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간편상담신청
- -

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aside_ie11

임상심리학

모바일
강의맛보기
정가
150,000 원
판매가
6 9 comma 0 0 0 원
학습기간
2020.06.10 ~ 2020.09.22 (15 주)
수강신청 기간
2020.04.01 ~ 2020.06.09 (입금완료 기준)
학점
3학점
학습시간
45시간

※ 수료 시 학점인정 전공/자격중

학사
심리학 전공
전문학사
-
자격증
-
  • 강의소개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소개

학습목표
1. 임상심리학의 개념을 설명할 수 있다.
2. 임상심리학자의 구체적 역할을 기술할 수 있다.
3. 임상심리학의 주요 이론들을 비교할 수 있다.
4. 심리장애의 생물학적, 인지적, 성격적, 환경적인 요인을 규명할 수 있다.
5. 이상행동과 심리장애에 대해 정의할 수 있다.
6. 정신질환의 유형별 증상을 설명할 수 있다.
7. 심리장애의 치료를 생물심리사회적 관점에서 설명할 수 있다.
8. 심리평가의 목적 및 유형을 기술할 수 있다.
9. 심리평가의 방법과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10. 심리평가의 적용점을 찾아 활용할 수 있다.
11. 지능검사, 성격검사의 발전과정과 내용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12. 임상심리학자가 활용하는 심리치료, 행동치료, 인지행동의 기본이 되는 이론을 설명할 수 있다.
13. 임상심리학자가 활용하는 인지, 정서, 행동치료방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14. 심리학적 용어를 익히고, 일상에서의 적용을 찾아 실천할 수 있다.
학습방법
-
수료기준 수료점수를 충족하시더라도, 수료필수사항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미수료 처리 됩니다.
교수소개
교수명
심은정 
학력
2010. 바이올라 대학교, 로즈미드 심리학 대학원 졸업 (임상심리학 석사, 박사)
연세대학교 심리학 대학원 졸업 (상담심리학 석사)
연세대학교 인문학부 심리학과 졸업 (심리학 학사)
 
약력
숭실대학교 베어드학부 상담교수 (2011.3 ~ 현재)
숭실대 부부가족상담연구소 학술지 『가족과 상담』영문위원 (2012.8 ~ 현재)
미국 아시아 심리연구소 RAMS, Inc. 전임연구원 (2008.9 ~ 2009.8)
미국 Augustus Hawkins Mental Health Center 임상심리사 (2007.9 ~ 2008.5)
미국 Century Regional Detention Facility 임상심리사 (2007.9 ~ 2007.12)
미국 Biola Counseling Center 객원상담원 (2006.9~2008.5)
 
문의
수강신청 문의- (주)휴넷 고객행복센터 1600-0499
  • 강의 계획서
  • 수강후기

강의 계획서

촬영교수 : 심은정
운영교수 :
기준학기 : 2020년도 2학기 과정
평가기간
유의사항
* 2020년 2학기/10월 학점인정신청
강의계획서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20.06.10~2020.06.23 1) 강의제목: 임상심리학 개관
2) 강의주제: 임상심리학 개관
3) 강의목표:
① 임상심리학이 어떤 분야인지 정의할 수 있다.
② 임상심리학과 관련된 정신건강 분야를 알아보고, 유사점과 차이점을 설명할 수 있다.
③ 임상심리학자의 활동분야를 통해 그 역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임상심리학이란?
② 임상심리학과 유사분야
③ 임상심리학자의 역할
3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20.06.10~2020.06.23 1) 강의제목: 임상심리학의 역사
2) 강의주제: 임상심리학의 토대, 창설, 발전
3) 강의목표:
① 임상심리학의 토대가 되는 역사적 사건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임상심리학의 창설을 이끈 사람과 그의 주요업적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임상심리학의 성장과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임상심리학의 토대
② 임상심리학의 창설
③ 임상심리학의 발전
48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20.06.17~2020.06.30 1) 강의제목: 임상심리학의 주요이론
2) 강의주제: 임상심리학의 주요이론
3) 강의목표:
① 임상심리학의 정신역동적 접근, 인지행동적 접근, 인본주의적 접근, 가족체계적 접근의 기본 가정과 주요 개념을 설명할 수 있다.
② 주요 이론들 사이의 차이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정신역동적 접근
② 인지행동적 접근
③ 인본주의적 접근
④ 가족체계적 접근
4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20.06.17~2020.06.30 1) 강의제목: 임상심리학의 통합적 접근
2) 강의주제: 임상심리학의 통합적 접근
3) 강의목표:
① 생물·심리·사회적 통합이 나타난 배경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생물학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심리학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④ 사회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생물·심리·사회적 통합
② 생물학적 요인들
③ 심리학적 요인들
④ 사회적 요인들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20.06.24~2020.07.07 1) 강의제목: 진단과 분류
2) 강의주제: 이상행동과 심리장애
3) 강의목표:
① 이상행동과 심리장애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② 심리장애의 분류와 진단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가장 최근에 사용되는 심리장애의 분류체계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이상행동과 심리장애의 특징
② 심리장애의 분류와 진단
③ 심리장애의 분류체계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20.06.24~2020.07.07 1) 강의제목: 임상적 심리평가의 이해
2) 강의주제: 심리평가의 정의와 기능, 방법과 과정
3) 강의목표:
① 심리평가를 정의하고, 심리평가의 여러 가지 기능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심리평가 방법을 위해 주로 사용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심리평가를 통해 진단 및 문제해결에 이르는 과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심리평가의 정의와 기능
② 심리평가 방법
③ 심리평가 과정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20.07.01~2020.07.14 1) 강의제목: 심리평가와 면접
2) 강의주제: 면접의 특징, 기술, 내용
3) 강의목표:
① 심리평가 장면에서의 면접의 특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면접을 촉진하는 기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면접에 들어갈 내용이 무엇인지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면접의 특징
② 면접의 기술
③ 면접의 내용
44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 제출기간 : 4~7주차(4주간) ●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 출제범위 : 1~7주차 (임상심리학의 정의, 임상심리학의 역사, 심리장애, 심리평가) ●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4 2020.07.01~2020.07.14 1) 강의제목: 심리평가와 행동관찰
2) 강의주제: 심리평가와 행동관찰
3) 강의목표:
① 행동관찰이 심리평가에서 어떤 식으로 활용되는지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행동평가의 방법을 알아보고, 방법들 간의 차이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행동평가의 강점과 약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행동관찰과 평가
② 행동평가의 방법
③ 행동평가의 강점과 약점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20.07.08~2020.07.21 1) 강의제목: 지능평가 : 지능검사 개관
2) 강의주제: 지능검사 개관
3) 강의목표:
① 지능의 개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현대 지능이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지능검사의 역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지능이론
② 현대 지능이론
③ 지능검사의 역사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20.07.08~2020.07.21 1) 강의제목: 지능평가 : 웩슬러 지능검사
2) 강의주제: 웩슬러 지능검사
3) 강의목표:
① 웩슬러 검사의 시작과 발전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② 웩슬러 검사의 내용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지능검사의 임상적 활용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웩슬러 검사 개요
② 웩슬러 검사의 구성, 특징
③ 지능검사의 임상적 활용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20.07.15~2020.07.28 1) 강의제목: 성격평가 : 객관적 성격검사
2) 강의주제: 객관적 성격검사
3) 강의목표:
① MMPI의 개발 방식을 기존의 검사 개발 방식과 비교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MMPI-2의 특징과 활용법을 설명할 수 있다.
③ 기타 객관적 성격검사를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MMPI 검사 개요
② MMPI 검사의 특징과 활용
③ 기타 객관적 성격검사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20.07.15~2020.07.28 1) 강의제목: 성격평가 : 투사적 성격검사
2) 강의주제: 투사적 성격검사
3) 강의목표:
① 투사검사의 특징과 장단점을 설명할 수 있다.
② 로르샤흐 성격검사의 특징과 사용 시 유의점을 설명할 수 있다.
③ 주제통각검사의 이론적 가설과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④ 기타 투사검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투사검사 개요
② 로르샤흐 검사
③ 주제통각검사(TAT)
④ 기타 투사검사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20.07.22~2020.08.04 1) 강의제목: 정신역동적 심리치료 (1)
2) 강의주제: 프로이트와 심리치료
3) 강의목표:
① 프로이트의 성격이론을 설명할 수 있다.
② 불안과 방어기제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심리치료 기법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프로이트의 성격이론
② 불안, 방어기제
③ 심리치료 기법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20.07.22~2020.08.04 1) 강의제목: 정신역동적 심리치료 (2)
2) 강의주제: 정신분석 접근
3) 강의목표:
① 정신역동 지향적인 심리치료의 특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정신분석의 초기 대안을 설명할 수 있다.
③ 현대 정신역동적 접근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정신역동 지향적인 심리치료
② 정신분석의 초기 대안
③ 현대 정신역동적 접근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 응시기간 : 7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1~6주차 ●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객관식
8 2020.07.29~2020.08.04 <중간고사> 채점 후 성적공개 0
9 2020.08.05~2020.08.18 1) 강의제목: 인본주의적 심리치료 (1)
2) 강의주제: 인본주의적 심리치료의 기본 이론
3) 강의목표:
① 인본주의적 심리치료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로저스의 성격이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내담자중심 치료의 주요기법과 치료과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인본주의적 심리치료
② 로저스의 성격이론
③ 내담자중심 치료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20.08.05~2020.08.18 1) 강의제목: 인본주의적 심리치료 (2)
2) 강의주제: 인본주의적 심리치료의 종류
3) 강의목표:
① 실존치료의 관점에서 성격을 조망하며, 치료방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의미치료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게슈탈트 치료의 특징과 주요기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실존치료
② 의미치료
③ 게슈탈트 치료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20.08.12~2020.08.25 1) 강의제목: 행동치료
2) 강의주제: 행동치료 개관, 기법, 평가
3) 강의목표:
① 행동치료의 기본이 되는 학습원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행동치료 기법을 학습의 원리에 따라 분류하고, 그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③ 행동치료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행동치료 개관
② 행동치료 기법
③ 행동치료의 평가
42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보고서> ● 제출기간 : 10 ~ 12주차 (3주간) ●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 출제범위 : 1)과제:1-12주차 (임상심리학의 정의, 임상심리학의 역사, 심리장애, 심리평가, 성격검사, 심리치료, 행동치료, 인지치료) 2)보고서:9-12주차 (심리치료, 행동치료, 인지치료, 집단치료, 가족치료) ● 문항출제 : 1)과제:5문항 중 1문항 랜덤 2)보고서:2문항 중 1문항 랜덤
10 2020.08.12~2020.08.25 1) 강의제목: 인지행동치료
2) 강의주제: 인지행동치료
3) 강의목표:
① 인지행동치료의 주요특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벡의 인지치료를 개관하고, 인지적 오류와 사고기록지의 활용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엘리스의 합리적 정서치료의 핵심원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④ 변증법적 행동치료의 치료기제와 대표적인 적용집단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인지행동치료 개관
② 벡(Beck)의 인지치료
③ 엘리스의 합리적 정서치료
④ 변증법적 행동치료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20.08.19~2020.09.01 1) 강의제목: 집단치료
2) 강의주제: 집단치료 개관, 접근, 치료 요소
3) 강의목표:
① 집단치료의 일반적 형태와 역사, 그리고 진행과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집단치료의 다양한 접근방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집단치료의 치료요소를 정리하고 집단치료의 효과를 평가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집단치료 개관
② 집단치료의 접근
③ 치료 요소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20.08.19~2020.09.01 1) 강의제목: 가족치료
2) 강의주제: 가족치료 개관, 접근, 부부치료
3) 강의목표:
① 가족치료의 개입형태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다양한 가족치료의 접근방법과 주요개념을 설명할 수 있다.
③ 가족치료의 한 형태인 부부치료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가족치료 개관
② 가족치료의 접근
③ 부부치료
43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20.08.26~2020.09.08 1) 강의제목: 주요 정신장애의 진단과 치료 (1)
2) 강의주제: 우울장애, 양극성 장애
3) 강의목표:
① 우울의 특징과 우울장애의 종류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우울장애의 원인과 치료를 정신분석적, 인지행동적, 그리고 생물학적 접근에서 설명할 수 있다.
③ 조증과 양극성 장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④ 양극성 장애의 원인과 치료를 정신분석적, 인지적, 생물학적 접근에서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우울과 우울장애
② 우울장애의 원인과 치료
③ 조증과 양극성 장애
④ 양극성 장애의 원인과 치료
39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20.08.26~2020.09.08 1) 강의제목: 주요 정신장애의 진단과 치료 (2)
2) 강의내용: 불안의 특징, 불안장애의 유형 및 원인과 치료
3) 강의목표:
① 불안의 특징을 설명하고, 정상적인 불안과 병적인 불안을 구분할 수 있다.
② 불안장애의 유형별 특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불안장애의 원인과 치료를 정신분석적, 인지행동적, 생물학적 관점에서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불안의 특징
② 불안장애의 유형
③ 불안장애의 원인과 치료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20.09.02~2020.09.15 1) 강의제목: 주요 정신장애의 진단과 치료 (3)
2) 강의주제: 조현병의 특징, 주요증상, 원인과 치료
3) 강의목표:
① 조현병의 특징과 주요 증상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조현병의 원인을 생물심리사회적 관점에서 설명할 수 있다.
③ 집단치료의 효과를 평가하고, 집단치료와 관련된 윤리문제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조현병의 특징
② 조현병의 주요증상
③ 조현병의 원인과 치료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20.09.02~2020.09.15 1) 강의제목: 주요 정신장애의 진단과 치료 (4)
2) 강의주제: 자폐 스펙트럼, 주의력 결핍/과잉행동 장애 3) 강의목표:
① 자폐 스펙트럼 장애의 특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자폐 스펙트럼 장애의 원인과 치료를 생물심리사회적인 관점에서 설명할 수 있다.
③ 주의력 결핍/과잉행동 장애의 특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④ 주의력 결핍/과잉행동 장애의 원인과 치료를 생물심리사회적 관점에서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자폐 스펙트럼 장애의 특징
② 자폐 스펙트럼 장애의 원인과 치료
③ 주의력 결핍/과잉행동 장애의 특징
④ 주의력 결핍/과잉행동 장애의 원인과 치료
40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20.09.09~2020.09.22 1) 강의제목: 건강심리학
2) 강의주제: 건강심리학과 건강심리학자의 역할
3) 강의목표:
① 임상심리학의 전문분야로서의 건강심리학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건강문제의 치료와 예방에서 건강심리학의 역할이 무엇인지 설명할 수 있다.
③ 의학적 치료에 대한 순응성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이를 향상시키기 위해 건강심리학자의 어떻게 개입해야 하는지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건강심리학의 이해
② 건강문제의 치료와 예방
③ 의학적 치료에 대한 순응성 향상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 응시기간 : 14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9~13주차 ●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객관식
14 2020.09.09~2020.09.22 1) 강의제목: 법정심리학
2) 강의주제: 법정심리학
3) 강의목표:
① 임상심리학의 전문분야로서의 법정심리학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소송역량 평가나 정신이상 면책보호와 관련된 법정심리학자의 역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법정심리학에서 다루는 심리부검과 범죄행동 분석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법정심리학
② 소송역량과 정신이상 평가
③ 심리부검과 범죄행동 분석
41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20.09.16~2020.09.22 <기말고사> 0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수업방식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강의소개
  • 수강후기

수강후기

후기 별점
심리학과 심리치료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잘 정리할수있는 강의였습니다. 설명도 잘해주셨고 목차나 강의 내용도 꼼꼼히 잘 정리되어있어 좋았습니다. 좋은강의 감사합니다. ★★★★★
알차고 유익한 강의를 들을 수 있었으며 특히 과제를 통해 많은 부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너무너무 값지고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일과 학습을 병행한다는 것이 여간 쉬운 일은 아니었지만, 교수님의 질 높은 강의로부터 한 층 더 업그레이드 된 제 자신을 발견 한 것 같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한 학기 동안 고생많으셨습니다.^^ ★★★★★
학위 취득을 위해 고민하다가 휴넷사이버 교육원을 알게 됐는데, 과정에 대한 설명도 친절하시고 짧은 기간에 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서 시작하게되었습니다. 수업 내용도 알차서 참 좋아요. 빨리 다음학기도 진행해서 학위 취득하고 싶네요. ★★★★★
직장 다니면서 공부하는 것이 정말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그래도 끊임 없이 노력하는 사람만이 얻는 것이 있으리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기회를 준 휴넷에 감사합니다
★★★★★
교수님이 설명을 잘 해주시는것 같습니다.
4가지 과목을 한꺼번에 들어서 힘들었는데 그 중 가장 좋아하는 과목이었습니다.
★★★★★
평소 관심있었던 분야에 대해 조금이나마 알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던 것 같다. 더 깊이 공부해보고 싶기도 하다. ★★★★
학사를 따기 위해서 본 수업을 듣게 되었는데, 교수님이 워낙 똑부러지고 조리있게 설명을 잘 해주어서 TV에 나오는 인문학강의를 보듯 재미있게 수강할 수 있었다. 현실상황에 적용되어지고 있는 심리치료법이나, 여러가지 심리적 문제들을 다루기에, 심리학과 관련이 없는 다른 사람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것 이라 생각한다. 주의사람들에게도 추천하고 싶다. ★★★★★
48세라는 많은 나이에 학점은행제를 통해 심리학을 전공하기 위해 처음으로 이 강의를 신청했습니다. 교수님의 강의 모습이 밝고 긍정적이어서 강의를 볼 때마다 기분이 좋아지고 에너지가 솟는 것 같았습니다. 앞으로도 여러 강의를 통해 지식을 쌓아가리라 다짐하게 되는 훌륭한 강의였다고 생각합니다. ★★★★
이용가능기기 및 최소기술사양 고시
PC 하드웨어 환경
CPU 인텔® 코어 2 듀오 2.4 GHz 또는 AMD Athlon™ 64 X2 5600+ 2.8 GHz
메모리 2GB RAM 이상
통신장비 광대역 인터넷 연결
멀티미디어 장치 사운드카드, 스피커, 마이크, 헤드셋
모바일 이용환경
상세정보
iOS 아이폰, 아이패드 (iOS 11 이상)
Android 안드로이드 5.0 이상
PC 소프트웨어 환경
운영체제(OS) Windows 7 이상
기본 S/W Internet Explorer 11 이상
Windows Media Player 11 이상
Adobe Flash Player
시청환경
점검 도구
자이닉스 다운로드
화면해상도 1024 * 768
    • 2020년 2학기

      6월 10일 개강

      년 월 일
      ~
      년 월 일
    • 2020년 2학기

      7월 1일 개강

      년 월 일
      ~
      년 월 일
카카오톡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