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엣지(Edge) 브라우저에서 강의 수강이 안되요.
본 교육원의 홈페이지 사용은 Windows 10 이상의 운영체제, 크롬(Chrome)/엣지(Edge)/웨일(Whale) 등의 브라우저에서 강의수강이 가능합니다.
엣지(Edge) 브라우저 사용시 강의수강이 원활하지 않으시는 경우,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시어 조치하여 주시기 바라며, 가급적 크롬(Chrome)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학습 진행을 부탁 드립니다.

▶ 오류 발생 시 대처 안내
https://edubank.hunet.co.kr/common/menu/html/900002003001/detail.do


▶ 크롬(Chrome) 브라우저 다운로드 URL
https://www.google.co.kr/chrome/ 
시험 응시하기 클릭 시 시험창이 그냥 닫혀요

현재 본 교육원의 시험 응시의 경우 부정행위 방지를 위해 [Yoondisk_Html_Safe]프로그램을 설치 후 시험응시가 가능합니다.

시험 "응시하기"버튼 클릭시 설치 관련 페이지가 작동되며, 
설치가 원활하지 않으실 경우 사용하시는 PC내 아래 경로로 들어가시어 이미 해당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는 않은지 확인 후 삭제 부탁드립니다.

1. 제어판 > 프로그램 > 프로그램 제거 


2. 이미 설치되어있는  [Yoondisk_Html_Safe] 우클릭 삭제

 

3. 시험응시 페이지에서 확인되는  [Yoondisk_Html_Safe]프로그램 재설치 후 시험응시

 

위와 같이 조치하였음에도 문제가 발생할 경우,

교육원 업무 시간 내 또는 카카오톡 및 1:1문의 남겨주시면 확인 후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마감 과목이 아닌데 수강신청이 안돼요

 

수강신청 페이지에서 마감 과목이 아닌데 수강신청이 안되는 과목은

현재 결제 대기자 포함 정원이 우선 마감된 과목입니다. 

해당 부분은 결제 대기자 및 결제 완료자가 과목 정원에 반영되기까지 다소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상세한 정원 현황은 교육원(1600-9005 > 1번)으로 연락주시면 바로 안내 드리겠습니다.

 

왜 교수님 성함이 다른가요?

교육부 [평가인정 학습과정 운영지침]에는 교수자 1인당 담당할 수 있는 학습자수가 제한되어 있어

"개발(촬영)교강사"외에 학습자를 지도할 수 있는 "수업진행(운영)교강사"를 별도로 둘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해당 교강사는 학점은행제 강사 자격에 관한 규정(「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5조)에 따라 학점은행제 교육훈련기관의 강사자격 승인을 받은 교강사이며,

따라서 과목별 학습자 인원수에 따라  "개발(촬영)교강사"와 "수업진행(운영)교강사"의 다를 수 있습니다.

 

◆ 교강사 성함 확인 경로

1. 수강신청 > "강의계획서" > 운영교수/촬영교수

2. MY강의실 > 오른쪽 상단 "강의계획서 > 운영교수/촬영교수

 

위 경로를 통해 개발(촬영) 및 수업진행(운영) 교수 확인이 가능한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학적부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 (개명 등)
로그인 후
전체메뉴 → [1:1문의] → 문의구분 [학적부 정정] 클릭 → 후 제목에 "개명신청" → 주민등록초본 첨부 후 등록 바랍니다.
 
다른 경로: 홈페이지 상단 [이름] 클릭 → 비밀번호 입력 → [학적부 관리] → [학적부 정정 신청]
중복PC 사용이 가능한가요?

학습자 1인이 등록하여 사용이 가능한 지정 기기 개수는 5대이며, 6대 이상 사용하는 경우 기존 등록된 기기 중 1개를 삭제 후 등록 가능합니다.

 

본 교육원에서는 대리수강, 대리학습 등을 방지하기 위해 중복 PC 사용을 금지하고 있으며, 1인 1PC 사용을 권장 드립니다.

만약 2인 이상의 학습자가 동일 PC로 로그인/학습할 경우, 해당 PC는 "중복PC"로 분류되어 학습이 자동 차단됩니다.

해당 "중복PC"에서 2인 이상 학습을 원할 경우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구비하여 아래 경로에 업로드해주시기 바랍니다.

 

※ 제출경로

- MY강의실 > 지정 PC 관리 > 지정 PC 중복해제 [사유가 가족인 경우, 중복해제자 추가 필수]

 

※ 제출서류

1) 가족 또는 함께 사는 학습자 : 거주지 확인 가능한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건강보험증 사본 등은 처리 불가합니다.)
2) 직장 동료 : 중복되는 학습자 모두의 재직증명서

 

서류 업로드 후 교육원으로 연락주시면 검토 후 처리해드리겠습니다.(평일 업무 기준)

감사합니다.

모바일로도 들을 수 있나요?
모바일로는 출석 인정을 위한 강의 수강만 진행 가능하시며,
중간, 기말/토론/과제/보고서/돌발퀴즈 등 나머지 평가항목들은 pc에서 참여해주셔야 합니다.
 
모바일 수강을 위해서는 먼저 어플을 설치해주셔야 하며,
동일하게 휴대폰 인증 또는 공동인증서 로그인 해주셔야 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기기에 따라 사이트 내 [인증서 내보내기] 절차를 추가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모바일 앱(어플) 다운로드 경로 : 홈페이지 > (우측 상단) 전체메뉴 > 모바일APP
※ <참고> 모바일 기기 지원 사양 : 안드로이드 OS 6.0 이상 지원, IOS(이하 아이폰) 14 이상 지원
강의배속기능이 있나요?

학사관리지침에 따라 학습 수강시에는 과목 배속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현재 배속기능을 제공해드리지 않고 있는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모바일에서 다운받은 강의 어디서 보나요?
모바일로 다운받은 강의는 어플 내 임시 저장되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주차의 학습기간동안 보관됩니다.
 
"어플 우측 하단 메뉴 다운로드"에서 조회 가능하며,
 
다운받은 강의더라도, 학습이력 등이 저희 서버쪽으로 저장되어야 하기에 완전히 오프라인 상태에서는 수강이 불가합니다.
 
스트리밍 상태 때보다 데이터 사용 등이 적은 형태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맥북으로도 강의 수강 가능한가요? (학습 가능 환경)
본 교육원에서는 Windows OS 운영체제에서만 학습이 가능합니다.
맥북으로는 학습이 불가능하오니 참고부탁드립니다.
(아이패드 및 아이폰으로 앱 설치 후 강의수강은 가능)
 
맥북 사용으로 발생한 오류로 인해 참여치 못한 평가항목에 대해서는 추가 참여가 불가능 하오니,
해당 부분 참고하시어 진행 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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