대한 깨달음과 이용가치 등 사회적인 부분에 있어서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의 긍정적인 요소를 획득하게 된 것 같다. ★★★★★
정말 처음에는 이걸 들어야 할지 말아야 할지 많은 고민을
하였는데 일주 이주 수업을 들으면서 정말 생각이 많이
바뀌었다. 하나하나 상세하게 배울 수 있고 점점 더
많은 것들이 이해하기 쉽게 쏙쏙 배울수 있어서 너무나도 좋았다.
★★★★★
이번에 학교를 졸업하기 전에 듣는 마지막 교양인데요.
'인간행동의 심리학적 이해' 라는 내용을 공부했습니다.
맨 처음 제목만 봤을때 정말 따분하고 고리타분하겠구나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생각과는 달리 정말 일상생활이나 어른들과의 대화, 심지어 사회에서의 기본상식적인 내용들이 많이 함축되어있어서 듣고말지라는 생각보다 듣고 공부하는 그런계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교양 한과목 내년에 들으면 졸업인데 비슷한 유형의 수강을 또 해보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늘 번창하세요♥
★★★★★
정말 너무너무 잘들었고 유익했습니다.
처음엔 어렵다고생각했는데 워낙에 잘 정리되어있어서 무난히 재밌게들을수있었던것 같습니다.
다음학기에도 잘 부탁드립니다 휴넷 최고에요!
★★★★★
지식에 다양성이 들어가고 사람이 살아가는데 다양한 내용을 접한거같아서 한마디로 좋았다.
왜 그렇게 생각했느냐고 하면 춤을 추는 것과는 다른 경험을 하였기에 이렇게 설명하였다.
★★★★★
이번 학습을 통하여 몰랐던 사실을 알게 되고 일상생활에서 응용, 적용할 수 있어 너무나 좋습니다. ★★★★★
사람이 살아가는데 필요한 과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의 심리를 파악하고 행동함으로서 직장생활이나 영업면에서도 또한 사업가 측면에서도 꼭 필요한 과목이라고 생각되서 참 잘 했다는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
열심히 학습한 것 같다. 특히 나는 6과목을 신청해서 듣다보니 과제와 보고서를 하는데 정말 쉽지 않았다.
그래도 뒤돌아보면 열심히 했다는 생각이 들어서 나 자신에게도 대견하다는 칭찬을 해주고 싶다~
남은 기말고사까지 조금 더 힘을 내봐야겠다.
★★★★
학습하느라 너무 많이 힘들었지만 이과목을 통해 인간행동에 대한 이해를 조금이나마 알게 되어 기뻤습니다.
그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인간의 행동의 원인 및 결과를 심리학적인 관점에서 쉽게 이해 할수 있도록 강의 내용이 충실 했다 ★★★★★
교육적인 측면에서 많이 배울 수 있었고 인간행동만으로 사람의 여러심리를 파악하고 그 것을 토대로 필자에게 도 많은 깨우침과 앞으로 실천해야할 것들을 알게 되어서 정말 뜻깊고 좋은 강의 인것 같습니다. 교양과목에서 많은 걸 배우고 갑니다. 제 인생에 자양분이 되어 뿌듯합니다. ★★★★★
강의를 통해 몰랐던 내용을 알게되고 한층더 지식을 쌓았습니다. 어려움도 없지 않아 있었지만
의미있는 시간이라 만족하고 있습니다.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
강으를 잘 들었습니다. 스트레스 해소법에 대하여 알기쉽게 설명하여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앞으로 많이 생활에서 써먹을수 있도록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
평소 관심있던 심리학 분야에서 인간행동의 심리학적 이해라는 과목을 접한후 많은것을 배웠습니다~ ★★★★★
지금 이 수업을 수강한 우리도 청년기, 성인기, 장년기 , 노년기를 모두 겪게 될 것인데 그에 따른 심리사회적 발달 과정과 여러 학자 들이 제시한 과업들을 보며 앞으로는 이런 과정은 이런 대응책을 마련해 해쳐나가며 각자가 주어진 발달과업에 맞추어 살아가야겠다고 생각했다. 사람의 인생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하는 인상깊은 수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도중도중 나오는 퀴즈들도 너무 재밌고, 교수님이 너무 친절하게 설명해주시니 알아듣기 쉬운거 같다. ★★★★★
학습에 있어서는 먼저 쉽게 프로그램이 짜여있고 그리고 학습하기가 먼저 편하게 모바일로 가능하다는 것이
좋았다, 내가 언제 어디서든 들을수 있다는 것의 편리함이 컸기 때문이다. 그리고 쉽게 다음으로 넘기는 불편함보다도 계속해서 이어가는 학습방법이 좋았다. 끊어진다는 느낌없이 바로 내가 봤던 부분에서 이어지는 학습의 흐름이 좋았다. 학습을 하고 정리가 되지 않는데 있어서 그것을 정리한 파일을 보면서 수업을 들을 때의 도움이 컸다고 느꼈다. 대체적으로 만족했다. 그리고 내가 신경쓰지 못하는 부분을 담당자분들이 계셔서 더 신경을 써주고 있다는 것을 느껴서 좋은 편이다.
★★★★★
다른 페이지에서 듣다가 휴넷으로 넘어왔는데요
일단 가장 좋은 점은 정리가 잘 되어있다는 겁니다!
보기도 쉽고 강의별로 따로 페이지가 있어서 과제나 보고서 등 필요한 것들이 한 페이지 안에 몰려 있어서 참 좋습니다~
강의 내용도 쉽게 설명해 주셔서 이해하기도 좋고 재밌어요^^
★★★★★
심리학을 들으면서 어디선가 내가 들어봤던 단어나 재미있게 접했던 심리적 방법들의 정확한 명칭 원리 결과등을 자세히 알아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
결혼하고 아이들때문에 공부도 못했는데 휴넷을 통해서 못다이룬 배움의 희망을 열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늦은 나이에도 이렇게 감사한 자리를 만들어주시고 언어지도 강의를 들으며 아이와 소통하고 함께하는 방법
즐겁게 가르키고 제대로 훈육할수 있는 자세를 갖춘 어머니가 되는 법을 배웠습니다. 함께 힘써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부가 잘되었던것 같아요!! 심리학에 대해 좀더 자세히 알 수 있던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과제와 보고서가 가장 난이도 있는 편이였습니다ㅋㅋ
어려운 단어에 대해서 곰곰히 생각해보고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면서 학습을 마치게되었습니다.
★★★★★
많은것을 배웠습니다 인간이 필요한 것 과 꼭 지켜야 할점 등등 너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정말 즐겁고 행복했습니다 수업 감사합니다 ★★★★★
휴넷? 타 기관?
처음에 굉장히 많이 고민을 했다. 어느 은행제에서 수업을 들어야할까? 은행제에 대해서 잘 알지도 못하고 잘 알려지지도 않고 주위에 잘 아는 사람도 없다. 그러던 이곳저곳 사이트를 비교를 하며 "1등 교육기관 휴넷"을 발견하게 되었다.
발견 후  제일 중요시 여겼던 "수강비"를 비교해보니 타 사이트보다 비교적 저렴한 편이였다. 하지만 저렴하면 품질 및 서비스 등.. 많이 뒤쳐지지 않을 까? 라는 생각을 많이하여 수강전에 타 기관과 서비스측면, 수업방법, Q&A등 비교했을 때 제일 많은 별점을 주게되었다. 물론 어느부분에서는 타 기관이 더 좋은 부분이 있었지만, 객관적인 총 평점을 통해 수강을 하기 결정하였다.
그리고 나서 수강을 하게 되었고. 이 과목 뿐 아니라 다른 과목도 수강중인데 수업도 교수님이 학습자를 잘 배려해 어려운 부분은 쉽게 해결해주시고 학습자들의 환경을 잘 알기에 그것에 맞춰 충분한 수강기간과 시험을 잘 균형잡아주는 것 같다. 그리고 제일 좋은 점은 카카오톡 서비스인데 문의하면 즉각적인 대답을 해주기에 학습을 할 ? 에러사항이 있을 ? 즉각적으로 해결해서 많이 편했다. 다시 한 번 생각해도 휴넷을 선택한 것이 옳은 판단이라 생각한다.
★★★★★
한학기동안 열심히 들었는데 문자로 격려도 해주시고 매주 새로 학습이 시작될때마다 문자가 와서 너무 편했어요 이번이 처음이자 마지막인데 너무 좋은 수업 감사합니다
그런데 너무 어려워요 ㅜㅠ
★★★★
과제가 좀 어려웠던 것 같아요. 조금 더 쉬웠으면 어떨까 싶은데요. 그래도 수업 자체는 좋았습니다. 잘 들었어요. ★★★★★
과제가 좀 어려웠던 것 같아요. 조금 더 쉬웠으면 어떨까 싶은데요. 그래도 수업 자체는 좋았습니다. 잘 들었어요. ★★★★★
혼자 공부해서 힘들면 어쩌나 싶었는데 어려운 내용도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시고 참 좋았어요. 다음학기도 들어야겠어요! ★★★★★
평소 심리학적 학습에 대해 관심이 있었으나 체계적으로 공부를 하지 못했다. 어려운 용어도 많았지만 커리큘럼대로 따라가다 보니 학습이 쉬웠고 공부하기 수월했다. 선생님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
학습하기 쉽게 정리되어 있었고, 시험을 통해 배웠던것을 다시 한번 깨우칠수 있는 프로그램이 잘되있는것 같습니다. 진도를 따라갈수 있도록 문자서비스로 알림기능을 통해 무사히 학습을 완료할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
여러가지 유익한 내용을 학습 하였습니다. 막연히 알고 있다고만 생각하던 것들을 명확하게 알 수있게되어 사고와 자기계발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평소 심리학에 관심을 두던 차에 교양과목으로 인간행동의 심리학적 이해를 수강하게 되었는데, 심리학의 기초를 확실하게 다질 수 있던 학습이었습니다. ★★★★
매주 문자로 격려 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보다 간편하고 편리하게 수강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른 평생교육원 보다 으뜸이구요. 앞으로도 계속 이용 할 계획입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인간행동과 심리학적이해를 들으며 학문적 접근 뿐 만 아니라 나와 내 주변을 이해하는 좋은 시간 이였다. 수업 듣는 시스템이나 교수법 모드 만족스럽다. ★★★★★
전문적인 심리학용어가 많아서 심리학을 아주 깊게 배운 기분이듭니다.
태어난시기의 영야기부터 노년기까지 사람이어떠한 고민을 안고 살고 나자신을 어떻게 알아야 잘 살아갈수있는가에 대해서 진지한 고민을 해보았습니다. 각 연령대별로 마주하 고민앞에서  전적으로는 아니겠지만 내인생의 도움이 되는 강의라고생각합니다. 살기어려운 세상이라지만 심리학 강의들어보시고 나데리고 잘사는 방법한번 연구해보세요 ^^
★★★★★
심리학 공부에 관심이 많이 있었는데 강의를 통해서 많은 공부가 되었습니다. 유익한 수업이었습니다~ 주변분들에게도 권해드려야 겠어요~ ★★★★★
배움의 성취감을 느끼고 계실 여러 학우님들 공부를 하면서 배움은 끝이 없다라는 말에 공감들 하시고 계시겠죠... 앞으로도 휴넷의 인문강좌를 들으면서 공부하고 있을 당신에게 그뤠잇을 외치고 싶네요.. ★★★★★
인간행동의 심리학적 이해를 학습하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을 더 깊이 배웠습니다. 스트레스 해소법으로는우선 업무와인간관계,과제집중,사회적지지,기분전환,타협등을 볼수있습니다.앞으로 스트레스 해소법을 많이 이용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
인간의 심리학은 정말 신기하고 나도 모르는 것을 많이 배우는 것 같습니다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
정작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생소한 학문이였다. 인간행동을 통해서 이사람이 심리가 어떤지 또 그에 따른 치료방법나 여러가지 정보를 알게되어서 매우 뿌듯하다. ★★★★★
학사학위를 취득하기 위해 수강한 과목이지만 평소 심리학이라는 학문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한 학기를 통해 업무와 병행하며 여러 강의를 접하느라 겨우겨우 학업을 마무리 했지만 그래도 심리학이라는 학문에서 인간의 행동을 이해하는 관점을 조금이라도 얻을 수 있어서 나름 보람있는 시간이 되었던것 같습니다. 강의 올려주신 교수님께 다시한번 감사드리고 한해 잘 마무리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이용가능기기 및 최소기술사양 고시
PC 하드웨어 환경
CPU 인텔® 코어 2 듀오 2.4 GHz 또는 AMD Athlon™ 64 X2 5600+ 2.8 GHz
메모리 2GB RAM 이상
통신장비 광대역 인터넷 연결
멀티미디어 장치 사운드카드, 스피커, 마이크, 헤드셋
모바일 이용환경
상세정보
iOS 아이폰, 아이패드 (iOS 11 이상)
Android 안드로이드 5.0 이상
PC 소프트웨어 환경
운영체제(OS) Windows 7 이상
기본 S/W Internet Explorer 11 이상
Windows Media Player 11 이상
Adobe Flash Player
시청환경
점검 도구
자이닉스 다운로드
화면해상도 1024 * 768
    • 2020년 2학기

      6월 10일 개강

      년 월 일
      ~
      년 월 일
    • 2020년 2학기

      7월 1일 개강

      년 월 일
      ~
      년 월 일
카카오톡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